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미남당 6

Café Minamdang 6

[KOR-ENG DUAL SUB]


THREE YEARS AGO

‪(재희) 쉿

[shushes] Just follow me.

‪조심, 조용히 따라와

[shushes] Just follow me.

‪(꽃순) [우물거리며] 음, 맛있다

[Kkot-sun] Mm. So delicious.

‪맛있어

It's so good.

‪(할머니) 아이고, 꽃순아!

[old lady] Kkot-sun, stop!

‪아유, 저것이 또 저런다, 또!

Oh dear. She's doing it again!

‪네가 먹은 딸깃값이 ‪100만 원어치여!

[old lady] You've eaten a million won worth of strawberries already!

‪[꽃순의 웃음] ‪(재희) 잡아!

-[Jae-hui] Get her! -[Kkot-sun giggling]

‪[경쾌한 음악] ‪아이, 거기 서라!

[Jae-hui] Hey you, stop!

‪할머니 걱정하셔!

Your grandmother's worried sick!

‪[꽃순의 웃음] ‪아이, 꽃순 씨

[Jae-hui] Stop, Ms. Kkot-sun, put down the gun!

‪총 내려놓고!

[Jae-hui] Stop, Ms. Kkot-sun, put down the gun!

‪(경찰) 거기, 거기 가만있어

-[officer] Stop, stay right there. -[squeals]

‪- (경찰) 아이 ‪- (재희) 아이, 진짜

-[officer] Stop, stay right there. -[squeals] -Hey, this way, this way. -Hey, stop!

‪(재희) 이쪽으로, 이쪽으로

-Hey, this way, this way. -Hey, stop!

‪아이씨

[Jae-hui shrieks]

‪아이, 진짜, 거기 서요!

Seriously? Stop right there!

‪아유

Seriously? Stop right there! -[breathing heavily] -[music stops]

‪(재희) 아이, 어디 간 거야? ‪날도 추운데

-Where did she run off to? It's so cold. -[breathing heavily]

‪(경찰) 그러게요, 씁

I know.

‪(재희) 길 건너까지 간 거 아니야?

Do you think she went across the road?

‪어? 저 차 ‪블랙박스 있는 거 아니야?

Hey, that truck. Maybe it has a dashcam.

‪찾아볼게요

I'll check it out.

‪차주분 어디 계시지?

I wonder where the owner is.

‪(재희) 기사님!

[Jae-hui] Hello? Anyone?

‪기사님!

[Jae-hui] Hello? Anyone?

‪(경찰) 경위님 ‪여기 블랙박스가 없는데요?

Hey, ma'am, it doesn't have a dashcam.

‪(재희) 아, 차 키도 ‪그대로 꽂혀 있는데

[Jae-hui] The key is left in the ignition too.

‪어디 가신 거지?

Where could he be?

‪기사님!

[Jae-hui] Hello?

‪기사님!

Anyone there?

‪[어두운 음악]

[ominous music]

‪(경찰) 설마 ‪이거 핏자국 아니겠죠?

[officer] Hold on, does this look like blood to you?

‪아니길 바라야지

I certainly hope not.

‪(재희) 여기 이거

Hey, look at this.

‪[재희의 긴장한 숨소리]

‪[긴장되는 음악]

[coughing]

‪(경찰) [콜록거리며] 아 ‪이거 뭔 냄새야? ‪[재희의 힘겨운 숨소리]

[coughing] [officer] What's that smell?

‪지금 당장 지원 요청해

Call and tell them we need back up.

‪(경찰) 예

Right.

‪기산남로 278 ‪화재 발생 추정, 화재 발생 추정

[officer] We're at 278 Gisannam-ro. There seems to be a fire. Repeat, there seems to be a fire.

‪대기 중인 순마 지원 바람

Repeat, there seems to be a fire.

‪[강조되는 효과음]

[music intensifies]

‪[놀란 숨소리]

[music intensifies] [gasps]

‪아유, 평소에 좀 닦아라 ‪더러워 죽겠다

Ugh, clean this more often, will you? It's filthy.

‪(재정) 세정제로 닦아라 ‪지문 남는다

[Jae-jeong] Use a cleaner for that or else you'll leave fingerprints. [clicks tongue]

‪[입바람을 하 분다]

‪(한준) 한 번도 안 닦았지?

You don't clean this, do you?

‪(재정) 씁, 아마도?

You don't clean this, do you? No, not really.

‪[툭 내려놓는 소리]

‪됐고

Forget that.

‪이거나 봐 봐

[Jae-jeong] Look at this, six months ago, Do Jun-ha

‪6개월 전 도준하가 ‪성폭행 혐의로 긴급 체포 됐었어 ‪[어두운 음악]

[Jae-jeong] Look at this, six months ago, Do Jun-ha was arrested without a warrant on charges of rape.

‪휴대폰에 직접 촬영한 ‪증거 영상까지 있었는데

There was a video found on his phone that he took himself,

‪불법으로 취득한 증거물이라서 ‪무죄로 풀려난 모양이야

but the evidence was illegally obtained so he apparently got off scot-free.

‪최영섭 딸은 다음 날 자살했고

Then Choi Yeong-seop's daughter killed herself.

‪음, 그러니까 최영섭이

Hm. So you think Choi Yeong-seop murdered his daughter's rapist

‪(한준) 딸을 성폭행한 놈을 ‪보복 살인 한 거다?

Hm. So you think Choi Yeong-seop murdered his daughter's rapist -to get revenge against them? -[Jae-jeong] Yeah.

‪(재정) 응

-to get revenge against them? -[Jae-jeong] Yeah.

‪씁, 동기도 확실하고

He clearly has a motive for it,

‪약물 과다 복용으로 ‪기억이 없긴 한데

and while he doesn't remember what happened because of his overdose,

‪본인이 죽였다고 인정도 하고 있어

he did admit he killed Do Jun-ha. [Han-jun] So he admitted to the murder but doesn't remember doing it.

‪(한준) 살인은 인정하는데 ‪기억은 없다

[Han-jun] So he admitted to the murder but doesn't remember doing it.

‪음…

-[Jae-jeong] Hm. The motive, the evidence… -[exhales]

‪네 말대로면 ‪동기, 증거, 진술 다 있는데

-[Jae-jeong] Hm. The motive, the evidence… -[exhales] …and the confession. Everything's consistent.

‪뭐가 찜찜해서 ‪도와달라고 부른 거야?

[Han-jun] What's bothering you so much you'd asked for my help?

‪(재정) 씁, 왜 도망가지 않고 ‪현장에 남아서

[Han-jun] What's bothering you so much you'd asked for my help? [Jae-jeong] Why would he stay at the scene of the crime and take… an insufficient dose of medicine to kill himself?

‪죽지도 않을 만큼의 ‪약을 먹은 걸까?

an insufficient dose of medicine to kill himself?

‪당신이 죽인 거야?

Did you kill that man?

‪[영섭의 한숨]

[Yeong-seop exhales]

‪죽었네?

He's dead.

‪[놀란 숨소리] ‪[영섭의 한숨]

[both breathing heavily]

‪진짜 죽었어

He really is dead though.

‪내가 죽였어

And I killed him.

‪[놀란 숨소리]

[suspenseful music]

‪[피식 웃는다]

[scoffs]

‪질문이 틀렸어

That's the wrong question.

‪(한준) 그러니 ‪맞는 답이 나올 리가 있나

[Han-jun] It's no wonder you can't find an answer.

‪[의미심장한 음악] ‪(재정) 응?

What?

‪(한준) 넌 지금 최영섭이 ‪범인이라는 전제하에

You're asking that question under the assumption that Choi Yeong-seop did it.

‪질문하고 있잖아

that Choi Yeong-seop did it.

‪'잔인하게 사람을 죽여 놓고'

Why didn't he run away after he committed a brutal murder?

‪'왜 도망가지 않았을까?'

Why didn't he run away after he committed a brutal murder?

‪아니야?

Don't you think?

‪(재정) 응

Hm.

‪(한준) 왜 기억도 못 하는 죄를

Why would he admit to a crime he doesn't remember doing?

‪인정부터 할까?

Why would he admit to a crime he doesn't remember doing?

‪[손가락을 딱 튀기며] 그걸 ‪물어야지

That's what you should ask.

‪(재정) 왜?

Why?

‪[한준의 힘주는 숨소리]

[sighs] Well, you see,

‪(한준) 최영섭이 범인이 아니니까

[sighs] Well, you see, Choi Yeong-seop didn't do it.

‪최영섭이 범인이 아니라고?

Choi Yeong-seop isn't the killer?

‪(재정) 무슨 근거로? ‪[입소리를 쩝 낸다]

[Jae-jeong] On what grounds?

‪고작 이 커피 하나로 ‪다 들으시겠다?

Is a cup of coffee all I get for my analysis?

‪설마요

[laughs] Of course not.

‪제가 남한준 프로파일러님

In fact, after this, I'm going to find you a really nice restaurant

‪(재정) 너님 취향에 ‪딱 맞는 곳으로

In fact, after this, I'm going to find you a really nice restaurant that's right up your alley, my dear Mr. Profiler.

‪물색하겠습니다

that's right up your alley, my dear Mr. Profiler. Ah! Somewhere hip.

‪(한준) 겁나 핫한 곳

Ah! Somewhere hip.

‪단

Yup. But also, somewhere legal.

‪합법적인 곳으로

Yup. But also, somewhere legal.

‪[한준이 호응한다]

‪(한준) [힘주며] 약속받고, 좋아

[Han-jun] It's a deal then. -All right, let's go! -[Jae-jeong] Where to?

‪가자

-All right, let's go! -[Jae-jeong] Where to?

‪- (재정) 어디 가? ‪- (한준) 현장

-All right, let's go! -[Jae-jeong] Where to? -The crime scene. -Right now?

‪(재정) 지금?

-The crime scene. -Right now?

‪사람하고 사건은?

-The only way to learn about the case… -[snaps finger]

‪(재정) [손가락을 딱 튀기며] ‪겪어 봐야 아는 거다?

-The only way to learn about the case… -[snaps finger] -…is to go see for yourself. -Right.

‪(한준) 그렇지 ‪[재정의 웃음]

-…is to go see for yourself. -Right. -[laughs] -You're a quick learner.

‪몇 번을 알려 줘야 돼?

-[laughs] -You're a quick learner.

‪- (한준) 하 ‪- (재정) 야, 네가 운전해라

[Jae-jeong] You're driving though.

‪[풀벌레 울음]

‪(한준) 결정적 사망 원인이 ‪경부 압박이니까

The victim was choked to death, so that means

‪둔기에 맞아 정신을 잃은 피해자를

that the murderer knocked him unconscious,

‪창고로 옮긴 뒤 ‪목을 졸라 살해했다는 건데

that the murderer knocked him unconscious, then carried him to the warehouse to choke him to death.

‪이상한 건 이거야 ‪[부스럭거리는 소리]

then carried him to the warehouse to choke him to death. But the strange part is…

‪봐 봐

[Han-jun] Look. Gaps between the bloodstains.

‪바닥에 혈흔이 끊겨 있지?

[Han-jun] Look. Gaps between the bloodstains.

‪성인 남성을 혼자 창고로 옮기는데 ‪끌고 간 흔적이 없다

He moved a grown man into the warehouse on his own, but there are no drag marks.

‪이상하지 않아?

Isn't that odd?

‪(재정) 최영섭은 ‪피해자보다 10센티 정도 커

[Jae-jeong] Choi Yeong-seop is 10 centimeters taller than the victim.

‪덩치도 훨씬 좋고

He's much bigger too.

‪그럼 최영섭 족적이라도 ‪있었어야지

Then we'd see his footprints at the very least.

‪너무 깨끗하잖아

The scene's too clean.

‪그럼 공범이 있다는 건가?

So you think he had an accomplice?

‪[한숨]

[breathes deeply] DO NOT ENTER, UNDER INVESTIGATION

‪[의미심장한 효과음] ‪[긴장되는 음악]

[ominous music]

‪[문이 철컥 열린다]

[ominous music] [lock clanks]

‪[한준이 숨을 후 내뱉는다]

[suspenseful music]

‪(재정)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The officer said when they arrived,

‪희미하지만 ‪연기가 나고 있었다고 했어

The officer said when they arrived, there was still smoke coming out, although it was faint.

‪최영섭은 막 깨어나고 있었고

[Jae-jeong] Choi Yeong-seop was just waking up.

‪(한준) 체포 당시 ‪혈중 케타민 농도를 보면

Judging by the ketamine in his blood at the time of his arrest,

‪최영섭은 최소 1시간은 ‪쓰러져 있었을 거야

Judging by the ketamine in his blood at the time of his arrest, Choi Yeong-seop must have been out cold for at least an hour.

‪벤젠으로 시신 외부를 태우는 데 ‪걸리는 시간은

It takes 30 minutes at most to burn the exterior of a body

‪길어야 30분?

specifically with benzene.

‪방화범은 자기 작품 ‪감상하는 걸 좋아해

Arsonists generally enjoy watching their work.

‪특히 살인까지 했다면 더욱더

Especially if they've committed murder.

‪[한숨]

‪최영섭이 범인이라면

If Choi Yeong-seop really did this,

‪이번 사건은 심판에 가깝고

If Choi Yeong-seop really did this, it would've been an act of punishment

‪심판이라면 지켜보고 싶었을 거야

and he would have watched. However, you told me

‪그런데 경찰이 도착했을 때 ‪최영섭은 막 깨어났다 그랬지?

that Choi Yeong-seop had just woken up when the officer got here, right?

