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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3

 

     [새가 지저귄다]

 

     [밝은 음악]

 

     (솔이)      몸은 좀 어때?

 

     ()      

 

     고마워

 

     늦겠다

 

     (솔이)      ?

 

     [밝은 음악]

 

     가자

 

     ?

 

     

 

     (솔이)      내가 들까?

 

     - (어      - (솔이

 

     [호루라기를 분다]

 

     (학생 주임)      잘했어

 

     (진환)      신솔이네가 우리 반 반장을 한다고?

 

     맨날 숙제는 내 걸 베끼고

 

     수업 시간엔 꾸벅꾸벅 졸고

 

     그것도 아닌 날에는      그림 그리며 딴짓하

 

     - (하영콱      - (진환는데

 

     (진환)      아니내 말은

 

     솔이 너만 잘못됐다는 게 아니야

 

     사실 우리 반에는      반장 할 사람이 없다 이거야

 

     우대성은 학교나 나오면 다행이고

 

     차헌쟤는

 

     반 애들 이름도 다 모르고

 

     우리 하영이는

 

     [하영의 못마땅한 신음]

 

     (희지)      헌아혹시 바빠?

 

     나 반장 연설문 다 썼거든

 

     한 번만 봐 줄 수 있어?

 

     알았어이따 봐

 

     (희지)      

 

     (하영)      너 저래도 포기할 거야?

 

     [흥미로운 음악]      네 사랑 차헌이

 

     저 얄미운 오희지랑      나란히 선도부를 할 텐데

 

     보고만 있을 거냐고

 

     그건 아니지

 

     (솔이)      안녕하세요

 

     저는 신솔이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신솔이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신솔이입니다

 

     [한숨 쉬며]      그래애들이      내가 신솔이인 걸 모르겠냐고

 

     [한숨]

 

     [놀라며]      엄마

 

     (대성)      아니오늘따라      왜 이렇게 패기가 없어?

 

     이 학교를 쩌렁쩌렁하게 울리던      우리 브라더의 패기 어디 갔냔 말이야

 

     보자

 

     [헛기침]

 

     '저 신솔이'      [익살스러운 음악]

 

     '우리 7반을 위해 이 한 몸 다 바쳐'

 

     '충성을 다해 불 싸지르겠습니다'

 

     '저 왕세형'

 

     (세형)      '우리 7반을 위해'

 

     '이 한 몸 다 바쳐'

 

     '충성을 다해 불사르겠습니다'

 

     (학생들)      왕세형왕세형왕세형!

 

     기호 3번 왕세형!

 

     [학생들이 환호한다]

 

     (학생1)      근데 세형아      이거 빵 하나 더 먹어도 되냐?

 

     (대성)      왕세형 걸 베낀 건 아니지?

 

     혹시 같은 웅변 학원 다녔어?

 

     (솔이)      아휴망했네망했어진짜

 

     아휴

 

     (대성)      저런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얘기 말고

 

     너의 장점이 뭔지 한번 생각해 보자

 

     그냥 기권할까 봐

 

     걱정 마

 

     있다니까우리 브라더의 장점

 

     뭔데그게?

 

     진정성

 

     진정성?

 

     (대성)      비록 지금은 보잘것없는      동네북이지만

 

     어쨌든

 

     앞으로 최선을 다할 거잖아?

 

     (솔이)      

 

     그것만으로      끝내주는 반장이 될 자격이 충분하지

 

     근데 이거 칭찬이야욕이야?

 

     [오리 울음 효과음]

 

     오      [밝은 음악]

 

     우리 브라더

 

     언어 듣기 능력이 아주 출중한데?

 

     [익살스러운 효과음]

 

     (솔이)      우대성!

 

     [대성의 비명]      [솔이의 놀란 신음]

 

     (대성)      어어저거 뭐야?

 

     - (솔이?      - (대성아닌데뻥이야

 

     [대성과 솔이의 웃음]

 

     (솔이)      헌아

 

     ()      ?

 

     너 누구 뽑을 거야?

