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시지프스 13

Sisyphus: The Myth 13

[KOR-ENG DUAL SUB]


‪(시그마) ‪태술아, 놀자

Tae-sul! Come play with me!

‪[어두운 음악]

Tae-sul! Come play with me!

‪태술아, 놀자!

Tae-sul! Come play with me!

‪한태술!

Han Tae-sul!

‪(시그마) ‪태술아, 놀자

Tae-sul! Come play with me! What's going on?

‪(태술) ‪뭐야?

What's going on?

‪단속국이야

The Control Bureau is here.

‪이젠 대놓고 같이 다니시겠다고?

So they're openly working together now?

‪[태술의 헛웃음] ‪[휴대전화 진동음]

‪서원주?

Seo Won-ju?

‪이제야 기억이 나?

You remember me now?

‪아, 실망이다 ‪난 한 번도 너 잊은 적 없는데

I'm disappointed. I've never once forgotten you.

‪(태술) ‪야, 미안하다, 야

I'm sorry. You weren't exactly memorable back in school.

‪학교 다닐 때 ‪네가 워낙 존재감이 없었어서

I'm sorry. You weren't exactly memorable back in school.

‪(시그마) ‪그래도 조금은 기억할 줄 알았지

I thought you'd remember me, even just vaguely.

‪우리 꽤 친했잖아

We were quite close.

‪글쎄다?

I'm not sure about that. I don't recall us being close.

‪난 너랑 친했던 기억 1도 없는데

I'm not sure about that. I don't recall us being close.

‪(태술) ‪그냥 네가 나 따라다녔던 거 아니야?

As I recall, you just followed me around.

‪[혀를 쯧 찬다]

‪옛날얘기니까 너무 상처받진 말고

It's all in the past, so don't be so hurt by it.

‪(태술) ‪그런데 오랜만에 만나서 ‪할 말도 많은데

Anyway, I think we have a lot of catching up to do.

‪좀 혼자 오지 그랬냐, 이 새끼야

So you should've come alone, you prick.

‪[무전기 작동음] ‪(무전 속 현승) ‪경고 사격

Fire a warning shot.

‪[총성] ‪[태술의 놀란 신음]

Fire a warning shot.

‪저격수야, 고개 숙여 ‪[태술의 못마땅한 신음]

Snipers! Keep your head down.

‪[무전기 작동음] ‪진입할까요?

-Should we move in, sir? -No, I'll go in alone.

‪(시그마) ‪아니야, 아니야, 나 혼자 들어간다

-Should we move in, sir? -No, I'll go in alone.

‪(현승) ‪예, 저격수로 엄호하겠습니다

Yes, sir. The snipers will cover you.

‪씁, 오늘 예정이 어떻게 되지?

Yes, sir. The snipers will cover you. What's the plan again?

‪말씀 나누시다가 ‪놈들이 막다른 길에 몰리면

You go in and talk to them. When they're cornered, we'll take care of them.

‪저희가 처리하겠습니다

we'll take care of them.

‪오케이

‪그래, 어디야?

So where are you?

‪[긴장되는 음악]

So where are you?

‪아, 어디냐고

Where are you now?

‪[통화 종료음]

Where are you now?

‪[헛웃음]

‪끊어 버리네?

He hung up.

‪[웃음]

‪(시그마) ‪태술아

Tae-sul.

‪어디 어디 숨었니?

Where are you hiding?

‪여긴가?

Are you here?

‪간다

Here I come.

‪[이를 악물며] ‪잡으러 간다

I'm coming to get you!

‪잡히면 죽어

When I catch you, you're so dead!

‪살벌하네

I sound scary.

‪잘 숨어

Hide well.

‪[태술의 긴장한 숨소리]

Hey, we won't get caught today, right?

‪오늘은, 오늘은 잡히거나 ‪그런 거 아니지?

Hey, we won't get caught today, right?

‪- 몰라 ‪- (태술) 어?

-No idea. -What?

‪우선 서원주를 찾아서 ‪빨리 없애면 우리가 이겨

If we get rid of Seo Won-ju fast, we'll win.

‪근데 거기, 거기 가도 ‪기다리고 있는 거 아니야?

But what if someone's there waiting for us to catch us?

‪그럴지도…

That's possible.

‪우선 빠져나가자

Let's get out of here first.

‪(태술) ‪오케이, 오케이

‪[어두운 효과음]

‪[긴장감이 고조되는 음악]

‪[총성]

‪[흥미진진한 음악] ‪[총성]

‪[서해의 놀란 신음] ‪(태술) ‪아, 저 새끼, 씨

That bastard!

‪(무전 속 현승) ‪타깃 현재 1학년 3반에 있습니다

Targets spotted in Class 1-3.

‪(시그마) ‪3반!

Class 1-3!

‪[피식 웃는다]

‪근데 지금까지 뭐 했어? ‪저번에 시그마 만났다며

How come you remember him only now? You've met him.

‪아, 진짜 완전 옛날 일을 ‪어떻게 다 기억해?

How was I supposed to remember something from years ago?

‪(서해) ‪맞는다, 사교성이 떨어진다고 했었지?

Right, you lack social skills.

‪[태술이 구시렁거린다] ‪(시그마) ‪한태술

-Damn it. -Han Tae-sul.

‪[놀래는 신음]

‪조심해!

Watch out!

‪[총성이 연신 울린다]

‪[태술의 힘겨운 신음]

‪[서해의 힘주는 신음]

‪[시그마의 옅은 웃음]

Oh, boy.

‪(시그마) ‪태술아

Tae-sul!

‪너 진짜 하나도 안 변했더라

You really haven't changed one bit.

‪[웃음]

You really haven't changed one bit.

‪너보다 못나고 머리 나쁜 인간들

When you consider someone a loser or an idiot,

‪머릿속 저장 공간이 아깝다는 듯이 ‪싹 지워 버리잖아

you wipe the person from your memory not to waste your brain capacity.

‪[어두운 음악]

To you, everyone else is like an extra.