‪(재정) 어

-Yeah. -Then it could mean,

‪(한준) 그 말이 사실이라면

-Yeah. -Then it could mean,

‪최영섭은 도준하가 죽는 것도

that Choi Yeong-seop didn't see Do Jun-ha die,

‪시체가 불타는 것도 ‪못 봤단 얘기가 되는 거지

nor did he see his body burn right in front of him.

‪(재정) 누군가 최영섭을 ‪범인으로 위장했다

So you're telling me that Choi Yeong-seop is being framed?

‪이 말이야?

So you're telling me that Choi Yeong-seop is being framed?

‪정답

Bingo.

‪근데 이 새끼 ‪이번이 처음이 아닌 거 같아

And I don't think this is their first time.

‪그게 무슨 말이야?

What do you mean by that?

‪(한준) 벤젠으로 장기 손상 없이 ‪시신 외부만 태우는 건

It takes skill, special equipment, and practice to use benzene

‪연습과 장비 ‪기술이 필요한 작업이야

to scorch a body without damaging the internal organs.

‪거기다

to scorch a body without damaging the internal organs.

‪최영섭을 범인으로 위장한 거 보면

Judging from the way he's framing Choi Yeong-seop…

‪[한준의 웃음]

[Han-jun chuckles] Wow, look at that.

‪야, 재밌네

[Han-jun chuckles] Wow, look at that.

‪이 새끼 이거

There is just no way…

‪절대 초범 아니야

-this isn't their first crime. -Wait, wait, wait.

‪(재정) 아이, 잠깐, 잠깐

-this isn't their first crime. -Wait, wait, wait.

‪지금 '범인이 연쇄 살인범이다' ‪뭐, 그런 말 아니지?

You're not saying the real murderer is a serial killer, are you?

‪(한준) 그게 중요한 게 아니야

That's not important.

‪중요한 건 피해자, 최영섭, 범인

What is important is the connection between the victim, Choi Yeong-seop, and the killer himself.

‪이 셋의 접점이 뭐냐는 건데…

Choi Yeong-seop, and the killer himself.

‪(재정) 아니야, 난 그게 중요해

Actually, they're both important. This whole thing is confusing.

‪[한준의 생각하는 숨소리] ‪나 지금 너무 혼란스럽거든?

Actually, they're both important. This whole thing is confusing.

‪[철컥]

[loud clang]

‪[긴박한 음악]

[ominous music]

‪(한준) 야, 넌 저쪽으로 가, 어 ‪[재정이 호응한다]

Hey, you go that way. I'll go this way.

‪[거친 숨소리]

[panting]

‪[한준의 거친 숨소리]

[sighs]

‪(한준) 아이씨

[sighs]

‪[긴장되는 음악]

[ominous music]

‪[한준의 긴장한 숨소리]

‪아이씨, 깜짝이야, 씨 ‪[재정의 거친 숨소리]

-You scared me, man. -Oh, jeez.

‪야, 너 뭐, 네가 ‪뭐, 캡틴 아메리카라도 되냐?

Hey, what's with that? Who do you think you are, Captain America?

‪넌 뭐, 토르니?

What about you, are you Thor?

‪[한숨]

[sighs deeply]

‪(재정) 왜?

What?

‪(한준) 제가 한 잔 드리겠습니다

[Han-jun] Let me pour you a cup, sir.

‪[노인이 호응한다]

[man] Sure.

‪혹시 제보하실 거라도 ‪있으세요, 어르신?

Is there anything you wanted to report to the police, sir?

‪어, 어, 있지

Oh, yes.

‪(노인) 씁, 그날 말이야

[man inhales sharply] On that day…

‪사건 있던 날 ‪[의미심장한 음악]

the day of the murder, I saw something that was very strange.

‪내가 아주 이상한 걸 봤어

the day of the murder, I saw something that was very strange.

‪[노인의 힘주는 숨소리] ‪(노인) 밭에서 뭐 ‪일을 좀 하고 있는데

[man] I was working out in the fields like always,

‪창고에서 연기가 나는 거야

then I saw smoke coming out of the warehouse.

‪외지에서 온 놈이

I kept watching because I thought some outsider was burning garbage in there.

‪쓰레기라도 태우나 해서 ‪보고 있는데

I kept watching because I thought some outsider was burning garbage in there.

‪아, 창고에서 ‪웬 놈이 걸어 나오더라고

Then I saw a man walk out of the warehouse.

‪근데

And he…

‪빗자루 같은 걸로 ‪바닥을 쓱쓱 쓸더니

started sweeping the ground using a broom or something.

‪차는 두고 그냥 가 버렸어

Then he just left without the truck.

‪어르신

Sir, do you remember what time it was when you saw that happened?

‪혹시 그때가 정확히 몇 시쯤인지 ‪기억하세요?

Sir, do you remember what time it was when you saw that happened?

‪어, 막 점심을 먹고 나왔으니까

Oh, yes. I had my lunch just before that,

‪씁, 1시 좀 넘어서지?

so it was after one o'clock.

‪경찰이 현장에 도착한 시간이 ‪1시 8분이었어

The officer said they arrived at the scene at 1:08.

‪[한숨] ‪(재희) 맞아

Mm. [Jae-hui] And that was when we called in for backup.

‪[새가 지저귄다] ‪우리가 그때 지원 요청 했었어

[Jae-hui] And that was when we called in for backup.

‪근데 최영섭을 풀어 준다고? 왜?

Wait, you're letting Choi Yeong-seop go? Why?

‪현장에서 제삼자를 본 ‪목격자를 찾았어

We found a witness who saw another man leaving the crime scene.

‪그렇다고 최영섭이 ‪범인이 아닌 건 아니잖아

That doesn't mean Choi Yeong-seop isn't the killer though.

‪오빠가 그 사람 눈빛을 ‪못 봐서 그래

I'm telling you, you didn't see the look in his eyes.

‪(재희) 그 사람 분명 웃고 있었어

I'm sure of it. I saw him smiling.

‪느낌이 이상하다니까?

Something's off about him.

‪장미 너를 무시하는 게 아니고

Listen, I'm not doubting what you saw,

‪(재정) 현장에 ‪다른 용의자가 있었고

but there was another suspect at the scene

‪명확한 물적 증거가 없는 데다가

and no concrete physical evidence. Not to mention, the profiler said that Choi Yeong-seop didn't do it.

‪프로파일러도 ‪최영섭은 범인이 아니라잖아

Not to mention, the profiler said that Choi Yeong-seop didn't do it.

‪프로파일러 말은 믿고 ‪내 말은 못 믿겠다고?

So you trust the profiler but you don't trust me at all?

‪아, 대체 ‪그 돌팔이 프로파일러가 누군데?

Come on. Isn't that profiler some kind of quack?

‪(재정) 돌팔이 아니야

The guy is no quack.

‪얼마 전에 미순이 사건 해결한 ‪남한준이라는 친구인데…

[Jae-jeong] He's the one who solved the recent Mi-sun case. His name is Nam Han-jun.

‪[놀라며] 남한준?

Nam Han-jun? Wait, how do you know Nam Han-jun?

‪(재희) 오빠가 남한준을 ‪어떻게 알아? 둘이 친해?

Nam Han-jun? Wait, how do you know Nam Han-jun? Are you two friends?

‪[흥미로운 음악]

Are you two friends?

‪어, 고등학교 동창

Yeah, we were friends in high school.

‪씁, 아, 이 새끼 ‪유명하긴 한가 보네?

I guess he's a pretty famous guy if you know about him too, Jang-mi.

‪장미 너까지 알 정도면?

I guess he's a pretty famous guy if you know about him too, Jang-mi.

‪[재희의 다급한 숨소리]

I guess he's a pretty famous guy if you know about him too, Jang-mi. [Jae-hui exclaims]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오라버니

You know how much I love and respect you, right?

‪나 남한준 소개시켜 줘, 응? 응?

So, could you set me up with Nam Han-jun? Hm, hm?

‪(재정) 아, 이게 뭐래? 왜?

Hey, wait a minute. Why set him up with you?

‪왜? 난 안 돼?

Why? Why not me?

‪현재 여친 있어? ‪나는 남한준 스타일이 아니야?

Right now he's taken? Or am I not his type or something?

‪아니, 없는데, 걔 여친 없는데

No, he's not taken, but why would you wanna go out with him?

‪네가 걔를 왜?

No, he's not taken, but why would you wanna go out with him?

‪그래?

Really?

‪아, 그럼 최영섭 사건 때문에라도 ‪꼭 만나 봐야겠네

Well then, I do have to meet up with him about the Choi Yeong-seop case.

‪야, 너 그, 사건 때문에 ‪만나겠다는 거야?

Do you really wanna discuss the case with him or is this so you could go on a date with him?

‪소개팅을 하겠다는 거야?

or is this so you could go on a date with him?

‪아, 당연히 사건 때문이지

Oh, of course it's about the case!

‪(재희) 뭐, 이 정도면 잘 자랐잖아

[sighs] Well, I did do a good job growing up.

‪한 번 더 붙어 볼 만해, 그럼

I think I can take him on this time. Yeah.

‪[덜컹 열리는 소리]

‪[어두운 음악]

[suspenseful music]

‪(재희) 최영섭

[Jae-Hui] Choi Yeong-seop.

‪내가 너 잡아서 ‪남한준 앞에 당당하게 나타난다

I am going to catch you so I can make a big entrance when I go see Nam Han-jun.

‪(재희) 아이씨

[Jae-hui] What?

‪사건 현장은 왜 다시 온 거야?

Why is he going back to the crime scene?

‪[휴대전화 진동음]

[phone vibrating]

‪[휴대전화 조작음]

[phone vibrating]

‪간만에 퇴근이라는 거 ‪하는 중이니까 부르지 마라

I'm going home for the first time in I don't know how long. Don't stop me.

‪최영섭을 범인으로 위장한 놈

You said the guy who framed Choi Yeong-seop

‪초범이 아닐 거랬지?

-must've committed other crimes, right? -I did.

‪그랬지

-must've committed other crimes, right? -I did.

‪피해자와 최영섭, 범인

I think I might have found the link that connects the victim, Choi Yeong-seop, and the killer together.

‪이 세 사람의 접점 ‪내가 찾은 거 같아

the victim, Choi Yeong-seop, and the killer together.

‪그게 뭔데?

And what's that?

‪궁금하면 족발에 소주 사서 ‪우리 집으로 와

If you want to know, come over to my place with some jokbal.

‪(한준) 싫어, 안 궁금해

Nope, I don't wanna know.

‪갑자기 한 개도 안 궁금해졌어 ‪[타이어 마찰음]

I've suddenly lost all interest.

‪[통화 종료음]

-[phone beeps] -[chuckles]

‪[어두운 음악]

NAM HAN-JUN

‪[긴장되는 음악]

[ominous music]

‪(재희) 꼼짝 마

Stop right there. This is the police.

‪경찰이다

Stop right there. This is the police.

‪소, 손에 든 거 내려놔

[clangs] Put the hammer down.

‪마지막 경고야

[Jae-hui] This is my last warning.

‪손에 든 거 내려놔

Put the hammer down now.

‪[한숨]

[Jae-hui breathes heavily]

‪최영섭 씨

Mr. Choi Yeong-seop.

‪당신이 도준하 죽인 거 맞습니까?

Was it really you who killed Do Jun-ha?

‪(영섭) 내가 죽였다고 했잖아

I already told you I killed him.

‪왜 내 말을 안 믿어서 ‪일을 이 지경으로 만들어? 왜!

Why didn't you just believe me? Why did you have to mess this up? Why?

‪움직이지 마!

Stay where you are!

‪나 원망하지 마

Don't blame me for this.

‪한재정 검사가 죽는 거

Prosecutor Han Jae-jeong's going to die…

‪(영섭) 너 때문이야

-and it's your fault. -[Jae-hui shrieks]

‪[긴박한 음악] ‪[재희의 비명]

-and it's your fault. -[Jae-hui shrieks]

‪[재희의 힘겨운 신음]

-[groans] -[Yeong-seop panting]

‪(재희) 아이씨

Shit.

‪[재희의 다급한 숨소리]

‪[재희의 힘주는 숨소리]

[grunting]

‪[영섭의 힘주는 소리]

‪[영섭의 힘주는 소리] ‪[재희의 비명]

[grunts] [Jae-hui shrieks, groans]

‪[무거운 음악]

[Jae-hui shrieks, groans]

‪[풀벌레 울음]

‪[옅은 신음]

[groans] [gasps]

‪[재희의 힘겨운 신음]

[grunting]

‪[재희의 힘겨운 신음]

[grunting]

‪[거친 숨소리]

[gasps]

‪[재희의 분한 탄성]

[screams]

‪[재희의 분한 숨소리]

[pants]

‪[휴대전화 진동음]

[phone vibrating]

‪[휴대전화 조작음]

‪(재정) 응

-[Jae-jeong] Hm? -[Jae-hui] Oppa.

‪(재희) 오빠, 최영섭 범인 맞아

-[Jae-jeong] Hm? -[Jae-hui] Oppa. Choi Yeong-seop did it.