 

     (솔이)      아니아니야

 

     대답하지 마

 

     비밀 투표인데 말하면 안 되지

 

     

 

     아무튼

 

     나 정말 열심히 할 거니까      꼭 지켜봐 줘

 

     [새가 지저귄다]

 

     (솔이)      선생님그리고 여러분안녕하세요

 

     저는 신솔이입니다

 

     제가 반장 선거에 나왔다는      사실만으로도

 

     놀라거나 또 못마땅한 친구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전 성적이 좋지도

 

     그렇다고 모범적인 학생도 아니고

 

     리더십이 좋거나 웃기지도 않으니까요

 

     (하영)      [작은 목소리로]      힘내!

 

     (진환)      [작은 목소리로]      파이팅!

 

     [밝은 음악]

 

     [솔이의 심호흡]

 

     저는 실수할 때도 많고

 

     바보 같은 짓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전 더 좋은 방향으로

 

     많이 변화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솔이)      앞으로 우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함께 보낼 겁니다

 

     그 후에 저는 여러분의 기억 속에

 

     사고뭉치 신솔이가 아니라

 

     모두를 위하고 도왔던

 

     여러분이 좋아하는 반장      신솔이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이 계속 박수 친다]

 

     (희지)      이거

 

     연설문 도와줘서 너무 고마웠어

 

     됐어

 

     (수진)      그러지 말고 받아

 

     희지가 손수 만든 건데 너무 아깝잖아

 

     [속삭이며]      잘됐다그렇지그렇지?

 

     어머부반장이네?

 

     부반장도 감지덕지 아니야?

 

     주제를 알아야지

 

     (희지)      왜 그래

 

     (수진)      어때

 

     그러는 넌 뭔데?

 

     [흥미로운 음악]      (대성)      주제는 네가 알아야겠는데?

 

     [수진의 헛웃음]

 

     괜찮아

 

     말해 봐

 

     너 솔이 왜 안 뽑았냐?

 

     당연히 아니니까

 

     오케이

 

     (숙희)      희지랑 솔이가 동점이네?

 

     (솔이)      선생님

 

     차헌이 없는데요

 

     [문이 드르륵 열린다]

 

     (진환)      차헌

 

     넌 누구한테 한 표야?

 

     (세형)      차헌나 여기 있다

 

     여기 짝꿍 있는 거 잊으면 안 된다

 

     [학생들의 웃음]      [흥미로운 음악]

 

     오희지

 

     [학생2의 놀란 신음]

 

     [익살스러운 음악]

 

     (솔이)      차헌

 

     - (?      - 왜 내가 아니라는 건데?

 

     네가 반장감은 아니잖아

 

     오희지는 당연히 반장감이고?

 

     너보다는

 

     [흥미로운 음악]

 

     [익살스러운 효과음]      [헌의 아파하는 신음]

 

     ()      

 

     (하영)      네가 차헌을 깠다고?

 

     그것도 완전 확?

 

     (솔이)      좀 작게 얘기해

 

     신솔이 너 완전 감동이다

 

     제대로 한 방 먹였는데?      [익살스러운 음악]

 

     차헌을 발로 깐 건 넌데      왜 내가 더 짜릿한 거지?

 

     [속상한 신음]

 

     난 심란해 죽겠다고

 

     사과하면 받아 줄까?

 

     (진환)      차헌차헌같이 가

 

     대박완전 믿을 수가 없다

 

     신솔이가 차헌을 발로 뻥 깠다

 

     (세형)      솔이솔이신솔이

 

     솔이솔이신솔이

 

     솔이솔이신솔이

 

     [세형의 익살스러운 신음]      (솔이)      !

 

     (세형)      여기

 

     이게 뭔데?

 

     다음 주에 쓸 체육 대회 반티값

 

     희지가 너한테 내라던데?

 

     - (솔이나한테?      - (세형몰라

 

     [하영의 한숨]

 

     이렇게 떠넘기겠다 이거지?

 

     [놀란 숨소리]      하영아

 

     나 어떡하지?

