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멜랑꼴리아 3

 

(정아세계 수학자 올림픽에는

 

누가 참가하게 될지 모릅니다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다들 독한 마음 품고 하세요

 

건투를 빕니다아성고 여러분

 

시작할까요?

 

(윤수아직

 

아직 시간이 남았습니다

 

[정아의 헛웃음]

 

(정아그래요

 

시간은 지켜야죠

 

(명진그럼 문제지는 두고 답안지 먼저 돌릴까요?

 

시작해 [긴장되는 음악]

 

(교사1) 답안지 돌려

 

(정아문 닫을까요?

 

[고조되는 음악]

 

찾았어요

 

[승유의 가쁜 숨소리]

 

(승유그 문제 답

 

찾았어요

 

[살짝 웃는다] [잔잔한 음악]

 

[살짝 웃는다]

 

거기 무슨 일이죠?

 

끝나고 얘기해 줘 [윤수가 승유를 탁 잡는다]

 

(윤수) 2학년 8반 백승유

 

경시대회 참여하러 왔습니다 교무부장님

 

(규영 모시험은 애들이 보는데 내가 왜 더 긴장돼?

 

- (학부모1) 그러니까 - (혜미잠깐잠깐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혜미나 오늘 엄청 좋은 꿈 꿨잖아

 

(학부모1) 무슨 꿈?

 

우리 예린이가 아주 예쁜 코끼리를 타고 가는 거야

 

좋은 꿈인가?

 

그럼

 

코끼리가 명예학위상 모든 걸 상징하거든

 

(학부모1) 어휴오늘 대회도 예린이가 1등 하려나 보다

 

[규영 모의 웃음]

 

(규영 모결과 나와 봐야 알지

 

- (학부모1) 그렇지? - (혜미우리 예린이

 

(혜미늘 그렇지만 이번에도 열심히 했어

 

대회가 그냥 대회야?

 

수학자 올림픽 대표를 뽑는 경시대회

 

[찻잔을 탁 내려놓는다] [혜미의 웃음]

 

(규영 모마들렌 안 시켰는데?

 

서비스

 

웬일이래?

 

경사가 있어서

 

무슨 경사좋은 일 있어요?

 

(희승아이

 

[희승의 웃음내가 이런 얘기 구구절절 안 하려고 했는데

 

[웃음]

 

실은 우리 승유가 영재

 

(민식여보

 

여기 승유 안 왔어?

 

뭔 소리야걔가 여길 왜 와?

 

이놈의 자식 토꼈어

 

[흥미로운 음악] [함께 웃는다]

 

[통화 연결음]

 

(민식전화도 안 받고 어딜 간 거야대체

 

잘 먹을게

 

서비스

 

(학부모1) 나도요

 

- (규영 모저도요 - (학부모2) 저도요

 

(현재네가 왜 거기서 나와?

 

[흥미로운 음악]

 

(정아시험 전체를 서술형으로요?

 

(명진그게 더 빨리 더 많은 문제를 푸는 것보다

 

사고력을 볼 수 있는 풀이 과정이 더 중요하다

 

지윤수 선생이요?

 

 

사실 틀린 말은 아닌데

 

수학적 논리나 이해가 부족한 아이들한테는

 

대비하세요

 

(예린선생님

 

예상 문제집이야

 

(명진통째로 외워

 

서술형이니까

 

전부 다

 

!

 

[긴장되는 음악]

 

[흥미로운 음악]

 

[한숨]

 

[쓱쓱 글씨 쓰는 소리]

 

(명진이제 채점 들어갑니다

 

서술형 문제는 채점 기준에 따라 부분 점수가 달라지니

 

꼼꼼하게 협의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정아오늘 내로 마무리하세요

 

(명진

 

[고조되는 음악]

 

[문이 탁 닫힌다]

 

[몽환적인 음악]

 

[탁탁 글씨 쓰는 소리]

 

수학자 올림픽 나갈 생각인 거지?

 

[예린의 한숨]

 

거짓말도 할 줄 아는구나

 

너 이기려고 나가는 거 아니야

 

그럼 왜 나가는데?

 

그럼 넌 왜 나가려고 하는데?

 

수학 좋아해?

 

[잔잔한 음악]

 

 

잘해야 돼

 

그게 내 이유야

 

[한숨]

 

넌 갑자기 왜 이러는데?

 

(승유갑자기 아니야

 

?

 

난 수학 싫어했던 적 없어

 

[학생들의 말소리]

 

[휴대전화 진동음]

 

여보세요?

 

[명진의 한숨]

 

[명진의 한숨]

 

부르셨어요?

 

예린아

 

시험 결과가 나왔는데

 

저 실수 안 했어요

 

준비한 대로 다 했어요

 

그럼

 

넌 잘했어

 

잘했는데

 

[잔잔한 음악]

 

[놀란 숨소리들어와

 

잘했어

 

잘 왔어백승유

 

만점이 둘이라고요?

 

 

너랑 백승유

 

[놀란 숨소리]

 

(명진맨날 꼴찌 하던 그놈이

 

수학 천재 백민재였다잖냐

 

그래서요?

 

그럼 올림픽은 누가 나가요?

 

(윤수올림픽에 누가 나가든 그걸 떠나서

 

승유야선생님은

 

널 다시 봐서 기뻐

 

선생님 때문에 다시 온 거 아닌데요

 

그 문제 풀었다고 했지?

 

(윤수이거야?

 

 

- (윤수? - (승유답 아니에요

 

(승유중간에 착각한 부분이 있었어요

 

(윤수그래?

 

그럴 수 있어

 

아버지하고는 어떻게 얘기가 됐어?

 

설마 너

 

아버지 번호 대

 

제가 할게요

 

[차분한 음악]

 

진짜 할 거야?

 

(윤수나하고 수학 할 거지?

 

 

아참

 

오해했어요

 

뭐가?

 

선생님이 절 영재 과학고로 보내려는 건 줄 알고

 

[휴대전화 진동음]

 

(명진교무실로 오세요

 

교무부장님이 부르십니다

 

[놀란 숨소리]

 

승유야방금 그 얘기 자세히 해 볼래?

 

[무거운 음악]

 

(명진저는 아성고 대표로 성예린이 맞다고 봅니다

 

제가 1학년 때부터 가르쳐서 아는데

 

예린이는 수학 문제와 풀이를 통째로 외웁니다

 

그 피나는 노력!