‪최영섭이 사건 현장에 ‪다시 왔었는데…

After getting out, he went back to the crime scene, and…

‪사건 현장?

After getting out, he went back to the crime scene, and… The crime scene?

‪[재정의 놀란 숨소리]

‪(재정) 야, 너 ‪최영섭 따라다니는 거야?

Wait, were you tailing Choi Yeong-seop?

‪야, 너 괜찮아? ‪어디 다친 데 없어?

Hey, are you okay? Did he hurt you?

‪난 괜찮아

Don't worry, I'm fine. So I was following him earlier.

‪내가 최영섭을 미행했는데

Don't worry, I'm fine. So I was following him earlier.

‪사건 현장에 ‪핸드폰을 찾으러 왔었어

He went to the crime scene so he could pick up his cell phone.

‪그 핸드폰엔 피해자를 살해하는 ‪동영상이 찍혀 있었고

He went to the crime scene so he could pick up his cell phone. The cell phone had a video that documented the entire murder.

‪[도어 록 작동음] ‪(재정) 동영상?

The cell phone had a video that documented the entire murder. [Jae-jeong] A video?

‪(재희) 아, 그리고 ‪최영섭이 이상한 소리를 했어 ‪[도어 록 작동음]

[Jae-hui] Yeah. Oh, and also, Choi Yeong-seop said something weird.

‪한재정 검사가 죽으면 ‪너 때문이라고

He said that it's going to be my fault that you're going to die.

‪그러니까 조심해, 오빠

So be careful, okay?

‪(재정) 알았어, 조심할게

Okay, I'll be careful then.

‪야, 너도 조심해, 인마, 어?

You take care too, you hear? Huh?

‪아, 장미야 ‪너 오빠 집으로 와, 지금

Oh, Jang-mi. Come on over to my place.

‪[오싹한 효과음] ‪[긴장되는 음악]

Oh, Jang-mi. Come on over to my place.

‪내가 뭔가 찾아낸 게 있는데

I found something interesting.

‪자세한 건 만나서 얘기해 줄게

-I'll tell you all the details in person. -You found something?

‪(재희) 뭘 찾았다고?

-I'll tell you all the details in person. -You found something?

‪(재정) 그, 최영섭이 왜…

I found out why Choi Yeong-seop…

‪[긴장감이 고조되는 효과음]

[clanks]

‪[어두운 음악]

[Jae-jeong grunting]

‪[재정의 힘겨운 신음]

[Jae-jeong grunting]

‪오빠

Oppa. [breathes shakily]

‪무, 무슨 일 있어?

What's going on?

‪[재정의 힘겨운 신음]

[Jae-jeong grunting]

‪[푹 찌르는 소리] ‪[재정의 신음]

-[weapon pierces] -[gasps]

‪[액체가 주르륵 들어가는 소리]

-[weapon pierces] -[gasps] [gurgling]

‪[의미심장한 효과음] ‪[민속적인 음악]

‪[의미심장한 효과음]

‪[쓱 뽑는 소리]

-[screeches] -[gasps]

‪(재희) 오빠

[Jae-hui] Jae-jeong.

‪괜찮아?

Are you okay?

‪오빠

[Jae-hui over phone] Oppa!

‪오빠!

Oppa!

‪[힘겨운 숨소리]

[raspy breathing]

‪[재정의 힘겨운 숨소리]

[gurgling]

‪[재정의 힘겨운 숨소리]

[gurgling]

‪[재정의 힘겨운 숨소리]

‪[어두운 음악]

‪[한준이 흥얼거린다]

[humming]

‪[한준이 연신 흥얼거린다]

‪[노크 소리]

[knocks on door]

‪(한준) 야, 형님 오셨다 ‪문 열어라

Hey, I'm here. Open the door.

‪이놈의 새끼가

You're gonna make me wait?

‪족발 사 왔어, 빨리 문 열어

I got the jokbal. Open the door.

‪[노크 소리]

[gurgling]

‪[노크 소리가 계속된다]

[knock on door]

‪(한준) 야, 문 열어

[knock on door] [Han-jun knocking on door] Hey, open the door.

‪(한준) 씨

-[clicks tongue] -[doorbell dinging]

‪[초인종 소리]

-[clicks tongue] -[doorbell dinging]

‪너 이거 안 준다?

[Han-jun] Don't you want these things?

‪(수철) 이? 형이 여기 웬일이여?

Hey, hyung, is that you?

‪(한준) 야, 여기 어쩐 일이야?

Hey, what are you doing here?

‪아, 뭐, 여긴 내 관할이니께 ‪내가 여기 있는 건 당연한디

Well, this is my beat, so I think it's only fair that I'd be here.

‪본청 사람이 여기 왜 왔디야?

You're here for work from HQ?

‪(한준) 나는 친한 친구 집인데?

[Han-jun] No, this is my friend's place.

‪한 검사님이 형 친구였어?

[gasps] Oh, so you're friends with Prosecutor Han?

‪- (한준) 어 ‪- (수철) 아, 난 팀장님이

-Yeah. -I'm actually here because my boss told me to come right away.

‪급하게 가 보라 해서 왔는디?

because my boss told me to come right away.

‪[킁킁거린다]

‪[킁킁거린다] ‪(수철) 뭐야

[sniffs]

‪[한준이 킁킁거린다] ‪응? 뭐야

What? What the… What?

‪[어두운 음악] ‪- (수철) 뭐야 ‪- (한준) 야, 야, 119 불러

What? What the… What? Oh, hey call 911.

‪(한준) 재정아! 재정아!

[banging on door] Jae-jeong!

‪[노크 소리] ‪[고풀이 하는 소리]

-[Han-jun] Jae-jeong! -[Gopuri chanting]

‪재정아!

-[banging continues] -[Han-jun] Jae-jeong!

‪[노크 소리가 계속된다]

-[banging continues] -[Han-jun] Jae-jeong!

‪재정아, 한재정!

-Jae-jeong, Han Jae-jeong! -[chanting continues]

‪[문고리가 덜컥거린다]

-Jae-jeong, Han Jae-jeong! -[chanting continues] [door rattling]

‪[한준의 힘주는 소리]

[door rattling]

‪[문고리가 연신 덜컥거린다] ‪[한준의 힘주는 소리]

[door rattling] -[clicking] -[grunting]

‪재정아!

-[banging on door] -Jae-jeong!

‪[노크 소리]

[Gopuri chanting]

‪재정아! 한재정!

[Gopuri chanting] [Han-jun] Jae-jeong, Han Jae-jeong!

‪[문고리가 연신 덜컥거린다]

[Han-jun] Jae-jeong, Han Jae-jeong!

‪119죠? 여기 서주아파트인디 ‪빨리 와 줘요, 이

911? We need help here at Seoju Apartments. Quick!

‪나와 봐

[breathing heavily] Out of the way!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grunting]

‪[고풀이 하는 소리]

[chanting]

‪[문고리가 연신 덜컥거린다]

[door rattling]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grunting]

‪(수철) 소화기 어디 있어?

[Su-cheol] I'll get the extinguisher.

‪[한준의 힘주는 숨소리]

[grunting]

‪(한준) 너 뭐야, 이 새끼야!

Come here, you piece of shit!

‪[강조되는 효과음]

‪[한준의 거친 숨소리]

[lighter clanks]

‪[한준의 힘겨운 신음]

[yelps]

‪[한준의 힘겨운 숨소리]

[groans] [grunts]

‪[한준의 힘겨운 숨소리]

[thuds]

‪[거친 숨소리]

[breathing heavily]

‪(수철) 불이야! ‪[한준의 힘겨운 신음]

[Su-cheol] Fire! [Han-jun] He's outside. We have to go after him!

‪(한준) 야, 수철아, 얼른 쫓아!

[Han-jun] He's outside. We have to go after him!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breathing heavily]

‪[수철의 거친 숨소리]

‪재정아, 재정아!

Jae-jeong. -Jae-jeong! -[fire extinguisher hisses]

‪재정아!

[Han-jun] Jae-jeong!

‪[오열한다]

[hissing continues]

‪[한준이 소리친다]

[hissing continues] [screaming] [music fades]

‪[한준이 흐느낀다]

[Han-jun sobs]

‪[차분한 음악]

‪[오열한다]

‪[멀리서 사이렌이 울린다]

[sirens wailing in distance]

‪[사이렌이 울린다] ‪(여자1) 사람이 다쳤어?

[siren wailing] -[indistinct] -[man 1] Oh, what happened here?

‪(남자1) 아이고, 뭐야

-[indistinct] -[man 1] Oh, what happened here?

‪- (여자2) 어머, 어머 ‪- (여자3) 어유, 죽었나 봐

-[indistinct] -[man 1] Oh, what happened here? [woman 1] Is someone hurt? [man 2] Christ, someone died.

‪[사람들이 웅성거린다]

[man 2] Christ, someone died. [indistinct chattering]

‪[거친 숨소리]

[indistinct chattering] [breathing shakily]

‪(재희) 잠시만요, 좀 비켜 주세요

Excuse me, please move aside.

‪[사람들이 놀란다]

[woman 2 shrieks] He's all burnt.

‪(여자4) 아유, 아유 ‪못 보겠다, 진짜

[crowd murmuring]

‪[울먹인다] ‪[차분한 음악]

[crowd murmuring] [sobbing]

‪오빠

Oppa.

‪(도원) 한 검사님 동생분 되시죠?

Are you Prosecutor Han's sister?

‪사건 담당 검사 차도원입니다

I'm Cha Do-won, the lead on this case.

‪누가 죽였어요?

Who do you think killed…

‪우리 오빠

my brother?

‪[도원의 한숨]

‪현장에서

I found…

‪최영섭 신분증이 발견됐습니다

Choi Yeong-seop's ID in the middle of the crime scene.

‪[허탈한 숨소리]

[sobs]

‪(영섭) 한재정 검사가 죽는 거 ‪다 너 때문이야!

[Yeong-seop] Prosecutor Han Jae-jeong is going to die and it's your fault.

‪[재희의 탄식]

[exhales heavily]

‪[카메라 셔터음]

[camera shutter clicking]

‪[카메라 셔터음이 연신 울린다]

‪[수철이 훌쩍인다]

[sobbing]

‪(수철) [잠긴 목소리로] ‪최영섭 짓인 거 같아

[sobbing] It looks like Choi Yeong-seop did it.

‪[수철이 울먹인다]

‪범인이 떨어트린 지갑에서

They checked the wallet that the suspect dropped…

‪최영섭 신분증이 발견됐디야

his ID was inside the wallet, hyung.

‪최영섭 범인 아니야

Choi Yeong-seop didn't do it.

‪어두워서 아무것도 못 봤다면서?

You said you couldn't see anything because it was too dark.

‪하나는 봤어

I did see something.

‪팔에 있는 화상 흉터

The burn scar that was on his arm.

‪불 지르다 데었겄지, 형, 이?

He must've gotten it from the fire, huh?

‪오래된 화상 흉터

No, it was an old scar.

‪최영섭 팔엔

And Choi Yeong-seop doesn't have a scar on his arm.

‪화상 흉터가 없어

And Choi Yeong-seop doesn't have a scar on his arm.

‪최영섭이 아니면 ‪누가 이런 짓을 했다는 겨!

If he wasn't the one who did this, then tell me who?

‪(한준) 내가

[sobs]

‪그 새끼를… ‪그 새끼 붙잡는 게 아니었는데…

I shouldn't have… I shouldn't have tried to catch him.

‪[떨리는 숨소리]

‪[흐느끼며] 재정이…

I should have…

‪[한준이 흐느낀다]

I should have… [sobbing]

‪재정이부터 ‪재정이부터 구했어야 했는데…

I should have saved… I should have saved Jae-jeong first.

‪[한준이 연신 흐느낀다]

I should have saved… I should have saved Jae-jeong first. [sobbing continues]

‪(재정) 피해자와 최영섭, 범인

I think I might have found the link that connects…

‪이 세 사람의 접점 ‪내가 찾은 거 같아

the victim, Choi Yeong-seop, and the killer together.

‪[의미심장한 음악]

[suspenseful music]

‪[수철의 당황한 숨소리]

[Han-jun gasps]

‪[부스럭거리며] 재정이가 ‪뭔가를 알아낸 거야

Jae-jeong must have found something.

‪[수철의 난처한 숨소리]

[breathes heavily] Here you go.

‪(수철) 아이, 한 검사가 뭘? 이?

[breathes heavily] Here you go. Oh, what are you talking about? Huh?

‪도준하, 최영섭, 범인 ‪그 셋의 접점을 찾았다고 했어

He said he found what linked Do Jun-ha, Choi Yeong-seop and the killer.

‪[울먹이며] 그걸, 그걸 알아서

That… is the reason…

‪[떨리는 숨소리]

‪범인이 재정이 죽인 거라고

why the killer went after Jae-jeong.

‪(수철) 그러니까 한 검사가 ‪뭘 알아냈고 뭘 가져갔냐고

Then what did Prosecutor Han find and what did the killer take?

‪(한준) [흐느끼며] 그걸 ‪알아내야지

That's what we need to find out.

‪[한준이 흐느낀다]

[sobbing]

‪[수철의 한숨]

[sobbing]

‪[수철이 울먹인다]

[sobbing]

‪[한준이 연신 흐느낀다]

[sobbing continues]

‪[안타까운 숨소리]

[breathing heavily]

‪(수철) 형

Hyung.

