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알고있지만 9

Nevertheless 9

[KOR-ENG DUAL SUB]




‪(재언) 빨리 마시네

You're drinking a lot.

‪무슨 일 있어?

Is something going on?

‪(나비) 아니

No.

‪[휴대전화 진동음]

‪[나비가 휴대전화를 쓱 집어 든다]

Nothing.

‪별로 ‪[휴대전화 조작음]

Nothing.

‪(도혁)

Is work going well? No, I came outside because I couldn't focus.

‪(나비)

No, I came outside because I couldn't focus.

‪[휴대전화 조작음]

Na-bi keeps looking somewhere else instead of looking at me.

‪(재언) 나비의 시선이

Na-bi keeps looking somewhere else instead of looking at me.

‪자꾸만 내가 아닌 다른 곳을 향한다

Na-bi keeps looking somewhere else instead of looking at me.

‪(재언) 아까 너 같이 있는 거 봤어

I saw you with him

‪학교에서

at school.

‪(나비) 어?

-What? -Yang Do-hyeok.

‪(재언) 양도혁

-What? -Yang Do-hyeok.

‪[나비가 휴대전화를 탁 내려놓는다]

‪(나비) 아…

I see.

‪(재언) 걔 좋아해?

Do you like him?

‪(나비) 그런 건 왜 물어보는데?

Why do you ask?

‪(재언) 그냥

I'm just curious.

‪궁금해서

I'm just curious.

‪(나비) 좋지

I do.

‪좋은 애야

He's a good guy.

‪[달그락 소리가 난다]

‪(재언) 어떤 점이?

What makes you say that?

‪(나비) 요리도 잘하고

He's a good cook,

‪속도 깊고

and he's considerate.

‪가끔 귀여울 때도 있고

He's cute sometimes too.

‪무엇보다 걔랑 같이 있으면 편해

And most of all, I feel comfortable when I'm with him.

‪(재언) 그럼 왜 연애 안 해? ‪양도혁이랑

Then why aren't you dating him?

‪[나비가 잔을 쓱 집어 든다]

‪(나비) 네가 물어볼 건 아니지 않냐?

That's not something you should be asking.

‪[재언이 피식 웃는다]

‪(재언) 그런가?

Maybe not.

‪[나비가 잔을 탁 내려놓는다]

‪(나비) 사귀면 나한테 실망하겠지

If I date him, he'd get disappointed in me.

‪쯧, 난 도혁이가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니까

I'm not the kind of person he thinks I am.

‪적어도 걔한테는

At least to him,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기도 하고

I want to seem like a good person.

‪(재언) 그럼 나는?

Then what about me?

‪[부드러운 음악]

‪[사장이 입소리를 쩝 낸다]

‪(사장) 그렇게 좋나?

-Do you like her that much? -Yes, I do.

‪네, 좋아요 ‪[사장이 젓가락을 잘그랑거린다]

-Do you like her that much? -Yes, I do.

‪계속 보고 싶고

And I miss her all the time.

‪(사장) 그럼 뭐 하고 있노, 인마, 어? ‪더 확 들이대야지

Then what are you waiting for? Be more bold.

‪(도혁) 쩝, 씁, 아, 그게 ‪그, 아직은 좀…

Well, I can't really do that right now.

‪혹시 그러다 망칠까 봐

I feel like I might mess things up.

‪(사장) 하이고, 답답하다, 답답해 ‪[휴대전화 진동음]

My goodness. So frustrating.

‪(도혁) 응?

My goodness. So frustrating.

‪[휴대전화 조작음]

‪(나비) 넌 잘 놀고 있어?

Are you having fun?

‪[사장의 옅은 웃음]

‪(사장) 집이래?

Is she home?

‪아, 형, 보지 마요

Don't look.

‪[사장의 옅은 웃음]

Don't look.

‪(직원) [술 취한 말투로] 뭘 봐?

-Look at what? -Not you. Just keep sleeping.

‪(사장) 니 안 본다, 자라, 그냥, 어?

-Look at what? -Not you. Just keep sleeping.

‪(직원) 잔다

Sorry.

‪(사장) 도혁아

Do-hyeok.

‪헹님 말 듣고, 어? 지금 만나자고 해

Just take my advice, and ask her to meet up right now.

‪니 저거 주는 거 깜빡했다매

You said you forgot to give her that.

‪(도혁) 쯧, 아이, 그건 좀…

You said you forgot to give her that. That's a bit…

‪아, 뭐, 급한 것도 아니고

It's not even urgent.

‪[사장이 혀를 쯧 찬다]

‪아, 그리고 저 좀 취했어요

Plus, I'm a bit tipsy.

‪(사장) 아따, 자슥, 답답하네

So frustrating.

‪니는 다 좋은데 가만 보면은 ‪아가 한 방이 없다, 어?

You're a decent guy, but you're not making any bold moves.

‪아휴

‪(사장) 사랑은 있제

Love is all about timing, you know.

‪타이밍이야, 어?

Love is all about timing, you know.

‪니 계속 그렇게 조심하다가 ‪니 그냥 놓친다

If you keep hesitating like that, you'll never get her.

‪(도혁) 아니요

It's because I really don't want to lose her.

‪절대 놓치고 싶지 않아서 그래요 ‪[사장이 술을 조르르 따른다]

It's because I really don't want to lose her.

‪절대 놓치고 싶지 않으면은 ‪지금 만나자고 하라니까, 어?

If you don't want to lose her, then ask her to meet right now.

‪(사장) 안 갈 거면은

If you're not going to, then just bring another bottle.

‪이거 한 병 더 들고 오고 ‪이거 다 떨어짔다

If you're not going to, then just bring another bottle. We're out.

‪(도혁) 네 ‪[사장이 술병을 탁 내려놓는다]

All right.

‪[사장의 한숨]

‪[문이 탁 닫힌다] ‪나 먼저 갈게

I'll get going now.

‪집까지 걸어가?

Are you walking home?

‪(나비) 응, 술도 깰 겸

Yes. I should sober up a bit. See you tomorrow, then.

‪간다, 내일 봐

Yes. I should sober up a bit. See you tomorrow, then.

‪[나비의 한숨]

‪왜 따라와?

Why are you following me?

‪따라가는 거 아닌데

I'm not following you.

‪(나비) 그럼 어디 가는데?

Then where are you going?

‪- 너희 집 ‪- (나비) 어?

Your house. -What? -To get my stuff.

‪내 짐 가지러

-What? -To get my stuff.

‪(나비) 아…

I see.

‪[휴대전화 조작음]

‪(도혁) 씁, 아직 자지는 않겠지?

She won't be asleep already, will she?

‪[다가오는 발걸음]

‪(나비) 여기서 잠깐 기다려

-Wait out here. -Out here?

‪(재언) 여기서?

-Wait out here. -Out here?

‪(나비) 아직 안 챙겨 뒀어 ‪이렇게 갑자기 챙겨 갈 줄 몰랐지

I didn't pack everything yet. I didn't think you'd suddenly come for it.

‪같이 챙기지, 뭐

I'll pack them with you.

‪[인터폰 조작음]

‪들어가도 되지?

I can go inside, right?

‪(나비) 응

Sure.

‪[시끌시끌하다] ‪(여자들) 짠

-Cheers. -You have to clink glasses.

‪(여자1) 짠 하고 먹어야지, 그렇지? ‪[여자들이 시원한 숨을 내뱉는다]

-Cheers. -You have to clink glasses.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 (여자2) 언니, 언니, 저기 봐 봐 ‪- (여자1) 응?

Look over there. Isn't that guy handsome?

‪[빛나가 잔을 탁 내려놓는다] ‪(여자2) 잘생겼지?

Look over there. Isn't that guy handsome? What's with you?

‪[여자1이 못마땅해한다]

What's with you?

‪(여자1) 야, 적당히 마셔 ‪우리가 무슨 술 마시러 나왔니?

Hey, slow down. We didn't come here to drink, you know.

‪나는 술 마시러 나왔거든?

I came here to drink.

‪(여자1) 아휴, 진짜, 못 말린다

-You're unbelievable. -Why did we come here then?

‪왜 이런 델 와 가지고 ‪[여자2의 탄성]

-You're unbelievable. -Why did we come here then?

‪(여자2) 언니, 언니, 저기 남자 봐 봐

Look at that guy.

‪아니, 괜찮은 애들은 ‪뒤에 있는 거 같아

-I think the cute guys are over there. -There are so many decent guys.

‪(여자1) 아, 어떡해 ‪나 너무 만나고 싶은 사람이 많아

-I think the cute guys are over there. -There are so many decent guys.

‪- (여자2) 외로워? ‪- (여자1) 어 ‪[한숨]

-Are you lonely? -Yes.

‪[여자2의 웃음]

‪[휴대전화 조작음]

‪[여자1의 한숨]

That guy over there looks pretty cute too.

‪(여자2) 저쪽도 괜찮은 거 같은데

That guy over there looks pretty cute too.

‪- (여자2) 야, 잠깐만 ‪- (여자1) 어?

Hey. My friends say they want to come here too.

‪(여자2) 야, 내 친구들이 ‪여기 오고 싶다는데

Hey. My friends say they want to come here too.

‪남자 셋, 어때? ‪[여자1의 놀란 숨소리]

Three guys. What do you think?

‪(여자1) 딱 맞네 ‪오라고 해, 오라고 해

That's perfect. Tell them to come.

‪(여자2) 오케이 ‪[여자2의 웃음]

‪(여자1) 잘생겼어?

Are they good-looking?

