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연애대전 10

Love to Hate You 10

[KOR-ENG DUAL SUB]


‪그래도 마지막은 보기 좋게

A nice finishing touch for the last one.

‪'나이스'

‪하! ‪[경쾌한 다트 기계음]

‪[미란과 수진의 환호성] ‪(강호) 와! 하하!

‪[강호가 감탄한다]

Oh my God!

‪(강호) [웃으며] 이야, 잘한다

Wow, you're good.

‪- 나 잘했지? ‪- (강호) 어, 역시 ‪[수진의 환호성]

-I did well, right? -As I expected.

‪[휴대폰이 울린다] ‪(강호) 아유

‪(미란) 어?

Huh?

‪나은이다

It's Na-eun. Just a second.

‪잠깐만

It's Na-eun. Just a second.

‪[멀어지는 발걸음]

‪뭐 좀 이상하지 않니?

Don't you feel like something's off?

‪그러게요?

Yes.

‪어, 무슨 일인데?

Hey, what's up?

‪봤냐니, 뭘?

Did I see it? See what?

‪(나은) 나 지금 가고 있거든?

I'm on my way there right now.

‪어디 가지 말고 꼭 나 만나야 돼

Don't go anywhere until you see me.

‪[통화 종료음]

‪어쩐지

No wonder she seemed like a party girl.

‪노는 폼이 다르더라

No wonder she seemed like a party girl.

‪아휴, 스캔들 한번 없다가 ‪한 방에 훅 가네

He's been squeaky clean, but now he's knocked out in one blow.

‪안됐다

I feel bad.

‪(유리) 왜?

What do you mean?

‪게이 스캔들 있었지

He had that gay scandal.

‪치, 그건 썰이고

That was just a rumor.

‪(유진) 장고 끝에 악수를 둔다더니

He held out so long without a girl and ended up picking a woman like that.

‪하필 골라도 그런 여자를…

He held out so long without a girl and ended up picking a woman like that.

‪[수진의 성난 한숨] ‪내가 사람을 써서라도 그 새끼들

I should have hired someone to take those bastards out.

‪진작에 처치해 버리는 건데 ‪[원준의 한숨]

I should have hired someone to take those bastards out.

‪가서 일단은

Go home now, and don't take any phone calls or exchange texts.

‪뭐, 누구랑 통화나 문자 같은 거 ‪절대로 하지 말고

Go home now, and don't take any phone calls or exchange texts.

‪(원준) 당분간은 ‪변호사님이랑도 만나지 마

Don't even see Ms. Yeo for the time being.

‪- 연락도 하지 말고 ‪- 야

-Don't talk to her either. -Hey.

‪너 여미란 손절할 생각이야?

Are you thinking of cutting her off?

‪'남강호는 몰랐다', '속았다' ‪뭐, 이러면서?

You gonna say stuff like "Kang-ho had no idea. He'd been lied to"?

‪전부 사실이라고 해도

Even if those were all true, Mi-ran did nothing wrong.

‪미란이는 아무 잘못 없어

Even if those were all true, Mi-ran did nothing wrong.

‪어?

Okay?

‪아, 나도 좀 생각 좀 하게, 좀!

Give me some time to think!

‪[원준의 한숨]

‪[시끌벅적하다]

‪[멀어지는 발걸음]

‪(강호) 아이고 ‪[미란의 신난 탄성]

Jeez!

‪나한테 지는 것도 있어야 귀엽지

You have to let me win once in a while.

‪아직 안 끝났어

It's not over yet!

‪[미란의 연신 힘주는 신음]

‪(강호) 끝났는데? ‪[미란의 신난 숨소리]

It is over. EPISODE 10 A PASSIONATE GOODBYE

‪어, 아직 못 봤으면 보지 말고

If you haven't seen it yet, don't bother. And if Dad throws a fit, just come to my place.

‪아빠 난리 치면 ‪집 나와서 나한테 와

And if Dad throws a fit, just come to my place.

‪아, 별거든 별거 아니든

Oh, big deal or no big deal. I'll take care of it, so don't worry.

‪내가 알아서 하니까 ‪걱정하지 말고

Oh, big deal or no big deal. I'll take care of it, so don't worry.

‪알았지?

Okay?

‪[통화 종료음] ‪[한숨]

‪(나은) 가자

Let's go.

‪이 사람들 뭐든 ‪널 위한 결정 할 사람들 아니야

These people are not going to look out for you.

‪아이, 진정하고

Just calm down.

‪우리 갈게

We're leaving.

‪아니

No.

‪(강호) 오늘은 나랑 있어

Stay with me tonight. I don't want you to be alone.

‪혼자 두기 싫어

Stay with me tonight. I don't want you to be alone.

‪(나은) 혼자 아니거든요

She won't be alone.

‪미란이 저랑 있을 거거든요

She'll be with me.

‪가야지

I should go. You shouldn't be alone tonight either.

‪자기도 오늘은 혼자 있지 말고

I should go. You shouldn't be alone tonight either.

‪같이 있어 주실 거죠?

You'll stay with him, right?

‪나랑 같이 있자고

Just stay with me.

‪안 돼

No way!

‪또 무슨 인생 망칠 ‪계약을 하고 올 줄 알고

What if you sign yet another life-ruining contract?

‪아, 오케이, 오케이 ‪알았어요, 알았어

Okay. All right!

‪(원준) 응, 아이, 아, 이거 놔

Okay. Let go.

‪그럼 일단 오늘은

-Tonight, we'll all stay together. -What?

‪우리 넷이 다 같이 있어

-Tonight, we'll all stay together. -What?

‪- (미란) 예? ‪- 아, 따로 떨어져 있으면

-Tonight, we'll all stay together. -What? If we split up, we'll end up blaming and misunderstanding one another.

‪(원준) 서로 다 안 좋게 생각하고 ‪막 오해 막 하고 그럴 거 아니에요

If we split up, we'll end up blaming and misunderstanding one another.

‪좋아, 우리 집으로 가

All right. Let's go to my place.

‪안 돼, 거기는

We can't go there.

‪아, 거기 보나 마나 ‪기자들 다 진 치고 있어

Reporters will be camping outside your house.

‪우리가 뭐 잘못한 게 있어?

Did we do something wrong? Why do we have to avoid them?

‪(강호) 왜 피해?

Did we do something wrong? Why do we have to avoid them?

‪[시끌벅적하다]

‪[흥미로운 음악]

‪[원준의 한숨]

‪(원준) 내가 이럴 거라고 했잖아

What did I tell you?

‪똥이 무서워서 피하냐?

Do we avoid shit because it's scary? No, because it's dirty.

‪더러워서 피하지

Do we avoid shit because it's scary? No, because it's dirty.

‪(나은) 저, 그럼

Well, where do we go now?

‪우리 이제 어디로 가요?

Well, where do we go now?

‪[미란의 탄성]

‪어이구, 혼자 많이도 마셨다

My goodness. You drank a lot by yourself.

‪너 때문에 홀딱 다 깼어 ‪[맥주 캔이 달그락거린다]

I'm sober now, thanks to you.

‪[과자 봉지가 바스락거린다]

‪[원준의 한숨]

‪(나은) 이제 어쩌실 거예요?

What will you do now?

‪아무래도 그 새끼들은 ‪죽이는 게 낫겠어

I think we should just kill those bastards.

‪지금 어디 있는지 알아?

Do you know where they are?

‪[한숨]

‪걱정 마, 내가 다 죽일 거야

Don't worry. I'll kill them myself.

‪사실 적시라도 명예훼손이고

Even the truthful claims are defamation. I'll represent the victims pro bono.

‪피해자들 다 모아서 ‪무료 변호 해 줄 거야

Even the truthful claims are defamation. I'll represent the victims pro bono.

‪[피식하며] 죽을 때까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소송

I'll give them death by endless lawsuits

‪(미란) 악마 근성이 뭔지

and show them what it's like to mess with the devil.

‪보여 줘야지

and show them what it's like to mess with the devil.

‪(나은) 아, 그래서 두 사람

So, are you two going to keep seeing each other?

‪계속 만날 거야?

So, are you two going to keep seeing each other?

‪저기, 여기 근처에 ‪뭐, 편의점 있죠?

There's a convenience store around here, right?

‪(원준) 저랑 같이 가서 ‪뭐 좀 사 오죠

Let's go and get something. They should have a chance to talk.

‪아이, 두 사람 ‪잠깐 얘기 좀 하게요

Let's go and get something. They should have a chance to talk.

‪(나은) 둘이 계속 만나게 ‪놔두실 건 아니잖아요

You won't let them continue dating, will you?

‪미란이 때문에 ‪남강호 씨 망하는 거

I know you won't just watch Mr. Nam's career

‪보고만 있지는 않으실 거잖아요

get ruined because of Mi-ran.

‪근데 지금 더 큰일 난 사람은 ‪변호사님이에요

Right now, Ms. Yeo is in even bigger trouble.

‪강호가 피해자라고 ‪생각되면 사람들은 ‪[숨을 하 내뱉는다]

Once people decide that Kang-ho is a victim,

‪변호사님을 아주 ‪끝 간 데 없이 끌어내리고

they will drag her through the mud and trample all over her.

‪짓밟고

they will drag her through the mud and trample all over her.

‪아주 망쳐 놔야 ‪직성이 풀릴 테니까

They won't stop until she's completely ruined.

‪일단은 헤어져야지…

They'll have to break up, for now,

‪좀 수그러들 거예요

to calm people down.

‪쩝 ‪[숨을 들이켠다]

‪그러니까 지금 ‪같이 있는 동안만이라도

So let's have them enjoy what little time they have to be with each other.

‪그냥 좀 놔두죠

So let's have them enjoy what little time they have to be with each other.

‪[입을 쩝 떼며] 미안해

I'm sorry.

‪잘못한 것도 없는데 ‪상황에 미안해하지 마

You did nothing wrong. Don't be sorry over circumstances.

‪그럼 나도 미안해해야 되잖아

That will make me feel sorry too.

‪남강호 이미지 망치고 있는 거

For ruining Nam Kang-ho's reputation.

‪배우야 때려치우면 그만이고 ‪[현관문이 열린다]

I can just quit being an actor.

‪[나은의 헛기침] ‪[현관문이 닫힌다]

‪[다가오는 발걸음]

‪(미란) 술 사 오셨죠?

You got alcohol, right?

‪(원준) 네?

What?

‪[술병이 달그락거린다] ‪아이, 그럼요

Of course.

‪그럼 뭐, 이 시간에 ‪커피 마시면서 얘기하려고요?

We can't talk over coffee at this hour.

‪이왕 이렇게 넷이 모였는데 ‪[물건들을 툭툭 내려놓는다]

Since we're all together anyway, let's just have some fun.

‪재밌게 놀자

Since we're all together anyway, let's just have some fun.

‪[경쾌한 음악]

‪[나은과 미란의 긴장한 탄성]

‪[나은과 미란의 환호성]

‪(원준) 아, 너무 많은데, 이거

-That's too much. -Here!

‪[미란의 힘주는 신음]

-That's too much. -Here!

‪(함께) 술이 들어간다! ‪쭉, 쭉, 쭉, 쭉, 쭉!

Here comes the alcohol! Chug!

‪쭉, 쭉, 쭉, 쭉, 쭉!

Here comes the alcohol! Chug!

‪[나은과 미란의 환호성]

‪[강호의 탄성]

Wow!

‪- 아파트, 아파트! ‪- (함께) 아파트, 아파트!

-High-rise! -High-rise!

‪(원준) 11층!

Floor 11! One!

‪[미란의 신난 탄성] ‪(원준) 1!

Floor 11! One!

‪- 2! ‪- (강호) 3!

-Two! -Three!

‪- (미란) 4! ‪- 5!

-Four! -Five!

‪- 6! ‪- 7!

-Six! -Seven!

‪- (나은) 8! ‪- (원준) 9!

-Eight! -Nine!

‪10!

-Ten! -Damn it!

‪(강호) [웃으며] 아이, 진짜 ‪[원준의 신난 탄성]

-Ten! -Damn it! Eleven!

‪[저마다 환호한다]

Eleven!

