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미남당 14

Café Minamdang 14

[KOR-ENG DUAL SUB]



‪[무속적인 음악] ‪(한준) 지금 ‪강은혜가 여기 와 있어

Look, Kang Eun-hye is here right now. [suspenseful rhythmic music playing]

‪(수철) 아, 이뻐

You're so pretty.

‪[방울 소리가 들린다] ‪[혜준의 웃음]

You're so pretty. -[both chuckle] -[rattle jingling]

‪[방울이 딸랑거린다]

[jingling continues] [gasps] That's the signal.

‪신호여

[gasps] That's the signal.

‪저, 저, 맨날 ‪제 혼자 멋있는 거 다 하고

You know, he always hogs the cool stuff,

‪뒤처리는 우리가 하고

-and we just clean up after him. -Hey. [chuckles]

‪(수철) 아유

-and we just clean up after him. -Hey. [chuckles]

‪나가 한 방에 보내 버리고 ‪올 테니께

-and we just clean up after him. -Hey. [chuckles] I'll be quick and take care of those guys, okay? You just wait here.

‪좀만 기다리고 있어

I'll be quick and take care of those guys, okay? You just wait here.

‪다치지 말고 갔다 와

-Please be careful, okay? -Okay, I will.

‪(수철) 아이, 그럼

-Please be careful, okay? -Okay, I will.

‪[버튼 조작음]

-[rattle jingling] -[beeps]

‪[방울이 연신 딸랑거린다]

[hissing]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한준) 천지신명님께 고하노니

Oh, gods of heaven and earth!

‪억울하게 죽은 망자의 목소리를 ‪들려주시옵소서

[Han-jun] Let the voice of the wrongfully murdered reach my ears.

‪들려주시옵소서

Let me hear them.

‪강은혜가

Kang Eun-hye says

‪[무거운 음악] ‪자기에게 ‪죄책감 가지고 있는 거 안다고

she knows that you feel guilty about her.

‪강은혜가 이제 그만 악행을 멈추고

Kang Eun-hye says you have to stop your evil deeds

‪죗값을 치르라고 하네

and pay for your crimes.

‪그게 자기에게 진정한 사죄라고

She says that's the only way to apologize to her.

‪[한준이 흐느낀다]

[sobbing]

‪[흐느끼며] '이사님'

[Han-jun] Director.

‪'제발 멈추세요'

Please, I beg you to stop.

‪[한준이 흐느낀다]

‪'제발 여기서 그만하세요'

Please stop. I can't take it anymore, Director.

‪'이사님'

Please stop. I can't take it anymore, Director.

‪(은혜) [흐느끼며] 이사님

Director. I can't do this anymore.

‪저 더 이상 못 하겠어요

Director. I can't do this anymore.

‪[은혜가 흐느낀다]

Director. I can't do this anymore. [sobbing]

‪은혜야

Eun-hye.

‪나도 모든 걸 끝내려고 ‪이러는 거야

I'm only doing this because I wanna end it all.

‪(태수) 너도

So that you…

‪나도

and I…

‪같이 자유로울 수 있게

can finally be free together.

‪강은혜가 ‪진짜 자유로울 수 있는 길은

But ending everything isn't the way to truly set Kang Eun-hye free.

‪여기서 모든 걸 끝내는 게 아니라

But ending everything isn't the way to truly set Kang Eun-hye free.

‪[한숨]

[sighs]

‪강은혜를 죽인 놈을 벌하는 거야

It's to punish the one who killed her.

‪[재희의 한숨]

[exhales]

‪[한숨]

[exhales]

‪[긴장되는 음악]

‪(수철) [얇은 목소리로] 이사님

[in a woman's voice] Director.

‪[오싹한 음악]

‪[당황한다]

Uh, no. Wait.

‪[강조되는 효과음]

[grunting]

‪[수철의 웃음]

-[music stops] -[clangs] [snickers]

‪[긴박한 음악] ‪[재희의 다급한 숨소리]

[snickers] [gasps]

‪[재희의 힘겨운 숨소리]

[Jae-hui grunts]

‪[수철과 혜준의 웃음]

[laughing] [giggles] So cute.

‪(혜준) [웃으며] 아, 귀여워

[giggles] So cute.

‪(한준) 씨

Shit.

‪[라이터 뚜껑 여는 소리]

Shit. [grunting]

‪[한준과 태수의 거친 숨소리]

[grunting]

‪[한준이 아파한다]

[grunting] [groaning]

‪[한준의 힘겨운 신음]

[grunts]

‪[한준의 힘겨운 숨소리]

[breathing heavily]

‪[라이터 뚜껑 여는 소리]

[breathing heavily]

‪[거친 숨소리]

[exhales]

‪[태수의 힘겨운 신음]

‪[한준의 힘주는 소리] ‪[경쾌한 음악]

[Han-jun grunts] [upbeat music playing]

‪[태수의 힘겨운 신음]

[grunting] [panting]

‪[안도하는 숨소리]

[sighs]

‪(한준) 아, 뜨거워 ‪[라이터가 달그락 떨어진다]

[yelps]

‪[재희의 걱정하는 숨소리] ‪(수철) 왜? 뭔 일이여?

-What? What happened? -Why you…

‪- (한준) 너, 이씨 ‪- (수철) 응? ‪[땡 울리는 효과음]

-What? What happened? -Why you… [Su-cheol] Huh?

‪- (한준) 잘했어 ‪- (수철) [웃으며] 그려

-[Han-jun] Good job. -Okay. [snickering]

‪[아파한다]

[groaning]

‪[한준의 한숨]

[laughter]

‪[웃음]

[laughter]

‪[사이렌이 울린다]

[siren wailing]

‪[한준이 아파한다] ‪(재희) 아, 왜 자꾸 다치고 그래요

[siren wailing] -[Han-jun groans] -[Jae-hui] Why do you have to get hurt all the time? You're unbelievable.

‪[재희가 말한다]

all the time? You're unbelievable.

‪(진상) [울먹이며]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

[Jin-sang] Dad, dad, dad. Oh, my goodness.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 괜찮아요? ‪[동기가 호응한다]

[Jin-sang] Dad, dad, dad. Oh, my goodness. -Dad, are you okay? -Jin-sang…

‪(동기) [흐느끼며] 진상아 ‪[진상이 흐느낀다]

-Dad, are you okay? -Jin-sang… [both sobbing]

‪[동기가 흐느낀다] ‪(진상) 어떡해

[both sobbing] -[snickering] -[Jin-sang] Oh, look at you.

‪아, 납치당했다 ‪겨우 풀려난 사람한테

-[snickering] -[Jin-sang] Oh, look at you. He just survived a kidnapping. Do you really have to cuff him?

‪수갑까지 채워야 됩니까?

He just survived a kidnapping. Do you really have to cuff him?

‪마약 유통 혐의로 체포되신 겁니다

Because he's being arrested for drug trafficking.

‪- (진상) 아유, 진짜, 마약… ‪- (동기) 아이고, 진상아

-[sobbing] -Oh, Jin-sang.

‪- (진상) 왜, 왜요? ‪- (동기) 아!

-[sobbing] -Oh, Jin-sang. -[groaning] -Dad?

‪- (동기) 아버지 디스크가… ‪- (진상) 디스크?

-[groaning] -Dad? -[Dong-gi] My herniated disc… -[Jin-sang] Disc?

‪- (동기) 아, 먼저 병원부터 ‪- (진상) 어떡해, 어떡해, 어떡해

-[Dong-gi] My herniated disc… -[Jin-sang] Disc? -Oh, take me to the hospital. -Oh, gosh. Let's go to the hospital.

‪아유, 쯧, 쯧, 쯧, 쯧, 쯧, 쯧

[sighs, clicks tongue]

‪(한준) 죽을 놈 ‪기껏 살려 줬더니만

I go to all that trouble to save you from dying,

‪또 명을 재촉하는구먼

I go to all that trouble to save you from dying, and there you go risking your life again.

‪[흥미로운 음악] ‪신령님이 살려 주신 은혜도 모르고

and there you go risking your life again. The spirits saved you, you ingrate,

‪배은망덕하게 죄 계속 짓다가

but if you throw their kindness away and continue to sin,

‪그날로 인생 하직하겠어

pretty soon, you will meet your end.

‪안 됩니다, 도사님

No, Mr. Shaman.

‪- (진상) 아버지 ‪- (동기) 어

-Father. -Huh?

‪(진상) 나쁜 짓 한 만큼 ‪확실하게 벌받읍시다

You did bad things, so pay for it.

‪내가 옥바라지 확실히 할게요

I'll take care of you when you're in jail.

‪(한준) 신령님이 주신 ‪마지막 기회니까

This is the last chance the spirits are giving you,

‪그간 지은 죄 다 불고 용서 빌어

so confess everything you've done and beg for forgiveness.

‪안 그러면

If you don't, you'll be forever shedding blood,

‪너 평생 피똥 싼다 ‪[진상의 한숨]

If you don't, you'll be forever shedding blood,

‪줄줄줄, 주룩주룩

just like this. Drip, drip, drip.

‪(두진) 가시죠, 예

Let's go. Come on.

‪(진상) 아버지, 아버지

Let's go. Come on. Dad? [groans]

‪[동기의 아파하는 신음]

Dad? [groans]

‪[동기의 아파하는 신음]

-[Dong-gi] Oh, my back. Oh. -[Sang-hyeop] Sit there.

‪(두진) 들어가

-[Dong-gi] Oh, my back. Oh. -[Sang-hyeop] Sit there.

‪(승원) 구태수하고 고모부가 ‪체포되다니

[Seung-won] Gu Tae-su and Uncle are arrested?

‪일 처리를 어떻게 하는 거야!

Didn't you say you'd take care of it?

‪[풀벌레 울음]

‪죄송합니다

I'm very sorry.

‪하지만 박 회장 지분이 ‪제일 많은 사업이라

But Chairman Park owns the biggest portion of the project,

‪쉽게 얘기하진 못할 겁니다

so he won't talk so easily.

‪작두동 사업이 틀어지고 나면

You think he's going to stay silent

‪(승원) 그때도 입 다물고 ‪가만히 지켜볼 거 같아?

when the Jakdu-dong project goes off the rails?

‪'기억나지 않는다', '모른다'로 ‪일관할 것 같냐고!

You think he'll stick with saying, "I don't recall anything at all?"

‪문제 생기지 않도록 ‪제 선에서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I can take care of it, so there won't be any trouble for you.

‪(승원) 지금 한 말 ‪책임져야 할 거야

[Seung-won] I'm gonna hold you to those words.

‪내 방식대로 처리하면 그땐

Because if I take care of this my way,

‪당신도 무사하지 못할 테니까

you're not going to escape unscathed.

‪[어두운 음악]

[ominous music playing]

‪[성난 숨소리] ‪[휴대전화를 툭 던진다]

[sighs] -[thuds] -[inhales]

‪[한숨]

[exhales sharply]

‪[답답한 숨소리]

[pants]

‪[성난 숨소리]

[breathes angrily]

‪[승원의 성난 탄성]

[screams]

‪[승원의 거친 숨소리]

[breathing heavily]

‪[딸깍]

‪[딸깍]

‪[긴장되는 음악]

[suspenseful music playing]

‪[동기의 한숨] ‪(변호사) 그럼 다음 접견일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lawyer] Okay. I guess I'll see you again in the next visit.

‪그럼…

Goodbye.

‪[문이 달칵 열린다]

‪[동기의 기가 찬 숨소리]

So did he say you should tell me

‪(동기) 분양 끝날 때까지

So did he say you should tell me

‪입 다물고 있으라고 전하라던가?

So did he say you should tell me to keep my mouth shut till everything's sold?

‪이번 사업 엎어지면 ‪제일 손해 보는 사람

If this project goes bust, the one who will lose the most money

‪회장님이시잖아요?

would be you, am I right?

‪[동기의 웃음]

[laughs]

‪차 대표한테 가서 전해

You tell Mr. Cha this,

‪(동기) 나 빼내기 전엔

he's never going to become the president

‪절대 최강 그룹 회장 못 될 거라고

he's never going to become the president of the Choekang Company until he gets me out.

‪나 이대로 두면은

If you leave me like this, you, Aunt Im, and Mr. Cha are both over.

‪임고모, 당신도 차 대표도 끝이야

If you leave me like this, you, Aunt Im, and Mr. Cha are both over.

‪그러게

You know…

‪사찰 보고서 같은 건 ‪왜 만드셨어요?

you really shouldn't have made that surveillance report.

‪뭐?

What?

‪[힘겨운 숨소리]

[gasps, groans]

‪[동기의 괴로운 신음]

[gurgles]

‪[동기의 힘겨운 숨소리]

[gurgles]

‪[놀란 숨소리]

‪서, 설마…

No, this can't be.

‪[동기의 괴로운 신음]

‪(고모) 그깟 보고서 하나에도 ‪죽이겠다고 덤비는 게 차 대표인데

Mr. Cha is someone who would kill over something as small as that report,

‪최강 그룹 승계가 달린 사업을 ‪회장님이 엎어 버리신다?

Mr. Cha is someone who would kill over something as small as that report, and yet you go and derail the project that his succession depends on.

‪- (동기) 사… ‪- (고모) 제가 굳이 안 봐 드려도

-Help. Give it to me. -You don't need me to tell your fortune

‪(동기) 살려 줘

-Help. Give it to me. -You don't need me to tell your fortune to know what's going to happen.

‪(고모) 앞날이 ‪빤히 보이지 않아요?

to know what's going to happen.

‪(동기) 해, 해독제…

[raspy breathing] Give it to me.

‪[동기의 힘겨운 숨소리]

[Dong-gi gasping]

‪작두동 택지 개발 사업이 ‪무산된 것에 책임감을 느껴

A worthy leader takes his own life over his responsibility of the Jakdu-dong project cancellation.

