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청춘기록 2

Record of Youth 2

[KOR-ENG DUAL SUB]


‪이런 행운이 어떻게 나한테 왔을까?

“I can’t believe I got this lucky.

‪살면서 이런 벅찬 순간이 ‪나한테 오다니

This is such an exciting moment of my life.

‪착하게 산 보람이 있구나

Living an honest life paid off.

‪정말 감사하면서 살아야겠다는 개뿔

I should be grateful.” Scratch all of that. Damn it.

‪[한숨]

‪그 와중에 우리 혜준이는 ‪왜 이렇게 멋있니?

But why was Hye-jun so handsome today?

‪[헛웃음]

‪[휴대전화 조작음] ‪[코를 훌쩍인다]

‪(정하) ‪착하게 사는 거랑 행복하게 사는 거랑 ‪무슨 상관이야?

Living an honest life doesn't mean I'll be happy in life.

‪[코를 훌쩍인다]

‪하, 인생은 원래

Nasty people who don’t care about others

‪성질 못돼 처먹고 ‪남 배려 안 하는 인간이 위너야

Nasty people who don’t care about others always win in this life.

‪네 팬 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But I’m so glad that I decided to be your fan.

‪[웃음]

‪(혜준) ‪내 팬이었어요?

Are you my fan?

‪[밝은 음악]

‪[정하의 당황한 신음]

‪(정하) ‪뭐예요?

What?

‪나 좋아했어요?

Do you like me?

‪아니요

No.

‪(혜준) ‪아니라고 해야 되겠죠, 이해해요

You probably have to say that. I understand.

‪[정하의 어색한 웃음]

You probably have to say that. I understand.

‪아, 진짜 아니라니까요?

No, I’m really not your fan.

‪알았어요, 아닌 걸로 해 줄게요

Okay. I'll believe you.

‪내 사진 더 잘 나온 것도 있는데

But I have better photos, you know.

‪아, 아, 이 사람이 진짜

Come on.

‪알았다니까요 ‪아닌 걸로 해 준다잖아요

Okay. I got it. I said you’re not my fan.

‪내가 진짜 말 안 하려고 했는데…

-I wasn’t going to say anything. -Gosh.

‪아유, 해도 괜찮아요

-I wasn’t going to say anything. -Gosh. You can say it.

‪원해효 팬이에요

I’m Won Hae-hyo’s fan.

‪네?

Pardon?

‪아, 원한다고요, 원해효를

I want Won Hae-hyo.

‪(정하) ‪응, 두 사람이잖아요

Look. There are two people.

‪왜 본인이라고 확신해요?

How could you be sure that I’m your fan?

‪(혜준) ‪그러게, 내가 왜 확신했지?

Right. Why was I so sure?

‪하, 내가 좋아하기를 바랐어요?

Were you hoping I'd be your fan?

‪바란 게 아니라 팩트라고 착각했어요

No, I wasn't. I was mistaken that you were my fan.

‪오해할 만했어요, 응

I can see how it could be misleading. I feel less humiliated now.

‪(혜준) ‪그러니까 좀 덜 쪽팔리네

I feel less humiliated now.

‪난 착각하는 거 되게 싫어하거든요

I hate misunderstanding people.

‪[어색한 웃음]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팬1) ‪허, 대박

No way.

‪- (팬2) 오빠! ‪- (팬3) 나 오빠 팬이에요, 어떡해!

-Hae-hyo. -I'm your fan.

‪(팬2) ‪사진 찍어 주시면 안 돼요?

-Can we take a photo? -Oh, my. -You're so handsome. -You're so hot.

‪죄송해요, 진짜 너무 멋있어요 ‪[팬들이 저마다 말한다]

-You're so handsome. -You're so hot. -Can we take a photo? -With my phone, please!

‪- (팬2) 하나, 둘, 셋 ‪- (팬1) 저희도 찍어 주세요

-Can we take a photo? -With my phone, please! -You're so handsome. -One, two, three.

‪- (팬4) 와, 너무 잘생기셨어요 ‪- (해효) 하나, 둘, 셋

-You're so handsome. -One, two, three.

‪[팬들이 저마다 말한다] ‪(팬1) ‪너무 멋있어요

-My gosh. -You're so handsome.

‪[카메라 셔터음] ‪(팬5) ‪저도 좀 찍어 주세요

-My gosh. -You're so handsome. -Can we take a photo, too? -All right.

‪(이영) ‪[웃으며] ‪자

-Can we take a photo, too? -All right.

‪이제 여기까지 찍고 그만해요

That’s the last one, and let him go now.

‪아, 저 해효 엄마예요 ‪오해하지 말아요

I’m his mother. Please don’t get any wrong ideas.

‪(팬2) ‪어머니, 너무 미인이세요! ‪[팬들이 저마다 말한다]

-You're beautiful! -Bye.

‪어머님

-Ma'am! -I love you.

‪(팬3) ‪저 며느리예요

I'll be your daughter-in-law!

‪[팬들의 탄성]

‪[이영의 탄성]

‪줄 게 뭔데? ‪[이영의 웃음]

-What did you need to give me? -Congratulations.

‪축하해

-What did you need to give me? -Congratulations.

‪- 뭘? ‪- (이영) 너 아직 몰라?

-On what? -Did you not hear yet?

‪오디션 붙었어

You got the role. You’ll finally be in Choi Se-hun’s movie!

‪(이영) ‪네가 최세훈 감독 영화에 ‪출연하게 됐다고

You’ll finally be in Choi Se-hun’s movie!

‪[웃음]

‪근데 그걸 엄마가 어떻게 알았어?

But how did you find out?

‪연락해 봤어

-I called them. -You're such a Mama Bear.

‪극성이다, 진짜

-I called them. -You're such a Mama Bear.

‪극성 아니라 케어

No, I'm just taking care of you. You’re my creation.

‪넌 엄마 작품이야 ‪엄마는 너한테 다 걸었어

You’re my creation. I’m investing all I’ve got in you.

‪(해효) ‪엄마 자신한테 걸어

You should invest in yourself. Who knows? I might betray you later.

‪나중에 나한테 뒤통수 맞지 말고

Who knows? I might betray you later.

‪그렇게 못 할걸?

I doubt that you can once you find out everything I've done for you.

‪엄마가 널 위해 하는 모든 걸 알면

once you find out everything I've done for you.

‪- 독립해야 되겠어 ‪- (이영) 야

-I need to move out. -Hey.

‪(해효) ‪나 이제 들어가야 돼

I need to get back in now.

‪(이영) ‪너 안 좋아?

Aren’t you happy? You got the role!

‪네가 됐다니까?

Aren’t you happy? You got the role!

‪반응이 너무 안 뜨겁다?

I thought you would be really excited. It’s complicated.

‪좀 복잡해

It’s complicated.

‪혜준이 때문에?

Is it because of Hye-jun?

‪(혜준) ‪아까 되게 떨렸겠어요

You must have been nervous earlier.

‪(정하) ‪왜요?

Why?

‪(혜준) ‪덕질 하는 상대를 처음 만났잖아요

You met your star for the first time.

‪거기다 스킨십도 있었고

And you got to touch him, too.

‪직접 닿지는 않았잖아요

It wasn't direct contact.

‪(혜준) ‪아

‪직접 안 닿으면 안 떨리는구나

So you don’t get nervous unless it's direct contact.

‪떨렸어요

No, I was nervous.

‪(정하) ‪얼마나 떨렸는지 알아요?

Do you know how nervous I was?

‪어제 밤부터 떨렸어요

I’ve been nervous since last night.

‪해효 좋은 애예요 ‪[부드러운 음악]

Hae-hyo is a good guy.

‪탁월한 덕질 인정

I approve of your choice.

‪(혜준) ‪몇 살이에요?

How old are you?

‪아, 나이 물어보면 실례인가?

Is it rude for me to ask that?

‪스물여섯

I’m 26. We’re the same age.

‪(정하) ‪우리 동갑이에요

I’m 26. We’re the same age.

‪(혜준) ‪어쩐지 친근하더라, 우리 친구네?

No wonder I felt like we could be friends. We’re the same age.

‪말 놓을까?

Should we speak casually, then?

‪좋아

Sure.

‪(혜준) ‪이제 들어가야겠다

I need to get back in now.

‪(정하) ‪아, 근데 여기 왜 왔어?

But why did you come here?

‪설마 날 찾은 거야?

Were you looking for me?

‪(혜준) ‪너 아까 되게 억울했지?

What happened earlier wasn’t fair.

‪하지도 않았는데 했다고 오해받았잖아

You didn't steal her client, but she misread the situation.

‪어, 되게

Yes, it was totally unfair.

‪나도 그거 알거든

I know how that feels.

‪[한숨]

‪그런 눈빛으로 볼 필요는 없어

You don’t have to look at me like that.

‪(혜준) ‪근데 왜 넌 단독 사진이 아니라 ‪같이 나온 사진으로 덕질 하냐?

But why did you use that photo as your wallpaper? I’m in it, too.

‪헷갈리게

That’s confusing, you know.

‪(정하) ‪하고많은 스타 놔두고 ‪왜 사혜준을 좋아하는지

I clearly realized today why I am a fan of Sa Hye-jun

‪오늘 확실히 알았다

out of all the celebrities.

‪그는 특별한 공감 능력을 갖고 있다

He has a special ability to connect with people.

‪[흥미진진한 음악]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옴므정 ‪서울"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관객들의 환호성]

‪[백스테이지가 분주하다]

‪- (스태프) 수고하셨습니다 ‪- (해효) 수고했어

-Good work. -Good work.

‪(진우) ‪야, 야, 야, 야

Hey.

‪야, 사진 겁나 많이 찍었다 ‪이 중에 몇 개나 건지겠냐?

I took a million photos today. How many do you think I can use?

‪(해효) ‪네 실력에 달렸겠지

It’s up to your photography skill.

‪(혜준) ‪아이, 뉘앙스가 왜 저러냐?

Why would he say it like that? Hey, you are bad at this, too. Let's see who wins.

‪야, 너도 사진 못 찍잖아 ‪누가 이기나 붙어 봐

Hey, you are bad at this, too. Let's see who wins.

‪(진우와 해효) ‪내가 이기지!

-I'll win. -I'll win. -Jinx. -Jinx!

‪- (해효) 찌찌뽕 ‪- (진우) 뽕찌찌, 나만의 열쇠

-Jinx. -Jinx! Buttercup!

‪(혜준) ‪[웃으며] ‪나이 먹어도 하는 짓은 초딩이야

Buttercup! You still act like elementary school kids.

‪(진우) ‪초딩 때 만났으니까 초딩이지 ‪넌 유딩이야, 이 자식아

We did meet in elementary school. -But I met you in kindergarten. -Fine. Good for you.

‪(혜준) ‪그래, 너 잘났다, 이 자식아

-But I met you in kindergarten. -Fine. Good for you.

‪(진주) ‪화장 지워 줄게요, 앉아요

I'll remove your makeup. Sit. Okay. I’m sorry. You should be getting off work.

‪(해효) ‪네, 퇴근하셔야 되는데 저 때문에

Okay. I’m sorry. You should be getting off work.

‪(진주) ‪괜찮아요

It’s okay.

‪(혜준) ‪클렌징 줘, 내가 할게

Give me the cleanser. I’ll do it.

‪(해효) ‪웬 반말?

-Why are you speaking casually to her? -Say hi, guys.

‪(혜준) ‪야, 너희들 인사해

-Why are you speaking casually to her? -Say hi, guys.

‪우리 친구 먹기로 했어

We’re friends now.

‪김진우라고 해

I’m Kim Jin-u.

‪[웃음] ‪(해효) ‪이런 친화력 갑 같으니

You’re so sociable.

‪야, 너한테는 수줍음이라는 건 없냐?

Don’t you ever get shy?

‪(진우) ‪그런 거 안 키운다, 나는

No, never. -What’s your name? -It's An Jeong-ha.

‪- (진우) 이름이 뭐야? ‪- (정하) 안정하

-What’s your name? -It's An Jeong-ha.

‪안정하? 안정하라고?

"An Jeong-ha"? You want to be stable? You have a fun name.

‪야, 너 이름 대따 재밌다

You have a fun name.

‪원해효? 뭘 원해요? ‪네 이름도 대따 재밌다?

"Won Hae-hyo"? What do you want? You have a fun name too.

‪[혜준 일행과 정하의 웃음]

You’re in! She’s one of us. Let's be good friends, Jeong-ha.

‪(진우) ‪야, 합격, 아, 이 친구가 우리 과네

You’re in! She’s one of us. Let's be good friends, Jeong-ha.

‪친하게 지내자, 정하야

You’re in! She’s one of us. Let's be good friends, Jeong-ha.

‪아, 자, 그러면은 친구 된 기념으로 ‪다 같이 밥이나 먹으러 가자

All right. Let’s go and have a meal with our new friend.

‪(혜준) ‪콜

We're up against Japan today. We can eat while watching the game.

‪(해효) ‪한일전 하는 거 알지? ‪그거 보면서 밥 먹으면 되겠다

We're up against Japan today. We can eat while watching the game. -I'm buying with the money I earned today. -Did they already pay you?

‪오늘 번 돈으로 쏜다, 내가

-I'm buying with the money I earned today. -Did they already pay you?

‪(진우) ‪돈 벌써 들어왔어?

-I'm buying with the money I earned today. -Did they already pay you? They will. I’m using it in advance.

‪(해효) ‪아유, 들어올 거잖아 ‪미리 당겨 쓰는 거지

They will. I’m using it in advance. That's so you.

‪(진우) ‪어, 역시, 응

That's so you. I have something to take care of. Decide where we’re going.

‪(혜준) ‪나 잠깐 갔다 올게 ‪어디 갈지 정하고 있어

I have something to take care of. Decide where we’re going.

‪(진우) ‪어디 가는데? 어…

Where are you going?

‪(찰리) ‪수고했어요, 스페이스가 아주…

Great job. The space you have here…

‪마음에 들어요

-is to my liking. -Thank you.

‪(디렉터) ‪감사합니다

-is to my liking. -Thank you.

‪(혜준) ‪말씀 중에 죄송한데

I'm sorry to interrupt.

‪형, 잠깐 시간 좀 내 주세요

-Can you spare me a moment? -What?

‪(디렉터) ‪어?

-Can you spare me a moment? -What?

‪어, 야, 저기 가서 기다리고 있어

Okay. Can you wait for me over there?

‪(찰리) ‪아니야, 얘기해

No, you guys talk. I’m done here.

‪난 얘기 끝났어

No, you guys talk. I’m done here.

‪(디렉터) ‪아, 뭔데?

What’s this about?

‪오늘 모델료 내 통장으로 쏴 줘

Can you pay me directly for today’s show?

‪(디렉터) ‪아, 귀찮게 왜?

That’s a hassle. Why?

‪너 에이전시랑 끝났냐?

-Did you end it with your agency? -Yes. Pay me fast.

‪어, 빨리 줘

-Did you end it with your agency? -Yes. Pay me fast.

‪(디렉터) ‪하, 알았다, 자식아, 쯧

-Did you end it with your agency? -Yes. Pay me fast. You got it, punk.