‪- (미란) 짠 ‪- 억울합니다, 씨

-Here. -This is unfair!

‪(함께)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

How long will you make me do the shoulder dance?

‪내 어깨를 봐, 탈골됐잖아

Look at my shoulders. They're dislocated!

‪어, 11층으로 데려가 주세요

Look at my shoulders. They're dislocated! Please take me to the 11th floor!

‪[미란의 웃음]

Please take me to the 11th floor!

‪배스킨라빈스 서티 원!

Baskin Robbins 31!

‪아, 1! ‪[미란의 웃음]

One!

‪- 2, 3 ‪- (미란) '오, 마이 갓'

-Two! Three! -Oh my God!

‪- 4, 5 ‪- (강호) [웃으며] 아으, 진짜

Four. -Oh God! -Five!

‪[미란과 나은의 웃음] ‪오케이, 패스, 패스, 패스!

Okay, pass!

‪7

Seven.

‪[저마다 웃는다]

That was so funny. She's really good with gestures!

‪제스처를 너무 잘하시는데?

That was so funny. She's really good with gestures!

‪[강호의 웃음] ‪6, 7, 8!

Six, seven, eight!

‪9, 10, 11

Nine, ten, eleven!

‪(강호와 원준) 귀엽고 깜찍하게 ‪서티 원!

Cute and adorably, 31!

‪[귀여운 말투로] 9

Nine!

‪- 10 ‪- (함께) 귀엽고 깜찍하게

Ten. Cute and adorably, 31!

‪서티 원! ‪[강호의 웃음]

Cute and adorably, 31!

‪[귀여운 말투로] 9 ‪[함께 웃는다]

-Nine! -Cute and…

‪[미란의 부끄러운 비명]

‪안 해! 나 안 해

I'm not doing it!

‪(강호) 미안, 미안한데…

I'm sorry.

‪(미란) 아, 조금만

Oh, not too much.

‪[원준의 옅은 한숨]

‪[술잔 내려놓는 소리] ‪[원준이 숨을 내뱉는다]

‪[미란이 캑캑거린다]

‪저래서 헤어지겠어요? ‪[미란과 강호의 즐거운 말소리]

They don't seem like they're going to break up.

‪앞으로 감당할 일들이 무서워서

They could be doing that on purpose

‪(원준) 일부러 더 ‪저러는 거 같기도 하고요

because they're worried about what is to come.

‪아, 일단 오늘은 그냥 놔둡시다

Let's just leave them be for tonight.

‪[다정한 말소리가 연신 들린다]

‪생각보다

You're more of a lightweight than I expected.

‪술이 약하시네요

You're more of a lightweight than I expected.

‪[미란의 웃음소리가 들린다]

‪[매혹적인 음악]

‪제 생각을 참 많이 하시네요?

You really think about me a lot.

‪자기 마음대로

And you make assumptions.

‪다 틀려요

But you're all wrong.

‪[옅은 헛기침]

‪[음악이 지직대며 끊긴다] ‪[취한 숨소리]

‪[원준이 숨을 깊게 들이켠다] ‪[흥미로운 음악]

‪아, 지금 이, 대리가 ‪잡힐까 모르겠네?

Oh, I wonder if I can call a driver at this hour.

‪[원준이 숨을 길게 내쉰다]

Oh, I wonder if I can call a driver at this hour.

‪지금 가시게요?

You're leaving now?

‪가야죠

I should go.

‪아, 이 근방에 ‪이, 대리 기사가 없나 보네?

It seems there aren't any drivers around here.

‪[혀를 쯧 찬다] ‪아이, 뭐, 차에서 자다가

Jeez, I guess I'll just sleep in the car, sober up in the morning…

‪아침에 술 다 깨고

Jeez, I guess I'll just sleep in the car, sober up in the morning…

‪[입소리를 쩝 낸다] ‪[숨을 깊게 들이쉰다]

‪그러고 가야겠네, 뭐

and then go home.

‪차요?

In the car?

‪아, 그러다 큰일 나요

That's too dangerous!

‪소파라도

You can take the couch if you're okay with it.

‪괜찮으시면…

You can take the couch if you're okay with it.

‪[애틋한 음악]

‪(강호) 배우야 때려치우면 ‪그만이고

I can just quit being an actor.

‪[한숨]

‪(나은) 그렇게 파티는 끝나고

So the party eventually ended,

‪일은 예상대로 흘러갔다

and things unfolded as expected.

‪[시끌벅적한 소리]

Wait until I get my hands on her. She's dead meat!

‪(팬1) 만나기만 해 봐, 씨! ‪가만 안 둬!

Wait until I get my hands on her. She's dead meat!

‪씨, 진짜!

Damn it!

‪[팬들의 화난 말소리] ‪[난감한 한숨]

‪[어두운 음악]

‪(팬2) 야, 야, 여미란 아니야?

Hey, isn't that Yeo Mi-ran?

‪- (팬3) 여미란? ‪- (미란) 아니야, 아니야

-Yeo Mi-ran? -I'm not!

‪[저마다 고함친다]

‪(미란) 이 씨!

Shit!

‪[미란의 당황한 탄성]

‪[미란의 옅은 탄식]

‪내가 경고했잖아

I warned you.

‪[미란이 숨을 내뱉는다]

‪우리의 맑고 깨끗한 강호 오빠가

We won't tolerate our pure and innocent Kang-ho dating an unlikable woman.

‪(잎새) 비호감 여자 만나는 거 ‪못 봐준다고 ‪[미란이 숨을 후 내뱉는다]

We won't tolerate our pure and innocent Kang-ho dating an unlikable woman.

‪네가 그런 여자였으면 ‪진작에 끝냈어야지 ‪[미란의 성난 한숨]

If you were that kind of woman, you should have ended it sooner.

‪우리 오빠 배우 생활 ‪네가 쫑낼 거야? ‪[미란의 성난 숨소리]

Are you planning on ending his career?

‪[달걀 껍질이 툭 떨어진다] ‪[미란이 성난 숨을 몰아쉰다]

‪[분을 삭이는 숨소리]

‪내가 제일 싫어하는 게

What I hate the most

‪남자 하나 두고 ‪여자들끼리 싸우는 거라…

is a bunch of women fighting over one man.

‪[저마다 비웃는다]

-What? -Bullshit.

‪(팬4) 뭐라는 거야? ‪자기는 양다리 걸쳐 놓고

What is she saying? She's the one who cheated. Unbelievable.

‪진짜 어이가 없네? ‪[미란의 분을 삭이는 한숨]

What is she saying? She's the one who cheated. Unbelievable.

‪- 어? 뭐야? 어머, 어머 ‪- (팬5) 야! 어디 가?

-Oh my. -Wow. Where are you going?

‪[저마다 고함친다]

‪[성난 팬들이 연신 고함친다]

‪[휴대폰 조작음]

‪[숨을 푸 내뱉는다]

‪[무거운 음악]

‪지금까지 내용증명 보낸 ‪광고만 해도

Your advertising clients have sent us official notices, asking for 27.4 billion.

‪약 274억

Your advertising clients have sent us official notices, asking for 27.4 billion.

‪(진서) 추정되는데요

That's the estimate.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Don't worry too much.

‪배우 품위와 매출 인과 관계 ‪증명 못 해요

They can't prove causality between an actor's reputation and sales.

‪(용우) 그거 증명한다고 ‪회계 장부를 깐다고?

Will they disclose their accounting books to prove that?

‪[부정하는 신음]

‪안 까요

No way.

‪광고 모델에서 하차는 시키겠죠

But they'll drop him from their commercials.

‪배우 하나 죽이고 ‪자기들은 다 살겠다고

Ruin an actor's career so they could survive.

‪[문이 달칵 열린다] ‪[다가오는 발걸음]

‪영화 개봉

The movie's release date has been postponed indefinitely.

‪무기한 연기됐어

The movie's release date has been postponed indefinitely.

‪[헛웃음]

‪(길무) 광고 줄줄이 ‪소송 가게 생겼는디

There will be multiple lawsuits from the ad sponsors,

‪담당 변호사가 일을 할 수가 없네?

and the assigned attorney can't work on the cases

‪본인이 원인 제공자라

because she was the cause of the scandal.

‪소송까진 안 갈 겁니다

They won't go to trial, sir.

‪남강호 씨 본인 잘못이 없으니

Mr. Nam is not at fault, so he's not responsible either.

‪물을 것도 없고요

Mr. Nam is not at fault, so he's not responsible either.

‪그걸 지금 변호라고 허냐!

Is that what a lawyer should say?

‪법은 연좌제가 없어도 ‪이미지는 연좌제가 있다고!

Guilt by association may not apply in law, but it does to reputation!

‪계약서 안 보고 사인했어?

Remember your terms?

‪연예인 사생활에 엮여

"I'll be held responsible for a scandal caused by getting personally involved"!

‪물의를 일으켜도 책임진다!

"I'll be held responsible for a scandal caused by getting personally involved"!

‪[길무가 혀를 쯧 찬다]

‪[숨을 후 내뱉는다]

‪그라믄 계약대로 ‪연봉 3배의 위약금 준비허시고

You'll have to prepare three times your annual salary as a penalty.

‪우리가 잘랐다 하면은 ‪남강호 난리 치고

And if we fire you, Nam will make a fuss, and it won't look good for you either.

‪여 프로 모양새도 쭈글시러븐께

And if we fire you, Nam will make a fuss, and it won't look good for you either.

‪알아서 나가는 걸로

So I expect you to resign, yes.

‪(길무) 어? ‪[한숨]

So I expect you to resign, yes.

‪씨… ‪[혀를 쯧 찬다]

Damn it.

‪[분한 숨을 후 내뱉는다]

‪[애잔한 음악]

‪[휴대폰 진동음]

‪[휴대폰을 달그락 집는다]

‪[밝은 목소리로] 어

-Hey. -How far along are you?

‪어디쯤 왔어?

-Hey. -How far along are you?

‪(미란) [숨을 내쉬며] 10분 후 ‪도착

Ten minutes left.

‪[통화 종료음]

‪[깊은 한숨]

‪[부드러운 음악]

‪이걸…

You made all this by yourself?

‪(미란) 다 만들었어?

You made all this by yourself?

‪그럼

Of course. You've suffered so much on my behalf.

‪나 때문에 고생한 자기를 위해서

Of course. You've suffered so much on my behalf.

‪이 정도는 해야지

This is the least I can do.

‪얼른 앉아, 먹자

Come, sit down. Let's eat.

‪[접시에 음식 담는 소리]

‪[접시를 툭 내려놓는다]

‪- 고마워 ‪- (강호) 어?

-Thank you. -Oh?

‪여미란 약점 발견

I just discovered your weakness.

‪감동에 약하구나?

You're weak when moved.

‪(미란) 내가 원래

I'm tough on bullies and soft on the weak.

‪강강약약이라

I'm tough on bullies and soft on the weak.

‪(강호) 알지, 알지

I know. That's what I like about you.

‪그러니까 내가 좋아하지

I know. That's what I like about you.

‪부모님은 어떠셔?

How are your parents?

‪내가 한번 찾아봬야 하는데

I should go pay them a visit.

‪[숨을 들이쉰다]

‪[옅은 헛기침]

‪(강호) 어떻게 뵈는 게 좋을까?

How should I act when I meet them?

‪밝고 씩씩하게?

Happy and energetic?

‪아니면 신중하고

Or thoughtful

‪믿음직하게?

and dependable?

‪[젓가락질 소리]

‪오…

Wow.

‪진실의 미간

Your face says it all.

‪맛있지?

Good, isn't it?

‪미간 말고 말로 해 봐

Say it in words.

‪대기업에서 파는 맛

Tastes like big franchise food.

‪예스

‪대성공

It's a success, then.

‪우리가 헤어지지 않는 한

Unless we break up, the attacks on me will continue.

‪나에 대한 공격은 계속될 거고

Unless we break up, the attacks on me will continue.

‪아무리 씩씩하다 해도 ‪나도 사람인데 힘들 거야

No matter how tough I am, it will be hard because I'm a human.

‪자기는 끊임없이 미안해하겠지

And you'll never stop feeling bad.

