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사이코지만 괜찮아 3

It's Okay to Not Be Okay 3

[KOR-ENG DUAL SUB]



‪(문영) ‪안데르센 동화 중에 ‪'빨간 구두'라고 알지?

Do you know The Red Shoes written by Hans Christian Andersen? OK PSYCHIATRIC HOSPITAL

‪[천둥이 콰르릉 친다] ‪[형광등이 지지직거린다]

‪(행자) ‪비 오면 가끔 이래

This happens sometimes when it rains.

‪공동묘지에 병원 짓는 거 아니라고 ‪다들 뜯어말렸다던데 ‪[형광등이 지지직거린다]

I heard everyone was against this hospital being built where a cemetery used to be.

‪여기 지박령들이 한이 많아 그런가

Maybe it's because earthbound spirits here are all very resentful.

‪야간 라운딩 때 조심해

Be careful when you do your rounds at night.

‪일단 시설과에 연락해 두겠습니다

I'll let the maintenance team know.

‪쟨 겁이 없네

He's fearless.

‪[행자가 휘파람을 분다]

‪예, 병실 쪽은 괜찮고요

Yes, the ones in the rooms are fine.

‪어, 로비랑 스테이션 쪽 전등요

But the lights in the lobby and the reception area are out.

‪[다가오는 발걸음]

‪네, 알겠습니다

Yes, okay.

‪(문영) ‪그 구두를 신으면

Once you wear those shoes,

‪두 발이 저절로 춤을 추게 되고

your feet start dancing on their own.

‪영원히 춤을 멈출 수도

And you can never stop dancing

‪구두를 다시 벗을 수도 없게 돼 ‪[천둥이 콰르릉 친다]

or take off those shoes.

‪억지로 갈라놔도 ‪절대 떨어질 수 없는 게 있어

Some things can't be torn apart no matter how hard you try to do so.

‪[시계 종이 뎅뎅 울린다] ‪[흥미진진한 음악]

‪[천둥이 콰르릉 친다]

‪(문영) ‪나

I have

‪이제야 내 빨간 구두를 찾았어

finally found my red shoes.

‪[천둥이 콰르릉 친다]

‪당신이

Why

‪여길 왜...

are you here?

‪왜긴

Why do you think?

‪보고 싶어서 왔지

I came because I missed you.

‪[천둥이 콰르릉 친다]

‪[질질 끄는 소리가 들린다]

‪(강태) ‪그때 분명

I clearly said I didn't want to cross paths with you ever again.

‪다신 보지 말자고 했을 텐데

I clearly said I didn't want to cross paths with you ever again.

‪그쪽 혼자 한 다짐이었지 ‪난 아닌데?

You did say that, but I never agreed to it.

‪(강태) ‪왜 이래?

What are you doing?

‪(문영) ‪신기해서

I'm just fascinated.

‪잘 컸다

You grew up to be a great guy.

‪이 정도면 성장이 아니라 ‪진화라고 봐야지

I'd say you didn't just grow, you went through an evolution.

‪너, 나 알아?

Do you know me?

‪차차 더 알아 가 볼까 해

I want to get to know you better.

‪(문영) ‪언제 끝나?

When do you get off work?

‪아침부터 아무것도 못 먹고 달려왔더니 ‪배고파 뒈지겠는데

I rushed here on an empty stomach. I'm freaking starving right now.

‪이런 촌구석에도 맛집은 있지?

I'm freaking starving right now. Is there a good restaurant in this tiny town?

‪원하는 게 뭐야?

What do you want from me?

‪(강태) ‪그거 얻기 전엔 물러날 생각 없잖아

I know you won't back off until you get it,

‪그러니까 목적만 말해, 뭐야?

so tell me what you want. What do you want?

‪얼른 먹고 떨어져라?

"Just take it and leave"?

‪그래 준다면야

Yes, if you don't mind.

‪너

You.

‪(문영) ‪먹고 떨어질게

I'll take it and leave.

‪문강태 나 줘라

Moon Gang-tae, what I want is you.

‪왜 하필 나야?

-Why me? -Because I can't stop wanting you.

‪자꾸 탐이 나

-Why me? -Because I can't stop wanting you.

‪그러니까 왜?

-But why? -Because you're so pretty.

‪예뻐서

-But why? -Because you're so pretty.

‪[신비로운 음악] ‪(문영) ‪그렇잖아

Well, you know. Like shoes, clothes, and cars.

‪구두, 옷, 가방, 자동차

Well, you know. Like shoes, clothes, and cars.

‪(문영) ‪내 눈에 예쁘면 탐이 나는 거고

When I see something pretty, I want it.

‪탐나면 가져야지

And I need to have what I want.

‪돈 주고 사든 몰래 쌔비든 ‪억지로 빼앗든

Whether I have to pay for it, steal it, or just take it by force.

‪가지면 그만 아니야?

What matters is that I make it mine.

‪욕망에 꼭 무슨 ‪거창한 이유가 있어야 돼?

You don't need some grand reason to desire something, right?

‪(행자) ‪고문영 씨?

Ms. Ko Mun-yeong.

‪아, 원장님이 ‪보호자 면담을 좀 했으면 하시는데

The director would like to speak with the patient's guardian.

‪[문영의 한숨]

‪"원훈"

HOSPITAL MISSION IT'S OKAY TO NOT BE OKAY

‪(지왕) ‪회복세를 봐야 알겠지만

We'll have to see how he recovers,

‪원체 인지 기능이 떨어져 있던 상태라

but his cognitive functions were impaired to begin with,

‪당장은 따님을 못 알아볼 수도 있어요

so he may not recognize you now even though you're his daughter.

‪[신비로운 효과음]

so he may not recognize you now even though you're his daughter.

‪[행자의 헛기침]

‪(행자) ‪저, 이쪽으로 앉으시죠

You can have a seat here.

‪됐어요

No, thanks.

‪이 아버님처럼 뇌종양에 수반된 ‪정신 장애는 완치가 힘들어요

Mental disorders accompanied by brain tumors like your father's case are difficult to treat.

‪완화시킬 수는 있죠

But we can help reduce the symptoms.

‪장난해?

Are you kidding me?

‪아, 화타를 여기 갖다 놔 봐, 되나 ‪절대 안 돼

Even if the legendary doctor, Hua Tuo, is resurrected, it wouldn't be possible.

‪[흥미진진한 음악]

‪(지왕) ‪이게

His memory is all messed up,

‪기억의 오작동이나 ‪환시, 환청도 심하고

His memory is all messed up, he keeps hearing and seeing things,

‪이유 없이 뭘 무서워한다거나

and he gets scared for no reason.

‪그, 괜히 뭐라 뭐라 헛소리도 하고

Also, he keeps saying things that make no sense.

‪씁, 증상이 참 여러모로 ‪고약하거든, 이게

Also, he keeps saying things that make no sense. His symptoms are really awful, I must say.

‪(문영) ‪귀신 씐 사람들이랑 비슷하네

Those symptoms remind me of people who are possessed.

‪굿이라도 한판 해야 되나?

Should I hire an exorcist and hold a ritual?

‪굿이나 부적보다 훨씬 효과 좋은

I'll write him a prescription which will be much more effective

‪처방전을 내가 한 장 써 드릴까 하는데

than an exorcism or a talisman.

‪안 닮았지?

He looks nothing like her, right?

‪(필옹) ‪고 교수 딸은 엄청 미인이더구먼

Professor Ko's daughter is very pretty.

‪죽은 자기 엄마 닮았나 봐 ‪[달려가는 발걸음]

I guess she got her looks from her late mother. His daughter is here?

‪(정태) ‪딸이 왔어? 이뻐?

His daughter is here? Is she pretty? Which celebrity does she look like?

‪연예인 누구 닮았는데?

Is she pretty? Which celebrity does she look like?

‪(필옹) ‪너 또 술 처먹었냐?

Did you drink again?

‪그러다 평생 여기서 살래, 진짜?

If you keep that up, you'll be stuck here forever.

‪(정태) ‪술 안 마셨어

No, I didn't drink.

‪진짜야, 안 마셨어

I'm serious. I didn't drink at all.

‪(행자) ‪여기요

Here.

‪[싹둑 자르는 효과음]

‪이게 뭐죠?

What is this?

‪음, 말씀드린 처방전

It's the prescription I just mentioned.

‪저희 병원에서 실시하는 ‪집단 치료 프로그램입니다

It's our hospital's group therapy program.

‪(지왕) ‪거기 쭉 보면

Have a look.

‪요리, 미술, 음악, 명상, 원예

From cooking, art, and music to meditation and gardening,

‪환자 치료에 필요한 ‪요법 클래스가 골고루 다 있는데

the program offers all kinds of classes designed to help treat patients,

‪아, 우리가 마침 ‪문예 쪽이 빈단 말이지

except for a class on literature.

‪이 정신 의학에서는

In psychiatry, balance is very important.

‪밸런스가 참 중요한데 말이야

In psychiatry, balance is very important.

‪근데요?

So what?

‪아, 한 시간씩 일주일에 두 타임

Can you help us out for an hour, twice a week?

‪(지왕) ‪뭐, 글쓰기든 책 읽기든

It can be about reading or writing.

‪뭐든 간에

It doesn't matter. Just think of it as using your skill sets to do a good deed.

‪재능 기부다 생각하고

It doesn't matter. Just think of it as using your skill sets to do a good deed.

‪한 클래스 맡아 주시죠, 작가 선생님

Please teach a class, Ms. Ko.

‪(행자) ‪저기요, 원장님

Well, sir.

‪아!

‪(지왕) ‪제일 중요한 채용 조건

The most important part, the terms and conditions of employment.

‪아, 수업 오실 때마다

Every time you come here to teach,

‪30분씩 아버지 산책시키기

you can take your father out for a 30-minute walk.

‪조건은 내 쪽에서 ‪먼저 걸어야 되는 거 아닌가?

Shouldn't I be suggesting the terms that I want?

‪이게 내 환자와 보호자한테 제시하는 ‪제 처방전입니다

This is what I prescribe to the patient and you, his guardian.

‪[익살스러운 음악]

‪[문영이 종이를 쫙쫙 찢는다]

‪(지왕) ‪성격 참 와일드하구먼

I must say, she's got quite a temper.

‪설마 할 거라고 기대하신 거 아니죠?

You didn't actually think she'd agree to it, did you?

‪요새 뉴스 안 보세요? ‪아주 난리도 아닌데

Do you not watch the news? She's been all over the news.

‪그 난리 통에 여기로 달려올 정성이면

But she came all the way here despite what's going on,

‪[무령이 딸랑딸랑 울린다] ‪씁, 노리는 뭔가가 ‪여기 분명히 있다는 건데

which tells me that she's after someone or something that's here.

‪[한숨]

‪[문이 탁 닫힌다] ‪(강태) ‪왔어?

Hey, you're here.

‪봤어요?

Did you see her? I heard Ko Mun-yeong came by.

‪(차용) ‪고문영 우리 병원에 떴다면서요?

Did you see her? I heard Ko Mun-yeong came by.

‪이야, 실물 완전 개쩐다던데

Gosh, I heard she's drop-dead gorgeous in person.

‪에이, 조금만 일찍 올걸

I should've come earlier.

‪벌써 갔나?

-Do you think she left already? -Who cares? It's none of your business.

‪(강태) ‪쓸데없는 데 관심 끄고

-Do you think she left already? -Who cares? It's none of your business.

‪이거 어떡할 거야?

What will you do about this?

‪그게 왜요? ‪[차용이 가방을 툭 내려놓는다]

What about it?

‪(강태) ‪다 이 꼴로 만들어 놨던데?

You botched it all up like this.

‪미리 잘라 놓으라면서요 ‪환자들 목매고 콱 죽을 수도 있다고

You told me to cut it up because the patients could hang themselves with it.

‪듬성듬성 가위질만 해 놓으랬지 ‪누가 이렇게 난도질을 하래?

I told you to just make a few cuts, not to cut it into pieces.

‪[짜증 섞인 신음]

I told you to just make a few cuts, not to cut it into pieces.