‪(찰리) ‪혜준아

Hye-jun.

‪너 나한테는 할 말 없냐?

Don’t you have anything to tell me?

‪[밝은 음악]

‪(혜준) ‪차가 최고 출력이 374마력이라는데

I heard this car goes up to 374 horsepower at max.

‪차가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 시간이 4.6초래요

It can reach 100km per hour in just 4.6 seconds.

‪이런 차는 좀 더 밟아 줘야 되는데

You must drive faster with a car like this.

‪[웃으며] ‪안 되지

No. I should be on the Autobahn, then.

‪(찰리) ‪아우토반 가야지

No. I should be on the Autobahn, then.

‪(찰리) ‪운전할래?

Do you want to drive?

‪좋죠

Sounds great.

‪[혜준이 안전벨트를 딸깍 푼다]

‪[혜준의 웃음]

‪[밝은 음악]

‪[차 문이 탁 닫힌다]

‪[차 문이 탁 닫힌다]

‪[카드 인식음] ‪[부드러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찰리) ‪여긴 처음이지?

Isn’t this your first time here?

‪(혜준) ‪네

Yes, it is.

‪배고프지는 않아?

Aren't you hungry?

‪배고파요

I am.

‪(찰리) ‪간단하게 기분 좋게 먹자

Let's have a simple, delightful meal.

‪[혜준의 의아한 신음]

‪(찰리) ‪네가 좋아하는 관자야

It's scallop, your favorite.

‪(혜준) ‪여기 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에요 ‪먹어도 돼요?

I like everything on this table. -Can I eat it? -Sure.

‪(찰리) ‪그럼

-Can I eat it? -Sure.

‪[달그락거린다]

‪(찰리) ‪와인 네가 따

You can open the wine bottle.

‪[포크를 탁 내려놓는다]

‪(혜준) ‪다른 사람들은 언제 와요?

When are the others coming?

‪아무도 안 와

No one is coming.

‪너도 이 바닥 알지?

You know how this industry works.

‪처음에는 다 그렇게 시작해, 스폰 끼고

That's how they all start. They have sponsors.

‪(혜준) ‪선생님

Sir.

‪저 선생님 존경해요

-I respect you. -Respect is a form of love.

‪존경도 사랑의 일종이야

-I respect you. -Respect is a form of love.

‪스폰은 비즈니스예요

But sponsorship is a business.

‪(찰리) ‪속여서 미안해

I'm sorry I lied to you.

‪나랑 둘이 있는다고 하면 ‪네가 안 온다고 할 것 같았어

I thought you wouldn't come if I told you it would be just you and me.

‪[찰리의 옅은 한숨]

My love for you is too big

‪이런 무리수를 둘 만큼 ‪내가 너에 대한 마음이 커

My love for you is too big that I was even willing to deceive you like this.

‪비즈니스 아니야 ‪너 처음 봤을 때부터…

It's not about money. The first time I set my eyes on you--

‪그만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I think you should stop here.

‪끝까지 들어!

Let me finish.

‪시작했으니까 멈추고 싶지 않아

I don't want to stop now that I developed feelings for you.

‪거절당한다고 해도

I won't stop even if you turn me down.

‪[차분한 음악]

‪선생님께 상처 주고 싶지 않아요

I don't want to hurt you, sir.

‪[멀어지는 발걸음]

‪하실 말씀 있으면 하세요

If you need to talk to me, go ahead.

‪너 참 냉정하다

You’re so cold. That’s what makes you hot, though.

‪그게 네 매력이지만

You’re so cold. That’s what makes you hot, though.

‪돈 필요해?

-Do you need money? -I always need money.

‪돈은 언제나 필요하죠

-Do you need money? -I always need money.

‪(찰리) ‪그러게 5년 전에 내 말 들었으면

If you listened to me five years ago, you wouldn’t be

‪지금 이 모양이겠냐?

where you are now.

‪전 지금 제 모양 싫지 않아요

I don't hate the life I have now

‪좋지도 않지만

although I'm not thrilled about it.

‪내가 네 에이전시가 되어 줄게

I’ll be your agent.

‪(찰리) ‪배우가 되고 싶다면 ‪배우가 될 때까지 스폰도 해 주고

If you want to be an actor, I can sponsor you until you become an actor.

‪죄송합니다

I'm sorry.

‪마지막 기회야

This is your last chance.

‪시간 줄게, 일주일

I’ll give you a week to think it over.

‪[태커 작동음]

‪[영남의 아파하는 신음]

‪(장만) ‪어유, 괜찮아?

Are you okay?

‪[영남의 아파하는 신음]

‪그러게 내가 한다니까

I told you I’d do it.

‪[영남의 한숨]

I should at least be able to do one-third of it, if not half.

‪(영남) ‪아, 반은 못 해도 3분의 1은 해내야지

I should at least be able to do one-third of it, if not half.

‪민폐잖아

I’m a burden to you.

‪민폐는 뭐가 민폐야?

No, you’re not a burden to me. To be honest, I’m partially responsible for your shoulder injury, too.

‪(장만) ‪사실 형님 어깨 다친 데는 ‪내 지분도 있잖아

To be honest, I’m partially responsible for your shoulder injury, too.

‪형님은 그 얘기 안 하지만 나 알잖아

I know you don’t talk about it, but I know.

‪[한숨]

‪[영남의 아파하는 신음]

‪(장만) ‪아, 한동안 잠잠하더니 ‪뭐 스트레스받는 일 있었어?

It looked like your shoulder was doing okay for a while. Are you stressed out?

‪혜준이 입영 통지서 나왔어

Hye-jun got the draft notice.

‪(영남) ‪아, 진작 갔다 왔으면 좀 좋아?

It would’ve been better if he'd already done it.

‪갔다 오면 서른이야, 걔

It would’ve been better if he'd already done it. Once he comes back, he’ll be 30.

‪내가 걔 때문에 잠이 안 온다

I can’t get any sleep because of him.

‪(장만) ‪진우도 딱히 시원한 꼴은 없어

Jin-u isn’t exactly doing better, either.

‪[아파하는 신음]

That’s it. Go home.

‪아이, 안 되겠다, 집에 가

That’s it. Go home.

‪있어 봤자 ‪내가 신경 쓰여서 일을 못 해

That’s it. Go home. I won’t be able to focus with you here.

‪하, 그럼 이번 일은 3 대 7로 해

Then let's split the pay by three to seven.

‪(장만) ‪어, 내가 대장이니까 내가 알아서 할게

I’m the boss here. I’ll take care of it.

‪병원 꼭 가 ‪대충 파스 붙이지 말고, 어?

Go to the hospital. Don’t just put on pain relief patches. Okay?

‪(영남) ‪알았어

Okay, I got it.

‪[한숨]

‪(애숙) ‪아, 마음에 드세요?

Do you like it? Your son sent the flowers to make you feel better,

‪아드님이 어머니 기분 전환하시라고 ‪보내서 엄청 신경 썼어요

Your son sent the flowers to make you feel better, so I tried my best.

‪(송 여사) ‪[놀라며] ‪이쁘다

How beautiful.

‪경준 엄마는 손재주가 좋아

You’re so good with your hands. I even won an award at a drawing contest in middle school,

‪중학교 때 사생 대회 나가서 ‪상 탄 적도 있어요

I even won an award at a drawing contest in middle school,

‪엄마 일찍 돌아가시는 바람에 ‪다 날아갔어요

but nothing came of it since my mother passed away when I was young.

‪엄마가 오래 살아야 자식한테는 좋지

It’s better for children when their mothers live long.

‪- 오래오래 사세요 ‪- (송 여사) 그거 욕이다

-You should live a long life, ma’am. -Hey, that’s a curse.

‪[웃음] ‪(송 여사) ‪나 놀다 올게

-I’m going out. -Okay.

‪네

-I’m going out. -Okay.

‪음, 좋다

This is great.

‪[애숙이 컵을 탁 내려놓는다] ‪[휴대전화 진동음]

GYEONG-MI

‪어

-Hey. -Ae-suk, Yeong-nam went to the hospital.

‪(경미) ‪언니, 오빠 병원 갔대 ‪어깨 또 말썽 부렸나 봐

-Hey. -Ae-suk, Yeong-nam went to the hospital. His shoulder must've acted up again.

‪그 어깨는 진짜…

That darned shoulder!

‪그럼 장만 씨가 일 다 하겠네?

Then, Jang-man must be doing all the work.

‪어휴, 혜준이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나 보다

He must have been stressed out because of Hye-jun.

‪(경미) ‪이번에 군대 간다며?

I heard he’s going to the military this time.

‪아직 몰라

We don't know yet. He auditioned for a role.

‪오디션 본 거 있는데 ‪그거 붙으면 한 번 더 미룰 거야

We don't know yet. He auditioned for a role. If he gets it, he’ll postpone it again.

‪어, 됐으면 좋겠다

I hope he gets it.

‪(경미) ‪지금 군대 가면 너무 어중간하잖아

If he goes now, his career would be halted. And all of his efforts would come to nothing.

‪여태까지 한 거 다 헛고생 되고

And all of his efforts would come to nothing.

‪잘되겠지, 뭐

Hopefully, it will work out.

‪(경미) ‪너무 남의 일처럼 얘기하는 거 아니야?

You don't sound interested at all. Hae-hyo's mom has been helping him with his career,

‪해효는 제 엄마가 팍팍 밀어줘서 ‪CF도 나오더구먼

Hae-hyo's mom has been helping him with his career, so he even filmed a commercial.

‪해효가 잘해서 딴 거야

He got it because he's good.

‪아유, 이 언니 이렇게 순진하다

Gosh. You're so naive.

‪자기 힘으로 일어서야 ‪그걸 지킬 수 있는 거야

He must build his career on his own to protect it.

‪아휴, 혜준이 힘들겠어

It must be hard for Hye-jun.

‪(경미) ‪집에서 밀어주는 사람 하나도 없어서

No one in his family is helping him. All right. Let's start our class now.

‪(강사) ‪자, 수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All right. Let's start our class now.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언니, 나 가 봐야겠다, 흔들러

Ae-suk, I must go. It's time for me to dance.

‪[통화 종료음]

‪좋겠다, 흔들고 살 수 있어서

Lucky you. You have time for dance.

‪[휴대전화를 탁 내려놓는다]

‪[익살스러운 음악]

‪[민기가 쩝쩝거린다]

Gosh, this is good.

‪(민기) ‪아유, 맛있네

Gosh, this is good.

‪얘는 내 며느리지만 ‪진짜 내 아들한테는 아까운 애야, 응?

She's my daughter-in-law and all, but she’s too good for my son.

‪[탄성] ‪[젓가락을 탁 내려놓는다]

‪와, 집에 있으니까 너무 좋네

It’s so nice to stay at home. I would have to pay for everything if I go out.

‪나가면 죄다 돈이고, 어

I would have to pay for everything if I go out.

‪[흥미로운 음악]

‪[문이 달칵 여닫힌다]

‪집에 있었네?

You were home.

‪(민기) ‪어, 집밥이 좋아

Yes. I like home-cooked meals.

‪(영남) ‪춤추는 게 좋은 게 아니고?

I thought you liked dancing.

‪[난처한 숨소리]

‪밥 안 먹었으면 여기 앉아, 같이 먹게

If you didn’t eat yet, sit down and join me.

‪됐어 ‪[아파하는 숨소리]

I’m good.

‪어깨 또 아파?

Does your shoulder hurt again? Did you go to the hospital?

‪(민기) ‪병원 갔다 왔어?

Does your shoulder hurt again? Did you go to the hospital?

‪아, 병원은 공짜로 가?

Hospitals aren't free.

‪아, 돈보다 건강이 더 중요하지

Health is more important than money.

‪어차피 죽을 몸 뭐가 그렇게 중요해?

I’m going to die in the end. Why is that so important?

‪(영남) ‪아버지처럼 자기 몸 ‪끔찍이 아끼는 사람도 아마 드물 거다

Not everyone is awfully health-conscious like you.

‪내가 아프면 네가 힘들어지잖아 ‪그거라도 해 줘야지

If I get sick, it will only make things worse for you. This is the least I can do.

‪암튼 말은 잘하지

You’re a smooth talker, aren’t you?

‪(민기) ‪넌 그 말이라도 좀 잘해 보지 그러냐?

Why don’t you be one, too? Seriously.

‪아무튼 그, 말하는 것 보면

The way he talks to me

‪[문이 스르륵 여닫힌다] ‪먹던 것도 뺏어서 ‪버리고 싶게 한다니까?

makes me want to steal his food and throw it out.

‪[잔잔한 음악] ‪[새가 지저귄다]

‪[플라스틱 용기가 우르르 쏟아진다]

‪[애숙의 웃음]

‪(애숙) ‪아버님 좋아하시겠다

Father will like this.

‪남자 잠바 없나? ‪일 나갈 때 입히면 좋은데

Is there a men’s jacket? He needs a jacket to go to work.

‪어, 맞을 거 같다

This will fit.

‪근데 샀다 그러면 안 믿을 텐데

But if I say I bought it, he won’t believe me.

‪주워 왔다 그러면 안 입을 거고

And I'm sure he won't wear it if I tell him the truth.

‪뭐가 이쁘다고 갖다줘?

He doesn’t deserve this.

‪[아파하는 신음]

‪[한숨]

‪[아파하는 신음]

My goodness.

‪[영남의 못마땅한 신음]

Damn it.

‪(영남) ‪아버지!

Dad.

‪왜?

What is it?

‪내가 파스 붙여 줄까?

Do you need help with the patch?

‪(민기) ‪아유, 요거 고질병 됐어

It’s turning into a chronic condition.

‪이래서 일은 할 수 있는 거야?

Will you be able to work?

‪일을 할 수 있어서 하나? ‪해야 되니까 하지

I work because I have to, not because my body can take it.

‪기다려 봐라, 어?

You just wait. When I win the lottery, you won’t have to work.

‪(민기) ‪아버지가 복권에 당첨되면 고생 끝이야

When I win the lottery, you won’t have to work. You always hope to get lucky.

‪(영남) ‪그렇게 평생 요행 바라고 사니까 ‪아버지가 지금 이렇게 사는 거야

You always hope to get lucky. That’s why you’re living like this.

‪(민기) ‪아, 너 틈만 나면 가르치더라?

You always lecture me whenever you get a chance.

‪난 뭐 할 말이 없어 가만있는 줄 아냐?

Do you think I have nothing to say to that? Yes. That's why you’re not saying anything back. I know you.

‪(영남) ‪할 말 없으니까 가만히 있지 ‪아버지 성격에

Yes. That's why you’re not saying anything back. I know you. Don’t say something like that to Hye-jun.

‪(민기) ‪혜준이한테 그러지 말아

Don’t say something like that to Hye-jun.

‪우환덩어리가 뭐냐? ‪어제는 내가 딱 막았지만 ‪[한숨]

How can you call your son a burden? I was there to stop you last night, but you’re not supposed to say something like that to your son.

‪그런 말 자식한테 하면 안 되는 거야 ‪말이 씨 된다고

but you’re not supposed to say something like that to your son. Words have power. Did you think I wanted to say that to him?

‪(영남) ‪오죽하면 그러겠어

Did you think I wanted to say that to him?