‪나도 자기가

I'll also feel bad whenever you can't work on a project you want because of me.

‪원하는 작품 못 하게 될 때마다 ‪미안할 거야

I'll also feel bad whenever you can't work on a project you want because of me.

‪[한숨]

‪우리 둘 다 감당 안 돼

We can't handle that.

‪(미란) 버티다 ‪싸우면서 끝내지 말고

Instead of holding out and ending up fighting,

‪지금 좋게 헤어지자

let's end it nicely now.

‪갑자기 이렇게 ‪일방적으로 얘기해서 미안한데

I'm sorry to make the call by myself so abruptly…

‪원래 사람 사이가

but one side has to take action for a relationship to end.

‪한쪽에서 먼저 끝내야 ‪끝나는 거니까

but one side has to take action for a relationship to end.

‪원준이 형 만났어?

Did you meet Won-jun?

‪1억이라도 제가 돌려드렸으면

If I had returned the money back to you,

‪그나마 좀 나았을지도…

I might have felt a bit better.

‪[미안한 숨소리] ‪아닙니다

Never mind.

‪제가 보호해 드리겠다는 약속 ‪못 지키게 돼서

I'd promised to protect you, but I failed.

‪정말 죄송합니다

I'm really sorry.

‪그렇게 말씀하시면

Since you put it that way,

‪저도 강호 씨 보호 못 한 거죠

I couldn't protect Kang-ho either.

‪저 때문에 광고 다 잘리고

He lost all the ads because of me.

‪[숨을 깊게 들이쉰다]

‪[숨을 내뱉으며] 아무튼

Anyway,

‪같이 넋두리하자고 ‪뵙자 한 건 아니고요

I didn't come here so we can feel sorry together.

‪저…

I…

‪[애잔한 음악]

‪강호 씨랑 헤어질 거니까

I plan on breaking up with Kang-ho.

‪그 사람 잘 부탁드려요

Please look out for him.

‪예?

-What? -It's the best option for both of us.

‪그게 서로한테 최선이잖아요

-What? -It's the best option for both of us.

‪(미란) 아님, 뭐

If not,

‪뭐 다른 방법 있어요? ‪[원준의 한숨]

do you have any better ideas?

‪죄송합니다, 정말

I'm so sorry.

‪아니, 대표님이 ‪이러시면 어떡해요?

Come on. You shouldn't be like this.

‪(미란) 그 사람

Take good care of him, please.

‪잘 좀 보살펴 주세요

Take good care of him, please.

‪순전히 내 이성적인 판단이야

It's purely my own logical conclusion.

‪날 위한 이기적인 결정이고

It's my own selfish decision.

‪그런데 다른 방법이 있다면?

What if there was another way?

‪헤어졌다고 뻥치면 되잖아

We could lie that we broke up.

‪뭐?

What?

‪뻥치고 만나자고

Let's just say that we broke up.

‪우리가 왜 헤어져야 돼?

Why do we have to break up?

‪왜 세상에 당해야 돼?

Why should we let them do that to us? They're not on our side.

‪우리를 위해서 저러는 것도 아닌데

Why should we let them do that to us? They're not on our side.

‪그런 거짓말 한다고 뭐, 누구한테 ‪피해 주는 것도 아니고

It's not like we're hurting anyone by lying that we broke up.

‪난 자기랑 안 헤어져

I won't break up with you.

‪[상섭의 한숨] ‪(직원1) 이런 지라시를 왜 돌려?

Why are we running this rumor?

‪동정 여론 일으켜서 ‪빨리 복귀시켜야지 ‪[상섭의 한숨]

We have to rouse public sympathy so he can work again.

‪광고랑 영화 다 어쩌려고…

What about all the ads and the movie?

‪(직원2) 그러니까…

I know. We could have just said, "Nam Kang-ho didn't know. He was lied to."

‪남강호는 그냥 ‪'몰랐다', '속았다' 하면 될걸

I know. We could have just said, "Nam Kang-ho didn't know. He was lied to."

‪강호 형 속은 거 아니라니까!

Kang-ho was not lied to.

‪[차분한 음악]

‪두 분 다 여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헤어진 거지

They are breaking up because of public opinion.

‪[상섭의 성난 한숨]

‪대표님이 최대한 변호사님 ‪보호하라고 했으니까

Mr. Do said to protect Ms. Yeo as much as possible.

‪다들 어디 가서 ‪이상한 소리 하고 다니지 마

Don't go around saying weird stuff.

‪최근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이, 남강호 커플이

Nam Kang-ho and his girlfriend, who've been at the center of controversy,

‪결국 이별을 했다고 합니다

finally broke up.

‪이에 사람들은

People are assuming

‪남강호가 여친의 문란한 사생활을

that Nam Kang-ho could not tolerate her promiscuous personal life.

‪용납 못 했을 거라고 추측하는데요

that Nam Kang-ho could not tolerate her promiscuous personal life.

‪여기에 충격적인 반전이 있습니다

But there is a shocking twist.

‪그것은, 헤어지자고 한 사람은 ‪남강호 여친이며

The person who wished to break up was actually the girlfriend,

‪남강호는 매달렸다고 하네요

and Nam Kang-ho did not want to break up.

‪이, 사실 알려진 바와 달리 여친은

Unlike what was reported, his girlfriend did not hide her past,

‪자신의 과거를 숨기지 않았으며

Unlike what was reported, his girlfriend did not hide her past,

‪남강호는 다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and Nam Kang-ho himself knew all along.

‪[현관문이 철컥 닫힌다] ‪[도어록 작동음]

‪[한숨]

‪강호야

Kang-ho.

‪[무거운 음악]

‪강호야

Kang-ho.

‪(강호) [힘없는 목소리로] ‪괜찮아, 가

I'm fine. You can go.

‪(원준) 다시 만나기 ‪힘든 여자란 거 알아

I know you won't find another girl like her.

‪너 그냥 배우 생활 그만두고

I even thought that maybe

‪그냥 미란 씨를 택하면 어떨까

you should just choose Mi-ran

‪내가 그렇게까지 생각해 봤다

and give up your career.

‪그리고 너한테 내가

"Am I your friend,

‪형일까, 매니저일까

or am I your manager"?

‪그런 생각들도 해 보고

I've thought about these things.

‪[원준이 숨을 깊게 들이쉰다]

‪형이야

I'm your friend.

‪(원준) 어쨌거나 나는 일보다

No matter what happens with work,

‪나한테는 무조건 네가 먼저다

to me, you come before anything.

‪(강호) 형

-Won-jun. -Yeah, Kang-ho.

‪어, 강호야

-Won-jun. -Yeah, Kang-ho.

‪(강호) 괜찮으니까

I'm fine.

‪그냥 가

So just go.

‪그래

Okay.

‪[숨을 깊게 들이쉰다]

‪(원준) 형 필요하면

-Call me anytime if you need me. -Yeah.

‪- 언제든지 불러 ‪- (강호) 어

-Call me anytime if you need me. -Yeah.

‪[원준의 옅은 신음]

‪[방문이 달칵 닫힌다]

‪어휴, 더워

It's hot!

‪[익살스러운 음악] ‪[숨을 후 내뱉는다]

‪고생했어

You did well.

‪[미란의 한숨] ‪여기도 안전지대는 아니네

This place isn't safe, after all.

‪우리 어디 나갈래?

Do you want to go out?

‪응?

Hm?

‪[웃음]

‪[미란이 콜록거린다]

‪[미란의 헛기침] ‪[집게 내려놓는 소리]

‪(점원1) 곱창 먼저 드시면 되세요

-You can start eating the gopchang first. -Okay. Thank you.

‪(미란) [작은 목소리로] 아, 네 ‪감사합니다

-You can start eating the gopchang first. -Okay. Thank you.

‪[목을 가다듬는다]

‪[다가오는 발걸음]

‪와, 맛있겠다

Wow, it looks delicious.

‪[흡족한 탄성]

‪역시

Gopchang is best when eaten straight from the grill.

‪곱창은 와서 먹어야지

Gopchang is best when eaten straight from the grill.

‪[젓가락 내려놓는 소리] ‪[술잔을 든다]

‪[잔을 챙 부딪친다]

‪[공항 안내 방송]

‪[휴대폰 조작음] ‪[통화 연결음]

‪(원준) 나은 씨

Na-eun…

‪[인기척이 들린다] ‪(주인) 어서 오세요

Welcome.

‪[다가오는 발걸음] ‪[반기는 웃음]

Welcome.

‪[캐리어 가방이 덜그럭거린다]

‪[멋쩍게 웃으며] 안 오실 줄 ‪알았는데

I thought you weren't coming.

‪[웃으며] 저…

I thought you weren't coming. Please sit down.

‪- 아, 앉으세요 ‪- 저 이렇게 입고

Please sit down. I can't be in company uniform and drink in public.

‪술 먹고 돌아다니면 안 돼요

I can't be in company uniform and drink in public.

‪아, 그래요?

Oh, is that right?

‪[나은의 옅은 신음]

‪(나은) 기다려 봐요

Give me a moment.

‪얼마나 마셨어요?

How much did you drink?

‪[원준이 숨을 들이쉰다]

‪아이, 뭐, 한 병 정도요

I don't know. A bottle?

‪아, 사실은 ‪한 두 병 정도 마셨는데

Actually, more like two bottles.

‪근데 아까 나은 씨하고 ‪통화한 다음부터

But I stopped drinking after I spoke to you on the phone.

‪저 한 잔도 안 마셨어요

But I stopped drinking after I spoke to you on the phone.

‪혹시 나은 씨 오실지도 모르니까

I wanted to sober up

‪술 좀 다 깨고 있으려고요

in case you showed up.

‪[피식 웃는다]

‪[부드러운 음악]

‪아, 식사 안 하셨죠?

You haven't eaten yet, right?

‪어, 네

-I haven't. -Shall we go someplace else?

‪(원준) 다른 데로 자리 옮길까요?

-I haven't. -Shall we go someplace else?

‪뭐 드시고 싶은 거 있으세요?

Do you want something to eat?

‪아휴, 됐어요

It's fine. You have all this food left here.

‪여기 안주도 많이 남았는데요, 뭐

It's fine. You have all this food left here.

‪저도

And I'm also craving alcohol more than food.

‪술이 더 당기네요

And I'm also craving alcohol more than food.

‪[시원한 탄성] ‪[술잔을 툭 내려놓는다]

‪고마워요, 와 줘서

Thank you for coming.

‪[피식 웃는다]

‪[입을 쩝 뗀다]

‪아, 근데 왜 혼술을 하고 계세요?

So, why are you drinking alone?

‪지금 이 상황을

I just don't have anyone…

‪(원준) 이, 같이 얘기를 할 사람이 ‪[술병을 툭 내려놓는다]

anyone to talk to

‪없어요, 아무도

about this matter.

‪나은 씨밖에

Other than you.

‪사귀라고 부추겨 가지고 ‪계약서까지 쓰게 만들어 놓고서

I convinced her to date him and had her sign a contract.

‪일 터지니까

Then a crisis happened, and I told them to break up.

‪또 막 헤어지라고

Then a crisis happened, and I told them to break up.

‪진짜 이렇게 무능한 사람인지 ‪몰랐어요, 제가

I had no idea I was this incapable.

‪[원준의 한숨]

I had no idea I was this incapable.

‪양심도 없고

And shameless too.

‪[한숨] ‪[원준이 술잔을 내려놓는다]

‪나은 씨한테도

And I feel bad

‪미안해요

for you as well.

‪[옅은 웃음]

‪뭘 저한테까지…

No need to feel bad for me.

‪[한숨]

‪[입소리를 쯧 낸다] ‪그리고

Also,

‪대표님 탓 아니에요

it's not your fault.

‪[나은의 헛기침]

‪[웃으며] 기운 내요

Cheer up!

‪아이, 대표님이 기운을 내야

I mean, you have to stay strong to take care of Mr. Nam.

‪강호 씨도 돌보고…

I mean, you have to stay strong to take care of Mr. Nam.

‪쩝… ‪[숨을 씁 들이켠다]

‪자

Here. It's not the ideal situation for a toast, but…

‪건배할 상황은 아니지만

Here. It's not the ideal situation for a toast, but…

‪이제 가야지

We should go now.