‪[힘겨운 숨소리] ‪(고모) 자살하는 멋진 리더

of the Jakdu-dong project cancellation.

‪[동기의 힘겨운 숨소리] ‪[어두운 음악]

[Dong-gi gasping]

‪이번 생을 그렇게 ‪마감하고 싶지 않으시면 ‪[동기의 겁먹은 숨소리]

Unless, of course, that's how you want your life to end,

‪안에서 조용히 계세요

you should keep quiet in here.

‪입을 여는 날이

The day you open your mouth will be the day you let go of your lifeline.

‪회장님 명줄 놓는 날이 될 겁니다

The day you open your mouth will be the day you let go of your lifeline.

‪[동기의 힘겨운 숨소리]

[raspy breathing]

‪[동기의 다급한 숨소리]

[raspy breathing] [tense music playing]

‪[문이 달칵 열린다] ‪[동기의 거친 숨소리]

[breathing heavily]

‪[안도하는 숨소리]

[breathing heavily]

‪[겁먹은 숨소리]

‪(재희) 겉보기에는 ‪합법적인 사업 같지만

Looks perfectly legal on the surface, but there's a suspicious relationship

‪시행사인 신명의 삽과 ‪시공사인 최강 건설 관계가

Looks perfectly legal on the surface, but there's a suspicious relationship between the developer, The Shovel of Sinmyeong, and Choekang Construction.

‪의심스럽습니다

between the developer, The Shovel of Sinmyeong, and Choekang Construction.

‪신명의 삽에서 사들인 ‪작두동 부지 실소유자가

The owner of the land Shovel of Sinmyeong purchased in Jakdu-dong

‪최강 건설 대표 ‪차승원이라는 의혹이 있어요

is said to be Cha Seung-won, the CEO of Choekang Construction.

‪(상협) 그러니까 이 카르텔이 ‪마약을 팔아서 번 돈을

So the cartel invested all the money they made

‪여기에 다 투자했다는 말이죠?

selling drugs into this venture, right?

‪야, 이거 아무래도 ‪뭔가가 의심스러운데?

This deal seems seriously off, guys. Right?

‪어? 아, 게다가 박동기 회장은 ‪계속해서 묵비권 행사 중이고요

This deal seems seriously off, guys. Right? And Park Dong-gi is still invoking his right to silence.

‪(재희) 신명의 삽에 ‪땅을 판 사람들 찾아서

We should find the people who sold the land to The Shovel of Sinmyeong

‪일일이 확인해 봐야겠네요

We should find the people who sold the land to The Shovel of Sinmyeong and ask them one by one.

‪이런 뻔뻔한 놈들

Those shameless scumbags.

‪(광태) 아, 선배님들 ‪이것 좀 보세요

[sighs] Hey, guys… -check this out. -[Myeong-jun] The reason why Sinmyeong

‪(뉴스 속 명준) 신명시가 그동안 ‪도시다운 도시가 되지 못한 이유는 ‪[두진이 놀란다]

-check this out. -[Myeong-jun] The reason why Sinmyeong -never gained prominence is because… -Huh.

‪중심 도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어두운 음악]

…we didn't have a central system.

‪올해는 신명시 발전의 원동력이 될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This year, we will make that central city,

‪그 중심 도시를 만드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which is going to propel Sinmyeong's development.

‪이 작두동을 개발하면

In developing Jakdu-dong, we will create momentum to strengthen Sinmyeong,

‪신명시 균형 발전의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고

In developing Jakdu-dong, we will create momentum to strengthen Sinmyeong,

‪인구 증가와 함께

help increase population,

‪자치 기능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nd expand regional government function.

‪물론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Myeong-jun] Of course, in order for this plan to succeed,

‪정부의 관심과 지원, 그리고…

[Myeong-jun] Of course, in order for this plan to succeed, we need the government to give us their…

‪[명준이 말한다] ‪(정현) 박 회장이 ‪체포됐다고 들었는데

we need the government to give us their… I heard Chairman Park's been arrested,

‪우리가 이러고 있어도 되는 건지…

I heard Chairman Park's been arrested, should we really be here doing this?

‪이럴 때일수록 ‪카메라 앞에서 웃어 줘야

Smiling for the camera is now more important than ever

‪멍청한 투자자들이 안심을 하고

Smiling for the camera is now more important than ever so these stupid investors rest easy, and we can proceed as we planned.

‪그래야 계획대로 일을 진행하죠

so these stupid investors rest easy, and we can proceed as we planned.

‪(필구) 계획대로 진행하다 ‪박 회장이 입을 열기라도 하면…

What if we proceed and Chairman Park opens his mouth?

‪(명준) 그래서 ‪내가 언론 플레이 하러

That's why I'm out here in the middle of nowhere to butter up the media.

‪이 허허벌판까지 ‪온 거 아니겠습니까?

That's why I'm out here in the middle of nowhere to butter up the media.

‪(고모) 기공식을 ‪앞당길 생각이에요

[Auntie Im] Let's move up the groundbreaking ceremony.

‪기공식 끝나는 대로 ‪바로 분양 시작하면

If we sell apartments as soon as the ceremony ends,

‪투자금 대비 만족할 수익률을 ‪내실 수 있을 겁니다

you'll surely get back much more than what you invested.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될 거니까

Everything's going according to plan, so don't worry.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Everything's going according to plan, so don't worry. -It's all under control. -[Jeong-hyeon] Of course, Aunt Im.

‪(정현) 역시

-It's all under control. -[Jeong-hyeon] Of course, Aunt Im.

‪[정현의 웃음]

[laughs]

‪두 분 믿고 기다리면 ‪될 줄 알았습니다

I knew it'd work out if I trusted you and waited.

‪(명준) 예 ‪[정현의 웃음]

-Yes. -[laughs] -Come on, let's have a look. -Sure, let's go.

‪- (명준) 둘러보시죠 ‪- (정현) 가시죠 ‪[필구가 호응한다]

-Come on, let's have a look. -Sure, let's go.

‪[정현의 웃음]

-Come on, let's have a look. -Sure, let's go. [Jeong-hyeon laughs]

‪[수철의 개운한 숨소리]

[gulps, exhales]

‪(수철) 아이, 물맛 좋네, 그냥, 이

Oh, the water tastes great. [groans]

‪[버튼 조작음] ‪응

[beeping] [chiming]

‪[수철이 숨을 들이켠다]

[chiming] [coffee pouring]

‪아이고

[Su-cheol] Oh, wow.

‪구태수 잡고서 몸살 났다면서

I heard you weren't feeling well after catching Gu Tae-su.

‪좀 쉬지 ‪뭘 그렇게 또 잡고 있는 겨, 이?

Instead of looking for whatever that is, you should be resting.

‪[긴장되는 음악]

‪[수철의 놀란 숨소리]

[gasps] [breathing heavily]

‪[간지러운 숨소리]

[breathing heavily]

‪(나단) 어어

[exclaiming]

‪[어색한 말투로] 혜준이 누나네?

Isn't that Hye-jun?

‪[다급한 숨소리]

[muttering]

‪(한준) 음, 자세히 봐

Mm-hm. Take a closer look.

‪이 익숙한 팔뚝

[Han-jun] This familiar forearm.

‪[한준의 한숨]

[suspenseful music playing] [sighs deeply] [breathing heavily]

‪[수철의 놀란 숨소리]

[Su-cheol gasps]

‪잡았다, 요놈 ‪[긴장감이 고조되는 음악]

I've got you, you scum.

‪(수철) [버벅거리며] 아니여 ‪이거 점이 아니라 뭐 묻은…

Oh, no. Look. That's not a mole. That's an ink mark. Yeah.

‪이, 그려

Oh, no. Look. That's not a mole. That's an ink mark. Yeah. [Su-cheol] There's ink…

‪[익살스러운 음악] ‪[수철의 놀란 숨소리]

[Su-cheol] There's ink…

‪(한준) 너, 이 새끼 ‪너 혜준이랑 사귀지?

You asshole. You're dating Hye-jun?

‪[수철의 놀란 숨소리] ‪지금 실토하면

You asshole. You're dating Hye-jun? You better confess now

‪헤어지는 걸로 용서해 줄게

and I'll let you off as long as you just break up.

‪[수철이 딸꾹질한다]

[hiccups]

‪에?

[hiccups] Huh?

‪[수철의 힘주는 소리]

[grunting, panting]

‪[거친 숨소리]

[grunting, panting]

‪(수철) 나 ‪이, 이렇게는 못 살겄어, 이

[grunting, panting] -Enough! I… I can't live like this. -[gasps]

‪성

Hyung, I…

‪[강렬한 효과음]

Hyung, I… [wind howling]

‪[극적인 음악]

[groans]

‪(혜준) 듣자 듣자 하니까, 씨

I can't listen to this any longer. Me? Dating this weirdo, huh?

‪내가 이 바보랑 사귄다고, 어? ‪[익살스러운 음악]

I can't listen to this any longer. Me? Dating this weirdo, huh?

‪허, 나 눈 높아

I have standards, okay?

‪내가 요, 요 바보랑 사귀면

If I ever date this idiot,

‪어, 여기 다 청소하고 ‪맨날 머리도 감는다, 됐냐?

then I'll clean this whole place and wash my hair every single day. Happy now?

‪맨날 머리를 감는다고?

Wash your hair every single day?

‪(한준) 진짜 아닌가?

-Maybe it isn't true. -N-no. Don't think so. No.

‪아, 아니죠, 예

-Maybe it isn't true. -N-no. Don't think so. No.

‪(나단) 아, 아니지

[Na-dan] It isn't.

‪- (한준) 그래? ‪- (나단) 예

-Yeah? -Yes.

‪(혜준)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고 있어, 씨, 쯧

Are you freaking kidding me?

‪[한준의 한숨]

[sighs deeply]

‪[힘겨운 신음]

[grunting]

‪[수철의 힘주는 숨소리]

[Su-cheol groans] [breathing heavily]

‪[수철이 코를 훌쩍인다]

[breathing heavily]

‪[수철의 한숨]

[breathing heavily] [grunts]

‪[나단의 의아한 숨소리]

‪(나단) 근데 왜 형이랑 누나랑 ‪사귀면 안 돼요?

Dude, why can't Su-cheol date Hye-jun?

‪수철이 형 엄청 좋은 사람이잖아요

Dude, why can't Su-cheol date Hye-jun? I mean Su-cheol's a really nice guy.

‪[한숨 쉬며] 야 ‪내가 그걸 모르겠냐, 어?

Hey, you think I don't know that, huh?

‪혜준이는 ‪하나밖에 없는 내 친동생이고

Hye-jun's my one and only baby sister,

‪수철이는 둘도 없는 내 브라더야

and Su-cheol's my bro and best friend, right?

‪근데 둘이 사귀다가 헤어지면

and Su-cheol's my bro and best friend, right? If they go out then break up,

‪그땐 내가 ‪누구 편을 들어야 돼? 어?

If they go out then break up, whose side am I supposed to take, huh?

‪아…

Oh…

‪그냥 시스터 콤플렉스는 ‪아니었구나

So it's not because you have weird sibling issues.

‪난 또 변태인 줄

So it's not because you have weird sibling issues. I thought you were some kind of pervert.

‪- (나단) 아… ‪- (한준) 돌았나, 쯧

-Ow! -Are you crazy? -[clicks tongue] -I mean…

‪(나단) 아이…

-[clicks tongue] -I mean…

‪(한준) 한 대 더 맞아, 씨

-Hey, two for flinching. -[groans]

‪빨리 마무리해

[Han-jun] Now get this done.

‪(나단) 치

[Na-dan exhales]

‪[도로 소음] ‪(녹음 속 필구) 하여튼 ‪우리 시장님

[Pil-gu] Yes, whatever happened of him, you should have taken it easy.

‪거 적당히 좀 하시지

[Pil-gu] Yes, whatever happened of him, you should have taken it easy.

‪[어두운 음악] ‪(녹음 속 명준) 적당히는 ‪걔가 몰랐죠

[Myeong-jun] Well, she should have taken it easy.

‪그날따라 약에 환장해서는 ‪죽어라고 반항을 하더라고

She went crazy on the drugs and wouldn't stop struggling.

‪겁만 좀 주려고 했는데

I was only going to scare her. Who knew she'd die so easily?

‪아, 그렇게 쉽게 ‪죽어 버릴 줄 알았나

I was only going to scare her. Who knew she'd die so easily?

‪도준하, 최영섭, 전경철

Let's say that you really killed Jun-ha,

‪(두진) [한숨 쉬며] 이 세 사람은 ‪구태수 네가 죽였다고 치자

Let's say that you really killed Jun-ha, Choi Yeong-seop and Jeon Gyeong-cheol.

‪근데 강은혜 죽인 거는 ‪너 아니잖아

Choi Yeong-seop and Jeon Gyeong-cheol. As for Kang Eun-hye, you didn't kill her.

‪이명준 시장이잖아

[Du-jin] Lee Myeong-jun, the mayor, did.

‪전부 제가 죽인 거 맞습니다

You're wrong. I killed all of them.

‪(두진) 녹취록하고 ‪전혀 다른 진술을 하고 있네?

Your statement completely contradicts the recording.

‪강은혜 죽인 게 너 맞아?

Are you sure you killed Kang Eun-hye?

‪이명준 시장한테 ‪연락을 받았습니다

I received a call from Mayor Lee Myeong-jun.

‪강은혜가 마약을 과다 복용 해서 ‪정신을 잃었다고

He said Kang Eun-hye overdosed on drugs and fell unconscious.