‪[잔을 탁 내려놓는다] ‪[시원한 숨을 내뱉으며] 나 먼저 간다

Are they good-looking? I'm leaving.

‪- (여자1) 어? ‪- (여자2) 야

-What? -Hey.

‪(빛나) 재밌게 놀다 가 ‪[여자1의 한숨]

-Have fun. -Hey!

‪(여자2) 야

-Have fun. -Hey!

‪[여자1의 짜증 섞인 한숨]

Jeez. Call just two guys, then.

‪(여자1) 야, 그냥 두 명만 오라 그래

Jeez. Call just two guys, then.

‪[달그락거린다]

‪[나비가 책을 달그락거린다]

‪(재언) 맘에 들어?

Do you like it?

‪(나비) 응

Yes.

‪예쁘다

It's pretty.

‪오늘 보니까 더 예쁘다

You look even more pretty today.

‪[나비가 책을 달그락거린다]

‪(재언) 어… ‪[책을 탁 집는다]

‪[책을 탁 내려놓는다]

HUMAN ART ANATOMY FOR SCULPTORS

‪이제 대충 다 챙긴 거 같은데

I think that's all your stuff.

‪그러네

Right.

‪근데 좀 아쉽다

But I feel a bit disappointed.

‪뭐가?

-What do you mean? -I thought you'd have

‪미처 전해 주지 못한 생일 선물

-What do you mean? -I thought you'd have

‪이런 거 기대하고 기습한 건데

a late birthday present for me.

‪[피식 웃는다]

‪(나비) 그런 거 없어

There's nothing like that.

‪대충 다 챙겼으면 얼른 가

If that's everything, you should get going.

‪나 좀 피곤하다

I'm a bit tired.

‪[재언이 나비를 탁 잡는다]

‪다 나았네?

You're all better now.

‪(나비) 응

Yes.

‪역시 내가 치료를 잘했나 봐

I did a good job of treating you.

‪[함께 웃는다]

‪(나비) 우리 또 실수하지 말자

Let's not make another mistake.

‪그만 가 줘라

You should go.

‪(재언) 정말 실수라고 생각해?

Do you really think this is a mistake?

‪당연하지, 너도 마찬가지 아니야?

Of course. I'm sure you feel the same.

‪(재언) 거짓말

That's a lie.

‪난 아닌데

I don't.

‪(재언) 난 역시 너랑 있는 게 좋아

I enjoy being with you.

‪너 지금 나 놀려?

Are you kidding me?

‪이렇게 화낼 때 짓는 표정도 좋아

I like your angry face too.

‪이딴 게 재밌어?

Is this fun to you?

‪놀리는 거 아니야

I'm not teasing you.

‪우리 사귀자

Let's go out.

‪[차분한 음악]

‪(나비) 뭐?

What?

‪생각해 보고 말해 줘

Think about it and tell me.

‪갈게

Bye.

‪[재언이 가방을 부스럭 집어 든다]

‪[문이 달칵 열린다]

‪[고양이 울음]

‪[민영의 놀란 신음] ‪(경준) 들어가서 자, 감기 걸려

Go sleep in the bedroom. You'll catch a cold.

‪(민영) 아니야, 나 지금 자면 안 돼

No, I can't sleep right now.

‪아직 할 일이 많아

I still have lots to do.

‪(경준) 응?

What?

‪뭐야? 얘는 붙었는데 나비는 떨어졌어?

What? She got in, but Na-bi got rejected?

‪(민영) 나비가 지원한 학교가 ‪워낙 경쟁이 셌잖아

The school Na-bi applied to is pretty tough to get into. Right.

‪[경준의 호응하는 신음]

Right.

‪난 언제 연락 돌리고 서류 만드냐

I have to make all the calls and prepare the documents.

‪죽었다, 죽었어 ‪[민영이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I'm totally screwed.

‪연락 돌리는 건 ‪내일 나랑 같이 해, 얼른 자

I can help you make the calls tomorrow. So go to bed.

‪(민영) [살짝 웃으며] 됐어 ‪선배도 할 일 많잖아

So go to bed. It's fine. You have a lot to do too.

‪괜찮아, 내일은 한가해

I have some time tomorrow.

‪(경준) 왜?

What?

‪[멋쩍은 웃음]

Well…

‪그냥 좀 민망하네

I feel kind of embarrassed.

‪뭐가?

Why?

‪선배 오지랖 과하다고 ‪내가 맨날 뭐라 그랬는데

I always told you to stop poking your nose in other people's businesses.

‪그 오지랖 ‪내가 제일 많이 누리는 거 같아서

But it feels like I'm getting the most benefit out of that.

‪[경준의 웃음]

‪고맙다는 얘기지?

That means you're thankful, right?

‪[웃음]

Well, I guess.

‪뭐, 대충?

Well, I guess.

‪[민영이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Well, I guess.

‪네가 좋은가 봐

You're likeable.

‪어?

What?

‪너랑 계속 붙어 있잖아

It stays near you all the time.

‪[고양이 울음]

‪(민영) 아…

Oh, I guess you're right.

‪어, 아, 그러네

Oh, I guess you're right.

‪[경준의 어르는 신음]

‪[감성적인 음악] ‪[경준의 웃음]

‪[잘그랑거린다]

‪[재언이 그림을 쓱쓱 그린다]

‪우리 사귀자

Let's go out.

‪[연필을 툭 내려놓는다]

‪[책상을 탁 친다]

‪(재언) 나비와 있을 때 내 모습이

I'm not used to how I am

‪조금 낯설다

when I'm with Na-bi.

‪우리 사귀자

Let's go out.

‪(나비) 뭐야, 갑자기

What was that, all of a sudden?

‪진심이긴 한 건가

Did he really mean it?

‪[휴대전화 진동음]

‪[휴대전화 조작음]

‪(도혁) 지금 잠깐 볼 수 있어?

Can we meet right now?

‪[입소리를 쯧 낸다]

‪[휴대전화 진동음]

‪[휴대전화 조작음]

‪(나비) 늦게 봤네, 미안

I just read your message. Sorry.

‪그런데 급한 일 아니면 다음에 보자

If it's not urgent, let's meet next time.

‪오늘 좀 피곤해서 일찍 자려고 ‪[차분한 음악]

I'm a bit tired, so I'm going to bed early.

‪[한숨]

‪(남학생) 막아, 막아

Block him!

‪[남학생들이 소란스럽다]

‪(규현) 니 오늘 컨디션 영 별론가 보다

I guess you're not in a good condition today.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갔네

-You seem way too tense. -I'm not improving.

‪점점 더 안되네

-You seem way too tense. -I'm not improving.

‪잘하고 싶은데

I want to be better.

‪(규현) 원래 저절로 되던 것도 ‪욕심나기 시작하면 잘 안된다

Things won't work out well if you start to get greedy.

‪내가 지금 욕심난 건가?

Did I get greedy? It's nothing bad. You can try harder if you get greedy.

‪(규현) 아니, 뭐, 나쁠 거 있냐?

It's nothing bad. You can try harder if you get greedy.

‪이왕 욕심난 김에 열심히 하면 되제

It's nothing bad. You can try harder if you get greedy.

‪열심히 해 봐라

So do your best.

‪뭣 하냐? 한 게임 더 치자

Come on, let's play another game.

‪어

Okay.

‪(성윤) 나비, 안녕, 솔, 안녕

-Hi, Na-bi. Hi, Sol. -Hey.

‪- (나비) 어, 왔어? ‪- (성윤) 어

-Hi, Na-bi. Hi, Sol. -Hey.

‪(여학생) 하이!

‪- (여학생) 예, 예, 예 ‪- (나비) [힘없는 목소리로] 하이

‪솔아

Sol.

‪[나비가 솔을 툭툭 친다]

‪- (나비) 솔아, 솔아 ‪- (솔) 어

-Sol. -Yes?

‪너 좋아한다는 말 한마디도 없이 ‪사귀자는 애에 대해서

What if someone says "Let's go out" without even saying they like you?

‪어떻게 생각하냐?

What if someone says "Let's go out" without even saying they like you?

‪둘 중 하나네

It's one or the other.

‪쓰레기거나

That person's a jerk

‪좋아하는 건 너무 당연해서 ‪말할 필요를 못 느꼈거나

or they thought it was unnecessary because it's so obvious.

‪[나비의 한숨]

‪너 중간보고 몇 시야?

What time is your progress report?

‪(솔) 중간보고?

Progress report?

‪(나비) 갤러리전

For the exhibition.

‪맞다

Oh, right.

‪- 언제였지? ‪- (나비) 내일

-When was it? -Tomorrow.

‪준비 안 했어?

You didn't prepare for it?

‪[한숨]

‪(솔) 어

No.

‪(나비) 왜 이래, 무슨 일 있어?

What? Is something going on?

‪[다가오는 발걸음] ‪(솔) 아니

No.

‪- (나비) 어, 지완아, 응 ‪- (지완) 응?

-Hey, Ji-wan. -What?

‪나비야, 나 먼저 강의실 가 있을게

Na-bi, I'll be in the lecture room.

‪(나비) 우리랑 같이 가

We can go together.

‪(지완) 아, 아니야, 이따 보자

No, it's fine. See you later.

‪[멀어지는 발걸음]

‪(나비) 지완이는 또 왜 저래?

What's up with her?

‪[한숨]

I don't know.

‪몰라

I don't know.

‪[밀대로 반죽을 쓱쓱 민다]

‪[잔잔한 음악]

‪[바닷소리가 들린다]

‪여기는 진짜 다 그대로네

Nothing has changed here.