‪먼저 나가

You leave first.

‪먼저 나가서 기다려?

Do I go outside and wait?

‪[피식 웃는다]

‪집에 가

Just go home.

‪그럼 여기서라도 ‪좀만 더 있다가 가자

Then let's stay here a while longer.

‪[웃음] ‪그래

Okay.

‪원래 이렇게 한잔만 먹고 ‪집에 안 가지?

-You don't go home after a drink, do you? -Most of the time, no.

‪대체로 안 가지

-You don't go home after a drink, do you? -Most of the time, no.

‪- 그럼 어디 가? ‪- (미란) 으음

Where do you go?

‪노래방?

Karaoke?

‪노래방?

Karaoke?

‪그건 가능하지 않아?

Isn't that doable?

‪[숨을 하 내쉰다]

‪[휴대폰 조작음] ‪[통화 연결음]

‪어, 2번 방으로 와

Hey, I'm in room number two.

‪[젊은 남녀 무리가 시끌벅적하다]

‪(여자1) 야, 야, 저기, 저기!

Hey! Over there!

‪[무리가 의아해한다]

-What? What is it? -What?

‪[저마다 수군거린다] ‪- (여자1) 남강호 아니야? ‪- (여자2) 남강호다

-Isn't that Nam Kang-ho? -It's Nam Kang-ho.

‪[나은의 웃음] ‪(원준) [웃으며] 그러니까요

I know, right?

‪[흥미로운 음악] ‪[웃음]

‪[술잔을 툭 내려놓는다] ‪[취한 말투로] 근데 내 예상이 ‪맞은 게 하나도 없어요

-But I was wrong about everything. -I'm sorry?

‪- 예? ‪- (나은) 아, 절대 이런 데서

-But I was wrong about everything. -I'm sorry? You didn't seem like the type to drink alone at a place like this.

‪혼술할 사람 같지도 않았고

You didn't seem like the type to drink alone at a place like this.

‪아이, 근데 이런 데가 ‪뭐 어때서요?

What's wrong with a place like this?

‪원래 이런 데서 술을 먹어야지

Drinking at a place like this is the best way to drink.

‪이게, 술이 맛이 나는 거죠

Drinking at a place like this is the best way to drink.

‪[피식 웃는다]

Drinking at a place like this is the best way to drink.

‪호텔 뭐, 라운지? ‪[못마땅한 신음]

Hotel lounges? They are the worst, you know?

‪아주 그냥 최악이에요, 최악, 응?

Hotel lounges? They are the worst, you know?

‪차라리 그냥 떡볶이 집에서 ‪마시는 게 낫지, 아휴

I'd rather just drink at a tteokbokki place.

‪어,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 ‪떡맥인데?

Tteokbokki and beer are my favorites.

‪- 아, 그래요? ‪- 예

-Really? -Yes!

‪아, 그럼 2차로

Then tteokbokki and beer for round two?

‪떡맥?

Then tteokbokki and beer for round two?

‪콜!

I'm in!

‪[흡족한 신음] ‪와!

‪[원준의 탄성]

‪[원준과 나은의 시원한 탄성]

‪- 이 맛이지 ‪- 와, 죽인다

-This is it! -Wow, it's awesome.

‪[웃음]

‪[원준이 숨을 씁 들이켠다]

‪저 그레이스랑

I decided to remain just friends with Grace.

‪- 그냥 친구로 지내기로 했어요 ‪- (나은) 아…

I decided to remain just friends with Grace.

‪네

I see.

‪[식기가 달그락거린다]

‪우리 또 만날 수 있어요?

Can we meet again?

‪그냥 뭐, 종종 이렇게 만나서, 뭐

You know, meet like this sometimes and have tteokbokki and beer together.

‪떡맥도 하고

You know, meet like this sometimes and have tteokbokki and beer together.

‪[난감한 신음] ‪미란이한테는 뭐라고 하고요?

What do I tell Mi-ran?

‪[탄식]

‪좀 그렇겠죠?

I guess that'd be awkward.

‪좀 그런 게 아니라 안 되죠

Not just awkward. It's not right.

‪걔네 염장 질러요?

-We can't rub it in their faces. -You're right.

‪[한숨 쉬며] 그렇죠

-We can't rub it in their faces. -You're right.

‪안 되는 거죠, 그건

That wouldn't be right.

‪(원준) [한숨 쉬며] 우리 강호는

Poor Kang-ho.

‪보고 싶은 여자도 못 보고 ‪막 그러고 있는데

He can't see the woman he loves.

‪나만 보고 싶다고 ‪보고 그러면 그거는… ‪[한숨]

And for me to meet you just because I want to see you…

‪저, 그럼 마지막이니까

Well, since this is our last time,

‪저 그냥 하고 싶은 말 다 할게요

I'll say everything that's on my mind.

‪저 나은 씨 좋아해요

I have feelings for you.

‪[부드러운 음악]

‪[당황한 신음]

‪나 참… ‪[컵을 달그락 집는다]

Oh, please…

‪다시 볼 것도 아닌데 ‪그게 무슨 소용이에요?

We won't be meeting again, so why bother?

‪(나은) 아유, 괜한 소리 하지 말고

Stop saying silly things, and let's end this on a good note.

‪유종의 미나 거둬요

Stop saying silly things, and let's end this on a good note.

‪아이, 지금 제가 ‪고, 고백을 했는데, 지금

Wait, I just confessed my feelings. How could you say that's silly?

‪괜한 소리라니요, 지금?

Wait, I just confessed my feelings. How could you say that's silly?

‪아이, 아, 진짜 너무하시네

That's so mean.

‪혹시 다음 생에 만나면 ‪어떻게 해 보든가

If we meet in our next life, you can give it a try.

‪응?

‪[술을 호로록 마신다]

‪뭐, 다음 생이요?

"Next life"?

‪(함께) ♪ 넌 내게 반했어 ♪

You have a crush on me

‪♪ 애매한 그 눈빛은 ‪뭘 말하는 거니 ♪

Those vague eyes of yours What are they saying?

‪(미란) ♪ 넌 내게 반했어 ♪ ‪[신난 탄성]

You have a crush on me

‪(함께) ♪ 춤을 춰 줘 ♪

Show me your dance, come on!

‪♪ '컴 온, 컴 온' ♪

Show me your dance, come on!

‪[강호의 신난 탄성]

‪[강호의 신난 탄성] ‪(미란) ♪ 튀었던 ‪정열의 불꽃들 ♪

The sparkling flame of passion

‪♪ '오, 스탠드 바이 미' ♪

Oh, stand by me

‪♪ '스탠드 바이 미 ‪스탠드 바이 미' ♪

Stand by me, stand by me

‪♪ 원한다면 ♪ ‪[신난 탄성]

If you want

‪(함께) ♪ 밤하늘의 별도 ‪따 줄 텐데 ♪

I'll give you the stars of the night sky

‪♪ '오, 스탠드 바이 미' ♪

Oh, stand by me

‪♪ '스탠드 바이 미 ‪스탠드 바이 미' ♪

Stand by me, stand by me

‪(미란) ♪ 내 볼에다 ‪입 맞춰 줘 ♪

Kiss me on the cheek

‪[쪽 소리가 난다] ‪♪ 오, 예 ♪

Oh, yeah

‪[신난 탄성]

Oh, yeah

‪[신난 탄성]

‪(남자1) 100%야, 100% ‪진짜 나오기만 해, 어! ‪[여자1의 코웃음]

It's 100%. Wait until she comes. -Hey, here she comes. -Attorney?

‪- (남자1) 야, 나왔다, 나왔다 ‪- 변호사님?

-Hey, here she comes. -Attorney?

‪변호사님 맞으시죠?

You're an attorney, right?

‪[무리가 수군거린다]

‪(미란) 어…

‪맞는데 누구세요?

I am. Why do you ask?

‪[저마다 호들갑을 떤다] ‪- (여자3) 맞네, 아, 대박 ‪- (여자1) 맞잖아!

-It really is her! -I told you!

‪- (남자2) 변호사랑 안 헤어졌어? ‪- (남자1) 야, 진짜 대박이다

They didn't break up! -That's crazy. -They were on a date?

‪(여자4) 혹시 데이트한 거야?

-That's crazy. -They were on a date? Man, Kang-ho's reputation is ruined! They even released a statement.

‪(남자1) 야, 강호 형 이미지 ‪어떡하냐, 진짜

Man, Kang-ho's reputation is ruined! They even released a statement.

‪아니, 기사까지 내놓고서…

Man, Kang-ho's reputation is ruined! They even released a statement.

‪(남자3) 어, 남강호다! ‪[저마다 호들갑을 떤다]

It's Nam Kang-ho! It's him! Oh my!

‪[무리가 연신 호들갑스럽다]

‪진짜로 헤어진 거 아니었어요?

-Didn't you break up with her? -They didn't break up!

‪(여자1) 안 헤어졌네

-Didn't you break up with her? -They didn't break up!

‪[무리가 연신 떠들썩하다]

-Kang-ho! -Let us through.

‪[행인들이 합세하여 떠들어 댄다] ‪(강호) 지나갈게요 ‪지나가겠습니다

-Kang-ho! -Let us through. Passing through.

‪(중년 남자) 이야, 어쩌다 ‪저런 여자한테 걸렸냐?

How did he get caught by such a woman?

‪(강호) 뭐라고?

What did you say?

‪[어두운 음악] ‪(미란) 하지 마, 가자

Don't. Let's just go.

‪(중년 여자) 아니, 왜 안 떨어져? ‪과거 다 들통난 주제에

Why won't you leave him? Your past is exposed.

‪(강호) 아, 진짜, 씨

Goddamn it.

‪[사람들이 조용해진다]

‪[미란의 어이없는 한숨]

‪과거 뭐요?

What about my past?

‪남자 많이 만난 거요?

That I dated a lot of men?

‪한두 사람 만나고 ‪'이 사람이다' 하면

If you date just one or two men and say you found your match, is that good?

‪그게 잘한 거예요?

If you date just one or two men and say you found your match, is that good?

‪경솔한 거죠

That's being rash.

‪전 적어도 신중했어요

At least I was prudent.

‪됐습니까?

All right?

‪(강호) 가자

-Let's go. -She's a piece of work.

‪(남자1) 장난 아니다, 기 센 거 봐 ‪[저마다 수군거린다]

-Let's go. -She's a piece of work. So aggressive. She'll probably walk all over Kang-ho too!

‪아, 우리 강호 형 ‪잡혀 사는 거 아니야?

She'll probably walk all over Kang-ho too!

‪전 적어도 신중했어요

At least I was prudent.

‪됐습니까?

All right?

‪(강호) 가자

Let's go.

‪정말 대단한 여자죠?

She really is something else, isn't she?

‪[어두운 음악] ‪아니

I mean, I can't believe she had the nerve to say that!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I mean, I can't believe she had the nerve to say that!

‪헤어졌다 거짓말해 놓고 걸렸으면

She should have apologized there for lying about the breakup.

‪미안하다고는 못할망정

She should have apologized there for lying about the breakup.

‪싸워요?

But to pick a fight?

‪아이, 그래, 뭐 ‪여자는 꽃뱀이라고 치고

Yeah, okay. Let's say the woman is just a gold digger.

‪남강호

But Nam Kang-ho, how can you deceive your fans like this?

‪이렇게 팬들 ‪기만해도 되는 건가요?

But Nam Kang-ho, how can you deceive your fans like this?

‪[초인종 소리] ‪[은희의 울먹이는 숨소리]

But Nam Kang-ho, how can you deceive your fans like this?

‪[놀란 숨소리]

‪엄마

Mom!

‪[은희가 흐느낀다]

‪[코를 흥 푼다]

‪[은희가 연신 훌쩍인다]

Why would he yell at you?

‪아니, 왜 엄마를 잡아?

Why would he yell at you?

‪엄마가 날 이렇게 만들었어?

You didn't make me who I am. If anything, it's Dad's fault!

‪굳이 탓이라면 아빠 탓이지!

You didn't make me who I am. If anything, it's Dad's fault!