‪(태수) 다행히 깨어나긴 했는데

Thankfully, she woke up,

‪다시는 이런 짓 하고 싶지 않다고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을 해서

but she said she didn't wanna do this ever again and threatened to call the police.

‪핸드폰을 빼앗으려다 ‪우발적으로 죽였습니다

So then, I decided to take her phone and ended up killing her.

‪(재희) 그럼 ‪시신을 불태운 이유가 뭐죠?

So then, why did you burn her body?

‪증거 인멸이죠

To destroy the evidence.

‪(두진) 증거 인멸하려는 놈이 ‪하수로에 시신을 유기해?

You were trying to destroy evidence by putting the body in the sewers?

‪(태수) 멀리 갖다 버릴 ‪시간이 없었습니다

I didn't have time to take it further away.

‪하수로에 옮겼다가 ‪나중에 처리하려고 했는데

I meant to leave the body and take care of it later,

‪경찰이 먼저 발견하는 바람에

only the police found it first,

‪그래서 최영섭을 불렀습니다

so then, I called Choi Yeong-seop.

‪[어이없는 숨소리]

[snorts]

‪최영섭이한테 ‪죄를 덮어씌우려고 불러낸 거다?

So you called Choi Yeong-seop so you could frame him for what you've done.

‪(태수) 네

[Tae-su] Yes.

‪도준하 죽이는 걸 도왔을 때

When I helped him kill Do Jun-ha,

‪언젠가 은혜를 갚겠다고 ‪약속했거든요

When I helped him kill Do Jun-ha, he said he would repay the kindness one day.

‪(상협) 저렇게 술술 다 부는 범인 ‪본 적 있으십니까?

Have you ever seen a perpetrator confess everything like that?

‪피해자에게 ‪깊은 죄책감을 갖고 있으면, 뭐

It is possible that the perpetrator could feel guilty about the victim.

‪그럴 수도 있죠

It is possible that the perpetrator could feel guilty about the victim.

‪(광태) 저게 어디 ‪죄책감 가진 놈 얼굴입니까?

It is possible that the perpetrator could feel guilty about the victim. [Gwang-tae] Does that look like the face of someone who has a guilty conscience?

‪신입인 제가 봐도 많이 이상하네요

I'm new, but even I think it's weird.

‪[헛웃음]

[scoffs]

‪(도원) 그러게요

[Do-won] That's true.

‪(재희) 강은혜 양 시신에 ‪흰색 구두를 신긴 이유가 뭡니까?

The white shoes of Ms. Kang, what was the reason for you putting them on her?

‪구태수 씨 어머니랑 ‪강은혜 양이 닮았기 때문입니까?

Is it because Ms. Kang resembles your mother, Mr. Gu?

‪아니

What do you mean?

‪두 사람은 전혀 다릅니다

The two are completely different.

‪(재희) 그런가요?

Is that so?

‪제 눈에는 제법 비슷해 보이는데

[Jae-hui] They look quite similar to me…

‪구태수 씨 어머니도 강은혜 양도

Both your mother and Ms. Kang

‪구태수 씨 마음을 몰라주고 ‪결국 당신을 떠났잖아요

never understood you, Mr. Gu, and ended up leaving you.

‪아니라고!

No, you're wrong!

‪[의미심장한 음악]

[suspenseful music playing]

‪달라

They're different.

‪우리 엄마는 ‪아버지가 무서워서 도망친 거고

My mother ran because she was afraid of my father,

‪(태수) 강은혜는 죄를 지었다고

but Kang Eun-hye committed a sin.

‪난 죄지은 사람들을 ‪처단한 것뿐이라고

And I have always only punished the sinners.

‪[두진이 입소리를 쩝 낸다]

‪(재희) 천에 남아 있는 선들을 ‪조합했더니

We put together the lines left on the cloth

‪강은혜, 전경철 ‪두 사람 이름이 쓰여 있더군요

and found two names, Kang Eun-hye and Jeon Gyeong-cheol.

‪당신한테 '이 사람들은 죄인이다'

Who told you that these people were sinners

‪'그래서 처단해야 된다'

and that they had to be punished?

‪이렇게 지시한 사람이 누구죠?

Was it the shaman you serve, the one you call Auntie Im?

‪당신이 모시는 무당, 임고모?

Was it the shaman you serve, the one you call Auntie Im? Or was it someone else, like Cha Seung-won?

‪아니면 차승원 대표?

Or was it someone else, like Cha Seung-won?

‪두 분 다 저한테 살인을 지시한 적

Neither of them. Nobody gave me any orders to kill anyone.

‪없으십니다

Nobody gave me any orders to kill anyone.

‪(재희) 왜 혼자 ‪다 뒤집어쓰려는 거죠?

Why are you trying to take all the blame?

‪임고모가 ‪당신을 거둬 준 거 알아요

I know that Auntie Im took you in.

‪그 여자가 당신을 도와줬다고 ‪생각하겠지만

[Jae-hui] You might think she helped you, but that's not true.

‪아니에요

That woman…

‪그 여자는 당신을 ‪철저하게 이용하고 있는 겁니다

She is only using you for her personal gain.

‪그럴듯한 말로 당신을 이용해서

She's a venomous criminal

‪살인을 저지르는 범죄자예요

who manipulates you with her false rhetoric.

‪그러니까 말해요

So tell us, who is behind all this and why did you do these things?

‪그놈이 누군지

So tell us, who is behind all this and why did you do these things?

‪왜 이런 짓을 저지르고 다닌 건지

So tell us, who is behind all this and why did you do these things?

‪(태수) 그렇게 ‪다 아는 척 까불다가

Keep mouthing off like you know everything,

‪오빠처럼 죽는 수가 있어

you might end up dead like your brother.

‪[차분한 음악]

[suspenseful music playing]

‪한재정 검사

Prosecutor Han Jae-jeong.

‪당신 오빠 맞죠?

He was your brother, right?

‪(상협) 예?

[Gwang-tae] What?

‪아, 팀장님 오빠가 ‪한재정 검사라고요?

So Prosecutor Han was Ms. Han's brother?

‪(도원) 네

[Do-won] Yes.

‪한 팀장

Ms. Han…

‪피해자 유가족이에요

is the victim's family.

‪[놀란 숨소리]

[sighs]

‪(광태) 아 ‪그래서 한귀가 된 거네요?

[sighs] So that's why she became Han the Ghost. Because of her anger and sorrow.

‪너무 원통하고 분해서

So that's why she became Han the Ghost. Because of her anger and sorrow.

‪아, 진짜 귀신은 뭐 하나 ‪저런 개새끼들 안 잡아가고!

[groans] Bastards like him should be burning in hell! Why is the devil slacking off?

‪(상협) 씨, 진짜, 씨

should be burning in hell! Why is the devil slacking off? [Sang-hyeop groans]

‪아이씨

Damn it.

‪[상협이 구시렁댄다]

Damn it.

‪(태수) 그러고 보니까

Now that I think about it, not everyone I killed was a sinner.

‪내가 죽인 사람들이 ‪다 죄인은 아니었네

Now that I think about it, not everyone I killed was a sinner.

‪한재정 검사가 있었는데

[Tae-su] There was Prosecutor Han.

‪잊고 있었어요

I'd forgotten about him.

‪그러게

That's right.

‪한재정 검사는 죄가 없는데 ‪왜 죽였지?

If he didn't do anything wrong, why did you kill him?

‪방해가 됐거든

He got in the way.

‪뭐?

What?

‪최영섭이 자백까지 했는데

Choi Yeong-seop confessed, but he still let him go because of insufficient evidence.

‪증거 불충분으로 풀어 주잖아

but he still let him go because of insufficient evidence.

‪(태수) 쓸데없이 ‪정의로운 검사였어

but he still let him go because of insufficient evidence. [Tae-su] He was too righteous.

‪그냥 적당히 ‪범인으로 잡아 처넣었으면

If he wasn't so stubborn and just prosecuted Choi Yeong-seop,

‪아직 살아 있었을 텐데

he'd still be alive.

‪나도 당신 오빠 죽인 거

Although, I do feel bad about…

‪유감스럽게 생각해요

having to kill your brother.

‪(재희) 죄를 처단하니 어쩌니 ‪헛소리 지껄이더니

After all that crap about punishing sinners…

‪뭐?

[Jae-hui] Really? Just 'cause he was righteous?

‪정의로워서 죽여?

[Jae-hui] Really? Just 'cause he was righteous?

‪이런 미친 살인마 새끼!

You're a psycho murderer!

‪[재희의 흥분한 숨소리] ‪(두진) 이 새끼야!

-You scumbag! -[Jae-hui breathing heavily]

‪임영주

Lim Yeong-ju.

‪[두진의 한숨]

[Tae-su sighs]

‪네가 살인자가 된 걸 ‪네 엄마가 알게 되면은

It would break your mother's heart if she ever found out

‪피눈물을 흘리실 거다, 그렇지?

that you became a murderer. Wouldn't it? Do you have any idea

‪너희 아버지 그렇게 되고

Wouldn't it? Do you have any idea

‪네 엄마가 ‪널 얼마나 찾아 헤맸는지 알아?

how your mother looked for you after what happened to your father?

‪네 엄마가 불쌍하지도 않냐?

[Du-jin] Don't you feel sorry for your mom?

‪자

So, imagine how your poor mother would feel about this

‪불쌍한 너희 어머니를 ‪생각해서라도

So, imagine how your poor mother would feel about this

‪이제 똑바로 얘기해 봐

and just tell us the truth.

‪[떨리는 숨소리]

[breathes shakily]

‪한 검사도

Prosecutor Han and everyone else…

‪(태수) 다른 놈들도

Prosecutor Han and everyone else…

‪고모님하고 상관없이

I killed them all on my own.

‪모두 저 혼자

I killed them all on my own. And it doesn't have anything

‪벌인 일입니다

to do with Aunt Im.

‪[한숨]

[music fades]

‪[형사들의 심각한 숨소리]

[Du-jin inhales, sighs deeply]

‪[당황한 숨소리]

[Du-jin inhales, sighs deeply] [panting]

‪[형사들의 한숨]

[Sang-hyeop sighs]

‪(김 서장) 야 ‪분위기 왜 이래, 어?

Hey, why are you all so down, huh?

‪아니, 아직도 ‪자백 못 받아 낸 거야?

What's the matter, you still didn't get a confession?

‪그동안 아무것도 모르고

God, I had no idea.

‪후배로서 자격이 없네요

I'm such a bad colleague.

‪[쓸쓸한 음악] ‪(두진) 한 팀장이 얘기하기 전까진 ‪모른 척해

Pretend you don't know anything about it until she tells you.

‪괜히 티 내지 말고

Make sure you don't let it show.

‪예

Okay.

‪팀장님도 저렇게 ‪굳건하게 버티시는데

We shouldn't get all worked up and ruin the case

‪우리가 흥분해서 ‪일을 망치면 안 되죠

especially not now, when she's being so strong.

‪뭔데, 뭔데? 어, 뭔데? ‪왜, 왜, 왜, 왜, 왜?

Oh, what? What is it? Did something happen? Come on, talk to me, people.

‪아이, 한 팀장한테 무슨 일 있어?

Come on, talk to me, people. Did something bad happen? Is it about Han?

‪(두진) 쯧, 씁

[Du-jin clicks tongue, inhales deeply]

‪(형사들) 쉿

[all shushing]

‪(김 서장) 쉿, 쉿

‪- (김 서장) 뭔데? ‪- (두진) 아이씨 ‪[익살스러운 효과음]

-What is it? -[grunting] -[Chief Kim sighs] -[Du-jin clicks tongue]

‪[광태의 한숨] ‪(두진) 쯧

-[Chief Kim sighs] -[Du-jin clicks tongue]

‪[재희의 한숨]

[Jae-hui sighs]

‪[한숨]

[sighs]

‪[도원의 힘주는 숨소리]

[sighs]

‪(도원) 취조 계속할 수 있겠어요?

Can you proceed with the interrogation?

‪너무 힘들면 내가 대신…

If it's too hard, maybe I could--

‪아니요, 할 수 있어요, 제가 해요

-Oh, no. I can do it. I'll do it. -[chuckles]

‪(재희) 끝까지 잘 참고 ‪주먹질 안 하고

I'm going to keep a hold of my temper and finish this

‪잘 마무리할 겁니다

without punching him.

‪네

Okay.

‪대신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죠 ‪재희 씨 좀 쉬어야 될 거 같아요

Okay. But now, how about we just call it a day? I think you could use some rest. [sighs]

‪(도원) 음, 쯧

[Do-won] Mm…

‪저랑 같이 저녁 먹을래요?

Would you like to have dinner with me?

‪저 재희 씨한테 ‪하고 싶은 얘기도 좀 있고

Would you like to have dinner with me? I have something in mind that I'd like to talk to you about.

‪아, 어쩌죠?

[sighs] I'm sorry,

‪(재희) 오늘은 안 될 것 같은데

but today I can't.

‪아…

Oh…

‪재정 오빠도 보고 싶고 ‪만나야 할 사람이 있어서요

I want to go see Jae-jeong today, and there's someone I have to meet.

‪만나야 할 사람이 ‪혹시 남한준 씨인가요?

I see. And by someone, do you mean Mr. Nam?

‪네

Yes.

‪'그 사람도 저랑 ‪같은 마음이겠구나' 생각하니까

When I think about how he must be feeling the same way I do right now,

‪걱정되고 같이 있어 주고 싶어요

it makes me worried, and I want to be there for him.

‪(재희) [한숨 쉬며] 아 ‪잘난 척 대마왕이라

[both sighing] He's such an arrogant know-it-all,

‪또 어디서 혼자 앓고 있을 게 ‪분명하거든요

but I'm sure he's somewhere hurting on his own.

‪저, 그럼…

I'll see you then.