‪(시그마) ‪네 눈에는 다 엑스트라 같지?

To you, everyone else is like an extra.

‪행인 1, 2, 3

Passerby One, Two, Three.

‪학생 1, 2, 3

Student One, Two, Three.

‪근데 있잖아

But you know what?

‪그 사람들 중에 누가 있을지 모른다고

There might be someone that matters among them.

‪운명의 상대가 있을지

Someone you're meant to be with…

‪세상을 멸망시킬 나쁜 놈이 있을지

or an evil bastard who will end the world.

‪그러니까

That's why

‪사람을 그딴 식으로 대하면 안 된다

you should never mistreat anyone.

‪그 말이야

That's my point.

‪(현승) ‪저, 어떻게 할까요?

Sir, what would you like us to do?

‪예정대로 하는 거지, 뭐

We just stick to the plan.

‪(태술) ‪아, 미치겠네, 진짜

-This is insane. -Why did we come in here?

‪[태술의 가쁜 숨소리] ‪(서해) ‪아, 왜 여기로 숨었어?

-This is insane. -Why did we come in here?

‪(태술) ‪아, 숨을 데가 여기밖에 없었잖아 ‪앞엔 다 막혀 있고

This was the only place we could hide. It was all blocked.

‪(서해) ‪아, 너희 학교잖아

-You went to this school! -Yes, I did.

‪(태술) ‪아, 그래, 우리 학교인데

-You went to this school! -Yes, I did.

‪아, 전학 많이 다녀서 헷갈렸어

I transferred schools a lot, so I got confused.

‪[서해의 한숨]

I transferred schools a lot, so I got confused.

‪이거, 이거

Darn it. I don't think we can pull this off today.

‪아무래도 오늘 안 될 거 같은데?

Darn it. I don't think we can pull this off today.

‪[서해와 태술의 가쁜 숨소리]

‪진정해, 서해야

Calm down, Seo-hae.

‪(서해) ‪기다리면 잡혀

If we wait, we'll get caught.

‪준비됐어?

-Are you ready? -No.

‪(태술) ‪아니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Are you ready? -No.

‪어

Yes.

‪놈들은 널 못 죽여

They can't kill you, so they won't shoot right away.

‪우리가 나가도 바로는 못 쏠 거야

They can't kill you, so they won't shoot right away.

‪내가 먼저 나갈 테니까…

I'll go out first.

‪(태술) ‪'나갈 테니까' 그다음엔?

You'll go out first, then what?

‪[의미심장한 음악]

What's wrong?

‪왜 그래?

What's wrong?

‪(서해) ‪이상하잖아

It's just odd.

‪(태술) ‪뭐가?

What is?

‪왜 안 들어오지?

Why aren't they coming in?

‪[어두운 효과음]

‪(서해) ‪기다리고 있어, 그냥 들어오면 되는데

They can just barge in, but they're waiting.

‪왜지?

Why?

‪그러네

Good point.

‪[의아한 숨소리]

‪설마

Could it be…

‪저번에…

Maybe last time…

‪우리가 나갔으니까

We came out.

‪그래서 기다리는 거야

That's why they're waiting. Because future events shouldn't change.

‪미래가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면 안 되니까

Because future events shouldn't change.

‪[시그마의 한숨]

‪(태술) ‪서해야

Seo-hae.

‪[망설이는 숨소리]

‪저, 이런 순간이 오면 꼭…

I always wanted to do this at a moment like this.

‪꼭 해 보고 싶은 게 있었어

I always wanted to do this at a moment like this.

‪[태술의 떨리는 숨소리] ‪[흥미로운 음악]

-Hey, it's not the time to-- -Shush.

‪야, 야, 지금 이럴 때가…

-Hey, it's not the time to-- -Shush.

‪(태술) ‪쉿, 쉿

-Hey, it's not the time to-- -Shush.

‪잠깐만

Just a moment.

‪잠깐만 버티고 있어 봐

Stay still for a moment.

‪[흥미진진한 음악]

‪[태술이 사각거린다]

‪[태술의 힘주는 신음]

‪2020

Year 2020…

‪10월 28일

October 28.

‪씁, 현재 시각이

Current time is…

‪15시 50분

-It's 15:50. -What are you doing?

‪- (태술) 15 ‪- 뭐 하는 거야?

-It's 15:50. -What are you doing?

‪15시 50분

Current time, 15:50.

‪그, 스티븐 호킹이라는 ‪아저씨가 있었어

Well, there was a man named Stephen Hawking.

‪호킹 복사로 굉장히 유명한 사람인데

He's best known for his discovery called "Hawking radiation."

‪이 블랙홀에서, 음…

You see, black holes…

‪(태술) ‪아무튼 그, 타임머신이 ‪존재한다는 전제하에

Never mind. Anyway, he secretly organized a party

‪그, 아무도 모르게 ‪파티를 준비한 다음에

under the premise that time travel was possible.

‪초대장을 써서 ‪전국 여기저기에 싹 다 뿌린 거야

Then he wrote an invitation and spread it all over the country.

‪그리고 딱 그 시간에 맞춰서 ‪파티를 한 거지

And he threw a party at that exact time.

‪만약에 진짜로 타임머신이 존재한다면

He thought that if there really was a time machine, people would see the invitation in the future and come to the party.

‪나중에 그 초대장을 보고 ‪사람들이 거기로 올 거라면서 말이야

people would see the invitation in the future and come to the party.

‪그럼 이걸 보고 누군가 미래에서 ‪널 구하러 온단 얘기야?

You mean, someone in the future might see this and come to your rescue?

‪(태술) ‪응

Yes.

‪[시그마의 헛웃음]

‪(시그마) ‪아, 왜 이렇게 안 나와?

Why aren't they coming out?

‪[긴장되는 음악]

‪(시그마) ‪실례합니다

Excuse me.