‪아빠도 걱정이 되니까 그러셨겠지

I'm sure he was just worried

‪하나밖에 없는 딸 잘못될까 봐

that something might happen to his only daughter.

‪아니, 근데 그걸 왜 ‪엄마한테 퍼붓냐고

But why take it out on her?

‪엄마가 만만하니까 그런 거잖아

It's because he thinks Mom is easy to pick on.

‪[은희의 한숨] ‪(미란) 절대 들어가지 마

It's because he thinks Mom is easy to pick on. Don't go home.

‪얼마 못 버티고 들어가면 ‪안 나온 것만 못해!

If you go back too soon, that would be even worse!

‪(은희) 넌?

What about you?

‪[울먹이며] 넌 괜찮아?

Are you doing okay?

‪나?

Me?

‪아, 괜찮지, 그럼

Of course I'm fine!

‪뭐, 뭐, 어디 사람 죽었어?

What, did anybody die?

‪내가 아무리 네 편이라도

Even if I'm on your side, I am really upset this time.

‪이번엔 정말 속상해

Even if I'm on your side, I am really upset this time.

‪아니, 왜 걔 때문에 ‪내 딸이 이런 수모를 겪어?

Why does my baby have to suffer this humiliation because of him?

‪(은희) 나도 집에 ‪안 들어갈 테니까

I won't go back home, so you stop seeing him too.

‪너도 걔 만나지 마

I won't go back home, so you stop seeing him too.

‪[은희의 훌쩍이는 숨소리]

‪[은희의 속상한 숨소리]

‪(원준) 적어도 나한테 ‪얘기를 했었어야지

You should have at least told me.

‪- 미안해 ‪- (원준) 미란 씨도, 너도

I'm sorry. I wanted to protect you and Mi-ran as much as I could!

‪다 최대한 다 지켜주고 싶었어

I wanted to protect you and Mi-ran as much as I could!

‪넌 근데 미란 씨까지 ‪다 망쳐 버린 거야

But you ended up ruining Mi-ran as well.

‪[애잔한 음악] ‪[원준의 한숨]

‪(강호) 형 ‪[숨을 깊게 들이쉰다]

Won-jun.

‪[속상한 한숨] ‪나 이제 어떻게 해야 돼?

What do I do now?

‪너 알아서 해

You're on your own.

‪[멀어지는 발걸음]

‪형이라며

You said you're my friend.

‪[원준의 한숨]

‪[탄식]

‪[떨리는 숨소리]

‪[숨을 후 내뱉는다]

‪[멀어지는 발걸음]

‪[방문이 열린다]

‪[방문이 달칵 닫힌다]

‪[사람들이 수군거린다]

‪(수진) 딱 맞춰 왔네?

You arrived right on time.

‪우리 이제 먹어도 되죠?

We can eat now, right?

‪(점원1) 네, 맛있게 드세요

Yes, enjoy your meal.

‪(수진) 얼른 먹어 ‪[젓가락 집는 소리]

Go on. Eat.

‪많이 먹어 ‪[옅은 웃음]

As much as you want.

‪언니

Soo-jin, can you be seen with me like this?

‪저랑 이렇게 같이 있어도 돼요?

Soo-jin, can you be seen with me like this?

‪제가 누군지 알아보는 사람 ‪있을 거 같은데

I feel like people will recognize who I am.

‪있으면 뭐?

So, what if they do?

‪불륜녀랑

Are they going to say a cheating woman and a succubus are hanging out together?

‪남성 편력 심한 애랑 ‪끼리끼리 다닌다고 할까 봐?

Are they going to say a cheating woman and a succubus are hanging out together?

‪어제는 그렇게 저질러 놓고

You spoke up so proudly yesterday, so why are you scared now?

‪왜 다시 졸았어?

You spoke up so proudly yesterday, so why are you scared now?

‪저 때문에 언니한테까지 ‪피해 갈까 봐

I'm worried that I might cause trouble for you.

‪그런 걱정은 도원준 하나로 충분해

Won-jun alone is enough for worrying about such things.

‪[사람들이 연신 수군거린다]

‪[수진의 옅은 웃음]

‪내가 원준이를 좋아하긴 하지만 ‪걔 말대로는 못 살아

I like Won-jun, but I can't live like he wants me to.

‪남이 날 싫어하는 건 견뎌도

I can stand other people hating me,

‪나 자신이 싫어지는 건 ‪못 견디는 거거든

but I can't live with hating myself.

‪남의 눈 신경 쓰면서 ‪졸아 지내는 나?

Living in fear of what others might think of me?

‪아유, 야, 꼴 보기 싫어

Ugh, that's gross!

‪[수진이 혀를 쯧 찬다] ‪[젓가락이 달그락거린다]

‪나는 네 편 드는 거에 ‪사람들 눈치 안 볼 거야

I don't care about what other people think of me taking your side.

‪네가 안 졸았으면 좋겠어서 그래 ‪너답게

I just don't want you to be scared. It's not like you.

‪[젓가락질 소리] ‪[수진이 혀를 쯧 찬다]

‪[휴대폰이 울린다] ‪(수진) 음

‪[옅은 신음]

‪- 어, 상섭아 ‪- (상섭) 네, 누나

-Yes, Sang-sup? -Soo-jin.

‪혹시 여미란 변호사님 ‪어딨는지 알고 계세요?

Do you happen to know where Ms. Yeo is right now?

‪아니, 강호 형이 갑자기 ‪기자회견을 한다는데, 이게…

Kang-ho just announced that he'll hold a press conference.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I just don't understand what that means. He didn't say a word to us.

‪저희한테 말도 안 하고

I just don't understand what that means. He didn't say a word to us.

‪기, 기자회견이요?

Press conference?

‪너한테도 연락 없었어?

Did he not contact you?

‪[젓가락을 내려놓는다]

‪[가방 뒤적이는 소리]

‪[차분한 음악] ‪[어수선한 소음]

‪안녕하세요

Hello.

‪갑자기 이렇게 와 주신 기자님들께

I want to thank and apologize to everyone who came on such short notice.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I want to thank and apologize to everyone who came on such short notice.

‪라이브로 방송해도 괜찮을까요?

Is it okay if we stream this live?

‪네, 얼마든지

Yes, by all means. Go ahead.

‪하세요

Yes, by all means. Go ahead.

‪(기자1) 그분을 다시 ‪만나는 겁니까?

Are you back with her again? Did you even break up?

‪(기자2) 헤어진 게 맞습니까?

Did you even break up? Did you not break up at all from the start?

‪처음부터 ‪안 헤어지신 게 아닙니까?

Did you not break up at all from the start?

‪네, 맞습니다

Right. That's correct.

‪저희는 단 한 순간도 ‪헤어진 적이 없습니다

We did not break up for a single moment.

‪속여서 죄송합니다

I'm sorry for lying.

‪[기자들이 웅성거린다]

‪[한숨]

‪[차 비상등이 똑딱거린다]

‪[비장한 음악] ‪(영상 속 강호) 그리고 ‪저희 연애로

And if our relationship disappointed those who have given me so much love,

‪절 사랑해 주신 분들께 ‪배신감을 드렸다면

And if our relationship disappointed those who have given me so much love,

‪죄송합니다

I apologize.

‪[은희의 착잡한 숨소리]

‪(방송 속 강호) 하지만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But I can't give up on the woman I love

‪사랑하는 여자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just because I feel bad for you.

‪[컵을 탁 내려놓는다] ‪- (나은) 헉! ‪- 뭐?

What?

‪[한숨]

‪[사람들의 놀란 탄성] ‪어, 미쳤나 봐

He must be mad!

‪얘가 지금 뭐라는 거니?

What is he saying right now?

‪포기할 수 없다는데요?

He says he can't give up on her.

‪[놀란 숨소리]

‪그래서 이 자리를 빌려

So I'd like to take this opportunity

‪청혼할까 합니다

and ask her to marry me.

‪어머 ‪[남자4의 놀란 신음]

‪[기자들이 웅성거린다]

‪보고 있어?

Are you watching?

‪상황에 미안해하지 말라고 했지만

I know you told me not to feel sorry over circumstances.

‪너무 미안해

But I'm so sorry.

‪(강호) 살면서 내가 더 잘할게

I'll make it up to you from now on.

‪우리 결혼하자

So marry me.

‪사랑해

I love you.

‪(미란) 잠깐만요!

Wait!

‪[기자들이 우당탕거린다]

‪[잔잔한 음악] ‪[미란의 거친 숨소리]

‪[연신 숨을 몰아쉰다]

‪[다가오는 발걸음]

‪[미란이 연신 다가온다]

‪[숨을 고른다]

‪(미란) 남강호 씨는

Among the countless men I've dated, Mr. Nam Kang-ho…

‪제가 만나 본 수많은 남자들 중에

Among the countless men I've dated, Mr. Nam Kang-ho…

‪단연코 최고의 남자였습니다

was the best man, without a doubt.

‪참 좋은 사람이에요

He is a really nice person.

‪그리고 저 때문에 ‪이렇게까지 한 사람

And I will never forget someone…

‪평생 못 잊을 겁니다

who has gone this far for me.

‪사람들이 뭐라든

No matter what people think of me, I don't feel ashamed.

‪저는 당당합니다만

No matter what people think of me, I don't feel ashamed.

‪남강호 씨가 ‪저 때문에 피해 보는 건

But I can't stand to watch Mr. Nam get hurt because of me.

‪참을 수가 없네요

But I can't stand to watch Mr. Nam get hurt because of me.

‪그래서

So…

‪우리 여기서 끝내자

Let's end our relationship here.

‪뭐?

What?

‪'사랑하기 때문에 헤어진다'

"I must leave you because I love you."

‪[잔잔한 음악] ‪[옅은 웃음]

‪되게 웃긴 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I used to think that was such a silly thing to say.

‪그런 경우가

But apparently,

‪있네

it can happen.

‪(미란) [숨을 들이쉬며] 멋있었어

We've had a good run. So let's have a great farewell.

‪우리 이별도 멋있게 하자

We've had a good run. So let's have a great farewell.

‪(미란) 차가운 현실 앞에서

Faced with the cold reality,

‪우리는 그렇게 뜨겁게 헤어졌다

we had a passionate goodbye.

‪아, 여자가 보통 아니더라, 어?

That woman was something else, huh?

‪남강호나 돼야 ‪그런 여자 감당하지, 어유

Only a man like Nam Kang-ho can handle her.

‪그래? 난 솔직히 멋있긴 하던데?

Yeah? I thought she was kind of cool.

‪[웃으며] 야, 나도 그런 여자 한번 ‪사귀어 보고 싶다

I kind of want to date someone like her. Right, you can date someone like her.

‪그렇지, 사귀어만 봐야지

Right, you can date someone like her.

‪그런 여자랑 결혼을 어떻게 하냐?

But how can you marry a woman like that?

‪솔직히 남자 많이 만난 게 ‪뭐 잘못임?

Honestly, what's so wrong about dating a lot of men?

‪어른들이 싫어하잖아

Older people don't like that.

‪울 엄마는 남자 많이 만나 봐야 ‪잘 고를 수 있댔는데?

My mom said dating a lot of guys would help me choose the right one.

‪그래서 잘 골랐네

So that's what she did.

‪남강호 개멋져!

-Nam Kang-ho is freaking awesome! -I know.

‪그러니까

-Nam Kang-ho is freaking awesome! -I know.

‪(상섭) 대표님

Sir. Aren't you going home?

‪안 가십니까?

Sir. Aren't you going home?

‪[원준의 한숨]

‪(원준) 아직 퇴근 안 했어?

Are you still here?

‪얼른 들어가

Go home now.

‪불 좀 켜 드릴까요?

Do you want the light on?

‪(원준) 됐다

Leave it.

‪네

Yes, sir.

‪상섭아

Hey, Sang-sup.

‪(상섭) 아, 네

Yes, sir.

‪[다가오는 발걸음]

‪[숨을 길게 내뱉는다]

‪담배 있냐?

-Do you have any smokes? -Yes.

‪네

-Do you have any smokes? -Yes.

‪고맙다

Thank you.