 

인정해 줘야죠

 

수학은 암기가 아닌 이해가 핵심이에요

 

어휴잘난 척은

 

(윤수승유 답안은

 

근래에 본 것 중 가장 창의적인 풀이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풀이를 적어 놨는데

 

전부 완벽하게 맞습니다

 

(명진올림픽엔 한 명만 나갈 수 있는데

 

어쩌자는 겁니까?

 

재시험을 보는 게 어떨까요?

 

?

 

(윤수만점 받은 두 아이만 오늘 재시험을 보고

 

그 성적으로 대표를 뽑는 걸로요 [긴장되는 음악]

 

[한숨]

 

아니그러게

 

왜 만점이 두 명이나 나왔죠?

 

(정아애초에 난이도 조절을 잘했으면

 

이런 일 없잖아요

 

 

이렇게 뛰어난 답안이 나올 줄 알았다면

 

더욱 변별력을 높였을 텐데요

 

[휴대전화 진동음]

 

일단 알았어요나가 계세요

 

(명진

 

[휴대전화를 탁 내려놓는다할 말 있어요?

 

뭐야안 나오고 뭐 하는 거야?

 

승유를 영재 과학고 보내려고 하셨다면서요?

 

[어이없는 숨소리그랬어요

 

얼마 전에

 

동아리 선발 문제를 맞힌 아이가

 

곧 두각을 나타낼 거라고 말씀드렸었죠?

 

바로 그 아이가 승유예요

 

알아요그래서요?

 

(윤수굉장한 잠재력을 가진 아이예요

 

감히 장담하건대

 

우리나라 수학계에

 

큰 획을 긋는 수학자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훗날 그런 승유를

 

아성고에서 키웠느냐 아니냐는

 

교무부장님 교육 성과에도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을까요?

 

[헛웃음]

 

그럼

 

[휴대전화 진동음] [의미심장한 음악]

 

[타이어 마찰음]

 

(민식아휴안녕하세요 교감 선생님

 

- (성한어서 오세요 - 

 

승유가 학교에 와 있다고요?

 

따라오시죠

 

[한숨]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아버님들어 보셨죠?

 

'세계 수학자 올림픽'

 

 

다음 달인가 우리나라에서 열린다고

 

승유가 올림픽에 나가고 싶은 모양이에요?

 

[한숨]

 

(민식 [의미심장한 음악]

 

(정아두 분께 드릴 말씀이 있어서

 

이렇게 오시라고 했습니다

 

우선 앉으시죠

 

[못마땅한 숨소리]

 

(민식우리 승유가 백 점이요?

 

그럼 어떻게 되는 겁니까?

 

대표는 한 명만 뽑는다면서요?

 

(정아그래서 말인데요

 

의원님

 

주최 측에 한번 알아봐 주실 수 있을까요?

 

(민준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여를 안 하는 학교가 있어서 티오가 생겼답니다

 

특별히 우리 아성고에 기회를 줄 수는 있다는데

 

그럼 됐네요공동 대표

 

진짜 공동 대표로 가요?

 

아니면

 

재시험 봐서 한 명을 떨어뜨려야죠

 

(민식사이좋게 같이 가시죠

 

[의미심장한 음악]

 

승유 아버님

 

(정아이후 일정은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알겠습니다

 

(민식감사합니다 [정아가 살짝 웃는다]

 

[문이 달칵 여닫힌다] [통화 연결음]

 

차 교수님노정아예요

 

(정아일전에 말씀드린 저희 학생 성예린이요

 

연구 참여 일정 상의드리려고요

 

[학생들의 말소리]

 

"정보"

 

시험 보다가요

 

갑자기 뭐가 떠올라서

 

[한숨]

 

지윤수 선생님이 내 준 문제가 있었는데

 

풀릴 것 같아서요

 

(승유근데

 

푼 건 아니고요

 

다시 풀긴 해야 되는데

 

[한숨]

 

그렇게 좋냐?

 

[잔잔한 음악]

 

너 아버지 앞에서 다섯 마디 이상 하는 거

 

몇 년 만에 처음 본다

 

수학이 그렇게 좋아?

 

[한숨]

 

(민식네가 좋아하던 수학자들 다 오네?

 

가서 보고 와라

 

(민준) '인공 지능 기술 연구학'?

 

예린이 거기 인턴으로 참여할 거예요

 

얘기 다 된 거예요?

 

연구 관련 주제로 올림픽 준비까지 도와줄 거예요

 

잘해야겠네요

 

[살짝 웃는다]

 

아니아까는 흥분을 안 하려고 해도

 

괘씸해서 말이죠

 

죽 쒀서 그 개 주는 꼴도 아니고

 

[민준의 헛기침] [달그락거리는 소리]

 

근데

 

우리 거래는 어떻게 되는 건지

 

어떻게 되다니요?

 

우리 예린이가

 

백승유 신경 쓰지 않게 해 주는 조건으로

 

영재 학교 전환 심사 힘써 보기로 했던 건데

 

이렇게 약속을 안 지키시면

 

[긴장감이 도는 음악]

 

아버님

 

(정아우리 아성고가 영재 학교로 전환하는 게

 

나만 좋은 일인가요?

 

?

 

예린이 동생 유찬이가 몇 년 뒤에 다닐 학교가

 

바로 수학 예술 영재 학교가 되는 건데요

 

(정아내 최종 목표는

 

영재 학교 전환이 아니에요

 

내 꿈은 말이죠

 

이 아성학원을

 

한국의 이튼스쿨로 만드는 거예요

 

교육부의 보조를 받지 않고 [무거운 음악]

 

수업료와 후원금으로 경영하며

 

그 어떤 교육 개혁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 학교

 

10년쯤 뒤엔

 

우리나라 법조계정재계 인사들이

 

모두 아성고 출신으로 이루어질 거예요

 

15년 뒤엔

 

그들의 아이들도 이 학교를 다니게 될 거고

 

우리 아성학원 출신 인재들이

 

이 나라를 움직이게 되겠죠

 

그러니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우리 아성고 명성이지 않겠어요? [긴장감이 도는 음악]

 

뛰어난 학생이 영재 과학고도 마다하고

 

아성고에서 공부하겠다는데

 

학교의 위상을 높여 줄 학생을 키우는 건

 

언제나 기쁜 일이죠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학생1) 저게 뭐야?

 

(학생2) 미친 거 아니야?

 

웬 백승유?

 

(학생3) 아까 수학 쌤들이 하는 말 들었는데

 

백승유가 옛날에

 

누구더라백민재?

 

걔였대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 (학생4) 누군지 알아? - (학생5) 이름 바꾼 거야?

 

(학생2) 10살에 MIT 갔던 그 수학 천재?