‪[긴장되는 효과음]

‪[태술의 힘주는 신음]

HELP US

‪(태술) ‪'자, 2020년 10월 28일 15시 50분'

"On October 28, 2020, at 15:50.

‪'한태술, 강서해 ‪이곳에 갇혀 죽을 위험에 처하다'

Han Tae-sul and Gang Seo-hae, trapped here and in danger.

‪'도와주세요'

Help us."

‪됐어, 오케이

It's done.

‪그래서? 왔대?

And? Did anyone come?

‪(태술) ‪응?

What?

‪[총성]

‪[의미심장한 효과음]

‪(시그마) ‪무슨 일이야?

-What was that? -Hey, what's going on?

‪[무전기 작동음] ‪(현승) ‪뭐야? 보고해 봐

-What was that? -Hey, what's going on?

‪(무전 속 단속국 대원1) ‪상황 파악 중입니다

We're trying to find out…

‪[총성이 들린다] ‪[무전기가 지직거린다]

We're trying to find out…

‪[긴장되는 음악] ‪(시그마) ‪아, 뭐야?

Gosh, what is happening?

‪(태술) ‪쉿

Hush.

‪[총성] ‪[단속국 대원들의 신음]

‪[무전기가 지직거린다] ‪(무전 속 단속국 대원2) ‪저격수…

Our snipers are all… We're getting sniped!

‪저격이다!

Our snipers are all… We're getting sniped!

‪[총성이 연신 울린다] ‪[유리창이 쨍그랑 깨진다]

‪(현승) ‪위험합니다, 가셔야 돼요

It's dangerous. We should leave.

‪[총성]

‪왔나 봐

I guess it worked.

‪(서해) ‪어?

-What? -Someone came to help us.

‪(태술) ‪왔나 봐

-What? -Someone came to help us.

‪[캐비닛이 드르륵 밀린다]

‪바뀌었어

It changed. I wonder who came.

‪누가 온 거지?

It changed. I wonder who came.

‪[무전기 작동음] ‪(무전 속 남자1) ‪회장님

Sir.

‪[긴장되는 효과음]

‪회장님!

Mr. Han!

‪[긴장감이 고조되는 음악]

‪[무전기 작동음] ‪누, 누구세요?

Who's this? Come to the east exit. I'll wait for you in the car.

‪(무전 속 남자1) ‪동쪽 출구로 나오세요 ‪차 대 놓겠습니다

Come to the east exit. I'll wait for you in the car.

‪[태술이 무전기를 툭 내려놓는다]

‪(태술) ‪뭐야, 저거 내 차인데?

What? That's my car.

‪[타이어 마찰음]

‪[차 문이 달칵 열린다]

‪[가쁜 숨소리]

‪타세요

Get in.

‪(태술) ‪봉선…

Bong-seon?

‪[피식 웃는다]

‪[벅찬 숨소리]

-Yeo Bong-seon. -Sir.

‪여봉선

-Yeo Bong-seon. -Sir.

‪(봉선) ‪회장님

-Yeo Bong-seon. -Sir.

‪(태술) ‪이 새끼

Gosh, you…

‪[봉선과 태술의 벅찬 숨소리]

‪야, 어떻게 된 거야?

Hey, what happened?

‪[태술이 피식 웃는다]

‪봉선아

Bong-seon!

‪[울컥하는 신음]

‪[웃음]

‪[봉선의 힘겨운 신음]

‪봉선아, 괜찮아?

Bong-seon, are you all right?

‪[힘겨운 숨소리]

I'm fine.

‪[무거운 음악]

‪[바람이 휭 분다]

‪전기예요?

Does this use electricity?

‪(봉선) ‪등유, 밀수로 다 들어와

No, kerosene. It's smuggled into the country.

‪[봉선이 달칵거린다]

‪[입바람을 후 분다]

‪(서해) ‪왜 우릴 도와주시는 거예요?

Why are you helping us?

‪전쟁

Because of the war. How will you stop it from happening?

‪어떻게 막을 거냐고

Because of the war. How will you stop it from happening?

‪벡스코에서 한태술

Why did you try to save Han Tae-sul at PEXCO?

‪왜 구하려고 했어?

Why did you try to save Han Tae-sul at PEXCO?

‪제가요?

-Me? -You told him to get down

‪회장님 저격당하기 직전에 ‪네가 엎드리라 그랬어

-Me? -You told him to get down just before the shot was fired.

‪나 그날 총 맞고 식물인간 된 놈이야

I got shot and fell into a vegetative state. I've been pretty pissed about it ever since.

‪그 뒤로 내내 기분이 별로니까

I've been pretty pissed about it ever since.

‪솔직하게 말 안 할 거면 집에 가

So tell me the truth or go home.

‪빨리 말해

Come on, tell me.

‪편지를 찾았어요

I found a letter.

‪부산으로 가라고 쓰여 있었어요

It said I should go to Busan and that Tae-sul would be sniped.

‪한태술이 저격을 당할 거라고

It said I should go to Busan and that Tae-sul would be sniped.

‪과거와 미래가 몇 번이고 ‪계속 반복되고 있으니까

It also said the past and the future keep on repeating

‪이번에는 전쟁을 꼭 막으라고

and that I must stop the war this time.

‪누가 보낸 거야?

Who sent the letter?

‪믿을 만한 사람이야?

Someone you can trust?

‪누가 보낸 거냐고

Who sent the letter?

‪저요, 무덤에서 찾았어요

Me. I found it in my grave.

‪어디?

-Where? -At Mapo Hospital.

‪마포 병원이요

-Where? -At Mapo Hospital.

‪한강 대교 북쪽 군부대 있는 곳

North of the Hangang Bridge, near the army camp.

‪됐어요?

Are we good now?

‪근데 왜 전쟁이 또 났지?

Then why did the war break out again?

‪[한숨]

‪이번에는 막을 거예요

I'll stop it this time.

‪이번에는…

"This time"?

‪[총을 달그락거린다]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한숨]

‪(봉선) ‪지방은 어떤지 나도 몰라

I don't know what's going on in the countryside.

