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일타 스캔들 11

Crash Course in Romance 11

[KOR-ENG DUAL SUB]


‪[흥미로운 음악]

LET'S GO! HERE WE GO!

‪[핵인싸맨] 아, 최치열강 님 ‪실물 영접 영광입니다

Mr. Choi, it's nice to meet you in person.

‪너무 잘생겼네요 ‪실물 개쩔어요, 와

-You're so handsome. Incredible. -Who are you?

‪- [동희] 뭡니까? 누구세요? ‪- [핵인싸맨] 아, 잠시만요

-You're so handsome. Incredible. -Who are you? Hold on. IT'S THE CHEATER! IT'S OKAY, MR. CHOI!

‪저는 핫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달해 드리는

IT'S THE CHEATER! IT'S OKAY, MR. CHOI! I'm Mr. Popular, delivering hot news faster than anyone.

‪핵인싸맨입니다

I'm Mr. Popular, delivering hot news faster than anyone.

‪웰컴 투 핵인싸 월드, 음

Welcome to Mr. Popular's World. IS HE CRAZY? GO, MR. POPULAR!

‪- 핵인싸맨? ‪- [핵인싸맨의 놀란 소리]

Mr. Popular?

‪[핵인싸맨] 여러분 ‪최치열강 님이 저를 알고 계시네요

Guys, Mr. Choi knows me.

‪그걸로 충분합니다, 감사합니다

That'll be enough. Thank you.

‪강사님과 더 프라이드 학원의 ‪계약이 쫑 났다는데, 사실인가요?

Is it true that you no longer work at The Pride?

‪정상에서 나락으로 추락한 ‪지금의 심정이 어떠십니까?

How does it feel to hit rock bottom?

‪[동희] 이봐요!

Just leave!

‪[핵인싸맨] 아, 답변을 ‪못 하시네요

You can't seem to answer me. Then next question.

‪그럼 다른 질문

You can't seem to answer me. Then next question. How do you feel about her now?

‪자, 지금 그 유부녀분과의 ‪감정은 어떠세요?

How do you feel about her now?

‪ing예요?

Are you still in love? How do you feel about being the center of a cheating scandal?

‪희대의 불륜 스캔들로 불리는데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십니…

How do you feel about being the center of a cheating scandal?

‪- [해이] 스캔들 아니에요! ‪- [핵인싸맨] 그…

How do you feel about being the center of a cheating scandal? It's not a scandal! I KNOW HER! WHAT?

‪- 어? 무슨 말씀이시죠? ‪- [다급한 발소리]

WHO IS SHE? FROM WOORIM HIGH! What do you mean? WOW SHE'S PRETTY

‪스캔들 아니에요

It's not a scandal.

‪[치열] 해, 해이야

Hae-e.

‪왜냐면 저희 엄마는

Because my mom…

‪[영상 속 해이] 실은

isn't actually

‪엄마가 아니라

my mom.

‪이모예요, 미혼이고요

She's my aunt, and she's single.

‪그러니까 이건 스캔들이 아니라

So this isn't a scandal. WHAT? WHAT THE HECK?

‪로맨스예요

It's just a romance. WHAT DID SHE SAY? SERIOUSLY?

‪[잔잔한 음악]

WHAT DID SHE SAY? SERIOUSLY?

‪[행선의 한숨]

‪[행선] 여기 최 쌤 연구실 맞지?

That's his academy building, right?

‪[영주] 어, 맞는 거 같아, 행선아

That's his academy building, right? Yes, I think so. Haeng-seon.

‪[재우] 어, 누나

Hey!

‪- [출입문 종소리] ‪- [영주의 탄식]

‪연일 핵폭탄이 터지네, 아주

This is such a huge mess.

‪[핵인싸맨의 당황한 소리]

Wait.

‪- [휴대전화 조작음] ‪- [핵인싸맨] 저, 내 건데…

That's mine.

‪[해이의 한숨]

‪[휴대전화 조작음]

‪- [동희] 가요, 나가라고! ‪- 시청자들의 알 권리, 볼 권리

-Leave. I said leave! -My viewers have a right to know.

‪[핵인싸맨] 불… 이모라니!

-Leave. I said leave! -My viewers have a right to know. She's your aunt?

‪이모, 최치열강 님!

She's your aunt? Mr. Choi!

‪- [문 닫히는 소리] ‪- 로맨스? 불륜? 이모?

Mr. Choi! Adultery! Aunt?

‪[한숨]

‪그러니까

So…

‪엄마가 아니라

Ms. Nam isn't your mom…

‪이모라고? 남행선 씨가?

but your aunt?

‪저 때문에 거짓말한 거예요

She lied for my sake.

‪제가 또 상처받을까 봐

To protect me.

‪엄…

My mom…

‪이모는

I mean, my aunt

‪결혼 같은 거 한 적 없어요

has never been married.

‪그리고 진짜 쌤 좋아해요

And she likes you a lot.

‪쌤도 이모 좋아하잖아요, 맞죠?

You like her too. Right?

‪[문 여닫히는 소리]

‪[훌쩍인다]

‪[한숨]

‪[자동차 리모컨 작동음]

‪[애잔한 음악]

‪[자동차 시동음]

‪남해이, 너 진짜…

Nam Hae-e, you…

‪[행선] 너 왜 그랬어? ‪니 발로 여기까지 와서

Why did you do that? Why are you even here?

‪대체 뭐 하러!

What for?

‪나도

Because…

‪나도 양심이란 게 있어야 되잖아

I have a conscience.

‪[해이] 이모가 엄마만 아니면 ‪아무 문제 없는 건데

All this is a problem because they think you're my mom.

‪말도 안 되는 그 스캔들도 그렇고

From this ridiculous scandal

‪쌤이랑 이모 마음도…

to your and Mr. Choi's feelings--

‪니가 왜 그런 걸 상관해! ‪그건 어른들 문제고

Why should you care? This is a matter for grown-ups.

‪너는 그냥 니 공부만 하면…

-You focus on your studies-- -No, I can't.

‪아니, 싫어

-You focus on your studies-- -No, I can't.

‪이제 그만 염치없을래

I want to stop being shameless.

‪[해이] 난 이모, 이제

Auntie, I want you…

‪이모도 이모 인생 살면 좋겠어

to live your own life from now on.

‪[따뜻한 음악]

‪좋아하는 사람한테 ‪좋아한다고 하고

Express your feelings to the man you like.

‪좋아하는 사람이랑 연애도 하고

And go on dates with him.

‪진작 용기 냈어야 했는데

I should've done this sooner.

‪이제야 말해서 미안해

I'm sorry it took me so long.

‪[속상한 신음]

‪정말 미안해

I'm really sorry.

‪뭐가 미안해, 기지배야

Why would you be, you brat?

‪나 희생한 거 아니야 ‪내가 선택한 거야

I wasn't forced to do this. I chose this life because I felt better that way.

‪그게 더 마음이 편해서

I chose this life because I felt better that way.

‪힘내고 살아갈 명분이 필요해서

I needed a reason to stay strong.

‪그리고 나한테는

And to me,

‪너랑 재우가…

-you and Jae-woo-- -I know that.

‪[해이] 알아, 다 아는데

-you and Jae-woo-- -I know that.

‪이제 그만

But you've done enough.

‪[훌쩍인다]

‪이모 쌤 좋아하잖아

You like Mr. Choi, don't you?

‪쌤도 이모 많이 좋아해

He likes you a lot too.

‪오늘 가게 앞에서 한참 동안 ‪이모 보다가 그냥 가셨어

He was watching you work for a while earlier today.

‪그러니까 쌤 잡아

So don't let him go.

‪나도 쌤 좋단 말이야

I like him too.

‪[타이어 마찰음]

EPISODE 11

‪[가쁜 숨소리]

‪[출입문 종소리]

‪[재우] 오, 치열이 형

-Hey, Chi-yeol. -Where's your sister?

‪- 누나는? ‪- [영주] 아이고

-Hey, Chi-yeol. -Where's your sister?

‪어디 있어요, 남행선 씨는?

Where's Ms. Nam?

‪[영주] 아니, 행선이 ‪아까 나갔는데

She stepped out a while ago after seeing

‪핵인싸맨인지 똥싸맨인지 ‪방송 보고 바로

She stepped out a while ago after seeing the live stream of Mr. Popular or Mr. Poopular or whatever.

‪[재우] 근데 남행선 누나 ‪폰도 두고 갔어요

But she forgot to take her phone.

‪[치열] 아…

‪최 쌤, 저랑 잠깐 얘기 좀…

Mr. Choi. Can I have a word with you?

‪재우야, 잠깐만 올라가 있어

Jae-woo, will you excuse us for a minute?

‪그렇게 십몇 년을 ‪해이 엄마로 산 거죠

So she's lived as Hae-e's mom for more than a decade now.

‪가끔은 '참 대단하다' 싶기도 하고

Sometimes, I feel admiration for her.

‪[영주] '아유, 뭘 저렇게까지 ‪지 인생을 던져 희생하고 사나'

But other times, I feel frustrated as her friend

‪친구로서 진짜 짜증도 났는데

by all the sacrifices she makes.

‪옆에서 보니까 참

But they seem to rely on each other a lot.

‪서로가 서로를 의지하더라고요 ‪가족이라고

But they seem to rely on each other a lot. As a family.

‪셋이 아주 똘똘 뭉쳐서

The three of them are very tight-knit.

‪그래서 쌤한테 말하기가 ‪힘들었을 거예요

That must be why she couldn't tell you the truth.

‪중학교 때 ‪엄청 상처받았었거든요, 해이가

Hae-e got really hurt once back in middle school.

‪최 쌤

Mr. Choi.

‪우리 행선이

Haeng-seon

‪진짜 좋은 애예요

Haeng-seon is an amazing person.

‪걔가 남자 때문에 우는 거

I'm telling you this as her best friend,

‪찐친 입장에서 진짜 맹세하는데 ‪처음이에요

but I've never seen her cry over a man before.

‪행선이 좀 잡아 주세요, 예?

Don't let her go, please.

‪- [한숨] ‪- [출입문 종소리]

‪[해이] 쌤

Mr. Choi.

‪[부드러운 음악]

‪[행선의 가쁜 숨소리]

‪[초인종 소리]

‪[후 내뱉는 소리]

‪[타이어 마찰음]

‪[행선] 아…

Well…

‪나는 그냥 길이 엇갈릴까 봐, 그…

Well… I was worried we'd miss each other. I…

‪아까 너무 정신이 없어서 ‪가게에 휴대폰을 두고 나왔거든요

I was so flustered earlier that I left my phone at my store.

‪알잖아요 ‪나 폰 잘 두고 다니는 거

You know I often forget my phone.

‪참, 고치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 그게

I try not to, but it's not easy.

‪내 몸처럼 달고 다녀야 ‪급할 때도 연락이 되는데

I'm supposed to carry it with me so people can reach me anytime,

‪태생이 덜렁이인가 봐요, 나는

but I'm forgetful by nature.

‪그러니까 내 말은

What I'm trying to tell you is,

‪그래서 전화도 못 하고, 근데

What I'm trying to tell you is, that's why I couldn't call you. But I really needed to see you--

‪오늘 보긴 해야 될…

But I really needed to see you--

‪말하죠, 진작

Why didn't you tell me sooner?

‪아니, 뭔 벌을 이렇게 줘

Why did you have to punish me like this?

‪[치열] 그것도 모르고

I had no idea and suffered so much trying to get over you.

‪맘 비워 내느라 얼마나 힘들었는데

I had no idea and suffered so much trying to get over you.

‪말하죠, 좀, 진작

I really wish you'd told me.

‪[행선의 아파하는 신음]

‪[행선] 쌤, 헬멧, 잠… ‪이 헬멧이, 아

Mr. Choi, the helmet.

‪[치열의 당황한 소리]

‪[행선의 멋쩍은 숨소리]

‪[치열] 뭔가 했네

That's what that was.

‪[부드러운 음악]

‪[안도하는 숨소리]

‪[영상 속 해이] 엄마가 아니라

…isn't actually my mom.

‪이모예요, 미혼이고요

She's my aunt, and she's single.

‪- [한숨] ‪- 그러니까 이건 스캔들이 아니라

So this isn't a scandal.

‪로맨스예요

It's just a romance.

‪[도어 록 조작음]

RECENT CALLS NAM HAE-E

‪[문 여닫히는 소리]

‪[선재] 아, 엄마

Mom.

‪[서진] 형은? 형 못 봤어?

Where's your brother? Have you seen him?

‪너 올 때부터 없었던 거야? 그래?

Was he not here when you got home?

‪[선재] 네, 없었어요

No, he wasn't.

‪[서진의 한숨]

‪[불안한 숨소리]

‪[안내 음성]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Your call cannot be completed. You will be redirected to voicemail…

‪- [무거운 음악] ‪- 아이, 씨

Damn it.

‪[선재] 무슨 일인데요? 형은 왜…

What's wrong? Why are you looking for him?

‪아…

‪어, 너 수학 수행 평가 ‪그거 잘 본 거니?

How was the math performance assessment?

‪형한테 무슨 일 있는 거죠?

Did something happen to him?

‪수행 평가 그거 잘 봤냐고

-I'm asking about the assessment. -That's not important right now.

‪[선재] 아, 지금 수행 평가가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I'm asking about the assessment. -That's not important right now.

‪제가 찾아 볼게요, 형

-I'll go look for him. -No need.

‪[서진] 아니야, 됐어

-I'll go look for him. -No need.

‪별일 아니야, 넌 빨리 학원이나 가

It's nothing. Go to your academy.

‪[휴대전화 조작음]

‪[안내 음성]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

Your call cannot be completed. You will be redirected…

‪[희재의 가쁜 숨소리]

Like I explained last time,

‪[수의사]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Like I explained last time,

‪쇠구슬 맞고 떨어져서 막 왔을 때

after the cat had fallen from a height from being hit by a metal ball,

‪수술 통해서 폐출혈은 잡고

after the cat had fallen from a height from being hit by a metal ball, I'd managed to stop the pulmonary hemorrhage,

‪비장은 파열이 너무 심해서 ‪적출을 했었거든요

but the spleen had to be removed because it was badly damaged.

‪그렇게 어느 정도 고비는 넘겼는데

I thought it was over the hump,

‪갑자기 오늘 ‪급성 폐수종이 생기는 바람에

but it developed acute pulmonary edema today.