‪자식 나 몰라라 하고 ‪집 밖으로 돈 사람이

You never took care of your child. All you did was go out and play.

‪자식 걱정이 뭔지나 알겠어?

You wouldn’t know how to take care of one.

‪하, 넌 너무 애가 공격적이야

You’re too aggressive.

‪(민기) ‪나이 60이 다 돼 갖고 ‪부모 잘못 감싸 주지는 못하고

You’re almost 60 now. Instead of embracing my mistakes,

‪말끝마다 갈구냐, 어?

all you ever do is criticize me at every chance you get. Seriously? That's why you’d never get lucky. Got that?

‪그러니 네가 복을 받겠냐, 어?

That's why you’d never get lucky. Got that? You can put it on yourself.

‪네가 붙여, 인마!

You can put it on yourself.

‪까불고 있어, 쯧

How dare you talk to me that way?

‪[영남의 당황한 숨소리]

‪거, 붙여 주고 나가지, 참 ‪[문이 탁 닫힌다]

You could just put it on before you go. Come on.

‪[영남의 한숨] ‪[잔잔한 음악]

‪(영남) ‪내 속을 누가 알겠어?

No one can understand me.

‪첫 단추 잘못 꿰면 망하는 거 평생이야

Starting off on the wrong foot can ruin you completely!

‪아버지는 평생 살고도 그걸 모르냐?

How could you not know that when you have experienced it firsthand?

‪[영남의 한숨]

‪[민기의 탄성]

‪[문이 탁 닫힌다] ‪(민기) ‪아버지 봐라, 어?

Look at me.

‪너처럼 똥고집 안 부리고 ‪금방 잘못한 거 깨닫고 들어오잖아

I’m not stubborn like you. I realized my mistake and came back right away.

‪사람이 반성을 해야 잘되는 거야

People must accept their mistakes to have a successful life.

‪가르치려면 자기 인생 정도는 ‪성공한 사람이 하는 거야

If anyone is going to lecture me, he should at least have a successful life.

‪(영남) ‪아버지처럼 실패한 인생…

Someone with a failed life like you--

‪[영남의 아파하는 신음]

‪야, 야, 그러지 말고

Hey, forget about the patches. Let’s go to the hospital.

‪어, 병원 가자, 어?

Hey, forget about the patches. Let’s go to the hospital.

‪(민기) ‪아, 그깟 돈 얼마나 아낀다고 ‪너보다 귀하겠냐?

I don’t care about the cost. It can’t be more important than your health.

‪(영남) ‪아버지가 그러니까 ‪평생 가난하게 사는 거야

This is why you’ve been poor all your life.

‪[영남의 힘겨운 숨소리]

Unlike you, I won’t be a burden to my children.

‪내 자식들한테 민폐 안 될 거야, 난

Unlike you, I won’t be a burden to my children.

‪[영남의 힘주는 신음]

‪(혜준) ‪다들 어디 갔어?

Where is everyone?

‪(정하) ‪밖에

Outside.

‪- 넌 왜 여기 있어? ‪- (정하) 난 일하러 가야 돼

-Why are you still here? -I still have work left.

‪아까 왜 얘기 안 했어?

Why didn’t you say that earlier?

‪(정하) ‪그때 얘기하면 분위기 안 좋아지잖아 ‪내가 뭐라고

Then, I would have ruined the mood. I’m a nobody.

‪너 뭐거든?

That's not true.

‪[흥미로운 음악] ‪(혜준) ‪숍 다시 가야 돼?

Are you going back to the salon?

‪(정하) ‪아니, 나 메이크업 버스킹해 ‪개인적으로 짬짬이

No, I do free makeup lessons on the street in my free time.

‪(혜준) ‪너 되게 열심히 사는구나

You’re so diligent.

‪보통 내 팬들이 그러는데

Usually, my fans are diligent.

‪네 팬들이 괜찮긴 해

Your fans are pretty good.

‪인정 잘하는 거 보니까 해효 팬 맞네

Seeing how you're quick to agree, you're his fan.

‪해효랑 아직도 친한가 봐

I see you're still close with him. You’ve been friends since elementary school.

‪(정하) ‪초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쭉

I see you're still close with him. You’ve been friends since elementary school.

‪그런 거 되게 어렵지 않아?

Isn’t it hard to stay friends that long? You know that we’ve been friends since elementary school?

‪해효랑 나랑 초등학교 때부터 ‪친구인 것도 알아?

You know that we’ve been friends since elementary school?

‪(정하) ‪같은 동네, 다른 느낌인 것도 알아

You live in the same district, but different neighborhoods.

‪[정하가 화장품을 달그락거린다]

You live in the same district, but different neighborhoods.

‪해효 팬이라면서 나도 같이 판 거야?

You said you’re Hae-hyo’s fan. Did you look into me too?

‪(혜준) ‪대답하기 싫다?

You don’t want to answer that?

‪[화장품을 달그락 집으며] ‪하긴, 내가 뭐라고

Right. I’m a nobody.

‪너 뭐거든!

That's not true!

‪(혜준) ‪왜 소리를 질러?

Why are you yelling at me? That makes me almost believe that I'm a nobody.

‪네가 그러니까 ‪진짜 내가 뭐가 아닌 거 같잖아

That makes me almost believe that I'm a nobody.

‪(정하) ‪쯧, 그렇네, 내가 왜 그랬지?

Right. Why did I yell?

‪(혜준) ‪그걸 나한테 물으면 어떡하니? ‪네 마음인데

Why are you asking me that? It was you who yelled.

‪물은 거 아니고 혼잣말이고 ‪[흥미로운 음악]

I wasn't asking you why. I was talking to myself.

‪(정하) ‪생각해 보니까

But think about it.

‪'뭐라니'라는 말은 ‪자신을 비하하는 말이잖아

You say something like that when you are belittling yourself.

‪누가 됐든 그런 말 쓰는 게 싫어

I don't want anyone to say that. That's why I was strongly showing you my disapproval.

‪그래서 내가 강력하게 어필한 거지

That's why I was strongly showing you my disapproval.

‪네가 먼저 썼어

You said it first.

‪(혜준) ‪난 네가 무안하지 않게 리액션 한 거야

I was just responding to what you said, so you don't feel bad.

‪너 억울한 거 못 참는 성격이구나

You can't stand being unfairly treated.

‪어떻게 알았어?

How did you know?

‪지금 무안당하면서 알았지

I just found out when you corrected me.

‪[혜준과 정하가 피식 웃는다]

‪"원해효"

FOLLOWERS, 553K He has 553,000 followers.

‪(이영) ‪55만 3천

He has 553,000 followers.

‪하, 생각 같아서는 ‪만 명 하면 좋겠는데

If I could, I want to buy 10,000 followers,

‪이슈도 없는데 그러면 티 나지?

but he’s not on any projects. It'll look suspicious.

‪영화 캐스팅된 거 기사 나면 ‪확 올려야지

I'll hike it up when the articles about the movie get published. INCREASE THE NUMBER OF FOLLOWERS

‪[이영이 키보드를 탁 누른다]

INCREASE THE NUMBER OF FOLLOWERS

‪"아이디: 원해효"

FEE: 1,357,000 WON FOR 3,670 FOLLOWERS YOUR PAYMENT IS BEING PROCESSED

‪[다가오는 발걸음] ‪[마우스 클릭음]

YOUR PAYMENT IS BEING PROCESSED PAYMENT SUCCESSFUL

‪[컴퓨터 알림음]

PAYMENT SUCCESSFUL You’ve been lounging around now that your exams are over.

‪(이영) ‪넌 시험 끝났다고 맨날 빈둥빈둥이야

You’ve been lounging around now that your exams are over. I told you to stop eating chips. You’ll get fat.

‪과자 그만 먹으랬잖아, 살쪄

I told you to stop eating chips. You’ll get fat.

‪(해나) ‪아, 엄마는 사람 못살게 구는 데 ‪일가견 있어

Sure. You have a knack for torturing people.

‪뭐 하는 거야?

What are you up to?

‪(이영) ‪아무것도 아니야

Nothing.

‪(해나) ‪아무것도 아닌데 왜 덮어?

If it's nothing, why did you close it?

‪[안경을 만지작거린다]

‪씁, 혹시…

-Is it… -What?

‪(이영) ‪혹시 뭐?

-Is it… -What?

‪(해나) ‪요즘 강남 사모님들 ‪남자 친구 있는 게 유행이라던데?

I heard having a boy toy is trending among housewives in Gangnam. Watch your language.

‪못 하는 소리가 없다

Watch your language.

‪(이영) ‪네 아빠가 재미없긴 해도

Your father can be boring, but I’m very ethical.

‪엄마는 도덕적인 사람이야

Your father can be boring, but I’m very ethical.

‪(해나) ‪아니면 말고

Whatever.

‪- (이영) 너 선 안 볼래? ‪- (해나) 고리타분해

-Should I set up a blind date for you? -That’s so lame. Then, find a guy when you go to law school.

‪(이영) ‪그럼 로스쿨 가면 거기서 하나 골라

Then, find a guy when you go to law school.

‪알아서 할게

-I’ll handle it. -Suit yourself.

‪(이영) ‪그럼 알아서 하시고 ‪결혼은 네 마음대로는 안 돼

-I’ll handle it. -Suit yourself. But you can’t just marry whoever you want. Everyone in the family must approve.

‪가족 모두 합의해야 돼

Everyone in the family must approve.

‪아, 엄마랑 10분 이상 마주하면 안 돼

I shouldn’t talk to you for more than ten minutes.

‪스트레스 지수가 확 올라

My stress level is rising.

‪나 백화점 갈 건데

I’m going to a department store. I saw a cute pair of sneakers from Chanel.

‪(이영) ‪샤넬 스니커즈 이쁜 거 나왔더라?

I saw a cute pair of sneakers from Chanel.

‪[헛기침]

‪지금 갈 거야?

Are we leaving now?

‪끝까지 네 편은 엄마야

I'm the one who'll stay by your side no matter what.

‪머리 좋은 애니까 긴말 안 해

You’re a smart girl, so I’ll stop here.

‪믿는다는 말로 편애를 퉁치려고?

Is that how you want to get away with your favoritism? You're all about him.

‪오빠한테 온 신경이 다 가 있잖아

You're all about him. All I get from you is some expensive stuff.

‪나한테 가끔 명품 던져 주고 때우고

All I get from you is some expensive stuff. You just wait. Once I'm done with Hae-hyo, you're next.

‪(이영) ‪기다려, 오빠 작업 끝나면 너니까

You just wait. Once I'm done with Hae-hyo, you're next.

‪[해나의 못마땅한 신음]

‪아, 백화점 안 가?

-Aren’t we going to the department store? -I have to change.

‪(이영) ‪옷 갈아입어야지

-Aren’t we going to the department store? -I have to change.

‪(진우) ‪다리 떠는 거 보니까 뭐가 있구먼

You’re shaking your leg, so something must be up.

‪뭐야?

What is it?

‪영화 오디션 연락 왔어

-I got the role in the movie. -Tell him.

‪야, 말해

-I got the role in the movie. -Tell him.

‪아니면 혜준이 ‪계속 떨면서 기다려야 되잖아

If you don’t, he will keep waiting to hear back.

‪말하기가 좀 그런 게

It’s not that easy.

‪이번에 떨어지면 군대 간다 그랬어

He said he'll join the military if he's not cast.

‪(진우) ‪하, 그러니까

Seriously. When I asked him to serve in the military with me, he said no.

‪나 갈 때 같이 가자고 하니까 ‪그렇게 안 가더니, 씨

Seriously. When I asked him to serve in the military with me, he said no. He was preparing for a show with Gucci, so he couldn't.

‪(해효) ‪그때는 구찌 무대 준비했을 때잖아 ‪어떻게 가냐?

He was preparing for a show with Gucci, so he couldn't.

‪(진우) ‪혜준이한테 영화사에 연락하라 그럴까?

Should we tell him to call the studio?

‪영화사 오늘 놀아

They are closed today.

‪네가 말해라

-You should tell him. -No, I can’t do that.

‪그건 아니지

-You should tell him. -No, I can’t do that.

‪(진우) ‪난 당사자가 아니잖아 ‪디렉트로 듣는 게 제일 좋아

I didn’t get the role. It’s best to hear it from you.

‪(해효) ‪그럼 어떡해?

-Then, what do I do? -Tell him when he’s in a good mood.

‪(진우) ‪기분 좋을 때 말해

-Then, what do I do? -Tell him when he’s in a good mood. I don't know when he'll be in a good mood.

‪(해효) ‪걔가 언제 기분 좋을지 어떻게 아냐?

I don't know when he'll be in a good mood.

‪(진우) ‪야! 오늘 한일전

Hey, the match against Japan. What if we win the soccer match?

‪축구 이기면 어떨 거 같냐?

Hey, the match against Japan. What if we win the soccer match?

‪[무릎을 탁 치며] ‪죽이네요?

-That's awesome. -Yes.

‪(진우) ‪그래 ‪[탄성]

-That's awesome. -Yes. Nice.

‪(진우) ‪야

Hey.

‪(정하) ‪이제 줘

Now, give it back. I’ll carry it to the bus stop. It’s heavy.

‪(혜준) ‪버스 타는 데까지 가 줄게, 무거워

I’ll carry it to the bus stop. It’s heavy.

‪(정하) ‪괜찮아, 맨날 드는 거야

It’s fine. I carry this all the time.

‪넌 애가 되게 독립적이다

You’re so independent.

‪기댈 데가 없어서 그래

I have no one to rely on.

‪의외다

That's a surprise.

‪기댈 데 많이 가진 줄 알았어 ‪해효 팬이라 그래서

I thought you grew up comfortably because you said you were Hae-hyo’s fan.

‪왜?

Why is that?

‪보통 자신하고 비슷한 사람한테 ‪끌리지 않냐?

Aren’t you drawn to people who are similar to you?

‪(혜준) ‪난 그러거든

Well, that’s the case with me.

‪(진우) ‪안 갈 거야?

Are you coming?

‪(혜준) ‪간다, 가

I’m coming!

‪그럼 나중에 보자

See you later then.

‪(정하) ‪나중에 어떻게 봐?

Later? There’s no later.

‪그런 의례적인 인사 좋지 않아

That kind of empty formality isn’t nice.

‪핸드폰 줘 봐

Give me your cell phone.

‪[흥미로운 음악]

‪우리 숍에 와, 내가 연예인 DC 해 줄게

Come to our salon. I’ll give you a celebrity discount.

‪근데 넌 덕질을 참 쿨하게 한다

You’re such a cool fan.

‪보통 이럴 때는 ‪일 집어치우고 따라가지 않냐?

Usually, other fans would skip work and follow him.

‪그럼 생활이 망가지잖아

Then, my routine would be ruined.

‪(정하) ‪내 일상이 단단해야 ‪누군가를 안정되게 지지할 수 있잖아

I should have a stable life myself before I support someone.

‪너 안정 좋아해서 안정하냐?

Is that how you got your name?

‪아니, 뭐든 안 정해서 안정하야

No, it's because I never decide on things.