‪[수철이 훌쩍인다]

Hyung.

‪형

Come on.

‪[재희의 한숨]

[Jae-hui exhales]

‪[재희의 한숨]

[suspenseful music] [sighs]

‪[한숨]

[exhales]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울컥한 숨소리]

[breathes heavily]

‪[피식 웃는다]

[scoffs]

‪당신이 범인을 목격했다고?

What do you mean you actually saw the killer?

‪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는 범인을 ‪잡으려고 했는데…

He was running away from the scene and I tried to catch him.

‪(재희) 그 사람 얼굴 봤어?

Did you see his face?

‪확실히 최영섭 아니었냐고

How are you sure it wasn't Choi Yeong-seop?

‪얼굴은 못 봤지만 그놈 손목에…

I didn't see his face, but I did see--

‪(재희) 그러니까 당신도 ‪도망치는 모습만 목격한 거지

So even though you were there, you only saw him running away.

‪사람 죽이는 걸 ‪직접 목격한 건 아니라는 거네

You didn't see him commit the actual murder, is that what you're saying?

‪하, 최영섭도 인정했다니까?

[sighs] Choi Yeong-seop admitted it!

‪눈 떠 보니까 ‪도준하가 죽어 있었다고!

He said when he came too, Do Jun-ha was dead!

‪3년 전

Three years ago, he told me he was the one who killed Do Jun-ha.

‪나한테 자기가 죽였다고 그랬거든?

Three years ago, he told me he was the one who killed Do Jun-ha.

‪그것도 아주 섬뜩하게?

He was so creepy too.

‪(한준) 아나, 진짜 돌겠네

Oh, you're driving me insane.

‪아니, 나 정도 되는 사람이 ‪얘기를 하면 좀 믿음을 가지고…

When someone like me tells you something, you should have more trust in--

‪당신이라서 믿음이 안 가

Don't you talk to me about trust.

‪(재희) 돌팔이 무당 짓으로 ‪사기 치고 다니는 당신이라서

Don't you talk to me about trust. There's no way I'm going to listen to someone who goes around conning people pretending to be a shaman!

‪더 믿음이 안 간다고

conning people pretending to be a shaman!

‪(도원) 그, 저기 ‪두 분 그만 좀 싸우시고… ‪[흥미로운 음악]

Uh, excuse me. Could you two stop fighting and--

‪(한준) 이렇게 ‪보는 눈이 없으니까, 어?

No wonder you're such an awful investigator. It's because you're a horrible judge of character!

‪수사를 제대로 할 리가 있나!

It's because you're a horrible judge of character!

‪수사 방해한 게 누군데 ‪헛소리를 지껄여! 씨

That's rich considering you're obstructing the investigation.

‪(한준) 하! 헛소리?

Ha! Is that so?

‪용해동 명물 남 도사님께 ‪감히 헛소리라고?

I'm the famed shaman of Yonghaedong, you have no right to--

‪근데 그 명성에 비해서 ‪용하진 않으신가?

I'm the famed shaman of Yonghaedong, you have no right to-- You don't seem to be as good as your reputation though.

‪최영섭이 아니라고만 하지

You're saying it isn't Choi Yeong-seop,

‪범인 남한준 씨도 ‪아직 못 잡은 거 같은데

You're saying it isn't Choi Yeong-seop, but you haven't managed to find the real killer yet.

‪[피식 웃는다]

[chuckles]

‪[재희의 웃음]

-[laughs] -[snorts] [scoffs]

‪[어이없는 숨소리]

[scoffs]

‪아, 왜?

So what?

‪(한준) 최영섭 집에서 ‪물증까지 나왔다고 우기려고?

[Han-jun] Have you found any evidence from Choi Yeong-seop's place then?

‪하얀 구두, 벤젠, 뭐, 그런 거?

White dress shoes, benzene, et cetera?

‪[어두운 음악] ‪그걸 당신이 어떻게…

Hold on a minute, how did you…

‪누가 갖다 놨을지도 모를 ‪그딴 증거 믿고

Anyone could have put those there. You can't assume that he's the killer based on those alone.

‪범인이라고 확신하지 마

You can't assume that he's the killer based on those alone.

‪(한준) 당신이 진짜 경찰이고

If you claim that you're a true police officer, and you're a prosecutor,

‪당신이 진짜 검사면

If you claim that you're a true police officer, and you're a prosecutor,

‪적어도 용의자 알리바이 정도는 ‪확인하고 움직이라고

then you should've at least confirmed the alibi of your suspect.

‪알았어?

[Han-jun] You got that?

‪진짜, 씨, 뭘 쳐다봐

[muttering] Don't look at me like that.

‪(두진) 때로는 말이야

[Du-jin] Listen, sometimes, as important as the evidence is,

‪이 증거도 중요하지만

[Du-jin] Listen, sometimes, as important as the evidence is,

‪촉이 더 중요할 때가 있어

[Du-jin] Listen, sometimes, as important as the evidence is, you have to listen to your gut feeling.

‪그, 뭐, 어떤, 어떤 ‪그런, 그, 음…

You know, just like, uh… [stammers] Um…

‪촉보다 증인 보호가 먼저죠

The witness is more important than your gut feeling.

‪물론 증인 보호 중요하지

Of course the witness is important as well.

‪(두진) 아니, 근데 ‪도사님 말씀에도 일리가 있잖아

But, you know, Mr. Shaman does have a point, too.

‪아니, 뺑소니범이 ‪최영섭을 왜 죽이려고 했겠어?

Think about it. Why would the hit-and-run driver try to kill Choi Yeong-seop?

‪최영섭이 뭔가를 알고 있으니까

It's because Choi Yeong-seop knows something.

‪이번엔 장 선배님이 ‪실수하셨습니다

Listen, sir, I think you made a mistake this time.

‪[두진의 한숨]

‪(두진) 한 팀장

Lieutenant…

‪그, 수사를 좀 유연하게 말이야

you have to be flexible with your investigations.

‪주변 사람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없나?

Be more reasonable about utilizing people around you.

‪그렇게 꽉 막혀서는 ‪풀릴 사건도 안 풀려요

You can't expect to take on cases like these all on your own, you know?

‪합리적 활용이 겨우 무당입니까?

And is listening to a shaman reasonable to you?

‪그런 무능한 형사들이나 하는…

I won't be like you, you useless…

‪무, 무, 무능?

"Useless?"

‪아, 저, 그게 아니라… ‪[쓸쓸한 음악]

Uh, no. I…

‪(두진) 무능?

"Useless?"

‪[난감한 숨소리]

-[exhales] -Oh, is that so?

‪아, 그래?

-[exhales] -Oh, is that so?

‪응

Mm.

‪그래, 너 유능하고 나 무능하다

Okay, I'm a useless fool. And you're the expert.

‪[한숨 쉬며] 잘나고 유능한 ‪한 팀장님

[sighs] Since you are so competent, Lieutenant,

‪혼자 수사 잘해 보세요

go solve this case on your own.

‪- (상협) 아, 형님 ‪- (두진) 놔, 이씨, 쯧

-Hey, wait. -Let go of me.

‪팀장님, 저, 무능…

Lieutenant, are you serious?

‪(상협) 아, 형님!

[Sang-hyeop] Du-jin, come on! Come on, you're not useless, okay?

‪형님이 무능까지는 아니에요, 형님 ‪[광태의 난감한 숨소리]

[Sang-hyeop] Du-jin, come on! Come on, you're not useless, okay? -Hey, don't leave us! -[Gwang-tae mutters]

‪(광태) 선배님!

-Hey, don't leave us! -[Gwang-tae mutters]

‪[한숨]

[sighs]

‪아무래도

I think I should go check on Choi Yeong-seop's alibi.

‪최영섭 알리바이 ‪확인해 봐야겠어요

I think I should go check on Choi Yeong-seop's alibi.

‪[입소리를 쩝 낸다]

‪남한준 씨가 한 말이 ‪신경 쓰여서요?

Is it because of what Nam Han-jun said to you?

‪선배님 말씀도 그렇고

No, Mr. Jang, too.

‪돌팔이 충고라도 따끔한 걸 보면

He is a quack, but his words really stung.

‪그냥 흘려 넘겨선 ‪안 될 것 같아서요

I don't think it's something I can easily ignore.

‪최영섭이 범인이라는 ‪확신이 필요해요

I have to be really certain that Choi Yeong-seop did this.

‪[한준이 킁킁거린다]

[Han-jun sniffing]

‪아유, 야, 무슨 곰팡이 냄새가…

Oh, that stinks. Why is it so moldy?

‪[버튼 조작음]

Why is it so moldy?

‪[숨을 후 내뱉는다]

[exclaiming]

‪(수철) 아유

[exclaiming]

‪아유, 좋다

Oh, that's better.

‪[수철의 한숨]

‪(한준) 이야 ‪[한준이 숨을 후 내뱉는다]

[Han-jun] Whew.

‪(도원) 남한준 씨

-[Do-won] Mr. Nam. -What?

‪(한준) 뭐야

-[Do-won] Mr. Nam. -What?

‪아, 제가 안 그래도 ‪궁금한 게 좀 있었는데…

You see, there's something that I've been meaning to ask you--

‪(한준) 안 바빠? ‪검사 일이 아주 쉬운가 봐?

Aren't you busy? Being a prosecutor must be easy.

‪아, 쉽다니요?

Oh, of course not. There's no such thing as an easy job.

‪아,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습니까?

Oh, of course not. There's no such thing as an easy job.

‪[익살스러운 음악] ‪(도원) 저도 ‪우여곡절 참 많았습니다

[Do-won] I've had my fair share of hard work.

‪- (한준) 미쳤나 봐 ‪- (도원) 아, 제가 2015년

-He's nuts. -The year was 2015…

‪- (한준) 야, 닫아, 아이 ‪- (수철) 이, 이? ‪[도원이 계속 말한다]

-Hey, close the window. -…and I just became a prosecutor -after graduating from the judicial… -Hey, why won't this close?

‪(한준) 야, 이거 왜 안 닫히냐? ‪도와줘 ‪[수철이 당황한다]

-after graduating from the judicial… -Hey, why won't this close? -[Han-jun] Close. Damn you. -[Su-cheol] Oh, what's going on?

‪[빨리 감기 효과음] ‪[계속 말한다]

-[Han-jun] Close. Damn you. -[Su-cheol] Oh, what's going on? [Do-won speaking in high-pitched squeaky voice]

‪[빨리 감기 효과음] ‪(도원) 2016년 4월 8일 ‪첫 형사 사건을 맡게 됐는데

[Do-won speaking in high-pitched squeaky voice] [groans] Over there.

‪[도원이 계속 말한다] ‪(한준) 아, 절로 가, 빨리

[groans] Over there.

‪(수철) 아유, 그냥 귀때기 ‪귀에서 그냥

Oh, jeez. I think I can feel my ears bleeding.

‪진짜 피딱지 생기겄네, 이거, 그냥

Oh, jeez. I think I can feel my ears bleeding. [Su-cheol] Let's get away from him right now.

‪[도원이 계속 말한다]

[Su-cheol] Let's get away from him right now. -[speaking in squeaky voice continues] -[Han-jun] Wow, he won't shut up.

‪- (한준) 계속하고 있네 ‪- (수철) 이

-[speaking in squeaky voice continues] -[Han-jun] Wow, he won't shut up. -[Su-cheol] Yeah. -[Han-jun] Oh, is that guy still at it?

‪(수철) 아이고, 그냥

-[Su-cheol] Yeah. -[Han-jun] Oh, is that guy still at it?

‪사법 연수원에선 ‪어떻게 살았나 몰라, 저거는

-[Su-cheol] Yeah. -[Han-jun] Oh, is that guy still at it? [Su-cheol] We're so far away from him.

‪(한준) 어머, 세상에나 ‪여기서 또 만나네

[Su-cheol] We're so far away from him. Oh, no. He's here again.

‪(수철) 이 ‪[도원이 계속 말한다]

[Do-won speaking in high-pitched squeaky voice]

‪닥쳐, 그만해, 그 입 다물라!

Hey, shut up! Stop talking already!

‪야, 빨리 가

Hey, shut up! Stop talking already! Step on it.

‪[도원이 계속 말한다]

Step on it. -[speaking in squeaky voice continues] -I thought he was normal.

‪아니, 저 얼굴에 ‪왜 저딴 캐릭터인 겨?

-[speaking in squeaky voice continues] -I thought he was normal. -What's with this guy? -[Han-jun] Just hurry up and lose him.

‪(한준) 야, 빨리 가, 그냥 빨리 가 ‪[수철이 호응한다]

-What's with this guy? -[Han-jun] Just hurry up and lose him. [Su-cheol] Okay. But this is the best that the car can go.

‪(수철) 아이, 근데 ‪이게 최고 속도인디?

[Su-cheol] Okay. But this is the best that the car can go.

‪[도원의 말소리가 늘어진다]

[Su-cheol] Okay. But this is the best that the car can go. [Do-won speaking in low muffled voice]

‪[나단의 한숨]

[Na-dan sighs]

‪(한준) 임민준에 대해선 ‪좀 알아봤어?

So have you gathered the info on Lim Min-jun?

‪(민경) 임민준 이사

Choekang Constructions ran into a problem three years ago,

‪3년 전 최강건설이

Choekang Constructions ran into a problem three years ago,

‪입찰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켜서

and he was hired by the company as a director

‪그거 해결해 주는 조건으로 ‪스카우트됐다는데요?

under the condition that he solved the issue for them.