‪(도원) 안 가면 안 돼요?

Do you have to go?

‪[차분한 음악]

[dramatic music playing]

‪남한준 씨 만나고부터 재희 씨

You know, ever since the day that you met Mr. Nam,

‪자꾸 다치고

you keep getting hurt and putting yourself in danger.

‪자꾸 위험해지잖아요

you keep getting hurt and putting yourself in danger.

‪그 사람이 ‪재희 씨한테 또 상처 줄까 봐

I'm worried that he might hurt you again,

‪걱정돼요

Jae-hui.

‪저, 검사님 혹시…

Um, Mr. Cha, do you…

‪네

Yes.

‪[숨을 들이켠다]

‪저 재희 씨 많이 좋아해요

I like you a lot, Jae-hui.

‪[멋쩍은 숨소리]

[chuckles]

‪이렇게 고백하고 싶진 않았는데

But this wasn't how I wanted to tell you about this.

‪[숨을 들이켠다]

‪'친구 사이로도 괜찮을 거다'

I was trying to stop my feelings,

‪그렇게 생각하고 ‪마음 접으려고 했거든요? 근데…

I was trying to stop my feelings, and telling myself I'd be happy just being your friend,

‪(도원) 재희 씨가 ‪남한준 씨 얘기 하면서 웃는 게

but I get jealous about how you smile when you talk about Mr. Nam,

‪질투 나고

but I get jealous about how you smile when you talk about Mr. Nam,

‪그 사람 걱정하는 거 보는 게

and seeing you worry about him…

‪[피식 웃는다]

‪좀 힘드네요

it gets a little hard.

‪(재희) 아…

[Jae-hui gasps] Oh.

‪[멋쩍은 웃음]

[chuckles nervously]

‪아, 오늘 ‪재희 씨 안 그래도 많이 힘든데

I'm sorry. You were already having a hard day.

‪(도원) 제가 ‪괜한 얘기를 한 거 같네요

Sorry I added to it. I probably shouldn't have said anything.

‪[도원이 숨을 들이켠다]

‪신경 쓰지 마세요

Forget about what I just said?

‪[도원이 숨을 들이켠다]

‪들어갈까요?

Shall we go back in?

‪검사님

Mr. Cha.

‪(재희) 검사님은 저한테 ‪고마운 사람이에요

I just want you to know I'm so grateful to you.

‪검사님 아니었으면 ‪저 혼자 버티기 힘들었을 거예요

I don't think I could have… could have handled all of it if it weren't for you.

‪저, 하지만…

Oh, but Mr. Cha…

‪그 이상은 아니라는 거죠?

You don't feel anything more than that.

‪[살짝 웃는다]

[scoffs]

‪[숨을 들이켠다]

[scoffs]

‪알았어요

Okay. Next time we meet,

‪(도원) 다음에 볼 때는

Okay. Next time we meet,

‪친구로

I'll toe the line…

‪동료로, 그렇게

as your friend and as… as a colleague.

‪선 지킬게요

as your friend and as… as a colleague.

‪[살짝 웃는다]

[chuckles]

‪[미안한 숨소리]

[sighs]

‪[한준의 한숨]

[sighs]

‪(한준) 재정아

Jae-jeong.

‪너 죽인 새끼 드디어 잡았다

[Han-jun] I finally caught the bastard who killed you.

‪너무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다

I'm sorry you had to wait so long.

‪그 새끼 배후까지 ‪내가 싹 다 조지려니까

I'm gonna get them all. And I mean, everyone who was behind him,

‪걱정하지 말고 기다려 줘

so don't worry and be patient.

‪[살짝 웃는다]

[chuckles, sniffles]

‪[잔잔한 음악] ‪[한준의 한숨]

[Han-jun sighs]

‪다음에 장미랑, 아니

Next time, I'll visit with Jang-mi…

‪재희랑 같이 올게

I mean, with Jae-hui.

‪그…

-[Han-jun] Uh… -[clangs]

‪[난감한 숨소리]

-[Han-jun] Uh… -[clangs]

‪어, 실은…

Well, actually…

‪[한숨]

[dramatic music playing]

‪내가 재희를…

Jae-hui and I… -[glass shatters] -[yelps]

‪[쨍그랑]

-[glass shatters] -[yelps]

‪[음산한 음악]

[ominous music playing]

‪[바람이 휭 분다]

[ominous music playing] [wind blowing]

‪[조명이 탁탁 꺼진다]

[gasps] [wind howling]

‪아, 왜 불이…

What happened to the light?

‪야

Hey.

‪설마 화난 건 아니지?

You're… you're not angry, are you?

‪무서워, 인마

[Han-jun] You're scaring me, dude.

‪[한준의 한숨]

[sighs, snorts]

‪치

[sighs, snorts]

‪[피식 웃는다]

[chuckles]

‪[잔잔한 음악]

[chuckles] [inhales deeply, exhales heavily]

‪[한숨]

[inhales deeply, exhales heavily]

‪다 끝나고

When this is all over, when I'm allowed to be happy,

‪내가 행복해져도 될 때

When this is all over, when I'm allowed to be happy,

‪그때 고백할게

I'll ask her out then.

‪[한준이 피식 웃는다]

[chuckles]

‪잘 있어라

See you soon.

‪[한준이 아파한다]

-[thuds] -Ow!

‪재정아

Jae-jeong…

‪[한준의 아파하는 신음]

Oh…

‪[한준의 아파하는 신음]

[groaning]

‪역시 왔다 갔네?

I knew he'd drop by.

‪오빠, 들었지?

Oppa, you heard, right?

‪(재희) 구태수 그놈 잡았어

Oppa, you heard, right? I caught Gu Tae-su,

‪남한준 씨가 포기하지 않아서 ‪잡을 수 있었어

and it's all thanks to Mr. Nam who never once gave up.

‪나도 포기 안 할 거야

So I won't give up either.

‪오빠가 밝히고 싶었던 진실

[Jae-hui] I am going to get to the bottom of this.

‪끝까지 밝힐 거야

Just like you always wanted.

‪또 올게

[Jae-hui] I'll be back.

‪[살짝 웃는다]

[chuckles]

‪[재희의 한숨]

[breathes deeply]

‪[한숨]

[sighs]

‪[휴대전화 조작음]

[keypad clacking]

‪[통화 연결음]

[line ringing]

‪[안내 음성] 고객이 ‪전화를 받지 않아

[operator] The number you have dialed cannot be reached at the moment.

‪삐 소리 이후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operator] The number you have dialed cannot be reached at the moment. Please leave a message after the beep.

‪[휴대전화 조작음]

NAM HAN-JUN

‪[한숨]

[sighs deeply]

‪[밝은 음악이 흘러나온다] ‪(나단) 맛있게 드세요

-[Na-dan] Here you go. -[door opens]

‪[출입문 종 소리] ‪[다가오는 발걸음]

-[Na-dan] Here you go. -[door opens] Enjoy.

‪자

Enjoy.

‪[재희의 다급한 숨소리]

[Jae-hui pants]

‪(재희) 나단 씨

Mr. Jo.

‪(나단) 어? 형사 누나

Huh? Lieutenant?

‪오늘 사장님도 안 계신데 ‪여기 어쩐 일이세요?

My boss isn't here today, what brings you here?

‪남한준 씨 지금 어디 있어요? ‪전화기 꺼져 있던데

Where is Mr. Nam, Na-dan? I think his phone is turned off.

‪오늘 외부 일정 있다고 나가셨어요

He said he had an appointment outside.

‪(재희) 아, 근데 혼자 있어요? ‪수철 씨랑 혜준 씨도 안 보이네요?

Oh. Are you the only one here? I don't see Ms. Nam or Mr. Kong.

‪[한숨]

[sighs deeply]

‪늦게 배운 도둑질이 무섭다더니…

Late bloomers really are the worst. Seriously…

‪[나단의 못마땅한 한숨]

Late bloomers really are the worst. Seriously…

‪[밝은 음악] ‪[폭죽 터지는 소리]

CAFÉ MINAMDANG

‪(수철) 아유, 그냥 ‪폭죽도 이쁘게 터지네

[Su-cheol] Wow, look at those pretty fireworks.

‪(혜준) [살짝 웃으며] 언제 ‪이런 걸 준비했대? ‪[수철의 웃음]

[Su-cheol] Wow, look at those pretty fireworks. -[both giggling] -So when did you prepare this?

‪- (혜준) 이쁘다 ‪- (수철) 이

-Yeah. -It's pretty. [chuckles] Yeah.

‪우리 혜준이는 ‪누구 닮아서 이렇게 이쁜 겨?

By the way, Hye-jun, who told you you could be so pretty?

‪(혜준) 우리 수철 오빠는 ‪누구 닮아서 이렇게 잘생겼대?

Oh, Oppa, did anyone ever tell you you're so handsome?

‪우리 혜준이는 똑똑하기까지 하고

And you're pretty smart too, you know.

‪우리 오빠는 성격도 좋아 ‪요리도 잘해

And you're nice and a really great cook. -Everything a girl needs. -Mm-hm.

‪아이고, 예뻐, 아이고, 예뻐 ‪[수철의 웃음]

Who's the pretty boy? -Who's the best? -[giggles]

‪[쪽]

[smooches]

‪(수철) 근디

But…

‪이러고 있는 거 성이 알면 ‪좋게 될 건디

What if Han-jun finds out about us? We'll be dead meat.

‪(혜준) 으음, 으음

Mm.

‪오늘 남한준

Mm. Well, Nam Han-jun

‪안 들어오지롱

isn't coming home today.

‪참말이여?

-Is that so? -Mm-hm.

‪[혜준과 수철의 웃음]

[both giggling]

‪(재희) 남한준 씨 ‪지금 어디 가는 겁니까? ‪[수철과 혜준이 놀란다]

[Jae-hui] So where's Mr. Nam going? [both yelp]

‪[콜록거린다]

[coughs]

‪[혜준의 놀란 숨소리]

Uh… well, you see, Nam Han-jun thinks I erased the GPS on his phone.

‪(혜준) 안 돼요, 이거

Uh… well, you see, Nam Han-jun thinks I erased the GPS on his phone.

‪남한준은 추적 앱 ‪지운 줄 안단 말이에요

Uh… well, you see, Nam Han-jun thinks I erased the GPS on his phone.

‪- 알려 드릴 수 없어유! ‪- (재희) 그래요?

-Sorry, we can't tell you. -[Jae-hui] Really?

‪그럼 두 분 방금 뽀뽀했다고 ‪남한준 씨한테…

I'll just tell Mr. Nam that you two were alone and kiss--

‪(혜준) 아, 그 ‪가, 강원도에 갔습니다

-Oh, oh… he's going to Gangwon-do. -[Su-cheol] Yes.

‪(수철) 이, 동강이 ‪쫙 내려다보이는 캠핑장에 갔슈!

-Oh, oh… he's going to Gangwon-do. -[Su-cheol] Yes. He's going to a camping ground with a view of Dong River.

‪캠핑장이요?

Camping ground?

‪형사님이 생각해도 이상하쥬?

Yeah, yeah. Don't you think it's weird too?

‪(수철) 호텔도 고급 아니면은 ‪치를 떠는 인간인디

He shudders when he has to go to a budget type hotel,

‪매년 비싼 돈 내 가면서 ‪거길 간다니께요?

but forks over the money to go there every year.

‪(혜준) 응, 뭐, 어딘지 ‪위치도 알려 드릴까요?

but forks over the money to go there every year. Yeah. Do you want me to tell you where it is?

‪아니요, 괜찮아요 ‪어딘지 알 것 같아요

No, thanks. That's okay. I think I know where it is.

‪[수철이 의아해한다] ‪(재희) 비밀 지켜 드릴게요

-Huh? -And your secret's safe.

‪(수철) 이

Okay.

‪아, 그, 두 분 하던 거 계속하세요

Oh, uh… Carry on then. Go back to what you were doing.

‪[혜준의 웃음] ‪[밝은 음악]

Carry on then. Go back to what you were doing. [both chuckling]

‪(혜준) 음, 근데 ‪나도 여행 가고 싶다 ‪[문이 달칵 열린다]

[sighs] I really wanna go on a trip too. You do?

‪- (수철) 이? ‪- (혜준) 우리도 가자, 강원도 ‪[문이 탁 닫힌다]

You do? -[door closes] -Why don't we go to Gangwon-do?

‪- (수철) 지금? ‪- (혜준) 응

-Right now? -Mm-hm.

‪그려

Okay. If you say you want to go too, then we'll go too, sweetie.

‪우리 혜준이가 가고 싶다면 가야지

Okay. If you say you want to go too, then we'll go too, sweetie.

‪(혜준) [애교 섞인 말투로] 응 ‪가자, 가자, 가자

[giggles] Mm. Come on, let's go.

‪[수철과 혜준의 웃음]

[giggles] Mm. Come on, let's go. -[Su-cheol] Oh, shall we? -[both giggling]

‪(혜준) 가서 캠핑도 하고

-[Su-cheol] Oh, shall we? -[both giggling] -We'll go camping -And have barbecue.

‪(수철) 고기도 구워 먹고

-We'll go camping -And have barbecue.

‪(나단) 사장님한테 다 불기 전에 ‪각자 위치로! ‪[익살스러운 음악]

Go back to your post now before I tell the boss everything.

‪또 도망치면 가만 안 있습니다

I'm not gonna stay quiet if you run again.

‪[수철과 혜준의 웃음]

[Su-cheol chuckles]

‪손잡지 않습니다!

[Na-dan] No holding hands!

‪뽀뽀하지 않습니다!

And definitely no kissing!

‪각자 위치로!

Back to your posts!

‪[혜준의 한숨]

[both sigh]

‪(수철) 가드라고 ‪[혜준의 한숨]

Let's go.