‪(차용) ‪알겠어요, 아, 몇 푼이나 한다고

Okay, I heard you. This doesn't even cost much.

‪아, 내가 한 박스 ‪사다 놓으면 될 거 아니야

I'll just buy a box of it.

‪개짜증 나 ‪[캐비닛 문이 쾅 닫힌다]

You're pissing me off.

‪어디 가?

Where are you going?

‪화장실

The bathroom.

‪[문이 탁 닫힌다] ‪[한숨]

‪[강태의 한숨]

‪[문이 탁 열린다] ‪[강태의 한숨]

‪수간호사님한테 욕먹을까 봐 겁나면 ‪그냥 둬 ‪[문이 탁 닫힌다]

Just leave it if you're scared of getting an earful from Ms. Park.

‪(강태) ‪내가 나중에 반납할 테니까

I'll return it later.

‪(문영) ‪욕은 나중에 먹고 밥부터 먹자

Yes, save that for later. Let's go eat something first.

‪(강태) ‪뭐야

What are you doing here?

‪[흥미진진한 음악]

‪(문영) ‪오...

‪오, 오, 오

You can't come in here. Get out.

‪여기 외부인 출입 금지야, 나가

You can't come in here. Get out.

‪방금 나간 애가 ‪너 여기 있다고 문까지 열어 주던데?

The guy who just left said I'd find you here and let me in.

‪[탄성]

‪- (강태) 나가, 빨리 ‪- 아, 왜?

-Get out. -Why?

‪- (강태) 나가라고, 얼른 ‪- (문영) 아, 씨...

-Just get out. -Gosh.

‪(문영) ‪응?

‪[문영의 탄성]

‪[강태의 힘주는 숨소리] ‪(문영) ‪와...

‪잠깐만

Let go of me.

‪[강태의 당황한 숨소리]

‪[웃음]

‪[흥미진진한 음악] ‪[어색한 웃음]

‪(문영) ‪뭐, 서로 쌩까자고?

What? You think we should pretend not to know each other?

‪표정 보니 딱 그렇네

That's what your face is telling me.

‪(주리) ‪그래 주면 고맙고

I'd appreciate that.

‪그게 뭐 어려운 일이라고

Sure, it's nothing difficult.

‪강태 씨랑은 어떻게 아는 사이야?

How do you and Gang-tae know each other?

‪[라이터를 탁 닫는다]

‪[웃음]

‪왜, 그건 모른 척이 안 되니?

Why do you ask? That you can't ignore?

‪난 그게 참 그렇더라

That's something I never understood.

‪사람과 사람 사이를

How can you define a relationship in just one word?

‪어떻게 똑 떨어지는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지?

How can you define a relationship in just one word?

‪[몽환적인 음악]

How can you define a relationship in just one word?

‪(문영) ‪만날 때마다 생과 사를 오갈 만큼 ‪극적이었고

Every encounter we've had was awfully dramatic, being an inch away from death.

‪그 순간마다 서로가 서로한테 ‪늘 반전이었어

And every moment we crossed paths, we surprised each other.

‪그런 우연이 쌓이고 쌓여서

If such coincidences, one after another,

‪어쩌다 여기까지 흘러왔다면

somehow led us here,

‪그걸 무슨 사이라고 해야 돼?

how would you define our relationship?

‪운명 따위로 퉁치는 건 좀 진부하잖아 ‪그렇지?

It'd be such a cliché to say that we're destined for each other. Right?

‪[한숨]

‪[한숨]

‪[타이어 마찰음]

‪(문영) ‪타

Get in.

‪[흥미진진한 음악]

‪타라고 ‪[통화 연결음]

I said, get in.

‪[자동차 경적]

‪(강태) ‪지금 어디예요? ‪[자동차 경적]

Where are you?

‪[자동차 경적이 계속 울린다]

‪나중에 다시 걸게요

I'll call you again later.

‪기운 빼지 말고 타

Don't waste your energy. Just get in.

‪고기 먹자, 나 배고파

Let's go eat some meat. I'm hungry.

‪너 혼자 먹어 ‪나 같이 먹을 사람 있으니까

Go by yourself. I have plans for dinner.

‪아, 우리 상태 오빠?

Oh, with Sang-tae?

‪(문영) ‪잘됐네

That works out perfectly. We can have the meet-and-greet today. Where do you live?

‪저번에 못 한 팬 미팅 오늘 하지, 뭐 ‪집이 어디야?

We can have the meet-and-greet today. Where do you live?

‪이렇게 막무가내로 덤비면 ‪다들 잘 먹혀 줬나 본데

I guess bulldozing your way through like this usually works,

‪나한텐 절대 안 통해

but it'll never work with me.

‪아...

‪청산리 벽계수였어?

You're going to play hard to get?

‪(문영) ‪와, 재밌겠다

This will be fun.

‪해 보자, 먹히나 안 먹히나

Let's find out whether you'll give in or not.

‪[문영의 웃음]

‪알았어, 알았어

Okay, fine.

‪눈으로 씹어 먹겠네, 아주

Look at those glaring eyes of yours.

‪오늘은 그냥 갈게

I'll leave you alone today.

‪['사이코'라고 말하는 효과음]

‪대신 다음에 또 튕기면 ‪그땐 납치할 거야!

But I'll kidnap you if you play hard to get next time I see you!

‪[자동차 시동음]

‪[한숨]

‪[긴장되는 음악]

‪[밤새 울음]

‪[긴장되는 효과음]

‪[긴장되는 효과음] ‪[문영의 비명]

‪[타이어 마찰음]

‪[문영의 거친 숨소리]

‪[떨리는 숨소리]

‪[흥미진진한 음악] ‪[고라니의 울음]

‪[거친 숨을 내뱉는다]

‪아이, 씨발, 존나 깜짝 놀랐네

Fuck, that scared the crap out of me.

‪[고라니의 울음] ‪(문영) ‪닥쳐, 이 고라니 새끼야!

Shut up, you stupid deer!

‪안 닥쳐?

You won't shut up?

‪[울음]

‪아악!

‪[고라니의 울음] ‪으악!

‪(문영) ‪아악!

‪[고라니의 울음] ‪[자동차 경적]

‪[익살스러운 효과음]

SEONGJIN DEER MILK

‪[바코드 인식음]

‪- 좋은 하루 되세요 ‪- (주리) 감사합니다

-Have a great day. -Thank you.

‪(강태) ‪어?

‪[옅은 웃음]

‪(주리) ‪같이 저녁 먹고 오는 거 아니었어요? ‪[멀리서 개가 왈왈 짖는다]

I thought you were having dinner with her.

‪(강태) ‪아, 그럴 사이 아니에요

No, we're not close.

‪집에서 고작 한 끼 먹는데 ‪저녁은 형이랑 먹어야죠

And dinner is the only meal I can have at home, so I should eat with my brother.

‪(주리) ‪그렇죠 ‪[휴대전화 진동음]

Right.

‪(강태) ‪어, 재수야

Hey, Jae-su.

‪아, 다 왔어

I'm in front of the house. There's Coke in the fridge.

‪콜라는 냉장고에 있고

I'm in front of the house. There's Coke in the fridge.

‪그래

Yes.

‪응

Okay.

‪[신비로운 음악]

‪[밤새 울음]

‪[까마귀 울음]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상인) ‪아, 안 되는데

BORN IN OJI-GUN, SEONGJIN CITY This isn't good.

‪아, 여기는 진짜 안 되는데

Gosh, she really shouldn't go to this place.

‪(승재) ‪거기가 어디인데요? ‪[상인의 한숨]

What place?

‪저주받은 성

The cursed castle.

‪[신비로운 음악] ‪[밤새 울음]

‪[딸랑거리는 소리가 난다]

‪(상인) ‪문영이 태어난 기념으로

It's a mansion Mun-yeong's father built

‪걔네 아빠가 직접 지은 저택이야

to celebrate her birth.

‪부인이 글 쓰는 데 집중할 수 있게

He built it in the middle of a remote forest

‪엄청 깊은 숲속에다 지었어

so that his wife could focus on her writing.

‪[문이 덜컹 열린다]

‪[긴장되는 효과음]

‪뭐, 한때 건축 대상을 받을 정도로 ‪으리으리했는데

It used to be a fancy mansion, and it even won a grand award for its architecture.

‪지금은 완전히 폐허지

But it's turned into ruins.

‪귀신의 집

It's like a haunted house.

‪(승재) ‪팔면 되지, 왜 여태 그냥 뒀대요?

But she can sell it. Why hasn't she sold it all this time?

‪(상인) ‪야

Hey, how can she sell it when it's not sellable?

‪팔려야 팔리지

Hey, how can she sell it when it's not sellable?

‪거기서 걔네 엄마 그렇게 되고

Her mother ended up like that in that house,

‪걔네 아빠, 아유, 저렇게 되고

and her father... Even he ended up like this.

‪그 재수 옴 붙은 델 누가 사려고 들어?

Who'd want to buy a house where so many bad things happened?

‪그렇게 저렇게...

"Like that" and "like this"?

‪뭐가 어떻게 됐는데요?

What exactly happened to them?

‪알려고 하지 마, 뒈져

Don't pry, or you'll get in trouble.

‪(승재) ‪네 ‪[상인의 한숨]

Okay.

‪작가님은 갑자기 ‪거길 왜 내려가셨대요?

By the way, why did Ms. Ko go there out of the blue?

‪그러게

Right?

‪왜일까? 어?

I wonder why.

‪왜긴 왜야!

What do you think?

‪어떤 무개념이!

It's because some idiot did a background check on someone

‪누구 뒷조사해서!

It's because some idiot did a background check on someone

‪(상인) ‪나 몰래 갖다 바쳤기 때문이겠지!

and showed her that without even telling me!

‪뒷조사를 갖다 바치는 게 낫지

I did it because I figured it'd be better

‪제 목숨을 바칠 순 없잖아요

than losing my life for not doing the job.

‪뭐, 인마? 어?

What did you say?

‪(상인) ‪아이고, 이거를 그냥 아주, 그냥

Gosh, you little...

‪아유, 진짜! 아유!

Jeez, seriously. Unbelievable!

‪아유

‪[문이 달칵 열린다]

‪[신비로운 음악]

‪[문이 탁 열린다]

‪[문이 삐거덕거린다]

‪[문이 철컹거린다]

‪[풀벌레 울음] ‪[한숨]

‪[물건이 툭 떨어진다]

‪[힘주는 신음]

‪[신비로운 효과음]

‪(지왕) ‪괜히 뭐라 뭐라 헛소리도 하고

Also, he keeps saying things that make no sense.

‪증상이 참 여러모로 고약하거든, 이게

His symptoms are really awful, I must say.

‪[몽환적인 음악]

‪[힘겨운 신음]

‪[한숨]

‪배고파

I'm hungry.

‪[지글지글 소리가 들린다]

‪[재수가 흥얼거린다]

‪(재수) ‪[흥얼거리며] ‪삼겹살

Grilled pork belly. It looks delicious!

‪맛있겠다

Grilled pork belly. It looks delicious!

‪[재수의 다급한 숨소리]

‪[날카로운 효과음]

‪(재수) ‪자기야, 아

Hey, sweetie. Open wide.

‪(순덕) ‪아이고, 다리야

-Oh, my legs. -My gosh!

‪[순덕의 힘겨운 신음] ‪(재수) ‪아이고, 아이고

-Oh, my legs. -My gosh! -Take this. -Here, I got it.

‪- (순덕) 야, 이것 좀 받아 봐 ‪- (재수) 아이고, 예예

-Take this. -Here, I got it.

‪- (재수) 아, 뜨거워, 뜨거워 ‪- (순덕) 뜨거워, 뜨거워

-Gosh, it's hot! -It's hot. Be careful.

‪- (순덕) 조심해, 조심해 ‪- (재수) 오, 찌개, 찌개

-Gosh, it's hot! -It's hot. Be careful. Nice, look at this stew.

‪(재수) ‪[흥얼거리며] ‪된장찌개

This soybean paste stew looks so good!