‪최강건설에서 직접 콘택트한 건가?

Was Choekang Constructions the one who contacted him?

‪아니요

No. The order came from someone high up.

‪위에서 지시를 내렸다는데 ‪누군지는 더 알아볼게요

No. The order came from someone high up. I'll look into exactly who that was.

‪아유, 부회장이나 되는 것이 ‪한가하게…

Don't you have any business to take care of? Aren't you bored?

‪일 안 해?

Don't you have any business to take care of? Aren't you bored?

‪(민경) 도사님 일이 제 일이죠 ‪모르세요?

No, but your business is my business. -Don't you agree? -[Su-cheol] Hm?

‪[수철이 의아해한다]

-Don't you agree? -[Su-cheol] Hm? Uh. Anyone seen Hye-jun?

‪(수철) 혜준이는 안 보이네?

Uh. Anyone seen Hye-jun?

‪어디 나가서 뒈지든가 말든가 ‪[수철의 한숨]

Who cares where she is right now?

‪오늘 데이트 있다고 ‪변신하고 나가셨어요

She said she had a date. She left looking all made up.

‪(함께) 음, 데이트?

[both] Mm, a date.

‪[수철의 놀란 숨소리]

[both gasp]

‪[분위기 있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dramatic music]

‪(혜준) 오빠 ‪뭘 이렇게 많이 준비했어?

Oh, wow. You really did all of this for me?

‪막 나 때문에 무리하고 ‪그런 거 아니지?

You really did all of this for me? You didn't have to go through all this trouble.

‪(남자2) 아이

Please. I've waited so long for this moment.

‪오빠가 이 순간을 위해서 ‪얼마나 기다렸는데

Please. I've waited so long for this moment.

‪[웃음]

[giggles]

‪- (혜준) 어떡해 ‪- (남자2) 아, 아

-[Hye-jun] Wow. -[mic echoes]

‪나 너무 떨려

-I am so touched. -Just wait here for a minute.

‪(남자2) 잠깐만 기다리고 있어

-I am so touched. -Just wait here for a minute.

‪오빠 이거 마이크랑 ‪MR 체크 좀 하고 올게

I'll go check on the mic and the playlist. Hang on.

‪(혜준) 응

I'll go check on the mic and the playlist. Hang on. Mm-hm.

‪[코를 훌쩍인다]

-[sniffles] -[Su-cheol] I knew it.

‪[수철과 한준의 힘주는 소리]

[grunting]

‪뭐야

Hey! [grunts]

‪좋은 말로 할 때 내려놔라

Put me down, will you?

‪아, 지금 고백 송 타임인 거 ‪안 보이냐?

Put me down, will you? Can't you see he's about to sing a song and make it official?

‪(한준) 응, 고백 타임 아니야

Can't you see he's about to sing a song and make it official? Mm-mm. That's not what he's doing.

‪(수철) 이, 험한 꼴 보기 전에 ‪언능 가자

Let's get out of here before it gets ugly.

‪안 가, 싫어

No, I'm not going with you.

‪내 청춘과 내 로맨스 ‪방해하지 말고 꺼져라

Stop getting in the way of my love life and leave.

‪(한준) 로맨스가 아니라 ‪반전 스릴러지 ‪[수철이 호응한다]

This isn't romance. It's a thriller -with a twist, and it's about turn… -Yeah.

‪곧 호러물이 될지도 모르고 ‪[수철이 호응한다]

-with a twist, and it's about turn… -Yeah. -…into a horror… -What the hell are you…

‪(혜준) 뭔 개소리…

-…into a horror… -What the hell are you…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WE GUARANTEE YOUR FUTURE

‪(수철) 아, 이게 말이여

That boyfriend of yours…

‪고백 이벤트가 아니라 ‪다단계 홍보 무대여

he's not confessing his love. He's welcoming you into a pyramid scheme.

‪[허탈한 숨소리] ‪아이고, 저 자식은 ‪뭐가 좋다고 저렇게 웃고 있을까

[Su-cheol] I wonder what that idiot's smiling about over there.

‪저 새끼가 돌았나

That crazy son of a…

‪(한준) 죽음을 앞둔 자의 미소라… ‪철학적이군

The smile of a man about to die. How ironic.

‪야, 이 개새끼야!

You son of a… [muffled scream] …bitch!

‪[극적인 음악]

[muffled scream] …bitch! [suspenseful music]

‪[비명 소리 효과음]

[pops]

‪[경쾌한 음악]

‪(혜준) 이런 식빵에 ‪살구잼 씨 발라 먹을 놈아

I hope you choke on your jam and die, you piece of shit!

‪맨발로 다니다 조카 레고에 ‪밟혀 넘어져 뒈질 놈아!

I hope you choke on your jam and die, you piece of shit! I hope you hit your head while stepping on a lego,

‪이런 쌍화탕 마시다가 ‪식도에 화상 입을…

and fall down the stairs! I hope you drink acid and it burns through your throat!

‪아유! 진짜 저 새끼를 ‪진짜 죽여 버려! 씨

I hope you drink acid and it burns through your throat! [Hye-jun] You hear me? You're dead!

‪(재희) 저, 혹시 이 사람 ‪본 적 있으세요?

EMPLOYMENT AGENCY [Jae-hui] Excuse me, sir. Do you know this man?

‪(사무소장) 아, 최 씨?

[man] Oh, Choi?

‪아, 우리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인데

Yes. In fact, he works with our company.

‪이번 주에 어디서 일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Could you tell us where he was working during the week, sir?

‪지방이었는데?

He went out to the countryside.

‪[흥미진진한 음악] ‪[종이 넘기는 소리]

[upbeat music]

‪(두진) 아, 박 사장 친구 ‪그, 동창의

[Du-jin] Hi there, I'm Mr. Park's friend's school friend's brother's friend.

‪형님의 친구인데, 내가

[Du-jin] Hi there, I'm Mr. Park's friend's school friend's brother's friend.

‪아이, 저기 ‪대운서 강력반 형사라고, 그때…

You know, the detective who works at Daeun police station, remember?

‪(인부) 아아, 아, 예, 그, 그 ‪그때 그 형사님 ‪[두진이 호응한다]

Oh, yeah, yeah, yeah. -You're the detective, yeah. -[laughter]

‪[인부가 호응한다] ‪[두진의 웃음]

-You're the detective, yeah. -[laughter]

‪아…

Uh, tell me. Uh… What brings you here?

‪그, 그런데 그, 무, 무슨 일로…

Uh, tell me. Uh… What brings you here?

‪(두진) 아아 ‪별, 별게 아니라 내가 저기…

Oh, nothing much really. I just… got it. There it is.

‪어, 여기 있다, 여기 있다 ‪여기 있다, 여기 있다

Oh, nothing much really. I just… got it. There it is.

‪씁, 이 사람 혹시…

[Du-jin] Do you know this guy?

‪- (인부) 아, 최 씨요? ‪- (두진) 어

-Oh, you mean, Choi? -Yeah.

‪(인부) 안 그래도 ‪걱정하고 있었는데

Everyone at the site's worried about him. Why, did something happen?

‪무슨 일 있습니까?

Everyone at the site's worried about him. Why, did something happen?

‪(두진) 어

Everyone at the site's worried about him. Why, did something happen? -Uh… -Can you please confirm

‪(상협) 언제까지 여기 계셨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Uh… -Can you please confirm when he was last seen here?

‪(인부) 그, 이틀 전 ‪밤 근무까지 했습니다

Uh, we worked the night shift around two days ago.

‪(상협) 피해자 사망 추정 시간하고 ‪겹치는데요?

It overlaps with the victim's estimated time of death.

‪(상협) 어, 나 형사, 난데

[Sang-hyeop] Detective Na, it's me.

‪최영섭이 ‪지난주까지 한천시에 있다가

[Sang-hyeop] Detective Na, it's me. Choi Yeong-seop was in Hancheon until last week

‪그저께 서울 올라왔대

then he went to Seoul two days ago.

‪(광태) 넵

then he went to Seoul two days ago. Okay.

‪근데 장 선배님은요? ‪아직도 화나 계세요?

What about Mr. Jang? Is he still angry?

‪(상협) 아니

No. Right now he's determined to find something

‪뭐라도 건져 올라가겠다고 ‪단단히 벼르고 계시는데?

No. Right now he's determined to find something before we go back to Seoul.

‪[작은 목소리로] 다행이네요

before we go back to Seoul. -That's good news. -I'm going to stay

‪내가 계속 병원에 있을 거니까

-That's good news. -I'm going to stay at the hospital tonight.

‪동선 확인하고 올라와서 좀 쉬어

at the hospital tonight. Finish checking out where he's been, and then get some rest.

‪(상협) 넵 ‪확인 후 복귀하겠습니다

Yes, Lieutenant! I'll check on that before we head back.

‪[휴대전화 닫는 소리]

[phone clicks]

‪최영섭 알리바이

It seems that Choi Yeong-seop…

‪확실한 거 같죠?

has an alibi.

‪그러게

That's right.

‪적어도 하수로에서 발견된 시신은

We know for certain that he wasn't behind the killing.

‪최영섭 짓이 아닌 것 같네

At least with the body found in the sewers.

‪[광태가 호응한다]

At least with the body found in the sewers.

‪[재희의 한숨]

[Jae-hui sighs]

‪[새가 지저귄다] ‪[한준의 웃음]

SINMYEONG UNIVERSITY HOSPITAL

‪[수철의 힘주는 숨소리] ‪(한준) 야, 어떻게 만나도, 어?

SINMYEONG UNIVERSITY HOSPITAL [Han-jun] Seriously, of all the people to date, you just had to date that guy.

‪고런, 고렇게 만나냐 ‪모지리가 이런 모지리가 없어

[Han-jun] Seriously, of all the people to date, you just had to date that guy. -You're such an idiot, you know that? -[laughter]

‪아유, 만나도 다단계를 만나냐 ‪이 모지리가, 진짜 ‪[수철의 웃음]

Ah, she's dating someone running a pyramid scheme. How dumb could you be?

‪(수철) 아이, 어쨌든 ‪그러니까 말이여 ‪[한준이 호응한다]

So anyway, just to confirm.

‪내가 최영섭인 척 ‪딱 누워 있어 가지고

I just have to lie there and pretend that I'm Choi Yeong-seop?

‪고풀이가 오면은 ‪그거 내가 딱 잡으라는 거 아니여

Then I grab Gopuri when he comes close, right?

‪- 어, 그렇지, 그렇지 ‪- (수철) 이

-Yeah, pretty much. -Yeah.

‪[키보드 조작음] ‪그러면은 그동안 내가 이 모지리랑

-Yeah, pretty much. -Yeah. In the meantime, I'll go with this idiot,

‪(한준) 어, 최영섭을 ‪VIP 룸으로 빼돌릴게

and sneak Choi Yeong-seop to the VIP room.

‪아유, 뭐, 순진해서 또 속은 거지

She's not an idiot. She's just naïve.

‪- (수철) 그, 뭐, 모지리는 아니여 ‪- (한준) 순진하긴, 개뿔

She's not an idiot. She's just naïve. -That's why she got fooled. -Uh-huh, naïve.

‪[혜준의 분한 탄성]

-[thumping] -[Hye-jun] Shut the fuck up!

‪[혜준의 성난 숨소리]

[sighs deeply]

‪그만하라고 했다

I told you to stop.

‪[혜준의 한숨]

[inhales deeply, sighs]

‪20분 뒤에 ‪최영섭 검사 나가니까 서둘러

Choi Yeong-seop has a test in 20 minutes, so hurry.

‪(수철) 이, 그려

[both men snickering]

‪[수철의 웃음] ‪(한준) 그려

[both men snickering] [Han-jun] Okay.

‪야, 가다가 ‪다단계만 안 만났으면 좋겠다

I hope we don't fall into another pyramid scheme on the way there.

‪[흥미로운 음악]

[devious music]

‪(한준) 최영섭 검사실로 이동 중

[Han-jun] They're moving Yeong-seop to the exam room.

‪준비해 ‪[휴대전화 닫는 소리]

Get ready.

‪(혜준) 침대 대기실에 두고 ‪경찰 따돌릴 테니까

I'll put the bed in the waiting room before and distract the police.

‪네임 택 확인하고 누워

-Check the name tag first. -[Su-cheol] I got it. Don't worry.

‪(수철) 이이, 걱정 마

-Check the name tag first. -[Su-cheol] I got it. Don't worry.

‪[한숨]

[inhales deeply, sighs]

‪(혜준) 검사 끝날 때까지 ‪밖에서 대기해 주세요

Please wait outside. We'll tell you when his test is over.

‪(수철) [웃으며] 이, 여기네

Oh, so this is it. [snickers]

‪아이고, 좋다, 아유, 푹신허네

[sighs] Oh, this is so nice. So cushy. This feels nice.

‪아이, 좋네

So cushy. This feels nice.

‪아유, 졸린디 ‪이거 이러면 안 되는디

[sighs] So comfy, I could fall asleep.

‪(한준) [한숨 쉬며] 공수철 ‪어디 간 거야? 씨

[sighs deeply] Where the heck is Kong Su-cheol?

‪야, 공수철, 너 어디야? 어디냐고

Hey Su-cheol, you there? Where are you?