‪[나비와 도혁의 웃음]

‪- (나비) 야, 도혁아 ‪- (도혁) 응?

Hey, Do-hyeok.

‪(나비) 너 저기 기억나?

Do you remember that spot?

‪우리 어릴 때 저기서 숨어서 놀다가

We were playing in there

‪내가 유리잔 깨 가지고

and I broke a glass cup, and you got scolded by your grandpa.

‪괜히 네가 할아버지한테 혼났었잖아 ‪[도혁의 웃음]

and I broke a glass cup, and you got scolded by your grandpa. You remember that?

‪아, 그런 걸 다 기억해?

You remember that?

‪당연하지

Of course.

‪[혀를 쯧 찬다]

‪뭐, 그때는 몰래 숨어서 노는 재미가 ‪좀 있었어

Back then, it was so fun to hide somewhere and play.

‪맞아

Right. It was so exciting when we were in elementary school.

‪초딩들의 나름의 일탈이었지

Right. It was so exciting when we were in elementary school.

‪그렇지 ‪[도혁이 살짝 웃는다]

Yes.

‪[나비의 웃음]

‪[칼질을 탁탁 한다]

‪(나비) 오, 좀 하는데?

You're pretty good.

‪[나비의 탄성]

‪[웃음]

‪맛있게 만들어 주세요

Make it tasty for me.

‪네, 알겠습니다

All right.

‪(도연) 양도혁

Do-hyeok!

‪[달그락 소리가 난다]

‪사람들 반응 되게 좋아

The reactions are great.

‪역시 나비 언니 코치 듣길 잘했네

Listening to Na-bi's advice was a great idea.

‪[휴대전화 조작음]

‪[도혁의 한숨] ‪[도혁이 밀대를 툭 내려놓는다]

‪[도혁이 앞치마를 툭툭 턴다]

‪[국자를 달그락거린다]

‪이거 맛 좀 볼래?

Try tasting this.

‪[도연의 괴로운 신음]

‪(도연) 맛이 왜 이래?

-Why does it taste like this? -Why? Is it bad?

‪왜? 이상해?

-Why does it taste like this? -Why? Is it bad?

‪[한숨]

Hey. Grandson of a noodle shop owner.

‪(도연) 저기요, '국수집 손자' 님

Hey. Grandson of a noodle shop owner.

‪도대체 서울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데 그래?

What happened in Seoul? Why are you acting like this?

‪아무 일도 없었어

Nothing happened.

‪[도혁이 그릇을 탁 내려놓는다]

‪(도연) 나비 언니 본다고 ‪세상 들떠서 간 사람이

You were so excited to see Na-bi. But you look like a zombie now. Stop lying.

‪하루아침에 좀비가 돼서 왔는데 ‪아무 일도 없었다고?

But you look like a zombie now. Stop lying.

‪결국 박재언한테 졌어?

Did you eventually lose to Jae-eon?

‪아유

My gosh. Just give up and find someone else.

‪그냥 포기하고 딴 사람 찾아 봐

My gosh. Just give up and find someone else.

‪오빠 인기 많잖아, 응?

You're popular, you know.

‪나 국수 끓여 줘라

Can you make some noodles for me?

‪배고픈데 ‪[앞치마를 쓱쓱 푼다]

I'm hungry.

‪(도혁) 네가 끓여 먹어

Make it yourself.

‪[도혁이 앞치마를 탁 내려놓는다]

‪[바닷소리가 들린다]

‪[난간을 탁 짚는다]

‪[도혁의 한숨]

‪다 때려치울까

Should I just give up on everything?

‪[한숨]

‪[부드러운 음악] ‪[작업장이 분주하다]

‪(진수) 형

Jae-eon.

‪뭐 만드는 거예요?

What are you making?

‪펜던트

A pendant.

‪(진수) 형, 그럼 이건 뭐예요?

Then what's this?

‪[피식 웃는다]

‪고마워요

Thanks.

‪[홍삼 스틱을 부스럭거린다]

‪[태블릿 피시 조작음]

‪[빛나가 살짝 웃는다]

‪(세훈) 그렇게 좋냐?

Was it that good?

‪(빛나) 뭐가?

What do you mean?

‪(세훈) 고기

The meat.

‪야, 이날 바비큐 진짜 맛있지 않았냐?

The barbecue was amazing that day, wasn't it?

‪[세훈의 탄성] ‪[빛나의 헛웃음]

The barbecue was amazing that day, wasn't it?

‪[태블릿 피시 조작음]

‪쟤는 어딜 저렇게 요즘 싸돌아다니냐?

What's he going around doing these days?

‪(세훈) 몰랐냐? 쟤 피시방 알바 하는데

He works part-time at an internet cafe.

‪- 알바? ‪- (세훈) 응

-A part-time job? -Yes. You didn't know?

‪(세훈) 몰랐다고?

-A part-time job? -Yes. You didn't know?

‪웬일이래, 둘이 모르는 것도 있고

I thought you two shared everything.

‪아, 근데 거기 피시방 이름이 ‪또 되게 로맨틱하긴 하지

The internet cafe he works at has a really romantic name.

‪뭔데?

What is it?

‪'퍼햅스 러브'

‪[세훈의 탄성과 웃음] ‪[빛나의 한숨]

‪(세훈) 야, 뀨 ‪오랜만에 술 한잔할래?

Gyu-hyun, do you want to have drinks today?

‪난 안 돼, 난 위염 걸려 가지고 ‪술 못 먹어

Not me. I have gastritis, so I can't drink.

‪(세훈) 응? 위염?

What? Gastritis?

‪너 위장 개튼튼하잖아

You're totally healthy.

‪(빛나) [태블릿 피시를 탁 놓으며] ‪아, 몰라!

Whatever!

‪- (빛나) 스트레스성인가 보지 ‪- (규현) 야, 오빛나

-It must be because of stress. -Hey, Bit-na.

‪(빛나) 뭔데?

What? Let's go somewhere and talk.

‪(규현) 어디 가서 얘기 좀 해 ‪할 말 있응께

Let's go somewhere and talk.

‪(빛나) 여기서 해

-Just talk here. -It won't take long.

‪(규현) 잠깐이면 돼

-Just talk here. -It won't take long.

‪[빛나의 어이없는 신음]

What the…

‪(빛나) 뭐야?

What the…

‪[한숨 쉬며] 왜? 뭐?

What? What is it?

‪(빛나와 규현) ‪- [놀라며] 어, 이거… ‪- 왜 니 택배를 우리 집으로 보내냐?

-Oh, this… -Why did you order this to my house?

‪[한숨]

‪아, 내가, 내가 아주 죽을죄를 지었다

I've made a grave mistake.

‪할 말이라는 게 이거야?

Is this what you wanted to say?

‪(규현) 어

Yes.

‪그래, 그럼

All right, then.

‪(규현) 이거 내 옷 아니냐? ‪[빛나의 헛웃음]

Isn't that mine?

‪네, 네가 그때 나 입으라고 해서 ‪준 거였었잖아

You gave this to me to wear last time.

‪다시 돌려줘?

Do you want it back?

‪(규현) 됐어, 다음에 줘

No, it's fine.

‪[한숨]

‪너 진짜 생각보다

You're actually really petty, aren't you?

‪애가 되게 쪼잔하구나

You're actually really petty, aren't you?

‪됐어

Just take it.

‪[빛나가 혀를 쯧 찬다]

‪[규현의 한숨]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주혁) 혹시 이번 주말에 뭐 하세요?

What are you doing this weekend?

‪어…

Well…

‪(주혁) 이 전시가 ‪이번 주부터 오픈이더라고요

This exhibition's opening this week.

‪같이 가면 어떨까 해서

Let's go together.

‪같이요?

Together?

‪맞아요, 데이트 신청

Yes. I'm asking you out on a date.

‪저 솔이 씨 좋아해요

I like you, Sol.

‪(주혁) 카페에서 처음 마주쳤을 때부터

I've liked you since I first met you at the cafe.

‪(솔) 아…

Oh…

‪지금 만나는 분은 없으신 거죠?

You're not seeing anyone, are you?

‪그렇긴 한데

I'm not, but…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요

I actually have someone I like.

‪아, 설마 짝사랑…

I see. Do you have a crush on someone?

‪(주혁) 그럼 고백…

Then did you…

‪아, 실례죠? 죄송합니다

I guess it's too personal. I'm sorry.

‪고백했어요

I did tell them how I feel.

‪점점 욕심이 생겨 버려서

Because my desires kept growing.

‪아…

I see.

‪(나비) 그러니까 정리를 하자면

So you're saying

‪며칠 전에 친구한테 고백을 받았는데

that your friend said they like you

‪너도 그 친구가 좋고

and you like them back.

‪근데 사귀긴 싫고?

But you're afraid of ruining your friendship?

‪관계가 틀어질까 봐?

But you're afraid of ruining your friendship?

‪(지완) 응

Yes. If we start dating but break up later…

‪괜히 어설프게 사귀었다가 헤어지면

Yes. If we start dating but break up later…

‪아이, 뭐, 걔야 ‪능력도 좋고 가진 것도 많아서

My friend is capable and has everything,

‪쯧, 나 하나쯤 없어도 괜찮을 텐데

so losing me won't be a big deal.

‪나는 진짜 걔 없으면

But without my friend,

‪내 인생의 반을 잃는 거나 ‪마찬가지란 말이야

it'd be the same as losing half my life.

‪나는 진짜 망한다고

I'd be screwed.

‪[지완의 한숨]

‪부럽다

I envy you.

‪(지완) 응?