‪[담배 꺼내는 소리]

‪[라이터를 딸깍 켠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후 내뱉는다]

‪[애잔한 음악]

‪[한숨]

‪[착잡한 숨소리]

‪[다가오는 발걸음]

‪그만 마셔

That's enough.

‪3개월만 버티면

I will get better after three months.

‪괜찮아질 거야

I will get better after three months.

‪[해죽 웃는다]

‪그렇지?

Right?

‪이 씨!

‪[취한 말투로] 이게 다 ‪그 까발려TV 새끼들 때문이야

This is all because of those Expose TV assholes.

‪내가 죽여 버릴 거야

I'm going to kill them. Shit.

‪씨…

I'm going to kill them. Shit.

‪[의자가 직 밀린다] ‪야

Hey!

‪[미란이 씩씩거린다] ‪야, 야, 야, 야!

Hey!

‪야, 너 지금 가면 ‪진짜 살인 날 수 있어!

You're going to really kill someone if you go there now!

‪(나은) 하, 제발 진정해

You're going to really kill someone if you go there now! Please calm down.

‪[서성이는 발걸음]

‪[힘겨운 숨소리]

‪죽기 전에 한 번은 ‪봐야 하지 않을까?

Shouldn't I see him at least once before I die?

‪감기로 안 죽어

You won't die from a cold.

‪약 먹어

Take your medicine.

‪[나은의 힘주는 신음]

‪[미란의 힘없는 숨소리] ‪[약봉지를 집는다]

‪[약봉지가 바스락거린다] ‪[긴 한숨]

‪[한숨]

‪괜히 그랬나 봐

I shouldn't have done that.

‪괜히 공개적으로 그래 가지고

Why did I do that in public?

‪[끅끅거린다]

‪[울음을 삼킨다]

‪[흐느낀다] ‪(나은) 처음 봤다

That was the first time.

‪[미란이 엉엉 운다]

‪(나은) 미란이가 우는 걸

The first time I saw Mi-ran cry.

‪[한숨]

‪(남자7) 어이구, 냄비들, 응?

Jeez, look at these lemmings.

‪그렇게 그 여자 욕하더니

They couldn't hate her enough,

‪이젠 또 불쌍하다고 ‪우리를 욕하네?

and now they hate us because they pity her.

‪아이, 좋아

Well, fine.

‪아이, 판 커지니까 ‪오히려 추가 폭로 할 맛 나네

Now that the stage is bigger, this additional reveal is going to be fun.

‪오늘 조회 수 신기록 갱신하나요?

Are we going to top our viewership record today?

‪[남자5의 웃음]

‪안녕하세요

Hello.

‪(남자6) 안녕하세요!

-Hello! -Hello!

‪-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 (남자5) 어서 오세요

-Hello! -Hello! -Hello! -Welcome.

‪- (진서) 안녕하세요 ‪- (남자6) 안녕하세요!

-Hello. -Hello.

‪- (남자6) 앉으세요, 반갑습니다 ‪- 반갑습니다

Have a seat. Nice to meet you! Nice to meet you too.

‪그게 무슨 소리야?

What's that supposed to mean?

‪[불안한 음악] ‪(나은) 하, 나도 몰라

Oh, I don't know. Hang up the phone and just watch it!

‪빨리 전화 끊고 봐 보라고

Oh, I don't know. Hang up the phone and just watch it!

‪(남자5) 남강호 씨의 전 여친의 ‪전 남친이라는 거는

How will you prove that you're the ex-boyfriend

‪어떻게 증명하시죠?

of Nam Kang-ho's ex-girlfriend?

‪로스쿨 동기예요

We're law school classmates.

‪(진서) 우리 친구들이 ‪다 보고 있을 텐데

I'm sure our friends are watching. You can ask any one of them.

‪아무한테나 물어보시죠

I'm sure our friends are watching. You can ask any one of them.

‪(남자5) 예, 알겠습니다

Okay, sure.

‪그 전 여친분께서

We understand that she was quite famous back in law school, yes?

‪로스쿨 때도 유명하셨다죠?

We understand that she was quite famous back in law school, yes?

‪아유, 엄청 유명했죠

God, she was very famous. She was super popular.

‪인기 진짜 많았어요

God, she was very famous. She was super popular.

‪남자들한테도요?

Among the guys too?

‪네, 남자들한테도요

Yes, among the guys too.

‪(남자7) 어떤 식으로 ‪인기가 많았죠?

In what way was she popular?

‪(진서) 제가 얘기하는 거보다

Why don't you hear from the witnesses instead of me?

‪증인들 얘기를 한번 ‪직접 들어 보시죠

Why don't you hear from the witnesses instead of me?

‪이런 미친…

Holy shit!

‪(영상 속 증인1) [음성변조] ‪알고 보니 한 달 뒤 결혼 날짜까지

I found out later that the asshole was set to marry someone in a month.

‪잡아 놓은 놈이었어요

I found out later that the asshole was set to marry someone in a month.

‪너무 기가 막혔는데

So I was dumbfounded.

‪아이, 미란이가 ‪그 한 달 새 그놈을 꼬셔서는

Well, Mi-ran seduced that guy in that month's time

‪결혼을 파투 내 버린 거예요

and crashed their engagement.

‪[부드러운 음악] ‪제 인생의 제일 통쾌한 일이었어요

It was the most satisfying thing in my whole life.

‪(영상 속 증인2) [음성변조] 걔가 ‪나쁜 놈들 혼내 준다는

I heard she doles out punishments to bad guys.

‪소문을 들었어요

I heard she doles out punishments to bad guys.

‪그래서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일렀더니

So I told her that I had been abused by my boyfriend,

‪글쎄 언제 그놈을 꼬셨는지

and I don't know how she did it,

‪며칠 뒤에 눈탱이 밤탱이가 돼서 ‪나타났더라고요

but he showed up with bruises on his face a few days later.

‪창피해서

He was too embarrassed to admit that he got beat up by a woman.

‪여자한테 맞았다는 말도 못 하고

He was too embarrassed to admit that he got beat up by a woman.

‪걔

She was a real hero among the girls.

‪여자애들 사이엔 영웅이었어요

She was a real hero among the girls.

‪(영상 속 증인3) [음성변조] ‪일종의 재능 기부죠

It's like a talent donation.

‪타고난 연애꾼인데 ‪그걸로 정의 구현에 이바지하는…

She uses her gift as a pickup artist to administer justice.

‪걔랑 사귄 남자들 ‪당했다고 못 나설걸요?

I bet none of the guys who dated her will come forward.

‪신상 털어 보면 ‪당해도 싼 놈들이라

They all deserved what they got.

‪근데 저는 그렇지 않고요

But I am not like that.

‪쩝, 아마 제가 제일 착했을걸요?

I bet I was probably the nicest guy.

‪그래서 지금도 잘 지내고 있고

That's why we still get along fine.

‪(영상 속 남자5) 아니, 잠깐만요

Wait a minute.

‪잠깐 스톱하겠습니다

-Let's stop for a minute. -Why?

‪(영상 속 진서) 왜요?

-Let's stop for a minute. -Why?

‪실체를 밝힌다고 했잖아요

You said you'd expose her true nature.

‪이게 실체인데?

Here it is.

‪[영기의 헛기침]

‪(영상 속 남자5) [당황한 말투로] ‪아니야, 이분, 잠시만요, 오케이

No, that's not it. Hang on a second. Okay.

‪자, 이거 지금 화면이 ‪지금 뭐, 잘못…

Wait, I believe there's something wrong with the footage…

‪영상 편집은 제가 했습니다 ‪[영상 속 남자5의 말소리]

I did the video editing.

‪[변호사1의 탄성]

‪아, 역시 서 프로 ‪[변호사들의 웃음]

Impressive as usual, Seo!

‪아유, 좀 잘하지 않았어요? ‪[함께 웃는다]

Oh, I'm pretty good, aren't I?

‪(변호사2) 역시 서 프로야

It was good.

‪(미란) 남자들을 너무 얕봤다

I underestimated men.

‪허세라도 좋다

I don't care if they bluff.

‪이들의 의리는

The loyalty they showed was awesome!

‪[울컥하며] 멋있었다

The loyalty they showed was awesome!

‪[울컥한 신음]

‪[나은의 놀란 숨소리]

PROTESTS AGAINST NAM'S BREAKUP SUPPORT CONTINUES

‪[나은의 기쁜 신음]

PROTESTS AGAINST NAM'S BREAKUP SUPPORT CONTINUES

‪오, 대박!

Oh my God! Public opinion shifted completely!

‪여론이 완전히 돌아섰어!

Oh my God! Public opinion shifted completely!

‪[나은의 감탄하는 숨소리]

‪(나은) 와…

‪[숨을 씁 들이켠다] ‪근데 왜 전화 안 하지?

But why isn't he calling?

‪설마

He couldn't have lost interest in you, right?

‪그새 식은 건 아니겠지?

He couldn't have lost interest in you, right?

‪한 달도 안 됐는데

It hasn't even been a month.

‪넌 왜 안 하는데?

Why aren't you calling him?

‪뭐가?

What do you mean?

‪(나은) 아, 너답지 않게 ‪뭘 기다리고 있냐고

It's not like you to wait for him to call. Take the lead.

‪먼저 전화해 봐

It's not like you to wait for him to call. Take the lead.

‪여자답게

Like a real woman.

‪[통화 연결음]

‪(강호) [딱딱한 말투로] 어

Yeah.

‪어…

Oh, it's me.

‪나

Oh, it's me.

‪(강호) 어

Yeah.

‪어…

Well.…

‪그러니까

So…

‪봤어, 그거?

Did you watch that thing?

‪(강호) 어

Yeah.

‪어, 봤구나

Oh, so you did.

‪잘 지내?

Are you doing okay?

‪(강호) 뭐…

Well, you know.

‪그냥…

Well, you know.

‪(미란) 끝났다는 말이다

That means we're over.

‪끝내자고 한 건 나였는데

I was the one who wanted to end it,

‪나만 끝내지 못하고 있었다

but I'm the one who can't let go.

‪(강호) 지금 어디야?

Where are you now?

‪나?

Me?

‪집

I'm home.

‪(강호) 잠깐 나와 봐

Come outside for a second.

‪[달려오는 발걸음]

‪[툭툭 친다]

‪[차분한 음악]

‪언제부터 와 있었어?

How long have you been out here?

‪전화는 왜 한 거야?

Why did you call me?

‪마음이 바뀌었어?

Change of heart?

‪마음은 바뀐 적이 없어

My heart's never changed.

‪상황이 바뀐 거지

The circumstances did.

‪[피식한다]

‪상황이 바뀌었다?

The circumstances changed?

‪살면서 상황이야 언제든 또 바뀌지

Circumstances can always change in life.

‪(강호) 그래서?

So?

‪그래서?

So?

‪뭐?

So, what?

‪[실망한 한숨]

‪(미란) 그러니까

So even though the circumstances changed again…

‪상황이 바뀌었어도

So even though the circumstances changed again…

‪우린 끝났다는 거지?

we're still done for, right?

‪어?

What?

‪멋지게 이별하자며

You wanted a great farewell.

‪설마 지금 질척대는 거야?

Are you being clingy right now?

‪[훌쩍인다]

‪(강호) 그래서 전화한 거야? ‪[훌쩍인다]

Is that why you called me?

‪[울먹이며] 왜 온 건데?

Then why did you come here?

‪끝내자는 말 다시 할 거면

If you want to tell me that it's over, why come all the way here…

‪굳이 뭐 하러 와서…

If you want to tell me that it's over, why come all the way here…

‪[흐느낀다]

‪울어?

Are you crying?

‪[흐느끼며] 아니거든?

Are you crying? I'm not. Who's crying?

‪누가!

I'm not. Who's crying?

‪나랑 다시 만나고 싶어?

Do you want to get back together?

‪아니!

No!

‪(강호) 와, 기대 이상이네

Wow, this is more than I expected.

‪자기 지금 하나도 안 멋있어

You don't look cool at all.

‪뭐!

What are you saying?

‪[미란이 연신 흐느낀다] ‪귀여워

You're cute.

