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일타 스캔들 7

Crash Course in Romance 7

[KOR-ENG DUAL SUB]


‪[수희] 치열 쌤 맞네

It really is Mr. Choi.

‪근데 여기서 왜 내려? ‪반찬 사러 왔나?

Why did he stop here? Is he getting side dishes?

‪이 시간에?

At this hour?

‪[수희] 그러게 ‪가게 문도 닫혔구먼

Right? The store's closed too.

‪이상하네?

That's strange.

‪완전 꿀참외네

This melon is so sweet. Too bad I didn't get more. They were on sale.

‪한 봉지 더 살걸 ‪떨이였는데, 아깝네

Too bad I didn't get more. They were on sale.

‪수아 언니 아니야? ‪저기서 뭐 하는 거야?

Isn't that Su-hui? What's she doing there?

‪[익살스러운 효과음]

‪- [흥미로운 음악] ‪- [행선의 놀란 소리]

‪어머, 어머 ‪어머, 어머, 어떡해, 낸장

Holy cow! What do I do?

‪어머

My goodness.

‪[휴대전화 벨 소리]

‪- [치열] 네, 지금 거의 다 도착… ‪- [행선이 작게] 쉿!

Hi. I'm almost--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두리번거리지도 말고

Don't say anything or look around.

‪자연스럽게 가게로 가면서 ‪내 말 들어요

Listen to me as you casually walk toward my store.

‪- [치열] 예? 그게 지금 무슨… ‪- [행선] 아유

What are you-- Don't ask questions! Just do as I say.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시키는 대로 해요, 얼른

Don't ask questions! Just do as I say.

‪20m 전방에서 수아 언니…

Su-hui…

‪아니, 수아 엄마가 ‪선생님을 보고 있다고요, 지금

I mean, Su-a's mom is watching you from 20m away.

‪[행선] 돌아보지 마요! ‪보고 있다고

Don't look back! She's watching!

‪보고 있다고

I said she's watching you.

‪[행선] 도시락 사러 왔다가 ‪허탕 치고 가는 것처럼요

Pretend you came here to buy my food, but the store was closed.

‪오버하지 말고 침착하게

Don't overdo it and keep it cool.

‪[놀란 탄성]

‪[큰 소리로] 아, 가게 문이 ‪벌써 닫았네

The store is closed already.

‪[치열] 아, 배고픈데

But I'm so hungry.

‪오늘은 그냥 ‪집에 가서 대충 때워야겠다!

I'll just have to eat whatever I have at home.

‪어, 지 실장, 내가 다시 전화할게

Mr. Ji, I'll call you back.

‪오버하지 말라고요

I said not to overdo it.

‪[수희] 뭐야?

What?

‪가게 문 닫힌 거 모르고 왔나 봐

I guess he didn't know the store was closed.

‪- 도시락 사러 ‪- [자동차 리모컨 작동음]

I guess he didn't know the store was closed. He must've come to buy food.

‪치열 쌤도 남해이네 반찬 먹나 봐

So he was Hae-e's mom's customer?

‪- 실망이야 ‪- [수희] 그러게

I'm disappointed. I know.

‪의외로 음식 취향이 소박하다

I expected him to have a more sophisticated palate.

‪빨리 가, 나 또 인강 들어야 돼

Let's go home. I have online classes.

‪응, 그래, 가자

Okay. Let's go.

‪[수희] 엄마가 얼른 ‪샌드위치 하나 만들어 줄게

I'll whip up a sandwich for you. Okay.

‪- [수아] 응 ‪- [기어 조작음]

Okay.

‪[왈왈 개 짖는 소리]

‪[다가오는 발소리]

‪[행선이 작게] 클리어

Clear. Okay.

‪[치열이 작게] 오케이

Okay.

‪[도어 록 작동음]

‪- 차는요? ‪- [치열] 아, 편의점 앞에요

-Your car? -In front of the convenience store.

‪- 다행히 자리가 하나 있어 가지고 ‪- [행선의 놀란 소리]

-Your car? -In front of the convenience store. There was a spot.

‪- 왜, 왜, 왜, 왜, 왜, 왜? ‪- [행선] 어어!

-What? What is it? -Wait.

‪- [치열의 놀란 소리] ‪- 아!

‪아, 모, 모기

A mosquito.

‪이거 물리면 좀 가거든요

These ones leave you itching for days.

‪사람이 왜 그래요, 진짜?

What's the matter with you?

‪가만 보면 ‪되게 잘 놀라시는 거 같아

I'm surprised by how easily startled you are.

‪기가 약하신가 봐요, 좀

You must have weak energy.

‪아니, 내가 기가 약한 게 아니라 ‪얘기했잖아요

That's not it at all. As I said, I have an enormous influence--

‪- 나는 사교육계의 영향력이… ‪- [행선] 아, 네, 네, 알죠

As I said, I have an enormous influence-- Yes, I know.

‪영향력이 막강하다는 거

You're a big shot.

‪그래서 제가 ‪사력을 다해서 막았잖아요

That's why I acted so quickly.

‪내 순발력 아니었어 봐요 ‪벌써 큰일 났지

Otherwise, you would've been in big trouble.

‪아, 차 번호 보고 안 거 같은데

She must've recognized my plate number.

‪아무래도 차를 하나 ‪새로 뽑아야겠네

Maybe I should get a new car.

‪차를 파시게요?

You're selling your car?

‪저것도 거의 새 차던데

But that one's pretty new too.

‪차를 왜 팔아요? 얼마나 받는다고

Why would I sell it? I'd only get chump change.

‪그냥 하나 사면 되지

I'll just get another one.

‪아, 더 사면 되는구나

I see. You can just get another one.

‪[행선] 내가 참외 몇 개 ‪더 사면 되듯이

Just like how I can just go get a few more melons.

‪- [발랄한 음악] ‪- [쓱쓱 적는 소리]

‪[치열의 후 내뱉는 소리]

‪[TV 속 교무부장] 지금부터

We will now be presenting awards to the top scorers

‪9월 학력 평가 성적 우수자 ‪시상이 있겠습니다

We will now be presenting awards to the top scorers in the September mock exam.

‪2학년 1반 남해이

Grade 11, Class 1, Nam Hae-e.

‪[밝은 음악]

‪[교무부장] '위 학생은 ‪2022학년도 9월'

"This award is presented in recognition of the student's excellent achievements

‪'전국 연합 학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므로'

"This award is presented in recognition of the student's excellent achievements in the mock exam held in September 2022."

‪'이 상장을 수여함'

in the mock exam held in September 2022."

‪'2022년 9월 21일'

"September 21, 2022."

‪'우림고등학교 교장, 최정안'

"Principal of Woorim High School, Choi Jeong-an."

‪[정안] 모의고사 1등은 ‪처음인 거 같은데

This is the first time you've come out on top in a mock exam.

‪잘했어

Great job.

‪[단지의 환호성]

‪[단지] 야, 니들 왜 박수 안 쳐?

Guys, give it up for her!

‪야, 우리 해이가 ‪처음으로 1등 했다잖아

She came out on top for the first time! Give it up!

‪야, 박수 쳐, 박수!

She came out on top for the first time! Give it up!

‪[단지의 환호성]

‪아유! 남해이 ‪카, 씨, 이쁜 것, 아휴, 씨

Nam Hae-e, that little munchkin.

‪[단지가 살짝 웃는다]

‪[TV 속 교무부장] 1반 방수아

Class 1, Bang Su-a.

‪[교무부장] 내용은 동일합니다

We recognize your academic achievement.

‪6월에 1등이었지?

You were the top student in June. Keep up the good work.

‪[정안] 꾸준히 잘하고 있구나

You were the top student in June. Keep up the good work.

‪좀 더 분발하자

Better luck next time.

‪[교무부장] 1반 이선재

Class 1, Lee Sun-jae.

‪내용은 동일합니다

We recognize your academic achievement.

‪[문소리]

‪[교무부장] 선재

Sun-jae.

‪[선재] 네?

Yes?

‪국어만 좀 보완하면 되겠던데, 응?

Just work on Language Arts a little harder.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았는데 ‪발휘해야지

Make use of your excellent genes, okay?

‪아, 네

Yes, ma'am.

‪그래, 씁

All right.

‪엄마한테 ‪전화 한번 드린다 그래, 응?

Tell your mom that I'll call, will you?

‪[선재의 한숨]

‪축하한다, 남해이

Congratulations, Hae-e.

‪[선재, 해이의 웃음]

‪[재우] 전교 1등?

Top of her class?

‪[영주] 아니, 진짜? 해이가?

Really? Hae-e?

‪[행선] 어, 전교 1등이래

Yes, she's at the top of her class.

‪수학 다 맞았대, 해이만

She's the only one who got a perfect score in math.

‪[영주가 놀라며] 어머나

She's the only one who got a perfect score in math. Oh, my. I didn't know that was possible.

‪어떻게 수학을 다 맞아, 사람이?

I didn't know that was possible.

‪해이 천재인가 봐, 행선아! ‪어머, 웬일이야

She must be a genius! This is incredible.

‪[행선] 재우야

Jae-woo.

‪나 등짝 좀 때려 봐 ‪이거 꿈 아니지?

Can you slap my back? This might be a dream.

‪[행선의 아파하는 신음]

‪아파, 영주야

It hurts, Yeong-ju.

‪이거 꿈 아니야

It hurts, Yeong-ju. This isn't a dream.

‪그래, 현실이야, 마음껏 즐겨!

Yes, it's happening for real, so be happy.

‪- [행선의 벅찬 숨소리] ‪- [영주의 웃음]

Yes, it's happening for real, so be happy. Yeong-ju, I never thought good grades could make you happy,

‪[행선] 아니, 아, 영주야

Yeong-ju, I never thought good grades could make you happy,

‪난 행복은 성적순이 ‪아닌 줄 알았거든?

Yeong-ju, I never thought good grades could make you happy,

‪근데 그건 1등을 못 해 봐서 ‪몰랐던 건가 봐

Yeong-ju, I never thought good grades could make you happy, but maybe that's because I've never been at the top.

‪아유, 나 진짜, 아유, 너무 좋아

but maybe that's because I've never been at the top. I'm so happy. I'm over the moon.

‪- 날아갈 거 같아, 영주야 ‪- [토닥이는 소리]

I'm so happy. I'm over the moon.

‪- 아, 어떡해 ‪- [영주] 야, 야, 당연하지

Hey, of course.

‪암만 올림픽 정신 어쩌고 해도

Olympism is all well and good, but nothing beats winning a gold medal.

‪- 금메달 따면 기분 째지잖아 ‪- [행선의 벅찬 숨소리]

Olympism is all well and good, but nothing beats winning a gold medal.

‪일타가 괜히 일타가 아니네

Mr. Choi is called a star teacher for a reason.

‪아니, 과외 좀 받았다고 ‪어떻게 바로 만점을 받냐?

Mr. Choi is called a star teacher for a reason. A little tutoring from him, and she gets a perfect score.

‪[재우] 맞아 ‪해이도 열심히 했는데

Exactly. It's true that Hae-e worked hard, but Chi-yeol's help has been crucial.

‪결정적인 어시스트는 ‪치열이 형이야

It's true that Hae-e worked hard, but Chi-yeol's help has been crucial.

‪[기쁜 숨소리]

‪[행선의 탄성]

‪[행선이 코를 훌쩍인다]

‪[통화 연결음]

‪[휴대전화 벨 소리]

‪- 네, 무슨 일로? 아유, 와… ‪- [행선] 선생님!

-Hello? Why did you-- -Mr. Choi!

‪아, 거, 데시벨 좀 낮춥시다

Will you please keep it down?

‪또 무슨 일이길래 ‪그렇게 흥분하셔 가지고

Why are you so worked up?

‪[끼익 멈추는 효과음]

‪[행선이 작게] 해냈어요 ‪우리 해이가

Hae-e did it.

‪[치열] 뭘요?

What do you mean?

‪[행선] 9모요 ‪자그마치 전교 1등이래요

The September mock. She came out on top of her class and had the only perfect score in math.

‪수학 만점은 지 혼자래요

She came out on top of her class and had the only perfect score in math.

‪[치열] 잘했네요

That's good to hear.

‪근데 뭐, 당연한 거 아닌가?

But no wonder. I'm her tutor.

‪- 누구한테 과외를 받는데 ‪- [행선] 아, 맞아요

But no wonder. I'm her tutor. You're right.

‪전에는 쌤이 고딴 식으로 얘기하면 ‪좀 재수 없고 그랬는데 더 하세요

I used to think you were full of yourself, but please go on.

‪오늘은 완전 인정 ‪리스펙입니다, 쌤

I used to think you were full of yourself, but please go on. You're truly the best. I respect you!

‪[치열] 칭찬인지, 돌려 까는 건지

I'm not sure if that's a compliment or not.

‪[행선] 순도 100% 칭찬입니다

It's 100 percent a compliment.

‪감사합니다 ‪제가 크게 한턱 쏠게요

Thank you. I'll prepare a special treat for you.

‪기대하세요, 쌤

You'll love it.

‪[행선의 기쁜 탄성]

‪- 어떡해 ‪- [치열] 예스!

-My goodness. -Yes!

‪예스!

Yes!

‪- 좋았어 ‪- [버튼 조작음]

Nice.

‪잘했어!

Great job!

‪[단지] 내 친구지만 남해이

I'm not just saying this because I'm your friend.

‪- 인정 ‪- [해이의 웃음]

You're amazing. Honestly, mock exams haven't exactly been your forte.

‪아이, 솔직히 모의고사가 ‪내신보다 약했었잖아, 니가

Honestly, mock exams haven't exactly been your forte.

‪아, 근데 어떻게 ‪학원, 과외 하나도 안 하고

But you improved your score without even taking any private classes.

‪이렇게 성적이 오르냐고

But you improved your score without even taking any private classes.

‪[해이] 운이 좋았어 ‪찍은 것도 맞고

I lucked out. Many good guesses.

‪[선재] 야, 운도 실력이야 ‪잘난 척해

You studied hard. You can brag.