‪너 한 마디도 안 진다

-You don't let anything slide. -If I do, it becomes a habit,

‪한 마디를 지면 열 마디를 져서 ‪한 마디를 안 져

-You don't let anything slide. -If I do, it becomes a habit, so I don’t.

‪너 어디 가서 지고 살지는 않겠다

It sounds like you always win.

‪계속 지고 살아

I've been losing.

‪(정하) ‪회사 관두고 나서 더 많이 지고 살아

After I quit my office job, I've been losing a lot.

‪(혜준) ‪그래서?

So are you venting about that on me when we are total strangers?

‪그걸 처음 보는 나한테 푸는 거야?

So are you venting about that on me when we are total strangers?

‪너 팩폭이구나?

You're brutally honest.

‪직설적이라는 말은 듣지, 내가

People do say I'm straightforward.

‪[통화 연결음]

SA HYE-JUN

‪[휴대전화 벨 소리]

SA HYE-JUN

‪(정하) ‪상상했던 거랑 다르네

He's not what I had pictured in mind.

‪(혜준) ‪뭘 봐?

-Why are you staring at me? -Just because.

‪그냥 봐

-Why are you staring at me? -Just because.

‪언제까지 그냥 볼 거야?

-Until when will you stare at me? -Until you leave.

‪네가 갈 때까지

-Until when will you stare at me? -Until you leave.

‪그럼 가야겠다, 부담스러워서

Then, I should go. Your stare is uncomfortable.

‪사람하고 말했는데 ‪왜 인형하고 말한 기분이 들지?

I was talking to a guy, but why does it feel like I was talking to a doll?

‪(혜준) ‪뭐 먹어?

-What should we get? -Did you wait long?

‪- 오래 기다렸어? ‪- (해효) 어, 좀

-What should we get? -Did you wait long? -Yes, very long. -I'm sorry.

‪(혜준) ‪미안

-Yes, very long. -I'm sorry.

‪안정하, 정신 차려

Jeong-ha, get a grip.

‪사혜준은 이제 현실이야

Now, he's real.

‪(태수) ‪뭘 그렇게 계속 읽어?

Are you still reading that?

‪애들한테 물어봤는데

I asked my friends,

‪계약 기간이 너무 길다고…

but they said the contract period is too long.

‪아, 그럼 하지 말아야지

Then, don’t sign it.

‪(태수) ‪매니지먼트를 믿지 못하는데 ‪어떻게 같이 일해?

How can I work with you if you don’t trust me?

‪신인 하나 키워 내는 데

Do you know how much money and time I have to invest to help a rookie?

‪돈과 시간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 알아?

how much money and time I have to invest to help a rookie?

‪근데 애들이 그러는데

But my friends said if my cut is only 30 percent, it’s not a good deal for me.

‪(남자) ‪이, 3 대 7이면 아주 빡센 거라던데

But my friends said if my cut is only 30 percent, it’s not a good deal for me. Who are your friends? Seriously.

‪그러니까 네가 도대체 ‪만나는 애들이 누구야?

Who are your friends? Seriously.

‪(태수) ‪암튼 요즘 애들, 씁

Kids these days are so calculative and materialistic,

‪이거저거 재기만 하고 ‪돈만 밝히고 패기도 없고

Kids these days are so calculative and materialistic, but you’ve got no grit. How can you succeed with that attitude?

‪그래서 너희들이 뭐가 되겠냐고

How can you succeed with that attitude?

‪(남자) ‪제가 좀 소심해서

I’m kind of indecisive. I’ll think about it again.

‪다시 한번 생각해 볼게요

I’m kind of indecisive. I’ll think about it again.

‪(태수) ‪진짜 너한테는 내가 필요하다

You definitely need me. How could you survive in this industry when you’re that indecisive?

‪그렇게 결단력 없어서 ‪너 사회생활 어떻게 할래?

How could you survive in this industry when you’re that indecisive? Others will definitely deceive you.

‪어디 가서 100% 당해, 너

Others will definitely deceive you. My mom said I’m not even good enough to get conned.

‪(남자) ‪우리 엄마가 전 어디 가서 ‪당할 놈도 못 된대요

My mom said I’m not even good enough to get conned.

‪안녕히 계세요

-Bye. -Fine. Leave now.

‪그래, 빨리빨리 가라, 아유

-Bye. -Fine. Leave now.

‪[태수의 한숨]

‪(민재) ‪누구예요? 계약했어요?

Who is that? Did you sign that model?

‪(태수) ‪저런 찌질이랑? 내가 왜 계약을 하냐?

Why would I sign with that loser? -Why are you here? -Why do you think?

‪- (태수) 웬일이야? ‪- (민재) 웬일이긴요?

-Why are you here? -Why do you think?

‪(민재) ‪혜준이 돈 주셨나 확인하러 왔죠

I came here to check if you paid Hye-jun.

‪아, 요즘 재수 없게 ‪성격 이상한 애들만 계속 꼬이네

What’s up with me lately? Only weirdos are coming my way.

‪플랜 비 가동해요

Should I proceed with plan B? Don’t you know anything about Hye-jun?

‪너는 아직도 그렇게 혜준이를 몰라?

Don’t you know anything about Hye-jun?

‪(태수) ‪걔가 너한테 민폐 끼칠 애로 보이냐?

Do you think he’d ever be a burden to you?

‪(민재) ‪아니, 걔 그렇게 잘 아시면서 ‪그런 짓을 하셨어요?

And you still stole from such a nice kid like him? I’m trying to make ends meet, so that's what I did.

‪어, 먹고살다 보면 그렇게 돼

I’m trying to make ends meet, so that's what I did.

‪(태수) ‪착해 빠져 갖고 걔는 안 돼

He won’t survive. He’s too soft.

‪[휴대전화 벨 소리] ‪이 바닥에 있기에 애가 너무 맑아

He’s too innocent to be in this kind of industry.

‪달만 캐스팅 디렉터네

That’s the casting director from Dalman.

‪이번 패션쇼에 혜준이 세우고 싶대

They want Hye-jun for this season’s fashion show.

‪잘됐다

-That’s great. -So do you know what I said?

‪(태수) ‪그래서 내가 뭐라 그랬게?

-That’s great. -So do you know what I said?

‪[작은 목소리로] ‪걔 은퇴했다 그랬어

I told them that he retired.

‪[영어] ‪여보세요

‪[태수의 웃음]

‪(태수) ‪네

‪[잔잔한 음악]

‪[멀리서 개가 왈왈 짖는다] ‪[민기의 한숨]

‪(애숙) ‪[한국어] ‪아버님!

Father.

‪[애숙의 웃음] ‪(민기) ‪어? 너 늦었다

You’re late. That's not your usual route.

‪왜 그쪽에서 와?

You’re late. That's not your usual route.

‪(애숙) ‪아이, 장 좀 봤어요 ‪경준 아빠 좋아하는 생태탕 해 주려고

I went grocery shopping. I’m cooking pollack soup. It’s Yeong-nam’s favorite. Find anything good?

‪(민기) ‪뭐 좀 건졌어?

Find anything good?

‪아버님한테 아주 잘 어울리는 ‪양복 건졌어요

I found a great suit for you. -I’ll get it dry-cleaned. -Anything for Yeong-nam?

‪- (애숙) 드라이해 드릴게요 ‪- 아비 건 없디?

-I’ll get it dry-cleaned. -Anything for Yeong-nam?

‪(애숙) ‪잠바 하나 건졌는데 입겠어요?

I found a jacket, but I bet he won’t wear it.

‪내가 입다가 줄게, 내가 산 걸로 해서

I’ll wear it first and give it to him. I’ll say I bought it.

‪아버님은 머리가 진짜 좋으세요

Father, you’re so smart.

‪[민기의 웃음]

When I hit the lottery, I’ll buy you a house.

‪(민기) ‪내가 복권 되면 집 사 줄게

When I hit the lottery, I’ll buy you a house.

‪[웃음]

Thank you, Father.

‪(애숙) ‪고맙습니다, 아버님

Thank you, Father. No, I should thank you for accepting such a lousy hope.

‪(민기) ‪아이고, 제가 고맙습니다 ‪이런 허접한 희망을 받아 주셔서

No, I should thank you for accepting such a lousy hope.

‪아버님은 진짜 미워할 수가 없어요

I could never hate you. There hasn’t been a single woman who hated me.

‪(민기) ‪지금까지 여자한테 ‪미움받아 본 적은 없다, 내가

There hasn’t been a single woman who hated me.

‪경준 아빠가 ‪아버님 반만 닮았으면 좋겠어요

I hope Yeong-nam would express half of what you express.

‪표현하는 거 ‪[민기의 웃음]

I hope Yeong-nam would express half of what you express. Okay. Let's go inside. Let's go.

‪(민기) ‪아, 그래그래 ‪자, 들어가자, 들어가, 어

Okay. Let's go inside. Let's go.

‪[영남이 코를 드르렁 곤다]

‪[답답한 숨소리]

‪아이고

Goodness.

‪[애숙의 한숨]

‪[서랍이 스르륵 여닫힌다]

‪몇 시야?

What time is it?

‪(애숙) ‪아프면 제발 병원엘 가

If you’re in pain, please go to the hospital. The doctors don’t do anything.

‪(영남) ‪병원 가 봐야 해 주는 것도 없어

The doctors don’t do anything.

‪주사 한 방에 ‪얼마나 비싸게 받아먹는지

Do you know how expensive a shot is?

‪약 먹고 파스 붙이고 그러느니 ‪한 방에 끝내는 게 더 싸

Getting proper treatment is cheaper than taking medicine and putting on relief patches.

‪병원비 내가 줄게

I’ll pay the medical bill.

‪궁상 좀 그만 떨어

Stop acting so pathetic over money.

‪'궁상'?

Pathetic?

‪(영남) ‪[힘주며] ‪남편한테 그게 할 소리야?

How could you say that to me?

‪당신이야말로 할 소리 안 할 소리 ‪구분 좀 해

You’re the one who should know when to shut your mouth. I know Jang-man is a close friend, but don’t talk about our kids.

‪장만 씨가 아무리 친해도 ‪자식 얘기는 조심해야지

I know Jang-man is a close friend, but don’t talk about our kids.

‪어차피 다 알 얘기야

He’ll find out anyway.

‪오늘 혜준이 들어오면 결판낼 거야

When Hye-jun comes home, I’ll put an end to this.

‪(영남) ‪오디션 봐서 영화 하나 한다고 ‪걔가 뭐, 인생이 달라지겠냐?

Starring in a movie won’t change his life.

‪- 혹시 알아? ‪- (영남) 내 손에 장을 지져

-Who knows? -I’ll eat my hat if that happens.

‪괜히 펌프질 하지 말고 가만있어

Stop encouraging him and don’t say anything.

‪[헛기침]

-Go, Korea! -Go, Korea!

‪(사람들) ‪대한민국!

-Go, Korea! -Go, Korea!

‪[TV에서 중계가 흘러나온다]

Kim Min-jae is dribbling.

‪대한민국!

-Go, Korea! -Go, Korea!

‪대한민국!

-Go, Korea! -Go, Korea!

‪- (혜준) 오, 오! ‪- (해효) 슛!

Yes.

‪[함께 탄식한다]

That was so close.

‪[밝은 음악]

-Go, Korea! -Go, Korea!

‪(함께) ‪대한민국!

-Go, Korea! -Go, Korea!

‪[함께 떠들썩하다]

‪- (진우) 슛, 슛! ‪- (해효) 슛!

‪(해설 위원) ‪슛, 골!

‪[함께 환호한다]

-Lee Seung-woo! -Lee Seung-woo!

‪(함께) ‪이승우! 이승우! 이승우!

-Lee Seung-woo! -Lee Seung-woo! -Lee Seung-woo! -Lee Seung-woo!

‪(해설 위원) ‪황희찬! ‪[함께 환호한다]

Hwang Hee-chan!

‪(혜준) ‪어, 골!

Hwang Hee-chan!

‪- (해효) 아, 뭐야 ‪- (혜준) 골, 골!

‪[함께 환호한다]

‪대한민국!

Go, Korea!

‪대한민국!

-Go, Korea! -Go, Korea!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사람들이 노래한다]

OUTDOOR PERFORMANCE ZONE

‪[거리가 떠들썩하다]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보셔도 돼요

If you have any questions, you can ask me.

‪(정하) ‪안녕하세요

Hello.

‪(여자) ‪화장 안 하거든요

I don’t wear makeup. But when the fine dust level is high, my skin feels a bit itchy and dirty.

‪근데 미세 먼지 심한 날에는 ‪좀 간질간질하고 찜찜해요

But when the fine dust level is high, my skin feels a bit itchy and dirty.

‪씁, 미세 먼지 막는 화장법이 있거든요

There’s a way you can block out fine dust particles with makeup.

‪(정하) ‪제가 지금 영상 촬영 중인데

I’m filming a video right now.

‪혹시 촬영 가능하시면 ‪제가 가르쳐 드릴게요

If you don’t mind being on camera, I can teach you.

‪아, 저 똥손인데 할 수 있을까요?

I’m bad with my hands. Do you think I can do it?

‪- (정하) 안녕하세요 ‪- (여자) 네

-Hello. -Hi. I'll show you how you can block out fine dust particles with makeup.

‪(정하) ‪자, 미세 먼지 막는 화장법 ‪제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ll show you how you can block out fine dust particles with makeup. Your skin tone… Let me check your skin first.

‪저, 피부 톤이 한번… ‪아, 제가 한번 볼게요

Your skin tone… Let me check your skin first.

‪[혜준 일행의 웃음]

Son Heung-min must be over the moon today.

‪(진우) ‪아이, 손흥민 ‪오늘 진짜 기분 째지겠다!

Son Heung-min must be over the moon today.

‪(혜준) ‪우리 흥 면제 인정!

Son Heung-min must be over the moon today. He deserves to skip his military duty!

‪(해효) ‪우리 흥 ‪날아다닐 일만 남았다, 좋겠다!

He only has good days coming for him. Good for him.

‪[진우와 해효의 웃음] ‪(혜준) ‪아, 좋겠다

Good for him. Isn’t that such an honor as a man?

‪(해효) ‪야, 남자로서 진짜 영광 아니냐?

Isn’t that such an honor as a man? The real honor should go to young men who dedicated two years of their lives

‪(진우) ‪야, 진짜 영광은 나라를 지키느라 ‪2년이라는 시간을 바친

The real honor should go to young men who dedicated two years of their lives to protect our country like me.

‪우리 같은 청춘들이거든?

to protect our country like me.

‪[혜준이 호응한다] ‪야, 너희 밥 삼시 세끼 닭 먹어 봤어?

Have you had chicken for all three meals in one day? -When avian flu breaks out-- -Samgyetang for breakfast.

‪[혜준의 코웃음] ‪조류 독감 딱 터지지? 그럼 아침…

-When avian flu breaks out-- -Samgyetang for breakfast.

‪(혜준) ‪아침 삼계탕, 점심 닭볶음탕

-When avian flu breaks out-- -Samgyetang for breakfast. Braised chicken for lunch. Fried chicken for dinner.

‪- (진우) 저녁… ‪- (혜준) 저녁 치킨!