‪아니, 어느 미친놈이 ‪길고양이들한테 이런 짓을 하는지

What kind of psycho does this to stray cats?

‪[떨리는 숨소리]

‪속상해서 어떡해요

You must be so upset.

‪다 죽어 가는 앨 ‪이때껏 케어해 주셨는데

You've been looking after this poor thing all this time.

‪[흐느낀다]

‪[치열] 와…

‪내가 진짜 그때 여기서, 아…

This reminds me of how I felt here that night.

‪[행선] 왜요?

What do you mean?

‪[치열] 왜요?

"What do you mean?"

‪아, '왜요'래 ‪여기 어딘지 몰라요?

How can you say that? You don't know this place? -It's the Han River. -The "Han River"?

‪한강

-It's the Han River. -The "Han River"?

‪[치열] 한강, 그냥 한강?

-It's the Han River. -The "Han River"? The plain old Han River?

‪서울 시민 다 알고 ‪지나가는 개도 안다는 한강?

As known to every Seoul citizen and even their dogs?

‪아, 여기 뭐

So that's it?

‪아, 여기 그냥 그런 한강이구나

That's what this place is all about?

‪그래, 모를 수도 있지

Fine, you may not know.

‪- [잔잔한 음악] ‪- 모를 수도 있어

That's fine.

‪나만 애탔나 보다, 나만

I guess I was the only one who missed you.

‪그러는 행선 씨는

So tell me, Haeng-seon.

‪언제부터인데요? 나…

When did it all start?

‪그런, 뭐?

When did you start…

‪뭘 그런 거?

What do you mean?

‪아…

‪글쎄요

I'm not sure.

‪[생각하는 소리]

‪처음엔

At first…

‪[행선] 아니, 애가 놀라잖아요! ‪이씨

You're scaring him!

‪- [사람들이 웅성거린다] ‪- [행선의 놀란 소리]

‪아이씨

Damn it.

‪[행선] '뭐 저런 ‪또라이가 다 있나' 했다가

I thought you were a nutjob.

‪[치열] 뭐 하는 거야, 지금?

What's going on?

‪그냥 가시라고요

Just leave.

‪[행선] '또라이인데 ‪재수까지 없네'

Then you were a nutjob who was full of yourself.

‪'왜 저렇게 사람이 차갑지?' ‪그랬다가

I didn't understand why you had to be so cold.

‪[치열] 들어와

Get back in here.

‪[재우] 최치열강 님이 ‪낚시하고 있어

Mr. Choi is fishing.

‪[행선] '아, 차가운 사람이 아니라 ‪추운 사람이구나' 했다가

Mr. Choi is fishing. And then I realized that you were lonely rather than cold.

‪밥은요? 먹었어요?

What about dinner? Have you eaten?

‪[행선] 근데 '어라?'

But at some point, I thought,

‪- [출입문 종소리] ‪- '사람이 은근 따뜻하네?'

But at some point, I thought, "This man is surprisingly kind."

‪'이 온기는 뭐지?' 했다가

"What's this warmth I'm feeling?"

‪걱정했다가 많이 아팠다가

I was concerned at first, then tormented,

‪원망스러웠다가 애틋했다가

then resentful, and then longing.

‪그러고는 이러고 있네요, 여기서

In the end, here we are.

‪쌤은요?

What about you?

‪언제부터였는데요? 나 좋아한 거

When did you start having feelings for me?

‪나요?

Me?

‪[치열] 음…

Well…

‪어쩌면 처음부터?

Maybe from the get-go.

‪[행선의 웃음]

Maybe from the get-go.

‪[행선] 아, 말도 안 돼

That's impossible.

‪아, 추격전부터 해서 완전 ‪웬수로 만난 거나 다름없는데

That's impossible. We got into a chase. It couldn't have been worse.

‪뭐, 그랬죠, 근데

It couldn't have been worse. That's true, but still…

‪근데 이상하게 마음 쓰였어요

I somehow felt drawn to you.

‪그쪽 보면서

I somehow felt drawn to you.

‪[치열] 신경 쓰이고 화도 나고 ‪답답하고

You bothered, upset, and frustrated me.

‪그러다 보니

Before I knew it,

‪내 인생이 재밌어졌어요

my life got a lot more fun.

‪진짜 지루했었는데

It used to be so boring.

‪재밌어서 좋아했다고요?

You liked me because I was fun?

‪네, 왜요? ‪재밌는 게 얼마나 중요한데

Yes. Why? That's a big deal.

‪[행선] 아니, 그러면 ‪개그우먼을 만날 일이지

Then why don't you go out with a comedian instead?

‪와, 재밌어서 좋아했대

I can't believe you said that.

‪열일곱 살 때 나 운동 잘해서 ‪좋아했다는 남자애 이후로

You're the first guy to like me since a boy liked me when I was 17.

‪두 번째 고백인데

You're the first guy to like me since a boy liked me when I was 17.

‪와, 깬다, 진짜

What a disappointment.

‪뭐, 1조 원의 남자라고 ‪잘난 척했지만

I bragged about being the Trillion Won Man,

‪사실 사는 게 재미없었거든요

but I never enjoyed my life.

‪정신없이 일 끝나고 ‪집에 와서 누우면

I'd crawl into my bed after a hectic day,

‪[치열] 뭔가 굉장히 중요한 걸 ‪잃어버리고 사는 기분이 들고

and it'd always feel like something very important was missing.

‪잠도 안 오고

And I had trouble sleeping.

‪근데 찾아 줬어요, 행선 씨가

But you found that for me.

‪내가 잃어버렸던 거

The missing piece.

‪어머니에 이어 ‪두 번째 은인이에요, 나한테

You're my second savior, following your mother.

‪첫 번째 은인만큼 아주 귀한

And you're just as precious to me as my first savior was.

‪아니, 뭐

Have you been getting tutored on how to talk sweetly?

‪말 달콤하게 하는 학원에 다니시나

Have you been getting tutored on how to talk sweetly?

‪[행선] 별꼴이야, 진짜

I can't believe you.

‪[행선의 헛기침]

‪[한숨]

‪[도어 록 조작음]

‪[도어 록 작동음]

‪어디 갔다 오는 거야, 너?

Where have you been?

‪[서진] 거기 서!

Stop right there!

‪[한숨]

‪9월 28일 밤에 새암 비스타

The night of September 28, at Saeam Vista.

‪거기 왜 간 거야?

Why did you go there?

‪너 어물쩍 넘어갈 생각 하지 마

Don't even try to weasel out of this.

‪사람이 죽었어

A person died.

‪- [희재의 한숨] ‪- 경찰들이 사건을 캐고 있다고

The police are investigating the case to find the killer.

‪범인 잡으려고

The police are investigating the case to find the killer.

‪말해 봐

Tell me.

‪왜 하필 그때 ‪니가 거기에 있었는지

Why were you there at that exact time?

‪내가 알아야 ‪뭐든 할 거 아니야, 응?

I can't help you unless you tell me.

‪희재야

Hui-jae.

‪대체 거기에 왜 간 거야!

Why on earth were you there?

‪- [달칵] ‪- [서진] 어?

Why on earth were you there?

‪[문을 쿵쿵 두드리며] 대체 ‪무슨 짓을 하고 돌아다니는 거야!

What the hell have you been up to?

‪- [힘겨운 숨소리] ‪- 희재야!

Hui-jae!

‪희재야, 문 좀 열어 봐!

Open the door, Hui-jae!

‪희재야!

Hui-jae!

‪[무거운 음악]

‪[괴로운 신음]

‪[흐느낀다]

‪[행선] 아, 어차피 따로 올 거 ‪뭐 하러 같이 와요, 그냥 가지

I couldn't ride with you anyway. You should've just gone home.

‪[치열] 그래도 밤길이잖아요

Still, it's late.

‪[행선이 피식 웃는다]

‪[행선] 가요, 이제

Go home now.

‪들어가요

Go in first.

‪가요, 난 집 앞이잖아요

Go first. I live right here.

‪들어가는 거 보고 갈게요, 가요

I'll leave after I see you go in.

‪[행선] 아유, 가요, 빨리 ‪가는 거 보고 들어갈래요

I'm not going in before you leave.

‪- 아, 빨리 가, 아, 가요 ‪- [치열] 아, 먼저 들어가, 먼저…

-Just go in-- -Go on.

‪들어갈게요

I'll be on my way. Bye.

‪[행선] 가세요

Bye.

‪[차 문 닫히는 소리]

‪[웃음]

Goodness!

‪아, 깜짝이야!

Goodness!

‪- [발랄한 음악] ‪- 아유, 낸장, 이씨

Cripes.

‪[출입문 종소리]

‪- 아유, 기지배, 무슨 ‪- [영주] 야, 야, 야, 그래서, 야

-I can't believe you guys. -So? Are you two together now?

‪어떻게, 사귀기로 한 거야? 어?

-I can't believe you guys. -So? Are you two together now? I don't know. What do you care?

‪[행선] 몰라, 뭐가 궁금한 건데?

I don't know. What do you care?

‪[영주] 나 다 궁금하지 ‪나 이대로 들어가면 잠 못 자

I don't know. What do you care? Tell me everything, or I won't be able to sleep.

‪그래서 어떻게 된 건데?

So what happened?

‪야, 그래서 어째 ‪사귀기로는 한 거야? 어?

Are you together now?

‪사귀고 이제 손잡고 포옹하고 이제

Did you hold hands and hug?

‪- [행선의 놀란 소리] ‪- 아니면 바로…

Did you hold hands and hug? Or did you already… Don't be ridiculous.

‪[행선] 어머, 얘가 왜 이래 ‪진짜 너…

Don't be ridiculous.

‪[재우] 누나, 근데 영주 누나가

Yeong-ju tells me Chi-yeol might become my brother-in-law. Is that true?

‪치열이 형이 매형이 ‪될 수도 있다는데, 진짜야?

Yeong-ju tells me Chi-yeol might become my brother-in-law. Is that true?

‪[해이] 에이 ‪그건 좀 앞서간 거 같은데?

Let's not get ahead of ourselves.

‪근데 나도 궁금은 하다 ‪어쩌기로 했어, 둘이?

Still, I'm curious. So what happened?

‪[행선] 너까지 왜 이러는데 ‪나도 후라이버시라는 게 있거든?

You too? Some fryvacy, please.

‪[해이] '후라이버시'가 아니라 ‪'프라이버시' 엄마

"Privacy," not "fryvacy."

‪[재우] '후라이'는 계란후라이 ‪누나

Has nothing to do with fried eggs.

‪[행선] 애니웨이 ‪니들 빨리 올라가, 알겠어?

Anyway. Head upstairs now, okay?

‪해산, 해산, 해산, 해산

Dismissed. Go on.

‪[영주] 아니, 그러니까 ‪일단은 사귀기로는 한 거지?

Go on. So you guys are going out now, right?

‪[재우] 그러면 난

So you guys are going out now, right? Does that make him my brother-in-law?

‪치열이 형이라고 불러? ‪매형이라고 불러?

Does that make him my brother-in-law?

‪- [해이] 에이, 앞서가지 마, 삼촌 ‪- [행선] 아유, 좀!

-Don't get ahead of yourself. -Come on!

‪씨, 아유

Gosh.

‪[영주] 결혼은 언제 할 건데, 어?

Gosh. When's the wedding?

‪[재우] 근데 결혼하면 ‪우리 같이 살아? 따로 살아?

If you get married, would we still live together?

‪[해이] 그럼 난 독립할래

If you get married, would we still live together? I want to move out.

‪[영주] 야, 야 ‪호텔에서 결혼을 하겠지? 어?

Hey. I guess the wedding will be at a hotel.

‪- [행선] 야, 나가! ‪- [영주] 아, 진짜, 말 좀 해라!

-Hey. -Gosh. -Get out! -Just tell us!

‪[재우] 근데 누나, 영주 누나가

Yeong-ju tells me I might get a nephew. Is that true?

‪남자 조카가 ‪생길 수도 있다는데, 진짜야?

Yeong-ju tells me I might get a nephew. Is that true?

‪[영주] 말 좀 해 봐

Yeong-ju tells me I might get a nephew. Is that true? -Tell us. -There you go again.

‪- [해이] 아유, 김칫국, 진짜 ‪- [영주] 사귀기로 한 거 맞지?

-Tell us. -There you go again. You're together, right?

‪[하 내뱉는 소리]

‪[휴대전화 진동음]

‪[옅은 웃음]

‪[로맨틱한 음악]

DID YOU GET HOME OKAY?

‪[앙증맞은 효과음]

GOOD NIGHT! What is this?

‪[치열이 웃으며] 뭐야

What is this?

‪귀엽게

This is cute.

‪이모티콘…

I should send a sticker too. POPULAR STICKERS

‪어디 보자

Let's see here.

‪뭐 이렇게 많아?

There are so many.

‪일단 다 사지, 뭐

I'll just buy all of them. PURCHASE

‪[하품 소리 효과음]

‪[행선] 어머 [웃음]

Oh, my.

‪- 어, 이거 뭐야 ‪- [치열이 살짝 웃는다]

What is this?

‪[행선의 웃음]

What's with him?

‪진짜 왜 이래, 아…

What's with him?

‪- [행선] 해이야! ‪- [해이] 어?

-Hae-e! -Yes?

‪[행선] 남해이!

-Hae-e! -Yes? Nam Hae-e!

‪야, 까먹으면 좀 달라고 해 ‪이틀이나 지났구먼

You should remind me when I forget. I'm two days late.

‪[해이] 아아, 지난주 거 남았어

I have some left from last week.

‪[행선] 아, 그게 ‪남을 게 뭐가 있다고

That's impossible. Don't be such a scrooge.

‪팍팍 좀 써, 이 짠순아 ‪애들한테도 좀 쏘고

That's impossible. Don't be such a scrooge. Treat your friends sometimes.

‪[해이가 웃으며] 알았어, 생큐

Okay. Thank you.

‪- [행선] 해이야 ‪- [해이] 어?

-Hae-e. -Yes?

‪괜찮겠어?

Will you be okay?

‪너네 학교 애들도 ‪다 봤을 텐데, 어제 그거…

The kids at your school must have seen it yesterday.

‪괜찮아, 신경 끌 거야

Don't worry. It's no big deal.

‪[행선의 속상한 숨소리]

‪나 괜찮아, 진짜

I'm really fine.

‪그땐 어렸고 지금은 컸잖아, 더

I was younger back then. I've grown since.