‪[단지] 엄마한테 말해야겠어

I'm going to tell my mom,

‪'학원 돌린다고 무조건 ‪성적 오르는 거 아니다, 어?'

"You don't need private classes to get good grades."

‪'해이를 봐라'

"Hae-e is living proof."

‪- [헛웃음] ‪- 나도 학원 때려치우고

Maybe I should quit the academy

‪너한테 멘토링받을까? 건후처럼

and be tutored by you, like Geon-hu.

‪뭐래

Forget it.

‪[해이] 건후는 ‪공부를 해 본 적이 없다니까

He's never studied, so I'm just giving him some direction.

‪그냥 방향만 알려 주는 거야

He's never studied, so I'm just giving him some direction.

‪[건후] 내 얘기 하냐?

Talking about me?

‪- [달그락 놓는 소리] ‪- 내가 뭐, 왜?

What about me? What did I do?

‪[해이] 별거 아니야

Nothing.

‪- [건후] 그래? ‪- [해이] 응

-Are you sure? -Yes.

‪[건후] 아, 맞다 ‪나 궁금한 거 하나 있는데

Right. I wanted to ask you something.

‪해이 너, 아까 그 ‪TV에는 왜 나온 거야?

Hae-e, why were you on TV earlier?

‪[단지] 야, 그거는, 너, 아휴

Hey, that's… Gosh.

‪[건후] 아, 아니야?

What? She wasn't?

‪[해이의 옅은 웃음]

No.

‪아, 그럼 내가 꿈꿨나 보다 ‪꿈, 응 [헛웃음]

I must've been dreaming then.

‪[해이] 밥이나 먹어, 그냥, 응?

Just eat up, okay?

‪[건후] 응, 너도 맛있게 먹어

Okay. You eat up too.

‪[단지] 야, 야 ‪남해이한테 9모 발린 빵수아다

Here comes Su-a, beaten by you in the September mock.

‪표정 겁나 안 좋아, 지금

She looks awful.

‪[드르륵 의자 빼는 소리]

‪아휴, 볼 빵빵한 거 봐라

Look at her stuffing her face.

‪야, 쟤 급발진했다, 또 [웃음]

She's losing it again.

‪분노의 먹방인가?

She must be eating her feelings.

‪그럴지도

Maybe.

‪[단지] 왜 저래?

What's with her?

‪해이 때문에 배 아프다는 걸 ‪막 온몸으로 표현하는 거야, 뭐야?

Is she acting out her envy or something?

‪[수아의 힘겨운 신음]

‪[수아의 아파하는 신음]

‪쟤 진짜 아픈 거 같은데?

It looks real.

‪[무거운 음악]

‪[수아의 고통스러운 신음]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Oh, my. -What's wrong?

‪[수희] 저…

Excuse me…

‪수아야! 아휴

Su-a!

‪수아야, 괜찮아? 어?

Su-a. Are you okay?

‪괜찮은 거야? 안 아파?

Are you in pain?

‪어머, 어떡해, 아유, 진짜

Oh, my goodness. What do I do?

‪괜찮아, 수아야?

Are you okay, Su-a?

‪아휴, 이게 무슨 일이야 ‪급체를 왜 해, 급체를

What happened? Why did you suddenly have an upset stomach?

‪어머, 세상에

My goodness.

‪어머, 얘 좀 봐, 아유, 얼굴 봐

Look at your face.

‪얼굴이 파리한 것 좀 봐 ‪핏기 하나도 없잖아

Look at your face. You look completely pale.

‪그러니까 수아야

Listen, Su-a.

‪엄마가 너 에너지 드링크 ‪그거 자제하라 그랬지?

This is why I told you to cut back on those energy drinks.

‪니가 밤마다 그거를 ‪짝으로 들이켜니까

You drink about a dozen of them every night.

‪외삼촌이 그거

Your uncle had warned that you might experience side effects.

‪너 부작용 올 수 있다고 ‪멕이지 말라 그랬단 말이야

Your uncle had warned that you might experience side effects.

‪정신력으로 ‪집중력을 컨트롤해야지, 수아야

Use your willpower to stay focused instead.

‪아휴, 진짜 엄마 너무 속상하다 ‪이게 뭐야

I'm so upset. This is terrible.

‪- [수아] 1등 했어 ‪- [수희] 어?

-She came out on top. -What?

‪[수아] 남해이가

Nam Hae-e.

‪[수희] 응?

She did what?

‪9모

The September mock.

‪남해이가 전교 1등 했다고

She came out on top of our class.

‪수아야, 그냥 오늘 한 번만 쉴까?

Su-a. Why don't you take the rest of the day off?

‪보강 자료만 받고?

We can still pick up the class materials.

‪근데 또 그러면은 ‪진도가 밀리니까, 그렇지?

But if you do that, you'll fall behind, right?

‪나중에 더 힘들어지겠다

It'll be tough to catch up later.

‪그래, 조금만 더 힘내 보자, 응?

Fine. Just hang in there a little longer, okay?

‪모의고사 전교 1등이 ‪뭐, 무슨 의미가 있어, 그게

Who cares if she came out on top in the mock exam?

‪전적으로 치면 ‪니가 월등히 앞서 있고

You have a much better track record than she does.

‪다음 시험 때 ‪제자리 찾으면 되고, 응?

You can take her place in the next exam, right?

‪[수희] 수업하다가 정 힘들면 ‪중간에라도 연락해

You can call me if you want to come home early.

‪엄마 근처 카페에서 ‪대기하고 있을 테니까

I'll be waiting at a cafe nearby.

‪알았지?

Got it?

‪[차 문 닫히는 소리]

‪아유, 진짜 ‪무슨 해이가 전교 1등을 해

Unbelievable. Hae-e came out on top?

‪아유, 애한테는 내색도 못 하고 ‪정말 짜증 나 죽겠네, 아씨

And I have to pretend not to care in front of Su-a. So annoying.

‪[직원] 변호사님 ‪그럼 그렇게 정리할게요

Ms. Jang, then I'll sort that out as you said.

‪- [휴대전화 진동음] ‪- [서진] 네

Yes, please.

‪네, 무슨 일이세요?

Hello? What is it?

‪[수희] 선재 엄마, 알고 있어요?

Ms. Jang, did you know?

‪선재가 해이한테 ‪올케어반 자료 공유한 거

Sun-jae shared All Care materials with Hae-e.

‪모르셨구나 ‪선재 단속을 좀 잘하셔야겠어요

I guess you didn't. You should keep a closer eye on him.

‪아니, 자료도 자료지만 ‪걱정돼서 그래

This isn't just about the materials. I'm concerned.

‪그런 일 많잖아요, 왜

You know how these things go.

‪선일고에서도 ‪전교 1등 하는 남자애랑

Two top students at Seonil High School started going out together.

‪전교 5등 하는 여자애랑 ‪사귀었는데

Two top students at Seonil High School started going out together.

‪그다음 시험에 ‪남자애는 20등 떨어지고

In the next exam, the boy's grades took a nosedive

‪여자애는 전교 1등 찍었다더라고

while the girl came out on top.

‪- 아니, 뭐, 선재가 꼭… ‪- [서진] 어, 걱정하지 마세요

-I'm not saying Sun-jae-- -Don't worry.

‪내 아들 단속은 내가 알아서 해요

I can take care of my son.

‪[무거운 음악]

‪[거친 숨소리]

‪[통화 연결음]

‪[선재] 네, 엄마

Hi, Mom. Hey.

‪[서진] 야, 이선재

Hey.

‪너 진짜 해이한테 ‪올케어 자료까지 줬어?

Did you really give Hae-e the All Care Program's material?

‪[버럭 하며] 너 미쳤어? 너? 어?

Have you gone insane? Have you?

‪[선재가 한숨 쉬며] 그런 거 ‪아니에요

Have you? -It's not like that. -Cut it out.

‪[서진] 아니긴 뭐가 아니야, 지금?

-It's not like that. -Cut it out.

‪수아 엄마가 서슬이 퍼레서 ‪전화했는데

Su-a's mom just called me, all high and mighty.

‪[탄식] 아니, 도대체 왜

I mean, why? Didn't I ask you not to do that?

‪엄마가, 엄마가 그렇게 ‪신신당부를 했는데, 선재야, 어?

I mean, why? Didn't I ask you not to do that? Answer me, Sun-jae.

‪어, 어, 그래, 좋아

All right, fine.

‪니가 못 하면 내가 하지, 뭐

If you can't do it, I'll do it.

‪내가 걔 엄마한테 가서

I'll go tell her mom

‪거지 근성으로 ‪자식 공부시키는 거 아니라고

she shouldn't teach her kid to leech off of others.

‪됐니? 어?

she shouldn't teach her kid to leech off of others. How's that sound? Don't you dare.

‪[선재] 하기만 해요

Don't you dare.

‪다신 엄마 안 볼 거니까

Or I won't see you again.

‪- 야, 선재야, 이선재! 선… ‪- [통화 종료음]

Sun-jae. Lee Sun-jae!

‪[한숨]

‪아휴…

‪[노크 소리]

‪변호사님

Ms. Jang.

‪그, 의뢰인분들이 미팅을 ‪한 시간 미뤄 달라고 하시는데요

The clients would like to push the meeting back an hour.

‪[서진] 어, 알았어요, 어

Sure. We can do that.

‪그냥 그렇게 하시라고 해요 ‪알았어

Sure. We can do that.

‪[문 닫히는 소리]

‪[차분한 음악]

‪[깊은 한숨]

‪[떨리는 숨소리]

‪[드르륵 서랍 닫는 소리]

‪[한숨]

‪[힘겨운 숨소리]

‪[이태] 야, 넌 젊은 애가 ‪연애도 안 하냐?

You're not seeing anyone? You're still young.

‪연휴 내내 출근하고?

Why spend the holidays working?

‪야, 먹든가 뱉든가 ‪둘 중의 하나만 해, 인마

Hey, either swallow it or spit it out. Make up your mind.

‪- [형사] 선배 ‪- [이태] 왜?

-Detective Song. -What?

‪[형사] 내가 예전에 ‪걔를 분명히 어디서 봤거든요?

I'm sure I've seen him before.

‪근데 기억이 안 나

But I can't place him.

‪수배자는 아닌데

He's not wanted.

‪그 검정 후드 티에다가 ‪꾸부정해 가지고

Black hoodie, hunched over,

‪땅만 보면서 걷는데 ‪분명히… [탄식]

eyes fixed on the ground… I know I've seen him.

‪- [조르르 흐르는 물소리] ‪- [의미심장한 음악]

Gosh, it's hot.

‪[이태] 아, 아, 뜨거워

Gosh, it's hot.

‪[이태의 힘겨운 신음]

‪야, 너무 뜨겁다

It's so hot.

‪[이태의 힘겨운 신음]

‪야, 라면… 야!

Hey, your ramyeon… Hey!

‪- [출입문 종소리] ‪- 야, 야, 라면, 아이, 야!

What about our ramyeon?

‪[키보드 조작음]

‪[이태] 아휴, 죽겠다

Jeez.

‪[이태의 힘겨운 숨소리]

Yes, that's him. I'm certain.

‪[형사1] 맞아, 그놈이야, 확실해

Yes, that's him. I'm certain.

‪[이태] 아, 뭔데?

What are you talking about?

‪이영민 사건이요, 그 쇠구슬

The Lee Young-min case. The metal ball.

‪[형사1] 실은 여름에 ‪민원이 하나 들어왔거든요

There was this complaint filed in the summer.

‪밤마다 누가 쇠구슬을 쏴서 ‪시끄러워 죽겠다고

Someone was shooting metal balls noisily every night.

‪길고양이도 죽고 그런다고

Someone was shooting metal balls noisily every night. Some stray cats got killed too.

‪그래서 그 골목엘 가 봤는데

When I went there to check,

‪어떤 놈이 갑자기 날 보더니 ‪냅다 내빼더라고요

a guy saw me and ran off right away.

‪그래서 추격하다 놓치긴 했는데

I chased him but lost him in the end.

‪[키보드 조작음]

That was him.

‪바로 이놈이에요 ‪이영민 건너편의 이 검정 후드

That was him. The guy in black across from Lee Young-min.

‪얼굴은 잘 안 나왔지만

You can't see his face here,

‪키나 전체적인 느낌을 봐선 ‪확실해요

but he has the same build.

‪[키보드 조작음]

3, NOKEUN-RO 17 BEON-GIL

‪- [키보드 조작음] ‪- 봐요

3, NOKEUN-RO 17 BEON-GIL See?

‪이영민이 나가니까 ‪뒤따라 나가잖아요

He followed Lee Young-min out right away.

‪[형사2] 배 형사님 ‪시키신 거 알아봤는데

Detective Bae, I looked into what you told me about, and one of our precincts recently received

‪그, 최근에 3동 파출소 쪽에

and one of our precincts recently received

‪쇠구슬 관련 신고 들어온 건이 ‪있긴 하더라고요

a report about metal balls.

‪[치열] 4p분의 4, 4p분의 5

-It goes 3 over 4p, 5 over 4p, and so on. -Okay.

‪- 이런 식으로 갈 거란 말이야 ‪- [해이] 음

-It goes 3 over 4p, 5 over 4p, and so on. -Okay.

‪[치열] 그럼 얘네들이 다 ‪자연수가 되는 조건이랑

When these are all natural numbers, what else can we use?

‪뭘 또 이용하면 될까?

When these are all natural numbers, what else can we use?

‪[해이] 음, a5 범위요

When these are all natural numbers, what else can we use? -The range of a sub five. -Correct.

‪- [치열] 그렇지, 자, 그럼 p는 ‪- [해이] 음

-The range of a sub five. -Correct. In that case, p can be one third and one eighth.

‪[치열] 3분의 1, 8분의 1 ‪이렇게 구할 수 있을 거고

In that case, p can be one third and one eighth.

‪얘네 둘이 합치면 120S는…

If you add those two up, what will 120S be?