 

[학생들이 놀란다이현재박형도

 

너희 알고 있었어?

 

- (학생6) 얘네도 몰랐대 - (형도대박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공동 대표요?

 

어렵게 만든 기회니

 

선생님께서 두 아이 잘 지도해 주세요

 

[웃으며

 

열심히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정아지금부터 올림픽 준비하는 과정은

 

전부 기록해서 보고서로 올려 주세요

 

선생님 말대로

 

우리 아성고에서 저명한 수학자가 나온다면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

 

그 과정과 기록이

 

매우 중요해질 테니까

 

[살짝 웃는다

 

어깨가 무겁네요

 

[의미심장한 음악]

 

(진택

 

티오를 받아서 2명이 나가기로 했습니다

 

2학년 8반 성예린백승유요

 

(연우담당 지도 교사는요?

 

지윤수 선생입니다

 

대회 준비 과정을 상세하게 알고 싶어요

 

특히 성예린 학생요

 

축하해예린아승유야

 

[잔잔한 음악]

 

(윤수그럼

 

수학자 올림픽 준비를 시작해 볼까?

 

'수학 스피치 대회'

 

(윤수

 

정해진 주제에 대해서 수학적인 언어와 내용으로

 

3분 이내에 간단한 스피치를 하는 거야

 

[혜미의 가쁜 숨소리]

 

[휴대전화 진동음] [혜미의 힘겨운 탄성]

 

여보

 

어떻게 됐어?

 

공동 대표?

 

엄마어머!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희승) [놀라며어머어머어머

 

뭐 겨경시대회 1?

 

[놀란 숨소리]

 

아니잠깐잠깐만그러면 저기

 

영재 과학고는?

 

[혜미의 멋쩍은 소리] [사람들이 인사한다]

 

[희승의 놀란 탄성]

 

(희승수학자 올림픽을 나간다고?

 

[희승의 웃음]

 

(혜미똑똑

 

뭔 짓을 한 거야?

 

[헛기침]

 

다시 통화해요여보

 

[통화 종료음] (희승뭔 짓이라니?

 

[카메라 셔터음]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 한

 

이 집 아들이 만점 받을 리가 없잖아

 

(혜미안 그래?

 

이봐예린 엄마

 

치매야기억이 안 나?

 

[흥미로운 음악] (희승우리 승유

 

예린이랑 같이 수학 학원 다닐 때

 

둘 수준 [희승의 웃음]

 

천지 차이였어 - (혜미?

 

오만 떨지 마

 

자식 키우는 사람 사이엔

 

영원한 1등도

 

(희승영원한 꼴등도 없는 거야

 

[혜미의 헛웃음]

 

그리고

 

예전부터 거슬렸는데

 

왜 반말이야?

 

내가 2살이나 더 많은데?

 

[카메라 셔터음]

 

이제부터

 

언니라고 불러

 

참 나

 

비켜

 

(혜미어머어머어머 [카메라 셔터음]

 

치워

 

(혜미어휴진짜

 

아유정말어린게 반말은

 

[희승의 웃음] [혜미의 헛웃음]

 

(혜미저게 진짜… [카메라 셔터음]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어색한 웃음]

 

- (여자안녕하세요 - (혜미나중에

 

(여자? [카메라 셔터음]

 

스피치 주제 정하는 데 도움 될 거야

 

(윤수살펴보고 뭐든 빌려 가

 

 

[휴대전화 진동음]

 

(민준)

 

선생님저 가도 될까요?

 

(윤수?

 

학원 가야 돼서요

 

그래

 

그럼 다음 시간까지 주제 뭘로 할지

 

각자 생각해 오는 걸로 하자

 

 

골랐어? - (승유

 

[의미심장한 음악]

 

(윤수) '기하학과 상상력'

 

'수리철학의 기초'

 

오케이

 

[의미심장한 효과음]

 

[풀벌레 울음]

 

(혜미예린아

 

[노크 소리예린아

 

[문손잡이를 달그락거린다아휴진짜

 

문 좀 열어 봐

 

다녀오셨어요 - (민준그래인마

 

(혜미예린아!

 

(민준예린이 왜? [혜미의 놀란 숨소리]

 

(혜미아니쟤 오자마자 틀어박혀 가지고 나오지도 않아

 

쟤 밥도 안 먹었어

 

[문손잡이를 달그락거린다] (민준예린아

 

[노크 소리] (혜미어휴

 

분해서 저래분해서

 

어디 말도 안 되는 놈하고 그 중요한 대회를!

 

당신은 일을 왜 이렇게 만들어?

 

처음부터 잘랐어야지!

 

(민준백승유는 신경 쓰지 마

 

걔랑 하는 게임 아니야

 

아빠가 그랬잖아요

 

타고나야 이긴다고

 

[한숨걔처럼 타고난 경주마를 어떻게 이겨요?

 

너도 다른 애들이랑 출발선이 달라

 

나 같은 아빠를 만났으니까

 

[무거운 음악]

 

[시끌벅적하다]

 

[학생3의 놀란 탄성]

 

(학생3) 앗싸칼쿨루스 합격!

 

!

 

앗싸!

 

!

 

- (학생3) ! - (현재오케이!

 

(현재이현재 칼쿨루스 합격! [형도의 놀란 탄성]

 

- (학생5) 얘도 합격이야? - (현재예스!

 

(현재백승유!

 

우리 같은 동아리인 거 알아?

 

내가 네 것까지 같이 신청해서 이렇게 된 거 아니야?

 

(학생2) 너 경시대회 87점이라고 하지 않았어?

 

[긴장되는 음악] (학생5) 87?

 

- (현재근데? - (학생2)  93점인데?

 

(학생2) 왜 떨어졌지?

 

(학생7) 장규영도 떨어졌던데?

 

(학생8) 장규영도?

 

(규영가자

 

(학생2) 어딜?

 

이의 제기하러

 

이게 말이 돼?

 

(학생2) 그래가자

 

- (학생2) 근데 뭐라고 하지? - (규영엎어야지

 

(규영다시 뽑든가

 

동아리를 없애든가

 

[학생들이 술렁인다] (학생2) 가자!

 

(학생들가자!

 

(승유선생님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 잠깐만 - (윤수?

 

- (승유 - (윤수?

 

[소란스럽다]

 

(윤수왜 그래승유야?

 

나 지금 동아리 수업 준비하러 들어

 

지금 그거 때문에 불만 많아요

 

[학생들의 말소리] [한숨]

 

그러니?