‪[해이] 내가 어떤 책에서 봤는데

I read this in a book.

‪개인이 가진 내적 트라우마는 ‪마흔 살 전에 극복이 돼야 된대

"One should overcome their psychological trauma before 40

‪그래야 성숙한 인간이래

in order to mature."

‪나는 한 20년 확 끌어 올려서 ‪올해 졸업할 거야

And I plan to do that this year, 20 years ahead of time.

‪진짜 갑니다

I'm off.

‪안녕

See you.

‪- 잘 다녀와! ‪- [해이] 응!

See you. -Have a nice day! -You too!

‪[잔잔한 음악]

‪[학생들이 조잘거린다]

‪[후 내뱉는 소리]

‪[학생들의 떠드는 소리]

‪[단지] 해이야!

Hae-e!

‪야, 너 진짜 대단해, 너무 멋있어

Hey, you're amazing. So incredible.

‪단지야

Dan-ji.

‪미안

I'm sorry.

‪너한테 진짜 말하고 싶었는데

I always wanted to tell you.

‪됐어, 나 같아도 못 해

Forget it. I couldn't have done it either.

‪솔직히 니 탓이냐? 으른들 탓이지

And to be honest, it's all the grown-ups' fault.

‪- [문 열리는 소리] ‪- [건후] 헤이, 남해이

Hey, Hae-e.

‪너 화면발 잘 받더라?

You looked great on camera.

‪[문 닫히는 소리]

You rock.

‪[교실이 조용해진다]

‪- [학생1] 어? 남 스타다 ‪- [학생2] 남 스타?

-Here comes our star. -Nam Star.

‪- [학생들의 탄성] ‪- [학생3] 해이야

-Here comes our star. -Nam Star. -Hae-e! -You were amazing!

‪[학생들의 환호성]

‪[옅은 웃음]

‪[휴대전화 진동음]

‪[종렬]

Congratulations on coming out on the other side. What's gotten into him?

‪얘는 뭐, 안 하던 짓을

What's gotten into him?

‪[엘리베이터 알림음]

‪새벽부터 제 휴대폰 불났어요

My phone's been blowing up all morning.

‪각종 언론 인터뷰 요청에 ‪방송 출연 요청까지

Interview and TV appearance requests are flooding in.

‪핵인싸맨 방송이 ‪핫한 건 맞나 봐요

Interview and TV appearance requests are flooding in. Mr. Popular sure has a lot of influence.

‪[치열] 여론이라는 게 참 나

Mr. Popular sure has a lot of influence. Public opinion is a funny thing. Online communities are calling you "the romantic of the century."

‪[동희] 각종 커뮤에서도 쌤한테 ‪희대의 로맨티스트라고

Online communities are calling you "the romantic of the century."

‪[치열] 로맨티스트는 낸장

Online communities are calling you "the romantic of the century." "Romantic"? Cripes.

‪야, 집어치우라 그래 ‪언제는 일타 불륜이라 그러더니

They can all go to hell. They called me a star cheater until a few days ago.

‪[탁 치는 소리]

‪[흥미로운 음악]

‪[효원] 쌤…

-Mr. Choi. -Goodness.

‪[치열의 탄성]

-Mr. Choi. -Goodness.

‪[치열] 얼굴 좋다, 어? ‪푹 쉬었나 봐

You guys are all glowing. Got some good rest?

‪[효원] 잘못했어요, 쌤!

-I'm sorry, Mr. Choi. -Oh, boy.

‪[치열] 아이고

-I'm sorry, Mr. Choi. -Oh, boy. -I'm sorry, sir. -Don't do this.

‪- [조교들] 잘못했습니다 ‪- [치열] 아유, 왜 이래? 아…

-I'm sorry, sir. -Don't do this. It was rash of us.

‪[효원] 저희가 경솔했어요

It was rash of us.

‪제가 쌤을 너무 리스펙해서

I looked up to you so much.

‪그래서 너무 실망을 해 가지고

That's why I was so disappointed.

‪아이, 쌤이 그럴 분이 아니신 거 ‪누구보다 잘 알면서

I should've known you'd never do such a thing.

‪죄송해요, 쌤

I'm sorry, sir.

‪한 번만 더 기회를 주시면 ‪진짜 목숨 바쳐 충성할게요

Give me a second chance, and I'll devote my life to you.

‪저희 좀 다시 받아 주세요, 네?

Will you please take us back?

‪[치열] 아유, 이깟 일에 무슨 ‪목숨을 바치고 무릎을 바치고, 참

There's no need to devote your life or kneel down.

‪나도 실망시켜서 미안하다

I'm sorry I disappointed you guys.

‪다시 잘해 보자, 효원아

Welcome back, Hyo-won.

‪[흥미로운 음악]

‪[효원] 방금 ‪쌤 효원이라 그런 거 맞지?

Did he just call me "Hyo-won"?

‪[울먹이며] 효원이라 그랬어

He said my name correctly.

‪효원이라 그랬다고

-He called me "Hyo-won." -Congratulations.

‪[조교들이 감사 인사를 한다]

-Thank you! -Thank you, sir! -We'll work hard! -Thank you!

‪[치열] 아유

-We'll work hard! -Thank you! -I love you! -Gosh.

‪- 이거 애들 줘라, 어? ‪- [동희의 웃음]

-I love you! -Gosh. -Give these to them. -Okay.

‪꽃 같은 건 왜 보내나 몰라

They didn't have to send flowers. CONGRATULATIONS PRIVATE ACADEMY ASSOCIATION

‪- 이건 치우지 마 ‪- [동희] 네

-Let's keep this one here. -Got it.

‪아, 그리고 트리플탑 학원 쪽에서 ‪계속 미팅 제안 오는데

By the way, Triple Top keeps asking to meet with you.

‪어떻게, 자리 만들까요?

Should I arrange a meeting?

‪제가 보기엔 어썸베스트보다는 ‪트리플탑 쪽이

They're presenting a better offer than Awesome Best

‪조건도 좋고 더 잘 맞을 거 같은데

They're presenting a better offer than Awesome Best and are probably a better fit.

‪그래, 만나 보자

and are probably a better fit. Sure, I'll meet with them.

‪- [노크 소리] ‪- 네

Okay.

‪최 선생, 나 왔어

It's me, Mr. Choi.

‪[준상] 그…

Well…

‪거두절미하고 ‪솔직하게 말할게, 내가

Let me cut to the chase and be straightforward with you.

‪최 선생

Mr. Choi,

‪다시 더 프라이드로 ‪컴백 좀 해 줘라

I want you back at The Pride.

‪- 왜요? ‪- [준상] 아이, 왜라니

-Why? -Why else?

‪최 선생이 너무 필요하니까

We need you.

‪너무 간절하니까 그러지 ‪이 사람아

-We're desperate. -No, I'm genuinely curious.

‪아니, 아니, 진짜 궁금해서 그래요

-We're desperate. -No, I'm genuinely curious.

‪[치열] 스카우트해 온 ‪송준호도 있고

You now have Song Jun-ho

‪진이상 선생도 있는데

in addition to Jin I-sang.

‪학원에 수학 강사가 ‪왜 셋이나 필요해요?

You can't possibly need a third math teacher.

‪그게…

The thing is…

‪송준호가 퍼펙트엠이랑 ‪해결이 다 된 줄 알았는데

I thought Song Jun-ho had sorted things out with Perfect M,

‪[준상] 위약금 더 내놓으라고 ‪내용 증명 보냈나 보더라고

but they're now demanding more money from him for breaking contract.

‪아휴

Gosh.

‪그리고 진 선생

And about Mr. Jin…

‪아니, 이거 진짜 기밀 사항인데

This is top secret.

‪실은 진 선생이

Actually, Mr. Jin…

‪- [준상의 난처한 숨소리] ‪- [치열의 한숨]

‪[준상] 아, 왜 자꾸 이런 일이 ‪생기는 건지

I don't get why these incidents keep happening.

‪[준상의 한숨]

‪아, 왜요? 왜, 진이상 뭐 ‪무슨 일 있어요?

What's wrong? Did something happen to him?

‪진 선생이

Mr. Jin…

‪죽었어

died.

‪- 타살인 거 같대, 경찰에서는 ‪- [의미심장한 음악]

The police think he was murdered.

‪[준상의 한숨]

‪- [이태] 야, 도겸아, 너, 저 ‪- [도겸] 예

-Do-gyeom. -Yes? Are there any phone numbers that stand out?

‪[이태] 기지국에서 받은 번호에서 ‪뭐, 특이 사항 없었어?

Are there any phone numbers that stand out?

‪[도겸] 아니 ‪이게 오피스텔 단지라

Since it's an apartment complex, there are way too many of them.

‪잡힌 번호가 너무 많아요

Since it's an apartment complex, there are way too many of them.

‪[이태] 저기, 피해자 휴대폰이랑 ‪컴퓨터 포렌식 결과

Have the victim's cell phone and computer been analyzed?

‪[형사] 비번이 ‪쉽게 잘 안 풀리나 봐요

The password hasn't been cracked.

‪[이태] 더 쪼아, 인마!

Push them harder!

‪너 과수대에 동기 있다며, 어?

You have a friend at the KCSI, right?

‪[형사] 아니 ‪뭐, 많이 바쁘고 힘들어…

They already have their hands full…

‪[툭 치는 소리]

But I will give them a call.

‪그렇지만 ‪제가 일단 전화해 보겠습니다

But I will give them a call.

‪- [이태] 아휴, 씨, 진짜 ‪- [툭 던지는 소리]

Jeez.

‪- 야, 도겸아 ‪- [도겸] 예

-Hey, Do-gyeom. -Yes?

‪[툭 치며] DNA도 없어, 어? ‪지문도 안 나와

No DNA, no fingerprints.

‪[이태] 이거 미친놈치고 ‪빈틈없는 거 아니…

No DNA, no fingerprints. Meticulous for a psycho, right?

‪- 넌 왜 빈틈이… ‪- [배 형사] 선배, 선배!

Meticulous for a psycho, right? -Why can't you be as-- -Detective Song! You need to see this.

‪선배, 이것 좀 봐요

-Why can't you be as-- -Detective Song! You need to see this.

‪- [이태] 뭔데? ‪- [의미심장한 음악]

What's this?

‪[배 형사] 그놈 맞죠? ‪검정색 후드 티

That's him, right? The black hoodie.

‪[이태] 야, 이거

That's him, right? The black hoodie. Is this the CCTV footage from the victim's apartment?

‪피해자 오피스텔 CCTV ‪거기 잡힌 거야?

Is this the CCTV footage from the victim's apartment?

‪[배 형사] 네 ‪아, 이거 좀 아쉬운 게

Yes. But unfortunately, we can't see his face.

‪앞모습이 없어요

Yes. But unfortunately, we can't see his face.

‪아, 이놈 얼굴이라도 좀 드러나면 ‪뭐라도 좀 풀릴 것도 같은데

If only we could see his face, it'd give us a clue.

‪[이태] 야, 일단 이 시간대에 ‪주차된 차량들

Go through the dashcam footage from all the cars

‪블랙박스 싹 다 확보해 가지고 ‪샅샅이 뒤져 봐

that were parked there at that time.

‪- 네, 알겠습니다 ‪- [이태] 야, 빨리 움직여

Yes, sir. -Get to it. -Let's go.

‪[도겸] 야, 가자, 가자

-Get to it. -Let's go.

‪[서진] 네

Yes.

‪그럼 ESTA 허가증은 언제 나와요?

When will his ESTA be issued?

‪3, 4일이요?

In three or four days?

‪그럼 나오는 대로 ‪가장 빠른 비행기로 예약해 주세요

Then please book the earliest flight available after that.

‪아, 예, 이희재요

Yes, the name is Lee Hui-jae.

‪네, 그럼 연락 주세요

Please keep me updated.

‪[비서] 변호사님

Ms. Jang.

‪2시에 접견 있는 거 아시죠?

-You have a consultation at 2 p.m. -Right, I know.

‪어, 알아요

-You have a consultation at 2 p.m. -Right, I know.

‪[서진] 아, 저기

Wait.

‪올해 내가 쓸 수 있는 휴가가 ‪며칠이에요?

How many vacation days do I have left this year?

‪[밝은 음악이 흐른다]

Ms. Jung tells me

‪[학부모1] 아까 ‪정 실장한테 들었는데

Ms. Jung tells me

‪저기, 송준호

Ms. Jung tells me that Song Jun-ho hasn't sorted things out with Perfect M yet.

‪퍼펙트엠이랑 ‪정리가 덜 된 거 같던데?

that Song Jun-ho hasn't sorted things out with Perfect M yet.

‪내용 증명 날아오고 ‪아주 난리도 아니래요

And they've been putting pressure on him.

‪[학부모2] 정리가 돼도 문제예요

That's not the only problem.

‪우리 호성이는 ‪송준호 수업 마음에 안 든다고

Ho-seong isn't satisfied with his teaching.

‪걔는 올케어 같은 상위 클래스 ‪맡을 수준은 아닌가 봐, 아직

He's apparently not ready to teach top-level students yet.

‪아, 뭐, 우리 수아도 ‪징징대긴 하는데

Come to think of it, Su-a has been complaining too,

‪뭐, 대안 있어요?

but we have no choice.

‪[학부모1] 저기, 실은

Actually, the director's secretly trying to get Choi Chi-yeol back on board.

‪원장이 최치열 데리고 오려고 ‪물밑 작업 중이기는 한데

Actually, the director's secretly trying to get Choi Chi-yeol back on board.

‪최치열이 더 프라이드로 오면

If he does come back to The Pride,

‪더 프라이드의 올케어반 ‪최치열이 맡는 게

wouldn't it be ideal for him to teach the All Care students?

‪제일 이상적인 거 아니야?

wouldn't it be ideal for him to teach the All Care students?

‪스캔들 오해도 풀렸고

The scandal was just a misunderstanding.

‪[수희] 아, 뭐 ‪나도 그 얘기 듣긴 했는데

I did hear that too.

‪뭐…

But I doubt he'll come back.

‪최치열이 오겠어요, 다시?

But I doubt he'll come back.

‪[학부모2] 모르죠 ‪원장이 또 울고불고 매달리면

Who knows what will happen if the director desperately begs him?

‪[미옥] 아유

Come on.

‪더 프라이드엔 와도 ‪올케어는 안 할 거 같은데?