‪- [해이가 호응한다] ‪- [노크 소리]

If you add those two up, what will 120S be?

‪해이야, 멀었어? 언제 끝나?

Are you done yet, Hae-e?

‪[해이] 어, 곧

We'll be done soon.

‪[재우] 어, 곧 언제? ‪몇 분, 몇 초?

How soon though? In how many minutes?

‪[치열] 두 문제 남았으니까 ‪8분이면 끝나요, 삼촌

We have two questions left, so eight minutes.

‪[재우] 아, 8분

Eight minutes?

‪알겠어요, 치열이 형, 얼른 끝내요

Got it, Chi-yeol. Please hurry up.

‪[해이] 좀 당황스러우시죠 ‪저희 삼촌?

Does he make you uncomfortable?

‪뭐, 조금

Just a little.

‪낚시터에서 쌤한테 ‪반했나 보더라고요, 삼촌이

He's been smitten with you since we went camping. He won't stop talking about you.

‪죙일 치열이 형 얘기만 해요

He won't stop talking about you.

‪여자들하고만 살았어서 형처럼 ‪따르고 싶은 거 같기도 하고

Since he only lives with women, he must have wanted a brother figure.

‪[치열] 응

I see.

‪아빠랑 떨어져 산 지는 ‪좀 오래됐나 봐?

Has your dad been away for long?

‪외국에 계신다고 들었는데

I heard he's abroad.

‪아…

Well…

‪네, 좀

Yes, kind of.

‪[해이] 근데 ‪빨리 풀어야 될 거 같은데

I think we should hurry up.

‪삼촌 목 빠질 거 같아요

Uncle's getting impatient.

‪- [치열] 어, 자 ‪- [해이의 어색한 웃음]

Right.

‪파티요?

A party?

‪- [흥미로운 음악] ‪- 아…

‪괜찮습니다, 전 파티는 별로

I'm good. It's not my cup of tea.

‪[행선] 에이, 같이 내려가세요

Come on. Join us.

‪아이, 제가 큰맘 먹고 ‪한턱 쏘는 건데

It's my treat.

‪[치열] 아니, 아니, 진짜 괜찮아요

I'm good, really.

‪그, 전 시끄럽고 정신없는 거 ‪딱 질색이라

I'm good, really. I find noisy and crowded places detestable.

‪내 돌잔치라도 싫어요

I won't even attend my own birthday party.

‪가족끼리 하세요

Make it a family affair.

‪[재우] 가족끼리 아닌데

But it's not.

‪영주 누나도 밑에서 기다리는데

But it's not. Yeong-ju is waiting downstairs.

‪같이 가요, 치열이 형

Yeong-ju is waiting downstairs. Join us, Chi-yeol.

‪- [치열] 아이… ‪- [행선] 그래요, 같이 갑시다!

-It's-- -Yes, join us! We're celebrating Hae-e coming out on top.

‪아이, 딴것도 아니고 ‪해이 1등 축하 파티인데

We're celebrating Hae-e coming out on top.

‪아니, 선수가 MVP 탔는데 ‪감독이 빠지면 써요?

As her teacher, of course, you should be there.

‪아유, 저 일부러 ‪도시락도 안 쌌단 말이에요

I didn't even pack dinner for you on purpose.

‪- 왜, 왜… ‪- [재우] 같이 가면 안 될까요?

-Why-- -Will you please join us?

‪제가 족발도 시켰는데

-Why-- -Will you please join us? I even ordered some jokbal.

‪- [치열] 족발 별로 좋아하지 않… ‪- [해이] 호이족발?

I even ordered some jokbal. -I'm not a fan-- -From Hoy's? Their jokbal tastes amazing. You should try it.

‪호이족발 맛있는데 ‪좀만 드시고 가세요, 쌤

Their jokbal tastes amazing. You should try it.

‪아, 선생님 ‪족발 별로 안 좋아하는데

Their jokbal tastes amazing. You should try it. I don't like jokbal. See? Hae-e wants you to join us too.

‪[행선] 보세요 ‪해이도 이렇게 원하잖아요

See? Hae-e wants you to join us too. I can't speak for me or Jae-woo,

‪아이, 재우랑 저는 모르겠는데

I can't speak for me or Jae-woo,

‪우리 해이가 경우 없이 조르고 ‪그런 캐릭터 아니거든요

but Hae-e never makes unreasonable requests.

‪아, 애가 얼마나 좋으면 ‪그러겠어요

She must be so excited.

‪[해이] 음, 왜 또 날 팔아 ‪엄마는?

Come on. Don't use me as an excuse.

‪[재우] 같이 가요, 치열이 형

Come with us, Chi-yeol.

‪- [치열] 아… ‪- [흥미로운 음악]

‪[행선] 같이 가요, 쌤!

Come with us, Mr. Choi.

‪[행선] 룰은 알고 있지?

You know the rules.

‪음식을 남기면

It's a sin

‪[행선] 죄다

to waste food.

‪본인 할당량은 본인이 해결해 ‪자, 준비하시고

You must finish your share. Ready.

‪시작!

Go.

‪[행선의 탄성]

‪어머

Oh, my.

‪[영주, 해이의 감탄]

Oh, my.

‪[행선] 진짜 맛있다

It's so good.

‪[영주] 좀 드세요 [웃음]

Dig in.

‪네

Okay.

‪[행선] 음, 너무 맛있다

It's delicious.

‪어떻게, 이쯤에서 우리 ‪건배 한번 하시죠?

Well? How about we make a toast?

‪잔들 드시고

Raise your drinks.

‪[생각하는 소리]

‪[행선의 헛기침]

‪[치열의 탄식]

‪이 파티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하고요

I would like to thank everyone who came to this party.

‪특히 이 엄마가 이루지 못한 ‪금메달의 꿈을

Even though I never succeeded in winning a gold medal,

‪공부로 대신 해낸 우리 해이 ‪그리고!

my girl came out on top in her exam. And this miracle wouldn't have happened without Mr. Choi.

‪그 기적적인 결과를 이끌어 주신 ‪우리 최치열 쌤

And this miracle wouldn't have happened without Mr. Choi.

‪너무 고생하셨고요

-Thank you so much and-- -Cheers.

‪자, 치얼스

-Thank you so much and-- -Cheers.

‪[함께] 치얼스

-Cheers. -Cheers.

‪- [치열, 해이의 시원한 숨소리] ‪- [째깍거리는 효과음]

‪[해이의 헛기침]

‪[해이] 맛있다

It's so good.

‪- [뻐꾸기 알람 효과음] ‪- [영주의 탄식]

‪[행선] 앗싸

Heck yes.

‪[영주] 아, 족발을 너무 ‪급하게 쑤셔 넣었어

I shouldn't have gobbled up so much jokbal.

‪- 아, 속을 좀 비워 놨어야 되는데 ‪- [해이의 웃음]

I was too full to down it in one go.

‪- 뭐 하는 거야? ‪- [재우] 원샷 대결이요

-What are they doing? -It's a downing match.

‪지난번 기록은 김영주 누나 8초 01 ‪남행선 누나 8초 03

Last time, Yeong-ju's record was 8.01 seconds, and Haeng-seon's was 8.03.

‪김영주 누나 승이에요

So Yeong-ju won.

‪전적은 ‪김영주 누나 대 남행선 누나

So far, they're tied at three to three.

‪3 대 3이에요

So far, they're tied at three to three.

‪- 예! ‪- [치열의 탄성]

Darn it.

‪[치열] 실속 없는 승부욕을

This kind of competition is meaningless.

‪어리석어

How foolish.

‪[영주] 야, 남행선

Hey, Haeng-seon. I can't accept this.

‪나 인정 못 해 ‪딴걸로 한 번만 더 붙어

Hey, Haeng-seon. I can't accept this. Let's try something else.

‪[행선] 뭘 또 객기를 부리고 그래

You're being unreasonable.

‪아, 그래, 해, 뭐 ‪뭐든 상대해 줄게, 내가

Fine, as you wish. I can beat you in anything.

‪[해이] 저기, 두 분, 진정하시죠

Calm down, you two.

‪우리만 있는 것도 아니고 ‪오늘 쌤도 계신데

Don't forget Mr. Choi's with us today.

‪[영주] 좋아, 그럼 ‪아예 팀으로 붙어

Then let's play a team game. Your team versus mine.

‪니네 팀, 내 팀

Then let's play a team game. Your team versus mine.

‪난 상관없어 ‪근데 우리 쪽 수가 안 맞는데?

That's fine with me. But we're an odd number of people.

‪깍두기?

Should he sit out?

‪- 깍두기… ‪- [영주] 아이, 깍두기는 재미없지

-"Sit out"? -Come on. That's no fun.

‪안 맞으면 채우면 되지

We'll just have to bring in another person.

‪[밝은 음악]

‪- [치열의 다급한 소리] ‪- [행선의 기합]

‪[행선의 힘주는 소리]

‪[으르렁거리는 효과음]

‪[영주, 해이의 환호성]

‪[함께 기뻐한다]

‪[재우] 치열이 형, 7 대 0

Chi-yeol, it's seven to zero!

‪[치열] 야, 너 ‪지 실장, 왜 이제 와, 어?

Hey, what took you so long?

‪지금 뭐 하시는…

What's going--

‪[치열] 왔으면 바로바로 ‪코트 들어와야지

Why aren't you in the game yet?

‪너 때문에 지금 인원 딸려서 ‪우리 완전 밀리고 있잖아

Our team's outnumbered and struggling!

‪- [치열의 거친 숨소리] ‪- [행선] 아니

Hold on.

‪여자 셋이니까 남자 둘로 ‪충분하다고 한 게 누군데

Didn't you say two men could easily beat three women?

‪[행선의 후 내뱉는 소리]

‪[영주] 아유, 지 실장님 ‪오셨어요?

Hi, Mr. Ji.

‪네, 아, 달빛 아래서 보니까 ‪한층 더 뽀야신 게

Your skin looks even milkier in the moonlight.

‪참으로 청아하시다

You look so elegant. Should we switch up the teams?

‪[행선] 아, 우리 팀을 바꿀까?

Should we switch up the teams?

‪일방적으로 이기는 것도 재미없고

It's boring to win every time.

‪[재우] 아닌데 ‪나 치열이 형이랑 좋은데

No, I want to stay on Chi-yeol's team.

‪[치열] 아니, 팀은 그냥 가고 ‪종목을 바꾸죠

The teams can stay the same, but let's play another game.

‪애초에 이건 ‪형평성에 어긋난 게임이었어요

This was unfair in the first place.

‪[행선] 좋아요, 뭐, 상관없어요

That sounds good to me.

‪우리는 농구도 괜찮고

We can play basketball if you want.

‪- [행선의 가쁜 숨소리] ‪- [영주] '왓에버'

Whatever.

‪- [치열] 야, 뭘로 할래? ‪- [영주의 웃음]

What should we play? Think of a game where hands aren't used.

‪손 안 쓰는 거 뭐 있냐?

Think of a game where hands aren't used.

‪핸드볼 선출들이라 ‪손 쓰는 건 우리가 무조건 불리해

They're former handball players, so our hands won't do.

‪군필자 기준으로 보면 축구나 ‪아니면…

What about something like soccer?

‪- 족구? ‪- [치열] 족구? 족구, 오케이

-Or foot volleyball? -Foot volleyball? Sounds good. Let's play foot volleyball.

‪족구, 족구, 족구, 족구로 가시죠

Sounds good. Let's play foot volleyball. Sure.

‪[영주] 어, 콜

Sure.

‪- [부드러운 음악] ‪- [여자들의 웃음]

‪자!

Let's do this!

‪- [뻥 공 차는 소리] ‪- [영주, 행선의 탄성]

‪[동희의 힘주는 소리]

‪[힘주는 소리]

‪- [행선의 힘주는 소리] ‪- [날렵한 효과음]

‪- [동희의 신음] ‪- [행선, 영주의 환호성]

Yes!

‪[재우] 아, 남행선 누나 ‪공 너무 세

Haeng-seon kicks too hard!

‪예스!

Yes!

‪[치열] 오케이, 자

Okay. All right, guys.

‪[손뼉 치며] 자, 침착하게, 어?

All right, guys. Stay calm. We're warmed up now.

‪이제 몸 풀렸어 ‪자, 공 봐, 공 끝까지 봐, 공

Stay calm. We're warmed up now. Keep your eyes on the ball.

‪[재우] 치열이 형

Chi-yeol.

‪[치열] 왜 날 줘요?

Why are you giving it to me?

‪저쪽에

Give it to them.

‪저쪽

Throw it.

‪자, 공 봐요, 공, 집중!

Eyes on the ball. Focus!

‪아휴, 씨

‪- [행선의 탄성] ‪- 오케이, 삼촌, 마이 볼

Okay. Jae-woo, pass it to me.

‪마이 볼, 마이 볼, 오케이

Okay. Jae-woo, pass it to me. Okay.

‪- [익살스러운 효과음] ‪- [신음]

‪[행선, 영주의 웃음]

‪- [행선] 예! 9 대 1! 매치 포인트 ‪- [해이의 신난 탄성]

Yes! Nine to one! -Yes! -Nice!

‪- [영주가 웃으며] 아니 ‪- [한숨]

I mean…

‪- 참 나 ‪- [행선의 기합]

‪아주 신나셨네, 아주

Look at you all happy.

‪아, 공으로 하는 건 ‪아닌 거 같은데

A ball game was a bad idea.

‪- [해이의 환호성] ‪- [행선] 한 점만 더!

-One more point to go! -Yes!

‪우리 볼!

Give us the ball!

‪[잔잔한 음악]

‪[심장 박동 효과음]

‪[동희] 선생님

Mr. Choi.

‪선생님!

Mr. Choi. Yes? What did I do?

‪- [치열] 어, 왜, 뭐? 내가 뭐? ‪- [발랄한 음악]

Yes? What did I do?

‪- [동희] 예? ‪- [치열] 아니…

-What? -I mean…

‪뭐? 내, 왜? 내가 뭐 ‪뭐 어쨌는데?