‪수도권 쪽은 시그마가 싹 다 먹었어

Metropolitan areas are under Sigma's control.

‪너희들 쫓던 그 양아치 놈들도 ‪다 시그마 점조직이야

The thugs that were after you also work for Sigma.

‪[봉선이 달그락거린다]

‪놈들을 건드렸으니 ‪업로더 타기 어려울 거야

They won't let you get on the uploader.

‪그럼요?

Then what do we do?

‪5호선 선로를 쭉 따라 ‪아차산역까지 가면

Follow Subway Line 5 all the way to Achasan Station.

‪지하에 업로더 벙커가 있어

There's an uploader bunker underground.

‪[동기가 총을 탁 집는다]

‪[봉선이 지퍼를 직 잠근다]

‪역사 지하에 업로더로 ‪가는 통로가 있다, 알려 줄게

I'll show you the underground passage to the uploader.

‪(동기) ‪왜 알려 주는 거지?

But why?

‪이 애가 회장님을 구했으니까

Because this girl saved my boss.

‪같이 안 가세요?

-You're not coming with us? -No.

‪아니

-You're not coming with us? -No.

‪왜요?

-Why not? -Because I'm dead there.

‪난 거기서 죽었으니까

-Why not? -Because I'm dead there.

‪회장님을 못 지켰어

I couldn't protect Mr. Han. Going back would be pointless.

‪가 봤자 소용없을 거야

I couldn't protect Mr. Han. Going back would be pointless.

‪그래도…

But still.

‪쫓아오는 놈들이 붙을 거야

Some jerks will tail you.

‪내가 막을 테니 최대한 빨리 가라

I'll stall them, so hurry.

‪[어두운 음악]

‪[한숨]

‪[물방울이 똑똑 떨어진다]

‪[동기의 가쁜 숨소리]

‪[무거운 음악]

‪(동기) ‪전쟁이 나고 다 이리로 내려왔어

Everyone came down here when the war broke out.

‪유사시엔

In emergencies,

‪지하철을 방공호로 썼거든

subway stations were used as air raid shelters.

‪(서해) ‪'유사시'가 뭐야?

"Emergencies"? What does that mean?

‪(동기) ‪갑자기 어떤 큰일이 벌어지는 거?

Like when a disaster hits unexpectedly.

‪'방공호'는?

What's an air raid shelter?

‪[동기의 고민하는 신음]

Oh, it's like our bunker.

‪(동기) ‪우리 벙커 같은 거

Oh, it's like our bunker.

‪[서해의 탄성]

I see.

‪[극적인 음악]

‪(동기) ‪거의 다 죽었을 거야

Most of them would have died.

‪먹을 것도 마실 것도 없었으니까

They had nothing to eat or drink.

‪[물방울이 똑똑 떨어진다]

‪아빠는?

What about you?

‪(동기) ‪난 아까 마셨어

I had some earlier.

‪[시원한 숨소리]

‪[물방울이 똑똑 떨어진다]

‪안 돼

No.

‪시내는 방사능 수치가 너무 높아

The radiation level is too high downtown.

‪[서해가 수통을 툭 내려놓는다]

‪얘기 하나 해 줄까?

Want to hear a story?

‪옛날에

It was a long time ago, before you were born.

‪너 태어나기 전에

It was a long time ago, before you were born.

‪네 엄마가 아이를 갖자고 할 때

When your mom wanted to have a kid,

‪사실 난 반대했었어

I was against it.

‪(서해) ‪헐

Seriously?

‪나 하나 앞가림하기도 힘이 드는데

Even just taking care of myself felt like a struggle.

‪이 험한 세상에 ‪아이를 낳아서 기른다는 게

So having children and raising them…

‪못 할 짓인 거 같더라고

I didn't think I could do it.

‪그런데 너를 낳고 나니까 ‪세상이 달라지더라

But my whole world changed the moment you were born.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서해가 '아빠' 한번 부르면

No matter how stressed I am, the moment I hear you call me Dad,

‪[웃음]

the moment I hear you call me Dad, all my stress melts away.

‪그냥 다 괜찮아

all my stress melts away.

‪[피식 웃는다] ‪[잔잔한 음악]

‪'아, 행복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You taught me the true meaning of happiness.

‪(동기) ‪근데 아빠는 너 때문에 ‪매일매일 웃을 수 있는데

Thanks to you, I can smile every day.

‪아빠는 서해한테 내가 받은 만큼 ‪행복하게 해 주지 못해서

You've given me such joy, but I haven't been able to do the same for you.

‪너무 미안했어

I've always felt so bad about it.

‪경찰은 너무 박봉이거든

Cops get paid peanuts, you know.

‪'박봉'이 뭐야?

What does that mean?

‪[웃음]

It means the pay is low.

‪월급이 너무 적다고

It means the pay is low.

‪[탄성]

I see.

‪[살짝 웃는다]

‪다른 부모들처럼 번듯하게 ‪제대로 못 해 주면 마음이 찢어지고

When I couldn't do the things other parents do for their kids, I felt heartbroken.

‪(동기) ‪아빠 머리 닮아서 공부 못하면 어쩌나

"What if she does poorly in school, just like me?

‪[피식 웃는다]

"What if she does poorly in school, just like me?

‪나중에 취직 못 해서 ‪속상해하면 어떡하나

What if she can't get a job and feels dejected?

‪언젠가 갑자기 웬 이상한 놈 하나 ‪덥석 데리고 와서

What if she shows up with some weirdo one day and says he's her boyfriend?"

‪남자 친구라고 하면 어떡하나

What if she shows up with some weirdo one day and says he's her boyfriend?"

‪(서해) ‪에이

Come on.

‪(동기) ‪걱정하고 또 걱정하고

I was always worried.

‪[한숨]

‪그런데 그런 걱정 할 때가

But I guess I was much happier back then despite all the worries.

‪지금보다 더 좋았네

But I guess I was much happier back then despite all the worries.