He may come back to The Pride, but never to the All Care Program.

‪아니, 그렇잖아요

Just think about it.

‪자기가 누구 때문에 ‪스캔들에 휘말렸는데

Who started his scandal in the first place?

‪최치열이 보살도 아니고, 씨

It's not like he's a saint.

‪나라도 안 오겠다!

I know I wouldn't come back.

‪아주 올케어라면 ‪징글징글할 거 같아, 응

I know I wouldn't come back. He must want nothing to do with All Care anymore.

‪[학부모2의 한숨]

‪- [학부모1] 저기, 수아 엄마 ‪- [수희] 응?

-Well, Ms. Cho. -Yes?

‪수아 엄마가 해이 엄마한테 ‪사과를 좀 하면 어때요?

How about you apologize to Ms. Nam? Exactly.

‪[미옥] 그렇지

Exactly.

‪[학부모1] 아이, 사과할 거는 하고

Apologize to her

‪최치열한테 ‪우리 더 프라이드로 오면

and ask her to persuade Mr. Choi to take charge of the All Care Program

‪올케어반도 좀 잘 부탁한다고 ‪얘기도 좀 해 달라고 하고

and ask her to persuade Mr. Choi to take charge of the All Care Program if he comes back to The Pride.

‪미쳤어요?

Are you crazy?

‪내가 그 여자한테 사과를 왜 해요?

Are you crazy? Why would I apologize to her?

‪[수희] 아니, 물론 결과적으로

They may not have been up to anything inappropriate after all,

‪둘이 부적절한 관계가 ‪아닌 건 맞지만

They may not have been up to anything inappropriate after all,

‪그런 오해를 하게 만들었잖아

but they did make things look suspicious.

‪아, 그리고 해이 엄마도 그래

Ms. Nam isn't innocent either.

‪그러면 그렇다고, 응?

Why couldn't she have told us

‪'나는 이모다', '난 미혼이다'

Why couldn't she have told us that she was Hae-e's aunt and that she was single?

‪처음부터 툭 까놓든지

that she was Hae-e's aunt and that she was single?

‪아, 무슨, 무슨 여자가 ‪그렇게 응큼해?

that she was Hae-e's aunt and that she was single? What a sly woman.

‪나도 사실은 그 부분 조금 ‪놀라긴 했는데

That did surprise me.

‪- [수희] 어, 그러니까 ‪- [미옥] 응, 그래그래

-Right? -You have a point.

‪우리한테 피해 준 거 솔직히 ‪솔까말 없잖아, 어?

But it's not like she caused us any harm.

‪얘기 들어 보니까

Now that I know their story,

‪아이고, 해이도 짠하고 ‪해이 엄마도

I feel sorry for Hae-e. And her mom…

‪아니지, 해이 이모지?

And her mom… No, I mean her aunt.

‪해이 이모도 진짜 대단하다 싶더만

Her aunt is incredible too.

‪[학부모들이 호응한다]

Her aunt is incredible too.

‪아, 그러니까 ‪언니가 그냥 사과해요, 요

So just apologize to her. Please.

‪[익살스러운 음악]

‪나도 그 집 반찬 좀 사 먹자

I miss her side dishes.

‪아유, 괜히 불편해 가지고

This is just too uncomfortable.

‪요 앞 마트 있잖아 ‪거기 반찬 가게 갔거든?

I tried that other side dish store in the supermarket,

‪- 간이 너무 세, 그렇지? ‪- [학부모1] 아유, 그래

I tried that other side dish store in the supermarket, but it was so salty. -I know. -Right?

‪[미옥] 요새 우리 단지가 ‪밥 한 공기밖에 안 먹는다니까

Dan-ji only eats one bowl of rice these days.

‪[수희] 아유, 좀 시끄러워! ‪자기는, 진짜

Be quiet! You never know when to hold your tongue.

‪쓸데없는 소리를 그렇게 해, 정말

Be quiet! You never know when to hold your tongue.

‪아, 됐고, 뭐, 어쨌든

Be quiet! You never know when to hold your tongue. Anyway, I'll ask the director to pressure Choi Chi-yeol

‪최치열 문제는 ‪내가 원장한테 다시 오면은

Anyway, I'll ask the director to pressure Choi Chi-yeol

‪우리 올케어 붙여 달라고 ‪압력 넣을게, 응

into teaching the All Care students again.

‪밥 먹으러 가자, 응? ‪밥 먹으러 가자

Let's go get something to eat. It's on me. Let's go.

‪내가, 내가 맛있는 거 쏠게, 가자

It's on me. Let's go.

‪[학부모1] 아유 ‪난 아침을 좀 많이 먹어서

It's on me. Let's go. I had a lot for breakfast.

‪[학부모2] 나도 약속 있는데

I had a lot for breakfast. I have other plans.

‪아, 그러니까 밥은 다음에 먹고

All right, then let's go for lunch some other time.

‪[헛기침하며] 나도 어디 좀 ‪들렀다 가야겠다

I have to be somewhere too.

‪[미옥] 언니가 이건 ‪내면 되겠네, 응

You can pay for our drinks.

‪아, 이거 내가 쏠까?

-Should I? -Yes, that'd be best.

‪[미옥] 그래, 그렇게 하자, 쿨하게 ‪들어가, 계산해

-Should I? -Yes, that'd be best. -Sure. -Go ahead.

‪[행선] 네

-Hi, there. -I'll take one biji stew too.

‪[손님1] 이거랑 ‪비지찌개 하나 주세요

-Hi, there. -I'll take one biji stew too.

‪- [행선] 비지 ‪- [영주] 비지찌개?

Biji stew? -I'll go bring some. One second. -Okay.

‪잠깐만, 담아 놓은 거 떨어졌네

-I'll go bring some. One second. -Okay.

‪- 잠시만요 ‪- [손님1] 음, 네

-I'll go bring some. One second. -Okay.

‪[손님2] 저는 이거 살게요

I'll take these three.

‪[행선] 아, 네, 잠시만요

I'll take these three. Sure. One second, please.

‪삼색나물 하나, 계란말이 하나 ‪오징어채 하나

One namul, one rolled omelet, and one shredded squid.

‪[손님2] 이것도 같이 해 주세요

Ring hers up too.

‪[손님1] 어머! [놀란 숨소리]

‪- [손님들의 웃음] ‪- [행선] 로또 맞으셨네, 오늘

It's your lucky day.

‪[손님1] 으이그

You're the best.

‪[손님2] 근데

By the way, how did you decide to raise your niece yourself?

‪조카를 어떻게 ‪딸로 키울 생각을 다 했어요?

By the way, how did you decide to raise your niece yourself?

‪- [손님1이 호응한다] ‪- 얘기 듣고 진짜 놀랐어요

By the way, how did you decide to raise your niece yourself? I was so surprised.

‪정말 대단해요, 사장님

You're incredible, ma'am.

‪아, 아니에요 ‪대단한 거 하나도 없어요, 진짜

You're incredible, ma'am. I'm really not.

‪[손님1] 대단하지, 왜 안 대단해?

But you are.

‪그것도 모르고 사람들은 막 ‪불륜녀네 뭐네 누명을 씌웠으니

But you are. To think you were accused of being in an affair for no reason.

‪얼마나 억울했어 그래?

You must've been so frustrated.

‪아유, 뭐, 인생이 그런 거죠

That's life. Full of ups and downs.

‪뭐, 억울할 때도 있고 ‪행복할 때도 있고

That's life. Full of ups and downs.

‪자, 맛있게들 드세요

Enjoy.

‪- [손님1] 네 ‪- [영주] 안녕히 가세요

-Thank you. -See you.

‪- [재우] 안녕히 가세요 ‪- [손님1] 예

-Thank you. -See you. -Goodbye. -See you again.

‪- [출입문 종소리] ‪- [손님들의 말소리]

-Let's go. -Let's go.

‪- [행선] 아, 어서 오세… ‪- [영주] 어서 오세요

-Wel-- -Welcome.

‪어, 단지 엄마

Hello, Ms. Lee. Hi.

‪어, 안녕들 하세요

Hello, Ms. Lee. Hi.

‪[미옥] 어, 해이 엄마

Right. Ms. Nam.

‪[행선] 아, 죄송해요 ‪얘기할 만한 데가 여기밖에 없어서

I'm sorry. It's a bit cramped here.

‪[학부모1] 아유, 아니에요 ‪저희가 미안하죠, 바쁜데

I'm sorry. It's a bit cramped here. -We're sorry to take up your time. -No problem.

‪[행선] 아니에요

-We're sorry to take up your time. -No problem.

‪- [학부모2] 잘 마실게요, 커피 ‪- [행선] 네네

-Thank you for the coffee. -Sure.

‪아휴, 근데

So…

‪하실 말씀이?

What did you want to talk about?

‪[미옥의 헛기침]

‪[미옥] 아니, 실은

The thing is…

‪나도 그렇고 ‪여기 올케어 엄마들도 그렇고

The All Care moms here and I

‪해이 엄마한테 ‪사과를 해야 될 거 같아 가지고

would like to apologize to you.

‪- [멋쩍은 웃음] ‪- 아이, 까놓고 얘기해서, 맞아

Fine. To be honest with you,

‪나도 거들었어, 그래

I took part in it too.

‪저번 그…

I'm talking about…

‪[작게] 스캔들

your scandal.

‪[어색한 웃음]

‪아, 그땐 내가 ‪너무 오해를 해 가지고

But I got it all wrong.

‪단지랑 해이 사이를 봐서도 ‪내가 그러면 안 되는 거였는데

I shouldn't have done that when our kids are such good friends.

‪미안해요, 해이 엄마

I'm sorry, Ms. Nam.

‪아유

I'm sorry, Ms. Nam.

‪[학부모1] 저희도 미안해요

I'm sorry too.

‪[학부모2] 마음 많이 상했죠? ‪화 풀어요

You must've been hurt. Please forgive us.

‪아유, 아니에요, 됐어요

Don't worry about it.

‪저, 다 지난 일이고

It's all in the past now.

‪그리고 또 오해할 만한 ‪상황이기도 했고

The situation was misleading.

‪[행선] 아유, 저 단순해서 ‪금방 잊어버려요

I let go of things easily.

‪그러니까 그냥 계속 ‪단골 해 주세요, 그럼 돼요 [웃음]

So please just continue to be my regulars.

‪[학부모1] 그럼

Of course.

‪[미옥] 아유, 말해 뭘 해 ‪걱정하질 말아

Don't worry! You can rest assured.

‪- [함께 웃는다] ‪- 아이고, 참, 정말

And there's one more thing.

‪- [학부모1] 저기, 그리고 ‪- [미옥의 헛기침]

And there's one more thing.

‪치열 쌤, 더 프라이드로 다시 ‪올 수도 있다고 그러는 거 같은데

I heard Mr. Choi might come back to The Pride.

‪쌤한테 올케어반 얘기 좀 ‪잘해 주면 안 될까?

Could you put in a good word for the All Care Program with him?

‪애들이 치열 쌤을 ‪너무 간절히 바라 가지고

The kids desperately want him.

‪아, 글쎄요, 근데

Well, I'm not sure.

‪아, 제가 뭐라고, 아유, 참

Well, I'm not sure. I don't think I'm in a position to do that.

‪- 아유, 아니 ‪- [학부모2] 어머, 더워요? 응?

I don't think I'm in a position to do that. Are you hot?

‪[행선] 아, 아니, 더워서가 아니라

-No, I'm not. -Come here.

‪[학부모2] 이렇게 해 봐요, 응?

-No, I'm not. -Come here. -That's okay. -Come on. That won't do.

‪[미옥] 자기, 센스 없게 ‪그걸로 되나, 요런

-That's okay. -Come on. That won't do.

‪- 요 정도는 해 줘야지, 요 정도 ‪- [행선] 아니, 아, 아니요

-This is more like it. -Please stop.

‪- [미옥] 아유, 시원해, 시원해? ‪- [행선] 진짜, 아, 단지 엄마

-This is more like it. -Please stop. -I'm okay. -Do you like it? -Ms. Lee. -Was that too much?

‪[미옥] 너무했나, 또? ‪내가 이렇게 오버를 해, 항상

-Ms. Lee. -Was that too much? -It's okay. -I went overboard again.

‪[행선] 아, 왜들…

Why are you doing this?

‪[준상] 진 선생이

Mr. Jin…

‪죽었어

died.

‪- [무거운 음악] ‪- 타살인 거 같대, 경찰에서는

The police think he was murdered.

‪[문소리]

‪[동희] 쌤, 커피요

Here's your coffee, sir.

‪[치열이 한숨 쉬며] 어 ‪그냥 물 마실게

I'll just have some water.

‪아, 커피 좀 줄여 보려고

I'm cutting back on coffee.

‪행선 씨가 ‪너무 많이 마신다 그래 가지고

Haeng-seon thinks I should.

‪[동희] 아…

I see.

‪그 진이상 일, 알고 있었어?

Were you aware of Jin I-sang's death?

‪아니요

No.

‪원장님이랑 부원장님만 아시고 ‪쉬쉬했나 보더라고요

The director and the vice director had been keeping a lid on it.

‪[동희] 이영민 건도 있고

They were worried about the academy's image,

‪진 쌤 일까지 알려지면 ‪이미지 타격이 너무 커지니까

especially after Lee Young-min's incident.

‪[한숨]

‪[치열] 왜 자꾸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거지?

Why do these incidents keep occurring?

‪그러게요, 진짜 마음이 무겁네요

Tell me about it. It's so tragic.

‪쩝, 애들은 또 어떡하냐 ‪중간고사 코앞인데

How will the kids manage with both their math teachers gone

‪수학이 둘 다 비어서

How will the kids manage with both their math teachers gone and their midterms coming up?

‪[동희] 어떻게든 대타 구하시겠죠 ‪원장님이

I'm sure the director will find a replacement.

‪아, 트리플탑이랑 ‪월요일에 미팅 잡았어요

I've set up a meeting for you with Triple Top on Monday.

‪2시 제럴드 호텔, 괜찮으시죠?

I've set up a meeting for you with Triple Top on Monday. Gerald Hotel at 2 p.m. Is that okay?

‪[한숨 쉬며] 그래

Sure.

‪[문소리]

‪[한숨]

‪[힘주는 소리]

‪며칠 휴가 냈어, 집에서 일할 거야

I'll be working from home for the next few days.