‪[훌쩍인다]

‪[캑캑거린다]

‪사람 그렇게 매달리게 만들어서 ‪사귀어 놓고

You had me beg for your love and then broke up with me twice.

‪두 번이나 헤어지자고 하고

You had me beg for your love and then broke up with me twice.

‪그러니까 자기도 한 번은 ‪당해야 되잖아?

So, I deserve to land a punch on you, don't I?

‪[경쾌한 음악] ‪[끅끅대며] 뭐?

So, I deserve to land a punch on you, don't I? What?

‪보고 싶었어

I missed you.

‪너무너무 보고 싶었어

I missed you so much.

‪[엉엉 운다]

‪아야!

Ow!

‪(강호) 아야

Ouch. Why did you hit me? You don't have the right!

‪왜 때려? 뭘 잘했다고

Ouch. Why did you hit me? You don't have the right!

‪- (미란) 이게 장난 칠 일이야? ‪- 아야

You think this is funny?

‪내가, 내가 얼마나 힘들었는데!

Do you know how hard it's been for me?

‪[미란이 연신 엉엉 운다] ‪[강호의 벅찬 숨소리]

‪(강호) 난 뭐, 안 힘들었어?

Do you think it wasn't hard for me?

‪죽는 줄 알았구먼

I thought I was dying.

‪아유, 여미란이 울다니

Jeez, the great Yeo Mi-ran is crying.

‪나 여미란 울린 최초의 남자 맞지?

Am I the first guy to make you cry?

‪[흐느끼며] 싫어! ‪[아파하는 신음]

I hate you!

‪(강호) 한 번만 더 ‪헤어지자고 해 봐

If you say you want to break up again, I won't let you off lightly.

‪가만 안 둘 거야

If you say you want to break up again, I won't let you off lightly.

‪다시는 안 해

I'll never say that.

‪다시는 안 한다고

I'm never saying that again!

‪[훌쩍이며 웃는다]

‪(강호) 아휴, 아유

Oh God.

‪(미란) 보고 싶었어

I missed you.

‪(강호) 나도 ‪[미란의 웃음]

You too.

‪(미란) 너 진짜 나빴어!

-You were so mean! -Ouch!

‪(강호) [웃으며] 아야, 아파

-You were so mean! -Ouch!

‪그만 때려, 아야, 멍들겠다

That's enough, ouch. It's going to leave a bruise.

‪(판사) 두 사람의 혼인 후 ‪증식된 재산의 50%는 ‪[밝은 음악]

The plaintiff Choi Soo-jin has the right to 50% of the property

‪원고 최수진의 소유로 인정된다

gained during the marriage.

‪또한 피고 박재형은 ‪원고 최수진에게

The plaintiff's claim that the defendant Park Jae-hyeong

‪불륜의 오명을 씌운 ‪혐의가 인정되어

disgraced her by false claims of infidelity is upheld.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에 해당되는…

The act of defamation and the spreading of false rumors…

‪(기자3) 소감 한마디만 해 주시죠

How are you feeling?

‪(기자4) 법정 분위기는 ‪어땠습니까?

How was it in the courtroom?

‪불륜 오명을 벗으셨는데 ‪기분이 어떠십니까?

The infidelity claim is cleared. How do you feel?

‪일부 승소도 아니고 ‪완전 승소를 하셨는데

It wasn't a partial win but a total win. A comment, please.

‪(기자4) 한 말씀 해 주시죠

It wasn't a partial win but a total win. A comment, please.

‪제가 말할 때는 ‪남의 말만 들으시더니 이제 와서?

When I said I was innocent, you didn't hear me. And now what?

‪아니, 근데

By the way,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one, two, three, four, five, six.

‪여섯 분 오신 거예요?

Just the six of you?

‪[수진의 헛웃음]

‪제가 불륜이라고 떠들 때는 ‪수십 명씩 따라다니더니

When it was about me having an affair, dozens of you were following me.

‪불륜 기사는 ‪200개가 넘게 나왔는데

My alleged affair gets over 200 articles, but my court victory only gets six?

‪승소 기사는 6개 나오는 거네?

My alleged affair gets over 200 articles, but my court victory only gets six?

‪(수진) 아, 나…

Oh dear. Well, at least you guys are half-decent.

‪뭐, 그래도 여러분은 착하시네요

Oh dear. Well, at least you guys are half-decent.

‪고맙습니다

Thank you.

‪어, 저 오명 벗어서 속 시원하고요

Well, I feel so relieved to have my name cleared.

‪각종 시시콜콜한 얘기는 ‪연락 주시면

If you want any other trifling details,

‪다 까발려 드릴 테니까

I'll tell you everything, so call me.

‪음, 콜

I'll tell you everything, so call me.

‪(매니저) 자,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That'll be all for today.

‪저기, 여미란 변호사님이시죠?

Excuse me. You're Ms. Yeo Mi-ran, right?

‪(기자5) 남강호 씨와 ‪결혼 계획은 없으십니까?

Do you have plans for marriage?

‪네, 없습니다

No, I do not.

‪(기자들) 여기 좀 봐 주세요 ‪여기 봐 주세요!

-Please look over here! -Over here, please!

‪여기 좀 봐 주세요!

-Please look over here! -Over here, please!

‪여기도 봐 주세요!

‪[시끌벅적하다]

-It was good. -Thank you.

‪- (미란) 아니, 뭐 해? ‪- (진서) [속삭이며] 잠깐만

-Hey, what are you doing? -Wait.

‪(미란) 아이, 참 ‪[밝은 음악]

-Hey, what are you doing? -Wait.

‪(미란) 아, 연예인 많이 봤잖아

Oh, you've met plenty of celebrities.

‪오세나는 그냥 연예인이 아니지

Oh Se-na isn't just a celebrity.

‪(진서) 이야, 진짜 이거 리아랑은 ‪그, 차원 자체가 달라

Wow, she really is on another level compared to Ria.

‪최수진 만날 때보다 더 떨려 ‪[미란의 한숨]

I'm more nervous than when I met Choi Soo-jin.

‪- 놔 봐, 따라와 ‪- (진서) 야, 자, 잠깐만

Let go! Follow me! Hey, wait!

‪- (미란) 세나 씨 ‪- 오셨어요? ‪[진서의 긴장한 신음]

-Se-na. -You came.

‪저랑 같이 일하는 변호사들인데

These are my fellow attorneys from work, and they wanted to say hi to you.

‪(미란) 세나 씨랑 ‪인사하고 싶다고 해서요

These are my fellow attorneys from work, and they wanted to say hi to you.

‪아!

Oh!

‪안녕하세요

Hello!

‪안녕하세요

Hello.

‪그저 빛을 따라 왔습니다

I merely followed the light. You're so beautiful.

‪(영기) 아름다우십니다 ‪[영기와 세나의 웃음]

I merely followed the light. You're so beautiful.

‪미란 씨

Mi-ran!

‪[익살스러운 음악] ‪아, 조감독님!

Oh, hi!

‪(조감독) 감독님

Sir, it's ready. Please go in.

‪준비됐습니다, 들어가실게요

Sir, it's ready. Please go in.

‪같이 들어가실게요

Let's all go inside.

‪(세나) 들어가세요

‪[영기와 진서의 어색한 웃음]

‪근데 어디서…

You look familiar.

‪[놀란 숨소리]

‪그분이시죠?

You're him, right? Mi-ran's ex.

‪미란 씨 전…

You're him, right? Mi-ran's ex.

‪아, 네

Oh, yes.

‪어유, 역시 눈썰미가… ‪[웃음]

Wow, you certainly have a sharp memory.

‪미란 씨랑 같이 ‪일도 하시는 거예요?

So, you also work together with her?

‪네, 같은 회사예요

Yes, we work at the same firm.

‪사귀다 그렇게 ‪좋게 헤어질 수도 있나 봐요?

I guess you can break up and still be friends.

‪아유, 좋게 헤어진 게 아닙니다

Oh, it wasn't a good breakup. He cheated on her.

‪(영기) 얘가 바람피웠거든요

Oh, it wasn't a good breakup. He cheated on her.

‪[영기의 웃음]

‪[놀란 숨소리]

‪(영기) 팩트

‪바람피운 쪽이

It was you who cheated on her?

‪(세나) 그쪽?

It was you who cheated on her?

‪[웃음]

Oh God. That's interesting.

‪어머, 진짜 신기하다

Oh God. That's interesting.

‪왜 안 와요?

Why isn't he here?

‪(강호) 모르겠네요

I don't know.

‪전화도 씹고 톡도 씹어서

He's ignoring my calls and texts.

‪아이고, 감독님

Wow, sir!

‪(원준) 고생하셨습니다 ‪영화 잘 볼게요

You did a great job. I'll enjoy the movie.

‪[원준의 웃음]

You did a great job. I'll enjoy the movie.

‪(원준) 고생했어, 영화 잘 볼게

Good job. I'll enjoy the movie.

‪[원준이 숨을 내쉰다]

‪강호 씨랑 싸웠어?

Did you have a fight with Kang-ho?

‪아이, 뭐, 말도 안 하는데 ‪뭘 싸워, 싸우긴

We don't even talk. Why would we fight?

‪[익살스러운 음악]

‪형이 말을 안 하지 ‪내가 말을 안 해?

You're the one who's not talking.

‪[그레이스의 헛기침]

‪시나리오는 다 돼 가?

Is the script almost finished?

‪(원준) 어, 뭐, 거의

Yeah. Well, almost.

‪무슨 시나리오요?

What script?

‪[작게 웃으며] 원준이 ‪영화 제작 하는 거요

Won-jun's producing a movie.

‪영화요?

A movie?

‪모르셨어요?

You didn't know? He's making a film noir.

‪누아르 영화 제작 한다고

You didn't know? He's making a film noir.

‪왜 나한테 얘기 안 했어?

Why didn't you tell me?

‪아이, 뭐, 여차하면 배우 ‪때려치우겠다는 놈한테

You were going to quit acting like it's nothing. Why would I bother?

‪뭘 얘기를 해?

You were going to quit acting like it's nothing. Why would I bother?

‪내가 언제 배우 때려치운대?

When did I say I was going to quit? I said I wouldn't break up with Mi-ran.

‪미란이랑 안 헤어지겠다고 했지

When did I say I was going to quit? I said I wouldn't break up with Mi-ran.

‪남주는 누군데?

Who's the male lead?

‪넌 아니야

Not you.

‪(강호) 에유, 계속 이럴 거야?

Are you going to be like this?

‪[원준의 헛기침]

‪[그레이스의 옅은 헛기침]

‪자리 바꿔서 얘기해

Switch seats with me.

‪음, 아니야, 아니야, 앉아 있어

No, it's okay. Stay. God, seriously. You don't deserve to be called a friend.

‪아유, 진짜 ‪형 소리가 아깝다, 아까워

God, seriously. You don't deserve to be called a friend.

‪- 아까워 ‪- 아, 저…

You don't deserve it.

‪[영화 음악이 흘러나온다]

‪[옅은 헛기침]

‪[미란의 웃음]

‪[밝은 음악]

‪[나은의 기대하는 숨소리]

‪[원준의 옅은 헛기침]

‪오랜만입니다

It's been a while.

‪[작게 웃으며] 네

Yes.

‪이번 생에서 다시 만났네요?

So, we meet again in this life, huh?

‪[영화 속 세나가 훌쩍인다] ‪[영화 속 키스 소리]

‪[영화 속 세나가 훌쩍인다]

‪[영화 속 거친 싸움 소리]

‪저게 나야, 나야 ‪[영화 속 연신 싸우는 소리]

That's me there!

‪[겁먹은 숨소리] ‪- 허리 괜찮아? ‪- 아, 뭔 소리야

-Is your back okay? -Cut it out!

‪[겁먹은 숨소리]

‪(영화 속 보스) 네가 ‪죽이지 않았다고! ‪[영상 속 강호의 기합]

That you aren't the killer!

‪[영화 속 보스의 신음] ‪[영화 속 강호의 힘주는 신음]

‪이따 끝나고 잠깐 얘기 좀 합시다

Let's talk after the movie.

‪[어색한 숨소리]

‪[원준이 숨을 깊게 들이쉰다]

‪끝나고 어디 가지 말고 기다려요

Don't go anywhere. Wait for me.