What? I'm so confused right now. Why would you envy me?

‪아, 나는 진짜 심란하다니까! ‪뭐가 부러워?

What? I'm so confused right now. Why would you envy me? Your friend's your other half.

‪그 사람이 네 인생의 반이라니

Your friend's your other half.

‪(나비) 그 말은 지금 네 마음에도

That means you're both so sure about your feelings.

‪그 사람 마음에도 ‪확신이 있다는 거잖아

That means you're both so sure about your feelings.

‪그거보다 좋은 게 어디 있어

That's a great thing.

‪아…

Still…

‪(나비) 아이, 뭐, 그리고 ‪내 경험상…

Plus, from my experience…

‪아니

I mean,

‪내 생각엔 이제 너랑 그 사람은 ‪절대 전으로 돌아갈 수가 없어

what I think is that you two can't go back to the way things were.

‪둘이 기억 상실증에 ‪걸리지 않는 이상은

Unless you both lose your memories, you'll never be able to just be friends again.

‪절대 예전 관계로 못 돌아갈걸?

you'll never be able to just be friends again.

‪[괴로운 신음]

‪제발 그 진실을 멈춰 주세요 ‪[함께 웃는다]

Please stop stating cold hard facts.

‪그러니까 혼자 괴로워하지 말고 ‪그 친구랑 얘기를 해 보라고

So don't suffer like this all by yourself and talk to your friend. Who knows?

‪(나비) 혹시 모르지

Who knows?

‪그 친구도 너처럼 ‪지금 이렇게 고민하고 있을지

That friend might be thinking the same thing.

‪근데 말하기가 너무 무서워

I'm scared to tell them though.

‪쩝, 그 마음 알지

I know how that feels.

‪[노크 소리가 난다]

‪[파일철을 달그락 집어 든다]

‪[차분한 음악]

YU NA-BI REJECTED

‪(이 교수) 느낌은 나쁘지 않은데

It doesn't seem that bad,

‪기대했던 만큼이 아닌 건 확실하네

but it's not as good as I expected.

‪어시 둘 아니야? ‪다른 한 명은 어디 있어?

Don't you have two assistants? Where's the other one?

‪아, 진수는 알바 때문에 못 왔습니다

Jin-su is at his part-time job right now.

‪어시들 도움 많이 받고 있어?

Are you getting a lot of help from them?

‪(나비) 네 ‪다들 많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Yes, they're helping out a lot.

‪그, 자주 회의도 하고요

We have meetings often too.

‪그래?

Is that so?

‪(이 교수) 난 너희 둘이 붙으면 ‪바로 시너지가 날 줄 알았거든

I thought you two would make a great piece together.

‪아직 서로의 장점을 파악 못 했나 봐?

I guess you two haven't figured out each other's strong points.

‪나비 넌 내가 계속 얘기하지만

Na-bi. I've told you this many times before.

‪참 잘하는데

You really have talent,

‪뭐랄까

but I can't feel your emotion in your works.

‪감정이 잘 안 느껴져

but I can't feel your emotion in your works.

‪계획한 대로 완성만 하는 게 ‪다가 아니야

It's not just about finishing your piece.

‪감상하는 사람들한테 영감을 줘야지

You have to inspire other people.

‪칭찬받는 작품이랑 ‪눈길을 끄는 작품이 다른 거

Pieces that receive compliments and ones that attract attention are different.

‪잘 알잖아

Pieces that receive compliments and ones that attract attention are different.

‪네

Right.

‪(이 교수) 이 작품 욕심나니?

Are you passionate about this piece? Do you really care about it?

‪애정이 있어?

Are you passionate about this piece? Do you really care about it?

‪네, 당연하죠

Of course.

‪(이 교수) 죽어라 열심히 하고 있는데

I'm sure you'd feel upset about me saying this when you tried hard.

‪이런 말 해서 서운하고 ‪'뭔 개소리야' 싶겠지만

I'm sure you'd feel upset about me saying this when you tried hard. You may think it's nonsense, but it's because I know you can do better.

‪아까워서 그래

You may think it's nonsense, but it's because I know you can do better.

‪조금만 어떻게 하면 ‪쭉 뚫고 나갈 수 있을 거 같은데

I really think you can make an amazing piece with just a bit more.

‪[한숨]

‪난 나비 네가 ‪그걸 재언이한테 좀 배웠으면 하거든

I wanted you to learn that from Jae-eon.

‪[잔잔한 음악]

‪네, 노력하겠습니다

I'll do my best.

‪[나비의 한숨]

‪(이 교수) 건웅이, 좀 보자

Let me see yours, Geon-ung.

‪[멀어지는 발걸음]

‪곱창 나왔습니다

Here you go.

‪[토치 작동음]

‪(진수) 이거 불 맛 제대로예요

This tastes amazing.

‪누나, 크리틱은 잘하셨어요?

How was the critique?

‪완전 망했지, 뭐

Awful.

‪(진수) 에이, 근데 뭐 ‪영감님한테 안 까이는 사람이 어…

Come on. Everybody gets criticized by that professor.

‪[진수의 한숨]

‪있네요, 재언이 형

Except for Jae-eon, I guess.

‪(재언) 안 바빠?

Aren't you busy?

‪(진수) 에이, 그래도

I am,

‪[달그락거리며] 형하고 누나는 ‪챙겨 줘야죠

but I should take good care of you guys.

‪자, 이거랑 이거랑

This and this…

‪[젓가락을 탁 구른다]

‪형, 맛있죠?

Isn't it good?

‪(재언) 맛있네

It is.

‪(진수) 아…

‪그래도 오늘 제가 못 간 거 죄송하니까 ‪서비스 많이 챙겨 드릴게요

I'm sorry for not being able to make it. I'll get you a lot of freebies.

‪아니야, 괜찮아, 고마워

It's fine. Thanks.

‪(진수) 누나, 많이 드세요

Enjoy your food.

‪(나비) 음, 맛있네

This is pretty good.

‪(진수) 제가 다음엔 ‪진짜 안 늦을게요, 안 빠지고

I promise I won't miss anything or be late next time.

‪[책을 탁 놓는다]

‪(세영) 이거 ‪규현 오빠 말하는 거 같은데?

This must be about Gyu-hyun.

‪(빛나) 뭔데? 봐 봐

What? Let me see.

‪[발랄한 음악] ‪(세영) '우리 학교 조소과라 들었는데'

"I heard he's a Sculpture major.

‪'인간적으로 너무 심각하게 ‪제 스타일이세요'

He's totally my style.

‪'요즘 매일 피시방 출첵 중인데'

I'm going to the internet cafe every day. Please give me 22 extra minutes as a sign, if you like me too."

‪'맘에 드시면 ‪22분 서비스로 사인 주세요'

Please give me 22 extra minutes as a sign, if you like me too."

‪[놀라며] 조소과면은 빼박 규현 오빠네

Please give me 22 extra minutes as a sign, if you like me too." This is Gyu-hyun for sure!

‪[빛나의 어이없는 웃음]

"Handsome"? Are you kidding me? Is that it?

‪(빛나) '존잘'은 무슨, 더 없어?

"Handsome"? Are you kidding me? Is that it?

‪(세영) 있어요

Yes.

‪[빛나의 헛웃음]

What is this?

‪'꿀단지를 숨겨'…

What is this?

‪여자 손, 여, 여자 손님이 많아졌다고?

What? There are more female customers now?

‪(민영) 아, 뭐야, 붙었잖아! ‪[함께 웃는다]

I passed! I can't believe it!

‪아! 어떡해

I passed! I can't believe it!

‪어, 엄마

Oh, my gosh.

‪[민영의 당황한 신음] ‪[경준의 헛기침]

I acted like I got the job already.

‪아, 누가 보면 ‪최종 합격 했는 줄 알겠네

I acted like I got the job already.

‪이제 겨우 필기 붙은 거잖아

I just passed the first test.

‪아이, 뭔 소리야

Come on. That's a huge achievement.

‪그것도 대단한 거지

Come on. That's a huge achievement.

‪(경준) 아, 그럼 이제 ‪면접 준비 해야겠네?

Then you should prepare for the interview now.

‪[민영의 웃음] ‪파이팅!

Good luck!

‪[새가 지저귄다]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숨을 들이켠다]

‪[터치 패드 조작음]

‪[바람 소리가 흘러나온다] ‪[차분한 음악]

‪[영상 속 나비의 웃음]

‪(영상 속 나비) 야, 도혁아 ‪바다 진짜 이쁘다

The ocean is so pretty, Do-hyeok. I miss you.

‪보고 싶다

I miss you.

‪[휴대전화 진동음]

‪[도혁의 한숨]

‪[휴대전화 조작음]

‪(나비) 새 영상 봤어

I saw the new video.

‪좋은데?

It's great.

‪(나비) 감정

Emotions…

‪감정…

Emotions…

‪도대체 감정을 어떻게 담아야 되나

How do I portray my emotions?

‪[탁 소리가 난다]

‪[휴대전화 진동음]

‪[달그락 소리가 난다]

‪[휴대전화 조작음]

‪(나비) 어, 도혁아

Hey, Do-hyeok.

‪(도혁) 지금 통화 괜찮아?

Can you talk right now? I don't want to bother you.

‪바쁜데 나 때문에 방해되는 거면…

Can you talk right now? I don't want to bother you.

‪(나비) 아니야, 나 크리틱 때문에 ‪멘붕 와서 그냥 멍때리고 있었거든

No, it's fine. I was spacing out because the critique went badly.

‪(도혁) 크리틱?