 

     어떡하긴 뭘 어떡해      일단 부반장이면 그냥 해야지

 

     아니차헌 말이야

 

     차헌한테 어떻게 반티값을 걷냐 이거야

 

     그냥 말해

 

     머리에 딱 헤드록 걸고

 

     총 쏘면서

 

     '돈 내놔'

 

     [솔이의 한숨]

 

     [익살스러운 음악]      (솔이)      난 키가 안 닿잖아

 

     앉아 있을 때 해

 

     차헌 맨날 앉아 있잖아

 

     [한숨]

 

     (학생3)      하나!

 

     [학생들이 소란스럽다]

 

     [익살스러운 효과음]

 

     [흥미로운 음악]      [익살스러운 효과음]

 

     거스름돈

 

     (희지)      헌아

 

     아까 담임 샘이

 

     너한테 영어 원서 좀      추천받으라 하시더라

 

     네가 이미 많이 봤다고

 

     난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걸 보는 게 좋을까?

 

     나중에 리스트 적어 줄게

 

     

 

     (희지)      반티값 다 걷었지?

 

     야자 전까지 선생님이 달라셔

 

     알았어

 

     - (수진가자      - (희지

 

     [흥미로운 음악]

 

     [작은 목소리로]      뭐야?

 

     어디 갔지?

 

     [놀란 숨소리]

 

     잘 생각해 봐

 

     

 

     [희지가 교탁을 탁탁 친다]

 

     다들 국어 수행 평가 제출해

 

     여기 나

 

     미치겠네

 

     (하영)      

 

     수행 평가 노트에 끼워 뒀나 봐

 

     [놀라는 숨소리]

 

     찾아오면 되지

 

     (하영)      오희지랑 이수진이 알기 전에      찾아오면 돼

 

     근데 그럼 교무실에 가야 되잖아

 

     (솔이)      근데 국어 샘 옆자리가      [흥미로운 음악]

 

     [학생 주임의 웃음]

 

     (솔이)      학주잖아

 

     [한숨]

 

     난 아마 안 될 거야

 

     [익살스러운 효과음]

 

     [흥미로운 음악]      [익살스러운 효과음]

 

     [꿀꺽하는 효과음]

 

     [익살스러운 효과음]

 

     [반짝이는 효과음]

 

     [부드러운 음악]

 

     [심장 박동 효과음]

 

     [꿀꺽하는 효과음]

 

     [한숨]

 

     [새소리 효과음]

 

     [한숨]

 

     [초조한 신음]

 

     (대성)      브라더

 

     ?      [흥미로운 음악]

 

     왜 그래어디 아파?

 

     아니

 

     배가 아파서

 

     진짜?

 

     [노크 소리가 들린다]

 

     [아파하는 신음]

 

     [흥미로운 음악]

 

     (대성)      [힘겨운 목소리로]      선생님안녕하세요

 

     [대성의 아파하는 신음]

 

     [보건 교사의 헛기침]

 

     선생님저 배가 너무 아파서요

 

     약 좀 주세요

 

     어디가 아픈데?

 

     - …      - (보건 교사어디 한번 좀 볼까?

 

     [당황한 신음]

 

     예      [헛기침]

 

     [대성의 아파하는 신음]

 

     (보건 교사)      여기면 체한 거고

 

     [대성의 신음]      여기면 장염이고

 

     [익살스러운 효과음]

 

     

 

     [숨을 씁 들이켠다]

 

     그럼

 

     다 다른 약을 먹어야 되나요?

 

     (보건 교사)      그렇지

 

     아픈 원인에 따라      먹어야 하는 약이 다 다르지

 

     그러니까 그

 

     성별도 중요해

 

     [익살스러운 효과음]

 

     남자와 여자가 먹는 약이 다르거든

 

     [놀란 숨소리]      [익살스러운 음악]

 

     정확하게 말해 줄래?

 

     [코를 훌쩍인다]

 

     그럼

 

     여자 약으로 주세요

 

     [보건 교사가 픽 웃는다]      [대성의 멋쩍은 웃음]

 

     감사합니다

 

     (솔이)      [괴로워하며]      어떡해

 

     [대성의 헛기침]

 

     [솔이의 한숨]      (대성)      받아

 

     빨리 먹고

 

     ?