‪- (순덕) 자 ‪- (재수) 예, 맛있겠다

This soybean paste stew looks so good!

‪[재수의 헛기침]

‪(순덕) ‪내 팔자가 환갑 넘어서부터 펴진다더니 ‪그 말이 딱 맞네

I was told I'd live a comfortable life starting at the age of 60. It was totally right.

‪이 절간 같은 집에 껑충한 사내가 ‪셋씩이나 굴러 들어오고

Three young men moved into this house in the middle of nowhere,

‪따박따박 월세까지 받아먹고

and I can even collect rent every month now.

‪아주 인복에 쇳복까지 ‪말년 복이 제대로 터지네

I live with good people who bring me money. I got so lucky in my twilight years.

‪[순덕의 웃음]

‪솔직히 저는

I'm renting a semi-basement room that doesn't get much natural light.

‪일조량이 상당히 없는 반지하방인데

I'm renting a semi-basement room that doesn't get much natural light.

‪(재수) ‪여기 옥탑이랑 월세가 똑같은 건 ‪좀 그렇지 않나...

It's not fair that I'm paying as much as they're paying for their rooftop room.

‪넓기는 그 방이 제일 넓어

You're renting the biggest room in this house.

‪[순덕의 웃음]

You're renting the biggest room in this house.

‪(순덕) ‪거기 저, 밥그릇 좀 줘 봐

Hey, pass me your bowl.

‪네

Sure.

‪[순덕의 힘주는 신음]

All right.

‪(순덕) ‪이거, 이거 더 먹어 ‪[강태의 당황한 신음]

-Here, have some more. -My gosh.

‪(강태) ‪아, 아, 너무 많은데...

That's too much.

‪나는 약을 한 주먹씩 먹어야 돼서 ‪이 배 좀 남겨 놔야 돼

I have to take a fistful of pills, so I need to save some room.

‪[순덕의 웃음]

so I need to save some room.

‪(순덕) ‪팍팍 좀 퍼 먹어

Eat up.

‪아, 먹는 게 시원찮으니까 ‪그렇게 말랐지

You eat like a bird. That's why you're so skinny.

‪(주리) ‪왜 자꾸 억지로 먹이려 그래, 체하게

Don't force him to eat more. He won't be able to digest the food.

‪(순덕) ‪아이고?

Goodness.

‪다이어트한다는 년이 잘한다

Look at you. Didn't you say you were on a diet?

‪[따뜻한 음악]

‪(재수) ‪[작은 소리로] ‪형님

Sang-tae.

‪강태 찍혔다, 찍혔어

Gang-tae has been picked.

‪어디 찍혔어? 찍혔어? ‪찍히면 아파

Gang-tae has been picked. What? Someone pinched you? That must've hurt.

‪- 어디, 발, 발? ‪- (재수) 아, 아니, 아니

-Where? Your foot? -No.

‪사윗감으로 찍혔다고

I'm saying she wants him to be her son-in-law.

‪눈도장 쾅

She's got her eyes on him.

‪눈 엄청 매워 ‪눈 엄청 매워, 매워, 엄청

What? The eyes? That's very dangerous.

‪- (재수) 어, 어, 먹어, 먹어, 먹어 ‪- (상태) 어, 먹어, 엄청 배고파

Hey, eat up. -Eat. Eat up. -Eat up.

‪(순덕) ‪자

-Eat. Eat up. -Eat up.

‪[즐겁게 대화를 나눈다]

-Hey, don't. -Don't do that!

‪(재수) ‪어, 조심해, 어, 벌레, 벌레!

-Hey, don't. -Don't do that! No! A bug!

‪으, 으, 으, 벌레, 벌레!

No! A bug! There's a bug!

‪[함께 웃는다]

There's a bug!

‪[긴장되는 음악]

‪[떨리는 숨소리]

‪춥다

It's cold.

‪[음산한 효과음]

‪"환영합니다"

‪[신비로운 음악] ‪[뽀드득거리는 효과음]

‪(여자) ‪옛날 옛날 깊은 숲속 어느 성에

Once upon a time in a castle in the middle of a deep forest

‪오랜 잠에 빠진 공주가 있었대

lived a princess who had been asleep for many years.

‪[의미심장한 음악]

‪[질퍽거리는 소리가 난다]

‪[신비로운 음악]

"A needle on a spinning wheel will kill her."

‪(여자) ‪'이 아이는 물레 바늘에 찔려 ‪죽게 될 것이다'

"A needle on a spinning wheel will kill her."

‪공주가 태어난 날

That was the curse

‪사악한 마녀가 나타나 ‪저주를 걸었기 때문이었지

the evil witch put on the princess the day she was born.

‪겁이 난 왕은 ‪나라의 모든 물레를 불태워서

Frightened, the King burned every spinning wheel in his kingdom

‪이 저주를 피하려 했지만

to avoid the curse,

‪결국 공주는 변장한 마녀가 건넨 ‪장미 가시에 찔려

but the princess ended up getting pricked by a thorn on the rose given to her by the witch in disguise and fell asleep.

‪깊은 잠에 빠지고 말았어

given to her by the witch in disguise and fell asleep.

‪[놀란 숨소리]

‪[떨리는 숨소리]

‪[의미심장한 효과음]

‪[어두운 음악] ‪(여자) ‪이 동화의 교훈은

This fairy tale tells you that

‪정해진 운명은 ‪절대 거스를 수 없다는 거야

you can never escape your destiny.

‪그래

Right.

‪왕자의 키스

The prince's kiss.

‪[음산한 효과음]

The prince's kiss.

‪그가 공주의 저주를 풀어 줄 순 있겠지

I suppose he could break the curse.

‪그렇지만 너무 기대하진 마

But don't get your hopes up too high.

‪왜냐하면

Because

‪내가 그 왕자를 죽일 거니까

I will kill that prince.

‪[문영의 떨리는 숨소리]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여자의 웃음]

‪[출렁거리는 소리가 난다]

‪(여자) ‪살려 줘

Save me!

‪[긴장되는 음악] ‪[여자의 신음]

Save me!

‪제발...

Please...

‪[흐느끼며] ‪살려 줘

Save me.

‪제발

Please...

‪살려 줘

Save me.

‪살려 줘! ‪[문영의 놀란 숨소리]

Save me!

‪[거친 숨소리]

‪(강태) ‪스스로 통제가 안 될 땐

When you can't control yourself,

‪[잔잔한 음악] ‪이렇게 양팔을 엑스 자로 교차해서

cross your arms like this

‪양쪽 어깨를 번갈아서 토닥여 줘

and take turns tapping on each shoulder like this.

‪[떨리는 숨소리]

‪울지 마

Don't cry.

‪[한숨]

‪[한숨]

‪(행자) ‪어, 저기 온다

Oh, he's here.

‪[흥미진진한 음악]

‪높은 분이에요?

Is he someone high up?

‪이 지역 국회 의원 아들요

His father is an assemblyman from this district.

‪(기도) ‪민석이 형

Hey, Min-seok.

‪- 아, 누나! ‪- (행자) 아, 진짜

-Haeng-ja! -My gosh.

‪(행자) ‪야, 난 멀리서 보는데

From afar, I thought you were Chow Yun Fat.

‪뭐, 주윤발이 오나 했네, 어?

From afar, I thought you were Chow Yun Fat.

‪잘 지냈어요?

-How have you been? -Well, you know. So-so.

‪(기도) ‪아이, 뭐, 그럭저럭요

-How have you been? -Well, you know. So-so.

‪병원에 뭐, 문제없죠? 어?

Everything's been good at the hospital, right?

‪아이, 그럼요, 덕분에

Of course, thanks to you.

‪자, 그럼 가시죠

-All right, let's go. -Wait, hang on.

‪잠깐, 잠깐만, 근데...

-All right, let's go. -Wait, hang on. Well, I'm here.

‪(기도) ‪아이, 근데 내가, 내가 왔는데 ‪어떻게 저기, 원장 샘이 안 보여요?

Well, I'm here. How come the director is nowhere to be seen?

‪아, 이게, 이게 깜깜해서 그런 건가?

Oh, is it because of my sunglasses?

‪[속삭인다]

‪화장실?

Oh, he's in the bathroom?

‪(지왕) ‪용아

Yong! Where are you?

‪어디 있니? 처용아

Yong! Where are you? Cheo-yong!

‪처용아

Cheo-yong.

‪[지왕의 힘주는 신음]

‪[당황한 신음]

‪아, 낮잠 자려면 ‪그게 있어야 가위에 안 눌리는데

I need it to take a nap. Without it, I'll have sleep paralysis.

‪[신비로운 효과음]

‪(문영) ‪[졸린 목소리로] ‪수습 못 할 사고가 어디 있어?

All problems can be sorted out.

‪(상인) ‪있어

No, not this.

‪이번 건 사이즈가 달라

This one is huge.

‪목격자가 한둘이 아닌 데다가

There are many witnesses,

‪소문이 소문을 더해 가지고 ‪얼마나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and the rumors are spreading so quickly.

‪아유!

Damn it! Why does this country have to be an IT powerhouse?

‪(상인) ‪이 염병할 IT 강국, 진짜

Damn it! Why does this country have to be an IT powerhouse?

‪징징대지 마, 골 울려

Stop whining. You're making my head pound.

‪(상인) ‪야

Hey, I bet you don't want to cry as much as I do.

‪너 나만큼 울고 싶니? 어?

Hey, I bet you don't want to cry as much as I do. They're even saying you should be disqualified as a candidate for the award.

‪너 지금 안데르센상 후보 자격도 ‪박탈시킨다고 난리야

They're even saying you should be disqualified as a candidate for the award.

‪거기다가 너 이번 신간도 ‪판매 금지 가처분 신청...

And there's an injunction request against your new book...

‪[상인의 한숨]

‪(상인) ‪됐고

Forget it.

‪문영아

Mun-yeong.

‪우리 그냥 기자들 모아 놓고 ‪시원하게 한번 울자

Let's just gather some reporters and cry our eyes out.

‪너 메소드 연기 잘하잖아

I mean, you're a great actress.

‪나 대사까지 다 써 놨어

I've even written your lines.

‪창작의 고통, 차기작에 대한 부담

"The stress from the creative process, the new book,

‪(상인) ‪뭐, 불면증, 이런저런 스트레스로

my insomnia, and so on

‪감정 컨트롤이 안 돼서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my insomnia, and so on led me to lose grip over my emotions and make such a mistake--"

‪고대환 팔아

Use Ko Dae-hwan as an excuse.

‪(상인) ‪누구? ‪[흥미진진한 음악]

Who? You mean, your father?

‪- (상인) 너희 아버지? ‪- (문영) 받아 적어

Who? You mean, your father? Write this down.

‪(문영) ‪고문영 잠적

"Ko Mun-yeong disappears.

‪(문영) ‪알고 보니 치매 걸린 아버지 간병 중

But turns out, she's been looking after her father with dementia.

‪이대로 은퇴 선언?

Will she retire from her career?"

‪뒤에 물음표로 여지만 남겨

End it with a question so that it sounds like a possibility.

‪그렇지

Yes.

‪마녀사냥이 한창인데 ‪갑자기 그 마녀가 사라진다

The witch disappears in the middle of a witch hunt.

‪[손가락을 딱 튕긴다] ‪(상인) ‪그렇지

That's it!

‪다시 애타게 찾는 게 대중이지

The public will want you back.

‪이야, 문영아

Mun-yeong, great minds think alike!

‪야, 너 어쩜 그렇게 ‪나랑 생각이 똑같냐, 어?

Mun-yeong, great minds think alike!

‪우리가 아주 그냥 ‪환상의 파트너다, 그렇지?

We're such a great team, don't you think?

‪[통화 종료음] ‪여보세요?

Hello? Hey, hello?

‪여보, 여보세...

Hello? Hey, hello?

‪어유, 이 독한 거, 어?

Goodness, that heartless woman.

‪팔 게 없어서 너희 아버지를 파냐?

You want to use your father as an excuse?

‪어유!

‪무서운 거, 이거

She scares me.

‪[한숨]

‪[한숨]

‪[별이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HOW CAN WE HELP?