Braised chicken for lunch. Fried chicken for dinner. -What about swine fever? -Spicy pork for breakfast.

‪(해효) ‪돼지 콜레라 터지면?

-What about swine fever? -Spicy pork for breakfast.

‪(혜준) ‪아침 제육볶음 ‪점심 돼지갈비찜, 저녁 삼겹살!

-What about swine fever? -Spicy pork for breakfast. Braised pork ribs for lunch. Pork belly for dinner. -I'll throw up. -I'll throw up.

‪(함께) ‪토 나와!

-I'll throw up. -I'll throw up.

‪[해효의 질색하는 신음]

‪(진우) ‪야, 너는 아마 나를 통해서 ‪간접 경험 많이 해 가지고

Hey, you experienced the military indirectly through me.

‪[혜준이 호응한다] ‪지금 당장 군대 가도 잘 적응할 거야

I’m sure you’ll adapt well over there even if you go now.

‪(혜준) ‪[웃으며] ‪나 지금 군대 가냐?

Am I going to the military now?

‪[진우의 헛기침]

‪영화사에서 전화 왔어

The movie studio called.

‪(해효) ‪너한테 어떻게 말할지 망설였는데

I didn’t know how to bring this up,

‪매도 빨리 맞는 게 낫다 싶어서

but it’s better to get it over with.

‪잔인한 새끼

You’re so cruel!

‪지금 이 순간이어야만 했냐?

Did you have to tell me that now?

‪미친놈아 ‪그걸 지금 얘기 하면 어떡해

-You jerk. Why did you do that? -You told me to do it.

‪(해효) ‪네가 이렇게 하라며?

-You jerk. Why did you do that? -You told me to do it.

‪(진우) ‪아, 그래도 네가 이렇게 ‪갑자기 하면 어떡해, 진짜

-How can you do it now? -It was your advice.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Hye-jun. -Hye-jun.

‪- (진우) 사혜준, 아, 혜준아! ‪- (해효) 혜준아!

-Hye-jun. -Hye-jun.

‪[신나는 반주가 흘러나온다] ‪원, 투, 스리, 포!

‪(해효) ‪♪ 잔인한 여자라 ♪ ‪[혜준의 탄성]

‪♪ 나를 욕하지는 마 ♪

‪[신나는 반주가 흘러나온다] ‪(함께) ‪♪ Love, for love, for love ♪

‪[진우의 추임새]

‪[신나는 노래를 부른다]

‪[경쾌한 반주가 흘러나온다] ‪(함께) ‪♪ 말 달리자 ♪

‪[함께 탄성을 지른다]

‪♪ 말 달리자 ♪

‪[리드미컬한 반주가 흘러나온다] ‪(혜준) ‪♪ 같은 날, 같은 달 ♪

Same day, same moon

‪♪ Twenty-four seven ‪매번 반복되는 매 순간 ♪

It's 24-7, every moment repeats

‪♪ 어중간한, 어중간한 내 삶 ♪

My life is in between Jobless twenty-somethings are Afraid of tomorrow

‪♪ 20대의 백수는 ‪내일이 두려워, 참 ♪

Jobless twenty-somethings are Afraid of tomorrow Follow your dream like breaker

‪♪ 네 꿈을 따라가 like breaker ♪

Follow your dream like breaker

‪[리드미컬한 반주가 뚝 끊긴다]

‪(해효) ‪그만해, 어유, 청승

Stop pitying yourself.

‪(진우) ‪고마해라, 마이 묵었다 아이가

Stop it. I've had enough of this.

‪너희들은 내 소중한 순간을 망쳤어

You guys ruined my precious moment.

‪(혜준) ‪아무 생각 없이 기분 좋은 순간이 ‪얼마나 된다고

I don’t get a lot of chances to be happy, worry-free.

‪(해효) ‪얘가 기분 좋을 때 말하는 게 ‪제일 좋다고 펌프질 해서

He told me that telling you when you’re in a good mood was the best.

‪(진우) ‪야, 꼭 그렇게

Did you really have to tell on me?

‪다 일러바쳐야만 속이 후련했냐!

Did you really have to tell on me?

‪[차분한 음악] ‪[혜준의 헛웃음]

‪[진우의 웃음]

‪(혜준) ‪방탄 노래는 세계관이 좋아

I like the stories of BTS songs.

‪노래 듣고 있으면 ‪제대로 살고 싶게 만든다니까?

When I listen to their songs, it makes me want to live a good life.

‪(진우) ‪야, 너희들이 ‪그렇게 되면 되잖아, 너희들이

Hey, guys. You guys can live those lives. Of course, that probably won't happen.

‪물론, 그렇게 될 리 없겠지만

Of course, that probably won't happen.

‪[진우의 웃음]

‪(해효) ‪아주 초를 쳐라, 초를 쳐, 어? ‪[진우가 숨을 카 내뱉는다]

Why don't you finish him? -Just crush him. Do it. -It hurts.

‪쳐, 쳐 ‪[진우의 아파하는 신음]

-Just crush him. Do it. -It hurts.

‪- (진우) 아파! 초를 치라네 ‪- (해효) 쳐, 새끼야, 쳐, 이 새끼야

-Just crush him. Do it. -It hurts. -You're crushing him. -Hey. -You jerk. -I crush him, and he crushes me.

‪(진우) ‪나는 초를 치고 얘는 나를 치고

-You jerk. -I crush him, and he crushes me.

‪[진우의 웃음] ‪(해효) ‪아, 너도 칠래?

-You jerk. -I crush him, and he crushes me. Do you want to do it, too?

‪(영상 속 정하) ‪자, 이렇게 셰이딩을 해 주시면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여요

All right. When you contour your face like this, your facial features stand out. And as for this T zone,

‪그리고 티 존은

And as for this T zone,

‪하이라이터 이용해 주시고요

use a highlighter.

‪(여자) ‪언니 남자 친구 있죠?

I bet you have a boyfriend.

‪(영상 속 정하) ‪연애는 감정 소모 심하고 ‪삶에 지장 생겨서 안 하고

I don’t date since dating requires a lot of emotions and affects my life. But I’m a fangirl.

‪저 덕질 해요

But I’m a fangirl.

‪(영상 속 여자) ‪누구인데요?

Who is it? Let me join you.

‪같이 해요, 저 휴덕 중이거든요

Who is it? Let me join you. I’ve been on a break from that.

‪비밀인데 사실 오늘 낮에 만났거든요

It’s a secret. But I met him this afternoon.

‪(여자) ‪대박 사건 ‪[여자의 놀란 신음]

No way.

‪(진우) ‪위로가 필요한가, 친구?

Do you need me to comfort you?

‪충분했어

That was enough.

‪(진우) ‪야, 넌 무조건 된다

I know for a fact you'll make it. I’m not saying this because I'm your friend.

‪너, 내가 네 친구라서 ‪하는 소리가 아니야

I’m not saying this because I'm your friend. You know how objective I am, right?

‪너 내가 ‪얼마큼 객관적인 사람인지 알지?

You know how objective I am, right?

‪(혜준) ‪조용히 가자

-Let’s go home silently. -Sure.

‪(진우) ‪그래

-Let’s go home silently. -Sure.

‪씁, 머리 복잡할 때는 ‪조용한 게 최고다

When you have a lot on your mind, silence is the best companion.

‪[휴대전화 진동음] ‪(진우) ‪어?

Perfect timing. If this is a girl, I’ll marry her.

‪타이밍 죽인다 ‪이거 여자면 내가 결혼한다

Perfect timing. If this is a girl, I’ll marry her.

‪(해나)

Let's eat ramyeon.

‪결혼하냐?

-Are you getting married? -You're crazy.

‪(진우) ‪미친놈, 치 ‪[혜준이 피식 웃는다]

-Are you getting married? -You're crazy.

‪나 가야겠다

I’ve got to go.

‪생각 너무 많이 하지 마, 오늘은

Don’t think about anything. Just for today. Bye.

‪간다

Don’t think about anything. Just for today. Bye.

‪[한숨]

‪[잔잔한 음악] ‪[멀리서 개가 왈왈 짖는다]

‪(찰리) ‪생각 좀 하고 살아

You ought to think about your life.

‪(찰리) ‪5년 전에 내가 뭐랬어? ‪너 혼자는 절대 안 된다고 했잖아

What did I tell you five years ago? I said you wouldn’t make it on your own.

‪혼자 할 수 없으면 그만둬야죠

If I can’t do it on my own, I should quit.

‪(찰리) ‪넌 왜 야망이 없냐?

Why aren’t you ambitious?

‪그저 그렇게 살다 이름도 없이 죽을래?

Do you want to just die a nameless model?

‪엿 먹어

Screw you.

‪[부드러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숨을 카 내뱉는다]

‪[도어 록 조작음]

‪어, 왔다 ‪[도어 록 작동음]

He’s here.

‪[문이 달칵 열린다] ‪[도어 록 작동음]

‪(이영) ‪어유, 술 많이 마셨네, 뒤풀이한 거야?

You drank a lot. Did you go to an after-party? I didn’t go there. I drank with Jin-u and Hye-jun. I’m tired.

‪(해효) ‪거기에는 안 가고 ‪진우랑 혜준이랑, 피곤해

I didn’t go there. I drank with Jin-u and Hye-jun. I’m tired.

‪[이영의 걱정스러운 신음]

It’s a good day.

‪(이영) ‪기분 좋은 날이잖아 ‪근데 왜 안 좋아 보여?

It’s a good day. Why the long face?

‪엄마

Mom. Do you know anyone at the movie studio?

‪영화사에 아는 사람 없어?

Mom. Do you know anyone at the movie studio?

‪아, 내가 어떻게 알아?

How would I know people from there?

‪근데 왜?

Why are you asking?

‪아, 혜준이 다른 역이라도 없나 해서

They may have a different role for Hye-jun.

‪그놈의 혜준이, 혜준이

Is this about Hye-jun again? Is he your brother? Why are you so eager to help him?

‪(이영) ‪걔가 네 형이니, 동생이니? ‪왜 이렇게 챙겨?

Is he your brother? Why are you so eager to help him?

‪쯧, 알아도 안 해 줘

Is he your brother? Why are you so eager to help him? I won’t help even if I can.

‪알았어, 알았어

Fine. Forget I said anything.

‪(해효) ‪괜히 쓸데없는 말 했다, 소리

Fine. Forget I said anything.

‪아빠 들어왔어?

-Is Dad home? -He's sleeping.

‪(이영) ‪자, 엄마는 너무 좋아서 ‪축하주 하려고 기다렸어

-Is Dad home? -He's sleeping. I was so happy and waited for you, so we could celebrate with a drink.

‪근데 너 실망이야

But this is disappointing.

‪실망했다고 말하는 건 ‪축하주 끝까지 포기 안 했다는 건데?

It sounds like you still want to have a drink with me.

‪나 잘 거야

But I’m going to bed.

‪(이영) ‪야!

Hey!

‪(이영) ‪아주 평안하시네

You don’t seem bothered at all.

‪해효 학교만 생각하면 아직도 분해, 쯧

Whenever I think about his school, I'm still furious.

‪(태경) ‪뭐가 그렇게 분해?

What are you still furious about?

‪(이영) ‪아, 깜짝이야, 안 잤어요?

You startled me. I thought you were sleeping.

‪[태경의 피곤한 신음]

‪(태경) ‪카페인 1일 허용량이 넘쳤나 봐, 어유

I must have had too much caffeine for the day. I told you I wanted to send Hae-hyo to a private elementary school,

‪(이영) ‪내가 해효 ‪사립 초등학교 보내자고 했더니

I told you I wanted to send Hae-hyo to a private elementary school,

‪기어이 공립 보내더니, 친구 봐요

but you sent him to a public school. Look at his friend. He’s best friends with the housekeeper's son.

‪도우미 아들하고 절친이야

Look at his friend. He’s best friends with the housekeeper's son. Men ought to experience people from various economic classes.

‪(태경) ‪남자는 여러 계층을 경험해 봐야 돼

Men ought to experience people from various economic classes.

‪같은 계층하고만 어울리면 ‪시야가 좁아서 안 돼

Sticking to just one class will narrow down his perspective.

‪공자 가라사대 좀 하지 마요

Stop with your Confucian ideas. Birds of a feather flock together.

‪(이영) ‪인생은 끼리끼리야

Stop with your Confucian ideas. Birds of a feather flock together.

‪언젠가 혜준이가 해효 발목 잡을 거야

Hye-jun is going to be a roadblock to Hae-hyo one day.

‪지금도 오디션 붙어서 ‪기뻐 춤춰도 모자랄 판에

He should be dancing and celebrating because he got the role,

‪혜준이 때문에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잖아

but he can’t enjoy it because of Hye-jun. Why must he go through that?

‪내 아들이 왜 그래야 돼?

Why must he go through that?

‪어차피 취미로 잠깐 하다 관둘 걸 ‪뭘 그렇게 열을 내?

That’s just his hobby. He’ll quit later. Why are you getting so worked up?

‪누가 취미로 한대?

Who says this is his hobby?

‪해효는 학교 이사장이 취미고 ‪스타가 본업이 될 거야

Taking over the school will be his hobby. Being a celebrity will be his main job.

‪아이, 근데

By the way, you’re slacking off lately.

‪당신 요즘 안 되겠어

By the way, you’re slacking off lately.

‪반말, 존댓말 섞고

You've been dropping honorifics.

‪[코웃음] ‪(태경) ‪부부 사이에도 예절이 필요하다고

How many times did I tell you couples must be polite to each other?

‪내가 몇 번이나 말했어?

How many times did I tell you couples must be polite to each other?

‪쯧, 천박하게

That's so vulgar.

‪[태경의 못마땅한 신음]

That's so vulgar. People tell me that they are envious of me

‪부럽다 그러더라, 사람들이 나보고

People tell me that they are envious of me

‪허, 다 가졌다고?

People tell me that they are envious of me because I have everything.

‪그 사람들은 모르는 거지

But they have no idea

‪소통 안 되는 남편이랑 사는 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건지

how painful it is to live with a husband whom you can’t communicate with.

‪[태경의 못마땅한 신음]

Goodness.

‪쯧, 하

‪[해효의 피곤한 숨소리]

‪[통화 연결음]

‪(해효) ‪어, 형

Hey, I want to do Arena's photoshoot with Hye-jun.

‪아레나 화보 촬영 ‪혜준이랑 같이 했으면 좋겠어

Hey, I want to do Arena's photoshoot with Hye-jun.

‪야, 그걸 너를 원하는 건데

They want you.

‪(매니저) ‪혜준이랑 같이 한다 그러면 ‪좋아하겠어?

They won't like it if Hye-jun joins.

‪어, 그럼 나도 안 한다고 해

Then, tell them I won’t do it.

‪(해효) ‪그게 원래 취지가 ‪모델에서 배우가 된 루키잖아

This photoshoot is for rookie actors who used to be models. I’ll cover all the additional costs.

‪들어가는 비용은 내가 다 낼게

I’ll cover all the additional costs. All right. I’ll talk to them.

‪(매니저) ‪일단 얘기는 해 볼게

All right. I’ll talk to them.

‪아, 그리고 너 인스타 팔로워 수 ‪또 늘었더라?