‪다 아빠 잘못이다

It's all my fault.

‪그게 왜 아빠 잘못이야?

Why is it your fault?

‪서해야

Seo-hae, promise me one thing.

‪한 가지만 약속하자

Seo-hae, promise me one thing.

‪뭐?

What?

‪가더라도

Even if you get there safely, do not meet Han Tae-sul, ever.

‪한태술은 만나지 마, 절대

Even if you get there safely, do not meet Han Tae-sul, ever.

‪[다가오는 발걸음]

‪(동기) ‪가자

Let's go.

‪[어두운 음악]

‪[저마다 철컥 장전한다]

‪[긴장되는 음악]

‪지하로 가랬잖아

He said it's underground.

‪지하에서 포위당하면 끝장이야

If we get surrounded there, we're finished.

‪(서해) ‪바로 저기야

It's over there.

‪흩어져서 가자

We should spread out.

‪[철컥 장전한다]

‪[총성이 연신 울린다]

‪[군인1이 포를 철컥 장전한다]

‪아빠!

Dad!

‪[포성]

‪[총성이 연신 울린다] ‪(서해) ‪아빠, 괜찮아?

Dad, are you all right?

‪아빠 괜찮아, 어서 가!

I'm fine. Just go!

‪[비장한 음악] ‪[총성이 연신 울린다]

‪[총성]

‪(동기) ‪앞에서 만나자

I'll meet you there!

‪[총성]

‪[총성이 연신 울린다]

‪[포성]

‪[서해의 힘겨운 신음]

‪[먹먹한 효과음]

‪[서해의 거친 숨소리]

‪[남자2의 기합] ‪[서해의 비명]

‪[긴박한 음악]

‪[총성]

‪[총성이 연신 울린다]

‪[박진감 넘치는 음악] ‪[총성이 연신 울린다]

‪[총성]

‪[총성]

‪[군인2가 털썩 쓰러진다]

‪[총성이 연신 울린다]

‪[서해의 힘주는 신음]

‪[서해가 방아쇠를 달칵거린다]

‪[총을 탁 내던진다]

‪[서해의 힘겨운 신음]

‪[서해의 기합]

‪[군인3의 힘주는 신음]

‪[총성] ‪[군인3의 신음]

‪[총성이 연신 울린다]

‪[총성이 연신 울린다]

‪[긴장되는 음악]

‪[긴장되는 효과음]

‪[서해의 긴장한 숨소리]

‪[긴장한 숨소리]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폭음]

‪[서해가 콜록거린다]

‪[총성이 연신 울린다]

‪[서해의 다급한 숨소리]

‪[총성]

‪[총성이 연신 울린다]

‪[총성이 연신 울린다]

‪[어두운 음악]

‪[철컥 장전한다]

‪[총성이 연신 울린다]

‪[총성] ‪[군인4의 신음]

‪클리어

‪[기름이 조르르 흐른다]

‪[무거운 음악]

‪(서해) ‪전쟁이 아니었으면 우리

If it weren't for the war,

‪이러고 있지 않았을 거야

we wouldn't be in this mess.

‪가

Go.

‪빨리 가!

I said, go!

‪[기어 조작음]

‪[차 문이 달칵 열린다]

‪[차 문이 탁 닫힌다] ‪가자, 우리도

Let's go.

‪여기 맞아?

-Are we at the right place? -Not sure.

‪(동기) ‪글쎄

-Are we at the right place? -Not sure.

‪[물이 찰랑거린다]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물이다

There's water here.

‪[콜록거린다]

‪[놀란 숨소리]

‪[의미심장한 효과음]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아빠, 여기 뭐야?

Dad, what is this place?

‪수영장

A swimming pool.

‪[의미심장한 효과음]

‪(동기) ‪저 반대쪽으로 어서 나가자

Let's get out that door.

‪밖에는 마실 물도 없는데

-There's no water to drink out there. -Don't let it get to you.

‪신경 쓰지 마

-There's no water to drink out there. -Don't let it get to you.

‪(시그마) ‪그래서 내가 말했단 말이지

So I said, "Han Tae-sul!

‪'한태술'

So I said, "Han Tae-sul!

‪[의미심장한 음악]

So I said, "Han Tae-sul!

‪'여자야? 세상이야?'

Is it the girl or the world?"

‪[웃으며] ‪그랬더니 이 새끼가 ‪눈물을 질질 짜는데

Then that idiot broke into tears.

‪(동기) ‪서해야

Seo-hae. Gang Seo-hae!

‪강서해

Seo-hae. Gang Seo-hae!

‪(군인5) ‪손 머리!

Hands up! Put your hands up!

‪- (군인5) 손 머리! ‪- (군인6) 손 머리!

Hands up! Put your hands up!

‪- (군인5) 손 머리! ‪- (군인6) 총 버려!

Drop your guns!

‪- (군인6) 총 버려! ‪- (군인5) 버려

-Drop your guns! -Drop your guns.

‪[긴장되는 음악] ‪[군인5의 신음]

‪[동기의 힘주는 신음] ‪[사람들이 소란스럽다]

‪[긴장되는 효과음]

‪어라?

Look who's here.

‪[총성]

‪[사람들의 비명]

‪[문발이 잘그랑거린다]

‪[문이 철컹 열린다]

‪[문이 쾅 닫힌다]

‪(봉선) ‪옛날에는 사람 많은 거 ‪차 막히는 거 엄청 싫어했는데

I used to hate crowds and traffic jams.

‪미래엔 차가 없어요

There are no cars in the future.

‪[콜록거린다]

There are no cars in the future.

‪야, 봉선아, 괜찮아?

Hey, are you all right?

‪[봉선이 숨을 고른다]

‪놔두세요

Don't mind me.

‪어차피 오래 못 가요

I won't last long. I wasn't feeling well when I was crossing over.

‪넘어올 때부터 상태가 안 좋았어

I won't last long. I wasn't feeling well when I was crossing over.