‪[휘파람 소리가 들린다]

‪[흥미진진한 음악]

‪이제 쇼 시작한다

The show begins now.

‪[힘주는 신음]

IT'S OKAY TO NOT BE OKAY

‪"안정실"

IT'S OKAY TO NOT BE OKAY

‪[기도의 기분 좋은 신음]

IT'S OKAY TO NOT BE OKAY

‪[힘주는 탄성]

IT'S OKAY TO NOT BE OKAY

‪예스!

‪[기도의 기분 좋은 탄성]

‪(강태) ‪여기 CCTV 있어요

There's a camera in this room.

‪(기도) ‪알고 있어요

I know.

‪아, 나는 누가 막 이렇게 ‪날 집중해서 쳐다보고 그러면

I know. The thought of someone looking at me intently gets me so excited.

‪아, 막 그렇게 좋더라고, 그게 ‪아, '컴 온'

The thought of someone looking at me intently gets me so excited.

‪[기도의 기분 좋은 신음]

‪(강태) ‪자, 소지품 여기 넣으시고

You can put your stuff here.

‪[강태가 신발을 툭 내려놓는다] ‪일단 옷부터 갈아입을까요?

Why don't you get changed first?

‪지금 되게 추워 보이는데

You look very cold now.

‪(기도) ‪아닌데, 나 지금 되게 안 추운데

No, I'm not cold at all. You're totally mistaken.

‪잘못 보고 있는 거 같은데

No, I'm not cold at all. You're totally mistaken.

‪[기도의 거친 숨소리]

‪네? 조증요?

What? Manic syndrome?

‪(별) ‪급성 조증으로 ‪봄마다 오는 재환 환자니까

He comes here every spring due to his acute manic episodes,

‪이스케이프 조심해야 돼요

so make sure he doesn't escape.

‪비만 오면 이 산 저 산 ‪산을 하도 타고 다녀서

Whenever it rains, he sneaks out and wanders in the mountains.

‪날다람쥐라 잡지도 못해

He's fast, so he's hard to catch.

‪이야, 씨...

Gosh, an assemblyman's son suffers from manic episodes?

‪국회 의원 아들이 조증?

Gosh, an assemblyman's son suffers from manic episodes?

‪대통령은 감기 안 걸리니?

Does the President never catch a cold?

‪(행자) ‪아픈데 누구 아들이 무슨 상관이고

Why does his dad's vocation matter? It's not like his condition is something he has to hide.

‪조증이 감춰야 될 성병이라도 돼?

It's not like his condition is something he has to hide.

‪환자를 그딴 선입견으로...

You should not deal with patients with such biased--

‪예, 예, 명심하겠나이다, 마마

Okay, I heard you. I will remember that, ma'am.

‪뭐, 마마?

What? Ma'am?

‪(행자) ‪나 아직 말 안 끝났어 ‪오차용, 일로 와 봐

Hey, I'm not done. Get back here.

‪야, 쟤...

Hey, that brat... My gosh, look at him.

‪어머, 쟤 좀 봐?

Hey, that brat... My gosh, look at him.

‪오차용!

Cha-yong.

‪야, 쟤...

Hey, that punk... He must have lost his mind, right?

‪쟤 지금 미친 거지, 그렇지?

Hey, that punk... He must have lost his mind, right?

‪적대적 반항 장애가 ‪살짝 의심되긴 해요

I'm thinking he might have oppositional defiant disorder.

‪(행자) ‪아, 그래

Yes.

‪어, 그래

Well, you're right.

‪아픈 사람한테 화내는 거 아니야

He needs help. I shouldn't be mad at him.

‪화내지 말자, 행자야

Don't get mad at him, Haeng-ja.

‪야, 오차용!

Hey, Cha-yong!

‪형, 혹시 그...

Have you heard of the place called Morning Sun?

‪모닝썬이라고 아나?

Have you heard of the place called Morning Sun?

‪아침 해 뜰 때까지 놀아 젖히는 ‪클럽이라고 해서 모닝썬인데

It's a club where you can party until the sun comes up. Hence the name. You know, I heard it's the hottest club at the moment,

‪아니, 요새 거기가 ‪그렇게 핫하다고 하길래 내가

You know, I heard it's the hottest club at the moment, so I went there.

‪거기를 딱 떴거든?

so I went there.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소란스럽다]

‪[반가운 탄성]

‪물 좋고, 음악 좋고

The pretty girls and the good music totally lifted my spirits, so I did something nice.

‪기분도 막 이렇게 올라오니까 ‪내가 좋은 일 좀 했지

totally lifted my spirits, so I did something nice.

‪(기도) ‪자!

All right!

‪내가 오늘 여기 싹 다 쏜다, 마셔!

Everything's on me, all night! -Drink all you want! -Nice!

‪[함께 환호한다]

-Drink all you want! -Nice!

‪아, 난 남들한테 돈 쓸 때 ‪그렇게 기분이 좋더라?

I love spending money on others.

‪나중에 할 거 없으면 자선 사업가 ‪뭐, 이런 거나 좀 할까 봐

I should become a philanthropist if I have nothing else to do later on.

‪암튼 그날 술값이 뭐 ‪한 2천 가까이 나왔나? 근데

Anyway, I think the bill came to about 20 million won that night. But...

‪분실 카드라는데요?

This credit card has been reported missing.

‪'왓'?

‪[긴장되는 음악]

‪아, 우리 아빠가 내 뒤통수를 쳤네

My dad totally blindsided me.

‪(기도) ‪아, 그래서 뭐, 어떡해, 일단

I had no choice

‪존나 튀었지!

but to run like fuck.

‪[사람들의 비명]

‪[자동차 경적] ‪[기도의 놀란 탄성]

‪[타이어 마찰음]

‪[기도의 놀란 탄성] ‪[타이어 마찰음]

‪[기도의 놀란 탄성]

‪[놀란 탄성]

‪아이, 급하니까 ‪그냥 도로로 뛰어들었고

I just ran into the road because I had to lose them.

‪뛰다 보니까 막

Then I got freaking hot because I had been running for a while.

‪아, 아유, 막 존나 더웠고

Then I got freaking hot because I had been running for a while.

‪더우니까 그냥 옷 다 벗어젖혔고

And that's why I took off all my clothes!

‪[거친 신음]

And that's why I took off all my clothes!

‪"FBI 경고"

‪[타이어 마찰음]

‪[와장창 부딪치는 소리가 난다]

‪[타이어 마찰음]

‪[쿵 하는 소리가 들린다]

‪[편안한 음악]

‪[입소리를 푸 낸다]

‪[굉음]

‪[경쾌한 음악]

‪[놀란 탄성]

‪[숨을 깊게 내뱉는다]

‪그러다 보니까 난 또 여기 와 있네

And I ended up here again.

‪100m 몇 나와요?

How fast can you run 100m?

‪나? 나 개빠르지

Me? I'm so freaking fast.

‪봤지? 이런 식이면 한 뭐, 7초 나오지 ‪형은?

See that? About seven seconds, I think. What about you?

‪난 6초

Me? Six seconds.

‪아, 뭐, 네발로 뛰어? ‪뭐야, 뭐, 치타야, 뭐야?

What? Do you have four legs? Are you a cheetah or something?

‪체육 시간에 붙어 보든지

We can have a race if you'd like.

‪(기도) ‪오, 형 완전히 내 스타일이다

I like you.

‪[옅은 웃음]

‪갈까요, 면담실?

Shall we go to the counseling room?

‪오케이, 갑시다

Let's go.

‪(기도) ‪아, 이 형 뒤에서 보니까 몸, 아유

My gosh. From the back, I can tell that you work out.

‪운동하나 봐, 형, 3대 몇 쳐요?

My gosh. From the back, I can tell that you work out. What do you do? I can tell you're ripped.

‪운동한 몸인데, 아주

What do you do? I can tell you're ripped.

‪- (기도) 아, 민석이 형! ‪- (민석) 어서 와요

-Min-seok! -Welcome. Gosh, Min-seok.

‪(기도) ‪아, 형, 진짜

Gosh, Min-seok.

‪(강태) ‪3시까지 병원 와야 되는 거 알지?

You know you have to be here by 3 p.m.

‪도착하면 전화하고

Call me when you get here.

‪지금은 뭐 하고 있어? ‪또 책에 그림 그려?

What are you up to now? Are you doodling on your book again?

‪밀가루 반죽에

No, on the dough.

‪(상태) ‪재수 씨 돈 엄청 많아 ‪의외, 의외로, 의외로

Jae-su is actually very rich. Who knew?

‪어?

What?

‪(재수) ‪안녕하세요, 네, 어서 오세요

-Hello. -Come on in.

‪손님, 손님, 손님, 손님, 손님

Hey, customers. We have customers.

‪[작은 소리로] ‪누구야, 강태? 끊어

Is it Gang-tae? Hang up.

‪끊어, 끊어, 끊어

Is it Gang-tae? Hang up.

‪방금 무슨 소리야?

What was that sound just now?

‪닫아, 닫아, 끊어

Hang up. Just hang up!

‪- 형, 지금 어디야? ‪- (상태) 어, 끊으래

-Hey, where are you? -He wants me to hang up.

‪[통화 종료음]

‪[휴대전화 조작음]

‪[통화 연결음]

‪(차용) ‪선배!

Gang-tae!

‪요법실로 환자들 이동한대요

We have to move the patients to the therapy room.

‪어

All right.

‪(남자1) ‪근데 밖에 써진 거 진짜예요?

By the way, is that really true?

‪피자 한 판 먹으면 ‪공짜로 캐리커처 그려 준다는

We saw on the sign that a free caricature comes with a full-size pizza.

‪(재수) ‪아유, 그럼요

Of course.

‪오픈 기념행사로 ‪딱 한 달만 하는 건데

Just for a month, to celebrate our grand opening.

‪어, 저기 피카소 선생님이 ‪10분 만에 후딱 그려 드립니다

Mr. Picasso over there will draw you one in just ten minutes.

‪[재수의 웃음]

‪- (재수) 잠시만요 ‪- (상태) 안 돼

Just a moment, please.

‪잉, 어떡해

What do I do?

‪- (상태) 어떡해 ‪- 형, 형, 그린대, 그린대, 그린대

What do I do? -Sang-tae, they want one. -Gosh.

‪아, 강태가 알면 우리 ‪쫓, 쫓, 쫓, 쫓겨나는데

If Gang-tae finds out, we'll get kicked out.

‪아, 직업 학교도 안 가고 거짓말하고

I didn't even go to school and lied to him.

‪어, 쫓겨날 수밖에 없지 ‪쫓겨날 수밖에

Gosh, he'll kick me out. No doubt!

‪(재수) ‪형님, 쌍방 간에 합의 다 끝났잖아

Gosh, he'll kick me out. No doubt! Hey, we've already agreed to this.

‪내가 장당 만 원씩 쳐준다니까? ‪형이 돈 필요하다며

I'll pay you 10,000 won per caricature. -You said you needed money. -Yes, I do need money.

‪[흥미진진한 음악] ‪어, 나 돈 필요해요

-You said you needed money. -Yes, I do need money.

‪(재수) ‪그래, 형님은 재능 살려 돈 벌어 좋고

Yes, you can use your skills and earn money.

‪나는 손님 끌어 좋고 ‪손님은 공짜 그림 받아 좋고

The free caricatures will attract customers.

‪'에브리바디 비 해피', 뭐가 문제야?

What's the problem?

‪형님, 이거 착한 일이야

Sang-tae, we're doing a good deed. Consider it a donation.

‪기부라고

Sang-tae, we're doing a good deed. Consider it a donation.

‪재능 기부

You're donating your skills.

‪재능 기부는 좋은 거

That is a good deed.

‪(상태) ‪안녕하세요

Hello.

‪[흥미진진한 음악]

‪오늘부터 문예 수업을 맡게 된 ‪고문영입니다

I'm Ko Mun-yeong. I'll be teaching this literature class from now on.

‪[환자들의 환호]

She's beautiful.

‪(환자1) ‪예쁘다

She's beautiful.