‪[혜준의 힘주는 소리]

[sighs, grunts]

‪어, 조심, 조심혀 ‪[혜준의 한숨]

[sighs, grunts] [Su-cheol] Be careful.

‪[밝은 음악]

["I Won't Let You Go" by Raphael Lake, Anders Sohn and Loke Roche plays]

‪시작해 보자

[grunts] Let's begin.

‪아이씨, 시작부터, 씨

[groans] That is not a good sign.

‪(한준) 어유, 씨

Oh, gosh.

‪[힘주는 숨소리]

-[grunts] -[thuds]

‪아유, 한재정 이 새끼는 ‪이 번거로운 게 뭐가 좋다고

Oh, this is such a bother. How did that moron, Han Jae-jeong, enjoy this?

‪내가 이래서 ‪캠핑을 안 좋아한다니까

Oh, this is such a bother. How did that moron, Han Jae-jeong, enjoy this? This is why I don't like camping.

‪자

[grunts] All right. Huh?

‪어어?

[grunts] All right. Huh?

‪어? 재정아!

Huh? Jae-jeong!

‪[한준의 아파하는 탄성]

[screams]

‪[힘겨운 신음]

[sighs]

‪야, 한재정 ‪너 정말 이럴 거야? 어?

Hey, Han Jae-jeong. Until when are you gonna be like this, huh?

‪내가 네 동생인 거 알았겠냐고!

Look, I didn't know she was your sister.

‪이미 좋아져 버렸는 걸 어떡해!

[Han-jun] I like her. What am I supposed to do?

‪[한숨]

[sighs]

‪[부드러운 음악]

[dramatic music playing]

‪팩도 안 박고 ‪폴대부터 세우면 어떡합니까?

You can't put up the poles, not before you put the stakes in.

‪(한준) 어…

You can't put up the poles, not before you put the stakes in. What…

‪[살짝 웃는다]

[chuckles]

‪(한준) 와…

Whoa.

‪야, 이거 혼자서 잘 친다잉?

You set it up all by yourself.

‪[재희가 손을 탁탁 턴다]

You set it up all by yourself. [hand patting]

‪[재희의 힘주는 소리]

-[grunts] -[chuckles]

‪[한준이 살짝 웃는다]

-[grunts] -[chuckles]

‪아, 근데 여긴 어떻게 알고 왔어?

Wait a minute, how did you know I was here?

‪아까 미남당 갔었는데 ‪혜준 씨가 알려 줬어요

I was at Café Minamdang earlier and Ms. Nam told me.

‪아, 혜준이가?

-Oh, Hye-jun told you? -Mm.

‪- (재희) 응 ‪- (한준) 아, 혜준이가?

-Oh, Hye-jun told you? -Mm. [chuckling] Oh, Hye-jun, huh?

‪얘가, 씨

Damn it. That little brat's putting me to the test.

‪내 자제력을 ‪시험하는 거야, 뭐야? 쯧

Damn it. That little brat's putting me to the test.

‪(재희) 네? 뭐라고요?

What? What did you say?

‪어? 뭐가?

Huh? What?

‪(한준) 아, 여기 캠핑장 ‪찾아오는 거 안 힘들었냐고

Oh, I was wondering if you had a hard time getting here?

‪(재희) 아아

Oh. No, actually, I used to come all the time with Jae-jeong.

‪저도 여기 ‪오빠 따라서 자주 왔었거든요

Oh. No, actually, I used to come all the time with Jae-jeong.

‪(한준) 으음

Mm…

‪남한준 씨가 ‪오빠 물건들 관리하고 있을 줄은

So all this time, you were taking care of his things, weren't you?

‪생각도 못 했는데…

And I had no idea.

‪고마워요

Thank you, Han-jun.

‪[피식 웃는다]

[chuckles] [clicks tongue, inhales sharply]

‪[한숨]

[sighs]

‪[잔잔한 음악] ‪(재정) 제가 남한준 프로파일러님

Okay, I'm going to find you a place that I think would be right up your alley.

‪너님 취향에 딱 맞는 곳으로

Okay, I'm going to find you a place that I think would be right up your alley.

‪쯧, 물색하겠습니다

[clicks tongue] Just you wait, Mr. Profiler.

‪(한준) 겁나 핫한 곳

-Somewhere trendy. -Yeah, something totally hip.

‪바로 인싸 되는 곳

-Somewhere trendy. -Yeah, something totally hip.

‪사진 찍어 올리면은 ‪'좋아요' 몇천 개는 눌려지는 곳

Somewhere you'll get thousands of likes if you upload a picture of it.

‪단

But… it's got to be legal.

‪합법적인 곳으로

But… it's got to be legal.

‪합법적인 거 당연하지

Well, of course somewhere legal.

‪그렇지만 더 이상은 ‪자연 친화적인 곳은 안 돼

Well, of course somewhere legal. But please, no more nature-friendly places.

‪고라니가 울려 퍼지는 ‪캠핑장은 더 이상은 안 돼

No more camping grounds where you hear water deer cry.

‪아니야, 네 취향 100% 반영해서

Now, don't worry. I'll make sure you like it.

‪고객 우선주의 약속할게

Always remember, the client is king.

‪재정이가 ‪그, 캠핑 가자고 애원할 때

I kept them because I regret not giving in to Jae-jeong more

‪'못 이기는 척 ‪몇 번 더 따라가 줄걸' 하고

I kept them because I regret not giving in to Jae-jeong more whenever he would beg me to go camping with him.

‪후회돼서 그러는 거야 ‪고마울 거 없어

whenever he would beg me to go camping with him. So don't thank me.

‪그리고, 뭐

[inhales] And, you know,

‪[한숨 쉬며] 재정이

I go here when something reminds me of Jae-jeong.

‪생각날 때 가끔 오기도 하고

I go here when something reminds me of Jae-jeong.

‪아, 저한테도 ‪맨날 같이 가자고 졸랐어요

Oh, he used to pester me all the time to go with him.

‪아, 버릇이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It was a habit of his, don't feel guilty about it.

‪[한준의 웃음]

[Han-jun chuckles]

‪(한준) 진작에 우리 셋이서 ‪같이 왔으면 좋았을걸

I wish the three of us had a chance to go here together.

‪그럼 우리도 이렇게 ‪돌아서 만나진 않았을 거 아니야

Maybe if we did, I would've met you much sooner.

‪뭐…

Well…

‪어떻게든

I guess then, you and I were destined to meet.

‪만날 운명이었나 보죠

I guess then, you and I were destined to meet.

‪[살짝 웃는다]

[giggles]

‪[살짝 웃는다]

[giggles] [chuckles]

‪아이…

Oh, you… [giggling]

‪[한준의 웃음] ‪(재희) 아이, 몰라요, 진짜 ‪왜 그래요, 진짜

Oh, you… [giggling] -Oh, come on. Stop it, will you? -[Han-jun] Ow!

‪[재희의 웃음]

-Oh, come on. Stop it, will you? -[Han-jun] Ow! [both chuckling]

‪[한준과 재희의 웃음]

[both laughing]

‪[함께 웃는다]

[both laugh]

‪[새가 지저귄다]

‪(재희) 아, 좋은 공기 마시면서 ‪산책하니까

[Jae-hui sighs] This feels so nice and relaxing.

‪힐링 되고 좋네요

All this fresh air.

‪구태수 때문에 ‪하루 종일 골치 아팠거든요

Gu Tae-su's been giving me a headache all day.

‪구태수가

Gu Tae-su…

‪오빠를 죽였다고 자백했어요

he finally confessed to killing Jae-jeong.

‪(한준) 아, 잠깐 ‪설마 직접 취조한 거야?

Hey, wait. You interrogated him yourself?

‪차 검사나 다른 형사들한테 ‪취조하라고 했었어야지

Hey, wait. You interrogated him yourself? It should've been another detective or Prosecutor Cha.

‪그걸 왜 당신이 해?

Why do it yourself?

‪(재희) 진실이 ‪제일 알고 싶은 사람이 나니까

Well, because I'm the one who wants to know the truth the most.

‪[한준의 한숨]

[sighs] You're unbelievable, Han Jae-hui.

‪(한준) 한재희 진짜…

[sighs] You're unbelievable, Han Jae-hui.

‪(재희) 아 ‪죽여 버리고 싶은 거 참으면서

[sighs] You're unbelievable, Han Jae-hui. [Jae-hui] I wanted to kill him, but I stopped myself so I can interrogate him.

‪열심히 취조했는데

but I stopped myself so I can interrogate him.

‪구태수가 다 자기가 벌인 짓이래요

But Gu Tae-su said that he killed them all.

‪이러다간

At this rate,

‪임고모 체포해도 ‪기소도 못 하게 생겼어요

At this rate, if we arrest Auntie Im, we still can't prosecute.

‪(한준) 그, 오랫동안 ‪가스라이팅당해서 그래

He's been gaslighted for such a long time.

‪구태수가 자백하게 만들려면 ‪임고모를 불신하게 만들어야 돼

We need to make him doubt Auntie Im if we want to make him confess.

‪아, 불신이라…

[sighs] But I'm so sure…

‪쯧, 쉽지 않겠네요

[clicks tongue] …it isn't going to be easy.

‪[한준이 살짝 웃는다]

[Han-jun chuckles]

‪한 번도 쉬웠던 적 없잖아?

When has it ever been easy?

‪남한준 씨 그 미소가

You know, that smile of yours…

‪오늘 정말 많이 보고 싶었어요

I really wanted to see it today, Han-jun.

‪어어?

Whoa. Don't say stuff like that, okay?

‪이렇게 갑자기 훅 들어온다고?

Whoa. Don't say stuff like that, okay?

‪(한준) 곤란해

[Han-jun] Not fair.

‪내가 어, 지금까지 ‪얼마나 잘 참고 있는데

Because, so far, I've been controlling myself very well.

‪아니, 뭐, 다 끝난 건 아니지만

Yeah, I know. I know we're not completely done yet.

‪(재희) 구태수도 잡았으니까

[Jae-hui] But we did catch Gu Tae-su.

‪남들이 하는 연애, 뭐, 그런 거

So can't we, you know, go… go out like normal people do?

‪해도 되지 않나?

So can't we, you know, go… go out like normal people do?

‪[밝은 음악]

[dramatic music playing] I mean, you know… that's just how I feel.

‪(재희) 아니 ‪아니, 뭐, 그냥 그렇다고요

I mean, you know… that's just how I feel.

‪(한준) 어?

I mean, you know… that's just how I feel.

‪근데 재정이는 ‪내가 별로 마음에 안 드나 봐

But I don't think Jae-jeong's thrilled about me.

‪납골당 다녀온 뒤로 ‪뭔 일이 이렇게 많은지, 참

I've had so many accidents since my visit to Jae-jeong.

‪[꼬르륵거리는 소리]

[stomach growling]

‪[재희의 웃음]

[laughs]

‪[멋쩍어하며] 아니 ‪하루 종일 아무것도 못 먹… ‪[꼬르륵거리는 소리]

Oh, sorry. I haven't had anything to eat. -[growling continues] -Oh, stop growling.

‪[배를 탁탁 치며] 소리 그만 내

-[growling continues] -Oh, stop growling.

‪아이, 제대로 힐링하려면 ‪배도 잘 채워야죠

-[growling continues] -Oh, stop growling. I think you just need to fill your stomach so you can really relax.

‪(재희) 저 위의 저거만 보고 ‪밥 먹으러 갑시다, 빨리 가요

Let's go up that thing first, then let's eat after. Come on.

‪가자

-[Jae-hui] Let's go. -[chuckles]

‪[재희와 한준이 두런거린다]

[Jae-hui laughing]

‪[재희의 탄성]

‪[시장 안이 북적인다]

[dramatic music playing]

‪[한준과 재희가 두런거린다]

[indistinct background chatter]

‪(재희) 아, 왜요, 또?

-Hey, wait. -Hey, what now?

‪아, 또 몸뻬예요?

-[Jae-hui] Oh, granny pants again? -[Han-jun laughs]

‪(한준) [웃으며] 나무네?

-[Jae-hui] Oh, granny pants again? -[Han-jun laughs] You look like a tree. -[snorts] -[laughs]

‪(한준) 어, 이거네, 입고 와

Yeah, this one. Put it on.

‪(재희) 네? 아, 잠깐…

Huh? No, wait…

‪(한준) 이야, 이뻐

Wow, you look good.

‪[살짝 웃는다]

[chuckles]

‪(재희) 이거 한번 먹어 볼까요?

-Hey, do you wanna try this out? -Mm.

‪감사합니다

There we go. -Looks good. -Mm.

‪(한준) 맛있다

-[merchant] It's good, right? -This is good.

‪[주변이 소란스럽다] ‪(재희) '아', '아'

Open wide. Ahh…

‪[밝은 노랫소리가 들린다]

Open wide. Ahh… [chuckles]

‪(한준) 야, 신기한 거 많다

There's so many cool things.

‪[가수들이 노래한다]

[woman singing upbeat music playing]

‪[한준의 힘주는 소리]

[inhales, grunts]

‪[재희의 웃음]

[laughs]

‪[한준의 웃음]

[Han-jun laughs]

‪덥지?

-It's hot, isn't it? -[laughs]

‪[재희의 웃음]

-It's hot, isn't it? -[laughs]

‪[재희의 웃음]

[both laughing]

‪[사람들의 환호성] ‪(재희) 저희, 저희요?

-[Han-jun] Mm? -[Jae-hui] Huh? You? [crowd cheers and applause]

‪[한숨]

[sighs]

‪남한준 씨, 춤, 춤춰 봐요

Mr. Nam, I think you should dance.

‪- (한준) 춤을 추라고? ‪- (재희) 어

-Me, dance? -Uh-huh.