‪공수철! 씨

-[Han-jun yells] Su-cheol! -[gasps]

‪[놀란 숨소리]

-[Han-jun yells] Su-cheol! -[gasps] [groans]

‪응? 이, 여가 어디여?

[groans] Oh, where am I?

‪(간호사1) 환자분 ‪그대로 옆으로 누워 계실게요

[nurse] Hello, sir. Please stay on your side just like that.

‪(수철) 이, 그려요, 그려요

-Oh, okay. Sure. -What? You haven't changed into your robe.

‪(간호사1) 검사복으로 ‪안 갈아입으셨네요?

-Oh, okay. Sure. -What? You haven't changed into your robe.

‪바지 좀 내릴게요

-[nurse] I'll just lower your pants then. -[gasps]

‪(수철) [놀라며] 바지는 왜요? ‪남사스럽게 왜요!

-[nurse] I'll just lower your pants then. -[gasps] Why would you do that? That's so embarrassing.

‪- (간호사1) 검사받으셔야죠 ‪- (의사1) 자 ‪[수철이 놀란다]

-It's so we can perform the test. -Huh?

‪(의사1) 긴장 많이 하셨네요 ‪곧 잠드실 거니까 눈 감고 계세요

[doctor] Sir, I can see that you're tense. You'll fall asleep in a moment, so please close your eyes.

‪아, 뭔, 뭔, 뭔 검사요?

Wait, wait. Hold on. What test?

‪(의사1) 네, 검사 금방 끝나니까 ‪예, 조금만 기다리시고요

[doctor] I promise it won't take long. Just stay calm, sir.

‪뭐, 뭐, 뭔 검사요?

W-w-w-what test? [whimpers]

‪[수철이 당황한다]

W-w-w-what test? [whimpers]

‪(의사1) 자, 최일섭 씨 ‪검사 시작하겠습니다

-[Su-cheol] Let me go, please. -[doctor] Now, Mr. Choi Il-seop, -we're about to begin the test. -Choi Il-seop?

‪최, 최일섭?

-we're about to begin the test. -Choi Il-seop?

‪이거 뭔가 오해가 있는 거 같은디 ‪[의사1이 호응한다]

No, wait. There's some misunderstanding. I'm not Choi Il-seop.

‪저는 최일섭이 아니라

I'm not Choi Il-seop. I'm the good-looking barista of Café Minamdang, Kong…

‪(수철) 그, 미남당의 ‪미남 바리스타 공수…

I'm the good-looking barista of Café Minamdang, Kong…

‪[익살스러운 효과음]

COLONOSCOPY

‪수철인디…

…Kong Su-cheol.

‪[흥겨운 음악]

[upbeat rhythmic music]

‪[놀란 숨소리]

[groans]

‪[옅은 신음]

‪[수철의 웃음]

[Su-cheol snickers] Oh, this is it.

‪[빨리 감기 효과음]

[Su-cheol snickers] Oh, this is it.

‪[강조되는 효과음]

‪[한준의 힘주는 소리]

-[grunts] -[door closes]

‪(한준) 하, CCTV는? 설치했어?

[sighs] The CCTV… -is it up? -[Hye-jun] Check your phone.

‪(혜준) 핸드폰 봐 봐

-is it up? -[Hye-jun] Check your phone.

‪[한준의 한숨]

[Han-jun sighs]

‪(한준) 공수철 이 자식 ‪어디 갔다…

Damn it, Su-cheol. Where are you?

‪[노크 소리]

[clattering]

‪(의사2) 최영섭 씨?

[doctor] Mr. Choi Yeong-seop?

‪[문이 드르륵 닫힌다] ‪예, 어제 수술 ‪잘 받으셨단 얘기 들었습니다

I was told your surgery went very well yesterday.

‪어디 불편하신 덴 없으시고요?

[doctor] Feel free to call the nurse if there's any pain.

‪다행히 수술 경과가 좋아서

It says here that your recovery

‪저희 신경과 쪽에서는, 뭐

is proceeding very nicely. There's no need to operate.

‪특별한 수술 없이 약물 치료만 ‪받으시면 될 거 같네요

is proceeding very nicely. There's no need to operate. -The medication should do. -[Han-jun in high-pitched voice] Okay.

‪(한준) [높은 목소리로] 네

-The medication should do. -[Han-jun in high-pitched voice] Okay.

‪- (간호사2) 주사 놓겠습니다 ‪- (한준) 아, 잠깐!

-Here's your shot, sir. -Wait! Wait!

‪주사는 괜찮습니다, 예

I don't need the shot.

‪(의사2) 최영섭 씨 ‪그냥 신경 안정제입니다

Mr. Choi, we're just going to give you a sedative.

‪[한준의 다급한 탄성]

[shrieks]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니까

[groans] I don't see a way out of this, so I'll be honest with you.

‪말씀드리겠습니다

I don't see a way out of this, so I'll be honest with you.

‪- (의사2) 예 ‪- (한준) 쯧, 씁

Okay?

‪[작은 목소리로] 저는 ‪최영섭이 아니고

I'm not really Choi Yeong-seop.

‪잠입 수사 하러 온 형사입니다

I'm actually a detective that's undercover.

‪- (의사2) 형사요? ‪- (한준) 형사

-A detective? -That's right.

‪(한준) 내가 공수철 때문에…

[sighs] This is all Kong Su-cheol's fault…

‪[한준의 못마땅한 숨소리] ‪[익살스러운 음악]

[inhales sharply]

‪저, 이게 몇 개로 보이십니까 ‪최영섭 씨?

Can you tell me how many fingers I'm holding up, Mr. Choi?

‪[헛웃음]

[chuckles]

‪아, 전 최영섭이 아니고

I said, I'm not Choi Yeong-seop.

‪(한준) 이건 세 개고 ‪전 최영섭이 아니고

That's three fingers. I'm not Choi Yeong-seop.

‪[작은 목소리로] 잠입 수사

I'm an undercover

‪형사, 수사

detective. Got that?

‪(의사2) 예

Right.

‪[의사2의 한숨]

[sighs]

‪가끔 수술 끝나고 ‪이런 경우가 있어

This sometimes happens after surgery.

‪일종의 델리륨이라 할 수 있지

The patient has delirium.

‪바르비투르 준비해 ‪자, 몸 좀 잡아요 ‪[한준이 의아해한다]

-Get the barbiturates. -[Han-jun] What? -You, hold him down for me. -B-b-b… "Barbie" what now?

‪- (한준) 뭔 비트요? 혀, 형사 ‪- (의사2) 자, 누우세요, 누우세요 ‪[익살스러운 음악]

-You, hold him down for me. -B-b-b… "Barbie" what now? -Calm down. Now, lie still, all right? -I'm a detective. Wait.

‪(의사2) 뒤, 뒤집어 ‪뒤집어, 뒤집어

-[Han-jun] Wait. -Quickly.

‪자, 꽉 잡아요, 꽉 잡아요 ‪[한준의 힘주는 소리]

-Flip him over. -I'm a detective.

‪- (의사2) 자, 누우세요 ‪- (한준) 자, 잠시만, 잠시만…

-W-w-wait. What are you… What are you… -[doctor] Hold him down.

‪잠시만요, 아, 자, 잠깐 ‪[의사2가 말한다]

-W-w-wait. What are you… What are you… -[doctor] Hold him down. -Just calm down, sir. -Please don't… Please don't do it.

‪[울먹이며] 하지 마, 하지 마 ‪하지 마, 하지 마

-Just calm down, sir. -Please don't… Please don't do it.

‪[의사2의 힘주는 소리] ‪[한준의 신음]

-[doctor] Now! -[shrieks]

‪[한준의 아파하는 신음]

[groaning]

‪[한준의 힘겨운 숨소리]

[groaning] [doctor pants] There.

‪[의사2의 한숨]

[doctor pants] There. [all breathing heavily]

‪(의사2) 자, 최영섭 씨

[doctor] Mr. Choi, you'll feel much better after you get some sleep.

‪몇 시간만 좀 주무시면 ‪괜찮아질 거예요

[doctor] Mr. Choi, you'll feel much better after you get some sleep.

‪[한준의 약에 취한 소리] ‪자, 다음 방으로 가죠

Let's go to the next room.

‪[취한 목소리로] 아, 공수철 ‪진짜, 씨, 내가…

Damn it, Kong Su-cheol. When I find you…

‪내가 죽인다, 너

I'm gonna kill you.

‪(수철) 아유 ‪뭘 이렇게 많이 사 왔어? ‪[나단의 웃음]

Oh, what the heck is all of this?

‪이, 이, 줘, 줘, 줘, 줘 ‪[나단의 힘주는 숨소리]

-[Na-dan chuckling] -Hey, be careful. Here you go.

‪(나단) 누나가 피자 식으면 ‪죽인댔으니까 얼른 들어가 보세요

Hye-jun will kill me if the pizza's cold, so hurry back in.

‪(수철) 이, 알았어

[Su-cheol grunts] All right, then. Oh!

‪그, 가게에 뭔 일 있으면 연락하고 ‪[광태가 의아해한다]

[Su-cheol grunts] All right, then. Oh! -Huh? -If something happens at the café,

‪저 사람 ‪미남당 바리스타 아니에요? ‪[수철이 말한다]

-Huh? -If something happens at the café, -just call me, okay? -Isn't he the barista from Café Minamdang?

‪- (수철) 이, 그려 ‪- (나단) 알겠습니다 ‪[엘리베이터 문이 스륵 닫힌다]

-[Na-dan] No problem. -[Su-cheol] Bye.

‪[재희의 어이없는 숨소리]

[sighs] I can't believe those people at Minamdang.

‪미남당 저 사람들이 정말…

[sighs] I can't believe those people at Minamdang.

‪[재희의 성난 숨소리]

[sighs] I can't believe those people at Minamdang. [exhales sharply] Follow me.

‪(재희) 따라와

[exhales sharply] Follow me.

‪(광태) 예? 예

Huh? Okay.

‪(수철) [코를 훌쩍이며] 아니

You know, I feel kind of bad for eating all of this by ourselves.

‪우리끼리 먹으려니까 ‪이거 참 미안하네

You know, I feel kind of bad for eating all of this by ourselves.

‪씁, 근디 왜 여직까정 ‪안 일어난디야?

Although, how come he takes so long to regain consciousness?

‪진통 때문에 너무 힘들어해 가지고

They had a hard time giving him a painkiller, that they sedated him again.

‪진정제 또 맞았어

that they sedated him again.

‪(수철) 응

Mm.

‪깨어나려면 꽤 걸려

-He'll wake up later. -He'll wake up later.

‪(수철) 응, 그려, 그려, 이, 이

-He'll wake up later. -He'll wake up later.

‪최영섭?

Choi Yeong-seop?

‪(수철) 아이씨

-[sighs] -Here we go.

‪[성난 숨소리]

[gasps]

‪[천둥소리 효과음] ‪남한준!

[yells] Nam Han-jun!

‪[강렬한 음악]

[yells] Nam Han-jun! [howling]

‪(광태) 팀장님 ‪지, 지, 진정하세요

Lieutenant, please calm down.

‪[수철의 겁먹은 숨소리]

‪남한준 어디 있습니까?

Where is Nam Han-jun?

‪(수철) 이, 이, 그게, 이

Uh, you see, uh…

‪다 우리가 말여요, 이

We were in the middle of…

‪그, 최영섭 씨를 ‪다 살리려고 그런 거예요, 이

an operation to save Mr. Choi.

‪(혜준) 맞아요, 이게 다 신령님이

That's right. The spirit really wouldn't stop telling us to switch hospital rooms…

‪병실 바꾸라고, 바꾸라고 ‪하도 얘기해 가지고…

That's right. The spirit really wouldn't stop telling us to switch hospital rooms…

‪나 형사는 여기서 ‪최영섭 지키고 있어

All right, Detective Na, you guard Choi Yeong-seop.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Su-cheol] Shit.

‪(수철) [다급해하며] 아유, 진짜 ‪[혜준의 다급한 숨소리]

[yelling] Get out of the way! No!

‪[재희가 씩씩댄다]

‪죽었어, 씨

You're so dead!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혜준) 까칠이가 가고 있다 ‪도망쳐

[breathing heavily] Grumpy's on her way there right this second.

‪[수철과 혜준이 다급해한다] ‪[놀란 숨소리]

-[Hye-jun] Get out of there, quick! -Huh? Wha…

‪(한준) [취한 목소리로] 아 ‪까칠이가 오고 있다, 도망쳐

-[Hye-jun] Get out of there, quick! -Huh? Wha… Grumpy's on her way. Get out of there?

‪까칠이가, 까칠이가…

[Han-jun] Grumpy's on her way. Get out of…

‪(재희) 남한준 씨!

Mr. Nam Han-jun!

‪[부드러운 음악]

‪와, 예쁘다

Whoa! Pretty!

‪[반짝이는 효과음]

Pretty!

‪와

Wow!

‪[한준의 감탄하는 숨소리] ‪(재희) 아, 진짜, 씨

Wow! [Jae-hui grunts] You!