‪[탁탁 글씨 쓰는 소리가 들린다]

‪[분필을 탁 내려놓는다]

‪(문영) ‪동화란 무엇일까요?

What is a fairy tale?

‪동화란 제가 아이유와 결혼하는 겁니다

The story of me marrying IU.

‪[환자들의 웃음] ‪(선해) ‪넌 좀 술 좀 그만 마셔

Stop drinking, will you?

‪- (환자1) 아이, 또 술 드셨네 ‪- (아름) 알코올 의존증이에요, 쌤

-He's drunk again. -He's alcohol-dependent, Ms. Ko.

‪- (환자1) 아이, 말도 안 돼 ‪- 아이, 주정태 또 주정하고 있네

-He's drunk again. -He's alcohol-dependent, Ms. Ko. Jeong-tae, you and your drunk talk.

‪주정 아니야

-I'm not drunk. -I call that bullshit.

‪주접이지

-I'm not drunk. -I call that bullshit.

‪(문영) ‪잘 들어요

Attention, everyone.

‪동화란 현실 세계의 잔혹성과 폭력성을 ‪역설적으로 그린

A fairy tale is a cruel fantasy that illustrates the brutality and violence of this world in a paradoxical manner.

‪잔인한 판타지예요

the brutality and violence of this world in a paradoxical manner.

‪(환자2) ‪응?

What?

‪[환자들이 웅성거린다] ‪- (환자1) 잔인한 판타지? ‪- (환자2) 뭔 소리야?

-A fantasy? -What did she say?

‪예를 들어 볼까요?

Shall I give you an example?

‪'흥부전'의 교훈, 뭐죠?

What does Heungbu and Nolbu teach us?

‪(옥란) ‪착하게 살면 로또 대박을 맞는다

If you're a good person, you'll win the lottery.

‪[환자들의 웃음]

‪- (환자1) 웃기는 소리 하고 있네 ‪- 아니

-True that. -Wrong.

‪흥부는 장남이 아니라서 가난했다

Heungbu was poor because he wasn't the eldest son.

‪즉, 장남한테 몰빵한 ‪유산 상속의 문제를 다루고 있죠

It criticizes the primogeniture customs that allowed the eldest sons to inherit everything.

‪[환자들이 웅성거린다] ‪[어이없는 한숨]

-Is that so? -Gosh.

‪'미운 오리 새끼'는?

What about The Ugly Duckling?

‪아, 못생겼어도 차별하지 말자

Don't discriminate against ugly kids.

‪아니

Wrong. The lesson is, "Raising someone else's child is unrewarding,

‪남의 새끼 키워 봐야 헛수고니 ‪네 새끼 간수나 잘해라

Wrong. The lesson is, "Raising someone else's child is unrewarding, so just look after your own."

‪[환자들이 호응한다] ‪(별) ‪저기, 선생님?

-Oh, right. -Excuse me, Ms. Ko?

‪'인어 공주'의 교훈은?

What about The Little Mermaid?

‪(아름) ‪저요

I know. When you're in love, you must love that person faithfully

‪물거품으로 사라지더라도

I know. When you're in love, you must love that person faithfully

‪한 사람을 지고지순하게 사랑해야 한다

even if that means you'll dissolve into sea foam.

‪[환자들의 탄성]

-My gosh! -Oh, my!

‪(선해) ‪그렇게 지고지순하게 사랑해 가지고

-My gosh! -Oh, my! -My goodness. -She loved her husband so faithfully

‪얘가 자기 남편한테 ‪물거품이 되도록 처맞았어

that she let him beat her up to a pulp.

‪[환자들의 웃음]

that she let him beat her up to a pulp.

‪- 유선해 님 ‪- (선해) 네

-Ms. Yoo. -Yes?

‪- (환자3) 아유, 진짜 ‪- (환자1) 이건 몰랐네?

That I didn't know.

‪그이가 아니라...

It wasn't his fault. Alcohol is to blame.

‪술이 때린 거예요, 술이

It wasn't his fault. Alcohol is to blame.

‪[환자들이 웅성거린다] ‪[흐느낀다]

‪(환자1) ‪아이고, 술이 문제야

Alcohol is always the problem.

‪울 거면 나가요

Get out if you want to cry.

‪[흥미진진한 음악]

‪(문영) ‪자, '인어 공주'의 교훈

All right. The lesson we can take from The Little Mermaid

‪약혼자 있는 남자를 넘보면 ‪천벌을 받는다

is that karma will bite you hard if you covet an engaged man.

‪(정태) ‪그럼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는요?

Then what about King Donkey Ears?

‪속병이 안 나려면 뒷담화를 까라

Talk behind people's backs to relieve your stress.

‪아... ‪[환자들의 웃음]

-I see. -Maybe I should do that.

‪(환자1) ‪하긴, 뒷담화는 까야 돼

-I see. -Maybe I should do that.

‪[환자들이 호응한다]

I guess it kind of makes sense.

‪[갈매기 울음]

I guess it kind of makes sense.

‪(문영) ‪자

So let me sum up today's class for you.

‪오늘 수업의 결론

So let me sum up today's class for you.

‪동화는 꿈을 심어 주는 ‪환각제가 아니라

A fairy tale isn't a hallucinogen that gives us hopes and dreams.

‪현실을 일깨워 주는 각성제다

It's a stimulant that makes us face reality.

‪그러니까 여러분도 동화 많이 읽고

So I hope you all read a lot of fairy tales

‪제발 꿈 깨세요

and wake up from your dreams.

‪고문영 선생님

Ms. Ko.

‪(문영) ‪밤하늘의 별을 보지 말고

Don't look up at the stars in the beautiful night sky.

‪시궁창에 처박혀 있는 발을 봐야지

Don't look up at the stars in the beautiful night sky. Look down at your feet that are stuck in a filthy sewer.

‪그게 내 현실이고 ‪그 현실을 받아들이는 순간

The moment you realize that and accept your reality...

‪'에브리바디 비 해피'

‪'해피, 해피'

‪[환자들의 웃음]

‪(환자4) ‪'비 해피'

‪[흥미진진한 음악] ‪(환자들) ‪'해피, 해피'

‪'해피, 해피'

Let's be happy.

‪- (환자5) 해피하자 ‪- (환자1) 해피, 해피하게 삽시다, 더

Let's all live happy lives.

‪[냉장고 문을 탁 닫는다]

‪누가 와요?

Who's here?

‪아, 남 쌤은 주간 회의 때 없어서 ‪몰랐구나?

I guess you didn't know because you weren't at the weekly meeting.

‪원장님이 고 작가한테 ‪문예 수업을 부탁했어

The director asked Ms. Ko to teach literature to our patients in return for letting her dad go for a walk every time she visits.

‪올 때마다 아버지 산책시키는 조건으로

in return for letting her dad go for a walk every time she visits.

‪사, 산, 산책요?

What? "A walk"?

‪하여간 그 너구리 참 용해

I have to say, the director really is something.

‪고 작가가 노리는 뭔가가 ‪여기에 있을 거라더니

He said Ms. Ko must have something here that she wants.

‪진짜였나 봐

I guess he was right.

‪(문영) ‪내 첫 수업 어땠어?

How was my first class?

‪어땠냐고

How was it?

‪진짜 그렇게 생각해?

Do you really believe that?

‪뭐가?

What?

‪인정하면 다 괜찮아진다고?

That we'll be fine once we accept reality.

‪(문영) ‪응

Yes.

‪난 이대로 괜찮고, 넌 너대로 괜찮다

"This is who I am, and you are who you are."

‪서로 인정하면 그만이지

We just need to accept that.

‪자기들끼리만 괜찮으면 뭐 해?

So what if we're okay with it

‪(강태) ‪남들이, 세상이 그렇지가 않은데

when the entire world doesn't think that way?

‪다들 거부하고 밀어내는...

They all refuse to accept...

‪[문영이 하품한다]

They all refuse to accept...

‪아, 미안

Sorry. It was so boring that I almost fell asleep.

‪지루해서 깜빡 졸 뻔했네

Sorry. It was so boring that I almost fell asleep.

‪나와, 불 끄게

Get out so I can turn off the lights.

‪[강태가 문고리를 덜컹 흔든다]

‪(문영) ‪그냥 너도 인정해

-Just accept it. -Accept what?

‪- (강태) 뭘? ‪- 너 욕구 불만인 거

-Just accept it. -Accept what? That you're not satisfied.

‪[강태의 한숨]

‪[한숨]

‪봐

See? I can see your eyes burning with desire.

‪눈에 욕망이 다글다글 한 게

See? I can see your eyes burning with desire.

‪그래서 좋아, 도도한데 천박해서

That's why I like you. You're arrogant but shallow.

‪(강태) ‪참...

‪(문영) ‪아까 보니까 환자들한텐 잘 웃더라?

I noticed you're always smiling to the patients.

‪근데 나한텐 왜 쌀쌀맞아? ‪밤엔 그렇게 뜨거워 놓고

But why are you so cold to me? You were really passionate that night.

‪무슨 소리야?

What are you talking about?

‪며칠 전에 꿈에 네가 나왔거든

I dreamt of you a few days ago.

‪[부드러운 음악]

‪날 침대에 앉혀 놓고

You sat me down on my bed and did this to me.

‪네가 막 이렇게

You sat me down on my bed and did this to me.

‪[익살스러운 음악]

‪오, 오...

‪['사이코'라고 말하는 효과음]

‪(문영) ‪오...

‪오... ‪['사이코'라고 말하는 효과음]

‪난 확실히 욕구 불만 맞아, 인정

Yes, I'm horny. I admit that.

‪조용히 안 해?

Lower your voice.

‪[지퍼를 직 채우는 효과음]

‪(문영) ‪[큰 소리로] ‪나랑 한번 잘래?

Do you want to sleep with me?

‪[익살스러운 음악]

‪왜!

What?

‪[문이 탁 열린다]

What?

‪(환자6) ‪언니, 파이팅! ‪[문이 탁 닫힌다]

She's amazing.

‪[필옹의 놀란 신음]

‪(별) ‪대박

Unbelievable.

‪[문영의 아파하는 신음]

‪적당히 하랬지?

I told you to stop.

‪수작도 정도껏 부려

I'm sick of your jokes.

‪나 네 장단 맞춰서 춤춰 줄 여유 ‪전혀 없거든?

I have no time to play with you.

‪(문영) ‪여유가 없단 거지 ‪춤출 마음이 없단 건 아니네?

That means if you had the time, you'd play along.

‪멋대로 해석하지 마

Don't jump to conclusions.

‪왜 그렇게 재미없게 살아?

Why live a boring life?

‪그렇게 참고 누르다 병나

You'll get sick if you suppress yourself like that.

‪놀고 싶으면 놀아야지

If you want to have fun, then have fun. I know you want some fun.

‪너 놀고 싶잖아

If you want to have fun, then have fun. I know you want some fun.

‪네가 나에 대해 뭘 알아?

What do you know about me?

‪뭘 아는 척 자꾸 함부로 까불어?

Who are you to act up like this?

‪위선자

Hypocrite.

‪[의미심장한 음악]

‪[문영의 웃음]

‪뭘 놀라?

Why are you so startled?

‪살인자라고 한 것도 아닌데

It's not like I called you a murderer.

‪에?

‪표정이 왜 그래?

What's that look on your face?

‪(문영) ‪누가 보면 진짜인 줄 알겠네

Someone might think it's true.

‪뭐, 다들 그렇잖아

People are all hypocrites. We all live with a lot of hatred,

‪속으론 사람 여럿 죽이면서 ‪안 그런 척 위선 떨며 사는 거지

People are all hypocrites. We all live with a lot of hatred, but we act like that's not the case.

‪완전무결한 인간이 어디 있다고

After all, who isn't flawless?

‪[한숨]

‪[한숨]

‪(별) ‪아름 환자님한테 ‪말씀 좀 예쁘게 해 주세요

Can you be nicer to A-reum?

‪(선해) ‪내가 뭘?

What did I do?

‪(별) ‪아니, 안 그래도

Her depression has gotten worse these days.