-Critique? -Our professor

‪(나비) 교수님한테 작업 중인 작품 ‪점검받는 건데

-Critique? -Our professor evaluates and critiques our works.

‪완전 혼났어

I got scolded.

‪이번 학기 진짜 최악이다

This semester really is the worst.

‪아, 교환 학생도 떨어졌거든

I didn't get accepted to the exchange program either.

‪[도혁의 한숨]

Oh…

‪[나비의 씁쓸한 웃음]

‪(재언) 무슨 일 있어?

Is something going on?

‪(나비) 아니

No.

‪별로

Nothing.

‪우리 또 실수하지 말자

Let's not make another mistake.

‪(재언) 어쩌면 나비는

Maybe Na-bi was already

‪이미 내게서 멀어지고 있었던 걸까?

drifting away from me.

‪(도혁) 많이 아쉽겠다

That's too bad.

‪그 학교가 인재 보는 눈이 없네, 뭐 ‪[웃음]

That school has a bad eye for talent.

‪나 일 생겨서 서울 가는데

I'm going to Seoul soon. Can we meet up?

‪만날 수 있어?

I'm going to Seoul soon. Can we meet up?

‪그럼, 언제 올라오는데?

Of course. When are you coming?

‪(도혁) 날짜는 아직

It's not decided yet.

‪아…

‪양도혁 또 ‪내가 교환 학생 떨어졌다고 하니까

I guess you're feeling bothered by what I said.

‪신경 쓰이나 보네

I guess you're feeling bothered by what I said.

‪뭐, 나 혼자 굴 파고 있을까 봐 ‪놀아 주려고?

Are you trying to cheer me up?

‪(도혁) 나비야

Na-bi. You're already doing so well.

‪넌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까

Na-bi. You're already doing so well.

‪괜히 이런 걸로 너무 위축되지 마

So don't let that discourage you.

‪[살짝 웃으며] 고마워

Thanks.

‪내가 네 1호 팬인 거 알지?

You know I'm your greatest fan, right?

‪나 맘껏 이용해

Make use of me all you want.

‪기분 전환 필요하면 언제든 불러

You can call me whenever you need something to cheer you up.

‪바로 갈게

I'll rush right over.

‪(나비) 말이라도 고맙다

Thanks for saying that.

‪덕분에 힘이 좀 나네

I feel a bit better.

‪아무튼 또 연락할게

Anyway, I'll call you again later.

‪끊는다

Bye.

‪[휴대전화 조작음] ‪[한숨]

‪씁, 내가 너무 오버했나?

Did I go overboard?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친구1) 나 결혼하려고

I'm getting married.

‪(친구2) 에? 결혼? ‪[지완의 당황한 웃음]

What? You're getting married? Why are you so startled?

‪(친구1) 뭘 그렇게 놀라냐

Why are you so startled?

‪(솔) 언제쯤 할 건데?

When will you get married?

‪(친구1) 아마 내년 초쯤?

The beginning of next year?

‪안 그러면 헤어질 거 같아서

I feel like we'd break up if we don't.

‪우리 벌써 사귄 지 5년 넘었잖아

It's already been over five years.

‪둘 다 회사도 마의 3년 차고

And we've been working for three years now.

‪변화 좀 줘야겠더라고

I wanted some change in my life.

‪일종의 관계의 터닝 포인트?

It's like a turning point in our relationship.

‪[당황한 웃음]

‪'관계의 터닝 포인트'

A turning point in a relationship…

‪[지완의 한숨]

‪솔아

Sol.

‪(솔) 어?

-Yes? -If I say

‪만약에

-Yes? -If I say

‪(지완) 내가 널

that I don't like you

‪그런 식으로 좋아하는 게 ‪아니라고 하면

in that way…

‪우린 어떻게 되는 거야?

Then what will happen to us?

‪(솔) 지금처럼

Then I'll keep liking you

‪난 널 계속 좋아하고

like I do now,

‪넌 날 좋아하지 않는 상태인 거지

and you won't return my feelings.

‪[울먹이며] 내가 널 좋아한다고 하면

And if I say I do like you?

‪어?

What?

‪우리 언젠가는 헤어지게 되는 거잖아

Then we'll break up someday.

‪(지완) 하, 그렇다고

But I don't want us to stay like this, either.

‪이렇게만 지내는 것도 싫어

But I don't want us to stay like this, either.

‪[솔이 피식 웃는다]

‪[잔잔한 음악]

‪(솔) 그게 고민인 거였어?

Is that what was troubling you?

‪(지완) 어떡해?

What do we do?

‪[솔이 살짝 웃는다]

‪서지완

Seo Ji-wan.

‪내 마음 절대 안 변해

My feelings will never change.

‪(솔) 그러니까

So…

‪걱정하지 마

don't worry.

‪[솔이 살짝 웃는다]

‪[솔이 살짝 웃는다]

‪[다가오는 발걸음]

‪(재언) 작업 다 했어?

Are you done?

‪(나비) 어, 이제 집에 가려고

Yes. I'm going to head home now.

‪(재언) 가자, 데려다줄게

Let's go. I'll take you home.

‪아니야, 집 바로 앞인데, 뭐

It's fine. It's not far.

‪나 너랑 같이 가려고 ‪지금까지 기다린 건데?

I was waiting all this time to go with you.

‪(재언) 어제 밤새웠다며, 피곤하잖아

I heard you stayed up all night. You must be tired.

‪데려다줘서 고마워, 나 먼저 갈게

Thanks for the ride. I'll get going.

‪(재언) 잠깐만

Wait.

‪[재언이 달그락거린다]

‪선물

A present.

‪[재언이 나비의 손을 탁 잡는다]

‪(나비) 네가 만든 거야?

Did you make this?

‪(재언) 응, 작업하다가

Yes, while I was working on my pieces.

‪예쁘네 ‪[재언이 피식 웃는다]

It's pretty.

‪어디 팔아도 되겠다, 야

You could actually sell this.

‪[재언의 웃음]

‪왜 별말도 아닌데 네가 하면 웃길까

Why are things so funny when you say them?

‪들어가, 오늘은 푹 자고

Go inside. And get some sleep.

‪(나비) 응, 고마워

I will. Thanks.

‪[멀어지는 발걸음]

‪[문이 달칵 열린다]

‪[휴대전화 조작음]

‪[한숨] ‪(남자1) 어? 빛나 회원님

Hey, Bit-na!

‪(빛나) [놀라며] 트레이너님! ‪오랜만이에요

Hey, my trainer! Long time no see.

‪아, 요즘 왜 이렇게 운동을 안 나와요

Why aren't you coming to our gym?

‪[웃으며] 제가 요즘 좀 귀찮아 가지고

I've been feeling lazy these days.

‪근데 근육은 안 죽었어요, 만져 보세요

But I still have my muscles. Check them out.

‪(남자1) 오, 이두근, 오케이 ‪[빛나의 웃음]

Your biceps!

‪(빛나) 어디 가세요? 뭐, 약속?

Are you meeting someone?

‪(남자1) 아니요, 집에 ‪저 여기 근처 살아요

No, I'm going home. I live nearby.

‪(빛나) 아…

Oh, I see.

‪[탄성]

Since we haven't met in a while, how about we go play some games?

‪저, 그러면

Since we haven't met in a while, how about we go play some games?

‪우리 오랜만에 만났는데 ‪같이 게임이라도 한판 하실래요?

Since we haven't met in a while, how about we go play some games?

‪게임? 좋아요

Games? That sounds nice.

‪괜찮죠?

Right? I know a place around here.

‪제가 잘 아는 곳이 있거든요

Right? I know a place around here.

‪[키보드 소리가 요란하다]

‪어서 오세요

Welcome.

‪(남자1) 오, 여기 좋은데요?

-This place looks nice. -Right?

‪괜찮죠?

-This place looks nice. -Right?

‪[빛나의 옅은 웃음]

Sit anywhere you'd like.

‪(규현) 빈자리 아무 데나 앉으세요

Sit anywhere you'd like.

‪네?

Pardon?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남자2) 최진우라고 합니다

I'm Choi Jin-woo.

‪(도혁) 네

Right. I'm Yang Do-hyeok.

‪저는 양도혁이라고 합니다

Right. I'm Yang Do-hyeok.

‪(남자2) 예, 안녕하세요

It's nice to meet you.

‪저희 GKC 엔터에서 ‪도혁 씨 SNS 정말 잘 보고 있어요

GKC Entertainment was very impressed by your social media.

‪(도혁) 아유, 감사합니다

Thank you.

‪(남자2) 이거는 우리 도혁 씨 ‪전속 계약서

And… this is an exclusive contract.

‪한번 읽어 보세요

Read through it.

‪(도혁) 네 ‪[도혁이 펜을 탁 내려놓는다]

All right.

‪아, 죄송한데 저 전화 한 통만

Sorry, but I have to take this call.

‪- (도혁) 아, 네, 네 ‪- (남자2) 천천히 읽어 보고 계세요

-Sure. -Take your time.

‪[휴대전화 진동음]

‪[도혁이 숨을 들이켠다] ‪[휴대전화 조작음]

‪(나비) 그래, 이따 거기서 보자

Okay. I'll see you there later.

‪[숨을 들이켠다]

‪[중얼거린다]

I'll see you later…

‪[차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재언) 몇 시 비행기랬지?

When's your flight? I'll drive you there.

‪데려다줄게

When's your flight? I'll drive you there.

‪(설아) 아니, 나 혼자 갈래

No, I want to go alone. I just came to say goodbye.