 

(승유여기 애들 좀 이상해요

 

성적에 관해선 물불 안 가려요

 

선생님한테 무슨 말 할지 몰라요아니

 

무슨 짓 할지도 몰라요

 

걱정 마

 

그런 일 없게 할 거야

 

[시끌벅적하다]

 

(학생9) 왔다

 

- (학생9) 선생님 - (학생4) 선생님

 

(규영선생님

 

동아리 선발 기준이 뭐예요?

 

[잔잔한 음악]

 

(규영경시대회 성적으로 한다더니

 

점수순이 아니잖아요

 

(윤수맞아점수순 아니야

 

(학생2) 그러면요?

 

(윤수창의적인 풀이 논리적인 풀이에 가산점을 주고

 

따로 채점했어

 

(학생10) 그럴 거면 점수를 왜 넣어?

 

(규영그럼 점수표 공개해 주세요

 

그래얼마든지

 

근데 얘들아

 

수학 동아리 하고 싶은 이유가 뭐니?

 

(학생2) 생기부에 적게요

 

수학 동아리 했다고

 

[학생들이 호응한다]

 

(윤수그런 이유라면 떨어졌다고 서운할 것 없어

 

동아리에 들지 않아도

 

너희 모두가 수학 활동 할 수 있게 해 줄 거니까

 

(규영누가 그런 거 하고 싶대요?

 

개나 소나 다 하는 거?

 

말버릇이 험하다장규영?

 

예의 지켜

 

궁금하면 내일 점심시간에 와 봐

 

(학생4) 내일 점심시간에? [학생들의 한숨]

 

(학생10) 근데 동아리를 어떻게 전교생이 다 해?

 

(학생4) 그냥 엄마한테 전화해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시끌벅적하다] (윤수피타고라스가 말했지

 

'만물은 수다' [밝은 음악]

 

세상 모든 문제는 수학으로 해결할 수 있어

 

점심시간에 칼쿨루스 아이들이 수학 부스를 만들 거야

 

고민이 있는 사람은 뭐든 가져와 봐

 

(학생11) 학교 끝나고 학원 갈 때

 

차가 너무 막혀서 매일 지각하는데

 

최단 시간에 목적지 도달하기

 

해결 가능하지

 

전 공부 시간표 만들고 싶어요

 

대표적인 알고리즘 짜기

 

 2

 

고민이 뭐니?

 

제 머리가 좀

 

커요 [학생들의 웃음]

 

(윤수

 

기하기하로 가 볼래?

 

(학생2) 다 하는데 우리만 활동지 못 내면

 

일단 내가 한번 보고 올게!

 

[의미심장한 음악]

 

[무거운 효과음]

 

"칼쿨루스"

 

[흥미로운 음악]

 

[규영 모의 못마땅한 숨소리]

 

(규영 모어휴진짜

 

아니우리 규영이가

 

칼쿨루스 못 들어간 게 말이 돼?

 

전교 꼴찌 하던 백승유도 붙었는데

 

(학부모3) 걔 진짜 천재였다면서요? [혜미의 헛웃음]

 

승유 엄마 말이 다 맞았네?

 

그러니까요

 

천재는 무슨

 

아니지금 그게 문제가 아니라

 

이거 무효야무효

 

[학부모들의 당황한 탄성]

 

아이이걸 왜 찢고 난리야?

 

우리 예린이 이름도 있는데

 

예린이는 칼쿨루스 들어갔으니까

 

(규영 모불만 없다 이거죠?

 

언니 항상 그런 식이더라?

 

? '그런 식'?

 

[혜미의 헛웃음]

 

지금 나한테 도끼눈 뜬 거야?

 

나 오늘 결판낼 거야

 

수학 선생님 바꿔 달라고 하든가

 

그건 나도 찬성

 

- (학부모3) 나도 찬성 - (학부모4) 찬성

 

[규영 모의 한숨]

 

지윤수 선생님

 

좀 특이한 것 같지 않으세요?

 

(혜미

 

아니기껏 동아리 만들어 놓고

 

전교생 다 시키는 거 좀 이상하지 않나요?

 

[혜미가 살짝 웃는다]

 

그 일이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안 그래도 지윤수 선생님과

 

동아리 활동에 대해서 얘기 나누려던 참이에요

 

다시 뽑아 주세요

 

(규영 모원래 수학 동아리 반

 

저희 아이들 위해서 만드는 거라고 그러셨잖아요?

 

그러니깐요

 

지윤수 선생님께서 참 협조를 안 하나 봐요?

 

[규영 모의 못마땅한 숨소리]

 

(규영 모진짜 마음에 안 들어!

 

아휴

 

마음에 안 들어도 참으세요

 

(정아설마 제가

 

아성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해가 되는 일을 하겠습니까?

 

다 필요하니까 뽑은 거죠

 

나중엔 저한테 고맙다고 하실걸요?

 

[휴대전화 진동음]

 

[못마땅한 숨소리]

 

[의미심장한 효과음] [긴장감이 도는 음악]

 

그리고 앞으로 이런 일 있으면

 

대표로 한 분이 오셔서 얘기하시죠

 

먼저 일어나겠습니다

 

[혜미의 헛기침] (규영 모

 

[문이 드르륵 열린다]

 

아주 날이 갈수록 고개가 빳빳해지네

 

(민준)

 

(혜미저기선생님

 

[혜미의 어색한 웃음]

 

저기혹시

 

아까 그 전화 저희 남편인가요?

 

저녁 먹기로 했어요

 

저녁이요?

 

예린이 대회 문제로 의논할 일이 있다고 하셔서요

 

예린이

 

[웃으며선생님 잘 부탁드려요

 

[혜미의 웃음그럼

 

(혜미살펴 가세요

 

[의미심장한 음악]

 

[혜미의 안도하는 숨소리]

 

[학생들의 말소리]

 

(규영축하한다수학자 올림픽

 

근데 썩 좋지만은 않겠네

 

전교 꼴찌랑 공동 대표라

 

긴장해야 될걸?

 

수학 1등 이제 못 할지도 몰라

 

백승유 같은 애들은 넘사거든

 

너나 나 같은 노력파는

 

죽었다 깨나도 못 따라가

 

[헛웃음]

 

[]

 

[우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윤수부르셨어요?

 

(정아죽은 가지와 잎은 빨리 잘라 내는 게 좋아요

 

그래야 건강한 잎과 가지들이

 

영양분을 빼앗기지 않거든요

 

동아리 반 수업 시작하셨더군요?

 

 

(정아계속 그렇게 모든 아이들을 다 참여시키실 건가요?

 

[싹둑]

 

그러려고 합니다

 

(정아

 

공정하게 말이죠?