‪깨어났는데

When I woke up,

‪전쟁 나고 나라가 ‪아예 없어져 버렸더라고요

I learned the country no longer exists because of the war.

‪갑자기 그렇게 돼서

It happened so suddenly.

‪처음에 회장님 원망 많이 했어요

At first, I resented you a lot.

‪미안하다

I'm sorry.

‪[피식 웃는다]

‪나중에 알았어요

Later on, I found out

‪회장님이 시그마랑 싸우신 거

that you fought against Sigma

‪연명 치료 계속하게 해 주신 거

and kept me on life support.

‪[태술의 한숨]

‪(봉선) ‪회장님 흔적을 쭉 따라갔어요

So I retraced your steps.

‪집

From your home and office

‪회사

From your home and office

‪초등학교

to your elementary school.

‪거기서 찾았어요

That's where I found it.

‪메시지요

Your message.

‪[봉선이 콜록거린다]

Your message.

‪[봉선의 떨리는 숨소리]

‪회장님

Sir.

‪(태술) ‪어

Yes.

‪싸우지 마세요

Don't fight.

‪시그마 못 이겨요

You can't beat Sigma.

‪무덤을 봤어요

I saw graves. Yours and that girl's.

‪회장님이랑 저 여자애 무덤

I saw graves. Yours and that girl's.

‪알아

I know.

‪도망가세요

Run away.

‪[떨리는 숨소리]

‪이번엔 안 죽을 거야

This time, I won't die.

‪알잖아, 너

You know, there's no problem that I can't solve.

‪내가 못 푸는 문제가 어디 있냐?

You know, there's no problem that I can't solve.

‪[무거운 음악]

‪(봉선) ‪시그마는 다 알아요

Sigma knows everything.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What will happen, even when and where it'll take place.

‪[봉선이 콜록거린다]

What will happen, even when and where it'll take place.

‪[태술의 애타는 숨소리]

Gosh.

‪(태술) ‪봉선아

Bong-seon.

‪[봉선의 힘겨운 숨소리]

Do you really want to beat Sigma?

‪(봉선) ‪진짜 이기고 싶으세요?

Do you really want to beat Sigma?

‪그럼

Of course.

‪죽게 되더라도?

Even if you'll die?

‪[부스럭거린다]

‪(태술) ‪뭐야, 이게?

What's this?

‪진짜 마지막에

Use it as a last resort.

‪더 이상 방법이 없을 때 여세요

Open it when you have no other option.

‪[한숨]

‪예쁘네

How beautiful.

‪[거리 소음이 요란하다]

‪(봉선) ‪다시 보고 싶었어요

I wanted to see this again.

‪[봉선의 떨리는 숨소리]

‪회장님

Mr. Han.

‪저 이만 퇴근하겠습니다

I'll be off, then.

‪[당황하며] ‪봉선아

Bong-seon.

‪[지직거린다]

‪야, 봉선아

Bong-seon! Hey!

‪(태술) ‪야

Bong-seon! Hey!

‪[태술의 다급한 숨소리]

Bong-seon! Hey!

‪봉선아, 봉선아

Bong-seon.

‪봉선… ‪[태술의 혼란스러운 숨소리]

Bong-seon!

‪[태술의 답답한 숨소리]

Darn it.

‪[혼란스러운 숨소리]

‪[한숨]

‪[떨리는 숨소리]

‪[울컥하는 숨소리]

‪[썬의 한숨]

‪오빠, 엄마가 들어올 때 ‪고추장이랑 된장 좀 많이 사 오래

Jae-sun, Mom wants you to bring a lot of gochujang and doenjang.

‪(썬) ‪그거 다 한인 마트에 판다면서

They're at Korean supermarkets.

‪(고은) ‪에이, 비싸잖아

They're at Korean supermarkets. But they're expensive here.

‪하, 알았어

All right.

‪(고은) ‪눈썹 칼은 샀어?

-Did you buy the eyebrow razor yet? -Oh, right. Not yet.

‪아, 맞는다, 야, 아직

-Did you buy the eyebrow razor yet? -Oh, right. Not yet.

‪(고은) ‪야, 그거 꼭 사 오라니까

Hey! I told you to bring it.

‪여기 그게 없더라고

I can't find it here.

‪(고은) ‪하, 미국 애들은 ‪눈썹을 뭘로 다듬는 거야?

What do girls here use to shape their eyebrows?

‪아, 그리고 로드 숍 가서 ‪쿠션이랑 틴트 좀 털어 와

And get me every cushion compact and lip tint that you see.

‪쯧, 알았어

Okay.

‪[썬의 한숨] ‪너 오긴 올 거지?

You're coming, right?

‪아, 아이, 그럼, 당연하지

Yes, of course.

‪(고은) ‪언제 올 건데?

When are you coming?

‪하, 너 그 언니 때문에 못 오냐?

-Are you staying there because of her? -No, I have to do something.

‪아니야, 나 할 일 있다니까

-Are you staying there because of her? -No, I have to do something.

‪오빠, 내가 충고 하나 할까?

Jae-sun, can I give you a word of advice?

‪아니, 하지 마

No, don't.

‪너 내가 여자로서 말해 주는데

Since I'm a girl too, I can tell she has no feelings for you.

‪그 언니 너 안 좋아한다

Since I'm a girl too, I can tell she has no feelings for you.

‪안 물어봤거든?

I never asked.

‪너한테 마음 1도 없어, 알지?

She's not interested in you at all. You know, right?

‪(고은) ‪그냥 네가 너무 막 들이미니까 ‪곤란하고 불쌍하고

You keep hitting on her, so she gets awkward and feels bad for you.

‪그래서 딱 잘라 거절을 못 하는 거야

That's why she can't flat out turn you down.

‪너 자꾸 그렇게 들이대는 것도 민폐다

You're making her uncomfortable.

‪아유, 씨, 자식이 진짜

Gosh, you little brat. Can you stop being so blunt?

‪아, 팩폭 그만해라

Gosh, you little brat. Can you stop being so blunt?