‪아름 환자님 요즘 우울증 증세가 ‪좀 심해져 가지고

Her depression has gotten worse these days.

‪[어두운 음악] ‪[선해와 별이 계속 대화한다]

Then give her drugs. There's nothing I can do.

‪(대환) ‪잠깐이면 돼, 잠깐이면 돼, 문영아 ‪[어린 문영의 신음]

It'll just be a moment. It'll end even before you know it.

‪[힘겨운 신음]

‪[대환의 힘겨운 신음]

‪[힘겨운 탄성]

‪(별) ‪고대환 님!

Mr. Ko!

‪고대환 님, 왜 그러세요?

Mr. Ko, what's wrong?

‪[문이 탁 열린다] ‪[힘겨운 신음]

‪고 작가님?

Ms. Ko?

‪(남자2) ‪놔! 놔!

Hey! Let me go!

‪나 멀쩡해!

I'm totally fine! I'm not crazy!

‪[남자2가 계속 소리 지른다]

I'm totally fine! I'm not crazy!

‪(주리) ‪오빠

Sang-tae.

‪상태 오빠

Sang-tae.

‪(상태) ‪아, 강태, 강태, 강태 ‪강태 전화 안 받아, 강태 전화 안 받아

Gang-tae. Gang-tae won't answer his phone. I... I pressed number three for emergency. Number three.

‪어, 긴급 전화 3번 눌러, 3번, 3번

I... I pressed number three for emergency. Number three.

‪3번 남주리

I... I pressed number three for emergency. Number three. Number three. Nam Ju-ri.

‪(주리) ‪잘했어요, 여기서 조금만 기다릴까요? ‪[상태가 대답한다]

-You did great. Wait here for a moment. -Okay.

‪(상태) ‪어

‪(주리) ‪주정태 환자 ‪검사 리스트 확인해 주세요

Can you check Mr. Joo Jeong-tae's test results?

‪(간호사) ‪네, 알겠습니다

Can you check Mr. Joo Jeong-tae's test results? Okay.

‪(주리) ‪오빠

Sang-tae.

‪상태 오빠

Sang-tae.

‪(상태) ‪어?

‪[흥미진진한 음악] ‪어?

‪[상태의 다급한 신음]

‪(상태) ‪어?

‪어? 어? 고문영 작가님, 어?

It's Ms. Ko Mun-yeong.

‪어, 고문영 작가님 어디 갔지?

Where did she go?

‪고문영 작가님 봤어요? 어?

Did you see Ms. Ko Mun-yeong?

‪어? 어?

‪[상태의 다급한 신음]

‪고문영, 어?

‪고문영 작가님

‪- (강태) 형 ‪- (상태) 고문영 작가님

-Sang-tae. -Ms. Ko Mun-yeong.

‪여기 있으면 어떡해 ‪지금 주리 씨도 찾고 있어

What are you doing here? Ju-ri is looking for you.

‪고문영 작가님 여기 있었어 ‪고문영, 고문영 작가님 여기 있었어

Ms. Ko Mun-yeong was here. I saw Ms. Ko Mun-yeong.

‪(상태) ‪여기에, 어디 갔지?

Ms. Ko Mun-yeong was here. I saw Ms. Ko Mun-yeong. Where did she go? Did you see her?

‪봤어? 30세 고문영 작가님?

Where did she go? Did you see her?

‪잘못 봤겠지, 그 여자가 여길 왜

I bet you were mistaken. Why would that woman be here?

‪어, 그 여자 아니고 고문영 작가님

Not "that woman." Writer Ko Mun-yeong.

‪그래, 그 작가님이 여길 왜 와? ‪형이 잘못 본 거야

Yes, why would Ms. Ko be here? I'm sure you were mistaken.

‪- (강태) 가자, 형이 잘못 본 거야 ‪- (상태) 어

-Let's go. You were mistaken. -Okay.

‪- (강태) 늦었어 ‪- (상태) 늦었어, 늦었어

-You're late. -I'm sure I saw her here.

‪(상태) ‪고문영 작가님 있었어, 여기에

-You're late. -I'm sure I saw her here.

‪(강태) ‪형, 가서

Sang-tae, once we get there,

‪- 원장님한테 인사 잘해야 돼 ‪- (상태) 어, 어

-be polite to the director. -Okay.

‪(별) ‪작가님

Ms. Ko.

‪작가님!

Ms. Ko.

‪그냥 가시면 어떡해요

You can't leave already. You need to take your father out for a walk.

‪아버님 산책시키셔야죠

You need to take your father out for a walk.

‪내가 왜요?

-Why would I do that? -What?

‪예?

-Why would I do that? -What?

‪아니, 그 조건으로 채용되셨다고...

I heard that's why you decided to teach here.

‪원장님이랑 약속하셨다면서요

The director told me you made a promise.

‪아닌데

That's not true. I don't make promises.

‪난 원래 약속 같은 거 안 해요

That's not true. I don't make promises.

‪뭐 저런... ‪[차 문이 탁 닫힌다]

What the...

‪[자동차 시동음]

‪[타이어 마찰음]

‪[어이없는 숨소리]

‪[흥미진진한 음악]

‪[한숨]

‪스테고사우루스

Stegosaurus.

‪[공룡 울음 효과음]

‪덩치는 산만 한데 ‪대가리 속에 든 뇌는 쥐똥만 해서

It has a huge body, but it has a tiny brain.

‪공룡 중에 제일 무식한 놈

It's the dumbest dinosaur among all dinosaurs.

‪[흥미진진한 음악] ‪(지왕) ‪근데 알고 보면 또 엄청 순진해요

But it's also very innocent.

‪그 아이 이름이 뭐예요?

What's that guy's name?

‪고길동 ‪얘 이름은 고길동입니다, 고길동

Ko Gil-dong. His name is Ko Gil-dong.

‪(지왕) ‪문 보호사!

Mr. Moon.

‪(상태) ‪이거 내가 좋, 내가, 내가 좋아하는 책

This is... This is my favorite book. This one is my favorite, too.

‪이거 내가 좋아하는 책 ‪이것도 내가 좋아하는 책

This is... This is my favorite book. This one is my favorite, too.

‪이거 엄청 좋아하는 젤리

This is my favorite jelly. The green ones taste like apple. I love them.

‪이거 초록색 애플 맛 엄청 좋아

This is my favorite jelly. The green ones taste like apple. I love them.

‪이거 모자, 모자 ‪그림 그릴 때 쓰는 모자

My hat. I wear it when I draw.

‪화가는 아니지만 ‪그림 그릴 때 쓰는 모자

I'm not an artist, but I wear that when I draw.

‪(지왕) ‪이거 나 선물받았어

He gave this to me as a gift. He seems to like me.

‪나 좋아해

He gave this to me as a gift. He seems to like me.

‪[지왕의 웃음]

‪이야, 이 형님 그림 실력이 ‪참 대단하네, 어?

Your brother is really good at drawing.

‪취미로 두기엔 너무 아까운 재능이야

He's too talented to just keep it as a hobby.

‪(상태) ‪원장님 얼굴도 그릴 수 있어요

I can even draw your face. It's 10,000 won per drawing. You don't need to order pizza.

‪한 장에 만 원 ‪피자는 안 먹어도 돼요

It's 10,000 won per drawing. You don't need to order pizza.

‪저, 혹시 형이 나비 얘기도 했나요?

By any chance, did he mention anything about butterflies?

‪나비?

"Butterflies"?

‪아니

No.

‪(지왕) ‪뭐, 첫날인데 차차 하겠지

Today's his first day. I'm sure he'll tell me one day.

‪[지왕이 커튼을 쓱 열어 젖힌다]

‪[흥미진진한 음악] ‪- (지왕) 상태 씨 ‪- (상태) 예

-Sang-tae. -Yes?

‪저기 밖의 풍경이 참 예술이야

Isn't the outside view beautiful?

‪저게 우리 병원의 자부심이거든

It's the best thing about our hospital.

‪(지왕) ‪저 그림 같은 풍경을

But you see, I'd like to move that view to somewhere else.

‪씁, 어디 다른 데다 ‪옮기고 싶은데 말이야

But you see, I'd like to move that view to somewhere else.

‪상태 씨가 도와줄 수 있겠어?

-Will you help me do that, Sang-tae? -Yes.

‪(상태) ‪예예예

-Will you help me do that, Sang-tae? -Yes.

‪어디로 옮기시게요?

Move it to where?

‪(지왕) ‪여기다 옮기려고

I want to move it here.

‪난 상태 씨가

Sang-tae,

‪아까 그, 본 그림 같은 풍경을

I bet you're talented enough to draw

‪똑같이 그려 줄 수 있는 ‪실력자라고 믿는데

the exact picturesque view from my office window.

‪할 수 있겠어요?

Can you do it?

‪[흥미로운 음악] ‪저, 원장님

But sir--

‪이게 상태 씨한테 내리는 내 처방인데

This is my prescription for him.

‪얼마

How much

‪줄 겁니까?

are you going to pay?

‪어? 얼마, 얼마, 얼마 줄 겁니까?

How much... How much money will you pay?

‪얼마 줄 겁니까, 얼마?

-How much will I get paid? -What?

‪- (지왕) 어? ‪- (강태) 혀, 형

-How much will I get paid? -What? -Sang-tae-- -I'll do it if you pay me a lot.

‪(상태) ‪돈 많이 주면 할게요, 돈 많이 주면

-Sang-tae-- -I'll do it if you pay me a lot.

‪얼마, 얼마 줄 겁니까?

How much are you going to pay me?

‪[상태의 옅은 탄성]

‪그리는 거 봐서

That depends on your drawing.

‪[놀란 신음]

‪[상태의 신난 신음] ‪(강태) ‪형

Sang-tae.

‪(상태) ‪와, 얼마 줄 겁니까?

How much will I get paid?

‪[뒤적이는 소리가 들린다]

‪[들뜬 탄성]

‪"공룡"

‪엄청 좋아

Let's see.

‪(강태) ‪이야...

‪우리 형 부자네?

Sang-tae, you're rich.

‪어디 봐 봐, 얼마나 모은 거야?

Let me see. How much did you save up?

‪(상태) ‪안 돼, 안 돼, 안 돼, 안 돼

No, no. I won't... I won't show this to anyone

‪이거, 이거 ‪모, 모, 목표 금액 채우기 전까지는

No, no. I won't... I won't show this to anyone

‪남한테 안 보여 줄 거야, 어

until I reach my goal.

‪[당황한 웃음]

‪내가 남이야?

But I'm your brother.

‪자폐인에게 가족이란

To an autistic person, family members are like close strangers.

‪가장, 가장, 가장 가까운 ‪타인과도 같다

To an autistic person, family members are like close strangers.

‪(상태) ‪가장 가까운 타인

A close stranger.

‪그래서 목표 금액이 얼만데?

So how much do you plan to save up?

‪3,289만 원, 3,289만 원

I need 32,890,000 won.

‪그 돈으로 뭐 하게?

-What are you going to buy with that? -I will buy a car.

‪차 사게, 차

-What are you going to buy with that? -I will buy a car.

‪- 차? ‪- (상태) 차

-A car? -A car.

‪갑자기 차는 왜?

Why all of a sudden?

‪차

A car.

‪그것도 비밀이야?

-Is that also a secret? -A car.

‪차

-Is that also a secret? -A car.

‪알았어, 안 물을게

Okay, I won't ask.

‪(상태) ‪우리, 우리 가족에게 ‪추억과 낭만을 선물하세요, 선물, 어?

"It will give you good memories and a romantic lifestyle. Wherever you go, it will always feel comfortable like home.

‪어, 언제 어디서나 내 집 같은 편안함

Wherever you go, it will always feel comfortable like home.

‪워크스루벤 캠핑카 3,289만 원

Wherever you go, it will always feel comfortable like home. It costs 32,890,000 won. We're having a huge sale." A... A huge sale.

‪파격 세일가로 모십니다 ‪파격, 파격 세일가

It costs 32,890,000 won. We're having a huge sale." A... A huge sale.

‪엄청 싸지

It's really cheap.