 

예전엔

 

큰 숫자가 큰 권력을 의미했다면서요?

 

지금은 아니에요선생님

 

지금은 작은 숫자가 권력이에요

 

1, 1등급상위 1%

 

어렵게 그 자리에 올라간 아이들에게 공정함은

 

노력의 대가를 빼앗는 것이 될 수도 있어요

 

무슨 말인지 아시죠?

 

잘 모르겠는데요

 

[긴장되는 음악]

 

제가 의외로 숫자에 약해서요

 

[어이없는 웃음]

 

수업 있어서 이만 가 보겠습니다

 

[의미심장한 효과음]

 

(정아선생님

 

 

선물이에요

 

한번 잘 가꿔 봐요

 

선생님 고집으로 키운 이 아이가 어떻게 자랄지

 

궁금하네요

 

[한숨]

 

(윤수왔니?

 

스피치 주제는 생각해 본 거 있어?

 

전 우선

 

인공 지능 관련 연구원을 견학해 보려고요

 

그래?

 

다녀와서 구체적으로 주제 잡으면 말씀드릴게요

 

궁금한 거 생기거나 도움 필요하면 언제든 얘기하고

 

 

(윤수승유는?

 

아직이요

 

(승유이건 다 읽기는 했는데

 

(윤수이건 내 추천 도서

 

[잔잔한 음악]

 

이거 읽어 봤니?

 

아니요

 

(윤수좀 오래된 책이긴 한데

 

20세기 초 영국의 대표 수학자였던

 

고드프리 해럴드 하디가 저술한 회고록 성격의 책이야

 

(윤수) '나는 수학에 흥미를 갖지만'

 

'그것은 창조적 예술로서의 수학이다'

 

'화가나 시인과 마찬가지로'

 

'수학자가 만드는 패턴 또한'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

 

[윤수가 말한다] [학생들의 탄성]

 

(학생12) 너무 어렵다이거

 

(학생들감사합니다

 

[의미심장한 음악]

 

(승유선생님

 

혹시 이거 선생님이 쓰신 거예요?

 

[흥미로운 음악]

 

아니근데 왜?

 

저번에 빌려 간 책에서도

 

이런 메모들이 나와서 좀 찾아봤거든요

 

(승유) 'n by n 행렬에서 나이트 움직임에 따른'

 

'벡터방정식 패턴 연구'

 

라는 논문에 나오더라고요

 

그래?

 

논문 읽어 봤어?

 

 

보면서 궁금한 게 좀 많았어요

 

학교 끝나고 선생님이랑 어디 좀 갈래?

 

어디요?

 

방금 네 질문에 답해 줄 분이 계신 곳

 

[산뜻한 음악]

 

[타이어 마찰음]

 

[버스 알림음]

 

(윤수들어가자 [버스 알림음]

 

(윤수잠깐 여기 있어

 

(승유

 

[새가 지저귄다]

 

몇 개야?

 

3개요

 

그렇지?

 

나이트로 이 킹을 잡을 수 있는 최단 거리 경우의 수

 

병실에 안 계시던데 산책 가셨나요?

 

아니요

 

좀 전까지 낮잠 주무시고 계셨는데

 

찾아 볼게요

 

[새가 지저귄다]

 

(윤수여기 계셨어요?

 

[사람들의 웃음]

 

두 분 아시는

 

(윤수승유 너 체스 둘 줄 알아?

 

(승유지금 배우는 중이요

 

그런데 혹시 이분이

 

맞아

 

(윤수) 'n by n 행렬에서 나이트 움직임에 따른'

 

'벡터방정식 패턴 연구'의 저자

 

[사람들의 말소리]

 

[시계 알람음]

 

산책 시간이네?

 

[성당 종소리]

 

우리도 같이 가자

 

(승유

 

(윤수궁금한 거 여쭤봤어?

 

(승유아직이요

 

근데 두 분 무슨 사이세요?

 

(윤수아까 그거부터 여쭤봐

 

(승유이거요

 

[잔잔한 음악]

 

[살짝 웃는다]

 

멋진 패턴이군

 

궁금한 게요

 

 

출발점이 다를 때

 

(승유일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공식이 있을까요?

 

 

여기 대각선마다 같은 숫자가 있는데

 

패턴은

 

여기에만 있는 게 아니야

 

(현욱저기에도 있지

 

[밝은 음악]

 

[바람 소리]

 

뭐가 보이나?

 

프랙탈이요

 

(현욱작은 조각이 전체와 똑같은

 

자기 유사적 반복 구조

 

우리가 사는 세상

 

어디서든 볼 있지

 

유한 속 무한이다

 

[반짝이는 효과음]

 

아름다워

 

(현욱?

 

어어?

 

?

 

[현욱의 다급한 숨소리]

 

?

 

없어졌어!

 

사라졌다

 

[한숨뭐가요?

 

[다급한 숨소리이거

 

어디로 갔지?

 

[현욱의 놀란 숨소리]

 

(현욱방금 그놈이 가져갔군

 

- (현욱이씨 - 아버지아버지 [잔잔한 음악]

 

(현욱안 돼

 

찾아야 돼

 

아주 중요한 부분이야 [윤수의 힘주는 숨소리]

 

(윤수미안하지만 사람 좀 불러 줄래?

 

- (승유 - (현욱잠깐만!

 

[현욱의 힘주는 탄성] [윤수의 아픈 탄성]

 

선생님! - (현욱잠깐만

 

- (윤수괜찮아빨리! - (간호사이쪽으로!

 

[현욱의 분한 신음]

 

(간호사저희가 할게요가세요

 

- (현욱잠깐만 - (수녀1) 형제님왜 이러세요

 

(현욱아니내 숫자

 

- (수녀2) 진정하세요형제님 - (현욱내 그 기억

 

(수녀2와 현욱) - 잡아 봐요 - 그놈이 내 열쇠를 가져갔어

 

[가쁜 숨소리] [소란스럽다]

 

(승유선생님

 

(윤수괜찮아

 

내가 할게

 

[부스럭거리는 소리]

 

(윤수놀랐지?

 

10년쯤 됐어이 병원 오신 지

 

간혹 수학과 교수님 시절처럼 정신이 맑아지시는데

 

오늘은 컨디션이 안 좋으셨나 봐

 

선생님도 못 알아보시는 거예요?

 

가끔 알아보셔

 

아주 가끔은

 

[차분한 음악]

 

[승유가 숨을 길게 내쉰다]

 

다음에 또 와요

 

더 얘기하고 싶어요교수님이랑

 

그래그러자

 

(승유그래도

 

교수님 덕분에 스피치 주제 힌트 얻었어요

 

그래뭔데?