‪[서진] 그러니까 ‪나갈 생각 하지 말아

So don't even think of going out.

‪그리고

Also,

‪서류 신청해 놨으니까 나오는 대로

go stay with Aunt Hyeon-ju in the US

‪미국 현주 이모네 가 있어

as soon as all the paperwork is done.

‪이게

Just know that

‪내가 널 위해 할 수 있는

this is the best I can do…

‪최선이란 것만 알아

for you.

‪[쾅]

‪[자동차 경적]

‪[부드러운 음악]

‪[한숨]

‪[차분한 음악]

‪정말요? 이 조건에 ‪절 계약하시겠다고요?

Are you sure you're willing to offer me these terms?

‪[준상] 응

Yes. I'm shaking too.

‪나도 손 떨려 [웃음]

Yes. I'm shaking too.

‪근데

But I believe you have what it takes to become a star teacher.

‪최치열 가능성 보고 ‪일타 한번 만들어 보려고

But I believe you have what it takes to become a star teacher.

‪나 당신한테 더 프라이드의 ‪미래를 건 거예요, 알지?

I'm betting the future of The Pride on you. Got it?

‪신나게 한번 해 봅시다

Let's do this.

‪자, 수열의 일반항이 ‪이렇게 되니까

When the nth term of the sequence looks like this,

‪최종 항은 어떻게 되겠어?

what will the last term be?

‪[치열] 2-1분의 3의 2⁶

Three times two to the power of six over two minus one…

‪[치열] 자, 이 범위에서 ‪방정식의 해는

Within this range, this equation has these three solutions.

‪이 세 개가 될 테니까

this equation has these three solutions.

‪a는 뭐가 된다?

this equation has these three solutions. Then what's a?

‪2가 되는 게 맞겠지

The correct answer is two.

‪자, 다음 문제 볼까?

All right. Let's move on.

‪이 문제 보고 긴장들 했을 텐데 ‪그럴 필요 없지

It might have made you panic, but there's no need.

‪왜? 난

It might have made you panic, but there's no need. Why?

‪[학생들] 최치열 강의 들었으니까

-Because I took Choi Chi-yeol's course. -Because I took Choi Chi-yeol's course.

‪오케이, 문제를 보자마자 ‪떠오르는 게 있어야 돼

Okay. What else comes to mind when you see this type of question?

‪[발랄한 음악]

‪[달그락거리는 소리]

‪[옅은 웃음]

‪[헛기침]

‪오케이

Okay.

‪더 좋아졌는데?

Your skills have improved.

‪[치열] 열심히 했나 보네, 혼자

You must've studied hard on your own.

‪[해이] 반복해서 풀었어요 ‪그것밖에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I just kept solving the same problems because that was all I could do.

‪[치열] 잘했어, 반복하는 것만큼 ‪확실한 공부 방법은 없어

Great job. Repetition is the best way to learn.

‪다른 과목은 좀 어때?

What about the other subjects?

‪어, 국어, 영어는 괜찮은데

Language Arts and English are fine, but Life Science is a bit hard.

‪생명 과학이 조금

Language Arts and English are fine, but Life Science is a bit hard.

‪- 생명 과학 어렵지 ‪- [해이가 호응한다]

It can be.

‪아, 올케어 수업 들었으면 ‪도움이 꽤 됐을 텐데

The All Care Program would've been helpful.

‪할 수 없죠, 뭐 ‪인강 위주로 들어 보려고요

Too bad. I'm thinking of checking out some online classes.

‪해이, 넌 괜찮아?

Are you okay, Hae-e?

‪괜찮아요

I am.

‪털어놓고 나니까 별거 아니어서

Now that I've gotten it off my chest, it was no big deal.

‪좀 무안할 지경이에요 ‪진작 말할걸

I'm almost embarrassed. I shouldn't have waited so long.

‪그래, 니 마음 가벼워졌으면 됐어

I'm relieved that you feel that way.

‪[한숨]

‪[문 열리는 소리]

‪[재우] 치열이 매형 ‪수고하셨습니다

Good work, Brother-in-Law.

‪[치열] 매, 매, 매, 매형?

"Brother-in-Law"?

‪[해이] 아직 아니라니까 ‪앞서가지 마

You can't call him that yet.

‪어, 왜?

Why not?

‪영주 누나가 그렇게 될 가능성이 ‪엄청 크댔는데

Why not? Yeong-ju said he's highly likely to become my brother-in-law.

‪그렇게 부르면 안 돼요? ‪치열이 매형?

Can't I call you that, Brother-in-Law?

‪아니, 뭐, 난, 난, 난 뭐 ‪상관없는데, 뭐

Well, I don't mind.

‪편하, 편하게, 편하게 불러

Call me whatever you want.

‪이거 봐, 치열이 매형도 좋다잖아

See? Brother-in-Law approves of it.

‪- [해이] 참… ‪- [행선] 저기, 여기 도시락

-Here's your lunch box. -Right.

‪[치열] 네

-Here's your lunch box. -Right. And this is quince tea. It soothes your throat.

‪[행선] 그리고 이거 모과차인데요 ‪기관지에 좋대요

And this is quince tea. It soothes your throat.

‪- [치열] 아… ‪- [행선] 커피 대신 드시라고

And this is quince tea. It soothes your throat. Drink it instead of coffee.

‪- [치열] 고맙습니다 ‪- [해이, 재우] 오!

Thanks.

‪[행선] 야 ‪니네들한테도 끓여 주잖아

Come on. I make it for you guys too.

‪[해이] 누가 뭐래?

-Sure you do. -We didn't say anything.

‪우리 아무 말도 안 했는데…

-Sure you do. -We didn't say anything.

‪근데 이 도시락 꼭 ‪집에 가서 먹어야 되나?

But do I have to go eat this at home?

‪네?

-Sorry? -It's a hassle to reheat it.

‪[치열] 아니 ‪식으면 또 뎁혀야 되고

-Sorry? -It's a hassle to reheat it.

‪여기서 먹고 갈까요?

How about I eat it here?

‪[행선의 민망한 웃음]

‪- [행선] 아유, 왜, 왜 이래 ‪- [재우, 해이] 오

Well… What?

‪[부드러운 음악]

‪[만족스러운 탄성]

‪[행선] 골고루 먹어요, 좀 ‪입에 맞는 것만 먹지 말고

Eat it all, not just what you like most.

‪[치열] 어? 더 해 봐요

Keep going.

‪[행선] 뭘요?

What do you mean?

‪[치열] 잔소리

I mean the nagging.

‪와, 밥 먹으면서 잔소리 들으니까 ‪되게 좋네

It feels awesome being nagged while eating.

‪맨날 혼자 태블릿 보면서 먹다가

I usually eat alone, hunched over my tablet.

‪[행선] 별게 다 좋다, 진짜

I usually eat alone, hunched over my tablet. You're strange.

‪[치열] 생큐

Thank you.

‪[치열의 탄성]

‪[문소리]

‪아니면 뭐 [코를 훌쩍인다]

Or you can feed me if you want.

‪한 입 먹여 주든지

Or you can feed me if you want.

‪- [행선] 왜 이래요, 진짜! 미쳤어 ‪- [치열의 아파하는 신음]

Or you can feed me if you want. What's with you? Have you gone crazy? They might hear you.

‪애들도 있는데

Have you gone crazy? They might hear you.

‪아, 진짜 왜 이래요

What's the matter with you?

‪아니, 핸드볼 선출이면 ‪손 쓰는 걸 자중하셔야지

You're a former handball player. You can't hit people with those hands.

‪[행선] 그럼 손 안 나가게 ‪해 주시든가요, 제발

Then please don't give me a reason to do so.

‪그래서 학원은요? ‪어디로 갈지 정했어요?

Have you decided which academy to join?

‪고민 중이에요, 몇 군데 콜이 와서

I'm still considering a few offers.

‪[치열] 내일 조건 제일 좋은 데랑 ‪미팅도 잡혀 있고

I'm meeting with the one with the best offer tomorrow.

‪근데 마음이 좀 편치가 않네요

But I feel a bit uneasy.

‪아까 더 프라이드 원장님 ‪다녀갔는데

The director of The Pride came to see me earlier.

‪다시 와 달라고

He wants me back.

‪[행선이 호응한다]

‪내칠 땐 참 인정사정없더니

After kicking me out so coldly.

‪근데 또 나 때문에 ‪피해 본 것도 없지 않아 있고

Then again, I did cause him some trouble.

‪그동안 내 비위 맞추느라 ‪애써 준 것도 있고

And he always did his best to humor me.

‪날 처음 알아봐 준 ‪인간이기도 하고

He was also the first one to recognize my potential.

‪또 가르치던 애들도 마음에 걸리고

I'm also concerned about my old students.

‪답 나온 거 같은데, 뭐, 벌써

So it's decided then.

‪[치열] 응?

How can you join another academy if so many things bother you?

‪[행선] 그렇게 여러 가지가 ‪마음에 걸리는데 어떻게 딴 델 가?

How can you join another academy if so many things bother you?

‪한 번 정도 더 기회를 줘도 ‪괜찮다고 봐요, 난

I think you should give him a second chance.

‪그래도 또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면

If the same thing happens again, you can leave with a lighter heart.

‪그땐 얄짤없이 잘라도 ‪마음 편할걸?

If the same thing happens again, you can leave with a lighter heart.

‪운동 경기도

In sports, too,

‪옐로카드로 경고 주고 ‪그리고 레드 때리잖아요

you only get a red card after receiving a yellow card.

‪아니, 쌤이 그 정도 아량은 ‪베풀어도 될 사이라고 하니까

It sounds like he deserves a little mercy.

‪옐로카드

A yellow card.

‪실은

I was actually going to keep quiet because the All Care moms had asked me

‪올케어 엄마들이 말 잘해 달래서 ‪되려 아는 체 안 하려 그랬는데

I was actually going to keep quiet because the All Care moms had asked me to put in a good word with you.

‪[행선] 근데 쌤이 돈 많이 받고 ‪옮겨도 맘이 불편할 게 보여요

But I can see that you'll feel uneasy elsewhere, no matter how much you get paid.

‪[한숨]

‪알았어요, 고민해 볼게요

Okay. I'll think about it.

‪자, 그럼 한 입 먹여 주세요

Now feed me.

‪[행선] 아유, 왜 이래! 진…

Stop it.

‪아유, 애들…

Come on. They'll hear you.

‪먹어요

Just eat up.

‪[치열] 네

Just eat up. Okay.

‪[행선이 작게] 아유, 진짜 왜 저래

My goodness.

‪[동희] 곧 도착하신답니다

He'll be here in a minute. He's coming straight from home.

‪선생님이 댁에서 ‪바로 오신다고 해서

He'll be here in a minute. He's coming straight from home.

‪[원장] 아이, 신경 쓰지 마요

He'll be here in a minute. He's coming straight from home. Don't worry.

‪내가 좀 일찍 왔어, 마음이 급해서

I got here early because I was so excited.

‪[원장의 웃음]

I got here early because I was so excited.

‪아, 유명하던데, 우리 실장님도

You're quite famous yourself too.

‪최 선생이 유일하게 믿는 존재라고

As Mr. Choi's only confidant.

‪[멋쩍은 웃음]

‪잘 좀 부탁합니다

Please help me out.

‪나 이거 성사 안 되면 ‪진짜 큰일 나

If this deal doesn't go through, I'm done for.

‪딜하던 거 다 캔슬하고 ‪나온 자리야

If this deal doesn't go through, I'm done for. I've canceled every other deal.

‪네, 걱정 마세요

I've canceled every other deal. You can relax.

‪미팅 잡으라는 건 ‪마음 정하셨다는 얘기예요

You can relax. He wouldn't meet with you unless he's decided.

‪[웃으며] 그래

I see.

‪- [원장] 아이고, 응? ‪- [노크 소리]

‪아이고, 최치열 선생 ‪어서 오십시오

Oh, my. Good to see you, Mr. Choi.

‪[치열] 늦은 거 같지 않은데 ‪일찍 나오셨네요

Oh, my. Good to see you, Mr. Choi. You're early. I don't think I'm late.

‪[원장이 웃으며] 아, 예

You're early. I don't think I'm late. I got here early because I was excited to see you.

‪제가 최 선생 만날 생각에 ‪설레서 서둘렀습니다

I got here early because I was excited to see you.

‪앉으세요, 앉아요, 응

Take a seat. Please.

‪[치열] 아니요

No.

‪인사만 드리고 가려고 나왔습니다

No. I'm not going to stay.

‪예?

-Pardon? -I've made up my mind about what to do.

‪거취에 대한 ‪다른 결심이 좀 서서요

-Pardon? -I've made up my mind about what to do.

‪[치열] 그래도 얼굴 뵙고 ‪말씀드리는 게 예의일 거 같아서

But I thought it was only right that I tell you in person.

‪죄송합니다, 바쁘실 텐데 ‪시간 허비하시게 해서

I apologize for wasting your time.

‪[원장] 아니, 아, 아, 그게 무슨…

What are you talking about?

‪- 선생님 ‪- [치열] 건승하십시오

-Mr. Choi. -I wish you all the best.

‪파이팅

Good luck.

‪[원장] 최 선생, 최치열 선생!

Mr. Choi! -Mr. Choi! -Just a second, sir.

‪[동희] 원장님, 잠시만요

-Mr. Choi! -Just a second, sir.

‪거취에 대한 다른 결심이 서다니요 ‪그게 무슨 말씀이세요?

You've made up your mind? What do you mean?

‪[치열] 말 그대로 ‪밤새 고민해 봤는데

It's just as I said. I thought about it all night,

‪더 프라이드에 복귀하려고

and I'm going back to The Pride.

‪[동희] 아니, 왜…

and I'm going back to The Pride. Why? They turned their back on you at a crucial moment.

‪더 프라이드는 결정적인 순간에 ‪쌤한테 등을 돌렸어요

Why? They turned their back on you at a crucial moment.

‪근데 왜 굳이 거기…

So why are you going back?

‪트리플탑이 마음에 안 드세요?

So why are you going back? You don't like Triple Top?

‪조건은 얼마든지 ‪협의 가능하다고…

-They're willing to meet your offers-- -I think…

‪[치열] 그게

-They're willing to meet your offers-- -I think…

‪편할 것 같아, 내 마음이

I'll feel better that way.

‪한 번 실수에 내쫓기엔 ‪그동안의 세월도 있고

We've been through too much together to just cut them off so easily.