By the way, you got more followers on Instagram.

‪이대로 백만 가자?

Let’s hit one million!

‪[피식 웃는다]

‪[통화 종료음]

‪하, 3천이나 늘었네, 하루 사이에

I got 3,000 more followers in a day.

‪오케이

‪[정하가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안정하 ‪메이크업 버스킹"

HOW TO DO FINE DUST-FREE MAKEUP

‪(정하) ‪[책상을 탁 치며] ‪피니시

‪클리어!

‪[정하의 웃음]

Today was a perfect day.

‪하, 이런 날은 기록해 놔야 돼

I should record a day like this.

‪[휴대전화 조작음]

‪[경쾌한 음악]

‪자

All right.

‪오늘은

Today was a perfect day.

‪완벽한 하루였다

Today was a perfect day.

‪(진주) ‪원해효 씨! 이쪽으로 와요

Mr. Won Hae-hyo, this way. Okay.

‪(해효) ‪네

Okay.

‪설렘

-It was exciting. -So you always do this.

‪(진주) ‪너는 언제나 이렇구나?

-It was exciting. -So you always do this. You always try to steal clients.

‪남의 손님한테 껄떡대는 거

You always try to steal clients.

‪[한숨]

‪억울함

It was unfair.

‪(혜준) ‪우리 친구네?

We're the same age. Should we speak casually, then?

‪말 놓을까?

We're the same age. Should we speak casually, then?

‪좋아

Sure.

‪반전

-It was surprising. -What happened earlier wasn’t fair.

‪(혜준) ‪너 아까 되게 억울했지?

-It was surprising. -What happened earlier wasn’t fair.

‪하지도 않았는데 했다고 오해받았잖아

You didn't steal her client, but she misread the situation.

‪나도 그거 알거든

I know how that feels.

‪감동

It was touching.

‪직설적이라는 말은 듣지, 내가

People do say I'm straightforward.

‪찬물

And it got real.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드릴 작동음]

You have so many problems.

‪(애숙) ‪참 병도 가지가지다

You have so many problems. You said you were sick. Why are you doing that now?

‪아프다는 사람이 ‪이걸 왜 지금 하고 있어?

You said you were sick. Why are you doing that now?

‪(영남) ‪취직했는데 새집은 못 사 줄 망정 ‪새 문짝은 달아 줘야지

He got a job. I can’t afford to buy him a new house, but I should install a new door.

‪[영남의 웃음]

‪야, 든든하잖아, 어?

It’s nice and sturdy. You know?

‪우리 경준이 인생도 ‪이제 이렇게 나가야지

Gyeong-jun’s life should be just like this door.

‪이번에 월급 타면 ‪아빠 뭐 하나 사 줄게

When I get paid this month, I’ll buy you a present.

‪[영남의 웃음]

‪(애숙) ‪나는? ‪[영남이 부스럭거린다]

What about me?

‪(경준) ‪엄마도 사 주지 ‪[경준과 영남의 웃음]

Of course, you get one, too.

‪- (애숙) 진짜? ‪- (경준) 백화점 한번 가자, 간만에

-Really? -Let's go to sleep. Stop.

‪(애숙) ‪[웃으며] ‪고마워

Thank you.

‪(영남) ‪아이고, 우리 경준이가 효자다, 효자 ‪[영남이 공구를 달그락거린다]

My goodness. Gyeong-jun is the best.

‪[덜그럭 소리가 난다]

‪- (애숙) 어? ‪- (영남) 어휴, 한심하다, 한심해 ‪[문이 달칵 열린다]

How pathetic.

‪[숨을 들이켠다]

‪(영남) ‪네가 지금 술 처먹고 다닐 때냐?

Do you think you should be drinking right now?

‪(혜준) ‪오늘은 그냥 넘어가 주세요

Just let it go today.

‪(영남) ‪그렇게 나약해 빠져서 ‪세상 어떻게 살래?

How will you survive in this world if you’re that weak?

‪아빠가 지금 뭐라 안 해도 ‪내가 더 괴로우니까 그만해

I don’t need your input. My life is miserable enough. Stop it. When I was your age,

‪(영남) ‪아빠는 네 나이 때 ‪공사판 다니면서 식구들 먹여 살렸어

When I was your age, I worked at construction sites to feed my family. You just need to take care of yourself. How can you say you have it bad?

‪너는 네 한 몸만 건사하면 되는데 ‪뭐가 그렇게 괴롭냐?

You just need to take care of yourself. How can you say you have it bad?

‪괴로운 거 말하면

If I tell you,

‪아빠가 날 이해해 줄 거야?

will you understand me?

‪내가 언제 너 이해 안 해 준 적 있어?

When have I not been understanding?

‪오디션 떨어졌어

I didn’t get the role.

‪[경준의 한숨] ‪(영남) ‪잘됐다

Good! Now, you can go to the military.

‪그럼 이제 군대 가면 되겠네

Good! Now, you can go to the military.

‪(경준) ‪결국 그렇게 끌려가네

You end up in the military anyway.

‪나 봐라, 군대부터 딱 갔다 온 거

Look at me. I went to the military first. Poor people like us

‪우리같이 가난한 집 애들은 ‪국가의 의무는 빨리하는 게 좋아

Poor people like us should get it done as fast as possible.

‪그 와중에 깨알 자랑하고 있네

Stop bragging about yourself now.

‪[경준의 기가 찬 숨소리] ‪(영남) ‪너 군대 가는 거 때문에

He wouldn’t have said that if your brother wasn’t worried about you.

‪네 형이 얼마나 걱정하면 ‪그런 소리를 하겠어?

He wouldn’t have said that if your brother wasn’t worried about you.

‪군대는 숙제야, 언제든 갔다 와야 돼

The military duty is like homework. We all have to go at one point.

‪(혜준) ‪숙제 안 하면 뭘 해도 ‪머리에서 계속 떠나지를 않아

The military duty is like homework. We all have to go at one point. But until I finish that homework, it will be on my mind.

‪그럼 누가 더 괴롭겠어?

Who do you think it'd bother more?

‪내 인생인데 누가 더 괴롭겠어?

It’s my life. Wouldn’t it bother me more than you guys?

‪(영남) ‪그러니까 누가 너더러 모델 하래?

I didn’t tell you to become a model.

‪너 모델 한다고 설렁설렁 다닐 때

When you were trying to become a model, he got into Seoul National University without having a private tutor.

‪네 형은 과외 한 번 안 받고 ‪서울대 갔어

he got into Seoul National University without having a private tutor.

‪부모가 뒷받침 못 해 줘도 ‪네 형은 해냈어

Your brother did it even without any help from us. Studying is the easiest thing in the world.

‪(혜준) ‪책상에 앉아 공부만 하는 게 ‪제일 쉬운 거야

Studying is the easiest thing in the world.

‪난 형보다 먼저 사회생활 시작했어

I started working way before he did -and became a top model. -But no one on the street

‪- 톱 모델 됐고… ‪- (영남) 톱 모델 됐다고

-and became a top model. -But no one on the street

‪길거리 다녀 봐야 ‪알아보는 사람 하나 없더라

will recognize this top model.

‪[차분한 음악]

What?

‪뭐?

What?

‪(경준) ‪야, 네 운이 거기까지야

That’s the end of your luck.

‪이제 땅으로 내려와서 현실을 봐

Just come back to your place and face reality.

‪너 그 잘난 사회생활 7년 했는데 ‪통장에 돈 얼마 있냐?

You’ve been working for seven years, but how much money did you save up?

‪너나 나나 각자 도생해야 돼

You and I have to make a living for ourselves. I won’t sacrifice myself because I'm the eldest

‪가난한 집 장남이라고 희생하는 거?

I won’t sacrifice myself because I'm the eldest

‪나 그거 안 해

-of this poor family. -I don’t care if we’re poor.

‪(혜준) ‪가난한 거 좋아

-of this poor family. -I don’t care if we’re poor.

‪근데 이렇게 사람을 물어뜯어야 되냐?

But must you criticize me like this?

‪(혜준) ‪사회에서 물어뜯기고 ‪집에 와서는 더 뜯기고

People chew me out. I get chewed out even more at home. You said you’re my family. You want the best for me.

‪가족이라면서? 날 위한다면서?

You said you’re my family. You want the best for me.

‪(경준) ‪야, 가족이 무슨 만능 키야?

-Family can’t solve everything. -Then,

‪그럼!

-Family can’t solve everything. -Then,

‪내 인생에 훈수 두지 마

don’t tell me what to do with my life.

‪고등학교 졸업하고 지금까지 ‪아빠한테 손 벌린 적 한 번도 없어

I have never asked for money from you after I graduated high school.

‪왜 내 미래를 ‪자기네들끼리 상상해서 날 무시해?

Why are you looking down on me with your assumptions for my future?

‪(경준) ‪너 인제 피해 의식까지 생겼냐?

Are you playing the victim right now?

‪내가 피해 의식이면 넌 사이코패스야!

If you think I’m playing the victim here, you’re a psychopath.

‪(혜준) ‪오디션 떨어졌다 그러면

When I said I didn’t get the role,

‪'안됐다', '얼마나 마음이 아프겠냐' ‪이러는 게 상식 아니야?

wouldn’t normal people try to comfort me and see my pain?

‪'잘됐다', '군대 가야 된다' ‪그게 인간이냐?

"Good. Go to the military now." -No human would say that! -How dare you?

‪(영남) ‪이놈의 새끼가, 진짜 이게!

-No human would say that! -How dare you?

‪너 지금 나한테 인간이냐 그런 거야?

Are you saying that I'm no human? You ungrateful child. How dare you say that to your parents?

‪이게 인간 말종이네, 부모한테!

You ungrateful child. How dare you say that to your parents?

‪(민기) ‪야! 얘가 인간 말종이면 ‪너도 인간 말종이야

Hey. If he’s an ungrateful child, you’re just the same given how you treat me.

‪나한테 하는 거 보면

you’re just the same given how you treat me. Why are you making this worse, Father?

‪(애숙) ‪아버님까지 왜 이러세요?

Why are you making this worse, Father?

‪(민기) ‪왜 우리 혜준이만 갖고 그래?

Why do you always pick on Hye-jun?

‪애가 오디션 떨어져서

He didn’t get the role, so he can’t do what he loves to do.

‪자기가 하고 싶은 일 ‪못 하게 됐는데 그럼 되냐?

He didn’t get the role, so he can’t do what he loves to do. How could you say those things? You should comfort him first.

‪먼저 위로를 하고…

How could you say those things? You should comfort him first. -Unbelievable. -Grandpa, if you butt in like this,

‪(영남) ‪얼씨구

-Unbelievable. -Grandpa, if you butt in like this,

‪(경준) ‪할아버지가 이렇게 끼어드시면

-Unbelievable. -Grandpa, if you butt in like this, Dad can’t discipline him properly.

‪아빠가 훈육하는 데 혼선 오잖아요

Dad can’t discipline him properly. Hey, Hye-jun is 26 now.

‪(민기) ‪야, 혜준이 나이 스물여섯이야!

Hey, Hye-jun is 26 now. Back in my day, he’d be old enough to marry.

‪옛날 같으면 장가도 갔어

Back in my day, he’d be old enough to marry.

‪자기 인생 자기가 알아서 가는 거지 ‪뭘 가르쳐?

He’s living his own life. You don’t need to teach him.

‪(혜준) ‪할아버지, 들어가자

Grandpa, let’s go inside.

‪(민기) ‪어, 그래, 들어가자, 우리, 방으로

Yes, let’s go to our room.

‪(영남) ‪진짜 끼리끼리다

They deserve each other.

‪(민기) ‪이 문짝 좀 봐라, 문짝, 어?

Look at this shabby door.

‪누구 앞길은 ‪탄탄대로라고 하면서 새로 해 주고

You installed a new door for his bright future. But do you want us to live a shabby life with this shabby door?

‪우리는 쭈구렁방통으로 ‪살라는 거야, 뭐야?

But do you want us to live a shabby life with this shabby door?

‪기왕 해 주는 거 둘 다 해 주든지

If you were fixing his door, you should have fixed both doors

‪아니면 둘 다 해 주지 말든지

or shouldn’t have done it at all.

‪꼭 차별을 해!

You always play favorites.

‪[삐그덕 소리가 난다]

‪[울리는 효과음]

‪[익살스러운 음악] ‪(민기) ‪아니

What's wrong with this door?

‪아이, 이거 ‪왜, 왜, 왜, 왜, 왜 그래

What's wrong with this door?

‪어? ‪[헛기침]

What's wrong with this door?

‪내가 안 그랬다

That wasn't me.

‪[영남의 한숨] ‪[애숙의 놀란 숨소리]

‪괜한 일 만들어서

I only caused trouble.

‪(민기) ‪네가 고생한다

I'm sorry for inconveniencing you.

‪[커터칼을 드르륵 집어넣는다]

‪[탁 내려놓는다]

‪고마워

Thank you for taking my side.

‪내 편 들어 줘서

Thank you for taking my side.

‪[웃음]

‪내일 네 아빠한테 죽었다, 난

Your dad is going to kill me tomorrow.

‪원인은 나니까 해결할게

I’m the cause. So I’ll handle it.

‪(민기) ‪사람은 안 변해

People don’t change.

‪할아버지가 맨날 사고 치고

I always caused trouble,

‪네 할머니가 해결하고 그랬거든

and your grandma always took care of it.

‪[피식 웃는다]

‪암튼 솔직해서 마음에 들어

I like you because you’re honest.

‪오늘 뭐 했어?

What did you do today?

‪- (혜준) 콜라텍 갔었어? ‪- 아니야

-Did you go dancing? -No.

‪지겨워, 야, 돈 벌고 싶어

I’m sick of it now. I want to make money.

‪젊어서도 못 벌었는데 지금 뭘 벌어?

You couldn’t do that when you were young. How can you do that now?

‪(민기) ‪너 나한테 그렇게 말하면, 이놈아

If you mean that,

‪네 아빠랑 똑같은 거야

you’re just like your dad.

‪미안

Sorry.

‪난 내가 주는 돈으로 ‪편하게 놀라는 거였어

I just meant you should have fun with the money I give you.

‪(민기) ‪편하게 어떻게 놀아?

How could I do that?

‪네가 힘들게 돈 버는데

You worked hard to earn it.

‪하, 좀 알아봐

Can you get a job for me?

‪넌 발도 넓고 많이 돌아다니잖아

You know a lot of people and go to a lot of places.

‪(혜준) ‪알았어, 알아볼게

Okay. I’ll look into that.

‪[한숨]

‪네 아빠한테 돈 주고 싶어

I want to give some money to your dad.

‪[잔잔한 음악]

‪(민기) ‪오늘 어깨 아파 일찍 들어왔어

He came home early today because of his shoulder.

‪[한숨]

‪돈 아끼느라

He won’t go to the hospital

‪병원도 안 가고, 쯧

to save money.

‪하, 속상해

Gosh, it’s so upsetting.

‪[민기가 흐느낀다]

‪[민기가 훌쩍인다]

‪[울먹이며] ‪울지 마

Don’t cry.

‪[코를 훌쩍이며] ‪그래

Okay.