What? What's wrong? What did I do?

‪[동희] 아니, 그게 아니라 ‪괜찮으세요?

Are you okay? You're pushing yourself too hard.

‪너무 무리하시는 거 같은데

Are you okay? You're pushing yourself too hard.

‪아니야, 아니, 괜찮아 ‪아무렇지도 않아

No, I'm fine. This is nothing.

‪[치열] 봐, 멀쩡해

See? I'm fine.

‪자, 하자, 하자, 자, 오케이!

See? I'm fine. Let's do this. Okay!

‪[행선] 자, 서브 갑니다!

Let's do this. Okay! I'll serve!

‪- [후 내뱉는 소리] ‪- [해이] 파이팅

You can do this!

‪[영주의 기합]

‪- [치열의 떨리는 숨소리] ‪- [동희] 어유, 오케이

Me?

‪[동희의 힘주는 소리]

‪[숨 들이켜는 소리]

‪선생님!

Mr. Choi! Yes?

‪[치열] 어!

Yes?

‪마이 볼, 해이

I got it. Hae-e!

‪- [해이] 해이 ‪- [행선의 웃음]

Hae-e.

‪[가쁜 숨소리]

‪[반짝이는 효과음]

‪[가쁜 숨소리]

‪[행선] 오! 영주, 영주

Yeong-ju!

‪- [행선, 해이의 환호성] ‪- [치열의 기합]

‪[치열의 힘겨운 신음]

‪- 선생님! ‪- [재우] 오, 치열이 형

-Mr. Choi! -Chi-yeol!

‪- [행선] 왜? 왜, 왜? ‪- [치열의 비명]

What happened?

‪- [치열의 아파하는 신음] ‪- 다쳤어요?

-Are you hurt? -Are you okay?

‪[해이] 괜찮으세요?

-Are you hurt? -Are you okay?

‪[행선] 아, 얼음

We need ice.

‪해이야, 이것 좀

Hold this.

‪[사람들의 걱정스러운 숨소리]

Goodness.

‪- 아니, 저… ‪- [행선의 한숨]

I'm okay.

‪[행선] 봐 봐요

Let me see.

‪[행선의 탄식]

‪[잔잔한 음악]

‪괜찮아요?

Are you okay?

‪[심장 박동 효과음]

‪괜찮으세요?

Are you okay?

‪[한숨]

‪[아파하는 신음]

‪[부드러운 음악]

‪[행선] 봐 봐요

Let me see.

‪괜찮아요?

Are you okay?

‪[심장 박동 효과음]

‪[익살스러운 음악]

‪미친, 뭐 하는 거야, 지금?

Damn it. What the hell am I thinking?

‪정상이 아니야, 지금

I must have gone crazy.

‪아니, 딴 여자도 아니고 ‪유부녀한테, 그것도 학부모한테

She's married and the mother of my student at that.

‪[당황하며] 뭔 놈의 반응이냐 ‪이놈의 심장이?

What's wrong with my heart?

‪아무리 일개 ‪자율 신경계라도 그렇지

I know it's the autonomic nervous system, but this is way too autonomic.

‪지나치게 너무 ‪자율적인 거 아니야?

I know it's the autonomic nervous system, but this is way too autonomic.

‪아, 나 오늘 운동했잖아

Right, I played sports today.

‪간만에 몸 써서 막 아드레날린이 ‪막 솟구친 거지, 어?

I haven't moved like that in a while, so I must've gotten an adrenaline rush.

‪교감 신경이 막 활성화되면서

With my sympathetic nervous system firing,

‪자율 신경계가 막 ‪지멋대로 막 흥분한 거지

With my sympathetic nervous system firing, my autonomic nervous system got out of control.

‪그래, 그럴 수 있어

Yes, that can happen.

‪내가 다 건강해서 그런 거야 ‪건강해서

It just means I'm healthy.

‪그럴 수 있어

No big deal.

‪- 새미야 ‪- [AI 작동음]

-Sammy. -Yes? Please go ahead.

‪[AI 음성] 네, 말씀하세요

-Sammy. -Yes? Please go ahead. To what extent can the sympathetic nervous system

‪교감 신경이 자율 신경계에 ‪얼마만큼 영향을 미칠 수 있지?

To what extent can the sympathetic nervous system affect the autonomic nervous system?

‪[AI 작동음]

I don't think I can answer that.

‪[AI 음성]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I don't think I can answer that.

‪제가 도울 수 있는 ‪다른 부분이 있을까요?

Can I help you with anything else?

‪[익살스러운 음악]

‪[한숨]

‪아, 안 맞아

Gosh, it never works.

‪하나도 안 맞아

Never once.

‪[치열] 그래

All right.

‪그래, 자자

I should just sleep. I'll be fine after a good night's sleep.

‪자고 나면 괜찮아질 거야

I'll be fine after a good night's sleep.

‪푹 자고 나면

Once I get some rest,

‪교감 신경도 정상을 되찾고

my sympathetic nervous system will return to normal,

‪내 감정에도

and my emotions will calm down.

‪평화가 찾아오고

and my emotions will calm down.

‪릴랙스

Relax.

‪- 새미야, 불 꺼 줘 ‪- [AI 작동음]

Sammy, turn off the lights.

‪[AI 음성] 네, 불을 꺼 드릴게요

Okay, I'll turn off the lights for you.

‪[센서 작동음]

‪[치열] 이너 피스

Inner peace.

‪릴랙스

Relax.

‪[편안한 숨소리]

‪[잔잔한 음악]

‪괜찮으세요, 선생님?

Are you okay, Mr. Choi?

‪[반짝이는 효과음]

‪[당황한 숨소리]

‪- [한숨] ‪- [달그락거리는 소리]

‪[따뜻한 음악]

‪[도어 록 작동음]

‪[한숨]

‪[도어 록 작동음]

‪[행선] 국대 선수들이 많이 쓰는 ‪애정템이에요

These are what the national teams often use for pain.

‪통증 있으면 병원 꼭 가 보시고요

Go see a doctor if the pain persists.

‪[반짝이는 효과음]

‪[놀란 숨소리]

‪[치열] 다시 심장이 막 ‪벌렁거리기 시작하는데

Then my heart started fluttering again.

‪[치열의 탄식]

‪[치열] '병원부터 가 봐야겠다' ‪싶더라고요

That's when I figured I should see a doctor.

‪이건, 이건!

This…

‪이건 일어날 수 없는 일이거든요 ‪제가 누구예요, 선생님?

can't be happening! Who am I?

‪사교육계의 어나더 레벨 ‪1조 원의 남자!

I'm the Trillion Won Man, the teacher on another level. I pay more taxes than celebrities.

‪연예인보다 ‪세금 더 꾸준히 많이 내는

I pay more taxes than celebrities.

‪일타강사 최치열이에요

I'm the star teacher, Choi Chi-yeol.

‪그런 제가, 그런 제가 어떻게

I'm the star teacher, Choi Chi-yeol. So how could I develop

‪어떻게 유부녀한테 ‪이런 요상한 감정을…

such inexplicable feelings for a married woman?

‪[가연] 설렌다?

Your heart flutters.

‪이뻐 보이기도 하고?

You also find her attractive.

‪이건 무슨 병이에요?

So what's your diagnosis?

‪[떨리는 숨소리] 선생님

Doctor.

‪[치열] 저 정말 ‪정말 그런 사람 아니거든요

I'm not that kind of person.

‪누구보다도 이성적이고

I'm more rational, reasonable, and moral than anyone else.

‪합리적이고, 또 도덕적이고

I'm more rational, reasonable, and moral than anyone else.

‪가지 말아야 할 길 ‪불법, 금기, 이런 거 질색인

I find breaking the rules and going astray detestable.

‪병적일 정도로 결벽주의자인 제가

I'm too righteous for my own good.

‪대체 뭐에 홀려서?

So what's gotten into me?

‪너무 외로워서 그런가?

Have I been too lonely?

‪제가 너무 앞만 보고 달려왔나요?

Have I been too goal-oriented?

‪뭐, 애정 결핍, 뭐, 이런 거?

Am I starved for affection?

‪이미 잘 파악하고 계시네

You have it all figured out.

‪거의 전문가야

Who's the doctor here?

‪- 맞다고요? ‪- [가연이 피식 웃는다]

So I'm right?

‪최 선생

You rarely interact with anyone but your students, Mr. Choi.

‪학생들 말고는 ‪주변 사람들하고 관계를 안 맺잖아

You rarely interact with anyone but your students, Mr. Choi.

‪[가연] 경계도 심하고

You're incredibly wary.

‪일상도 심하게 루틴하시고

You're incredibly wary. You never break out of your routine.

‪인간은

Humans…

‪다 외로워요

are lonely creatures.

‪그래서 주변 관계에 ‪정서적 의존을 하지

So they emotionally depend on those around them.

‪근데 최 선생은 안 그러다 보니까

But you don't do that.

‪뜻밖의 상황에서 이성적 호감을 ‪느껴 버린 거지, 상대에게

But you don't do that. That's why you felt attracted to someone in an unexpected situation.

‪덜컥

Out of the blue.

‪[흥미로운 음악]

‪덜컥?

"Out of the blue"?

‪[치열] 그럼

Then…

‪그럼 뭐, 무슨 뭐 ‪어, 어떻게 해야 돼요? 뭐

What am I supposed to do? What do I do?

‪저, 뭐, 어떻게 해요?

What do I do?

‪글쎄?

I'm not sure.

‪[가연이 피식 웃는다]

There's nothing wrong with your emotions, so don't beat yourself up.

‪[가연] 감정 자체에는 ‪잘못이 없으니까

There's nothing wrong with your emotions, so don't beat yourself up.

‪너무 자책하지 말고

There's nothing wrong with your emotions, so don't beat yourself up.

‪이러면 어떨까?

How about this?

‪안 하던 짓을 해 보는 거지

Try something new.

‪인간관계도 확장시켜 보고

Expand your social circle. Break out of your routine and meet new women.

‪루틴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성도 좀 만나 보고

Break out of your routine and meet new women.

‪그럼 자연스럽게 ‪그 달갑지 않은 감정이 좀

Before you know it, your unwelcome emotions

‪무뎌지지 않을까?

might die down.

‪[치열] 날씨가

The weather…

‪제법 쌀쌀해졌죠?

has gotten quite chilly.

‪[강사1] 예?

What?

‪[강사2] 아, 아, 네, 뭐 ‪네, 좀 그러네요

What? Well, yes, I guess.

‪[치열의 탄성]

Well, yes, I guess. Oh, my.

‪[치열] 이야, 이러다

At this rate, it'll be CSAT season soon.

‪이러다 진짜 수능 금방 오겠어요

At this rate, it'll be CSAT season soon.

‪[어색한 웃음]

At this rate, it'll be CSAT season soon.

‪[강사들의 어색한 웃음]

‪뭐, 어떻게, 뭐 ‪특강 준비들은 잘되시고요?

How are your class preparations going?

‪- [강사1] 아, 네, 뭐… ‪- [함께 웃는다]

-Pretty well. -Yes.

‪[치열] 유 선생님 ‪그, 신혼여행 잘 다녀오셨어요?

Mrs. Yoo, how was the honeymoon?

‪아, 제가 수업이 풀이라 ‪식을 못 갔네

I'm sorry I missed your wedding. My schedule was full.

‪[강사1] 저 이혼했어요, 선생님

I got divorced.

‪1년 전에

A year ago.

‪[익살스러운 음악]

‪아, 시, 시, 시간이 진짜 빠르구나

Time flies.

‪[치열] 그러면 ‪나중에 뭐, 커피라도 한잔

Let's grab a cup of coffee sometime.

‪- [강사2] 네 ‪- [엘리베이터 알림음]

Sure. The elevator's here. See you.

‪[치열] 아, 엘리베이터가 왔네 ‪예, 그럼

The elevator's here. See you. Bye.

‪[강사2] 와, 대박

Gosh. I can't believe him. He sure knows how to annoy people.

‪[강사1] 뭐야? ‪멕이는 방법도 여러 가지야, 진짜

I can't believe him. He sure knows how to annoy people.

‪[강사2] 그러게, 어? ‪특강은 왜 물어, 어? 누구 놀려?

I know. What does he care about our class preparations? Is he teasing us or what?

‪아, 진짜, 재수 없어, 진짜, 씨

Is he teasing us or what? So full of himself.

‪[치열] 아니 ‪결혼한 지 얼마나 됐다고

They only just got married.

‪참, 잘 좀 살지

Why couldn't they stay together?

‪아, 조 실장님

Ms. Cho.

‪[정 실장] 정 실장이요, 최 선생님

-It's Jung, sir. -Right, Ms. Jung.

‪[치열] 아, 정 실장님

-It's Jung, sir. -Right, Ms. Jung.

‪왜, 저번에 말씀하셨던 거 ‪있잖아요

About what you told me the last time…

‪[정 실장] 뭐요, 시간표 문제요?

-The schedule? -Not that.

‪[치열] 아니, 그거 말고, 어…

-The schedule? -Not that.

‪제 팬이라고 이거 치신다는 후배?

I mean your pianist friend who's a fan of mine.

‪아! 제 후배 혜연이요

-You mean Hye-yeon! -Hye-yeon?

‪혜연이 ‪아, 그분 성함이 혜연 씨구나

-You mean Hye-yeon! -Hye-yeon? -So that's her name. -Yes.

‪[정 실장] 아, 네

-So that's her name. -Yes. Are you still willing to set me up with her?

‪혜연 씨 소개팅 ‪아직도 유효할까요?

Are you still willing to set me up with her?

‪하시게요, 소개팅?

You want me to?

‪예, 뭐, 그새 ‪결혼하신 거 아니면, 뭐

Yes, as long as she hasn't gotten married in the meantime.

‪[치열] 아, 결혼했다가 이혼했으면 ‪그건 상관없구나

Yes, as long as she hasn't gotten married in the meantime. If she's divorced, that's fine too.

‪[정 실장의 웃음]

‪[정 실장] 아니죠, 당연히

She's never been married.