‪옐로카드 한 번은 주고 ‪레드카드를 내밀어야

I think I'll regret it if I don't give them a yellow card first.

‪후회가 안 될 거 같아서

I think I'll regret it if I don't give them a yellow card first.

‪[무거운 음악]

‪혹시 또 남행선 사장님이 ‪조언하신 건가요?

Did Ms. Nam persuade you again?

‪뭐, 그렇기도 하고

That's part of it.

‪그래도 날 처음 ‪알아봐 준 사람이잖아

Mr. Kang was the first one to recognize my potential.

‪[치열] 이렇게 끝내기엔 ‪찝찝하게 계속 남을 거 같아

I wouldn't feel comfortable walking away from him like this.

‪아! 오늘 끝나고 국가대표 가야 돼

Right. I'm heading to Nation's Best after work.

‪치킨 데이야, 너도 같이 오래

It's Chicken Day. You're invited.

‪[동희] 선생님

Mr. Choi. Also, tell The Pride that I'm only coming back

‪[치열] 그리고 ‪프라이드랑 재계약할 때

Also, tell The Pride that I'm only coming back

‪해이 올케어 다시 들어가는 것도 ‪조건에 넣어

if Hae-e is readmitted into the All Care Program.

‪원래 해이 자리였으니까

That spot was hers anyway.

‪여기 자리 잘 부탁한다

Now then, please wrap up here.

‪[원장] 저, 최 선생, 최치열 선생!

Mr. Choi!

‪저, 원장님

Wait, sir.

‪[원장] 하, 지 실장

Wait, sir. Mr. Ji.

‪아, 뭐 이런 경우가 있냐고, 어?

How dare he do this?

‪미팅까지 잡아 놓고 ‪사람 농락하는 것도 아니고 말이야

Why did he even agree to a meeting? Is he playing me?

‪이런 식이면 ‪나도 가만히 못 있어, 응?

If he keeps this up, I won't sit back.

‪협회에도 말하고

I'll notify the association and work the media if need be.

‪언론 플레이도 하고 ‪할 거 다 해, 나도!

I'll notify the association and work the media if need be.

‪[동희] 아이, 원장님 ‪일단은 진정을 좀 하시고요

Please calm down, sir.

‪저랑 말씀 나누시죠

Please calm down, sir. -You can talk to me. -I mean…

‪[원장] 아니, 말…

-You can talk to me. -I mean…

‪아니, 아까 다 정한 거라면서?

Didn't you say it was a done deal?

‪[동희] 아, 죄송합니다

Didn't you say it was a done deal? I'm sorry.

‪일단 제가 선생님이랑 ‪통화를 해 보고

I'm sorry. Let me talk to him again on the phone…

‪[종렬] 맞았어, 정답

Well done. It's correct.

‪[학생들의 탄성]

‪[학생들의 웃음]

‪서건후가 아주

Geon-hu is living proof that nothing is impossible.

‪'불가능은 없다' 정신을 ‪제대로 보여 주네

Geon-hu is living proof that nothing is impossible.

‪많이 늘었어

You've improved.

‪네, 쌤, 많이 늘었습니다

Yes, I have, sir.

‪저 이래 봬도 기출문제 ‪1번부터 6번까지는 이제 다 풀어요

I can now solve the first six problems from every previous exam.

‪[종렬이 웃으며] 훌륭한데?

Good for you.

‪좋다

Fine.

‪내가 이 자리에서 약속하는데

Let me promise something.

‪너 대학 붙으면

If you get into college,

‪원하는 거 한 가지 뭐든 들어줄게

I'll grant you a wish.

‪[학생들의 부러운 탄성]

‪[건후] 아니요

No, thank you.

‪저 선생님 말고 ‪다른 사람하고 딜을 하고 싶은데요

There's someone else I want to strike a deal with.

‪[학생1] 다른 사람?

"Someone else"?

‪- [학생들이 웅성거린다] ‪- [학생2] 다른 사람? 누구?

-"Someone else"? -Who?

‪[건후] 야, 남해이

Hey, Hae-e.

‪나 대학 붙으면

If I get into college,

‪너 나랑 사귀자

go out with me.

‪- [학생들의 놀란 탄성] ‪- [부드러운 음악]

‪[종렬] 오케이, 자, 그럼

Okay. I'll leave you two

‪그 딜은 둘이서 ‪알아서 하는 걸로 하고

Okay. I'll leave you two to sort out that deal.

‪자, 오늘 수업 여기까지 ‪남은 수업 졸지 말고

That's all for today. Don't fall asleep next period.

‪- [학교 종소리] ‪- [학생들] 수고하셨습니다

-Thank you! -Thank you!

‪[학생3] 남해이, 대답 안 하냐?

-Thank you! -Thank you! Answer him, Hae-e.

‪[학생4] 뭐야 ‪사귀는 거야, 마는 거야?

Answer him, Hae-e. Are you going out with him?

‪[학생1] 진짜 사귀는 거야?

Are you really going to date him?

‪- [소란스럽다] ‪- [학생들] 사귀어라! 사귀어라!

Are you really going to date him? -Go out with him! -Go out with him!

‪사귀어라! 사귀어라!

-Go out with him! -Go out with him! -Hold on, guys! -Go out with him!

‪[해이] 잠깐만, 잠깐만 ‪아니, 아니, 아, 아

-Hold on, guys! -Go out with him!

‪장난, 장난

He's just joking.

‪- [학생들의 야유] ‪- 야, 왜 그래

-Come on. -What's with you?

‪- [학생들의 탄성] ‪- [학생들] 사귀어라! 사귀어라!

-Go out with him! -Go out with him! -Go out with him! -Go out with him!

‪사귀어라! 사귀어라!

-Go out with him! -Go out with him!

‪[해이] 아이씨

Gosh.

‪[학생들의 장난 섞인 탄성]

Awesome, man.

‪[해이의 한숨]

Awesome, man.

‪정상 아닌 건 알았지만 ‪넌 진짜 구제 불능이야

I knew you weren't normal, but you really are a lost cause.

‪와…

‪아니면 안 하던 공부를 너무 해서 ‪막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나?

Are you stressed out by all the studying?

‪그래서 미친 거야?

Are you stressed out by all the studying? Has it gotten to your head?

‪아니? 나 멀쩡한데?

No, I'm completely sane.

‪멀쩡하니까 널 좋아하지

That's why I like you.

‪[발랄한 음악]

‪그걸 왜!

Why would you say that out loud in class?

‪수업 시간에 얘기를 하냐고

Why would you say that out loud in class? In front of the entire class and the teacher?

‪담임 쌤이랑 애들 다 있는 앞에서!

In front of the entire class and the teacher?

‪아, 수업 시간에 얘기해서 ‪화난 거야?

Are you upset because I said it in class? Sorry about that.

‪그러면 내가 쏘리

Are you upset because I said it in class? Sorry about that.

‪내가 너랑 무슨 얘길 하냐

Why am I even talking to you?

‪말자, 말아

Let's just drop it.

‪[건후] 야, 야, 야 ‪야, 당장 사귀자는 것도 아니잖아

Hey, it's not like I'm asking you out right now.

‪솔직히 내가 그렇게

Honestly, the chances of me getting into college are pretty slim.

‪대학교 합격 확률이 ‪높은 것도 아니고

Honestly, the chances of me getting into college are pretty slim.

‪이거 너한테 ‪밑질 거 없는 딜이라니까?

Honestly, the chances of me getting into college are pretty slim. You have nothing to lose.

‪[해이] 아, 시끄러워, 쫓아오지 마

You have nothing to lose. -Be quiet and go away. -Hey.

‪[건후] 야, 야, 남해이

-Be quiet and go away. -Hey. Hae-e.

‪쫓아오지 말라고

I said go away.

‪화장실까지 같이 갈래?

Are you following me into the girls' room?

‪[쏴 흐르는 물소리]

‪[건후] 아!

‪- 아이씨 ‪- [수전 잠그는 소리]

Jeez.

‪뭐야?

What the hell?

‪뒤통수를 너무 씨게 맞아서

You stabbed me in the back.

‪나도 한번 때려 봤다, 왜?

So how does that feel?

‪[건후] 아 [피식 웃는다]

I see.

‪야, 뒤통수는 아니지

I didn't stab you in the back.

‪내가 얘기했잖아, 남해이 좋다고

I told you I had a crush on Hae-e.

‪그리고

Also,

‪주저하면 골 먹히는 거다

when you hesitate, you get scored on.

‪나 공부 ‪진짜 열심히 할 거야, 선재야

I'm going to study real hard, Sun-jae.

‪- [한숨] ‪- [문소리]

‪[답답한 한숨]

‪- [복합기 알림음] ‪- [분주한 소리]

‪[이태] 야, 뭐 나온 거 없냐?

Have you found anything?

‪[배 형사] 예, 선배님

Detective Song, about the guy in the black hoodie.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그놈 있잖아요

Detective Song, about the guy in the black hoodie.

‪[이태] 어

-Yes? -His face got caught on a dashcam.

‪[배 형사] 검정 후드 티의 ‪앞모습이 잡혔어요

-Yes? -His face got caught on a dashcam. Really?

‪[이태] 그래?

Really?

‪[무거운 음악]

‪됐다, 이 정도면

There we go. This will be enough.

‪얘 수배된 놈은 아니라는 거지?

Did you say he isn't in the system?

‪[배 형사] 네, 없어요 ‪이렇게 생긴 놈은

Did you say he isn't in the system? Yes. There's no match.

‪오케이

Okay.

‪피해자 오피스텔 주변 CCTV로 ‪동선 파악하고

Okay. Analyze the CCTV footage and find out where he went.

‪[이태] 추적 안 되면 ‪바로 수배 때리고

If you can't track him, put out an alert.

‪[배 형사] 예썰!

If you can't track him, put out an alert. -Yes, sir! -Let's go.

‪- [도겸] 가자 ‪- [이태] 가

-Yes, sir! -Let's go. -Get to it. -Yes!

‪[멀리서 개 짖는 소리]

NATION'S BEST BANCHAN

‪[영주] 아유, 진짜

Goodness.

‪이렇게 북적북적하니까 너무 좋다

It really is "the more, the merrier."

‪치킨 데이 할 맛 난다, 진짜 ‪그렇지?

Chicken Day got so much more fun. Right?

‪- [재우] 어, 완전, 완전 좋아 ‪- [해이] 좋아요

-Yes, this is awesome. -I agree.

‪[치열] 야, 다들 좋다니까 ‪나도 좋네요

I'm happy if you guys are happy.

‪지 실장, 이거 1인 1닭이니까 ‪할당량 책임져야 돼, 맞죠?

Mr. Ji, each person must finish one chicken. Right?

‪[행선] 맞아요

Yes, it's a sin to waste food. Right?

‪음식 남기면 지옥 가서 ‪다 먹게 돼 있거든요, 그렇지?

Yes, it's a sin to waste food. Right?

‪[영주] 아유 ‪둘이 쿵짝 맞는 거 봐

Look at the sparks between those two.

‪진짜 꼴사납고 좋네

It's so cringey and nice. Right, Mr. Ji?

‪그렇죠? 지 실장님

It's so cringey and nice. Right, Mr. Ji?

‪네

Yes.

‪[영주의 웃음]

Yes.

‪[행선] 그럼 우리 이 시점에서 ‪거국적으로 짠 한번 할까요?

How about we make a toast?

‪[호응한다]

How about we make a toast?

‪[사람들의 웃음]

‪다들

Everyone, good work today.

‪오늘 하루 수고 많으셨습니다

Everyone, good work today.

‪[함께] 수고하셨습니다!

-Good work! -Good work!

‪[해이의 시원한 숨소리]

‪[사람들의 시원한 숨소리]

‪[영주] 아, 근데 그러고 보니까

This reminds me.

‪이 멤버 그때 그 멤버네, 족구

We played foot volleyball last time.

‪족구, 우리가 아슬아슬하게 졌던 ‪그 족구?

That's right. We lost by a hair.

‪[행선] '아슬아슬하게'라니요

"By a hair"?

‪수학 쌤이 왜 이렇게 셈이 흐려?

You're supposed to be good with numbers.

‪일방적이었죠, 거의

It was a crushing defeat.

‪[재우] 21 대 3으로 ‪우리가 졌어요, 치열이 매형

We lost 21 to 3, Brother-in-Law.

‪[치열] 아, 근데 그거는 ‪졌다고 할 수 없지, 기권이지

To be precise, we didn't lose, but we gave up.

‪내가 부상당하는 바람에, 어? ‪중단됐으니까

The game stopped when I got injured.

‪[영주] 아유, 거, 쿨하지 못하시긴

Just own up to it.

‪좋습니다, 그럼 오늘 모인 김에 ‪설욕전 한판?

Fine. Would you be up for a rematch?

‪- [행선의 웃음] ‪- [재우] 어?

But we're watching a movie after this.

‪근데 치킨 먹고 올라가서 ‪영화 봐야 되는데

But we're watching a movie after this.

‪오늘은 '나의 문어 선생님'이에요 ‪치열이 매형

But we're watching a movie after this. Tonight we're watching My Octopus Teacher, Brother-in-Law.

‪[해이] 삼촌, 눈치 챙겨

A little tact, please, Uncle.

‪오늘 그 분위기 아니거든?

Not today.

‪[영주] 그래, 영화는 다음에 보고

Yes, we can watch that some other time.

‪땀 좀 빼자

Let's go break a little sweat.

‪근데 커플끼리 팀 하면 ‪좀 눈꼴 시리니까

Let's go break a little sweat. But since it's a bit obnoxious if the couple is on the same team,

‪최 쌤 팀이랑 행선 팀이랑 나눠서

it'll be Team Chi-yeol versus Team Haeng-seon.

‪- [행선] 아… ‪- [영주] 자, 종목은 뭘로 할까?

it'll be Team Chi-yeol versus Team Haeng-seon. What should we play?

‪- [행선] 뭐가 좋으세요? ‪- [치열의 옅은 웃음]

What do you think?

‪선생님, 뭐, 원하시는 거?

What about you, Mr. Choi?

‪[흥겨운 음악이 흐른다]

‪- [영주의 탄성] ‪- [행선의 웃음]

‪[치열] 야, 이게 ‪볼 스피드가 엄청나니까

When the ball reaches such a high speed,

‪이게 각도가 조금만 삐뚤어져도 ‪빠져 버리는구나

even a slight mistake can result in a gutter ball.