‪[함께 흐느낀다]

‪[훌쩍인다]

‪왜 울어?

Why are you crying?

‪[함께 흐느낀다]

‪[멀리서 개가 왈왈 짖는다]

SA YEONG-NAM

‪[잔잔한 음악]

SA YEONG-NAM

‪(혜준) ‪평생 내 방을 가져 본 적 없다

I have never had a room for myself.

‪이 순간 혼자 마음 편히 울 수 있는 ‪방이 필요했다

At this moment, I needed a room to cry out by myself without worrying about my family.

‪(혜준) ‪내 방을 갖고 내 집을 갖는 것

Having my own room and my house…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해서 ‪갖게 되는 꿈을 꿨었다

I dreamed of having my own house by doing something I liked.

‪나한테 허락되지 않는 것을

I will reject the reality

‪나도 거절한다

that won’t give me what I want.

‪[민재가 흥얼거린다]

‪(혜준) ‪어디 가?

-Where are you going? -On a trip. I’ll travel around Namhae.

‪(민재) ‪여행, 남해 돌 거야

-Where are you going? -On a trip. I’ll travel around Namhae.

‪가기 전에 너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러 친히 납셨다

Before I go, I have great news for you, so I came here in person.

‪빨리 얘기해, 갈 데 있어

-Make it quick. I have to go somewhere. -I can't.

‪빨리 안 되는데?

-Make it quick. I have to go somewhere. -I can't.

‪[발랄한 음악]

‪(민재) ‪[영어] ‪어, 대니얼, 나야

‪[웃으며] ‪잘 지냈어?

‪혜준이 모델 할 수 있어

‪은퇴? 아니, 은퇴 안 했어

‪에이전시를 바꾼 거야

‪어디냐고?

‪[머뭇거린다]

‪내가 하는 데

‪그러니까 이제부터 나한테 말하면 돼

‪나 회사 차렸어

‪[어색한 웃음]

‪이름?

‪[머뭇거린다]

‪회, 회사 이름이 뭐냐면… ‪[익살스러운 효과음]

‪짬뽕 ‪[빛나는 효과음]

JJamppong.

‪어어, 짬뽕

Yes, it's called JJamppong. "JJamppong"? Jjajangmyeon is better than jjamppong.

‪(혜준) ‪[한국어] ‪'짬뽕'?

"JJamppong"? Jjajangmyeon is better than jjamppong.

‪아이, 짬뽕보다는 짜장이지

"JJamppong"? Jjajangmyeon is better than jjamppong.

‪(민재) ‪야, 짜장보다는 짬뽕이다

-Jjamppong is better than jjajangmyeon. -I feel bad, though.

‪(혜준) ‪근데 미안해서 어떡하냐?

-Jjamppong is better than jjajangmyeon. -I feel bad, though.

‪난 못 가

I can’t go.

‪- 왜? ‪- (혜준) 비행깃값 없어

-Why not? -I can’t afford a plane ticket.

‪숙소도 구해야 되잖아

I would need a place to stay, too. I can’t do it alone. It’s in three days.

‪나 혼자는 못 해, 3일 후잖아

I would need a place to stay, too. I can’t do it alone. It’s in three days.

‪오늘 밤에는 ‪비행기 타야 되잖아, 무리야

I would have to get on the plane today. It’s impossible.

‪- (민재) 야 ‪- (혜준) 고마워, 누나

-Hey. -Thanks, Min-jae

‪이렇게까지 날 위해 생각해 주고

for going out of your way for me.

‪야, 내가 어떻게 잡은 건데

Hey, it was so hard to book this. I can’t cancel this.

‪어, 어떻게 취소하냐?

Hey, it was so hard to book this. I can’t cancel this.

‪그러게 왜 구라를 치고 다녀?

So why did you lie?

‪[자동차 경적이 울린다] ‪(혜준) ‪앞에 봐, 아유, 조심해, 아유

Eyes on the road. Be careful. Gosh.

‪나라의 부름 받고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귀하신 몸이야

I need to serve in the military at the beck and call of our country.

‪군대?

Military? When are you going?

‪어, 어, 언제 가는데?

Military? When are you going?

‪다음 달

Next month. That will be my turning point. I’m quitting.

‪(혜준) ‪군대를 터닝 포인트로 이 일 접으려고

Next month. That will be my turning point. I’m quitting.

‪저쪽에 세워 줘

Drop me off over there.

‪(민재) ‪어

Okay.

‪(혜준) ‪[안전벨트를 풀며] ‪여행 잘 갔다 와

Have fun. When you come back, I’ll buy you something delicious.

‪갔다 오면 맛있는 거 사 줄게

Have fun. When you come back, I’ll buy you something delicious.

‪(민재) ‪아니, 혜준아, 혜준아, 저…

Hye-jun. Hye-jun, wait.

‪[차 문이 탁 닫힌다]

‪[난감한 신음]

‪아, 어떡해, 아!

Damn it.

‪[짜증 섞인 신음]

‪[난감한 신음]

‪[문이 탁 닫힌다]

‪벌써 왔니?

-I didn't expect to see you soon. -I cannot accept your offer.

‪거절해요, 선생님 제안

-I didn't expect to see you soon. -I cannot accept your offer.

‪군더더기 없이 딱 용건만 말하는구나

You don't like to beat around the bush. You got to the point.

‪선생님 존경하고 좋아했습니다

I respected and admired you.

‪(혜준) ‪제안은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the offer.

‪(찰리) ‪그래, 네 뜻이 정 그렇다면, 알았다

Okay, if that's what you want, I understand.

‪점심이나 같이하자

-Let's have lunch together. -I have plans.

‪선약이 있어요

-Let's have lunch together. -I have plans.

‪되게 바쁘구나, 너?

You're very busy.

‪(찰리) ‪딴 사람들한테는 ‪시간도 잘 내 주나 봐?

I guess you easily spare your time for other people.

‪아니면 없는 약속 만들었냐?

Or did you make up plans that you didn't even have?

‪거짓말했어요

I lied.

‪선생님하고 점심 자신 없습니다

-I don't think I can have lunch with you. -Why is it so complicated?

‪(찰리) ‪뭐가 그렇게 복잡해?

-I don't think I can have lunch with you. -Why is it so complicated?

‪네가 그렇게 잘났어?

Do you think you're that important?

‪너 날 뭐라고 생각해?

Am I a joke to you?

‪거절에 대한 답을 호의로 하니까 ‪하찮아 보여?

Is it because I'm being nice to you after you rejected me?

‪너는 진짜 머리가 나쁘다!

You’re so dense.

‪그 머리로 네가 뭐가 되겠냐?

You can’t succeed with that brain of yours.

‪그러니까 지금까지 그 모양이지

That’s why you’re still at the bottom.

‪[무거운 음악] ‪절 비난하시는 게 마음 편하시면 ‪그렇게 하세요

If criticizing me makes you feel better, go ahead.

‪(찰리) ‪널 보면 그런 생각이 들어

This crossed my mind when I looked at you.

‪'안 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There’s a reason you’re not successful.

‪같이 시작한 해효를 봐

Look at Hae-hyo now. You two started out together.

‪걔는 백그라운드가 좋으니까 ‪계속 승승장구잖아

Since he has support, things are working out for him.

‪넌 네 아버지처럼

You’ll probably die

‪공사판에서 인생 마감할 거다

at some construction site just like your father.

‪꼭 기억해 주세요, 오늘

Remember today.

‪전 선생님께 끝까지 예의를 지켰습니다

I was polite to you to the end.

‪[문이 달칵 열린다]

‪[입소리를 쩝 낸다]

‪[자동차 경적이 울린다]

‪(혜준) ‪뭐야?

What…

‪(민재) ‪아유, 아파, 아이고, 아파

Gosh, it hurts. It hurts.

‪아, 아파

Gosh, it hurts. It hurts.

‪[민재의 어색한 웃음]

‪(혜준) ‪여행 안 갔어?

Why aren't you on your trip?

‪나 사고 쳤어, 혜준아

I did something crazy, Hye-jun.

‪[흥미로운 음악]

‪(혜준) ‪누나 ‪[민재가 호로록거린다]

Min-jae, people can make mistakes when they are cornered.

‪사람이 궁지에 몰리면 실수할 수 있어

Min-jae, people can make mistakes when they are cornered.

‪미안하다 그러면 이해해 줄 거야

If you apologize, I’m sure they'll understand.

‪(민재) ‪내가 회사 다닐 때 ‪너희들 티켓 작업 다 했잖아

I used to book all the tickets at the agency. This is a piece of cake. I even booked a place for you to stay.

‪아이, 이런 건 일도 아니지 ‪숙소도 구했어

This is a piece of cake. I even booked a place for you to stay.

‪나 프랑스 가?

-Am I going to France, too? -A direct flight to Milan costs twice.

‪(민재) ‪밀라노 직항은 비행깃값이 두 배야

-Am I going to France, too? -A direct flight to Milan costs twice.

‪프랑스 경유해서 밀라노로 가려고

-We'll land in Milan via France. -Min-jae.

‪- 누나 ‪- (민재) 약속 있는 거 다 취소하고

-We'll land in Milan via France. -Min-jae. If you have plans, cancel. It leaves at six.

‪6시 비행기니까 ‪집에 가서 여권 챙겨 갖고 나와

If you have plans, cancel. It leaves at six. Go home and get your passport.

‪(민재) ‪짬뽕!

I can’t tell them

‪아니라고 말 못 해

JJamppong was made up!

‪[당황한 신음]

But…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마우스 휠 조작음]

‪(진주) ‪우리 브러시 뭐 뭐 필요해요?

What kind of brushes do we need?

‪(정하) ‪셰이딩, 블러셔, 파운데이션 브러시요

We need shading, blush and foundation brushes.

‪(진주) ‪누르면 나오는 자판기처럼 대답하네?

It’s like you had the answer ready.

‪항상 재고 체크를 하고 있으니까요

I always know what we have in the inventory.

‪안정하 씨는 참, 음

You know, Jeong-ha?

‪정이 안 가는 스타일이야

I could never like you.

‪(정하) ‪정이 안 가시면 정을 안 주시면 돼요

If you don’t like me, then don’t like me.

‪[진주의 한숨]

‪(진주) ‪내가 유치해서 ‪이런 말 안 하려 그랬는데…

I wasn’t going to say this because it’s childish.

‪(정하) ‪안 하려고 하는 말은 ‪안 하는 게 낫더라고요

I wasn’t going to say this because it’s childish. Then, it’s better that you don’t say it.

‪(진주) ‪야!

Hey!

‪감정 조절 좀 하세요 ‪후배들한테 미칠 영향 생각해서

Control your feelings. Think about how you’ll affect your juniors.

‪(진주) ‪역시 내가 사람을 잘 봐

I’m a good judge of character, indeed.

‪어, 이제야 발톱을 드러내네?

Now, you’re showing me your true colors.

‪왜, 해효 씨랑 같이 밥 먹으러 가서 ‪뭐 좋은 일 있었어?

Why? Did something happen when you had a meal with Hae-hyo?

‪어떻게 혼자 가, 사람 옆에 두고?

How could you not invite me? I was there, too.

‪(정하) ‪가지 않았어요, 해야 할 일이 있어서

I didn’t go. I had other things to do.

‪사람 옆에 두고 ‪어떻게 혼자 갈 생각을 하냐고요?

How could I not invite you?

‪사람들 앞에서 개망신 주신 분이 ‪하실 말씀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I shouldn’t hear that from you after you humiliated me in front of other people.

‪누구나 가슴속에 ‪쌍년 하나쯤은 품고 살잖아요

Everyone has a bitchy side.

‪선생님만 있는 건 아니에요

You’re not the only one with that.

‪[헛웃음]

‪[정하가 물을 칙 뿌린다] ‪[진주의 떨리는 숨소리]

‪[한숨]

‪(수빈) ‪우아, 진짜 대박 사이다

That hit the spot!

‪(정하) ‪이제는 전면전이야 ‪너한테 불똥 튈 수도 있어

That hit the spot! I won’t hide now. You might get caught in the crossfire.

‪(수빈) ‪언니한테 집중해서 난 완전 편해

I just focus on you, so it’s comfortable for me.

‪사혜준하고 만난 건 어땠어?

How was meeting Sa Hye-jun?

‪우리 숍에 오라고 영업했어

I told him to come to our salon.

‪하, 왔으면 좋겠다, 원해효도 데리고

I hope he does. And he can bring Won Hae-hyo.

‪해효까지 오면 진주 쌤이 ‪날 갈구는 거 장난 아닐 거야

If Hae-hyo comes, Jin-ju will bully me even more.

‪걔는 안 왔으면 좋겠어

I hope he doesn’t come.

‪(수빈) ‪근데 웬 '해효'?

“Hae-hyo”?

‪언니 지금 한 번 봤다고 ‪친한 척하는 거야?

You only met him once. Are you trying to brag?

‪카, 역시 사람은 길게 봐야 돼

You only met him once. Are you trying to brag? You must get to know someone over a long time.

‪허세가 있구먼, 어?

You're pretending to be his friend!

‪친한 척하는 게 아니라 ‪걔들하고 친구 먹었어

I'm not pretending. We became friends.

‪대박 사건

No way.

‪다 혜준이 덕분이야

It’s all thanks to Hye-jun.

‪"에어코리아"

‪[민재의 탄성]

‪(혜준) ‪비행기 처음 탄 사람처럼 왜 이래?

You look like it’s your first time on a plane.

‪처음 탔어

It is my first time.

‪[당황한 웃음] ‪[민재의 탄성]

‪(혜준) ‪누나는 사람 입을 ‪틀어 막히게 하는 재주가 있어

You have a knack for surprising people.

‪나 지금까지 날 위해 산 적 없어

I never had a chance to live for myself.

‪이번 쇼 주인공은 ‪내가 아니라 누나 같다

I think this fashion show is for you, not me.

‪[피식 웃는다]

‪- (민재) 오렌지주스요 ‪- (승무원) 네

-Orange juice, please. -Okay.

‪(혜준) ‪아

‪- (혜준) 전 물요 ‪- (승무원) 네

-Water, please. -Okay.

‪- (승무원) 여기 있습니다 ‪- (민재) 감사합니다

-Here you go. -Thank you.

‪[리드미컬한 음악] ‪(민재) ‪맛있어

It's good.

‪[현장이 분주하다]

‪[리드미컬한 음악]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우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옅은 탄성]

‪[문이 달칵 열린다]

‪(혜준) ‪한국 같으면 ‪편의점 가서 마시면 좋은데

If we were in Korea, we could’ve drunk at the convenience store.

‪(민재) ‪여기 온 지 이틀인데 ‪한 달은 된 거 같아

We’ve been here only for two days, but it feels like it’s been a month.

‪지루하구나?

It must be boring for you if you feel it’s been that long.

‪시간 길게 느껴지는 거 보니까

It must be boring for you if you feel it’s been that long.

‪[민재가 캔을 탁 내려놓는다]

‪꿈 같아

It’s like I'm dreaming.

‪(민재) ‪먹고사는 거 걱정 안 하고

I don’t have to worry about making ends meet

‪네가 무대에서 ‪잘되기를 바라고 잘되니까

and want you to do well on the stage. And when you did well, it made me happy, too.