 

아직이요

 

다음에 정리되면 그때 말씀드릴게요

 

좋아기다릴게

 

 

(윤수얼른 가자늦었다

 

(승유

 

[시끌벅적하다]

 

[사람들의 말소리]

 

주제 별로예요?

 

감당할 수 있겠어?

 

쉽지 않을 텐데

 

하지만 증명한 수학자도 있잖아요

 

[잔잔한 음악]

 

로만 오팔카에셔

 

쿠사마 야요이반 고흐

 

네 주제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분들이지

 

저 통과예요?

 

훌륭해

 

[웃으며아주 좋아

 

(승유근데

 

이걸 사차 산업 시대하고 어떻게 연결해야 될지

 

잘 모르겠어요

 

걱정 마

 

그건 선생님이 도와줄게

 

(윤수마침 관련 전시들이 꽤 있어

 

거기도 가면 좋은데

 

(승유어디요?

 

(윤수제주도

 

그 전시들은 필수인데아쉽네

 

일단 여기부터 가 보는 걸로 하자

 

[학교 종이 울린다]

 

[학생들의 말소리]

 

[무거운 음악]

 

(윤수예린아

 

너도 오늘 전시회 같이 갈래?

 

스피치 준비 때문에 보러 갈 건데

 

전 오늘 연구원에 일정 있어요

 

그래?

 

이따 보자

 

 

[문이 탁 열린다]

 

[학생들의 말소리]

 

(윤수로만 오팔카라는 작가가

 

1965년에 숫자 1부터 적어 가기 시작한 작품이야

 

(승유언제까지요?

 

2011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윤수이 작품은 연작 가운데 하나고

 

'내가 뭘 하든 늘 시간은 간다'

 

[아련한 음악] '그 시간이라는 나쁜 놈을'

 

'한 묶음으로 잡아 두고 싶어서'

 

'나는 숫자를 적는다'

 

'내가 보여 주고 싶은 건'

 

'유한한 인생을 사는 우리 얘기'

 

'휴머니즘'

 

'시간'

 

'그리고 우주'

 

(학생들수고하셨습니다

 

[학생들의 웃음]

 

[가방 지퍼 닫는 소리넌 올림픽 준비 안 하냐?

 

백승유는 아까 수업 끝나고

 

수학이랑 뭐 어디 가는 거 같더구먼

 

웬 관심?

 

이겨라

 

백승유 이기라고

 

올림픽에서 그 새끼가 1등 하면

 

네가 1등 한 것보다 내 자존심이 더 상할 것 같거든

 

(윤수어떤 숫자까지 쓸지 알 수 없으니까 무한인 거고

 

언젠가는 반드시 끝이 있을 거니까 [풀벌레 울음]

 

유한이기도 해

 

(승유

 

무한과 유한 다 담았네요

 

(윤수맞아

 

에셔 그린도 보면 좋은데

 

지금은 전시가 없어서 아쉽네

 

 

저 알아요볼 수 있는 곳

 

[차분한 음악]

 

(윤수계단이 이렇게 해서 올라가고 내려가지만

 

끝이 없지?

 

마치 뫼비우스의 띠처럼

 

(승유

 

(윤수펜로즈의 삼각형은

 

공간적으로 불가능한 입체야

 

이 그림 알아?

 

(승유) '멜랑꼴리아'?

 

(윤수

 

이 그림 제목

 

, '우울'이라는 뜻 아니에요?

 

(윤수맞아

 

그런데 보통은 우울이란 게

 

무기력하고

 

기분이 한없이 가라앉는 그런 상태를 얘기하지만

 

한없이 아래로 가라앉다 보면

 

어느 순간 바닥을 치게 돼

 

무의 상태에 이른다고 할까?

 

그렇게 다 비워지고 나면

 

새로운 시작을 꿈꾸게 되지

 

그래서인가

 

(승유여기 빛이 들어오고 있어요

 

그러네?

 

(윤수새로운 발견을 할 건가 보다

 

빛이 사라지기 전에

 

(승유덕분에 주제는 정한 것 같아요

 

(윤수다행이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네

 

[꼬르륵거리는 소리]

 

[흥미로운 음악]

 

[꼬르륵거리는 소리]

 

(윤수사실 선생님도 아까부터 배고팠어

 

준비 완료

 

[살짝 웃는다]

 

승유

 

뭔가에 집중할 때 특유의 표정 있는 거 알아?

 

수학 문제 풀 때도 그렇고

 

아까 그림이랑 책 볼 때도 그 표정이었는데

 

보기 좋아

 

(식당 사장음식 나왔습니다

 

[윤수의 놀란 숨소리] (윤수

 

- (식당 사장맛있게 드세요 - (윤수감사합니다

 

맛있겠다먹자

 

잘 먹겠습니다

 

[출입문 종 소리] [사람들의 말소리]

 

(윤수얼른 가자진짜 늦었다

 

(승유

 

[풀벌레 울음]

 

[헛웃음] [의미심장한 음악]

 

[새가 지저귄다]

 

(학생3) 대박!

 

- (예린? - (학생3) 이거 봐 봐

 

이게 뭐야?

 

(학생3) 이거 윤수 쌤이랑 백승유 아니야?

 

이거 누가 올린 거야?

 

(학생13) 나는 진짜 너무 감탄스럽다

 

이 사진 어디서 났냐?

 

(예린장규영

 

(규영이따 보자

 

장난이 너무 심한 거 아니야?

 

심해뭐가?

 

네가 올린 거 봤어

 

정도가 지나치잖아

 

내가 어젯밤에 뭘 봤는지 아냐?

 

뭘 봤는데?

 

지윤수랑 백승유가

 

[속삭이며데이트하는 거

 

데이트?

 

야심한 시각에 단둘이

 

무슨 썸 타는 사이 같더라

 

어제 대회 준비 때문에 전시회 간다고 했었잖아

 

네가 오해한 거 아니야?

 

설사 오해였어도 오해 아닌 걸로 만들어야지

 

[의미심장한 음악]

 

무슨 소리야?

 

기다려 봐

 

내가 백승유 그 자식 대회 못 나가게 해 줄 테니까

 

[시끌벅적하다]

 

[학생들이 낄낄거린다]

 

- (학생13) 대박이야 - (학생9) 고퀄인데?

 

(학생9) 둘이 분위기 묘하지 않냐?

 

(학생2) [웃으며이거 뭐야?