‪(고은) ‪아, 그러니까 그만 호구 잡히고 ‪빨랑 들어오라고

So stop bending over backward for her. Just come to the US, you idiot.

‪[음 소거 효과음] *신아

So stop bending over backward for her. Just come to the US, you idiot.

‪한국에서 뭔 일 날 거 같으니까

Something might happen there.

‪뭐? 네가 그걸 어떻게 알아?

What? How do you know?

‪미국 대사관에서 ‪한국 전쟁 날지도 모른다고

The Embassy warned all the American citizens to return

‪미국 사람 다 들어오라 했대 ‪[도어 록 조작음]

The Embassy warned all the American citizens to return because there may be a war.

‪[고은의 한숨]

‪[문이 달칵 열린다] ‪엄마 왔다

Mom's here. If she sees your face, she'll make a huge fuss again.

‪엄마 네 얼굴 보면 또 난리 난다 ‪[문이 달칵 닫힌다]

Mom's here. If she sees your face, she'll make a huge fuss again.

‪(고은) ‪오늘 당장 비행기표 사서 인증 숏 보내

Book a flight right away and send me a screenshot.

‪안 보내면 죽는다

If you don't, you're so dead.

‪[통화 종료음]

CALL ENDED

‪[한숨]

‪[한숨]

‪[기기 작동음] ‪[어두운 음악]

‪[기기 작동음]

‪[연구원들이 웅성거린다]

‪[에디의 거친 숨소리]

‪됐던 거잖아

It worked last time.

‪밖에서 지금 얼마나 난리들인 줄 알아!

They're making a huge fuss about this!

‪[에디가 신문을 탁 패대기친다]

‪(연구원) ‪지금 관련 자료를 ‪전 회장님께서 다 폐기를 시키셔서…

Mr. Han got rid of all the relevant data.

‪같이 만들었으니까 ‪다시 만들면 될 거 아니야!

Mr. Han got rid of all the relevant data. But you guys made this with him, so you can do it again!

‪너희들은 70명이잖아!

There are 70 of you!

‪[에디의 거친 숨소리]

There are 70 of you!

‪태술이는 이걸 혼자 했다고

Tae-sul did this all by himself.

‪이걸 혼자 설계했다고!

He designed it all on his own!

‪15살 때 연필로!

When he was only 15, with a pencil!

‪[에디의 거친 숨소리]

When he was only 15, with a pencil!

‪왜? 어?

What? What's your problem?

‪뭐!

What? What's your problem?

‪(태술) ‪야, 그렇게 급하면 네가 하면 되잖아

Why don't you do it yourself if you need it so urgently?

‪[의미심장한 음악]

‪그렇게 빽빽 ‪소리만 지르지 말고 네가 해

Stop yelling. Just do it yourself.

‪태술아

Tae-sul.

‪(태술) ‪아, 뭐, 못 하려나?

Oh, maybe you can't.

‪[당황한 숨소리]

‪(에디) ‪야, 네가 왜 거기 있어, 어?

Hey, why are you here?

‪(비서) ‪회장님

Sir.

‪[거친 숨소리]

‪[어두운 효과음]

‪[에디의 혼란스러운 숨소리]

‪[어두운 음악] ‪[에디의 혼란스러운 신음]

‪[연구원들이 웅성거린다]

‪[문이 스르륵 열린다]

‪[차분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문이 스르륵 닫힌다]

‪[에디가 숨을 들이켠다]

‪오랜만이야

It's been a while.

‪마지막이라고 해서 온 거야

I came to see you one last time.

‪술 마셨어?

Did you drink?

‪[숨을 들이켠다]

‪태술이 처음 봤던 때가 ‪포닥 준비하던 때였어

I first met Tae-sul when I was preparing for my postdoc.

‪연구실에서 자료 정리하고 있는데 ‪교수들이 얘기하더라고

I overheard the professors' conversation in the lab.

‪조기 입학 해서 들어온 애가 있는데

They talked about a student who got in through early admission

‪[피식 웃는다]

‪입학하자마자 논문 통과가 됐다고

and whose dissertation was approved as soon as he got in.

‪나

You see,

‪8년

it took me eight years.

‪걸렸어

it took me eight years.

‪[에디의 씁쓸한 웃음]

‪(에디) ‪내가 살면서 제일 잘한 게 뭔지 알아?

Do you know what is the best decision I've ever made?

‪남들이 태술이 시기하고 질투할 때 ‪걔랑 같이 일한 거

Working with Tae-sul when everyone else hated him and was jealous of him.

‪남들이 걔 말 아무도 안 믿을 때 걔 말

Believing him when no one else took him

‪믿은 거

seriously.

‪[숨을 들이켠다]

‪무슨 말이 하고 싶은 거야?

What are you trying to say?

‪무슨 말이 하고 싶은 게 아니야, 그냥

I'm not trying to say anything. I'm just…

‪[한숨]

‪좀 지쳐서

a little exhausted.

‪[한숨]

‪[무거운 음악]

‪[숨을 들이켠다]

‪아, 그러고 보니 태술이는

Come to think of it,

‪너랑 결혼도 할 뻔했네

you and Tae-sul almost got married.

‪[에디의 한숨]

‪이제 아무것도 못 할 것 같아

I don't think I can handle anything anymore.

‪[숨을 들이켠다]

I don't think I can handle anything anymore.

‪하기 싫다

I don't want to do anything.

‪태술이보다 잘하고 싶어?

Do you want to beat Tae-sul?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나한테 물어봤었지, 저번에?

Last time, you asked me what was really happening.

‪알고 싶으면 나랑 어디 좀 같이 가

If you want to know, come with me.

‪(서진) ‪근데 명심해

But remember.

‪같이 가면

Once you decide to come with me,

‪되돌릴 수 없어

there's no going back.

‪[어두운 효과음]

‪[풀벌레 울음]

‪[한숨]

‪(봉선) ‪회장님

Mr. Han.