‪그냥 인사나 하려고 들른 거야

No, I want to go alone. I just came to say goodbye.

‪태워다 줄게

Let me take you.

‪[살짝 웃는다]

‪(설아) 됐어 ‪이제 그런 애매한 친절은 사절이야

It's fine. I don't want that kind of vague generosity from you.

‪더는 흔들리기 싫거든

I don't want to get swayed.

‪나 이제 쿨한 척 안 하기로 했어

I've decided not to pretend anymore.

‪진짜 좋아하면

They say that you can't act indifferent if you really like someone.

‪절대 쿨해질 수 없다는 거

They say that you can't act indifferent if you really like someone.

‪맞는 말이더라고

I've realized that it's true.

‪(재언) 미안

Sorry.

‪[피식 웃는다]

‪(설아) 솔직해지니까 좋은데?

It pays off to be honest.

‪박재언한테 사과도 다 듣고

You're actually apologizing.

‪(재언) 미국 가면 연락할게

I'll contact you if I go to the States.

‪얼굴이나 한번 보자

We can meet up.

‪싫어

No.

‪이제 너랑은 완전 안녕이야

I'm not going to see you anymore.

‪(설아) 어설프게 네 옆에 있느니

Having no relationship with you at all

‪차라리 아무 관계도 아닌 게 나으니까

is better than being by your side like this.

‪마지막으로 굿바이 허그

Give me a last goodbye hug.

‪갈게

Bye.

‪[설아가 가방을 탁 집어 든다]

‪[멀어지는 발걸음]

‪[기계음이 들려온다]

‪[다가오는 발걸음]

‪[나비의 탄성]

Nice.

‪(나비) 생큐

‪잘 안돼?

Is it not going well?

‪[한숨]

‪뭐라도 해야 되는데

I should keep working on it,

‪머리가 꽉 막힌 거 같네

but my head feels blocked.

‪[솔의 한숨]

‪(솔) 그렇게 평생 안 풀릴 거 같다가도

But you know, some things just work out suddenly

‪갑자기 또 막 ‪어이없게 풀리기도 하잖아

even when you think there's no hope.

‪(나비) 너 뭐 좋은 일 있어 보인다?

I guess something good is going on.

‪(솔) 어?

What?

‪딱히 뭐…

No, nothing's going on.

‪그런 거 없는데?

No, nothing's going on.

‪[나비의 웃음]

‪보기 좋다, 솔아

I'm happy for you, Sol.

‪(솔) 아, 서지완, 진짜 ‪[함께 웃는다]

Jeez, Seo Ji-wan.

‪(나비) 아이, 지완이가 나한테 ‪얘기한 건 아니고

Ji-wan didn't tell me directly.

‪쩝, 내가 눈치를 채 버렸어

I just realized it myself.

‪에이, 뻔하지

I'm sure she was being really obvious.

‪걔가 또 얼마나 티를 냈겠어

I'm sure she was being really obvious.

‪네가 더 티 났거든?

You were more obvious, you know.

‪아유, 나도 내가 그럴 줄은 몰랐네

I didn't think I'd be like this.

‪[함께 웃는다]

‪지완이가 너 카운슬러로 완전 인정이래

Ji-wan said you're an excellent counselor.

‪남한테는 말하기 쉬운데

It's easy to give advice to others,

‪[혀를 쯧 찬다]

but I can't do anything myself.

‪정작 나는 그렇게 못 하면서

but I can't do anything myself.

‪(솔) 박재언이랑은 영 아니야?

-Is it really over with you and Jae-eon? -What?

‪(나비) 어?

-Is it really over with you and Jae-eon? -What?

‪(솔) [한숨 쉬며] 난 너희 ‪되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잔잔한 음악]

I thought you two made a good couple.

‪뭐, 어떤 면에서?

Why?

‪아이, 그냥, 뭐

Well, it's just…

‪그렇게까지 서로에게 끌리는 상대를 ‪만난다는 거 자체가

Getting attracted to each other like that already makes it special.

‪[피식 웃는다]

‪기적이잖아

It's a miracle.

‪[웃음]

A miracle? That's what I'd say about you and Ji-wan.

‪기적은 무슨, 너랑 지완이가 기적이지

A miracle? That's what I'd say about you and Ji-wan.

‪에이, 다를 게 뭐 있어

It's nothing different.

‪완전 다르지, 걔랑 나랑은

It's totally different for us.

‪그냥 시작부터가 좀

Maybe it was all wrong from the beginning.

‪틀렸다고 해야 되나

Maybe it was all wrong from the beginning.

‪(나비) 아, 그런 느낌이야

It just feels that way.

‪[나비의 한숨]

‪답을 찾을 수가 없어

I can't find a solution.

‪답을 찾으려는 게 문제인 거 같은데

Maybe the problem is that you're trying to find one.

‪[발랄한 음악]

‪[빛나가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빛나)

Excuse me. Why isn't my food coming?

‪(규현)

Who's going to eat it? What's he on about?

‪(빛나) 뭐라는 거야

What's he on about?

‪[빛나가 키보드를 탁탁 두드린다]

‪(빛나)

It's all for me. My friend's on a strict diet, so he only eats chicken breast.

‪(규현)

Well, that's a relief. I didn't place your order yet.

‪(빛나) 뭐라고, 뭐라고?

Well, that's a relief. I didn't place your order yet. What?

‪[책상을 탁 치며] 얘가 진짜, 씨

What? You asshole.

‪[빛나의 성난 숨소리] ‪[통화 연결음]

‪하, 전화를 안 받아? ‪[빛나가 책상을 쾅 친다]

You're not picking up?

‪뭐야?

What? Where did he go?

‪어디 갔어?

What? Where did he go?

‪[휴대전화 진동음]

‪[휴대전화 조작음]

‪(규현) 뭐, 왜?

What is it?

‪주문이 안 들어갔다는 게 무슨 말이야?

Why wasn't my order placed? I've been waiting so long for my food.

‪내가 지금 얼마나 오래 기다렸는데

I've been waiting so long for my food.

‪(규현) 니는 위염 걸린 애가 ‪그런 거 먹어도 되냐, 어?

You shouldn't eat stuff like that. You have gastritis.

‪위에 빵꾸 나고 잪냐?

It'll ruin your stomach. You and your nagging.

‪잔소리 또 시작이다

You and your nagging. You'll get fired if you keep working like this.

‪너 그런 식으로 일하다간 금방 잘려

You'll get fired if you keep working like this.

‪(규현) 내가 잘리든 말든 ‪니가 뭔 상관인디?

What's it to you whether I get fired or not?

‪(빛나) 그럼 넌 내가 ‪위에 빵꾸가 있든 말든 뭔 상관인데

Then what's it to you whether my stomach hurts or not? Who are you to nag me?

‪니가 뭔디?

Who are you to nag me?

‪(규현) 니 친군께

I'm your friend.

‪아니, 뭐, 친구끼리 ‪건강 걱정도 못 하냐?

Friends can worry about each other's health.

‪[빛나가 피식 웃는다]

‪[헛기침] ‪뭣 하냐?

What's gotten into you? Why are you smiling like that?

‪갑자기 왜 웃냐, 무섭게?

What's gotten into you? Why are you smiling like that?

‪'오 마이 선샤인'이 뭐냐? 유치하게

"Oh My Sunshine"? That's so childish.

‪(규현) 어? 아이, 뭔 소리여 ‪내 거 전화기 어디 있어?

What are you on about? Where's my phone?

‪- 다 봤거든 ‪- (규현) 씨…

I already saw it.

‪(규현) 아, 왜 남의 거 훔쳐봐?

Hey, you shouldn't snoop.

‪별 뜻 없시야 ‪그냥 니 이름이 오빛난께

It didn't mean anything. I only wrote that because your name means "shine."

‪영어로 '오선샤인'

I just wrote your name in English. Oh Sunshine.

‪됐고, 너 오늘 알바 몇 시에 끝나?

Never mind that. When do you get off work today? What?

‪(규현) 어?

What?

‪나랑 데이트하자

Let's go on a date.

‪[부드러운 음악]

Let's go on a date.

‪(진수) 헐, 맛있겠다

This looks delicious.

‪재언이 형 왜 안 와요?

Why isn't Jae-eon coming?

‪[부스럭거리며] 누나 ‪재언이 형 오기 전에

Hang on. Let's eat these before he comes. Ta-da!

‪짜잔!

Hang on. Let's eat these before he comes. Ta-da!

‪[함께 웃는다]

‪이거 누나만 주는 거예요

I'm only giving that to you.

‪고맙다

Thanks.

‪내가 누나 좋아하는 거 알죠?

You know how much I like you, right?

‪근데 넌 어째 회의 때마다 늦더니 ‪오늘따라 일찍 왔다?

You were always late to our meetings, but you came early today.

‪(진수) 에이, 너무 그러지 마요, 누나

Come on. Don't be so harsh.

‪안 그래도 재언이 형이

I'm already anxious because Jae-eon's working so hard.

‪어시 일 너무 열심히 해서 ‪쫄린단 말이에요

I'm already anxious because Jae-eon's working so hard.

‪재언이 형 요즘 글라스 작업도 ‪누나 거 때문에 하는 거 알죠?

You know, he's doing glass projects because of your piece.

‪씁, 수상하단 말이야

I'm getting suspicious.

‪솔직히 재언이 형이랑 뭐 있죠?

There's something going on between you two, right?

‪(나비) 아, 뭔 소리야 ‪이거나 먹어, 빨리 ‪[감성적인 음악이 흘러나온다]

Stop that nonsense. Just eat up.