‪- [해이의 웃음] ‪- [행선] 우!

That's not it.

‪[재우] 아니에요, 볼 스피드가 ‪영주 누나보다도 안 나왔어요

That's not it. Your ball speed was lower than Yeong-ju's.

‪[행선의 웃음]

‪[사람들의 탄성]

‪[사람들의 환호성]

‪[행선] 실장님 잘한다 ‪하이 파이브

You're so good! High five!

‪[영주] 아니, 거의 선수시네 ‪브라보!

High five! You're basically a pro! Bravo!

‪실장님, 나 폼 좀 가르쳐 줘 봐요

Mr. Ji, can you teach me the proper position?

‪이거 스텝 어떻게 하는 거예요?

How do you take the steps?

‪- [동희] 아… ‪- [해이] 어? 저도요

Teach me too.

‪- [동희] 이렇게 손 붙이시고요 ‪- [행선] 나도, 나도 해 볼래

-Arm close to your body. -I want to try too.

‪- [동희] 왼발, 오른발 ‪- [영주] 왼발, 오른발

-Left foot. -Left foot. -Right foot. -Just do it in one go, Dong-hui.

‪[치열] 동희야, 끊지 말고

-Right foot. -Just do it in one go, Dong-hui.

‪한 번에 하는 걸 알려 줘야지 ‪한 번에

-Right foot. -Just do it in one go, Dong-hui.

‪쭉 미끄러지듯이

In one fell swoop.

‪[치열] 아, 아슬아슬하게 ‪졌네요, 네?

I lost by a hair again.

‪[사람들의 웃음]

I lost by a hair again.

‪다음에 한 번 더 와야겠어요

Let's do this again.

‪[행선] 네, 그러시든지요

As you wish.

‪오늘 게임값 계산하실게요

You can pay for the game today, please.

‪[치열] 네

Sure.

‪이거 반납하실게요

And return these, please.

‪[치열] 재우야, 엔분의 일 해야지

Jae-woo, let's split the bill.

‪실장님

Mr. Ji.

‪- [동희] 아, 감사합니다 ‪- [행선] 아, 근데 실장님이

You're definitely more athletic than Mr. Choi.

‪확실히 쌤보다 ‪운동 신경이 좋으세요

You're definitely more athletic than Mr. Choi.

‪저번에 족구할 때도 그렇고

You nailed foot volleyball too.

‪[동희] 실력이야 뭐 ‪우리 사장님이 더 좋으시죠

-But I'm no match for you. -Come on.

‪아이 [웃음]

-But I'm no match for you. -Come on.

‪[동희] 다방면으로 ‪설득도 잘하시고

You're also very persuasive.

‪[의미심장한 음악]

‪선생님이 더 프라이드에 ‪남겠다 그러시더라고요

Mr. Choi says he's staying with The Pride.

‪쉽게 바뀔 마음 아니셨는데

I thought he was set on leaving.

‪사장님 덕분이잖아요

You changed his mind, right?

‪해이는 좋겠어요 ‪유능한 이모 둬서

Hae-e's so lucky to have a competent aunt like you.

‪[영주] 야, 이거 마시고 ‪정신 좀 차리자

Hey, let's drink this and wake up.

‪[행선의 한숨]

‪어휴

‪헬스를 끊든 PT를 좀 받든 해야지

I really need to sign up for a gym or find a trainer.

‪오랜만에 운동하니까 ‪또 삭신이 쑤시네

My body is aching all over after yesterday.

‪[행선] 그러게 평소에 ‪운동을 좀 해야 되는데

Right. We should work out regularly.

‪야

Hey.

‪넌 왜 요새 ‪러닝 동호회 안 나가냐?

What happened to your running club?

‪아유, 됐어, 별로야

Forget it. It's no fun.

‪야, 너 따지?

Hey, are you being left out?

‪[행선] 그래서 나가기 싫은 거지? ‪맞지?

Is that why you stopped going?

‪아니거든요?

That's not it.

‪[코웃음]

That's not it.

‪[영주의 헛웃음]

‪[영주] 물이 별로라서 ‪그런 거거든요? 아휴, 참

There are no hot guys there.

‪아휴, 우리 지 실장님 같은 남자 ‪한 명만 있어도

If only any of the members were as hot as Mr. Ji.

‪내가 나갈 맛이 날 텐데, 진짜

If only any of the members were as hot as Mr. Ji.

‪어떻게 그렇게, 어? 뛰는데, 어?

He doesn't even sweat when he runs.

‪땀도 별로 안 나고

He doesn't even sweat when he runs.

‪참 사람 깔끔해, 정갈해, 아주

He always looks so fresh and neat.

‪지 실장님 성격은 어떤 거 같아?

What kind of person do you think he is?

‪성격도 더할 나위 없이 좋지 ‪매너 있고 스윗하고

He's such a nice person. He's well-mannered and sweet.

‪[영주] 쓸데없는 말 안 하고 ‪짱 아니냐?

Not too talkative either. Isn't that the best?

‪그렇지? 니 눈엔 그런 스타일이지?

I'm sure you think so.

‪왜? 아니야?

What? You don't?

‪아니, 아니라는 게 아니라 ‪그냥 좀…

No, it's not that. It's just…

‪아유, 됐어

Never mind.

‪아, 뭔데?

What is it?

‪야, 뭔데 왜 말을 하다 말아 ‪사람 궁금하게

Finish your sentence. I'm curious.

‪뭔데, 뭔데, 뭔데?

What is it?

‪[행선] 아니

I mean…

‪그냥 뭔가 느낌이…

I have a feeling…

‪- [전화벨 소리] ‪- 사람…

I have a feeling… he--

‪[영주] 네, 국가대표입니다 ‪네, 네

Nation's Best Banchan. Yes.

‪아, 네, 도시락 50개요?

I see. Fifty lunch boxes.

‪[행선의 놀란 숨소리]

Fifty lunch boxes.

‪네

Sure.

‪주소 받을게요

Can I have the address, please?

‪네

Yes.

‪[헛기침]

‪공개 고백 받은 남해이 씨

You've been publicly asked out, Ms. Nam.

‪[단지] 지금 심정이 어떠신가요?

You've been publicly asked out, Ms. Nam. How do you feel now?

‪'뭐, 씁, 나 정도 미모에 ‪뭐, 요 정도 지성이면'

"Given my looks and intelligence, it's no wonder."

‪'놀랄 일도 아니지 않나'

"Given my looks and intelligence, it's no wonder."

‪뭐, 요렇게 생각하시나요?

"Given my looks and intelligence, it's no wonder." Is that what you think?

‪하지 마라, 그 얘긴

Stop talking about it.

‪[단지] 어? 뭔데? ‪야, 좋은 거 같이 먹어

What's that? Give me some too.

‪그거 먹으면 ‪고백받을 수 있는 거야?

If I eat this, will I be asked out too?

‪[웃으며] 그런 거야?

Is that it?

‪뭐래, 체력 관리 때문에 ‪먹는 거거든?

Be quiet. It just gives me an energy boost.

‪[해이] 야, 너도 먹든지

Hey. You can have one.

‪[단지] 생큐지, 나야

You can have one. -Thanks. -Here.

‪[해이] 응

-Thanks. -Here.

‪[단지] 야, 근데 몰랐는데 ‪건후가 인기 꽤 많나 봐

I didn't know this, but Geon-hu seems to be pretty popular.

‪지금 고백 사건 ‪학교에 쫙 퍼졌는데

The entire school knows that he asked you out now.

‪1학년 여자애 울고 난리 났어

The entire school knows that he asked you out now. Some girls in tenth grade even cried.

‪너 완전 나쁜 년 됐어

You're their enemy now.

‪[괴로운 신음]

You're their enemy now.

‪그래서 사귈 거냐? 아니면

So are you going to date him? Or are you just going to flirt?

‪썸만 탈 거냐?

Or are you just going to flirt?

‪야, 우리 고3이 코앞이거든?

Hey, we'll be seniors soon.

‪에이, 쓸데없는 소리 좀 작작 해라

So cut it out already.

‪[해이의 힘주는 소리]

‪[해이] 아…

‪아, 얘는 또 왜 이래 ‪아끼는 건데, 이거

I broke my favorite hair tie.

‪우리 학교 여자애들의 한이 ‪니 끈에 가 닿았나 보다

All the girls' resentment toward you must have reached it.

‪[단지] 원한인 거지 ‪뭐, 언니 거 하나 줄까?

It's cursed. -Want to borrow mine? -Please.

‪- [해이] 어 ‪- [단지가 호응한다]

-Want to borrow mine? -Please.

‪[단지의 장난스러운 웃음]

‪[해이, 단지의 웃음]

‪- 내놔, 내놔 ‪- [단지] 응, 싫어

-Give it here. -I don't want to.

‪- [단지의 힘주는 소리] ‪- [해이] 아유, 별, 진짜, 씨

Gosh, you little…

‪- 야, 나 간다 ‪- [단지] 응, 응

Guys, I'm off. I need to see our homeroom teacher.

‪담임 쌤한테 가 봐야 돼

Guys, I'm off. I need to see our homeroom teacher.

‪- [해이] 아휴, 나 간다 ‪- [단지] 응

-See you guys. -See you.

‪- 가라 ‪- [해이] 응

-Bye. -Bye.

‪- 아, 해이야 ‪- [해이] 응?

-Bye. -Bye. -Hae-e. -Yes?

‪- 째려보는 애들 있어도 무시해 ‪- [해이] 으유!

If anyone scowls at you, just ignore them.

‪[단지] 너 지금 되게 재수 없어

You're everyone's enemy now.

‪[해이, 단지의 웃음]

You're everyone's enemy now.

‪- 잘 가! ‪- [해이] 어

-Bye. -Bye.

‪[단지] 야, 넌 왜 고백 안 하냐?

Why don't you ask her out?

‪[선재] 어?

What?

‪[단지] 놀라긴 ‪너도 해이 좋아하잖아

Why are you surprised? You have a crush on Hae-e too. So why don't you?

‪근데 왜 고백 안 하냐고

You have a crush on Hae-e too. So why don't you?

‪야, 해이만 모르지 ‪앵간하면 다 알걸?

Hey. Everyone knows except Hae-e.

‪나랑 있을 때 너랑 ‪해이랑 있을 때 너랑

Your expression totally lights up when you're with her.

‪표정이 천지 차이다, 야

Your expression totally lights up when you're with her.

‪어떻게 모르냐?

So how could I not know?

‪[선재] 그랬어?

Is that right?

‪[단지] 왜?

So what is it?

‪고백했다 까이면 ‪친구도 못 할까 봐?

Are you afraid you'll ruin your friendship?

‪- [잔잔한 음악] ‪- 서건후 매력 있다, 너

Geon-hu is charming. If he keeps trying, Hae-e might accept him in the end.

‪저렇게 열 번 찍으면 ‪해이도 넘어갈 수 있다고

If he keeps trying, Hae-e might accept him in the end.

‪너도 되든 안 되든 ‪일단 고백이나 한번 해 봐야지

Be a man and at least ask her out.

‪사내자식이, 쯧

Be a man and at least ask her out.

‪씁, 아, 난 고민되네

As for me, I like both you and Geon-hu.

‪서건후도 좋고 너도 좋고 ‪누굴 응원해야 되나?

As for me, I like both you and Geon-hu. Who should I root for?

‪왜? 뭐?

What? You have a problem?

‪자

Here.

‪[단지] 오케이

Okay.

‪그럼 난 지금부터 이선재 편

Starting now, I'm on your side.

‪야, 근데 넌 좀 까서 주지

But couldn't you open it before giving it to me?

‪- [툭 치는 소리] ‪- 새끼, 센스가 없어, 이씨

Be more thoughtful next time.

‪[한숨]

‪- [행선] 이게 열다섯 개 ‪- [영주] 열다섯 개

-That one has 15. -15.

‪[행선] 그게 스무 개?

-And that one… -Has 20. -Okay. -Okay.

‪- [영주] 오케이 ‪- [행선] 오케이

-Okay. -Okay.

‪야, 이거 고정 좀 해 봐

Tape this up.

‪- [출입문 종소리] ‪- [행선의 놀란 숨소리]

‪- [영주] 어? 오셨어요 ‪- 아

Oh, hello.

‪배달 가요?

Going out on delivery?

‪[행선] 아이, 갑자기 ‪단체 주문이 들어와 가지고

We got an unexpected bulk order.

‪아, 근데 웬일이에요, 이 시간에?

We got an unexpected bulk order. What brings you here at this hour?

‪아, 내일부터 ‪몹시 바빠질 예정이어서

What brings you here at this hour? I'll be extremely busy starting tomorrow, so I stopped by to see you.

‪잠깐이라도 얼굴 좀 보게요

I'll be extremely busy starting tomorrow, so I stopped by to see you.

‪- [행선] 아니, 왜… ‪- [영주] 어유!

-Why… -Oh, my!

‪이렇게 좋아 죽는 거 ‪그동안 어떻게 참으셨대?

How have you been hiding your feelings all this time?

‪- [행선이 당황한다] ‪- 해이가 커밍아웃 안 했으면

How have you been hiding your feelings all this time? If Hae-e hadn't told the truth,

‪뭐, 상사병 나셨겠어, 우리 최 쌤!

you would've become lovesick.

‪차에 실어요, 차로 가게

-Load these up. I'll give you a ride. -No, I can deliver them on my scooter.

‪[행선] 어, 아니에요 ‪이거 스쿠터로 가면 될 거 같은…

-Load these up. I'll give you a ride. -No, I can deliver them on my scooter.

‪아이, 못 갈 거 같은데

-I don't think so. -But still…

‪[행선] 아니, 그래도…

-I don't think so. -But still…

‪[영주] 야, 야, 데이트하자시잖냐 ‪배달 데이트

Hey, he wants a date. A delivery date.

‪아유, 진짜, 못 살아

My goodness.

‪피해자 측은 연락됐어요?

Have you contacted the victim?

‪합의 의사는요?

Will they settle?

‪아유

‪알겠어요, 바로 나갈게요

Okay, I'll be right there.

‪[한숨]

Goodness.

‪[무거운 음악]

‪[한숨]

‪[단지] 너도 되든 안 되든 ‪일단 고백은 한번 해 봐야지

Be a man and at least ask her out.

‪사내자식이

Be a man and at least ask her out.