‪이걸 왜...

Why do you want this?

‪그거, 그거 사면 우리 ‪1년마다 이사 안 가도 돼, 어

If we buy that, we won't have to move every year.

‪[차분한 음악] ‪(상태) ‪나비가 쫓아와도 금방 도망갈 수 있지

If we buy that, we won't have to move every year. We can run away even if the butterfly chases us.

‪그리고 저, 이삿짐 안 싸도 되고 ‪방 뺄 필요가 없지

We can run away even if the butterfly chases us. We don't need to pack up and move somewhere else.

‪내 동생, 내 동생이 집주인한테 ‪욕 안 먹어도 되고, 욕 안 먹어도 되고

Then... Then the landlord won't get angry at my brother.

‪어디든 갈 수 있어, 어디든

We can go anywhere.

‪워크스루벤 카

‪형

Sang-tae.

‪(상태) ‪이거, 이거, 이거 아직 ‪3,227만 원 아직 남았어, 이거 아직

I still need 32,270,000 won more.

‪(강태) ‪[울먹이며] ‪형

Sang-tae.

‪난 집도, 차도, 돈도 다 필요 없어

I don't need a house, car, or money.

‪난 형만 있으면 돼

All I need is you.

‪위선자

Hypocrite.

‪정말이야

I mean it.

‪형이 내 전부야

You're my everything.

‪어, 돈 벌기가 이렇게 힘들다니까? ‪돈 벌기가, 응?

It's really hard to make money, you know.

‪[상태가 돈통을 달그락거린다]

‪[중얼거린다]

I need 32,890,000 won.

‪(TV 속 권 의원)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I will get rid of OK Psychiatric Hospital

‪[TV 속 권 의원이 계속 유세한다] ‪(행자) ‪선거 때마다 우리 병원 못 없애서

-and the juvenile hall that has been -All the politicians -making our residents feel unsafe. -try so hard to get rid of our hospital

‪아주 그냥 안달복달이 나셨지

-making our residents feel unsafe. -try so hard to get rid of our hospital every time they get ready for an election.

‪아무리 그래도, 응?

But still, his own son gets treated here.

‪자기 아들이 입원해 있는 병원인데 ‪친아빠 맞아요?

But still, his own son gets treated here. How could he do that as his dad?

‪아들보다 배지가 더 중요하겠죠

He cares more about his job than his own son.

‪[별의 한숨]

‪어?

‪[놀란 숨소리] ‪[흥미진진한 음악]

‪[버튼을 탁 누른다]

‪갈매기 777, 갈매기 777

Seagull 777. -I repeat. Seagull 777. -Stop!

‪[소란스럽다]

-I repeat. Seagull 777. -Stop! Get away from me!

‪(기도) ‪가까이 오지 마 ‪[보호사들의 당황한 탄성]

-Back off! Go away! -No, stop!

‪[기도의 다급한 신음]

‪[소란스럽다]

Sorry! Just a moment! -Mr. Kwon, stop! -Oh, gosh!

‪[환자7의 겁먹은 탄성]

-Mr. Kwon, stop! -Oh, gosh!

‪[보호사1의 힘주는 신음]

‪[기도의 겁주는 신음] ‪[보호사1의 당황한 신음]

‪[보호사2의 신음]

‪[보호사들의 신음]

‪(별) ‪어, 깜짝이야

Oh, my goodness.

‪[익살스러운 음악] ‪[기도의 헛웃음]

I can hear your heart beating.

‪너무 들린다, 네 심장 소리

I can hear your heart beating.

‪[기도의 힘주는 숨소리]

‪간다 ‪[보호사3의 힘주는 신음]

See you.

‪[흥미진진한 음악] ‪[기도의 웃음]

‪[기도의 탄성]

Mr. Kwon.

‪[기도의 웃음]

‪[보호사들의 거친 숨소리]

Hey!

‪(행자) ‪야!

Hey!

‪[행자의 한숨]

‪병원에서 뛰는 거 아니라니까

I told them they're not allowed to run inside the hospital.

‪캠핑 가려고요?

Are you planning to go camping?

‪아니요, 그냥

No, I'm just looking.

‪아는 선배가 카라반 대여 사업 하는데

One of my friends rents out camping cars for a living.

‪한 대 빌려서 ‪다 같이 놀러 가도 재밌겠다

We should rent one and go on a trip together.

‪오프 날 맞을 때 다 같이 한번 가요

Let's go when we get the same off day.

‪아, 그럼 다음 달 듀티 ‪확인해 보고 한번... ‪[휴대전화 진동음]

Then I'll check next month's schedule and...

‪(강태) ‪어

Hey.

‪뭐? 탈원?

What? He escaped?

‪언제?

When?

‪(행자) ‪어, 다음 ‪[마우스 클릭음]

Next.

‪(차용) ‪아니, 면담 중에 갑자기 ‪프리 보이딩을 하길래

He started free voiding and wet himself during consultation. So I went to get a new gown and...

‪환자복 챙기러 간 사이에...

So I went to get a new gown and...

‪그래서 동선이 어딘데?

-Where did he go? -Well...

‪(차용) ‪그게...

-Where did he go? -Well...

‪(행자) ‪어어, 잠깐만, 잠깐만

Hey, wait.

‪이거 고문영 작가 차 아니야?

Isn't that Ms. Ko Mun-yeong's car?

‪- (별) 맞는 거 같은데요? ‪- (민석) 예, 이거 맞는 거 같아요

-Yes, I think so. -I think you're right.

‪[타이어 마찰음]

‪[자동차 시동이 뚝 꺼진다]

‪[기도의 옅은 탄성]

‪[코웃음]

‪[코끼리 울음 효과음] ‪[기도의 웃음]

‪[옅은 웃음]

‪이래서 아담, 아담 하는 거였어?

Is this what people would call a "teeny-weeny weenie"?

‪[웃음]

Is this what people would call a "teeny-weeny weenie"?

‪아담해서?

Because it's tiny?

‪[익살스러운 효과음]

‪[익살스러운 음악] ‪[기도의 헛웃음]

‪추워, 추워서

It's... It's cold. That's why it's...

‪[코끼리 울음 효과음] ‪(기도) ‪일시적으로 그게...

It's... It's cold. That's why it's...

‪[문영의 코웃음]

‪출근 중이겠네

He must be on his way to work.

‪타이밍 좋다, 타

Great timing. Get in.

‪네?

What? -Get in. -Okay.

‪- (문영) 타 ‪- (기도) 아, 예

-Get in. -Okay.

‪[자동차 시동음]

‪(기도) ‪누나, 저, 나 쫄려서 그런 거 아닌데 ‪잠깐 빤쓰 좀 잠깐 입을게요

I'm not intimidated or anything, but let me wear my underwear.

‪[타이어 마찰음] ‪(문영) ‪그걸 챙겨서 다녀?

You carry around your underwear?

‪(기도) ‪아아, 이건 빤쓰가 아니고

No, don't think of this as my underwear.

‪내가 유일하게 붙잡고 있는 ‪마, 마지막 정신 줄

It's the only thing that prevents me from losing my mind.

‪[기도의 옅은 웃음]

It's the only thing that prevents me from losing my mind.

‪(차용) ‪고문영 그 여자가 환자를 납치했어요 ‪[흥미진진한 음악]

Ko Mun-yeong kidnapped him.

‪[기도의 환호]

‪[기도의 신난 탄성]

‪누나, 밟아! 밟아 봐! 오!

Drive faster! Go!

‪(주리) ‪어? 어? 어?

‪[기도의 탄성]

‪주리 씨, 차 세워요

Ju-ri, stop the car.

‪고문영!

Ko Mun-yeong!

‪- 차 세워! ‪- (주리) 강태 씨, 비켜요! 위험해!

-Stop the car! -Gang-tae, move! It's dangerous!

‪[코웃음]

‪- 역시 있네 ‪- (기도) 어?

There he is.

‪(기도) ‪어? 어, 저기 잘생긴 형!

It's that handsome guy!

‪나 잡으러 온 거야? 아, 진짜

Is he here for me? My gosh!

‪- (주리) 강태 씨 ‪- (강태) 오지 마!

-Gang-tae! -Don't come!

‪거기 그대로 있어요

-Stay right there. -Hey, wait...

‪(기도) ‪오, 누나, 저기

-Stay right there. -Hey, wait...

‪저기 사람, 사람 있는데, 어?

There's... There's someone there.

‪[기도의 웃음]

‪(기도) ‪누나, 이제, 이제 스톱

Hey, stop.

‪어어, 어, 스톱

‪[자동차 가속음]

‪[겁먹은 신음] ‪(기도) ‪어, 스톱, 스톱, 잠깐만

Wait!

‪잠깐만, 잠깐만, 스톱!

Wait!

‪[기도의 겁먹은 비명]

‪[타이어 마찰음]

‪[자동차 시동이 뚝 꺼진다]

‪[몽환적인 음악]

‪(어린 문영) ‪이래도 내가 좋아?

Do you still like me?

‪겁쟁이

-Coward. -"Hope I never see you again."

‪(강태) ‪다신 보지 말자

-Coward. -"Hope I never see you again."

‪제발 보지 말자

Please. Let's not meet again.

‪(강태) ‪당신 같은 부류는 환자랑 좀 다르지

You're different from patients.

‪그냥 피하는 게 상책이지

It's just best to avoid people like you.

‪[거친 숨소리]

‪[거친 숨소리]

‪(기도) ‪하, 이게 프리 보이딩이라고 ‪나 같은 조증 환자한텐 굉장히 흔한...

It's a urinating disorder. It's common among people who suffer from manic--

‪(문영) ‪입 닫아

Shut your mouth.

‪(주리) ‪아, 씨, 아유

‪아, 저 미친년

That crazy bitch.

‪내려

Get out of the car.

‪이젠 안 도망가네?

You're not running away.

‪피하지도 않고, 멋지다

You're not avoiding me either. I'm impressed.

‪내려

-Get out of the car. -He wants you out of the car.

‪너 내리래

-Get out of the car. -He wants you out of the car.

‪싫어, 안 가 ‪난 가서, 나 가서 놀 거야

No! I don't want to go! I want to go and have fun!

‪(문영) ‪그냥 네가 타, 같이 놀자

Just get in the car. Let's go have fun together.

‪내려, 당장!

Get out of the car right now!

‪넌 왜 맨날 나한테만 신경질이야?

Why are you always so angry at me?

‪신경...

Because...

‪쓰게 만들잖아, 네가

you make me get angry.

‪무심하면 될 걸

Why not just ignore me?

‪근데 그거 알아?

But you know what?

‪무심보다 더 무서운 게

You should always be careful

‪방심이다?

not to be off guard.

‪[자동차 시동음] ‪[흥미진진한 음악]

‪[자동차 가속음]

‪(강태) ‪차 좀 빌릴게요!

Let me borrow your car!

‪[차 문이 탁 닫힌다] ‪[자동차 시동음]

‪[타이어 마찰음]

‪(주리) ‪조심해요!

Be careful!

‪[기도의 웃음]

‪[기도의 탄성]

‪[기도의 탄성]

‪(기도) ‪아니, 계속 따라와!

He keeps following us!

‪(기도) ‪와!

‪누나, 밟아, 밟아, 따라온다, 따라온다

Drive faster! He's getting near us!

‪[기도의 웃음]

‪[자동차 경적] ‪오, 형! 형!

Hey! Hey, dude!

‪(강태) ‪갓길로 차 세워!

Pull over!

‪세우라고, 빨리!

Pull over right now!

‪(문영) ‪싫은데?

I don't want to.

‪[기도의 신난 탄성]

‪[기도의 환호]

‪(선거원들) ‪기호 1번 권만수입니다!

-Vote for number one, Kwon Man-su! -Vote for number one, Kwon Man-su!

‪기호 1번 권만수입니다!

-Vote for Kwon Man-su! -Vote for Kwon Man-su!

‪(선거원1) ‪안녕하세요

Hello!

‪(선거원들) ‪기호 1번 권만수입니다!

-Vote for Kwon Man-su! -Vote for Kwon Man-su!