‪(진수) 아이, 또 재언이 형이 아니면…

If it's not Jae-eon, then is it that noodle shop guy?

‪국숫집 형아?

If it's not Jae-eon, then is it that noodle shop guy? Ever since our workshop,

‪또 저희가 그 MT 이후로는

Ever since our workshop,

‪'국숫집 형이 더 유력하다' ‪뭐, 이렇게 보고 있거든요

we've been saying there's a higher chance of you dating him. Is that right?

‪맞죠, 누나?

we've been saying there's a higher chance of you dating him. Is that right?

‪(나비) 뭐?

-What? -Come on. Tell me.

‪(진수) 에이 ‪인간적으로 말 좀 해 줘요, 누나

-What? -Come on. Tell me.

‪진짜 아무한테도 말 안 하고, 약속

I swear I won't tell anyone else.

‪내가 왜 그걸 ‪너한테 얘기해야 되는데?

Why should I tell you?

‪[나비가 젓가락을 탁 놓는다]

‪(진수) 아니 ‪왜 갑자기 그렇게 정색을 하고 그래요

Jeez. Why are you suddenly getting so upset?

‪어? 형

Hey, Jae-eon.

‪[진수가 의자를 탁탁 친다]

‪- (진수) 아, 왜 이렇게 늦었어요 ‪- (재언) 미안

-What took you so long? -Sorry.

‪[진수의 웃음]

Since you're here now, let's drink.

‪(진수) 형도 왔으니까, 크

Since you're here now, let's drink.

‪[뚜껑을 달그락 따며] 우리 ‪술 먹어요, 술

Since you're here now, let's drink.

‪자

Here you go.

‪누나도, 자 ‪[진수가 술을 조르르 따른다]

You too. Here.

‪[진수가 술을 조르르 따른다]

‪[진수가 술병을 탁 내려놓는다]

‪자, 짠!

Cheers!

‪[잔이 짠 부딪는다]

‪[새가 지저귄다]

‪(규현) 날씨가 참 좋네, 어

The weather is pretty nice.

‪(빛나) 아, 맞다! 그…

Oh, right!

‪[잘그랑 소리가 난다]

‪이게 그, 내가 ‪너희 집으로 시켰었던 거였거든

This is what I ordered to your house last time.

‪커플 키 링인데

They're matching keyrings.

‪이렇게 되는

It's like a heart lock and key.

‪한정판이라 시켰는데

I got these because they're a limited edition.

‪주기도 전에 헤어질 줄은 몰랐지

I had no idea we would break up before I gave it to you.

‪예쁘지?

Aren't they pretty?

‪(규현) 어, 이쁘네

Yes. They're pretty.

‪[빛나의 헛기침]

So what's going to happen between us now?

‪그러니까 우리 어떻게 되는 건가?

So what's going to happen between us now?

‪- 우리? ‪- (규현) 어

-Us? -Yes.

‪[숨을 후 내뱉는다]

Well…

‪글쎄…

Well…

‪뭐…

I…

‪뭐, 이걸 굳이 말로 해야지 아나?

Do I have to say this out loud? You need to talk for me to understand.

‪(규현) 당연히 말로 해야 알제

You need to talk for me to understand.

‪손 줘 봐

Give me your hand.

‪(빛나) 나랑 다시 만나자

Let's start dating again.

‪나랑 다시 사귀자

Be my boyfriend again. I'll really be good to you.

‪내가 잘해 줄게, 진짜로

Be my boyfriend again. I'll really be good to you.

‪[손을 탁 맞잡으며] 내가 진짜 ‪잘못했었고

It was all my fault. I promise I won't do that again.

‪[울먹이며] 내가 진짜 ‪앞으로는 안 그럴게

It was all my fault. I promise I won't do that again.

‪[부드러운 음악] ‪내가 진짜 노력할게, 내가 변할게

I'll do my best. I'll change.

‪(규현) 진짜 넌 뭔 애가 ‪이라고 진지할 줄을 모르냐?

Can't you be serious for a single second? Hey. You're always serious. If I become serious too,

‪야, 네가 이렇게 매사에 진지한데

Hey. You're always serious. If I become serious too,

‪나까지 진지해져 봐

Hey. You're always serious. If I become serious too,

‪우리 둘 커플의 ‪이 케미스트리가 말 되겠니?

then there won't be any chemistry between us.

‪- (규현) 그렇지 ‪- 그렇지?

-You're right. -Right?

‪(빛나) 뭐야? 아…

What…

‪(규현) 고마워

-Thank you. -Thank you too.

‪나도 고마워

-Thank you. -Thank you too.

‪(빛나) [냄새를 씁 맡으며] 음

‪그리웠어, 이 냄새

I missed this smell.

‪[킁킁거린다]

‪(규현) 변태냐?

Are you a pervert? How can you say that to your sunshine?

‪(빛나) 변태라니, 너의 선샤인한테

How can you say that to your sunshine?

‪[빛나의 애교 섞인 신음]

‪(규현) 나도 그리웠다

I missed you too.

‪우리 이제 데이트 많이 하자

Let's go on a lot of dates from now on.

‪(빛나) 어, 영화관도 가고 ‪놀이공원도 가고

We can go to theaters, amusement parks, beaches, and mountains.

‪바다도 가고 산도 가고

beaches, and mountains.

‪(규현) 좋제

All right.

‪(빛나) 이 누나가 널 위해서 ‪금욕 생활 한번 해 볼게

I'll try being abstinent just for you.

‪(규현) 어? 금욕 생활이야?

What? Abstinent?

‪(빛나) 노력해 볼게, 진짜로

I'll do my best. I mean it.

‪(규현) 그럴 것까지는 없는디 ‪아니, 뭐, 나도

You don't need to go that far. I mean…

‪그, 남자니까, 그리고

I'm a man, you know, and…

‪나도 좋아하는디야

I like it too.

‪뭘 좋아하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얘기해 봐

You like what? Be more specific.

‪(규현) 그걸 꼭 말로 해야 아냐?

Do I really have to say that out loud?

‪(빛나) 네가 아까 말로 해야 안다며?

You just said I needed to! You're not sticking to your word.

‪(빛나와 규현) ‪- 너 이거 언행 불일치야, 말도 안 돼 ‪- 아니지

You're not sticking to your word. -No… -What do you mean?

‪- (빛나) 뭘 또 '아니지'야? ‪- (규현) 니가 더 잘 알잖아

-No… -What do you mean? You know what I mean.

‪(빛나) 내가 어떻게 알아? ‪너 말 이렇게 하지 마!

How would I know? Hey, don't talk like that.

‪[빛나의 웃음]

‪뭐?

What?

‪쪼끄맣다고? 야, 내 키가 몇인데

Are you calling me small? I'm pretty tall!

‪[빛나의 웃음]

‪[빛나와 규현이 꽁냥거린다]

‪(설아) 걱정 마, 엄마

Don't worry, Mom.

‪알겠어요

All right. Tell Dad I'll call him later.

‪아빠한테 또 전화한다고 해 줘

All right. Tell Dad I'll call him later.

‪나 이제 진짜 들어가 봐야 돼

I should really get going.

‪도착하는 대로 바로 연락할게요

I'll call you when I arrive.

‪[휴대전화 진동음]

‪[휴대전화 조작음] ‪어, 도혁아

Hey, Do-hyeok.

‪어, 나 이제 가려고

Yes, I'm heading out now.

‪아니야, 올 거 없어 ‪택시 타면 금방 가

No, you don't need to come. I can just take a cab.

‪(나비) 어, 얼른 갈게, 응

Okay. I'll be there soon.

‪[다가오는 발걸음]

Do-hyeok!

‪- (나비) 도혁아 ‪- (도혁) 응?

Do-hyeok! -Hey. -I brought coffee…

‪(나비) 커피…

-Hey. -I brought coffee…

‪(도혁) 어?

‪[나비와 도혁의 웃음]

‪[도혁과 나비의 힘주는 신음]

‪- (도혁) 아 ‪- (나비) 응? ‪[도혁이 부스럭거린다]

Oh, right.

‪- (도혁) 이거 ‪- (나비) 뭐야?

-What's this? -I got them printed.

‪(도혁) 그때 인화해 주기로 했던 거

-What's this? -I got them printed.

‪- [놀라며] 사진? ‪- (도혁) 응

-The photos? -Yes.

‪(나비) 우아

Gosh!

‪이걸 어떻게 다 인화할 생각을 했대

I can't believe you got them printed like this.

‪[나비의 탄성]

‪[나비의 기분 좋은 신음]

‪야, 너 사진에 소질이 있다

You're really good at taking photos.

‪(도혁) 요리는?

How about cooking?

‪(나비) 요리는…

Your cooking is a bit…

‪[함께 웃는다]

‪이날 날씨 진짜 좋았는데

The weather was amazing.

‪[나비가 입소리를 쩝 낸다] ‪(도혁) 그리고 이거

And here.

‪- (나비) 뭐야? ‪- 이따가 비 온대

-What's this? -It's going to rain later.

‪- 오늘? ‪- (도혁) 응

-Today? -Yes.

‪(나비) 오늘 비 올 날씨가 전혀 아닌데

It doesn't look like it'll rain at all.

‪오면 쓰고 가 ‪나는 하나 더 있어, 여기

Use that if it rains. I have another one.

‪(나비) 그래, 고마워 ‪[나비가 살짝 웃는다]

All right. Thanks.

‪(나비) 그래서 미팅은 잘했어?

So did the meeting go well?

‪(도혁) 응, 그럭저럭

Yes. It was okay.