‪내가 잘된 것처럼 좋고

And when you did well, it made me happy, too.

‪이거 뭐니? 아, 당황스럽다

What is this feeling? It’s flustering.

‪씁, 그거 사랑할 때 느끼는 감정인데?

You feel that way when you’re in love.

‪(민재) ‪사랑하나 봐

I must be in love.

‪아이, 아, 너 말고 이런 과정

-Not with you. With this process. -Okay.

‪응 ‪[웃음]

-Not with you. With this process. -Okay.

‪(민재) ‪사람을 잘되게 도와주고 ‪잘되게 해 주고

Helping people succeed and stuff like that.

‪뭐, 이러는 거

Helping people succeed and stuff like that.

‪그러니까 내가 누나보고 ‪매니저 하라 그랬잖아

So I told you to be my agent.

‪너 일 접는다는 거 진심이야?

Do you really want to quit?

‪진심은 아니고

I don’t want to, but it's only logical.

‪현실적 결정이야

I don’t want to, but it's only logical.

‪왜 그런 결정을 하게 됐는데?

Why did you decide that?

‪영화 오디션 떨어졌어

I didn’t get the role in the movie.

‪(혜준) ‪내가 정말 일하고 싶었던 감독님이거든

I really wanted to work with that director.

‪마지막 보루였어

It was my last chance.

‪누가 됐어?

-Then, who got the role? -Hae-hyo.

‪- 해효 ‪- (민재) 야, 야

-Then, who got the role? -Hae-hyo. Hey. No. That’s not right.

‪야, 그건 아니다

Hey. No. That’s not right.

‪내가 해효도 알고 너도 알잖아

I know both you and Hae-hyo.

‪물론 해효 괜찮지

Of course, he’s great,

‪근데 넌 되게 특별해

but you’re special.

‪[잔잔한 음악]

‪사람 마음을 막 움직인다니까?

You can move people’s hearts.

‪나 같은 사람도 움직였잖아

You even moved mine.

‪다 끝났어, 건배

It’s all over, anyway. Cheers!

‪[못마땅한 신음]

‪[혜준과 민재의 웃음]

‪[캔을 탁 내려놓는다] ‪[탄성]

‪너무 좋아

I love it.

‪(민재) ‪그러니까 왜 비행기에서 왜 그랬어?

Why did you sleep on the plane?

‪(혜준) ‪맛있었어?

-Was it delicious? -Totally.

‪(민재) ‪어, 완전 맛있었지

-Was it delicious? -Totally.

‪- (민재) 자서, 자서 못 먹었잖아 ‪- (혜준) 뭐였어, 메뉴?

-You slept, so you didn't get to eat. -What did they serve?

‪(민재) ‪비빔밥!

Bibimbap.

‪[함께 웃는다]

Bibimbap.

‪(혜준) ‪어?

‪(해효) ‪아, 안녕하세요, 누나

-Hello, Min-jae. -It’s been a while.

‪(민재) ‪어, 오랜만이다

-Hello, Min-jae. -It’s been a while.

‪영화 캐스팅된 거 축하해

Congratulations on getting the role.

‪아이, 고맙습니다

Congratulations on getting the role. Thank you. I’ll take Hye-jun now.

‪이제 제가 혜준이 데려갈게요

Thank you. I’ll take Hye-jun now.

‪누나, 교통 편한 데에다 내려다 줘?

Do you want us to drop you off somewhere?

‪(민재) ‪아니야, 나 여기서 ‪바로 가는 버스 있어

No. There’s a direct bus from here.

‪숍으로 바로 갈 거야?

Are you heading to the hair salon?

‪네, 얘가 하도 숍 바꾸자고 해서

Yes. He’s been pestering me to change the salon.

‪아마 너도 후회 안 할 거다

You won’t regret it.

‪[피식 웃는다]

‪(민재) ‪그럼 난 이만 갈게, 얘들아, 바이

All right, guys. I'm off now. Bye.

‪(혜준) ‪고마웠어

Thank you.

‪- (해효) 가세요, 누나 ‪- (민재) 안녕!

Thank you. -See you. -Bye.

‪가자

-Let's go. -Let's go.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정하) ‪나가실 때 적어 드릴게요

Before you go, I’ll write down the brand and color of the foundation.

‪- 파데 색상하고 브랜드 ‪- (손님) 네

Before you go, I’ll write down the brand and color of the foundation. Okay.

‪- (진주) 안녕하세요 ‪- (원장) 어, 안녕하세요, 어서 오세요 ‪[진주의 웃음]

-Hello. -Hello, welcome.

‪(원장) ‪어머니한테 말씀 많이 들었어요

I heard a lot about you from your mother.

‪왜 이렇게 늦게 왔어요?

You should have come sooner.

‪(혜준) ‪제가 가자고 강력 밀었습니다

I strongly recommended coming here.

‪(원장) ‪[웃으며] ‪감사합니다

I strongly recommended coming here. Thank you.

‪여기 안정하 씨가 친구거든요

I'm friends with Jeong-ha.

‪(원장) ‪아, 우리 안 선생하고 친구시구나

I didn't know you were a friend of Jeong-ha.

‪(해효) ‪참고로 얘 친구는 제 친구입니다

And his friend is my friend as well.

‪[원장의 웃음]

‪[함께 웃는다]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해효) ‪야, 너 진짜…

My gosh, this is nice.

‪(혜준) ‪연예인 DC 해 준대서 데려왔어

You said you’d give us a discount.

‪(해효) ‪야, 둘이 되게 친해 보인다?

You guys look so close.

‪패션쇼 전에도 만난 적 있었어?

Did you meet before the fashion show?

‪(혜준) ‪아니, 얘가 친화력 갑이야, 네 팬이다?

No. She’s really friendly. And she’s your fan. What? Really?

‪(해효) ‪뭐? 아, 진짜?

What? Really?

‪그걸 왜 이제 말해? 아, 내 팬이었어?

Why didn’t you tell me that before? Are you my fan?

‪[웃으며] ‪아, 아니야

-No. -It's okay. You can tell him.

‪(혜준) ‪아이, 괜찮아, 말해도

-No. -It's okay. You can tell him.

‪너무 샤이하다, 너

-You're so shy. -And you have a big mouth.

‪[작은 목소리로] ‪너 입이 되게 싸다?

-You're so shy. -And you have a big mouth.

‪너 좀 그렇다

That was a bit harsh.

‪(혜준) ‪싸다고 할 만큼 우리가 친하냐?

Are we close enough to exchange such remarks?

‪[정하의 당황한 신음]

‪미안해

Sorry.

‪(해효) ‪[웃으며] ‪야, 얘 놀랐다

Hey, she seems flustered. Don't make a joke sound so serious.

‪넌 무슨 농담을 진담처럼 하냐? ‪[혜준의 웃음]

Hey, she seems flustered. Don't make a joke sound so serious.

‪(혜준) ‪아, 요즘 내 연기가 늘잖니, 놀랐어?

My acting has been improving lately. Did I get you?

‪왜 그래?

-What's wrong with you? -I'm sorry.

‪미안

-What's wrong with you? -I'm sorry.

‪[진주의 웃음]

‪(진주) ‪어, 뭐가 그렇게 재밌어요? ‪저도 같이 웃어요

What's so funny? Let me join you guys.

‪[진주의 웃음] ‪(혜준) ‪아, 그럼 가시죠, 제가 웃겨 드릴게요

What's so funny? Let me join you guys. Let's go. I know a lot of jokes.

‪- (혜준) 넌 정하한테 해라 ‪- (해효) 그래

-Ask Jeong-ha to take care of you. -I want my hair washed.

‪(해효) ‪나 샴푸하고 싶어

-Ask Jeong-ha to take care of you. -I want my hair washed.

‪응, 이쪽으로 와

Come this way.

‪(정하) ‪잠깐만 앉아 있으면 스태프 올 거야

Sit here. Someone will be here.

‪(해효) ‪나 부담스러워하지 마

Don't feel uncomfortable around me.

‪팬이라고 날 어렵게 대하지도 말고

You don’t need to be careful around me because you're my fan.

‪[웃음]

‪나 네 팬 진짜 아니야

I’m really not your fan.

‪아이, 사람 무안하게 ‪뭘 계속 아니라고 해?

Why do you keep saying that? It’s embarrassing me.

‪와, 고구마 백 개는 먹은 거 같네

This is so frustrating. Why can’t you say that you’re my fan when you are?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네가 홍길동이냐?

Why can’t you say that you’re my fan when you are?

‪혜준이 팬이야

I’m Hye-jun’s fan.

‪에?

-What? -I couldn’t tell him the truth

‪아, 그날 쪽팔려서 말을 못 했어 ‪알잖아, 상황

-What? -I couldn’t tell him the truth because I was embarrassed. You saw it, too.

‪나한테 쪽 안 팔리고?

-You weren't embarrassed in front of me? -No.

‪- 어, 안 팔려 ‪- (해효) 얘 웃기네?

-You weren't embarrassed in front of me? -No. -You're funny. -Don’t tell Hye-jun.

‪혜준이한테 비밀로 해 줘, 응?

-You're funny. -Don’t tell Hye-jun.

‪내가 왜 그래야 되는데?

Why must I do that?

‪원해효니까

You’re Won Hae-hyo.

‪(정하) ‪'원해효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성품이다'

“Won Hae-hyo is warmhearted and kind.

‪'그를 아는 ‪모델들 사이에서는 그를…'

Models who know him said…" Okay, stop it. Did you look into me, too?

‪(해효) ‪아, 됐어, 그만해

Okay, stop it. Did you look into me, too?

‪너 나도 팠냐?

Okay, stop it. Did you look into me, too?

‪'마음이 약해서 ‪남의 부탁을 잘 들어준다'

"…he does a lot of favors as he’s softhearted.”

‪알았어, 알았다

Okay. Fine.

‪기다려

Wait here.

‪[한숨]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정하의 당황한 신음]

‪(정하) ‪[웃으며] ‪어디 갈 건데?

-Where are you going? -To the restroom.

‪- (혜준) 화장실 ‪- 아, 이쪽으로 가면 돼, 응

-Where are you going? -To the restroom. I see. It's that way.

‪(혜준) ‪좋냐, 해효 보니까?

Are you happy to see Hae-hyo?

‪남의 연애사에는 ‪끼는 게 아닙니다, 손님

Please don’t butt in my business.

‪너 메이크업만 할 줄 알아?

Can you do other stuff than makeup?

‪아니, 뭐, 손으로 하는 거 ‪흉내는 다 내

Yes. I can kind of do everything that requires hands.

‪머리도 자를 줄 아냐?

Can you cut hair?

‪(정하) ‪음, 바리캉 정도는 할 수 있지

Can you cut hair? I can use hair clippers for soldiers and kids under seven years old.

‪군인과 7세 미만 아가들?

for soldiers and kids under seven years old.

‪우리 이틀 후에 본 촬영이야 ‪그때 나와

The photoshoot is in two days. You should come then.

‪- 아레나 화보라 그랬지? ‪- (혜준) 어

-It’s a photoshoot for Arena, right? -Yes.

‪진주 쌤한테 이겨

You should beat Jin-ju.

‪[잔잔한 음악] ‪(혜준) ‪한 번은 이겨야 되지 않겠냐?

You should beat Jin-ju. You should beat her at least once.

‪이렇게 밀어주는데 지면

If you lose even with my help,

‪너 바보

you’re a fool.

‪진다니까 맨날 지는 줄 아나 봐

He must think I've been losing all the time.

‪이번에는 이길 거야

I'll win this time.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Good. Try to look livelier.

‪(사진작가) ‪좋다, 좀 더 느낌 있게

Good. Try to look livelier.

‪(혜준) ‪설명할 수 없지만

I couldn't explain it.

‪안에서부터 뭔가가 치미는 그거

But deep down in my heart, I felt something rising up.

‪그게 뭔지 알았다

I figured out what it was.

‪너는 너대로

You and I shine in our own way.

‪나는 나대로 멋지다

You and I shine in our own way.

‪[카메라 셔터음이 울린다] ‪(민재) ‪네가 왜 오디션에 떨어졌는지 알아?

You and I shine in our own way. Do you know why you didn’t get the role?

‪감독이 처음에는 널 더 밀었었는데

The director liked you at first,

‪해효 SNS 팔로워 수가 ‪너보다 훨씬 더 많아서 뽑았대

but Hae-hyo has more followers than you. So they went with him.

‪인지도에서 밀린 거야 ‪실력에서 밀린 게 아니라

You lost because of popularity, not because of your acting.

‪(혜준) ‪비교하며 경쟁하지 않는 걸 ‪좋은 성품이라고 속였다

I fooled myself that not comparing myself and competing against him was virtuous.

‪이제 후련하다

Now, I have no regrets.

‪(혜준) ‪다 끝난 거야? ‪[문이 달칵 닫힌다]

Are you done?

‪(정하) ‪뭐야, 연락도 없이 막 오는 거야?

What? So you don’t even call before you come now?

‪(혜준) ‪해야 할 일이 생겼어

I need to do something.

‪(정하) ‪여기서?

Right here?

‪[혜준이 입소리를 씁 낸다]

‪(혜준) ‪머리 좀 잘라 줄래? 바리캉으로

Can you cut my hair with the hair clipper?

‪(정하) ‪하, 뭐야, 7세 미만 아가들로 ‪돌아가고 싶은 거야?

Do you want to go back when you were seven years old?

‪[부드러운 음악] ‪[한숨]

Do you want to go back when you were seven years old?

‪군대 가

I’m joining the military.

‪(혜준) ‪너 남자는 사귀어 봤냐?

-Have you ever been on a date? -Of course I have.

‪(정하) ‪야, 나도 사귀어 봤지

-Have you ever been on a date? -Of course I have.

‪(영남) ‪난 뭐, 좋아서 ‪혜준이 닦달하는 줄 알아?

Do you think I enjoy going off at Hye-jun?

‪(영남) ‪야, 너 아빠 알은척도 안 해?

Hey. Aren't you even going to greet me?

‪(혜준) ‪서로 눈 마주쳤잖아

You saw me too.

‪야, 너 군대 가면 나 어떡하냐?

What am I going to do when you join the military?

‪- 너 보고 싶어서 ‪- (혜준) 18개월만 기다려

-I'm going to miss you. -Just wait 18 months.

‪(이영) ‪혜준이 때문에 속상하겠다

You must be upset because of Hye-jun. If he joins the military,

‪지금 군대 가면 ‪이쪽이랑은 빠이빠이잖아

You must be upset because of Hye-jun. If he joins the military, his career will be over.

‪(혜준) ‪잠깐 삐끗한 거야, 생각이

It was just a phase.

‪(민재) ‪남은 시간 1초까지 다 쓰고 수건 던져

Don't give up until you exhaust all the possibilities.

‪(혜준) ‪아, 뭐, 성공이 별거야?

Success is doing what you like and eating delicious food. There's nothing to it.

‪하고 싶은 일 하고, 맛있는 거 먹고

Success is doing what you like and eating delicious food. There's nothing to it.

‪난 소박한 스타가 되는 게 좋아

I just want to be a humble star.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