‪(한준) 이야

-Yeah! -[Jae-hui gasps]

‪[재희의 비명]

-Yeah! -[Jae-hui gasps] [shrieks]

‪[매혹적인 음악]

[romantic music]

‪[혜준과 수철이 놀란다]

[both muttering]

‪[수철이 당황한다] ‪[혜준의 웃음]

[both muttering]

‪[쪽]

‪[재희의 놀란 숨소리]

-[Han-jun mumbles] -[Jae-hui exclaiming]

‪[한준의 힘겨운 신음]

-[Han-jun mumbles] -[Jae-hui exclaiming] [giggling]

‪[한준의 약에 취한 소리] ‪[재희의 놀란 숨소리]

[giggling] [mutters]

‪(재희) 저, 남한준 씨 상태가 ‪왜, 왜 저래요?

[Jae-hui stammers] What's wrong with Mr. Nam Han-jun right now?

‪(수철) 아이, 참

-Oh, you see, uh… I… -[chuckles]

‪이, 그게, 저기 ‪약 기운 때문인 거 같은디, 참

-Oh, you see, uh… I… -[chuckles] Uh, I think it's the drugs they gave him.

‪[수철과 혜준의 웃음]

Uh, I think it's the drugs they gave him. [Su-cheol, Hye-jun giggling]

‪[한준의 약에 취한 소리]

[Su-cheol, Hye-jun giggling]

‪(한준) [취한 목소리로] ‪틀림없이 와

-[Su-cheol] Oh, this is great. -[Han-jun] He's on his way now.

‪최영섭 살아 있는 거 알면

He's coming here to kill him.

‪분명히 죽이러 올 거야 ‪[의미심장한 음악]

If he sees Choi Yeong-seop's alive, he'll kill him.

‪[재희의 분한 숨소리] ‪(혜준) [작은 목소리로] ‪그냥 기절시켜

[Hye-jun] Hey, knock him out.

‪(수철) [작은 목소리로] ‪기절시키기 전에 숨 거둘 판이여

[Hye-jun] Hey, knock him out. [Su-cheol] He'll be dead by the time I get to him.

‪[휴대전화 닫는 소리] ‪(한준) 이쁜 형사님

Pretty detective,

‪최영섭 알리바이 ‪확인하고 오셨나요?

were you able to confirm Choi Yeong-seop's alibi yet?

‪[놀란 숨소리]

[gasps]

‪오, 했네? 확인했어

[exclaims] You did? -[clapping] -You actually did!

‪아, 그럼 형사님도 알겠네? ‪진범 따로 있는 거

[giggles, sighs] So it means that you know it, too. The real killer is someone else.

‪아, 그놈이 최영섭 노릴 거야

And now, he's after Choi Yeong-seop.

‪[숨을 씁 들이켠다]

[suspenseful music] [sucks teeth, sighs deeply]

‪음, 그럼 내가

[sucks teeth, sighs deeply] And that's why

‪최영섭으로 위장해서 ‪진범 잡을 테니까

I'm pretending to be Choi Yeong-seop so that I can catch the killer.

‪후배님은 가서 최영섭 지켜

I'm pretending to be Choi Yeong-seop so that I can catch the killer. So you should guard Choi Yeong-seop.

‪나 내 친구 죽인 놈 잡아야 되거든

I need to catch the guy who killed my friend.

‪[입소리를 푸 낸다]

-[Su-cheol snickers] -[blows]

‪최영섭이 범인이 아니라는 걸

No, you need to prove that Choi Yeong-seop wasn't the one behind the killings.

‪증명하고 싶어서겠지

No, you need to prove that Choi Yeong-seop wasn't the one behind the killings.

‪[부드러운 음악]

[dramatic music]

‪내가 믿고 싶었다고 했지?

You said you wanted to believe me.

‪(한준) 확인시켜 줄게 ‪내가 틀리지 않았다는 거

I'll show you I wasn't wrong about any of it.

‪내가

I will catch him for you, the real killer.

‪잡아 줄게, 진짜 범인

I will catch him for you, the real killer.

‪그러니까 ‪나는 여기서 진범 기다리고

I'll stay here and wait for the real killer to show up.

‪후배님은 가서

Meanwhile, you go…

‪최영섭 자백 받아 내자

and get Choi Yeong-seop to confess.

‪둘 중 하나는 성공하겠지

One of us will succeed. Won't we?

‪안 그래?

One of us will succeed. Won't we?

‪[한준이 히 웃는다]

[grins]

‪[한준의 힘겨운 신음] ‪[수철의 웃음]

[gasps, laughs]

‪좋아

-[laughter] -Fine.

‪대신 범인 잡는 건 ‪당신이 아니라 나야

Except, I'll be the one catching the killer, not you.

‪(재희) 누구든 수상한 놈 나타나면

If anyone suspicious shows up,

‪허튼짓 말고 ‪나한테 바로 연락해, 알았어?

call for me and no fooling around, you got that?

‪네, 이쁜 형사님!

Yes, pretty detective!

‪[재희의 분한 숨소리]

[snorts]

‪[약에 취한 소리]

[exclaiming]

‪(수철) 아이고, 우리 형 이거 ‪정신 못 차려서 이거 어쩌면 좋아 ‪[혜준의 한숨]

[Su-cheol] Oh, poor Han-jun. -[sighs] -Looks like he's completely out of it.

‪아, 적당히 해, 가만히 좀 있어

[laughs] Come on, stay still now.

‪(한준) 오, 오, 오, 오, 오 ‪[카메라 셔터음]

[laughs] Come on, stay still now. [Han-jun whooping]

‪(수철) 이? 이?

[Han-jun whooping]

‪[경쾌한 음악]

-[camera shutter clicks] -[feet stomp] [Han-jun laughs]

‪[한준의 약에 취한 소리]

[Han-jun laughs]

‪당신들

Don't you forget.

‪[거친 숨소리]

[breathing heavily]

‪정신 차려, 한재희

Get it together, Han Jae-hui.

‪남한준한테 놀아나면 절대 안 돼

Get it together, Han Jae-hui. You can't let Nam Han-jun mess with you like that.

‪그건 절대 키스가 아니다 ‪그건 그냥 사고다

What happened was an accident, and definitely not a kiss. I was just caught off guard.

‪갑작스러워서 놀란 거다

I was just caught off guard.

‪남한준한테 ‪절대 두근거리는 게 아니다!

I was just caught off guard. There's no way I'd ever be attracted to Nam Han-jun!

‪[재희의 분한 탄성]

[Jae-hui squeals]

‪[새가 지저귄다]

‪(재희) 어? 검사님

[Jae-hui] Prosecutor Cha.

‪(도원) 어? 경위님 ‪왜 여기 계세요?

Huh? Lieutenant? What are you doing here?

‪(재희) 아, 저, 그게…

Um… um… you see…

‪[작은 목소리로] 최영섭 ‪병실 옮겼어요

Okay, Choi Yeong-seop's in a different room.

‪그 병실엔 남한준 씨가 ‪최영섭으로 위장하고 있고요

Okay, Choi Yeong-seop's in a different room. Meanwhile, Mr. Nam's in his room right now, pretending to be him.

‪(도원) 네?

What?

‪아무튼 이쪽으로 따라오세요

Anyway, just follow me.

‪[의미심장한 효과음]

[footsteps receding] [ominous music]

‪(도원) 최영섭 씨

Mr. Choi Yeong-seop.

‪안녕하십니까 ‪서부지검 차도원 검사입니다

[Do-won] Good morning to you. I'm Prosecutor Cha Do-won.

‪[지퍼 여는 소리]

[zipper rasps]

‪[쓱 꺼내는 소리]

‪(한준) 아…

[groaning]

‪하필 그 까칠이한테

I can't believe that Grumpy of all people saw me high on drugs

‪약에 취해서 해롱거리는 모습 ‪보여 주다니, 아이, 젠장

I can't believe that Grumpy of all people saw me high on drugs and acting like an idiot.

‪아이, 기분 완전 쉣이다, 아이씨

and acting like an idiot. Oh, this can't possibly get worse.

‪(수철) 아이고

Come on.

‪해롱거리기만 했으면 다행이쥬

[Su-cheol] Acting like an idiot was the least of it.

‪기억 안 나? ‪[쪽 뽀뽀하는 소리]

-You forgot? -[both giggle]

‪[매혹적인 음악]

‪[놀란 숨소리] ‪[땡 울리는 효과음]

-[music stops] -[gasps]

‪말도 안 돼

There's no way…

‪(한준) 아, 내 소중한 입술

Oh, my precious lips. [groans]

‪아, 아, 아니야 ‪아, 아니야, 아니야

Oh, my precious lips. [groans] No way! No way!

‪이거는 일종의 ‪교통사고 같은 거야, 교통사고

It was just an accident. That's it. Kind of like a car accident.

‪(혜준) [웃으며] 야

-[both giggling] -Right.

‪사고라고 하기엔 각도와 타이밍이 ‪너무 정확하지 않냐?

I think the timing was too on the nose for it to be called an accident.

‪'예쁜 형사님'

"Oh, Pretty Detective."

‪- (혜준) '음' ‪- (한준) 젠장! ‪[수철의 떨리는 숨소리]

-Mm… -Shut up! Stop that right now!

‪(한준) 하지 마, 거기까지!

-Mm… -Shut up! Stop that right now!

‪[분한 숨소리]

Bunch of… [grunts]

‪아유, 머리야

Ow, my head.

‪[힘겨운 숨소리]

[groaning]

‪[흥미로운 음악] ‪[심장 박동 효과음]

-[giggling] -[heart beating]

‪[수철이 당황한다] ‪[혜준의 웃음]

-[giggling] -[heart beating] [Su-cheol breathing heavily]

‪야, 어제 일은 잊어라, 어?

Hey, forget about all that, okay?

‪[힘주는 숨소리]

[Han-jun breathing heavily]

‪자, CCTV 한번 틀어 봐

[exhales sharply] Pull up the CCTV.

‪(혜준) 응 ‪[키보드 조작음]

[keyboard clacks]

‪[수철이 코를 훌쩍인다] ‪[한준의 한숨]

‪나이스 타이밍

Nice timing.

‪[한준의 어이없는 숨소리]

[Han-jun snorts, scoffs]

‪(한준) 아유 ‪누가 까칠이 아니랄까 봐, 정말

[Han-jun snorts, scoffs] She's such an inconsiderate woman.

‪(수철) 우리 이쁜 형사님이 ‪CCTV를 제거하셨쥬?

Look, the pretty detective cut us off. I think that's rude, don't you?

‪(혜준) 우리 이쁜 형사님께서

Well, the pretty detective doesn't know about the bug. I knew.

‪도청은 몰라 다행이쥬?

Well, the pretty detective doesn't know about the bug. I knew. [Hye-jun] What about…

‪(수철과 혜준) ‪- 그렇쥬? 쥬, 쥬, 쥬, 쥬, 쥬… ‪- 쥬? 그렇쥬? 쥬, 쥬, 쥬, 쥬…

[Hye-jun] What about… [making kissing sounds]

‪(한준) 마!

Stop! Stop making that sound.

‪조동아리를 내밀고…

Stop! Stop making that sound.

‪[혜준이 풉 웃는다]

‪하지 마

Focus.

‪아, 머리야

Ow, my head.

‪야, 도청이라도 틀어 봐

-Hey, can we listen to the bug, please? -Okay.

‪- (한준) 아유 ‪- (혜준) 이

-Hey, can we listen to the bug, please? -Okay.

‪[흥미로운 음악] ‪[심장 박동 효과음]

[heart pounding] Hm?

‪[키보드 조작음]

[heart pounding] Hm? -[keyboard clacking] -[gasps]

‪[녹음기 조작음] ‪(도원) 최영섭 씨

-[recorder beeps] -[Do-won] Mr. Choi.

‪최영섭 씨가 살해한 도준하입니다

This is Do Jun-ha, the man you killed.

‪알아보시겠습니까?

Do you recognize him?

‪네

-Yes. -[Han-jun scoffs]

‪[한준의 어이없는 숨소리]

-Yes. -[Han-jun scoffs]

‪죽였다고 단정하고 ‪심문하면 어떡하나?

You can't assume he's the killer while doing an interrogation.

‪[혀를 쯧쯧 찬다]

[clicking tongue]

‪그럼…

Then…

‪(도원) 이 사람은 ‪알아보시겠습니까?

do you recognize this man?

‪한재정 검사

Prosecutor Han Jae-jeong.

‪한재정 검사를 살해한 사실

Do you admit to the murder of…

‪인정하십니까?

Prosecutor Han?

‪인정합니다

Yes, I admit it.

‪[재희가 숨을 들이켠다]

[breathes heavily]

‪최영섭 씨

Mr. Choi Yeong-seop, I was told by someone

‪누군가 그러더군요

Mr. Choi Yeong-seop, I was told by someone

‪(재희) 최영섭 씨는 진범이 아니라

that you are not the real killer, and you are being used by someone else.

‪누군가한테 이용당한 거라고

that you are not the real killer, and you are being used by someone else.

‪최영섭 씨가 아닌 다른 사람이 ‪도준하와

Was someone other than you responsible for the murders

‪한재정 검사를 살해한 겁니까?

of Do Jun-ha and Prosecutor Han Jae-jeong?

‪(재희) 움직이지 마

[Jae-hui] Stop right there!

‪[긴장한 숨소리] ‪[차분한 음악]

-[breathes heavily] -Were you the one who killed him?

‪당신이 죽인 거야?

-[breathes heavily] -Were you the one who killed him?

‪저를 기억하시는 거 같네요

Looks like you do remember me.