‪(재희) [웃으며] 아, 진짜

Not like that.

‪[재희의 웃음] ‪[부드러운 음악]

[laughing]

‪[사람들의 환호성]

[crowd cheers and applause]

‪(재희) 찍는 거예요?

Should I walk?

‪(한준) 별로야? ‪[재희의 웃음]

[indistinct chatter] -It is? -That's cute.

‪[한준의 웃음]

[laughter]

‪[카메라 셔터음]

[camera shutter clicks]

‪[재희의 웃음] ‪[카메라 셔터음]

[camera shutter clicks]

‪[풀벌레 울음]

[crickets chirping]

‪(재희) 우와, 꽃눈 같아요

Wow. Like raining flowers.

‪[재희의 놀란 숨소리]

[chuckles]

‪그거 알아요?

Do you know that story?

‪좋아하는 사람 생각하면서 ‪꽃눈을 잡으면

If you catch a falling petal while thinking of someone you like,

‪사랑이 이루어진대요

If you catch a falling petal while thinking of someone you like, -you'll end up with that person. -[laughs]

‪[코웃음 치며] 뭐?

-you'll end up with that person. -[laughs] What?

‪그런 소리는 ‪대체 누가 만드는 거야, 참 나

What? Who on earth comes up with silly things like that?

‪[한준이 구시렁댄다]

[laughs] It's crazy.

‪(재희) [웃으며] 치

[laughs]

‪[한준의 한숨]

[Han-jun sighs]

‪어차피 지는 꽃에 뭔…

The flowers, they just wither. Why do people make them mean so much?

‪뭔 의미를 그렇게 부여하는지, 참

The flowers, they just wither. Why do people make them mean so much?

‪순간이어서 아름답고

It's because their beauty is fleeting.

‪(재희) 사라져도 기억은 남잖아요

Even when it's gone, you still remember it.

‪우리가 오늘 여기 함께 있는 것도

Like the two of us being here together today,

‪오빠랑 함께했던 추억도

the memories we have with Jae-jeong,

‪마음에 다 남아 있잖아요

it's all right here in our hearts.

‪나는 의미가 큰데…

And that means a lot to me.

‪[잔잔한 음악]

[dramatic music playing]

‪(한준) 오, 봤어?

Whoa! Did you see?

‪얘가 여, 여기에 ‪딱 이렇게 앉는 거 봤어?

Look, did you see how it landed on my palm?

‪와, 진짜

Oh, it really did.

‪[재희의 웃음]

[both chuckle]

‪(한준) 사실

Actually,

‪나도 오늘 ‪당신이 많이 보고 싶었어

I also really wanted to see you today.

‪[한숨 쉬며] 당신도

I thought about…

‪'나처럼 재정이가 ‪많이 보고 싶겠구나'

how you must be missing Jae-jeong like I do,

‪'위로받고 싶겠구나'

how you'd want someone to comfort you,

‪'잘했다'

tell you you did well,

‪'다독여 줄 사람이 필요하겠구나' ‪생각하니까

tell you you did well, and give you a pat on the back. Someone like that.

‪못 견디게 보고 싶더라고

Then I wanted to see you…

‪잘했어

You did well.

‪내가 재정이 대신 칭찬해 줄게

I'm telling you that instead of Jae-jeong.

‪잘했어, 남한준

You did well, Nam Han-jun.

‪[살짝 웃는다]

‪내가 다 용서하고 허락해 줄게

I forgive you for everything and give you my blessing.

‪(재희) 아까 그 말 들었으면 ‪오빠가 그랬을 거예요

That's what Jae-jeong would have said if he'd heard what you said,

‪내가 좋아져 버렸다는 말

about how you'd fallen for me.

‪분명 허락한 거다?

And you… said yes.

‪좋아해

Jae-hui…

‪재희야

I really like you.

‪[보글거리는 소리]

‪[스위치 조작음]

‪(한준) 깼어?

[Han-jun] You're up.

‪(재희) 네

Yeah.

‪[지퍼 여는 소리]

‪(한준) 커피가 없어 가지고 ‪이거 좀 마셔 봐

I didn't have any coffee, but try this.

‪몸 좀 따뜻해질 거야

It'll warm you up.

‪(재희) 네

Okay.

‪[편안한 한숨]

[sighs]

‪정말 평화로운 주말이네요

What a peaceful weekend.

‪이런 얘기 하면 꼭 사건 터지던데

When that happens, there's always a new case.

‪에이, 설마

Nah, maybe not.

‪그렇죠? ‪[한준의 웃음]

-Right? -[chuckles]

‪[재희의 웃음]

[Jae-hui chuckles]

‪[쪽]

‪[휴대전화 진동음]

[phone vibrating]

‪[한준과 재희의 어색한 웃음]

[both chuckle]

‪[휴대전화 진동음]

[phone vibrating]

‪[재희의 한숨] ‪[휴대전화 조작음]

[phone vibrating] PAIN IN THE ASS

‪[한준의 어색한 웃음]

[vibrating stops] [Han-jun chuckles]

‪[재희가 입바람을 호 분다] ‪[한준의 한숨]

[grunts]

‪[휴대전화 진동음]

[phone vibrating]

‪[한준과 재희의 한숨]

[phone vibrating] [both sigh]

‪- (진상) 도사님? ‪- 아, 뭔 일이야?

-[Jin-sang] Mr. Shaman. -Hey, what is it?

‪(진상) 차승원 대표 쪽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Cha Seung-won is up to something.

‪(민경) 도사님, 큰일 났어요 ‪어디 계세요?

Cha Seung-won is up to something. [Min-gyeong] Mr. Shaman. It's really bad. Where are you?

‪12시까지 미남당으로 와

Come to Minamdang around 12.

‪12시요? 네, 알겠습니다

By 12 noon? Okay, got it.

‪[탁 내려놓는 소리]

[both sigh]

‪(재희) [한숨 쉬며] 역시

[both sigh] -I knew it. -[chuckles]

‪[한준의 웃음]

-I knew it. -[chuckles]

‪(한준) 커피는 ‪미남당에서 마셔야겠는데?

We'd better have coffee at Minamdang.

‪- (재희) 쯧, 네 ‪- (한준) 응

-[clicks tongue] -Hm? -Okay. -Oh, it's okay.

‪아이, 그래도, 뭐 ‪차 한 잔 정도는, 응?

-Okay. -Oh, it's okay. We can still have some tea, hm?

‪[한준과 재희의 웃음]

[both chuckling]

‪[호로록 마시는 소리]

[slurps]

‪[차 문이 탁 닫힌다]

[door closes]

‪(재희) 아, 왜 이래요? 새삼스럽게

What are you doing? I've been here before.

‪[익살스러운 음악]

[both exclaim]

‪[수철과 혜준의 놀란 숨소리]

[both exclaim] Dang it.

‪아, 형 왜 이렇게 빨리 온 겨?

Why is he back so soon?

‪아, 저 쓸데없이 ‪부지런한 인간 같으니라고

[sighs] Why does he have to be so diligent?

‪아니, 강원도까지 갔으면 ‪처놀다 올 것이지

He went to Gangwon-do, but didn't stay long. Why is he back so early?

‪왜 이 아침에 들어오고 난리야, 씨

He went to Gangwon-do, but didn't stay long. Why is he back so early?

‪너랑 나랑 외박한 거 알면 ‪우리 죽이려 그럴 텐디

He's going to kill us if he finds out we didn't come home last night.

‪(혜준) 아

Oh!

‪[혜준의 힘주는 숨소리]

Here. Ta-da.

‪아

Here. Ta-da.

‪[흥미로운 음악]

[quirky music playing] [gasps]

‪어때?

How do I look? Like I've had enough sleep, not like I was up all night?

‪밤새 논 것 같지 않고 ‪푹 자고 일어난 것 같지?

How do I look? Like I've had enough sleep, not like I was up all night?

‪이, 겁나 촉촉햐

Yes. Your skin looks so fresh. You're so pretty. You really are.

‪(수철) [웃으며] 아, 이뻐 ‪이뻐, 이뻐

Yes. Your skin looks so fresh. You're so pretty. You really are.

‪근디 이뻐도 우리 죽일 건디

But even so, your brother is still gonna kill us.

‪[한숨 쉬며] 내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준비했지

[sighs] I know. That's why I prepared in advance just in case.

‪[혜준의 힘주는 소리]

[grunts] Come on.

‪조기

-See that? -[gasps]

‪[흥미진진한 음악] ‪(수철) 어? 저, 저기?

-See that? -[gasps] That? There?

‪[당황한 숨소리]

[breathing shakily]

‪괜찮겄어?

-Are you sure you can? -Of course. You can do it.

‪[수철을 툭 치며] 그럼, 기죽지 마

-Are you sure you can? -Of course. You can do it.

‪(수철) 그려

Okay.

‪[문이 탁 닫힌다] ‪[출입문 종 소리]

[door opens]

‪(한준) 공수철!

Kong Su-cheol.

‪남혜준!

Nam Hye-jun.

‪조나단!

Jo Na-dan.

‪이것들이 아무도 없어?

[Han-jun] Why isn't anyone here?

‪일단 저기 중간에 앉아 있어

-You can sit over there, at the center. -Mm-hm.

‪- (재희) 응 ‪- (한준) 응

-You can sit over there, at the center. -Mm-hm.

‪(한준) 공수철이!

Kong Su-cheol!

‪남혜준! 조나단!

Nam Hye-jun! Jo Na-dan!

‪(나단) 사장님, 여기 있습니다

Hey, Boss! I'm here.

‪- (한준) 어, 와 있었어? ‪- (나단) 네

-[Han-jun] Great. You're here. -Yes.

‪(나단) 어제 케이크가 다 팔려서요

[Na-dan] We sold out the cakes yesterday.

‪(한준) 일찍 왔구먼

[Na-dan] We sold out the cakes yesterday. [Han-jun] You're here early.

‪[힘주며] 마이 시그니처 메뉴 ‪부탁해

Oh, my signature drink on the menu, if you please.

‪이미 준비해 뒀죠

I already made it for you.

‪애가 센스가 있어

He's a really smart one.

‪[탁 닫는 소리]

‪[옅은 탄성]

Ta-da!

‪고마워요

Thank you.

‪수철이는?

-Where's Su-cheol? -He's not here yet, Boss.

‪아직 안 오셨는데요?

-Where's Su-cheol? -He's not here yet, Boss.

‪이게 아주 빠져 가지고, 진짜, 씨 ‪[재희의 탄성]

Seriously, he's slacking off. [Jae-hui] Mm…

‪(한준) 잠깐만

Wait.

‪혜준이는?

What about Hye-jun?

‪(나단) 씁, 글쎄요? ‪누나 아직 잘 시간이죠

[sucks teeth] I don't know. This hour, usually, she's asleep.

‪그렇지, 잘 시간이지

That's right. She always sleeps in.

‪[나단이 숨을 씁 들이켠다]

That's right. She always sleeps in. [inhales sharply]

‪[긴장되는 음악] ‪[나단의 놀란 숨소리]

[gasps]

‪(혜준) 아씨, 잘 잡아, 씨

[Hye-jun] Darn it. -Be quiet. -Hold on.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Be quiet. -Hold on.

‪[시원한 숨소리]

[exhales]

‪[어색한 웃음]

-[chuckles awkwardly] -Hm?

‪(한준) 응?

-[chuckles awkwardly] -Hm?

‪사장님!

Hey, Boss! Boss.

‪(나단) 사장님

Hey, Boss! Boss.

‪사장님이 애정하는 메뉴 ‪나왔습니다

Your favorite item on the menu. Just for you.

‪[나단의 어색한 웃음]

[Na-dan laughs]

‪[나단이 숨을 씁 들이켠다]

[Na-dan laughs]

‪[어색한 웃음]

[chuckles nervously]

‪(한준) 음, 이거 맛있어, 응

Mm, this is good. Mm.

‪[흥미로운 음악] ‪음

[Han-jun] Mm…

‪음, 아침에 이거 먹으면 ‪아주 든든하거든

Mm, it's nice and filling. Perfect for breakfast.

‪[한준의 탄성]

[whispers] What's up?

‪[놀란 숨소리]

[gasps]

‪[힘겨운 신음] ‪(혜준) 어유, 잠깐만

[both groaning]

‪잠깐, 잠깐, 잠깐, 잠깐 ‪잠깐, 잠깐, 잠깐, 잠깐

[both groaning] Wait, wait. I don't wanna die yet.

‪아, 혜준이 깨워서 ‪이거 먹여야겠다

-I'll wake Hye-jun up and give her some. -Hold on, Mr. Nam.

‪남한준 씨

-I'll wake Hye-jun up and give her some. -Hold on, Mr. Nam.

‪(재희) 크림 묻었어요

You've got cream on your face.

‪[매혹적인 음악]

[smacks lips]

‪[긴장한 숨소리]

[romantic music playing] [mutters]

‪어머

Whoa. This is too sweet.

‪너무 달다

Whoa. This is too sweet.

‪[한준의 웃음]

[chuckles]

‪잠깐만 기다려 ‪나 혜준이 깨워서 빨리 올게

Just a minute. I'll wake Hye-jun up and I'll be right back.

‪(재희) 네 ‪[한준의 웃음]

-Okay. -Mm. [chuckles]

‪다리에 힘 풀리네

My legs went weak.

‪[긴장되는 음악]

[suspenseful music playing]

‪(한준) 야, 남혜준! 남혜준!

Hey, Nam Hye-jun. Nam Hye-jun.

‪[익살스러운 효과음]

‪남혜준!

Nam Hye-jun.

‪아이, 얘 어딜 간 거야, 씨

Jesus, where is she?

‪(혜준) 왜, 뭐?