 

     빨리 먹어

 

     [대성의 헛기침]

 

     [헛기침]      [코를 훌쩍인다]

 

     [솔이가 훌쩍인다]

 

     너 반티값 잃어버렸지?

 

     아니

 

     그래?

 

     그럼 말아

 

     헌아      [익살스러운 음악]

 

     - 나 좀 도와줘      - (내가 왜?

 

     (솔이)      아까 발로 찬 거 미안해

 

     근데 내가      바로 사과하려고 했어진짜야

 

     도와주면

 

     내가 평생 이 은혜 잊지 않을게

 

     어디서 잃어버렸는데?

 

     국어 노트에 끼워 놨고

 

     숙제로 제출했어

 

     ()      그럼

 

     [속삭이며]      가서 국어 샘도 뻥 걷어차면 되겠다

 

     (솔이)      완전히 망했어!

 

     [솔이의 떨리는 숨소리]      [익살스러운 음악]

 

     죄송합니다

 

     (솔이)      제발 부탁드릴게요

 

     저희 반 친구들한텐      절대 얘기하지 말아 주세요

 

     특히 오희지랑 이수진은

 

     절대 안 된다고요

 

     절대제발

 

     ()      뭐 해?

 

     왜 길을 막고 섰어?

 

     [옅은 신음]

 

     [학생 주임이 학생들을 훈육한다]

 

     (숙희)      헌아컨디션 괜찮니?

 

     부럽다

 

     [학교 종이 울린다]

 

     희지야반티값은 다 걷었지?

 

     부반장에게 있어요

 

     솔이야왜 그러니?

 

     선생님

 

     그러니까

 

     제가

 

     [밝은 음악]

 

     솔아?

 

     선생님죄송합니다

 

     제가 반티값을 잃어버렸어요

 

     그걸 지금 차헌이 찾아 줬고요

 

     (수진)      난 쟤 그럴 줄 알았다니까

 

     (세형)      신솔이대박 사건

 

     미안해얘들아

 

     난 부반장 자격이 없는 것 같아

 

     (학생4)      쟤 사퇴해야 되는 거 아니야?

 

     (학생5)      저 정도면 대형 사고지

 

     [술렁인다]

 

     (숙희)      조용조용

 

     누구나 잘못은 할 수 있어

 

     그건 선생님인 나 역시도 마찬가지야

 

     하지만 그 잘못을 인정하기란

 

     쉽지 않지

 

     이렇게 나서서 고백하는 것도      아주 큰 용기가 있어야 가능하고

 

     그런 의미에서 난

 

     솔이가 아주 큰 일을 했다고 생각해

 

     [부드러운 음악]

 

     (미녀)      없어진 것도 아닌데

 

     괜찮지 않나?

 

     (학생6)      그래괜찮지

 

     (학생7)      다 그대로 있잖아

 

     그럼 됐지

 

     "다음에 계속"

 

     [부드러운 음악]

 

     (숙희)      헌아수고해

 

     ()      

 

     (학생 주임)      뭔 일이야?

 

     아무것도 아니에요

 

     (학생 주임)      어휴

 

     잘하란 말이야?

 

     너희들도 내일모레 고3이다

 

     알겠냐?

 

     알겠습니다

 

     신솔이 파이팅!      [부드러운 음악]

 

     (진환)      신솔

 

     헌아!

 

     [솔이의 비명]      (대성)      다음 주에 운동회가

 

     (감독)      운동회가 너하고 무슨 상관이 있는데?

 

     (하영)      차헌너 쟤가      왜 저렇게 열심인 줄 알아?

 

     (진환)      선생님저희 하영이 괜찮은 거죠?

 

     (하영)      꼭 가야 돼

 

     - (진환무슨 방법 없나?      - (담 넘으면 돼

 

     - (학생 주임거기 뭐야?      - (학주 온다

 

     (솔이)      우리 집 앞 놀이터에서 잠깐 볼래?

 

     ()      긴장하지 마

 

     (솔이)      헌아나 도와주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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