‪[부드러운 음악]

‪[단지] 에이

‪아, 얘는 또 왜 이래 ‪아끼는 건데, 이거

I broke my favorite hair tie.

‪[선재] 고맙습니다

-Thank you. -Goodbye.

‪[휴대전화 진동음]

MOM

‪- 네, 엄마 ‪- [서진] 어디야?

Hi, Mom. Where are you?

‪학교 근처요 ‪바로 갈 거예요, 스터디 카페

I'm near the school. I'm on my way to the study cafe.

‪[서진] 그냥 집에 가

Just head straight home.

‪엄마 회사에 급한 일 생겨서 ‪방금 나왔어

Just head straight home. Something came up, so I'm at the office right now.

‪집에 가서 공부하고, 형 좀 지켜

Study at home and keep an eye on your brother.

‪일단 못 나가게 해 놨으니까 ‪락은 좀 풀어 주고

I locked his door, so unlock it when you get home.

‪엄마

I locked his door, so unlock it when you get home. Mom.

‪아, 대체 뭘 해 놓고 ‪나가신 거예요?

You did what? I have my reasons.

‪[서진] 그럴 만해서 그래 ‪시키는 대로나 해

I have my reasons. Just do as I say.

‪[통화 종료음]

‪[한숨]

‪[차분한 음악]

‪- [긴장되는 음악] ‪- [희재의 거친 숨소리]

‪[힘겨운 신음]

‪[놀란 숨소리]

‪[가쁜 숨소리]

‪[어두운 음악]

‪[거친 숨소리]

‪[달그락거리는 소리]

‪형

Hui-jae.

‪[쿵쿵 두드리는 소리]

Hui-jae. Hui-jae!

‪형!

Hui-jae!

‪- [선재] 형, 형, 형, 형, 괜찮아? ‪- [희재의 가쁜 숨소리]

Hui-jae! Hui-jae! Are you okay?

‪형, 왜 이래? 형

Hui-jae! Are you okay? Hui-jae! What's wrong?

‪왜 그래? 왜 그래?

What happened? It's okay.

‪괜찮아, 괜찮아

It's okay.

‪숨 쉬어, 형, 숨 쉬어, 천천히

Breathe. Slowly.

‪괜찮아

It's okay.

‪괜찮아, 괜찮아

Everything's okay.

‪[행선] 예, 도시락 배달 왔습니다

Lunch box delivery.

‪- [직원] 네, 안녕하세요 ‪- [행선] 네, 네

-Hello. -Hello.

‪오늘 뭐, 행사가 있나 봐요?

-Hello. -Hello. Are you having an event?

‪[직원] 네, 노인정에서 행사하는데

Are you having an event? Yes, at a senior center.

‪주문한 도시락업체에서 ‪냉장고가 고장 났다고

We had ordered from another store, but their fridge broke down.

‪[행선] 아, 당황스러우셨겠다

I see. That's a bummer.

‪그럼 이거 노인정으로 ‪옮겨야 되는 거죠?

So you're carrying these to the senior center?

‪- [힘주는 소리] ‪- [직원] 네

-Yes. -I'll help you.

‪제가 옮겨 드릴게요

-Yes. -I'll help you.

‪[이태] 임페리얼 아파트로 ‪들어가는 거까지 확인됐다 이거지?

So he was seen entering Imperial Apartments?

‪[배 형사] 네, 일단 ‪CCTV상으로는 그래요

Yes, according to the CCTV.

‪[이태] 거주했거나 통과했거나 ‪둘 중의 하나라는 소리인데

So he either lives here or passed through here.

‪아, 그, 아파트 ‪CCTV 영장 신청은 했어?

Have you applied for a warrant for the CCTV footage here?

‪[배 형사] 네, 요즘에는 ‪영장 없이는

Have you applied for a warrant for the CCTV footage here? Yes. You can't get access without a warrant these days.

‪관리실에서 ‪협조 잘 안 해 주잖아요

Yes. You can't get access without a warrant these days.

‪- [이태] 아, 일단 가 보자 ‪- [의미심장한 음악]

Let's go and ask first.

‪- [배 형사] 네 ‪- [경비원] 수고하세요

-Thank you. -Goodbye.

‪[이태] 뭐래, 모르겠대?

He doesn't recognize him?

‪[배 형사] 네 [한숨]

No. So many people live here.

‪워낙 세대들이 많아 가지고

No. So many people live here.

‪일일이 얼굴들을 ‪다 확인할 수가 없다고

He can't possibly remember every face.

‪[이태] 단지가 크긴 크다

The complex is huge indeed.

‪일단 CCTV부터 ‪확인하는 게 빠르겠어

We'll have to check the CCTVs first.

‪[배 형사] 영장 나왔는지 ‪확인해 볼게요

I'll see if the warrant is out.

‪[이태] 저, 학생!

Hey, kid.

‪[배 형사] 혹시 이 아파트에서 ‪이런 사람 본 적 있어요?

Have you seen this person around here?

‪[긴장되는 효과음]

‪아, 잘 모르겠는데요

I'm not sure.

‪[배 형사의 한숨]

We can't ask everyone passing by.

‪[배 형사] 지나가는 사람들 ‪일일이 붙들고

We can't ask everyone passing by.

‪다 확인할 수도 없고, 진짜

We can't ask everyone passing by. Just a second.

‪잠깐만

Just a second.

‪[희재의 거친 숨소리]

‪[도어 록 조작음]

‪[문 여닫히는 소리]

‪[도어 록 작동음]

‪[선재] 형

Hui-jae.

‪아니, 대체 무슨 일이야?

What's going on?

‪누가 형 사진 들고 찾고 있어

What's going on? Some men are looking for you.

‪아무래도 형사들 같아

They look like detectives.

‪무슨 일인데?

What happened?

‪아, 내가 알아야 ‪형을 돕든지 할 거 아니야

Tell me so I can help you.

‪[초인종 소리]

‪잠깐만

Hold on.

‪형, 형, 빨리 들어가 있어 ‪빨리빨리

Hui-jae. Go inside. Now.

‪어, 우리 강현 서에서 왔는데 ‪사건 수사 때문에

We're from Ganghyeon Police Station. We're investigating a case.

‪[배 형사] 학생 혼자 있나?

Are you home alone?

‪아, 네

Yes.

‪[이태] 잠깐 뭐 좀 ‪확인해 볼 게 있는데

We need to check something.

‪들어가도 될까?

May we come in?

‪[선재] 네

Sure.

‪[문 닫히는 소리]

‪[도어 록 작동음]

‪[배 형사] 가족은 어떻게 되나 ‪학생?

Can you tell us about your family?

‪형이나 누나는 없나? 동생이나?

Do you have any siblings?

‪없어요

-I don't. -You don't?

‪그래?

-I don't. -You don't?

‪[긴박한 음악]

‪- [배 형사] 야, 씨, 야! ‪- [선재] 형, 형!

-Hui-jae! -Stop, you punk!

‪- [이태] 야, 이 새끼, 야 ‪- [선재] 형, 형, 형!

-Hui-jae! -Stop, you punk! -Hui-jae! -Get him!

‪[치열] 아, 왜 이렇게 ‪오래 걸렸어요?

What took you so long? I was bored to death.

‪심심해 죽는 줄 알았네

What took you so long? I was bored to death.

‪[행선] 아, 노인정까지 ‪올려다 주고 오느라고

I had to carry the lunch boxes to the senior center.

‪온 김에 홍보도 좀 하고요

I had to carry the lunch boxes to the senior center. And I promoted my store too.

‪[행선의 가쁜 숨소리]

‪- [치열] 자요 ‪- [행선] 아, 고맙습니다

Here. Thanks.

‪[치열의 힘주는 소리]

‪[치열] 아유, 우리 남 사장님 ‪목 많이 마르셨네

You must've been quite thirsty, Ms. Nam.

‪지 실장님이요

About Mr. Ji…

‪[치열] 네

Yes?

‪보기보다 성격이 좀 ‪까칠한 데가 있어요?

He's more aloof than I thought.

‪까칠?

"Aloof"?

‪그건 주로 내 얘기 할 때 ‪나오는 단어인데

That word is mostly used to describe me.

‪[치열] 동희는 까칠이랑 ‪좀 거리가 멀죠

Dong-hui is far from aloof.

‪누구한테나 친절하고 나이스하고

He's always nice to everyone.

‪근데 걔는 또 너무 그래 ‪그것도 병이야

He's always nice to everyone. Almost to a fault, in my opinion.

‪근데 왜요?

Why?

‪아니, 나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I used to think so too,

‪뭐, 사람이 또 ‪한 면만 있는 건 아니니까

but I guess everyone is multifaceted.

‪왜, 무슨 일 있었어요?

Did something happen?

‪- 아니, 어제… ‪- [치열] 응

-Yesterday… -Yes?

‪아니에요

Never mind.

‪[행선] 좀 그래요 ‪나 대하는 것도 좀 쎄한 거 같고

Something was just off with the way he treated me.

‪쎄해? 뭐, 어떻게요?

"Off"? How?

‪그냥 뭐, 촉이?

It's just my hunch.

‪[행선의 생각하는 소리]

‪[행선] 설명은 못 하겠는데 ‪뭔가 느낌상

I can't really put my finger on it, but that's how it felt.

‪[치열] 글쎄요

I'm not sure.

‪동희가 쎄한 거랑은 ‪좀 거리가 먼데?

That doesn't really sound like him.

‪뭐, 그럼 다행이고요

I'm relieved to hear that.

‪아니면 뭐, 또 행선 씨가 ‪오버한 거 있어요?

Did you step over the line again?

‪[행선] 예?

-What? -He's pretty individualistic.

‪아니, 걔가 좀 개인주의라

-What? -He's pretty individualistic.

‪갑자기 이렇게 훅 들어오는 거 ‪좀 싫어할 수 있거든요

-What? -He's pretty individualistic. He doesn't like it when his boundaries are crossed.

‪[치열] 또 행선 씨가 ‪워낙 사교적이라

He doesn't like it when his boundaries are crossed. And you're very outgoing.

‪안 친한 사람하고도 ‪경계가 없잖아요

You don't have boundaries with people you've just met.

‪뭐, 또 그런 일 있었나 해서

You don't have boundaries with people you've just met. I thought that might be it.

‪아니, 최치열 쌤

Mr. Choi.

‪[행선] 내가 ‪오지랖이 넓은 건 알겠는데

I know I can be nosy,

‪그렇게 사람 안 가리고 ‪아무한테나 주책 부리고

but I know when to butt in and butt out.

‪그 정도 아니거든요?

but I know when to butt in and butt out.

‪아니, 내 말은 ‪동희가 그럴 애가 아니니까

What I mean is, Dong-hui isn't that kind of person.

‪뭘 자꾸 그럴 애가 아니래?

What I mean is, Dong-hui isn't that kind of person. Why do you keep saying that?

‪그럼 난 그런 사람이고요?

Then am I that kind of person?

‪아니요, 그런 뜻이 아니라요

That's not what I meant.

‪아, 맞는데요, 뭐, 그런 뜻

That's exactly what you meant.

‪[행선] 실장님은 이유 없이 ‪절대절대 그럴 사람 아니고

Since Mr. Ji would never act that way without reason

‪나는 시도 때도 없이 ‪선 막 넘는 사람이고

and I step over the line all the time,

‪그러니까 내가 뭔가 ‪원인을 제공했을 거다?

you think I must be at fault.

‪아이, 뭘 또 그렇게 극단적으로…

Why are you so extreme?

‪나도 알아요

I know it too.

‪[행선] 두 분이 각별한 거

You two are really close and go back a long time.

‪알고 지낸 세월도 길고

You two are really close and go back a long time.

‪나보다 서로를 더 잘 알겠죠

He knows you better than I do.

‪그, 그래도 나도

But I want to get along with him.

‪잘 지내보고 싶어서 ‪신경 쓰여서 한 말인데

But I want to get along with him. That's why I brought it up. But why would you blame me for that?

‪왜 이렇게 사람을 ‪꽁하게 만들어요?

That's why I brought it up. But why would you blame me for that?

‪같은 말도 기분 나쁘게 하는 거 ‪쌤 재주인 거 알아요?

You have a way of making everything you say offensive.

‪아이, 내가 뭘 또 ‪기분 나쁘게까지 했다고 또…

Come on, I couldn't have offended you with that.

‪[행선] 나쁘지 그럼 좋아요?

You did!

‪맨날 '선 넘네', '오버하네' ‪'오지랖이네' 그러는데?

You said I step over the line all the time!

‪아니요, 그건요, 그…

That's just…

‪- [치열, 행선의 놀란 소리] ‪- [타이어 마찰음]

‪[긴장되는 음악]

‪[놀란 숨소리]

‪[감성적인 음악]

‪[카메라 셔터음 효과음]

CRASH COURSE IN ROMANCE

‪[수희] 미국 가 있다던 선재 형 ‪집에 은둔하고 있었나 봐요

Sun-jae's brother, who was said to be in the US, turns out to have been holed up at home.

‪- 중범죄란 얘기지 ‪- [학부모들의 놀란 소리]

-He committed a felony. -What?

‪엄, 엄마…

-Mom. -Shut it! Don't say a single word!

‪[서진] 입 닫고 있으라고 ‪뻥끗도 하지 마!

-Mom. -Shut it! Don't say a single word!

‪[행선] 지 실장님 얘기는…

About Mr. Ji…

‪[치열] 그 얘기는 그만하죠 ‪오늘은

Let's not talk about that anymore today.

‪혹시 둘이 싸웠니?

-Did you two fight? -No way! We're not kids.

‪아, 싸우긴, 무슨, 우리가 애냐?

-Did you two fight? -No way! We're not kids.

‪- [치열] 봐 봐 ‪- [휴대전화 진동음]

-Look at this. -Where? When I cut ties with someone,

‪[행선] 내가 또 한번 돌아서면 ‪얄짤없는 사람이라

When I cut ties with someone, I am utterly merciless and make a clean break.

‪찬바람 쉭쉭 불고 난리 나요

I am utterly merciless and make a clean break.

‪뒤도 안 돌아봐, 내가

I never look back.

‪우리 바쁜 거 지나면 ‪바람 쐬러 갈래요?

Should we go somewhere when I become less busy?

‪[행선] 아, 대박, 바다다!

No way! It's the sea!

‪- [치열] 바다 처음 보나 ‪- [행선] 와!

Have you never seen it before?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