‪맞아요

That's right.

‪3년 전 사건 현장에서

I was the officer who arrested you at the scene of the crime three years ago.

‪당신을 체포한 경찰이 접니다

I was the officer who arrested you at the scene of the crime three years ago.

‪(재희) 구치소에서 출소한 뒤에

We also met at the crime scene

‪사건 현장에서도

after you were released from the detention center.

‪다시 만났었죠

after you were released from the detention center.

‪(재희) 마지막 경고야

[Jae-hui] This is my last warning.

‪손에 든 거 내려놔

Put the hammer down now.

‪(재희) 그때 당신이 찾은 핸드폰에

[Jae-hui] The cell phone that you were looking for…

‪도준하가 살해당하는 ‪동영상이 찍혀 있었어요

it had a video recording of Do Jun-ha's murder.

‪기억하시죠?

Do you remember?

‪그 핸드폰

So tell me now…

‪지금 어디 있습니까?

where is that cell phone?

‪잃어버렸습니다

I lost it a while back.

‪한재정 검사를 살해하는 것도

The murder of Prosecutor Han Jae-jeong,

‪촬영했습니까?

did you record that as well?

‪[한숨]

[tense music]

‪아니요

No.

‪최영섭 씨

Mr. Choi Yeong-seop.

‪당신과 아무 원한 관계도 없는 ‪한재정 검사를

There was no enmity between you and Prosecutor Han Jae-jeong.

‪살해한 이유가 뭡니까?

So why did you kill him?

‪이유가…

Because…

‪최영섭 씨 ‪당신이 범인이 아니라는 거 알아요

Mr. Choi. I know that you weren't the one who did it.

‪(재정) 사랑하는 딸을 잃은 ‪분노와 슬픔을

Someone used your grief on the loss of your daughter

‪누군가가 이용한 거겠죠

as an excuse for murder.

‪저희가 범인을 잡지 못해서

I truly am sorry for what happened.

‪따님을 그렇게 보내게 된 거

You had to lose your daughter because…

‪정말 죄송합니다

we failed to punish your assailant.

‪[휴대전화 벨 소리]

PENITENTIARY

‪[휴대전화 조작음]

UNKNOWN CALLER ID

‪여보세요

Yes, hello?

‪(남자3) 사건 현장에 ‪핸드폰이 있을 겁니다 ‪[어두운 음악]

[Gopuri] A cell phone was left at the scene of the crime.

‪찾아서 보내 드린 주소로 오십시오

Bring it to the address I'm going to send you.

‪한재정 검사 살리고 싶으면

I suggest that you move quickly

‪빨리 움직이는 게 좋을 겁니다

if you wanna save Prosecutor Han.

‪거, 거, 검사님을 왜…

Why would you kill him? All he did was let me go free…

‪검사님은 절 그냥 ‪풀어 주신 거밖에…

Why would you kill him? All he did was let me go free…

‪(남자3) 잊었습니까?

Why would you kill him? All he did was let me go free… Did you forget?

‪당신 딸 그렇게 만든 놈 ‪처단해 주는 대신

I killed the man who raped your daughter, but in return,

‪당신이 범인이 되기로 한 건

you promised you would take the blame for it.

‪계약 조건을 지키지 않으면

If you won't uphold our contract, then more people are going to die.

‪더 많은 사람이 죽게 될 겁니다

then more people are going to die.

‪이유 같은 거 없어요

There was no reason.

‪(영섭) 그냥…

I…

‪그냥 죽였습니다

I just killed him. That's all.

‪[어이없는 숨소리]

-[exhales sharply] -[inhales deeply]

‪'그냥'?

Just?

‪왜 죽었는지 이유를 모르는 거겠지

He definitely doesn't know the reason.

‪[차분한 음악] ‪(재희) 최영섭 씨 집에서 찾은 ‪강은혜 양 사진이에요

We found this in your apartment, a photo of Ms. Kang Eun-hye.

‪도준하

Do Jun-ha,

‪한재정

Han Jae-jeong, and Kang Eun-hye were murdered in the same way.

‪강은혜를 죽인 수법이 똑같은데

Han Jae-jeong, and Kang Eun-hye were murdered in the same way.

‪이 아이도 당신이 죽였다고 ‪자백할 겁니까?

So tell me, are you going to confess to her murder?

‪(도원) 최영섭 씨

[Do-won] Mr. Choi.

‪당신 알리바이는 ‪이미 확인했습니다

We've already confirmed your alibi.

‪저희는

We believe, you are not responsible for Ms. Kang's death,

‪당신이 강은혜 양을 ‪죽이지 않았지만

We believe, you are not responsible for Ms. Kang's death,

‪범인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We believe, you are not responsible for Ms. Kang's death, but you do know the identity of who is.

‪맞습니까?

[Do-won] Is that correct?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잖아요

You know better than anyone else here.

‪은혜 양 부모님 심정

Think of Ms. Kang's parents.

‪(도청 속 재희) 그러니까 ‪제발 말씀해 주세요

[Jae-hui] Please, you have to tell us now who really killed her.

‪은혜 양을 죽인 범인이 누군지

[Jae-hui] Please, you have to tell us now who really killed her.

‪말 안 할 거야

He definitely won't.

‪최영섭에게 범인은 ‪구원이었을 테니까

The killer must have been like a savior to him.

‪(도청 속 도원) 최영섭 씨

[Do-won] Mr. Choi Yeong-seop.

‪당신한테 범인은 ‪구원이었을 겁니다

The killer must've been like some sort of savior to you.

‪(수철) 이?

Hm?

‪(도청 속 도원) 하지만 ‪복수는 또 다른 범죄일 뿐

[Do-won] However, revenge is just another crime.

‪절대 구원이 될 수 없어요

It can never truly save you.

‪(도원) 최영섭 씨 ‪당신을 구원할 수 있는 건

There is only one person who can save you,

‪당신 자신뿐이에요

and that is yourself.

‪범인이 최영섭 씨를 ‪죽이려고 했다는 거

You are well aware that the killer tried to have you killed.

‪알고 계시잖아요

You are well aware that the killer tried to have you killed.

‪저희가 보호해 드릴 테니까

We promise we will protect you.

‪망설이지 말고

So please, don't hesitate,

‪말씀해 주세요

and tell us who he is.

‪(수철) 씁, 차 검사 말이여

[sucks teeth] Prosecutor Cha

‪의외로 형이랑 ‪통하는 게 있는 거 같은디?

sure does have a lot in common with you.

‪그럴 리가

No, he doesn't.

‪(한준) 누구한테 누굴 갖다 대 ‪기분 나쁘게

Who do you think you're comparing him to?

‪화를 내고 난리여

You don't have to be mad.

‪[노크 소리]

[knocks on door]

‪(재희) 무슨 일이시죠?

Can I help you, sir?

‪(간호사3) 최영섭 님 ‪항생제 주사 투여하겠습니다

[nurse] I'm just here to give Mr. Choi his antibiotic shot.

‪야, 혹시 모르니까 ‪그, 병실 앞 CCTV 좀 확인해 봐

Hey, just to be safe. Can you check on the camera outside his room?

‪(혜준) 오케이

Okay.

‪[혜준이 코를 훌쩍인다] ‪[키보드 조작음]

-[keyboard clacking] -[mutters]

‪이

-[keyboard clacking] -[mutters]

‪(도원) 볼게요

Let's see.

‪이상 없네요

Everything checks out.

‪[달그락 내려놓는 소리]

[clattering]

‪[의미심장한 효과음] ‪[어두운 음악]

[ominous music]

‪[의미심장한 효과음]

[sinister music]

‪[심전도계 비프음]

[heart monitor beeping rapidly]

‪[놀란 숨소리]

[heart monitor beeping rapidly]

‪[의미심장한 효과음]

‪[의미심장한 효과음] ‪[의미심장한 음악]

‪고풀이가 왔어

That's Gopuri.

‪고풀이 너 뒈졌어, 씨

Gopuri, you're a dead man.

‪[심전도계 비프음] ‪(재희) 아이씨

[Su-cheol pants] [Jae-hui] Damn it.

‪너 누구야!

Who are you?

‪검사님! 링거 줄 뽑고 ‪의사 부르세요, 어서요!

Prosecutor, take the IV out and call a doctor! [Jae-hui] Hurry! [shrieks]

‪[재희의 힘겨운 신음]

[Jae-hui] Hurry! [shrieks]

‪[수철의 다급한 소리]

[tense music]

‪[한준과 수철이 다급해한다]

-[both grunting] -[Han-jun] Through here!

‪[한준의 힘겨운 신음]

‪(한준) 저 새끼 잡아!

Go after him!

‪(수철) 고풀이 너 일로 안 와!

[Su-cheol] Hey, get back here, Gopuri!

‪[한준과 수철이 다급해한다]

[panting]

‪[한준과 수철의 다급한 숨소리]

‪[긴장되는 음악] ‪[한준의 거친 숨소리]

[Han-jun sighing]

‪(한준) 야, 일단 ‪각자 흩어져서 찾아 보자

[Han-jun sighing] All right, then. Let's split up and look for him.

‪[한준의 거친 숨소리]

All right, then. Let's split up and look for him. [panting]

‪[한준의 분한 숨소리] ‪[철컥 닫히는 소리]

Damn it.

‪[긴박한 음악] ‪[저마다 힘준다]

[grunting]

‪[한준의 힘겨운 신음]

[tense music]

‪[한준의 힘겨운 신음]

[yelping]

‪[힘겨운 신음]

[grunting]

‪[강조되는 효과음]

‪[분한 숨소리]

‪[한준의 힘겨운 신음]

[grunting]

‪[긴장감 넘치는 음악]

‪고풀이 새끼, 씨…

Gopuri, you bastard.

‪[힘겨운 신음]

Gopuri, you bastard. [grunts]

‪[풀벌레 울음]

[sobbing]

‪[한준이 흐느낀다]

[sobbing]

‪[다가오는 발걸음]

‪[한준의 신음]

[Han-jun groans]

‪(검사) 야, 이 뻔뻔한 새끼야

[prosecutor] You shameless bastard.

‪네가 어쩌자고 여길 와

[prosecutor] You shameless bastard. How dare you come here?

‪한 검사가 누구 때문에 죽었는데

Why do you think Prosecutor Han was murdered?

‪네가 범인 아니라고

You said Choi Yeong-seop didn't do it.

‪풀어 주라고 한 최영섭이가 죽였어

You said Choi Yeong-seop didn't do it. Well, after he went free, Prosecutor Han died.

‪그 사람 범인 아닙니다

Like I said, he didn't do it.

‪뭐?

What?

‪[검사의 성난 숨소리]

[prosecutor grunts]

‪잠시 저랑 얘기 좀 하시죠

May I have a word with you?

‪(도원) 한재정 검사 사건 담당 ‪차도원 검사입니다

I'm the prosecutor in charge of this case, Cha Do-won, nice to meet you.

‪[훌쩍인다]

‪한 검사 죽인 놈은 ‪최영섭이 아니에요

Choi Yeong-seop didn't kill him.

‪제가 분명히 봤습니다

I swear. I saw it myself. There's a burn scar on the killer's arm.

‪범인 팔에 있는 화상 흉터

I swear. I saw it myself. There's a burn scar on the killer's arm.

‪[리드미컬한 음악]

[suspenseful music]

‪(재희) 미안합니다

I'm sorry.

‪남한준 씨 의견 무시한 거 ‪사과할게요

I'm sorry. [Jae-hui] I sincerely apologize for ignoring you.

‪(수철) 고, 고풀이?

[Jae-hui] I sincerely apologize for ignoring you. [Su-cheol] Gopuri!

‪(도원) 어떻게 보면 남한준 씨만 ‪이 사건의 실체를 본 거네요

[Su-cheol] Gopuri! [Do-won] In a way, Mr. Nam was the only one to see right through this case.

‪(한준) 피해자에 대한 ‪죄책감과 애정

[Do-won] In a way, Mr. Nam was the only one to see right through this case. [Han-jun] It speaks of guilt and affection for the victim.

‪범인의 감정을 건드린 게 틀림없어

[Han-jun] It speaks of guilt and affection for the victim. [Jae-hui] What's the name of the entertainment company she joined?

‪(재희) 은혜가 들어간 ‪소속사 이름이 뭐예요?

[Jae-hui] What's the name of the entertainment company she joined?

‪(여자5) 조이스 엔터요

[Jae-hui] What's the name of the entertainment company she joined? [Hui-ju] Joyce Entertainment.

‪(혜준) 일명 '빅 진상' ‪[한준의 한숨]

[Hui-ju] Joyce Entertainment. [Hye-jun] Alias, "Pack the Pain in the Butt."

‪[사람들의 신난 탄성] ‪전형적인 망나니 ‪재벌 3세라고 할 수 있지

He's a typical third-generation rich-ass troublemaker.

‪(남자3) 남한준 경위 ‪3년 전 그 경찰이 맞습니다

He's a typical third-generation rich-ass troublemaker. [Tae-su] Inspector Nam Han-jun is the cop from three years ago.

‪(재희) 만나 봐야겠어

[Jae-hui] We need to talk to them.

‪(한준) 강은혜가 이번 사건의 ‪열쇠이자 탈출구야

[Jae-hui] We need to talk to them. [Han-jun] Kang Eun-hye is the key to this case. And she's going to lead us to the killer.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