‪알았어요

Okay.

‪알았으니까 좀 조용히 좀 해요

I got it, so please be quiet.

‪(영화 속 강호) 벌레 죽이는 ‪기분이야

It's like killing a bug.

‪[애절한 영화 음악]

‪[진서의 애타는 숨소리] ‪안 죽었어

"I'm not dead."

‪[영화 속 강호의 애틋한 숨소리]

‪(영화 속 세나) 안 죽었어

I'm not dead.

‪[영기와 진서의 벅찬 숨소리]

‪(영화 속 세나) 죽진 않을 거 같아

I think I'll survive.

‪- 나는 다 알지 ‪- 아유, 진짜

-I know everything. -Whatever!

‪[영화 속 세나의 힘겨운 신음]

‪[영화 속 세나의 힘주는 신음] ‪[영화 속 강호의 애틋한 숨소리]

‪[영화 속 세나와 강호가 흐느낀다]

‪[훌쩍이며] 너무 슬프네

It's so sad.

‪[영화 속 세나와 강호가 흐느낀다]

‪[영화 속 세나의 웃음]

‪[영화 속 함께 웃는 소리]

‪[연신 함께 웃는다]

‪[사람들의 환호성]

‪[미란의 환호성]

‪[사람들의 박수갈채]

‪[사람들의 계속되는 박수갈채]

‪고생했다 ‪[저마다 시끌벅적하다]

Good job.

‪재밌었어요? 어, 예

Did you like it? Good.

‪[저마다 인사를 나눈다]

Thank you. Yes.

‪아까 도 대표님이 와서 뭐래?

What did Mr. Do say earlier?

‪아이, 뭘 뭐라 그래?

Nothing, really. He just said hi.

‪그냥 안부 인사지

Nothing, really. He just said hi.

‪아직도 미남 트라우마냐?

Still scared of handsome men?

‪뭐가 그렇게 겁나는데?

What are you so scared of?

‪씁, 야

Hey.

‪네가 운이 나빠서 그렇지

You were just unlucky,

‪잘생긴 애들이 더 착해

but handsome guys are the nice ones.

‪[웃으며] 치

‪[자동차 경적]

‪[부드러운 음악]

‪(원준) 어어, 스, 스톱, 스톱

Whoa! Stop!

‪[사람들이 술렁인다] ‪(여자5) 어머머, 어머 ‪도 대표님 아닌가?

Whoa! Stop! -Oh my. -Isn't that Mr. Do?

‪어머

Oh my God.

‪[사람들이 웃으며 감탄한다]

‪뭐야, 리처드 기어야?

What, is he Richard Gere?

‪[사람들의 탄성]

‪- (여자6) 너무 내 스타일이야 ‪- (남자8) 오, 멋있어

-Wow, Mr. Do! -He's so cool.

‪[사람들이 연신 술렁인다]

‪아, 미쳤나 봐

Is he insane?

‪[사람들이 연신 감탄한다]

‪어, 야, 같이 못 있겠다 ‪[놀리는 신음]

Oh my! I better step away!

‪(강호) 형, 뭐야?

Hey, what's this?

‪[멋쩍은 웃음]

‪[수줍은 신음]

‪저도 제가 이렇게 ‪촌스러운 짓까지 하게 될 줄은

I never imagined that I'd be doing something this cringy…

‪정말 상상도 못 했는데

ever in my life.

‪신나은 씨

Shin Na-eun.

‪제가 많이 좋아합니다

I like you very much.

‪(강호) 오! ‪[미란의 놀란 숨소리]

‪[사람들의 박수]

‪[사람들의 탄성]

‪[미란과 강호의 웃음]

‪나은 씨

Na-eun.

‪나랑 사귑시다

Please go out with me.

‪[사람들의 박수갈채]

‪[사람들이 환호한다]

‪뭐 하는 거예요, 빨리 일어나요

What are you doing? Get up already!

‪(함께) 사귀어라!

Go out with him!

‪[사람들이 사귀라고 연호한다] ‪아이, 지금 다들 사귀라잖아요

Everyone's saying we should go out.

‪(원준) 아, 그리고 지금 ‪무릎까지 꿇었는데

And I'm on my knees, so how can I just get up?

‪어떻게 그냥 일어나?

And I'm on my knees, so how can I just get up?

‪아, 빨리, 아, 빨리 받아요, 좀

Hurry up and take it!

‪아유, 정말

Oh God!

‪저 형, 세상 제일 싫어하는 게 ‪쪽팔리는 건데

What he hates the most in this world is getting embarrassed.

‪뭐, 공개 청혼도 하고 ‪거절당한 사람도 있는데

Well, I know someone who publicly proposed and got turned down.

‪[나은의 난감한 신음]

I mean, you could have just asked me out.

‪그냥 사귀자고 하면 될 걸…

I mean, you could have just asked me out.

‪[사람들의 환호성]

‪[강호의 웃음]

‪[원준의 힘주는 신음]

‪나은 씨

Na-eun.

‪그럼 이제 우리

So are we now…

‪사귀는 거예요?

officially dating?

‪받았잖아요

I took the flowers.

‪[사람들의 박수갈채]

‪[사람들의 계속되는 박수갈채]

‪- (여자7) 완전 멋있어요 ‪- (강호) 아이, 감사합니다

-You're so handsome! -Oh, thank you.

‪- (여자들) 멋있으세요 ‪- 아, 감사합니다

You're handsome. Thank you.

‪- (여자8) 행복하세요 ‪- (남자9) 행복하세요 ‪[미란의 수줍은 웃음]

Thank you. -Be happy together! -I'm a fan.

‪(강호) 네

Thank you.

‪나은 씨한테 얘기해서

Ask Na-eun

‪그 누아르 주인공

to try and get him to pick me for the male lead.

‪나한테 달라고 해 봐

to try and get him to pick me for the male lead.

‪(미란) 먼저 그렇게 얘기 안 해도 ‪대표님 곧 풀릴 거야

Even if I don't actually do that, he will come around soon.

‪사랑을 하면 다 너그러워지니까

When you're in love, you become more generous.

‪(강호) 그렇지? ‪[미란의 웃음]

Right?

‪그래서 우리는 ‪언제 결혼할 건데?

So, when are we getting married?

‪갑자기 무슨 소리야?

What are you on about?

‪아, 헤어지는 거는 무효고

Well, the breakup was canceled, and the marriage proposal still stands.

‪청혼은 유효잖아

Well, the breakup was canceled, and the marriage proposal still stands.

‪뭐래, 나 비혼주의자라니까

What? I said I don't plan on getting married.

‪왜? ‪[한숨]

What's wrong?

‪그래서?

So, you won't marry me?

‪나랑 결혼 안 한다고?

So, you won't marry me?

‪아니

That's not it. I just don't like marriage.

‪그냥 결혼이 싫다고

That's not it. I just don't like marriage.

‪난 한국의 결혼 풍습 별로야

I don't like the Korean marriage culture.

‪한국 결혼 풍습?

"Korean marriage culture"?

‪어, 그럼 우리는 ‪그렇게 안 살면 되지

Then we can live differently.

‪난 애는 둘쯤 낳을 거야

I want to have about two kids.

‪결혼은 안 할 거야

I'm not getting married.

‪(강호) 아이, 생각만 해 보라고

Oh, just give it a thought!

‪- (미란) 맨날 자기 말만 하고 ‪- (강호) 사랑해

You never listen to me. I love you.

‪(미란) 또 다른 싸움이 시작됐다 ‪[강호와 미란의 실랑이 소리]

Another battle has begun.

‪길들이고 ‪길들여지지 않으려는 싸움이

A battle to tame and not to be tamed.

‪아, 맞다

Oh, yeah.

‪오빠가

Won-jun wants to meet my parents this weekend.

‪주말에 우리 부모님한테 인사 간대

Won-jun wants to meet my parents this weekend.

‪- 헉, 진짜? ‪- [웃으며] 응

-Really? -Yeah.

‪아니, 우리 엄마도

Mom saw a picture of him and freaked out because he was so handsome.

‪오빠 사진 보고 ‪잘생겼다고 난리 났어

Mom saw a picture of him and freaked out because he was so handsome.

‪아, 어떡해!

Oh my God!

‪우리 엄마도 얼빠잖아

She also likes handsome guys!

‪[함께 깔깔 웃는다]

She also likes handsome guys! Oh, I can't wait!

‪아, 너무 기대된다

Oh, I can't wait!

‪[미란과 나은이 연신 웃는다]

‪[취객들의 능글맞은 웃음]

‪어머!

Oh my God!

‪[취객들이 연신 능글맞게 웃는다]

‪앗, 저기, 아저씨

-Excuse me. Mister? -Huh?

‪- 아저씨 ‪- 응?

-Excuse me. Mister? -Huh?

‪사과하시죠

Please apologize.

‪(취객1) 뭘?

For what?

‪아!

Oh.

‪[놀림조로] 아, 이뻐서 그랬어 ‪이뻐서

Oh, it was just a compliment because she's pretty!

‪아이고, 이쁘다, 아이고 ‪[취객들의 웃음]

Oh, you're pretty too!

‪아! ‪[웃음]

Oh! You're quite pretty yourself!

‪아저씨 참

Oh! You're quite pretty yourself!

‪[손가락을 연신 튕기며] ‪예쁘시네요, 예쁘시네요 ‪어머, 예쁘시네요

Oh! You're quite pretty yourself! Pretty!

‪어, 예쁘시네요

So pretty!

‪이놈의 새끼야! ‪[취객2의 웃음]

You little punk! How old are you?

‪[취한 말투로] 너 몇 살이야!

You little punk! How old are you?

‪(강호) 뭐야? ‪[취객1이 씩씩댄다]

What's going on?

‪[다가오는 발걸음] ‪(원준) 아, 왜 그래?

What's wrong?

‪뭔 상황이야, 이거, 응? ‪[뛰는 발걸음]

What's happening here? Huh?

‪아니, 어?

Well, this man came up to me

‪이 아저씨가 내 눈앞에서

Well, this man came up to me

‪이래 가지고

and did this. What?

‪뭐라고?

What?

‪[취객1이 코를 훌쩍인다] ‪아, 이 아저씨가 얻다 대고 감히!

Hey, man. How dare you!

‪[깨갱대는 효과음] ‪아유, 죄송합니다

Oh, I'm sorry.

‪(취객2) 아, 빨리, 씨 ‪가자, 가자, 빨리 와

-Damn it. Let's go. -I'm sorry about that.

‪- (취객1) [웅얼대며] 미안합니다 ‪- (원준) 사과 똑바로 안 해요?

-Damn it. Let's go. -I'm sorry about that. You better apologize properly!

‪아, 여자분한테 사과하셔야죠!

Apologize to the lady!

‪(나은) 어, 괜찮아 ‪[미란의 성난 탄성]

-It's okay. -Oh!

‪그렇지, 여자는 만만하고 ‪남자는 무섭지, 음

That's right. Women are easy prey, and men are scary.

‪참아

Let it go. They won't look down on women like that again.

‪다시는 여자 우습게 못 볼 거야 ‪[숨을 하 내뱉는다]

Let it go. They won't look down on women like that again.

‪[강호를 탁 잡는다]

‪[귀여운 말투로] 자기야, 잠깐만

Honey, give me a second.

‪[거친 음악] ‪야!

Hey!

‪자기야!

Honey!

‪- (미란) 이리 와, 거기 안 서? ‪- (강호) 자기야!

-Stop! Stop right there! -Honey! Stop!

‪아니야, 자기야! ‪[취객들의 다급한 숨소리]

-Stop! Stop right there! -Honey! Stop!

‪자기야!

Honey!

‪야, 인마!

You bastard!

‪너는 잡히면 죽었어!

You're dead when I catch you!

‪(강호) 내가 대신 사과할게

-I'll apologize on their behalf. -Apologize properly!

‪(미란) 똑바로 사과해!

-I'll apologize on their behalf. -Apologize properly!

‪- (강호) 왜 이렇게 잘 뛰냐 ‪- (미란) 야, 인마!

-Why are you so fast? -Hey, you!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