 

(현재뭐니저것들? [학생들의 웃음]

 

(학생9) 이거 자세 봐

 

[학생들이 낄낄거린다]

 

(학생2) 은근 어울린다 지윤수 쌤

 

비주얼이

 

(함께와우 [학생들의 웃음]

 

(학생9) 내가 저번에 봤는데

 

쟤 쌤 따라가더라고

 

따라가는 게 아니라 미행하는 거야

 

(학생2) [웃으며이씨

 

[학생들이 저마다 말한다] (학생10) 나 못 믿어?

 

(학생13) 그러면 가서 뭔 짓을 한 거야?

 

[학생2의 웃음그러면그러면 진짜 가 가지고

 

[긴장되는 음악]

 

[학생들의 말소리]

 

[규영의 아픈 탄성] [학생들이 놀란다]

 

(학생14) ? [규영의 신음]

 

승유야승유야

 

(승유이씨

 

(학생14) 무슨 일인데!

 

[학생14의 아픈 탄성] [학생들이 놀란다]

 

지워

 

이 새끼가

 

[학생들이 놀란다]

 

(학생14) 

 

[승유와 규영이 싸운다하지 마위험해

 

[학생14가 말린다]

 

[소란스럽다]

 

[긴장감이 도는 음악] (정아백승유장규영이요?

 

주먹다짐을 했답니다

 

아무래도

 

(성한이것 때문인 모양인데요

 

[당황한 탄성]

 

(진희왜 싸웠어?

 

장규영너부터 말해 봐

 

대답 안 해?

 

왜 싸웠냐고!

 

백승유네가 말해

 

왜 싸웠어?

 

아니얘들이

 

왜 말을 안 해?

 

부르셨어요?

 

너도 이거 봤어?

 

 

너희 반 장규영이가 올렸다며?

 

왜 이런 짓을 했는지 아는 거 있어?

 

알지만 말하기 껄끄럽다?

 

(예린제가 직접 본 게 아니라

 

예린이 넌 참 착해?

 

(정아규영이 봐라

 

승유가 치고 올라오니까

 

저렇게 바로 대응하잖아

 

근데 넌 말 옮기는 것도 조심스럽다?

 

[한숨]

 

이래서 네가 못 미더운 거야

 

나가 봐

 

승유하고 지윤수 선생님이 [의미심장한 음악]

 

어제 늦은 시간에 같이 있는 걸 봤대요

 

규영이가?

 

(예린

 

무척 가까워 보였다고 그랬어요

 

가까워 보여?

 

어떻게?

 

(진희) [탁자를 쿵 치며말 안 해?

 

[진희의 화난 숨소리]

 

학폭위 열리는 꼴 볼래?

 

학생부에 기록 남으면 얼마나 치명적인지 몰라?

 

[진희의 화난 숨소리]

 

 

징계받으면 학교 대표 같은 거 못 해

 

그래도 상관없어?

 

(윤수선생님

 

제가 얘기 좀 해 볼게요

 

그러시겠어요?

 

(교사2) 2학년 8반 장규영백승유

 

지금부터 학생부에서 맡겠습니다

 

따라와

 

[규영의 한숨]

 

[휴대전화 진동음] (진희일 났네진짜

 

아휴

 

여보세요?

 

(성재출발했어?

 

?

 

오늘 드레스 투어 6시 아니야?

 

얼른 갈게

 

(성재빨리 와

 

어머니 모시고 가는 중이야

 

알았어

 

[통화 종료음] [윤수의 한숨]

 

(윤수선생님

 

제가 일이 있어서 가 봐야 하는데요

 

승유랑 규영이 어떻게 되는지 연락 좀 주실 수 있으세요?

 

그렇게 할게요

 

(경인걘 집이며 가구 보고 왜 아무 말도 없니?

 

(성재

 

너무 감사하다고 하죠

 

마음에 쏙 든다고

 

아이내가 전해 드린다고 하고는 깜빡했네

 

으이구팔불출

 

(경인어유

 

자기가 이뻐 해 준 거라 착각하는 건 아닌가 모르겠다

 

기함할 물건들일까 봐 채워 준 건데

 

마음 좀 열어 주세요어머니

 

기왕 허락하신 거

 

허락이 아니라 거래지

 

잊지 마라

 

걔랑 결혼 눈감아 주는 대신에 너

 

아버지 이어 큰일 하기로 한 거

 

[한숨

 

[무거운 음악] '지윤수 선생이 승유를 편애한다'

 

'수학자 올림픽 핑계로 가깝게 지낸다'

 

이런 얘기지?

 

 

알았어나가 봐

 

승유 처벌 어떻게 되는 거예요?

 

?

 

대회에 못 나가게 하고 싶어서?

 

관심 꺼

 

(정아백승유보다 대회에 집중해

 

그리고 명심해라

 

지윤수 선생님이 백승유를 아끼는 거보다

 

내가 예린이 널 훨씬 더 아끼고 편애한다는 거

 

내가 너한테 쏟아부은 애정만큼

 

보람 느끼게 해 주렴?

 

선생님

 

[무거운 음악]

 

백승유장규영 지금 학생부에서 지도 중입니다

 

지윤수 선생은요?

 

퇴근했다고 합니다

 

퇴근을 해요?

 

(성한개인적인 사정이 있다고요

 

그 아이들 일에 관해서는

 

담임인 김진희 선생한테

 

연락 부탁하고 갔답니다 [헛웃음]

 

학생부로 가 보시겠습니까?

 

아니요일단 두고 보죠

 

[우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지윤수랑 백승유?

 

우리 규영이가 봤대요

 

(규영 모) 10시도 훨 넘은 시간에

 

같이 가더래요 [학부모3의 놀란 숨소리]

 

단둘이한밤중에?

 

어딜? - (규영 모아이그건 모르는데

 

(규영 모둘이 약간 분위기가 묘하더래

 

썸 타는 것처럼

 

[학부모3의 놀란 탄성] (혜미미친 거 아니야?

 

[작은 목소리로언니

 

아니안 그래도 [흥미로운 음악]

 

한명진 선생한테 얘기 들었거든

 

지윤수가 백승유만 싸고돈다고!

 

싸고돌아?

 

 

올림픽 나가는 대표를

 

백승유로 해야 된다나 말아야 된다나

 

아니근데 둘이 묘해?

 

이걸 가만히 내버려 둬야 되냐고?

 

- (학부모1) 안 되죠 - 안 되지!

 

아니그 선생

 

온 지도 얼마 안 됐는데 좀 웃기네?