Hey, what?

‪(한준) 야 ‪너 왜 출근 안 하고, 어?

You're up. Why aren't you working?

‪어머, 세상에나

Mm, what's with you?

‪시키지도 않았는데 세수를 하고 ‪웬일이래?

Ready even if no one woke you up? What's going on?

‪수철이는?

Where's Su-cheol?

‪어, 수철 오빠 밤새워서 ‪늦게 올 거야

Where's Su-cheol? Oh, Su-cheol. He'll be late 'cause he was up all night.

‪밤을 새워? 왜?

Up all night? Why?

‪'왜'? 네가 임고모 찾으라며

"Why"? You told him to find Auntie Im, remember?

‪(혜준) 오빠 캠핑장에서 ‪연애질할 동안, 어?

While you were being all lovey-dovey at the camping grounds,

‪수철 오빠 임고모 신당 ‪감시하느라 밤새웠어요

While you were being all lovey-dovey at the camping grounds, Su-cheol spent the night watching Auntie Im's temple.

‪[다리를 탁 치며] 아, 그랬겠다

Oh, that's right.

‪(한준) 고생했겠네, 아유

[Han-jun] He must be tired. -[groans] -[Su-cheol yawns]

‪(수철) [하품하며] 아유 ‪나 왔슈, 아유

-[groans] -[Su-cheol yawns] I'm here. [sighs]

‪오랜만에 푹 쉬었더니 ‪그냥 아주 몸이 개운…

I'm here. [sighs] I haven't had a good rest like that in such a long time.

‪[흥미로운 음악]

[mouthing] What?

‪어?

[mouthing] What? -Huh? -Oh?

‪어, 혜준이가 너 밤새워서 ‪피곤할 거라 그랬는데?

Hye-jun said you'd be tired from being up all night.

‪(수철) 이, 이

Yeah, that's right.

‪아, 아유, 아유, 피곤햐

[groans] Oh, I'm so tired. [Su-cheol groaning]

‪아유, 그냥, 내가 그냥 ‪서 있는 거 자체가

[Su-cheol groaning] It's a miracle I'm still standing. I'm so exhausted.

‪이거 기적이라고 할 수 있슈 ‪이, 아유, 피곤햐

It's a miracle I'm still standing. I'm so exhausted. [Su-cheol] Oh, so tired. [sighs]

‪[미심쩍은 한숨]

Hm…

‪이, 아유

[chuckles] [groaning]

‪[문이 달칵 열린다] ‪[출입문 종 소리]

[groaning]

‪(민경) 도사님 ‪빅 뉴스예요, 빅 뉴스!

[Min-gyeong] Mr. Shaman, I've got big news. Big news.

‪[진상과 민경이 말한다] ‪(한준) 아유, 쯧 ‪아유, 피곤스러워, 씨

[sighs] It's too early for this.

‪[한준의 한숨]

[distant chattering] [Han-jun sighs deeply]

‪(진상) 작두동 택지 개발 ‪관련 사업이 엄청 쏟아져서 봤더니

[Jin-sang] There's a huge influx of projects related to Jakdu-dong.

‪(민경) 아니나 다를까

[Jin-sang] There's a huge influx of projects related to Jakdu-dong. [Min-gyeong] And what do you know?

‪신명의 삽에 땅꾼이 팀이 ‪붙었다는 소문이 있어요

[Min-gyeong] And what do you know? There are rumors that the Land Hunter Team has joined the Shovel of Sinmyeong.

‪[탁 내려놓는 소리] ‪- (한준) '땅꾼이'? ‪- (민경) 네

-Land Hunter? -Yes.

‪(재희) 유명한 ‪기획 부동산 사기 팀이에요

They're famous real estate planning frauds.

‪근데 그 팀이 왜 붙었을까요?

But why would they be joining this project?

‪(도원) 작게는 언론 플레이로

For sure, they're gonna play up the media to boost sales as much as possible.

‪분양률을 최고치로 ‪끌어올리겠다는 거고

For sure, they're gonna play up the media to boost sales as much as possible.

‪뭐, 최악은 ‪그렇게 분양권을 팔아 치운 다음

Worst case scenario, they sell the apartments and then,

‪돈만 챙겨 튀려는 거겠지

Worst case scenario, they sell the apartments and then, take the money and disappear.

‪(혜준) 와, 이런 까나리 개떡 같은 ‪씨방새들, 진짜

Unbelievable. Those effing bastards don't give a shit.

‪아니, 평범한 시민이 ‪집 한 채 사려면

[Hye-jun] I mean, don't they know what regular people have to go through

‪얼마나 개고생을 하는데

[Hye-jun] I mean, don't they know what regular people have to go through to buy an apartment?

‪분양권 사기는 좀 심하지 않아?

Conning them is unforgivable.

‪(수철) 이, 아, 그려도 ‪최강 건설인디, 설마

Yeah. Surely they won't since it's Choekang Construction, right?

‪최강 그룹 주총이 코앞인데 ‪고모부까지 체포되니까

The Choekang Company shareholder's meeting should be happening soon.

‪아, 형 마음이 좀 급해졌나 보네요

After Uncle's arrest, he must be in a rush.

‪(민경) 도사님, 제가 아는 사람도 ‪작두동에 투자를 좀…

After Uncle's arrest, he must be in a rush. Mr. Shaman, I have an acquaintance who -invested in the Jakdu-dong project. -[thumps]

‪(한준) 사기꾼 일당으로 ‪같이 언론에 도배되기 싫으면

Unless you want your name in the news with those crooks, pull out your investments.

‪당장 가서 발 빼!

pull out your investments.

‪네

pull out your investments. Yes. There's something urgent I have to do.

‪[익살스러운 음악] ‪(민경) 저 그럼 ‪바쁜 일이 있어서…

Yes. There's something urgent I have to do.

‪[민경의 어색한 웃음]

-Go. -Thanks.

‪[진상의 아파하는 탄성]

[Jin-sang yelps]

‪아, 도사님 ‪저도 급한 약속이 생긴 거 같아서

[Jin-sang yelps] Sorry, Mr. Shaman, something urgent came up, too.

‪(진상) 가 보겠습니다

-Go on. Go on. -[Jin-sang] I have to go.

‪(수철) 드가유

Bye.

‪[출입문 종 소리]

MINAMDANG

‪(민경) 빨리 안 따라오고 뭐 해? ‪[문이 탁 닫힌다]

Why are you lagging behind?

‪아니, 난 그냥 ‪네가 거리를 두자고 해서…

Uh… 'cause you told me to keep my distance from you.

‪(민경) 바보냐? ‪[진상이 의아해한다]

Are you stupid?

‪- (민경) 따라와 ‪- (진상) 같이 가, 아이…

-Oh, come on. -Wait for me.

‪(민경) 따라와 ‪[나단의 미심쩍은 숨소리]

Hurry up.

‪저 커플도 뭔가 수상한데?

It seems like there's something between them too.

‪[한준의 힘주는 소리]

[grunts] When's the ceremony? Tell me.

‪기공식은 언제지?

[grunts] When's the ceremony? Tell me.

‪원래 날짜보다 이틀 앞당겨졌어

The event's been moved up by two days.

‪(재희) 어, 분양 일정도 ‪기공식 다음 날로 앞당겨졌어요

The sales schedule was moved too. It'll start the day after the groundbreaking.

‪(도원) 분양 전까지

I don't think we'll be able to find evidence right away,

‪신명의 삽 택지 개발을 ‪중지시킬 증거 찾기는

I don't think we'll be able to find evidence right away, that'll let us stop the project before the sales begin.

‪좀 힘들 거 같은데…

that'll let us stop the project before the sales begin.

‪(수철) 이? 아, 그럼 안 되는디?

Huh? We can't just do nothing.

‪아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사기당할 거 아니여

All those innocent people will be robbed of their money.

‪놈들이 사기 치기 전에 체포해야지

We need to bust them before they pull the con.

‪뭐 좋은 생각이라도 있어요?

-You have any ideas, Mr. Nam? -We'll strike at the ceremony.

‪기공식을 치는 거야

-You have any ideas, Mr. Nam? -We'll strike at the ceremony.

‪- (함께) 기공식을? ‪- (한준) 응

-[both] At the groundbreaking? -Mm.

‪(한준) 구태수 노트북에 나온 ‪증거물들

I'll send the evidence from Gu Tae-su's laptop straight to the station.

‪경찰서로 보낼게

I'll send the evidence from Gu Tae-su's laptop straight to the station.

‪(도원) 어, 근데 그게

Oh, but unfortunately,

‪영장 없이 수집한 증거라서

we don't have a warrant for those. It might put Jae-hui in a tricky spot.

‪재희 씨가 좀 곤란해질 거 같은데

we don't have a warrant for those. It might put Jae-hui in a tricky spot.

‪익명으로 제보된 증거면 가능해요

But if it's an anonymous report, I can use it.

‪[손가락을 딱 튀기며] 빙고

-Bingo. You're so smart. -[chuckles]

‪(한준) 아유, 이뻐 ‪[살짝 웃는다]

-Bingo. You're so smart. -[chuckles]

‪영장 발급 가능하겠지?

-We can get the warrant, am I right? -Don't worry. I'll find a way.

‪뭐, 어떻게든 해 봐야죠

-We can get the warrant, am I right? -Don't worry. I'll find a way.

‪근디 우째 다들 ‪우리한테 물든 거 같은디?

Hey, Hye-jun, why do I get the feeling we're a bad influence on them?

‪(혜준) 원래 나쁜 짓은 ‪겁나 빨리 배우는 거야

[Hye-jun] Kids always pick up the bad things the fastest.

‪[숨을 들이켠다]

[inhales, exhales heavily]

‪[살짝 웃는다] ‪[익살스러운 음악]

[inhales, exhales heavily]

‪[사이렌이 울린다]

[siren wailing]

‪(두진) [어색한 말투로] 와

MAJOR CRIMES DIVISION 7 Wow, someone just sent our team a package.

‪누가 우리 7, 7팀 앞으로 ‪소포를 보냈네?

Wow, someone just sent our team a package.

‪[두진의 어색한 웃음]

[laughs forcefully] I wonder who sent it.

‪누가 보냈을까?

[laughs forcefully] I wonder who sent it.

‪(형사1) 그거 ‪아까부터 거기 있던데?

It's been there for a while now.

‪[두진의 어색한 웃음]

-[stammers] -[laughter]

‪(두진) 그러면 이 안에 ‪뭐가 들어 있는지 한번 열어 볼까?

Okay then, shall we open it so we could find out what's in it?

‪(상협) [어색한 말투로] 네

Okay.

‪[두진의 헛기침]

Okay.

‪(두진) 어?

Oh?

‪(재희) [어색한 말투로] 어머 ‪이게 뭐야?

Gosh. What is this?

‪USB잖아?

A USB drive?

‪(광태) [어색한 말투로] 와 ‪카, 카드도 있는데요?

Wow, look. There's a card here too.

‪(상협) 봐 봐 ‪[광태의 어색한 웃음]

‪뭐라고 쓰여져 있어? ‪[카드 펼치는 소리]

Really? So what does it say?

‪(상협) '강은혜 사건 관련 ‪제보합니다'

It says here they're reporting… -[murmuring] -…something about the Kang Eun-hye case.

‪라고 쓰여 있습니다

-[murmuring] -…something about the Kang Eun-hye case.

‪- (두진) 강은혜 사건? ‪- (상협) 예

-[Du-jin] The Kang Eun-hye case? -[Sang-hyeop] Yes.

‪(재희) 그럼 한번 봐 볼까요?

Okay. So shall we check it out now?

‪(두진) 아, 그, 그, 그럴까?

Yes. -Let's take a look, shall we? -Okay.

‪(상협과 광태) 네 ‪[두진의 힘주는 소리]

-Let's take a look, shall we? -Okay.

‪[어두운 음악] ‪[두진의 성난 소리]

-[Du-jin] What the fuck? -[groans]

‪어휴

-[Du-jin] What the fuck? -[groans]

‪(상협) 아…

[mutters]

‪이, 이게 뭡니까, 이게?

[mutters] What the hell is this?

‪[상협의 기가 찬 숨소리] ‪(형사2) 아유, 씨 ‪쓰레기 같은 새끼

-[Jae-hui groans] -Son of a bitch. -[Gwang-tae sighs] -Those fucking bastards.

‪- 이런 미친 ‪- (형사3) 이런 십 원짜리를 봤나

-[Gwang-tae sighs] -Those fucking bastards.

‪(두진) 씨발 ‪개자식들을 봤나, 이씨

-[Gwang-tae sighs] -Those fucking bastards. They ought to be skinned alive and burned right after.

‪이 새끼들 아주 다 껍질을 벗겨 ‪죽여 버려야지, 개자식들

They ought to be skinned alive and burned right after. [Du-jin] Those bastards! -Oh, god. -Oh, jeez.

‪- (형사4) 씨발… ‪- (형사1) 아, 씨, 진짜…

-Oh, god. -Oh, jeez.

‪[김 서장의 놀란 숨소리]

[exclaims]

‪(김 서장) 이, 이명준 시장…

[Chief Kim] It's… It's Mayor Lee Myeong-jun.

‪[숨을 후 내뱉는다]

[suspenseful music playing] [exhales heavily]

‪익명의 제보자가 보낸 증거입니다

It was an anonymous tip, Chief Kim.

‪혹시 몰라서 ‪진위 여부도 확인해 봤는데

We had the video checked to see if it was real.

‪조작된 흔적이 없다고 합니다

It didn't show signs of manipulation.

‪[탁 내려치는 소리]

‪[리드미컬한 음악]

[sighs]

‪영장 나오는 대로 체포해 와

I'll secure a warrant for us. Arrest that bastard.