‪어머, 걔 이 얘기 들으면 ‪기절하겠다

She's going to go crazy when she hears this.

‪걔 진짜 괜찮아요

She's amazing.

‪걔 외할아버지가 전직 장관인가?

I think her grandfather is a former government minister.

‪아무튼, 아무튼 ‪걔 진짜 괜찮은 애예요

Anyway, she's incredible.

‪집안도 좋고요, 무엇보다 ‪애가 윤택하게 자라서 그런가

She comes from a good family, and most of all, she's really easygoing, maybe thanks to her upbringing.

‪- 애가 꼬인 데가 없어요, 아시죠? ‪- [치열] 그럼

she's really easygoing, maybe thanks to her upbringing. -You know-- -Then can you please set us up?

‪실장님이 자리를 좀

-You know-- -Then can you please set us up? Sure. When is convenient for you?

‪[정 실장] 예, 언제요?

Sure. When is convenient for you?

‪[치열] 뭐, 아무 때나

Anytime. There's no rush, but the sooner, the better.

‪아, 서두르지 마시고요 ‪하루라도 빨리

Anytime. There's no rush, but the sooner, the better.

‪오케이, 알겠어요 ‪당장 연락해 볼게요

Okay. I'll call her right now.

‪쌤, 진짜죠? ‪나중에 딴소리하시는 거 아니죠?

Are you sure about this? Don't change your mind later.

‪[치열] 아, 예

-I won't. -Okay.

‪[정 실장] 오케이

-I won't. -Okay.

‪쌤, 분명히 ‪쌤이 먼저 말씀하셨어요, 맞죠?

Mr. Choi. You asked me to do this. -Is that clear? -Yes.

‪네

-Is that clear? -Yes.

‪[흥미로운 음악]

I'll do anything to get my autonomic nervous system back to normal.

‪[치열] 내 자율 신경을 ‪정상으로 돌릴 수만 있다면

I'll do anything to get my autonomic nervous system back to normal.

‪기꺼이

Anything at all.

‪[커피 머신 작동음]

‪[영주] 남행선이 ‪웬일로 이런 걸 다 샀대?

What's gotten into you? You bought that yourself?

‪믹스커피 신봉자 아니었냐?

I thought you were all for instant coffee.

‪그러게 말이야

I know.

‪아유, 재우 때문에 ‪끼니마다 와플 먹으려니까

I needed something to wash all those waffles down.

‪이게 필요하더라고

I needed something to wash all those waffles down.

‪[행선] 가게 온 손님들한테 ‪한 잔씩 드려도 좋고

It'll be a nice treat for my customers too.

‪해이 말이 ‪요즘 홈 카페가 유행이래

It'll be a nice treat for my customers too. Hae-e tells me making coffee at home is in lately.

‪[행선의 탄성]

‪[영주] 음!

‪[씁 냄새 맡는 소리]

‪- 향 좋다 ‪- [행선] 그렇지?

-It smells nice. -Right?

‪[영주] 야, 카페 가서 ‪안 사 와도 되고, 좋다

No more running to the cafe. How convenient.

‪[행선의 탄성]

‪엄청 가득 나와

There's so much.

‪[행선의 만족스러운 탄성]

‪[행선의 하 내뱉는 소리]

‪[행선의 웃음]

‪[영주] 뭐야? 뜬금없이

What's so funny all of a sudden?

‪[행선이 연신 웃는다]

‪커피가 웃겨?

Is it the coffee?

‪- [행선] 아니… ‪- [영주] 같이 좀 웃자

-No. -Tell me what it is.

‪[행선] 아, 최 쌤 말이야 ‪아유, 나 진짜

It's Mr. Choi. My goodness.

‪[행선의 웃음]

‪아니, 어제 보니까 ‪신은 공평하다 싶더라

Seeing him yesterday, I realized the world is fair.

‪아니, 그 대단한 냥반이

Who knew that big shot would be so unathletic and yet so competitive?

‪운동 신경은 젬병인데 ‪또 존심은 세 가지고

Who knew that big shot would be so unathletic and yet so competitive?

‪화가 나 죽더라고, 아주

He was about to lose it.

‪쌤 완전 웃기지 않냐?

Wasn't that so hilarious?

‪[행선의 웃음]

‪[영주] 뭐가 웃긴지 ‪모르겠는데, 하나도

I don't get why that's so funny.

‪[행선] 허당미가 있잖아, 은근

It's cute. He's human after all. At first, I thought he was so cold.

‪아, 처음엔 진짜 ‪까칠한 줄 알았거든

At first, I thought he was so cold.

‪'선 넘지 마세요', 막 이러고

He even lectured me about boundaries.

‪근데 또 선 넘어도 ‪막 떠밀진 않아요

But once I crossed his boundaries, he didn't push me away.

‪아니, 어제 공원만 해도 ‪안 가도 그만인데

He even let us drag him to the park yesterday.

‪끌려가 준 거 아니야, 결국?

He even let us drag him to the park yesterday.

‪뭔가 반전이 있지 않니?

He's so unpredictable, isn't he?

‪왜?

What?

‪뭐, 또?

What is it?

‪너 혹시 언급증이라고 아니?

Ever heard of "mention syndrome"?

‪자격증이야?

-Like premenstrual syndrome? -No, you fool.

‪[영주] 그런 증이 아니고, 이것아

-Like premenstrual syndrome? -No, you fool.

‪사람이 누군가를 이렇게 ‪막 좋아하기 시작하면

-When you catch feelings for someone, -Jeez.

‪그 사람을 자꾸 ‪언급하고 싶어지는 병이 생기거든

you can't help mentioning that person over and over.

‪니가 딱 그래, 지금 ‪최치열 언급증

That's what you're doing with Mr. Choi.

‪내가? 얘가 무슨, 씨, 내가 언제?

Me? Don't be ridiculous. That's not true.

‪너 오늘만도 최치열 ‪몇 번 언급했는지 알아?

Do you know how many times you've mentioned him today alone?

‪[영주] 못 잡아도 ‪한 스무 번은 될걸?

At least 20 times.

‪아니, 그건

That's because he got hurt while he was with us, so I'm worried.

‪어제 우리랑 놀다 다쳤으니까 ‪걱정도 되고

That's because he got hurt while he was with us, so I'm worried.

‪아, 그리고 지금 나한테 ‪제일 고마운 사람이니까

Also, he's the person I'm the most grateful to right now.

‪그동안 쌓인 ‪신용과 의리도 있고, 어?

We've been building trust and loyalty too.

‪- [행선의 못마땅한 숨소리] ‪- [코웃음]

‪진짜 그게 다라고?

That's all?

‪[영주] 진짜? 야, 진짜?

Are you sure? Hey, are you sure?

‪[행선] 그럼 그게 다지, 기지배 ‪넌 병이야

Of course, that's all. You're sick. You find romance in every relationship.

‪모든 걸 남녀 관계로 엮어요

You're sick. You find romance in every relationship.

‪- 다 지 같은 줄 아나, 진짜, 아휴 ‪- [영주의 한숨]

Not everyone's like you. Seriously.

‪[출입문 종소리]

Seriously.

‪[영주, 행선] 어서 오세요

-Welcome. -Welcome.

‪아, 저, 반찬 사러 온 사람은 ‪아니고요

I'm not here as a customer.

‪[배 형사] 저, 혹시 ‪사장님이 누구…

May I speak to the owner, please?

‪[행선] 아, 전데요, 무슨?

That would be me. What's the matter?

‪[배 형사] 아, 예 ‪저, 강현 서에서 나왔는데요

I see. I'm from Ganghyeon Police Station.

‪- [행선] 아, 예 ‪- [배 형사] 예, 다름이 아니고

-Okay. -You reported a metal ball attack

‪최근 몇 달 전에 ‪그, 쇠구슬 사건으로

-Okay. -You reported a metal ball attack to the local precinct a few months ago, correct?

‪근처 파출소에 ‪신고하신 적 있으시죠?

to the local precinct a few months ago, correct?

‪그날 상황을 좀 ‪다시 들어 볼 수 있을까 해서요

I'd like to ask you what exactly happened.

‪[호응한다]

Well…

‪- [의미심장한 음악] ‪- [출입문 종소리]

‪[휴대전화 진동음]

‪예, 선배

-Hello, Detective Song. -Where are you?

‪[이태가 한숨 쉬며] 야, 너 ‪너 지금 어디야?

-Hello, Detective Song. -Where are you? I'm at the store where the metal ball attack was reported.

‪여기 쇠구슬 신고했다는 ‪그 반찬 가게요

I'm at the store where the metal ball attack was reported.

‪아이, 말씀드렸잖아요 ‪저 이거 계속 팔 거라고

Like I said, I'm going to get to the bottom of this.

‪[배 형사] 아이, 쇠구슬 테러가 ‪지금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데

There has been a series of metal ball attacks.

‪지금 이게 어떻게, 도대체 ‪애들 장난입니까?

How can you call this a harmless prank? Be quiet and get back here right now.

‪[이태] 야, 시끄럽고

Be quiet and get back here right now.

‪- 너 빨리 들어와 ‪- [배 형사] 왜요?

Be quiet and get back here right now. -Why? -The captain is flipping his lid.

‪[이태] 팀장 지금 완전 ‪뚜껑 열렸어

-Why? -The captain is flipping his lid.

‪[배 형사] 아, 그냥 ‪대충 좀 둘러대 주시지 [탄식]

Can't you make up an excuse?

‪알겠어요, 빨리 갈게요

Fine, I'll be right there.

‪[출입문 종소리]

‪[행선] 어? 선재 엄마

Hello, Ms. Jang.

‪아, 왜 이렇게 오랜만이에요

It's been a while.

‪안 그래도 너무 뜸해 가지고 ‪내가 좀 섭했는데

I was wondering if you'd forgotten about my store.

‪저기, 해이 엄마

Ms. Nam.

‪[행선] 네?

Yes?

‪[선재] 하기만 해요

Don't you dare.

‪다신 엄마 안 볼 거니까

Or I won't see you again.

‪[한숨]

‪해이 1등 축하해요

Congratulations to Hae-e.

‪[멋쩍은 웃음]

‪오늘은 밑반찬 뭐, 뭐 있어요?

What dishes do you have today?

‪[행선] 아, 예 ‪들어와 보세요, 보세요

Come on in and take a look. Please.

‪[한숨]

‪[팀장] 너 대체 [한숨]

What on earth have you been up to?

‪- 뭐 하고 돌아다니는 거야, 어? ‪- [쾅]

What on earth have you been up to?

‪종결한 사건을 왜 뒤지고 다니냐고

Why are you digging into a closed case?

‪아니, 그게 아니라요

-The thing is-- -Do you think I'm a joke?

‪너 내가 우습지?

-The thing is-- -Do you think I'm a joke?

‪[팀장] 몇 년째 ‪팀장 뭉개고 있으니까

You look down on me because I haven't been promoted in years.

‪아주 핫바지로 보이지? ‪그래서 나 무시하는 거지?

You look down on me because I haven't been promoted in years. -Is that why you never listen to me? -But sir, this case--

‪아니, 근데 팀장님 ‪이 사건은 아직…

-Is that why you never listen to me? -But sir, this case--

‪- [이태] 어허이, 참 ‪- [배 형사의 힘겨운 신음]

Come on. Be quiet, you brat.

‪시끄러워, 인마

Come on. Be quiet, you brat.

‪팀장님 말씀하시는데 ‪어디 감히, 쯧

How dare you talk back to the captain?

‪죄송합니다, 팀장님

I'm sorry, sir.

‪제가 잘 단도리 치겠습니다, 예

I'll talk some sense into him. He's just overzealous.

‪아직 쓸데없이 열정만 넘쳐 가지고

He's just overzealous.

‪[작게] 나가, 나가

‪[배 형사] 아이, 진짜 ‪너무한 거 아니에요?

How can he do this to me?

‪아니, 일을 안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하겠다는데

I'm just trying to do my job. Didn't you see it yourself? It's definitely suspicious.

‪선배도 다 봤잖아요 ‪수상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닌 거

Didn't you see it yourself? It's definitely suspicious.

‪근데 그냥 묻어요?

And you're telling me to bury it?

‪덮어요? 진짜 여기서?

Seriously? At this stage?

‪[배 형사의 거친 숨소리]

‪[이태] 누가 덮으래?

-I'm not telling you to bury it. -What?

‪[배 형사] 예?

-I'm not telling you to bury it. -What?

‪티 안 나게 좀 하라고, 좀 ‪조용히 좀, 쯧, 요령껏

Just be more discreet. Keep it quiet. -Be tactful. -Detective Song.

‪선배

-Be tactful. -Detective Song.

‪이영민이 주변, 쇠구슬 관련성

Dig around for any leads on the metal ball shooter.

‪다 다시 파 봐

Dig around for any leads on the metal ball shooter.

‪[이태] 입단속 잘 시키고

Make sure word doesn't get out.

‪[배 형사] 아니 ‪난 또 그런 줄도…

I had no idea you were….

‪진작에 말씀을 하시지

Why didn't you say so?

‪같이 가요, 선배

Wait for me, Detective Song.

‪- 저녁 뭐 먹어요? ‪- [사이렌 소리]

What about dinner?

‪[이태] 덮밥, 새끼야

Deopbap, you punk.

‪[해이, 단지의 대화 소리]

‪[건후] 야, 남해이

Hey, Hae-e.

‪나 이것 좀 맡아 줘라

Hold on to that for me.

‪[해이] 뭐야, 이걸 왜 나한테 줘?

Why are you giving this to me?

‪[건후] 아, 우리 바로 ‪시합한다잖아

Why are you giving this to me? The game starts right away, and I'll need that afterward.

‪좀 있다 세수할 때 쓰려고

The game starts right away, and I'll need that afterward.

‪[해이] 아, 진짜

Gosh.

‪빤 거 맞아?

-Is this washed? -Let's go.

‪- [단지] 가자, 해이야 ‪- [건후] 생큐

-Is this washed? -Let's go. Thank you.