‪(기도) ‪성진시 여러분!

Listen up, residents of Seongjin City!

‪기호 1번 권만수 의원 ‪절대 찍지 마세요!

Don't vote for candidate number one, Kwon Man-su!

‪겉과 속이 다른 이중인격에 완전 ‪완전 차별주의자입니다

He's a complete hypocrite, and he discriminates people!

‪제가, 제가 막내아들이라 ‪보증합니다, 여러분!

I know him best because I'm his youngest son!

‪[사이렌이 울린다]

‪찍지 마세요! ‪찍지 마세요, 권만수 찍지 마! ‪[흥미진진한 음악]

Don't vote for him! Don't vote for him! Don't vote for Kwon Man-su!

‪(경찰) ‪7040, 7040, 차 세우세요

Number 7040. 7040. Stop the car.

‪7040, 차 세우세요

Number 7040. Pull over.

‪[기도의 웃음]

‪[기도의 신난 웃음]

‪(경찰) ‪7040 ‪[타이어 마찰음]

Stop the car right now! Number 7040!

‪(경찰) ‪차 세우세요!

Stop the car!

‪[기도의 웃음]

‪(경찰) ‪7040, 차 세우세요!

Number 7040. Pull over.

‪[기도의 거친 숨소리]

‪[타이어 마찰음]

‪[자동차 경적]

Get out of the way! Move!

‪(기도) ‪아, 나와, 나와!

Get out of the way! Move!

‪[기도의 신난 신음]

‪[타이어 마찰음]

‪[타이어 마찰음]

‪(기도) ‪오, 오, 오, 비켜!

Oh my gosh!

‪[자동차 경적] ‪[상인1의 비명]

‪[기도의 놀란 탄성] ‪[문영의 탄성]

‪(문영) ‪고추가 풍년이네

That's a lot of chili peppers.

‪[기도의 신난 탄성]

‪[기도의 웃음] ‪[타이어 마찰음]

‪[자동차 경적] ‪[상인2의 놀란 탄성]

‪[기도의 놀란 탄성]

Oh, my goodness!

‪[상인2의 당황한 신음]

Oh, my goodness!

‪[타이어 마찰음]

‪[기도의 웃음]

‪[기도의 신난 탄성]

‪[기도의 신난 탄성]

‪- 뻥이오! ‪- (상인3) 뻥이오! ‪[펑 터진다]

-Watch out for the bang! -Watch out for the bang!

‪[아름다운 음악]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사람들이 대화한다]

KWON MAN-SU'S ELECTION CAMPAIGN My goodness, thank you.

‪(권 의원) ‪다들 잘되시죠, 장사는?

-Is everyone doing well? -Yes, it's all thanks to you.

‪- (상인4) 네, 덕분에요 ‪- (권 의원) 아이고, 그래요

-Is everyone doing well? -Yes, it's all thanks to you. My goodness.

‪(기도 모) ‪이이가 빈대떡을 제일 좋아해요

My goodness. His favorite food is mung-bean pancakes.

‪- (상인4) 아, 그러시구나 ‪- (권 의원) 자, 아

His favorite food is mung-bean pancakes. Here.

‪[함께 웃는다] ‪(상인5) ‪이것도 하나 드셔 보세요

Here. My goodness, you're so kind.

‪아이고, 보기 좋네요

‪[타이어 마찰음]

‪[기도의 거친 숨소리]

‪[기어를 달그락거린다] ‪[자동차 시동이 뚝 꺼진다]

‪(문영) ‪아담

Hey, Teeny-weeny.

‪우리 여기서 놀자

Let's have fun here.

‪[거친 숨소리]

‪- (권 의원) 권만수입니다 ‪- (할아버지1) 네, 아유, 감사합니다

-I'm Kwon Man-su. -Thank you.

‪- (권 의원) 자, 어르신도 ‪- (할아버지2) 감사합니다

-Here. -Thank you.

‪- (권 의원) 맛있게 드시고 ‪- (할아버지2) 예

-Enjoy. -Thanks.

‪(권 의원) ‪기호 1번

-Please vote for number one. -Of course.

‪(할아버지1) ‪자, 1번 갑시다, 1번

-Please vote for number one. -Of course.

‪[저마다 인사한다]

-Thank you. -Thank you. -Thank you in advance. -Thank you.

‪- (할아버지1) 네, 축하드립니다 ‪- (권 의원) 예, 감사합니다

-Thank you in advance. -Thank you. -No problem. -Thank you. -Enjoy. -Goodbye.

‪(할아버지1) ‪예 ‪[기도의 거친 숨소리]

-Enjoy. -Goodbye.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마이크가 삑 울린다]

Hello, everyone!

‪아, 기호 1번 권만수 1번 막내아들 ‪권기도입니다!

I'm Kwon Man-su's youngest son! My name is Kwon Gi-do!

‪저, 저 새끼 왜 저기 있어? ‪[차분한 음악]

What... What the hell is he doing there?

‪예, 보시다시피 저는 정신병자입니다!

As you can see, I'm mentally ill!

‪야, 저 새끼가 왜 저기 있어, 저...

What is that punk doing there?

‪아, 맞아요, 그, 그, 잘난 집구석마다 ‪꼭 하나씩 있다는 돌연변이

Yes, that's right. I'm the ugly duckling of the family.

‪[권 의원의 신음] ‪[선거원들의 당황한 탄성]

‪(선거원2) ‪괜찮으세요? 의원님

-Sir. -My goodness.

‪집안의 망신살이자 망나니입니다!

-My goodness. -I'm the embarrassment of our family!

‪[권 의원의 힘겨운 신음] ‪[기도의 신난 탄성]

‪[웃음] ‪(선거원3) ‪여보세요

Hello?

‪예예, 여기, 저기 ‪성진시 공원 유세장인데요

I'm calling from the park in Seongjin City.

‪[타이어 마찰음]

‪(기도) ‪우리 집이 뭐

You see, everyone in my family

‪엄마, 아빠 뭐, 형, 누나

including my parents, siblings, and my cousins

‪사촌에 오촌까지 그냥

including my parents, siblings, and my cousins went to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Law.

‪그냥 싹 다 서울 법대 나온 ‪먹물들인데요!

went to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Law.

‪아니, 나만 어려서부터 ‪똥멍청이였거든요

I was the only stupid one in my family.

‪[기도의 떨리는 숨소리]

‪근데 그게 내 잘못은 아닌데

But that's not my fault.

‪그냥...

I was...

‪그냥 좀 모자라게 태어난 건데

I was just born a little dumb.

‪공부 못한다고 때리고

But he hit me because I didn't get good grades.

‪이해 못 한다고 무시하고

He looked down on me because I couldn't understand properly.

‪말썽 피운다고 가두고

He locked me up for causing trouble.

‪[잔잔한 음악]

‪[기도의 한숨]

‪나도 같은 자식인데

I mean, I'm also his child.

‪하도 투명 인간 취급 하길래 그냥...

But he treated me like I was invisible. I just...

‪그냥 나 좀, 나 좀 봐 달라고

I just wanted his attention, you see.

‪[울먹이며] ‪제발 나도 좀 봐 달라고

I just wanted him to look at me.

‪미쳐 날뛰다가요

So I did tons of crazy stuff to get his attention.

‪그러다가 진짜로 ‪미쳐 버렸습니다, 여러분!

I just ended up going crazy!

‪(기도) ‪♪ 날 좀 보소, 날 좀 보소 ♪

Look at me, look at me

‪♪ 날 좀 보소 ♪

Look at me

‪♪ 기호 1번 권만수의 아들 ♪

Take a look at number one Kwon Man-su's son

‪♪ 권기도를 보소 ♪

Kwon Gi-do

‪참 잘 논다

He's having so much fun.

‪(문영) ‪그렇지?

Don't you agree?

‪나 그냥

Should I just

‪너랑 놀까?

have fun with you?

‪[잔잔한 음악]

‪그럴까?

Should I do that?

‪(기도) ‪♪ 날 좀 보소, 날 좀 보소 ♪

Look at me

‪♪ 날 좀 보소 ♪

Look at me

‪♪ 기호 1번 권만수의 아들 ♪

Take a look at number one Kwon Man-su's son

‪(기도) ‪형, 혹시 그...

Have you heard of the place called Morning Sun?

‪모닝썬이라고 아나?

Have you heard of the place called Morning Sun?

‪아침 해 뜰 때까지 놀아 젖히는 ‪클럽이라고 해서 모닝썬인데, 아니...

It's a club where you can party until the sun comes up. Hence the name. You know, I heard it's the hottest club at the moment,

‪아, 요새 거기가 겁나 핫하다고 하길래 ‪내가 거기를 딱 떴거든

You know, I heard it's the hottest club at the moment, so I went there.

‪[신비로운 음악]

DO NOT DISTURB

‪[기도의 탄성]

‪(기도) ‪오, 물 좋고, 음악 좋고

The pretty girls and the good music

‪기분 막, 어? 기분 막 올라오니까

totally lifted my spirits,

‪내가 어떻게, 사람들 좋은 일 좀 ‪해야 될 거 아니에요!

so I thought I should do something nice.

‪오늘 내가 이거, 이거 다 쏜다

Everything's on me, all night!

‪야, 먹어, 마셔, 마셔! ‪[환자들의 환호]

Everything's on me, all night! -Eat up! Drink all you want! -Nice!

‪[함께 환호한다]

You're the best!

‪아, 난 남들한테 돈 쓸 때 ‪기분 막 그렇게 좋더라고

I love spending money on others.

‪암튼 그날 술값이 뭐 ‪한 2천 넘게 나왔나?

Anyway, I think the bill came to about 20 million won that night.

‪어

‪[낮은 목소리로] ‪분실 카드라는데요?

This credit card has been reported missing.

‪예? 아...

What?

‪우, 우리 아빠가 내 뒤통수를 쳤네, 아

My dad totally blindsided me.

‪어떡해, 일단

I had no choice but to run like fuck.

‪일단 존나 튀었지, 뭐

I had no choice but to run like fuck.

‪[기도의 다급한 신음]

‪(지왕) ‪애쓴다

You're too kind.

‪[지왕의 웃음]

‪[문이 탁 닫힌다] ‪잘 모셔요

Don't take your eyes off him.

‪[문이 탁 열린다] ‪(기도) ‪급하니까 그냥

I just ran into the road because I had to lose them.

‪보이는 도로로 뛰어들었고

I just ran into the road because I had to lose them.

‪아, 아, 뛰다 보니까 막

I just ran into the road because I had to lose them. Then I got freaking hot because I had been running for a while.

‪막 존나 더웠고, 더우니까 그냥

Then I got freaking hot because I had been running for a while. And that's why I took off all my clothes!

‪또 옷 다 벗어젖혔고!

And that's why I took off all my clothes!

‪[기도의 거친 숨소리]

And that's why I took off all my clothes!

‪[기도의 한숨]

‪그러다 보니까

And I ended up

‪아...

‪난 또 여기 와 있네

here again.

‪[잔잔한 음악]

‪(강태) ‪자식이 부모한테

Does a child

‪꼭 무슨 쓸모가 있어야 되는 건가?

-need to be of any use to a parent? -Why did you do that?

‪- (강태 모) 너 왜 그랬어? ‪- (권 의원) 이 새끼가!

-need to be of any use to a parent? -Why did you do that? -You little... -Why did you do that?

‪(강태 모) ‪너 왜 그랬어!

-You little... -Why did you do that?

‪(문영) ‪예쁨받고 싶어 하는 게

I can see that

‪보여

you want to be loved.

‪(상태) ‪웃기면 인기 많아요, 예 ‪아, 어떡해, 고문영 작가님

Girls like funny guys.

‪(강태) ‪형은 건들지 말라고 했을 텐데

I warned you to stay away from my brother.

‪- (문영) 아직도 화났어? ‪- (강태) 착각하지 마

Are you still mad at me? Don't be delusional.

‪너 죽을 때까지

Until the day you die...

‪(문영) ‪너도 죽을 때까지

Until the day you die...

‪나를 몰라

You won't understand me.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