‪(김 서장) 수사 지휘는 ‪한 팀장이 맡고

Lieutenant Han, you are in charge of this.

‪나머지 팀들은 ‪강력 7팀 지원해 줘!

The rest of you, assist Division Seven. Do whatever it takes.

‪(형사들) 예!

[all] Yes, sir!

‪[익살스러운 효과음]

[chimes]

‪[타이어 마찰음]

[tires screech]

‪[타이어 마찰음]

[tires screech]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사회자) 지금부터 ‪시삽식을 시작하겠습니다

[host] We shall now begin the groundbreaking ceremony.

‪작두동 택지 개발의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로

[host] We shall now begin the groundbreaking ceremony. On the count of three, please break ground as a symbol

‪셋을 세면 ‪첫 삽을 떠 주시기 바랍니다

On the count of three, please break ground as a symbol of your wishes for the project's success.

‪하나, 둘, 셋

One, two, three.

‪[사람들의 박수]

JAKDU-DONG LAND DEVELOPMENT GROUNDBREAKING CEREMONY

‪(승원) 고모부 체포됐다며?

I heard Uncle's been arrested.

‪노인네 그 나이에 감옥 갔다 ‪골병드는 거 아닌가 몰라

I wonder if that old geezer can take prison at his age.

‪(진상) 야, 이…

Hey, you…

‪(민경) 야, 너나 잘하세요

Hey, mind your own business, will you?

‪아빠 주총에서도 까이는 놈이

Even your father's shareholders think you're nothing,

‪뭐 잘났다고 훈수질이야

so who the hell do you think you are?

‪- (승원) 허 ‪- (민경) '허'?

so who the hell do you think you are? -[snorts] -Huh?

‪(승원) 고모부 없어도 ‪너 참 든든하겠다?

I guess someone's watching your back even with Uncle gone.

‪[흥미로운 음악]

[romantic music playing]

‪- 민경아 ‪- (민경) 왜 이래?

-Min-gyeong. -What?

‪(민경) 도사님이 ‪다 발라 버린다고 했어, 좀만 참아

Mr. Shaman said he's going to kick their ass. Be patient.

‪(사회자) 곧 무사고를 기원하는 ‪안전 기원제가 있을 예정이니

Mr. Shaman said he's going to kick their ass. Be patient. We will start the ceremony for the safe completion of the project.

‪내빈 여러분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host] May we please request our guests to take their seats?

‪[명준의 흡족한 한숨]

[camera shutters clicking]

‪[사람들의 박수]

CHOEKANG CONSTRUCTION SINMYEONG

‪(고모) 임인년 4월 상달 ‪스무닷새 날

On this 25th day, 4th month of the year of the black tiger,

‪천지신명이시여

we pray to the gods.

‪드디어 공들이고 고대하던

After all our hard work, we take our first step of the long-awaited

‪작두동 택지 개발의 ‪첫 발걸음의 순간이 왔습니다

After all our hard work, we take our first step of the long-awaited Jakdu-dong Land Development Project.

‪미약하게나마 정성으로 ‪술과 음식들을 준비했사오니

These offerings, though humble, are our heartfelt dedications to you.

‪부디 사고 없이 무탈하게 ‪완공할 수 있도록

We pray you watch over the project and help everything go smoothly, without accidents.

‪보살펴 주시옵소서

and help everything go smoothly, without accidents.

‪[자바라 소리]

[clangs]

‪[징 소리]

[dings]

‪[장구 소리]

[thumping]

‪[강조되는 효과음]

‪[타악기 소리가 멈춘다]

[thumping stops]

‪[북소리가 들린다] ‪[웅장한 음악]

[suspenseful percussive music playing]

‪(승원) 무당이 왜 둘이야?

Why are there two shamans?

‪(명준) 기공식이라 ‪고모님이 큰 굿을 준비했나 봅니다

Why are there two shamans? Maybe Aunt Im prepared a huge ritual for today's ceremony.

‪[북소리]

‪네 이년!

You fool!

‪(한준) 임고모, 네 기도

Auntie Im, your prayers

‪신령님이 안 들으신단다

have been rejected by the spirits.

‪에이, 쯧, 쯧, 쯧, 쯧, 쯧

have been rejected by the spirits. [Han-jun] Goodness. [tongue clicking]

‪아무리 인간의 욕심이 ‪끝이 없다지만

I know how human greed is limitless,

‪어디 감히 신령님 이름을 팔아 ‪패악질이야!

but you have the gall to wreak havoc in the spirits' name.

‪(수철) 이 ‪[북소리]

[Su-cheol] It's true!

‪이, 그럼 지금부터

Yes, I'd like to introduce our fighters today. Here they are.

‪오늘의 파이터들을 소개하겄슈 ‪[흥미진진한 음악]

Yes, I'd like to introduce our fighters today. Here they are.

‪홍 코너!

On the Red Corner,

‪용해동 명물 남 도사

the famous shaman of Yonghae-dong,

‪남한준!

Nam Han-jun.

‪(혜준) [웃으며] 누구 남친이 ‪저렇게 귀엽냐

[giggles] Whose boyfriend is that cutie?

‪(수철) 자, 흑 코너!

And on the White Corner,

‪부자동 디펜딩 챔피언!

the defending champion of Buja-dong,

‪임고모, 임희숙!

Aunt Im Hui-suk.

‪'드롭 더 비트'

Drop the beat.

‪[북소리]

[percussive music playing]

‪(민경) 와, 도사님! ‪파이팅, 파이팅! ‪[진상의 탄성]

-Go, Mr. Nam! You can do it. Go! -Oh, yeah.

‪(진상) 파이팅, 파이팅!

[Jin-sang] Yeah, good luck.

‪(한준) 임인년!

On this 25th day

‪4월 상달!

On this 25th day of the fourth month, -year of the black tiger… -[thumps]

‪스무닷새 날

-year of the black tiger… -[thumps]

‪[북소리]

-year of the black tiger… -[thumps]

‪천지신명이시여!

…we pray to the gods of heaven and earth.

‪[어두운 음악] ‪여기, 저기

Here, in this very room,

‪쓰레기 같은 개잡놈들이 모여서

the lowest of scum have gathered together

‪작두동 택지 개발이라는 명분으로

to suck the blood of innocent people under the pretense of the Jakdu-dong land development project!

‪사람들의 피를 쪽 빨아먹는 ‪짓거리를 하고 있습니다!

under the pretense of the Jakdu-dong land development project!

‪[북소리] ‪그리고 여기

-[thumping] -[Han-jun] So! I ask that you with your rage at these offerings of pure deceit,

‪거짓뿐인 음식과 술을 보시고 ‪분노하시어!

I ask that you with your rage at these offerings of pure deceit,

‪이 개잡놈들을 ‪철창에 넣을 수 있게

give unto me your power, and help me, oh great ones,

‪힘을 주시옵소서

put the scum behind bars.

‪보살펴 주시옵소서 ‪[북소리]

I pray that you look upon us.

‪(고모) 네 이놈!

[Auntie Im] You fool!

‪감히 여기가 어디라고 경거망동해

How dare you speak your lies here!

‪(한준) 네 이년! ‪네가 뭔데 날 판단해, 이씨

You scoundrel! How dare you judge me? [thumping]

‪저 밑에서 사람들이 널 우러러보고

You think just because those people look up to you,

‪이 위에서 네가 깔보니까

and you look down on them from up here…

‪뭐, 천하를 호령하는 ‪범이라도 된 거 같아?

What? That the world is yours to command, huh?

‪아니!

[Han-jun] No!

‪너는 그냥

[Han-jun] No! You're just a criminal committing every single crime

‪신령님 이름을 팔아 ‪온갖 범법을 저지르는

You're just a criminal committing every single crime that can possibly be imagined under the spirits' name.

‪범죄자일 뿐

under the spirits' name.

‪[북소리]

under the spirits' name.

‪범죄자일 뿐!

Just a criminal.

‪네놈이 죽고 싶어서 환장을 했구나

You truly wish to disappear from this world.

‪(고모) [소리치며] 신령님이 ‪두렵지도 않은 것이야?

[Auntie Im] Do you really not fear the spirits?

‪(한준) 여기서 꺼져야 할 건 ‪바로 너

The only one who should be disappearing is you.

‪너한테 어울리는 장소는 교도소

There's one place where you belong, in prison.

‪[북소리] ‪(수철) 교도소

There's one place where you belong, in prison. Prison.

‪(한준) 작두동 택지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The degenerate who sold illegal drugs

‪마약을 팔아 신명시장에게

to bribe the mayor of Sinmyeong

‪불법 선거 자금을 댄 놈!

to start the land development project…

‪[북소리] ‪(수철) 댄 놈!

to start the land development project… -[Su-cheol] Degenerate! -The degenerate

‪(한준) 작두동 택지 개발 사업을 ‪초고속으로 승인하고!

-[Su-cheol] Degenerate! -The degenerate who approved the project in record time

‪말도 안 되는 법안을 ‪날치기로 통과시킨 놈!

and rushed to pass a ridiculous bill with his corrupt ways…

‪[북소리]

and rushed to pass a ridiculous bill with his corrupt ways…

‪이놈들 부당 거래를 눈감아 준 놈!

The degenerate who turned a blind eye to these shady deals…

‪[북소리]

The degenerate who turned a blind eye to these shady deals…

‪돈을 위해 신령님 이름을 팔아

And the villainous shaman

‪온갖 악행을 저지른 요망한

who used the spirits' name to commit her crimes…

‪- (한준) 무당년 ‪- (수철) 요망한 년 ‪[북소리]

just for money. You villain. Tell us then,

‪(수철) 아니 ‪그럼 이 사기꾼 놈들을

You villain. Tell us then, who led this pack of crooks? Tell us who is their leader.

‪누가 이끌었단 말이오?

who led this pack of crooks? Tell us who is their leader.

‪(한준) 그게 누구냐면!

Their leader… is a scoundrel

‪자기 땅을 나라에 비싸게 팔아먹고

who sold his land to the government for a huge sum

‪불쌍한 중생들에게 분양 사기를 쳐

who sold his land to the government for a huge sum and is trying to become the chairman of Choekang Company by ripping off poor souls

‪최강 그룹 회장이 되려고 하는 놈

of Choekang Company by ripping off poor souls and committing real estate fraud.

‪[북소리] ‪(수철) 그놈이

and committing real estate fraud. [Su-cheol] Yes, you.

‪이놈

You.

‪[긴장되는 음악]

[smirks]

‪[무거운 음악] ‪[새가 지저귄다]

[ominous music playing]

‪[남자아이의 거친 숨소리]

[ominous music playing] [young Gopuri breathing heavily]

‪(혜윤) 안타깝게도 ‪반사회적 인격 장애는

[Hye-yun] I'm very sorry, but there is no cure for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

‪완치가 불가능합니다

but there is no cure for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게

but there is no cure for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 The only thing we can do is…

‪훈련시켜 행동을 교정하는 정도가 ‪최선이에요

modify his behavior through counseling so he won't cause harm.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music intensifies]

‪[아파하는 신음]

[gasps] -[music fades] -[clicks]

‪[딸깍] ‪[남자아이의 놀란 숨소리]

-[music fades] -[clicks] [gasps]

‪[딸깍거리는 소리]

[clicking continues]

‪[의미심장한 음악]

[tense music playing]

‪[어린 승원의 웃음] ‪[딸깍거리는 소리]

[student laughs] CHA SEUNG-WON

‪[옅은 탄성]

CHA SEUNG-WON

‪(명수) 일어나

[grunting]

‪[현우의 힘겨운 신음]

‪[명수의 힘주는 소리]

‪(어린 승원) 더, 더, 더, 더 ‪더, 더, 더, 더, 더!

Harder, harder, harder, harder, harder, harder, harder, harder!

‪[딸깍거리는 소리]

[clicking]

‪[리드미컬한 음악]

[closing theme music playing]

‪(재희) 한 기업의 대표가 ‪무속인 한마디에

[Jae-hui] Do you really expect me to believe that a director of a company would approve

‪[소란스럽다] ‪몇천억짜리 사업을 ‪진행시킨다는 게 말이 됩니까?

that a director of a company would approve a project worth hundreds of billions because of a shaman?

‪(승원) 제가 ‪너무 순진했던 거 같네요

[Seung-won] They told me she could be trusted.

‪(상협) 임고모한테 ‪뒤집어씌우려고 작정한 거 같지?

[Sang-hyeop] Looks like they're all determined to pin everything on Aunt Im.

‪(한준) 차승원 과거는 좀 파 봤어?

[Han-jun] Did you dig into Cha Seung-won's earlier life?

‪(수철) 괴담이 장난이 아니여

[Su-cheol] Yes, a lot of scary stories.

‪(한준) 20년 전 ‪억울하게 죽은 친구가 ‪[방울이 딸랑거린다]

Your childhood friend who was murdered 20 years ago

‪아직도 구천을 떠돌아다녀 ‪[한준의 괴로운 신음]

is still wandering this world.

‪(도원) 남한준 씨의 프로파일링과 ‪제 기억으로 ‪[도원의 힘겨운 숨소리]

[Do-won] With Mr. Nam's skills and my memories, -I think we'll find a lot of evidence. -[exhales]

‪새로운 증거를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요?

-I think we'll find a lot of evidence. -[exhales]

‪(남 비서) 임고모 행방

[Mr. Nam] I'll do everything to find Auntie Im's whereabouts.

‪최대한 빨리 ‪찾아내도록 하겠습니다

[Mr. Nam] I'll do everything to find Auntie Im's whereabouts.

‪(승원) 기공식 깽판 친 새끼들한테 ‪경고해 줘야겠어

[Seung-won] We need to send a warning to those bastards who ruined the ceremony.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