‪[해이, 단지의 질색하는 소리]

Thank you.

‪[해이, 단지의 대화 소리]

Let's go. Hey.

‪[선재] 야

Hey.

‪그냥 스탠드에 뒀다 쓰면 ‪되는 거 아니냐?

You could've just put it on the stands.

‪응, 당연히 그래도 되지

Yes. I could have.

‪뭐야

What's with you?

‪[선재] 아, 거슬리네, 진짜

Jeez, he's getting on my nerves.

‪야, 체육이야, 안 나가?

Hey, PE starts soon. Aren't you coming?

‪[한숨 쉬며] 체육이라고, 안 들려?

Hey, it's PE. Can't you hear me?

‪[수아] 아, 시끄러워, 너나 가

Be quiet and get out of here.

‪아, 나 좀 냅두라고!

Leave me alone!

‪아이씨

Gosh.

‪[짜증 섞인 한숨]

‪- [박수 소리] ‪- [계속되는 학생들의 응원 소리]

-Go for it! -Here we go! -You got this! -Let's go!

‪[학생들의 환호성]

‪[학생들] 서건후! 서건후!

-Seo Geon-hu! -Seo Geon-hu!

‪- [학생들의 환호성] ‪- [삑 호루라기 소리]

-Seo Geon-hu! -Seo Geon-hu!

‪[삑 호루라기 소리]

‪[단지] 야, 씨, 이선재 웬일이냐?

What's gotten into Sun-jae?

‪다음 수업에 지장 있다고 ‪체육 시간에 땀도 안 빼는 애가

He usually slacks off in PE so he can focus in class.

‪- [학생1] 나이스! ‪- [학생2] 나이스, 나이스!

-Nice! -Nice!

‪[저마다 말한다]

-Let's go. -Great job!

‪[해이] 괜찮아, 서건후, 잘해라!

It's okay, Geon-hu. You got this!

‪[학생들의 환호성]

You can do it!

‪[학생들의 응원 소리]

You can do it!

‪[학생들] 서건후! 서건후!

-Seo Geon-hu! -Seo Geon-hu!

‪서건후! 서건후!

-Seo Geon-hu! -Seo Geon-hu!

‪서건후! 서건후!

-Seo Geon-hu! -Seo Geon-hu!

‪[학생들의 탄성]

‪[학생들이 조용해진다]

‪[삑 호루라기 소리]

‪[건후] 야, 야

Hey!

‪- 야, 일로 와 봐 ‪- [삑 호루라기 소리]

Come here.

‪- 너 밀었지? ‪- [삑삑 호루라기 소리]

-You pushed me. -Hey, stop it.

‪- [학생들이 제지한다] ‪- 밀었잖아, 밀었잖아

-You pushed me. -Hey, stop it. -Didn't you? -Don't. -You pushed me. -Calm down, guys.

‪[학생3] 참아, 참아, 참아, 참아 ‪하지 마, 하지 마

-You pushed me. -Calm down, guys.

‪[단지] 야, 이선재 왜 저래? ‪야, 이선재!

-What's with Sun-jae? Sun-jae! -He pushed me.

‪[건후] 야, 공부나 열심히 해

Just go study.

‪[운동장이 소란스럽다]

‪[못마땅한 한숨]

‪[삑삑 호루라기 소리]

‪[한숨]

‪[의미심장한 음악]

‪- [강조되는 효과음] ‪- 어?

‪[삐 울리는 소리]

‪[힘겨운 숨소리]

‪어어, 왜 이래, 왜 이래!

What's happening?

‪[놀란 숨소리]

‪[통화 연결음]

‪[울먹이며] 엄마, 나 이상해

Mom, something's wrong with me.

‪문제집 글씨가 막 튕겨져 나와

The letters are popping out of the book!

‪나 어떡해, 미쳤나 봐

I must be going crazy!

‪그게 무슨 말이야? ‪글씨가 왜 튕겨져 나와?

What are you talking about? The letters are popping out of the book?

‪아니, 문제집 글씨가 ‪막 튀어나온다고!

They're popping out right before my eyes!

‪- [가쁜 숨소리] ‪- [수희] 하, 수아야, 침착하게

Calm down, Su-a.

‪마음 가라앉히고 엄마 말 들어 봐

Pull yourself together and listen to me.

‪수아야, 우리 심호흡할까?

Do you want to try taking a deep breath?

‪천천히

Slowly.

‪[후 내뱉는 소리]

‪천천히

Slowly.

‪그래, 아유, 잘한다, 우리 딸

There you go. Good girl.

‪[한숨 쉬며] 수아야 ‪다시 마인드 컨트롤 하고

You need to calm down, Su-a.

‪천천히 다시 풀어 봐, 어?

Try solving the question again, okay?

‪- 또 그러면은 엄마한테… ‪- [통화 종료음]

Let me know if it happens again--

‪[잔잔한 음악이 흐른다]

‪그래, 알았어

Okay, bye.

‪[숨 들이켜는 소리]

‪[수희의 한숨]

-I was so surprised. -What?

‪[학부모1] 아, 나 진짜 ‪깜놀했잖아요

-I was so surprised. -What?

‪어떻게 9모 1등이 반찬집 딸이야?

The side dish shop's daughter came out on top.

‪걔가 원래 그렇게 잘했어요?

Has she always been that good? She used to barely make the top 20.

‪[학부모2] 전교 10, 20등 사이 ‪왔다 갔다 하는 정도였을걸요?

She used to barely make the top 20.

‪그런데 어떻게 갑자기

I wonder what happened.

‪아휴, 난 우리 올케어 애들 중에 ‪나올 줄 알았거든, 1등은

I thought one of the All Care kids would come out on top.

‪그러게 말이에요

I know.

‪무슨 쥐새끼마냥 ‪남의 교재까지 빼내서

All the stolen class materials must have helped.

‪공부한 덕분인지 뭔지

All the stolen class materials must have helped.

‪그게 무슨 소리예요?

What are you talking about? Stolen class materials?

‪뭘 빼내, 걔가?

What are you talking about? Stolen class materials?

‪선재가요

The thing is, Sun-jae leaked All Care materials to Hae-e.

‪해이한테 올케어 자료 유출했대요

Sun-jae leaked All Care materials to Hae-e.

‪[학부모들의 놀란 소리]

‪- [무거운 음악] ‪- [수희] 그게 말이 돼요?

Can you believe that?

‪우리 수아가 눈치 못 챘으면 ‪아마 계속 그랬을걸?

He would've continued if Su-a hadn't caught him.

‪아이, 근데 그 자료 좀 받았다고

Are you saying she came out on top in the September mock

‪갑자기 9모에 전교 1등을 해요?

Are you saying she came out on top in the September mock just because of some class materials?

‪[학부모1] 아, 내신이야 ‪바짝 공부하면 그럴 수도 있다지만

That might work for school exams.

‪모의고사에서 이렇게 ‪치고 올라오는 건 진짜 힘든데

That might work for school exams. But it's extremely difficult to improve mock exam scores.

‪혹시 고액 과외 같은 거 ‪받는 거 아니에요?

Could she have found an expensive tutor?

‪[학부모2] 에이, 고액 과외를 ‪어떻게 받아

No way. Her mom can't afford it.

‪고깟 반찬 팔아서

No way. Her mom can't afford it.

‪[학부모1] 모르지, 또

You never know.

‪걔네 아빠 필리핀에서 ‪사업한다면서요?

I heard her dad runs a business in the Philippines.

‪거기서 엄청 부쳐 줄지

Maybe he sends them loads of money.

‪[차분한 음악이 흐른다]

‪아, 죄송해요

I'm sorry.

‪아, 너무 팬이었는데 ‪앞에 계신 게 신기해서

I can't believe you're sitting with me because I've been such a fan.

‪[혜연] 자꾸만 힐끔거리게 되네요

That's why I keep glancing at you.

‪마음껏 보세요 ‪본다고 닳는 것도 아니고

You can look all you want. I don't mind.

‪[피식 웃는다]

‪아, 생각보다 냉미남과신가 봐요

You're more aloof than I expected.

‪[혜연] 영상으로 봤을 땐 ‪에너지 넘치고

In the videos, you seem energetic, humorous, and friendly.

‪개그도 잘 치시고 친근했는데

In the videos, you seem energetic, humorous, and friendly.

‪씁, 실제로는 좀 시크하세요

But you come across as a bit cold in real life.

‪강의에선 일종의 컨셉이죠

I put on a mask during class, so to speak.

‪뭐, 가식이라면 가식이고

Some might call it fake or two-faced, which I can't deny.

‪이중인격이라 해도 할 말 없는데

Some might call it fake or two-faced, which I can't deny.

‪나로선 애들 더 ‪집중시키기 위한 노력이니까

But I do that to make sure the kids pay attention.

‪[호응한다]

I see.

‪생각해 보니까 ‪저도 컨셉이 있네요, 일할 때

Come to think of it, I put on a mask when I work too.

‪씁, 현대인들 ‪사회에서 쓰는 가면 같은 거

Perhaps everyone in today's society does that

‪하나쯤은 다 있는 거 같아요

in one way or another.

‪아, 좀 퍽퍽하시죠?

Is it dry?

‪[한숨]

Too bad you have class later and can't have any wine.

‪[혜연] 와인이라도 ‪곁들이면 좋은데

Too bad you have class later and can't have any wine.

‪수업을 가셔야 돼서

Too bad you have class later and can't have any wine.

‪[치열] 와인 좋아해요?

Do you like wine?

‪[혜연] 그냥 가끔요

I sometimes drink it.

‪- 진짜 멋있으세요 ‪- [치열의 멋쩍은 웃음]

I think you're incredible.

‪수학 잘하시는 거

You're so good at math.

‪제가 피아노는 좀 치는데 ‪숫자 감각은 영 꽝이거든요

I can play the piano, but I'm terrible with numbers.

‪전화번호나 ‪생일 같은 거 못 외워서

I sometimes even forget my own phone number or birthday.

‪가끔 제 것도 헷갈려요

I sometimes even forget my own phone number or birthday.

‪[웃음]

‪[멋쩍은 웃음]

‪너무 솔직했다

Too honest, right?

‪이런 얘기는 굳이 할 필요 없는데

I didn't have to tell you that.

‪난 피아노 호구예요

I suck at playing the piano. I can't even play Chopsticks or Twinkle, Twinkle, Little Star.

‪'젓가락 행진곡'도 못 쳐요 ‪'나비야 나비야'도

I can't even play Chopsticks or Twinkle, Twinkle, Little Star.

‪어머, 정말요?

I can't even play Chopsticks or Twinkle, Twinkle, Little Star. Oh, my. Really?

‪- [치열] 네 ‪- [함께 웃는다]

Yes.

‪[잔잔한 음악이 흐른다]

‪[혜연] 아쉽네요

What a shame.

‪첫 만남인데 한 시간 정도밖에 ‪얘기 못 나눠서

We only got to spend an hour together on our first date.

‪그럼 다음에 또 보죠

Then let's meet again.

‪[치열] 늦은 시간도 괜찮으면 ‪와인 한잔해요

If you don't mind meeting at night, let's go for some wine.

‪좋아요

Sounds good. I'm a night owl anyway.

‪저 원래 야행성이에요

Sounds good. I'm a night owl anyway.

‪[치열] 그래, 만나 보니까 좋네

Yes, this is going well.

‪이쁘고 성격도 좋고

She's not only pretty but also kind.

‪역시 그 여자만 ‪이뻐 보인 게 아니었어

I knew I'd find other women attractive too.

‪잠시 착오가 있었을 뿐

It was all just a misunderstanding.

‪난 완벽한 정상이야

It was all just a misunderstanding. I'm perfectly normal.

‪[치열] 자, 그럼 적분값이 ‪어떻게 되겠어?

What's the integral value then? According to the formula…

‪식을 쓰면

What's the integral value then? According to the formula…

‪- 답은? 3분의 16이겠지 ‪- [해이가 호응한다]

the correct answer is 16 over 3.

‪자, 이런 문제들은 ‪식으로만 접근하지 말고

These questions can be solved a lot more easily

‪그래프로 접근하면 ‪훨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어

These questions can be solved a lot more easily if you use graphs in addition to the formulas.

‪- 오케이? ‪- [해이] 네

-Okay? -Got it.

‪[치열] 뒷장의 응용문제들 ‪한번 풀어 보고

Try solving the questions on the next page

‪- 막히는 거 있으면 체크해 놓고 ‪- [해이] 네

-and mark the ones you find difficult. -Okay.

‪[치열] 오늘 여기까지 하자

That's all for today.

‪[해이] 수고하셨습니다

-Thank you. -You did well.

‪고생했다

-Thank you. -You did well.

‪[치열] 오케이

Okay.

‪- 경계의 고삐를 늦추지 말자 ‪- [후 내뱉는 소리]

Don't let your guard down.

‪경계, 경계

Keep your guard up.

‪[재우] 수고하셨습니다, 치열이 형

-Thank you, Chi-yeol. -Sure.

‪[치열] 아, 고마워요, 삼촌

-Thank you, Chi-yeol. -Sure. Thanks, Jae-woo.

‪근데 그쪽 누님은?

Where's your sister, by the way?

‪- [반짝이는 효과음] ‪- [잔잔한 음악]

‪어? 벌써 끝나셨어요?

You're already done?

‪[행선] 오늘 일찍 끝났네

You finished early today.

‪잠깐만 기다리시면

Give me just a second.

‪[놀란 숨소리]

‪- [반짝이는 효과음] ‪- 거의 다 됐어요

It's almost done.

‪- [치열의 놀란 숨소리] ‪- [심장 박동 효과음]

‪쌤…

Mr. Choi…

‪- [문소리] ‪- 쌤, 도시락 가져가셔야죠!

Mr. Choi… Mr. Choi! Take your dinner!

‪[행선] 쌤! 이거요

Mr. Choi! Take this!

‪아니, 뭐, 급한 일 있으세요?

What's the hurry? Hold on.