 

진짜… - (규영 모

 

[휴대전화 진동음] (규영 모어머담임 쌤?

 

웬일이지? [혜미의 한숨]

 

선생님안녕하세요

 

뭐라고요?

 

우리 규영이가요왜요?

 

[타이어 마찰음]

 

[우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성재왔어?

 

(윤수늦어서 죄송합니다어머니

 

(경인준비해요

 

(직원알겠습니다사모님

 

- (직원이쪽으로 오세요 - (성재 [윤수가 대답한다]

 

[분위기 있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휴대전화 진동음]

 

[의미심장한 효과음]

 

[성재의 한숨]

 

(직원신부님 나오십니다

 

[우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긴장한 숨소리]

 

(성재딱 이거네

 

어떠세요어머니?

 

?

 

[휴대전화 진동음]

 

누군지 좀 봐 줘

 

(성재김진희 선생님

 

계속 오네?

 

- (윤수이리 줘 - (성재지금?

 

(윤수

 

선생님

 

문자요?

 

아니요지금 볼게요

 

[헛웃음]

 

[무거운 음악] [놀란 숨소리]

 

(성재무슨 일 있어?

 

학교 들어가 봐야 돼

 

(윤수어머니죄송해요

 

일이 생겨서 가 봐야 할 거 같아요 정말 죄송합니다

 

[경인의 헛웃음]

 

(성재저기어머니

 

어머니

 

무슨 일이야?

 

미안해전화할게

 

지금 얘기해

 

담임도 아닌데 이 시간에 학교 갈 일이 뭔데?

 

나중에 설명할게

 

진짜 중요한 일이라서

 

진짜 중요한 일?

 

우리 결혼 준비보다 더?

 

(경인안 나오고 뭐 하니?

 

나중에 다 설명해

 

진짜 중요한 일이어야 될 거야

 

(규영 모제가

 

백승유 그 애를 보겠다고요

 

어디 있어요?

 

지금 저희 학생부에서

 

아이들 지도 중이니까요어머니

 

지도요?

 

우리 규영이는 일방적으로 맞았는데

 

무슨 지도를 받아요!

 

(교사2) 조금만 진정하시고요 [규영 모의 헛웃음]

 

[규영 모의 한숨] [긴장되는 음악]

 

(규영 모혹시 그

 

수학 선생님이세요?

 

접니다

 

(규영 모

 

왜 일을 이렇게 만들어요?

 

수학 동아리 반 처음부터 말 많았던 거 모르시죠?

 

선발 문제부터 시작해서 이상한 점이 한둘 아니더니

 

결국 이 사달을 내네요

 

아유지끈거려

 

이번 일은 이유 불문하고

 

규영이가 지윤수 선생님께 사과드려야 할 문제입니다

 

(진희아니어떻게 학생이 교사를 상대로

 

(규영 모선생님이 뭔가 실수를 하셨겠죠

 

그러니 행동을 늘 조심해야 되는 거 아니겠어요?

 

다 필요 없고요 [한숨]

 

우리 애랑 백승유 데려오세요

 

걔 부모님도 불러오고요

 

사과받고 처벌해야겠어요

 

우리 규영이 아빠

 

TJN 보도국장인 거 아시죠?

 

일 크게 만들고 싶지 않으면 제 말대로 하세요

 

당장

 

- (교사2) 어머니 - (규영 모당장 불러오라고요!

 

규영이 아버님이

 

언론사 보도국장이시군요

 

그럼

 

(윤수이 사진을

 

제보해도 될까요?

 

[의미심장한 음악]

 

(규영 모) [놀라며어머 이게 뭐

 

[속삭이며이거 우리 규영이가?

 

미쳤나 봐어떡해 - (윤수요즘 타인에 대한

 

사진 촬영과 유포 처벌이 매우 엄격합니다

 

보도국장님이라면 사태 심각성을

 

누구보다 잘 아실 것 같은데요

 

[당황한 숨소리]

 

더구나 성적인 모욕의 의도가 명백한 사진입니다

 

교권 침해로 교권 보호 위원회를 통해

 

징계를 내릴 수 있습니다

 

[당황한 숨소리]

 

선생님

 

벌점봉사 활동부터 정학

 

전학 권고까지 처벌이 가능합니다

 

[떨리는 목소리로화가 많이 나셨구나어떡하지?

 

(규영 모화나실 만하죠?

 

제가 우리 규영이 불러다가 선생님께

 

저뿐만 아니라 백승유 학생도 피해자입니다

 

규영이에게

 

저와 승유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와 반성을 요구하겠습니다

 

그럴 마음 없다면

 

절차대로 징계 처리 하겠습니다

 

(규영 모) [놀라며아니요사과합니다

 

그럼요

 

잘못했으면 무조건 빌어야죠

 

[규영 모가 중얼거린다]

 

저기

 

승유 어디 있어요?

 

우리 규영이가저기

 

미안하다고 사과해야 될 텐데 어떡해 [규영 모가 발을 동동 구른다]

 

승유 어디 있나요선생님?

 

[차분한 음악] (진희입을 꾹 다물었어요

 

왜 때렸는지 말도 안 하고

 

반성문도 안 쓴다 하고요

 

어떤 경우에도 폭력은

 

잘못된 거야

 

근데

 

화내는 게 맞아

 

[잔잔한 음악]

 

이런 일은 화를 내야 돼

 

선생님은 기뻐

 

네가 웃고 화를 낸다는 게

 

그러니까 마음 닫지 마

 

(윤수숨기지 마진짜 네 모습

 

(규영왜 말 안 했냐?

 

내가 합성 짤 만들어서 그랬다고 왜 말 안 했냐고

 

너 혹시

 

지윤수 쌤 좋아하냐?

 

[헛웃음]

 

[잔잔한 음악]

 

그래도 돼요?

 

정말로

 

다 보여도 돼요?

 

(성재얘 그때 걔 아니야우산?

 

(학생15) 혹시 백승유 수학 좋아하는 거?

 

(규영미친 새끼

 

내가 그 새끼 반드시 꿇린다

 

(윤수너 잘할 수 있지?

 

해 보자우리 한번

 

(정아지윤수 선생 쓰임이 많은 카드예요

 

염두에 두세요

 

(윤수부러워 난 수학을 좋아했지만

 

승유 같은 재능은 없었거든

 

(예린그럼 잘 아시겠네요

 

그런 애랑 경쟁하는 제 마음이 어떨지

 

[거친 숨소리] (승유죄송해요

 

[울먹이며저 못 하겠어요

 


 

.멜랑꼴리아

.영화 & 드라마 대본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