‪계약서 수정해서 한 번 더 보기로 했어

We're meeting again after revising the contract a little.

‪[웃으며] '계약서'…

A contract? Then you're going to have an agency?

‪(나비) 그럼 뭐 ‪소속사 이런 거 생기는 거야?

Then you're going to have an agency?

‪아직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

I don't know much about it yet, though.

‪[나비의 탄성]

‪(나비) 막 새로 올린 영상도 ‪조회 수 엄청 높던데?

Your new video got a lot of views too. It's all thanks to you.

‪(도혁) 다 네 덕분이지

It's all thanks to you.

‪고마워

Thanks. I told you, it's not me. It's all you.

‪(나비) 아이, 그런 거 아니고 ‪다 네가 잘해서 그런 거라니까

I told you, it's not me. It's all you.

‪네가 해 주는 얘기니까 ‪해 볼 마음이 생겼어

I only thought of doing it since you gave me all that advice.

‪(도혁) 그래서 그래

That's why.

‪그렇게 말해 주니까 고맙네

Thanks for saying that.

‪[살짝 웃는다]

‪(도혁) 전에 학교에서 만났던 날

The day we met at your school,

‪그날 밤에 너희 집 앞에 갔었어

I went to your house at night to give you the photos.

‪사진 주려고

I went to your house at night to give you the photos.

‪(나비) 아, 진짜?

Oh, really? Why didn't you say anything?

‪근데 왜 연락…

Oh, really? Why didn't you say anything?

‪(도혁) 그리고 봤어

I saw you and Jae-eon

‪너랑 박재언

I saw you and Jae-eon going into your house together.

‪같이 집으로 들어가는 거

going into your house together.

‪[도혁의 한숨]

‪너한테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다고 ‪호언장담해 놓고선

I know I said I could wait for you as long as it takes.

‪질투 나서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

But I felt so jealous.

‪도혁아

Do-hyeok.

‪(도혁) 나비야, 나는

Na-bi. I really wish you were happy.

‪네가 정말 행복했으면 좋겠어

Na-bi. I really wish you were happy.

‪근데 박재언은…

But Park Jae-eon…

‪[한숨]

‪걔가 널 진심으로 좋아한다고 ‪느꼈던 순간

Have you felt, even once, that he sincerely likes you?

‪한 번이라도 있어?

Have you felt, even once, that he sincerely likes you?

‪[차분한 음악]

‪[비가 쏴 내린다]

‪(나비) 박재언?

Jae-eon?

‪너 왜 여기 있어?

Why are you here?

‪(재언) [술 취한 말투로] 야

Hey.

‪너 왜 이렇게 늦게 와

Why are you home so late?

‪지금까지 양도혁이랑 있다 온 거야?

Were you with Do-hyeok this whole time?

‪(나비) 너 술 취했어?

Are you drunk?

‪그리고 그거 네가 상관할 바 아니잖아

And it's none of your business.

‪되게 쌀쌀맞네

How cold.

‪(재언) 난 이제 재미가 없나?

Am I boring to you since you have someone else now?

‪다른 카드도 있겠다

Am I boring to you since you have someone else now?

‪술 취했으면 추태 부리지 말고 ‪맨정신에 얘기해

Let's talk again when you're sober.

‪[나비의 놀란 숨소리] ‪[우산이 툭 떨어진다]

‪(재언) 양도혁은

Does he still like you even after seeing us

‪네가 나랑 같이 ‪집에 들어가는 걸 보고도 네가 좋대? ‪[무거운 음악]

Does he still like you even after seeing us entering your house?

‪(나비) 뭐?

What?

‪(재언) 대단하네

Incredible.

‪그래서 난 안 되고 양도혁은 되는 건가

Is that why you choose him instead of me?

‪너 그날 도혁이가 여기 왔던 거 ‪알고 있었어?

You knew that Do-hyeok was here that day?

‪너도 알고 있었어?

Did you know too?

‪(나비) 그러니까 너 그날 여기서 ‪도혁이를 봤다는 거지?

So you're saying you saw Do-hyeok here that day?

‪봤지

Yes.

‪양도혁 표정 아주 볼만했는데

You should have seen his face.

‪당장이라도 울 것 같더라고

It seemed like he'd burst into tears.

‪근데 너 왜 나한테 말 안 했어?

Why didn't you tell me?

‪내가 왜?

Why would I do that?

‪(재언) 아, 맞다

Oh, right. You said you didn't want to disappoint him.

‪양도혁은 실망시키고 싶지 않댔지?

Oh, right. You said you didn't want to disappoint him.

‪[무거운 음악]

‪그럼 내가 당장 가서 ‪해명이라도 하라고 말해 줬어야 됐어?

Then should I have told you to explain things to him?

‪근데 너

But it's true that we had a relationship like that.

‪나랑 그런 사이였던 거 맞잖아

But it's true that we had a relationship like that.

‪너 미쳤어?

Have you lost your mind? You shouldn't get angry at me.

‪화내면 안 되지

You shouldn't get angry at me.

‪나도 너랑 똑같이 ‪사실을 말했을 뿐인데

I'm just telling the truth like you did.

‪(나비) 너 그럼 그날 ‪그래서 나한테 사귀자고 한 거였어?

Is that why you asked me out?

‪그게 네가 원하던 거 아니야?

Isn't that what you wanted?

‪아…

Oh, I guess that's not what you wanted from me.

‪나한테 원하는 건 그런 게 아니었구나

Oh, I guess that's not what you wanted from me.

‪이래 놓고 네가 날 좋아한다고?

And you say you really like me?

‪개소리 좀 하지 마

That's nonsense. What about you? Why did you say that to Seol-a?

‪(재언) 그러는 넌 ‪그때 설아한테 왜 그랬는데?

What about you? Why did you say that to Seol-a?

‪그냥 나 엿 먹이려고 한 짓이야? ‪아니잖아

Was that just to screw me over? It wasn't, right?

‪어, 맞아

It was. I just did that to screw you over.

‪너 엿 먹이려고 한 짓이야

It was. I just did that to screw you over.

‪(나비) 나한테 맨날 친구니 뭐니 ‪애매하게 굴면서

You were leading me on but saying I was a friend,

‪여자 친구는 있으시다는 네가 ‪진짜 개쓰레기 같았거든

then I found out you had a girlfriend. I did it because you were a jerk.

‪(재언) 야

Hey.

‪그래서 나만 쓰레기야?

So am I the only jerk here?

‪후회돼?

Do you regret it?

‪우리 만난 거

Do you regret

‪후회하냐고

what we did?

‪어

Yes.

‪후회해

I regret it.

‪너도 이 거지 같은 관계도 ‪너랑 했던 거 전부 다

You, this messed up relationship, and everything we did.

‪근데 네 원망은 안 할게

But I won't blame you.

‪내가 자초한 일이니까

I brought it on myself.

‪(나비) 애초에 우린 답이 없다는 거 ‪알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I knew there was no happy ending for us,

‪네가 말하는 게 ‪조금이라도 진심일까 봐 흔들린

but I was an idiot for getting my hopes up and thinking you could be sincere.

‪내가 미친년이지

but I was an idiot for getting my hopes up and thinking you could be sincere.

‪네가 전에 그랬었지?

You told me that I had the right to decide our relationship.

‪우리 관계의 선택권은 나한테 있다고

You told me that I had the right to decide our relationship.

‪너 이제 다신 내 눈앞에 나타나지 마

I don't want to see you ever again.

‪[하늘이 우르릉 울린다]

‪[문이 쾅 닫힌다]

‪[한숨]

‪[나비의 한숨]

‪[나비가 훌쩍인다]

‪[흐느낀다]

‪(재언) 나비를

I lost

‪완전히

Na-bi…

‪잃었다

for good.

‪[쓸쓸한 음악]

‪(지완) 야, 나비야!

Hey, Na-bi!

‪(나비) 끔찍한 악몽이 ‪이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다

It feels like I'm having terrible, recurring nightmares.

‪(재언) 다시 해 보자

Let's fix this.

‪(재언) 너는 작업할 때가 ‪제일 행복해 보여, 제일 예쁘고

Let's fix this. You look the happiest when you're working on your pieces. And the prettiest.

‪(도혁) 기대된다

-I'm excited to see it. -But can you come?

‪(나비) 근데 너 올 수 있어? ‪그럼 무리하지 마

-I'm excited to see it. -But can you come? Don't strain yourself.

‪(도혁) 아니야, 당연히 무리해야지

No, I have to make it. It's your exhibition.

‪나비 네 전시인데

No, I have to make it. It's your exhibition.

‪(나비) 지금 내 안에 남아 있는 ‪박재언에 대한 마음을

How can I define the feelings I have left for Jae-eon?

‪뭐라고 정의할 수 있을까

How can I define the feelings I have left for Jae-eon?

‪- (재언) 나비야 ‪- (나비) 나쁠 거면 끝까지 나쁘든지

-Na-bi. -If you decided to be a jerk,

‪(나비) 왜 이런 얼굴로 여기 있는데

you should've stayed that way. Why are you here like this?

‪도대체 나보고 어떡하라고?

What do you want from me?

‪(재언) 다시는 안 나타나, 약속해

I'll stay away from you. I promise.

‪(나비) 미련, 후회, 미움

Lingering affection? Regret? Hate? Or…

‪[나비가 살짝 웃는다] ‪그것도 아니면

Lingering affection? Regret? Hate? Or…

‪(재언) 나 아직 너한테 기회 있어?

Do I still have a chance with you?

‪(도혁) 받아 줘라

Please accept thi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