‪[치열] 아, 잠깐, 잠깐

Hold on.

‪[행선] 아니 ‪도시락은 가지고 가셔야지

Take your dinner.

‪내가 가져갈게요

Okay, I will.

‪[치열] 악! 씨

Gosh.

‪- [치열의 아파하는 신음] ‪- [행선] 아휴

‪오늘 참 되게 이상하시네

You're acting strange today.

‪[치열의 한숨]

Is your wrist still hurting?

‪계속 통증이 있는 거죠? ‪어제 다친 거 때문에

Is your wrist still hurting?

‪[치열] 아, 괜찮아요 ‪신경 쓰지 마세요

I'm fine. Don't worry about it.

‪[행선] 아니, 신경 쓰이죠 ‪제가 괜히 끌고 나가 가지고

How can I not? You got hurt because of me.

‪아, 그러게 평소에 ‪운동도 좀 하고 그러시지, 참

This is why you should work out regularly.

‪내일 혹시 시간 되세요? ‪해이 수업 끝나고

Do you have time after Hae-e's class tomorrow?

‪[치열] 아이, 뭐 ‪남의 시간은 왜…

Why do you ask?

‪[행선] 아! 선수 때부터 ‪제가 다닌 한의원이 있는데

There's this doctor I've been going to since my handball days.

‪거기 원장님한테 침을 맞으면 ‪통증이 귀신같이 확 가라앉…

There's this doctor I've been going to since my handball days. His acupuncture works wonders. It relieves pain right away-- No, thanks. I don't believe in alternative medicine.

‪[치열] 아, 됐습니다 ‪전 대체 의학 안 믿어요

No, thanks. I don't believe in alternative medicine.

‪[행선] 대체 의학은 뭔지 모르겠고

I don't know what "alternative medicine" is.

‪나를 믿어요, 나를 ‪내 몸이 증거니까

But you can believe me. My body is proof.

‪[치열] 참 나

-Goodness. -If I ask, he'll even see you at night.

‪[행선] 아, 거기 원장님하고 ‪잘 알아서

-Goodness. -If I ask, he'll even see you at night.

‪얘기하면 늦게라도 놔 주실 거예요

-Goodness. -If I ask, he'll even see you at night.

‪그렇게 멀지도 않아요 ‪상도동이에요

It's not that far either. It's in Sangdo-dong.

‪내일 같이 가요, 저랑

Let me take you there tomorrow.

‪- 같이요? ‪- [행선] 네

-We'd go together? -Of course.

‪아, 낮에 가면 좋은데 ‪워낙에 바쁘시니까

You're busy during the day, right?

‪내일 저랑 가요 ‪간만에 원장님도 뵙고

I'll go with you. I haven't seen the doctor in forever. I see.

‪아, 같이…

I see.

‪[행선] 그럼 가시는 걸로 알고 ‪전화해 놓겠습니다, 콜?

I'll take that as a yes and make an appointment. Okay?

‪조심히 가세요

Get home safe.

‪[부드러운 음악]

‪- [문소리] ‪- [치열의 한숨]

NATION'S BEST BANCHAN

‪[멀리서 개 짖는 소리]

NATION'S BEST BANCHAN

‪[치열] 아이, 뭐

I mean…

‪데이트를 하자는 것도 아니고

it's not a date or anything.

‪뭐, 손목이 안 좋은 건 사실이니까

And my wrist does hurt.

‪나 같은 강사한테는 또 ‪손은 생명 줄이고

Teachers need to take good care of their wrists.

‪오케이

Okay.

‪잘한 거야

I made the right decision.

‪다른 의도는 전혀 없어

I have no ulterior motives.

‪전혀

None whatsoever.

‪[가쁜 숨소리]

‪[문 닫히는 소리]

‪아…

Gosh.

‪너무 밀었나? 아휴

I shaved too close.

‪좀 남아 있어야 ‪남성미가 있어 보이는데

I don't look as masculine.

‪- 아니야, 깔끔한 게 좋지 ‪- [부드러운 음악]

No. It's nice to look neat.

‪깔끔하게

Neat is good.

‪아, 최근에 ‪쇼핑을 안 해 가지고, 참

I haven't bought any clothes lately.

‪입을 게 없네, 입을 게

I have nothing to wear.

‪[치열] 명품이면 뭐 하나

What's the point of buying designer clothes?

‪유행 지나면 입지도 못하는데

They're useless when they're out of fashion.

‪뭐 하는 거야, 지금?

What am I doing?

‪한의원 가는데 옷은 왜 고르는데?

Why am I dressing up to see a doctor?

‪미쳤나 보다, 진짜

I must be crazy.

‪[한숨 쉬며] 청바지 입을까?

Should I wear jeans?

‪[부드러운 음악]

Jeans should work.

‪그래, 청바지

Jeans should work.

‪[동희] 토크 콘서트 예상 질문지 ‪책상 위에 뽑아 둘게요

I'll put a list of expected questions for the talk show on your desk.

‪[학생들] 안녕하세요

-Hello, sir. -Hello, sir.

‪[학생1] 헐, 최 쌤 ‪오늘 패션 왜 그래요?

Gosh, what's with your outfit today?

‪[학생2] 자다가 나오셨어요?

-Are those your pajamas? -What's with the fit?

‪- [학생3] 핏 뭐야? ‪- [학생들의 웃음]

-Are those your pajamas? -What's with the fit?

‪[치열] 뭐, 그렇게 이상하냐 ‪내 스타일?

Does my outfit look that bad?

‪아니요, 캐주얼하세요

No, it's casual.

‪캐주얼?

-"Casual"? -Yes, I mean…

‪예, 뭐…

-"Casual"? -Yes, I mean…

‪[동희] 내추럴하기도 하고

It looks natural.

‪캐주얼, 내추럴?

"Casual and natural"?

‪[한숨 쉬며] 솔직히 좀 이상해요

To be honest, it looks weird.

‪왜 이러고 오셨어요, 오늘?

To be honest, it looks weird. What happened?

‪아유, 낸장, 씨

Cripes.

‪'낸장'이 여기서 왜 나와?

I just sounded like her.

‪아, 미쳤어, 낸장…

I've gone insane. Cripes.

‪[익살스러운 음악]

‪[휴대전화 진동음]

‪[서진] 아, 네, 교무부장님 ‪안녕하셨어요?

Hello, Director. How have you been?

‪아니요, 지금 퇴근 전이에요

No, I haven't gotten off work yet.

‪네, 사무실이요

I'm still at the office.

‪네, 지금요?

Right now?

‪아…

I see.

‪근처세요?

You're nearby?

‪[교무부장] 고민하다가

This wasn't easy,

‪그래도 워낙 ‪유능한 변호사신 걸 아니까

but I know what a competent lawyer you are.

‪진짜 눈 딱 감고 ‪민망함 무릅쓰고 뵙자 그랬어요

So I worked up the courage and risked humiliation to ask you to see me.

‪자식이 뭔지, 참

to ask you to see me. The lengths parents will go to.

‪아, 그, 그래서 지금 ‪경찰에서 조사 중인 건가요?

So there's currently a police investigation going on?

‪[한숨 쉬며] 그렇죠

Yes. The parents filed charges.

‪일단 그쪽 부모들이 ‪고소를 했으니까

Yes. The parents filed charges.

‪[교무부장] 진짜 ‪내가 속이 문드러져서

Good grief. That brat will be the death of me.

‪아니, 집단 폭행이 웬 말이냐고요

A group assault on a kid

‪엄마가 우림고 교무부장인데

when his mom is the education director of Woorim High?

‪그렇다고 애들을 ‪24시간 쫓아다닐 수도 없고

But it's not like I can follow my kid around 24 hours a day.

‪뭔 짓을 하고 다니는지

God knows what he's been up to.

‪지들이 감추면 ‪알 방법 있냐고요, 우리가

Kids can hide anything from their parents if they want to.

‪잘 오셨어요

You came to the right person.

‪어, 일단 수사 상황부터 ‪체크해 보죠

First, I'll find out how far the investigation has progressed.

‪- [자동차 시동음] ‪- [동희] 쌤, 쌤!

Mr. Choi! Mr. Choi!

‪- [치열] 어 ‪- [동희] 이거 가져가셔야죠

-Yes? -You forgot this.

‪- 남해이 학생 과외 프린트 ‪- [치열] 아

Tutoring materials for Nam Hae-e.

‪우림고 2학년 ‪내신 족보도 같이 좀 뽑았어요

I included Woorim High's past exams for the 11th grade.

‪아, 깜빡했다 ‪내가 좀 급해 가지고

It slipped my mind. I was in a hurry.

‪[동희] 바로 ‪과외 가시는 거 아니에요?

It slipped my mind. I was in a hurry. Are you stopping by somewhere on the way?

‪- 어디 들렀다 가세요? ‪- [치열] 아, 좀

Are you stopping by somewhere on the way? Maybe.

‪나 갈게, 고마워

I'm off. Thanks.

‪- 운전 조심하세요 ‪- [치열] 어

-Drive safely. -Okay.

‪[의미심장한 음악]

‪과외 프린트?

Tutoring materials?

‪[헛웃음]

Choi Chi-yeol is tutoring someone?

‪최치열이 과외를 한다고?

Choi Chi-yeol is tutoring someone?

‪어, 남해이

The name is Nam Hae-e.

‪[또박또박 끊어서] 남해이

Nam Hae-e.

‪우림고 다니는 애인 거 같아

Probably goes to Woorim High.

‪알아낼 수 있는 건 다 알아내 봐

Find out everything you can.

‪최근 성적부터 동향까지 싹 다

From latest grades to recent activities.

‪어, 연락하자고, 수고

Keep me updated. Thanks.

‪[피식 웃는다]

‪최치열이 ‪너 딱 걸렸어, 나한테, 응?

Choi Chi-yeol, I've got you now.

‪[웃음]

‪- [문소리] ‪- [도어 록 작동음]

‪[발랄한 음악]

‪[가쁜 숨소리]

‪[중얼거린다]

‪[힘주는 소리]

‪[후 내뱉는 소리]

‪[도어 록 작동음]

‪- [해이] 안녕하세요, 쌤 ‪- [치열] 어

-Hello, Mr. Choi. -Hello. -Come on in. -Hi.

‪- [행선] 오셨어요 ‪- [치열] 네

-Come on in. -Hi.

‪[도어 록 작동음]

‪[치열이 가쁜 숨을 내쉬며] 그

Well…

‪아, 그, 12분 45초 늦었네요 ‪회의가 있어 가지고

I'm 12 minutes and 45 seconds late. My meeting ran late.

‪[재우] 오셨어요, 치열이…

Hi, Chi-yeol…

‪향수 냄새

I smell cologne.

‪향수 냄새 지독해

A lot of it.

‪[씁 냄새 맡는 소리]

‪[치열이 콜록거린다]

‪[치열] 그, 해이야 [헛기침]

-Hae-e, let's get started. -Okay.

‪- 수업 시작할까? ‪- [해이] 네

-Hae-e, let's get started. -Okay.

‪[치열의 기침]

‪[행선의 씁 냄새 맡는 소리]

What is it?

‪왜, 뭐?

What is it?

‪엄마 끝나고 ‪남궁 선생님한테 간다며

You're going to Dr. Namgoong with Mr. Choi later, right?

‪치열 쌤이랑

You're going to Dr. Namgoong with Mr. Choi later, right?

‪[행선] 응, 왜?

Yes. What about it?

‪옷을 좀 갈아입는 게 낫지 않겠어? ‪살짝 후줄근한데

Shouldn't you change? You look a bit scruffy. Put on some makeup too.

‪[해이] 화장도 좀만 하고

You look a bit scruffy. Put on some makeup too.

‪남궁 선생님 간만에 뵙는 거잖아

You haven't seen him in a while.

‪예의가 아니지 않나?

Where are your manners?

‪응, 그렇지

Should I?

‪[문 닫히는 소리]

‪[행선] 많이 후줄근해?

Do I look scruffy?

‪[재우] 어, 많이

Yes, very.

‪[행선] 괜찮은데

I think I look fine.

‪[문 닫히는 소리]

‪[노크 소리]

‪[긴장되는 음악]

‪[킁킁 냄새 맡는 소리]

‪[한숨]

‪[교무부장] 뭔 짓을 하고 다니는지

God knows what he's been up to.

‪지들이 감추면 ‪알 방법이 있냐고, 우리가

Kids can hide anything from their parents if they want to.

‪[배 형사] 아이, 쇠구슬 테러가 ‪지금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데

There has been a series of metal ball attacks.

‪지금 이게 어떻게 ‪애들 장난입니까?

How can you call this a harmless prank?

‪[서진의 놀란 숨소리]

‪너 이거 뭐야?

What is this?

‪[서진] 너 대체 요새

Tell me.

‪무슨 짓 하고 돌아다니는 거야?

What have you been up to?

‪밤마다 도둑고양이처럼 나가서 ‪뭘 하냐고

What are you doing sneaking out every night?

‪너 이 쇠구슬은 뭐고?

What's with this metal ball?

‪말해 봐, 말해 봐

Explain.

‪너 대체 무슨 사고를 ‪치고 다니는지

Have you been causing trouble?

‪희재야, 희재야

Have you been causing trouble? Hui-jae.

‪희재야, 말해 봐

Hui-jae, tell me.

‪[서진의 아파하는 신음]

‪[서진의 고통스러운 신음]

‪[쾅]

‪- [달칵 문 잠기는 소리] ‪- [무거운 음악]

‪[떨리는 숨소리]

‪[한숨]

‪[힘겨운 숨소리]

‪[드르륵 문 열리는 소리]

‪[행선] 어, 끝나셨어요?

You're done?

‪저희 바로 가야 돼요 ‪선생님 기다리셔서

Let's hurry. The doctor is waiting for us.

‪[잔잔한 음악]

‪안 돼

No.

‪아, 아, 네

I mean, sure.

‪네, 네, 가야, 가야, 가야죠

Let's go.

‪- 네? ‪- [치열] 네? 아니

-What? -What? I mean…

‪가, 가요, 빨리 ‪빨리 가자고요, 네, 가요, 네

Let's go. Let's hurry.

‪[행선] 얘들아, 입 심심하면 ‪냉장고에서 자두 꺼내 먹어

If you need a snack, there are plums in the fridge.

‪씻어 놓은 거니까 바로 먹으면 돼

-They're washed. -Okay.

‪[해이] 응, 엄마

-They're washed. -Okay. Mom,

‪얼른 올 필요 없어, 천천히 와

no need to hurry back. Take your time.

‪[재우] 누나 ‪나도 따라가면 안 돼?

Can I tag along, Haeng-seon? I want to ride in Chi-yeol's--

‪나 치열이 형 차…

Can I tag along, Haeng-seon? I want to ride in Chi-yeol's--

‪[해이] 가, 얼른 ‪선생님 기다리시겠다

-Go on. Mr. Choi's waiting. -Okay.

‪- 갔다 와 ‪- [문 닫히는 소리]

See you.

‪[도어 록 작동음]

‪왜 따라간다 그래, 삼촌

Why would you tag along?

‪아!

‪씨

Jeez.

‪[풀벌레 울음]

GYESEONG EASTERN MEDICINE CLINIC

‪단순한 염좌는 아닌 거 같고

This doesn't seem like just a sprain.

‪[찬] 평소에 손목을 많이 쓰네

You must use your wrist a lot. DR. NAMGOONG CHAN

‪손목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지면

When the wrist comes under pressure for an extended period of time,

‪이 인대가 두꺼워지면서

When the wrist comes under pressure for an extended period of time, the ligaments get thicker,

‪정중 신경을 자극해 ‪통증이 유발되거든

putting pressure on the median nerve and causing pain.

‪이걸 우리 한의학에선 ‪수근관 증후군이라 그러고

It's called carpal tunnel syndrome.

‪무슨 일 하시나?

What do you do for a living?

‪[치열] 학생들 가르칩니다

I teach students. I see. So you're a teacher.

‪[찬] 아, 선생이시구먼

I see. So you're a teacher.

‪공교육 쪽은 아니고 ‪학원 강사입니다

I teach at a private academy, not at a school.

‪그냥 강사는 아니고요, 원장님

He's not just any teacher though.

‪일타강사라고 엄청 돈 많이 벌고 ‪잘나가는 강사님이세요

He's a star teacher. He makes tons of money and is super popular.

‪[행선이 작게] 침값 많이 받으세요

Charge him a lot.

‪그래?

Is that right?

‪바가지 엄청 씌워야겠구먼

Then I should rip him off big time.

‪[찬의 웃음]

‪[찬의 쯧쯧 혀 차는 소리]

‪돈을 얼마나 버는진 몰라도

I don't know how much money you make,

‪몸은 아주 쓰레기구먼 ‪엉망진창이야

but your body is a piece of junk. It's a total mess.

‪아, 그래도 사람 몸인데 ‪쓰레기는 좀…

Did you just call my body "a piece of junk"?

‪[찬] 맥이 심하게 무력이면서 ‪침맥이야

Your pulse is extremely weak and faint.

‪원체 기운이 허약한 데다

You're frail, to begin with,

‪과로에 스트레스까지

and you're overworked and under stress.

‪몸을 완전히 방치했구먼

You've been neglecting your body.

‪이 정도면 ‪잠도 잘 못 잘 거 같은데

You must have trouble sleeping too.

‪불면증 있나?

Do you have insomnia?

‪아, 그걸 어, 어떻게?

How did you know?

‪뭘 어떻게야? 점쟁이도 아니고

What do you think? I'm not a psychic or anything.

‪맥이 말해 주는 거지

I can tell by your pulse.

‪[찬] 약침 좀 맞고 쑥뜸 좀 뜨고

You'll need some acupuncture and moxibustion.

‪한 번으로는 안 될 거 같으니까 ‪시간 날 때마다 들르고

One session won't do. Come by whenever you have time.

‪아, 근데 제가 그렇게 자주자주 ‪시간이 나는 사람이 아니라

But I'm quite busy, sir.

‪[찬] 죽고 싶으면 마음대로 하고

Suit yourself if you want to die.

‪이대로 뒀다간

At this rate, you'll end up on the doorstep of hell, young man.

‪지옥문 앞까지 가겠구먼 ‪젊은 사람이, 쯧

At this rate, you'll end up on the doorstep of hell, young man.

‪- 일단 올라가 봐 ‪- [치열] 예?

-Lie down now. -Pardon?

‪[찬] 아, 손 치료 안 할 거야?

You don't want your wrist fixed?

‪앉아서 침 맞을래?

You can't receive acupuncture on a chair.

‪[쓱쓱 적는 소리]

‪- [찬] 자, 약침은 ‪- [발랄한 음악]

All right. I'm going to insert needles

‪목, 머리, 손등, 손목

into your neck, head, hands, wrists,

‪배, 발목, 발등, 요렇게 놓을 거야

belly, ankles, and feet.

‪머, 머, 머리에요?

My head too?

‪[찬] 자, 자, 자, 몸에 힘 풀고

Now, relax.

‪아, 아니, 자, 자, 잠깐, 잠깐만 ‪소, 소, 손

Hold on. Why insert needles into my head when it's my wrist that hurts?

‪손목이 안 좋은데 머리, 머리 ‪머리에 침을 왜 맞아요?

Why insert needles into my head when it's my wrist that hurts?

‪[찬] 불면증 있다며?

You said you have insomnia.

‪[행선] 긴장되세요? ‪어떻게, 손이라도 좀 잡아 드려요?

If you're nervous, I can hold your hand.

‪아이, 됐습니다, 손, 손은 무슨

Forget it. Don't be ridiculous.

‪[찬] 이깟 침 몇 방에 무슨 남자가

Don't be a crybaby. It'll be over before you know it.

‪금방 끝나, 금방

Don't be a crybaby. It'll be over before you know it.

‪- 잠깐, 잠깐, 잠깐, 잠깐, 잠깐 ‪- [찬] 간다

-Hold on. -Here we go.

‪[치열] 아, 잠, 잠깐, 윽, 잠깐

Wait.

‪[치열의 겁먹은 신음]

‪[풀벌레 울음]

So?

‪[행선] 어때요?

So?

‪손목도 그렇고 좀 나은 거 같아요?

How's your wrist? Feeling any better?

‪약침 효과는 바로 나올 텐데

His acupuncture takes effect right away.

‪[치열] 네, 뭐 ‪좀 그런 거 같기도 하고

His acupuncture takes effect right away. Yes, I think I feel better.

‪[행선] 말은 좀 틱틱 저러셔도 ‪진짜 좋으세요, 원장님

He can be a bit brusque, but he's a good man.

‪침술도 좋으시고

He has excellent skills too.

‪시간 되시면 침 좀 맞으러 가세요

Go see him from time to time.

‪아까 들으셨죠? ‪지옥문 앞에 가게 생기셨다잖아요

Did you hear? You'll end up on the doorstep of hell.

‪[치열] 지옥문은 무슨

The doorstep of hell, my foot.

‪- 난 사후 세계도 안 믿어요 ‪- [자동차 리모컨 작동음]

I don't believe in an afterlife. Is there anything you believe in?

‪[행선] 안 믿는 게 참 많으셔 ‪가만 보면

Is there anything you believe in?

‪아, 쌤

Right.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How old are you?

‪[치열] 아이, 뭐 ‪남의 나이는 갑자기 왜

Well… why do you ask?

‪먹을 만큼 먹었어요

I'm old enough.

‪[행선] 아니 ‪생각보다 좀 어리신가 해서

It seems like you're younger than I thought.

‪- 아니에요, 됐어요 ‪- [치열] 왜, 왜…

-Never mind. -What?

‪아, 아! 아까 내가 ‪침 맞을 때 그런 거는

Is this about what happened back there?

‪뭐, 겁이 많거나 그런 게 아니라

It wasn't because I was scared.

‪그, 주사나 침같이 뾰족한 거에 ‪워낙 예민하다 보니까

I'm sensitive to sharp objects like needles, so-- I didn't say anything.

‪[행선] 누가 뭐래요?

I didn't say anything.

‪우리 뭐 좀 먹으러 가요 ‪도시락도 안 쌌으니까

Let's get something to eat. I didn't pack you any dinner.

‪내가 쏠게요, 오늘

It's on me.

‪[치열] 아, 지금 ‪먹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It's on me. That's not what's important. You seem to have gotten the wrong idea.

‪그쪽이 오해를 하고 계셔 가지고

That's not what's important. You seem to have gotten the wrong idea.

‪[행선] 추어탕 어때요?

How about chueotang?

‪여기서 좀만 더 가면 ‪제가 아는 이모가 하는

How about chueotang? A lady I know runs a restaurant near here, and it's open around the clock.

‪24시간 추어탕집이 있거든요

A lady I know runs a restaurant near here, and it's open around the clock.

‪나온 김에 이모도 좀 만나야겠다

I'd love to see her too.

‪오늘 날 잡았다, 아주

It's going to be so much fun.

‪[치열] 저기요, 남행선 씨

Listen, Ms. Nam Haeng-seon.

‪외웠다, 내 이름

You remembered my name.

‪정확하게

Correctly.

‪예!

Yes!

‪[행선의 웃음]

‪[잔잔한 음악]

‪[한숨]

‪[달칵 안전띠 채우는 소리]

‪[자동차 시동음]

‪나 겁 겁나 없어요

I'm not scared of anything.

‪진짜 겁 없어요

I mean it. You never let anything go.

‪[행선] 아무튼 뒤끝 있으셔

You never let anything go.

‪쭉 가시면 돼요, 거의 다 왔어요

Go straight for just a bit more. We're almost there.

‪이 동네예요? 이모 가게가?

Is the restaurant in this neighborhood?

‪[행선] 왜요, 아는 동네예요?

You've been here?

‪아, 네, 뭐…

Kind of.

‪실은 옛날에 저희 엄마가 하던 ‪식당이에요, 거기가

Actually, my mom used to run it.

‪엄마 돌아가시고 ‪친한 이모가 인수했어요

When she passed away, a friend of hers took over.

‪간만에 옛날 생각 나겠다

This takes me back.

‪[행선] 아! 쭉 가시다가 ‪사거리 지나서

Keep going straight and make a right after the intersection.

‪그리고 골목 나오면 우회전이요

Keep going straight and make a right after the intersection.

‪[방향 지시 등 작동음]

‪[치열] 여기라고요?

This is it?

‪[행선] 네

Yes.

‪좀 오래돼서 허름하긴 한데

It's old and a bit run-down, but the best places always are.

‪이런 데가 맛집인 거 알죠?

It's old and a bit run-down, but the best places always are.

‪낮에 오면 ‪줄 서서 먹어야 된다니까요

People line up to have lunch here.

‪우리 엄마 식당 할 때도 ‪단골 진짜 많았는데

My mom had many regulars too.

‪엄마가 입은 좀 험해도

My mom had many regulars too. She was foul-mouthed,

‪손맛도 좋고 ‪인심이 진짜 좋았거든요

but she was a great cook and had a big heart.

‪[행선의 탄성]

‪[행선 모] 이 낸장 ‪아, 누가 식권 달래?

Cripes. I never asked for one.

‪아, 배 속에 뜨신 게 드가야 ‪또 살 만해지지

You need to fill your stomach if you want to stay strong.

‪- [아련한 음악] ‪- 얼릉 와

Hurry up.

‪[행선] 그래도 ‪커피라도 들어가니까 좋죠?

Hurry up. Isn't it nice to drink some coffee?

‪자고로 사람은 배 속에 ‪뜨신 게 들어가야 살 만하거든요

You need to fill your stomach if you want to stay strong.

‪[행선 모] 처먹고 가라니까, 낸장

Cripes, don't make me repeat myself.

‪[행선] 낸장, 사람을 뭘로 보고

Cripes, what do you take me for?

‪[손님] 이모님, 잘 먹었습니다

SEON'S CAFETERIA Thank you.

‪- [행선 모] 어, 들어가, 또 와 ‪- [손님] 네

-Bye. Come again. -Okay. -Hello. -Welcome.

‪- [손님들이 인사한다] ‪- [행선 모] 응, 어서 와요 [웃음]

-Hello. -Welcome.

‪저런, 저, 저, 저, 저

My goodness. Look at you.

‪아, 언능 와!

Come on in.

‪그렇게 느려 터져 가지고 ‪어디 밥이나 읃어먹겄어?

If you don't hurry, there will be no food left for you.

‪[웃음]

‪[부드러운 음악]

CRASH COURSE IN ROMANCE

‪[카메라 셔터음 효과음]

CRASH COURSE IN ROMANCE

‪[치열] 다시 일어서게 하는 ‪기억 같은 것들이 있잖아?

There are memories that get you back on your feet.

‪나한텐 그 이모님 식당이 그래

That's what her cafeteria is to me.

‪그래서 마음이 간 거야

That's why I was drawn to her.

‪반값이요?

Reduced by half?

‪[행선] 월세도 반값만 내라 그러고

The rent has been reduced by half.

‪이상하지 않아요, 건물 사자마자?

Isn't that strange? They just bought the building.

‪- [치열] 우리 파티할까요? ‪- [행선] 네?

-Should we hold a party? -What?

‪[영주] 너랑 해이랑 재우를 보는 ‪그, 뭐랄까, 따뜻한, 애정 어린?

He was looking at you, Hae-e, and Jae-woo with so much warmth and affection.

‪너 커밍아웃해라, 미혼인 거

Confess to him that you're single.

‪[서진] 대체 뭐 하는 거야 ‪이희재?

What are you up to, Hui-jae?

‪[툭 소리]

Mr. Choi's seeing someone?

‪[영주] 최 쌤이 ‪만나는 여자가 있다?

Mr. Choi's seeing someone?

‪피아니스트에 미인에 ‪집안도 빵빵한?

A beautiful pianist from a wealthy family?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