‪저 이만 퇴근하겠습니다

I'll be off, then.

‪[지직거린다] ‪(태술) ‪야, 봉선아, 야

Bong-seon! Hey!

‪[태술의 다급한 숨소리]

‪[휴대전화 진동음] ‪[케이스를 툭 내려놓는다]

‪[휴대전화를 탁 집는다]

‪(태술) ‪여보세요

Hello?

‪(동기) ‪그, 말씀하신 ‪서원주라는 사람 알아봤는데

I looked up that man, Seo Won-ju.

‪주민 등록이 말소됐더라고요

He's not even in the system anymore.

‪(태술) ‪네

I see.

‪[사이렌 소리가 들려온다] ‪근데 정보과에 문의를 해 보니까

I see. So I asked our information division to look further into it.

‪저작권 신탁 등록을 하려고 ‪예명을 신청해 놨더라고요

He'd applied for registration of an artist name for copyright registration.

‪저, 이름이 뭡니까?

What's that name?

‪서길복이요, 서길복

It's Seo Gil-bok.

‪[의미심장한 음악] ‪[통화 종료음]

GANG DONG-GI

‪서길복

Seo Gil-bok?

‪[사이렌이 울린다]

‪(경찰) ‪아유, 저거 또 왔네, 저거

Jeez, he's here again. He practically lives here.

‪자기 집이야, 집

Jeez, he's here again. He practically lives here.

‪[어두운 효과음]

‪[어두운 효과음]

‪(형사) ‪피해자 측에서 선처는 없다고 했습니다

The victim said you shouldn't expect any leniency.

‪(형사) ‪직업이 화가

So you're a painter. That's why you're so expressive.

‪표현력이 아주 좋아

So you're a painter. That's why you're so expressive.

‪악플이 차져

Your comments are so catchy.

‪야, 인마 ‪피해자가 얼마나 괴롭겠어, 어?

Hey, think about how stressed out the victim must be.

‪어떻게 한 사람한테 ‪7년 동안 악플을 다냐?

You posted malicious comments for seven years!

‪A4 용지로 ‪5천 페이지가 넘는다고, 이 새끼야

It's more than 5,000 sheets of A4 paper, you jerk!

‪너 연예인들 자살하는 거 못 봤어?

Think about celebrities' suicides.

‪악플은 살인이야, 이 새끼야!

Posting malicious comments is like murder!

‪죄송합니다

I'm sorry.

‪(형사) ‪'한태술이 날 쳐다보는 눈빛이 ‪마음에 안 들었어'

"I didn't like the way Han Tae-sul looked at me."

‪아, 너희 둘 아는 사이지?

Oh, do you know him personally?

‪(길복) ‪예

-Yes. -Hey.

‪야, 야

-Yes. -Hey.

‪한태술이는 나도 알아, 이 새끼야

Even I know who Han Tae-sul is.

‪(형사) ‪전 국민이 다 안다고

Everyone in the country does.

‪너 혹시 정신병력 있어?

Do you have any mental issues?

‪병원 가서 진단서 떼 오면은 ‪정상 참작 가능할 수도 있다

Go get a medical certificate. It could be a mitigating factor.

‪죄송합니다

I'm sorry.

‪[한숨]

‪(형사)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악플을 달았고

You've been posting hate comments about him since 2013.

‪2016년에 벌써 훈방 조치 한 번 됐었네

I see you were released with a warning in 2016.

‪[어두운 음악] ‪[형사가 서류를 사락 넘긴다]

I see you were released with a warning in 2016.

‪어쨌든 이번에 그, 피해자 쪽에서 ‪절대 선처 없다고 했으니까

This time, Han Tae-sul said no leniency whatsoever.

‪너 재판까지 갈 거야

So this case will go to trial. You might get a jail sentence.

‪실형 나올 수도 있어

So this case will go to trial. You might get a jail sentence.

‪반성문 써 가지고 와 ‪빨간 줄 안 가려면

If you don't want that, submit a letter of apology.

‪(길복) ‪반성합니다

I apologize.

‪저는 지난 2013년 이후로

I've been continuously posting malicious comments

‪지속적으로 퀀텀앤타임 ‪한태술 회장님께 악플을 달았고

about Quantum & Time CEO, Mr. Han Tae-sul, since 2013.

‪2016년 훈방 조치 이후에도 ‪악플 달기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I didn't stop even after being caught and released with a warning in 2016.

‪개인적인 감정과 오해로 ‪분을 이기지 못해 악플을 달았고

I did it because of my personal grudge and misunderstanding.

‪이에 당사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마음을 상하게 한 것을

I apologize for damaging Mr. Han's reputation and hurting his feelings.

‪[한숨 쉬며] ‪사과드립니다

Mr. Han's reputation and hurting his feelings.

‪(아이) ‪엄마!

Mom!

‪(길복) ‪반성합니다

I regret my actions.

‪퀀텀앤타임 한태술 회장이 ‪젊은 나이에 성공하시고

I was jealous of Mr. Han Tae-sul for becoming so successful,

‪돈도 많이 버시고 인기도 많으셔서

wealthy, and popular at such a young age.

‪제가 그것이 부러워서 ‪악플을 달았습니다

That's why I posted such malicious comments about him.

‪제가 속이 좁고 치졸했습니다

I regret my petty, childish actions.

‪(길복) ‪반성합니다

I sincerely apologize.

‪제가 한태술처럼 공부도 못하고 ‪능력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Unlike Mr. Han Tae-sul, I did poorly in school. I apologize for my incompetence.

‪판사님께도 죄송하고

I apologize to the judge

‪[다가오는 오토바이 엔진음] ‪어머니께도 죄송합니다

as well as to my mother.

‪한태술처럼 떨어지는 비행기도 고치고 ‪돈도 잘 벌어야 했는데

I should have known how to fix a falling airplane and how to make a lot of money like Han Tae-sul does.

‪[사람들이 웅성거린다]

and how to make a lot of money like Han Tae-sul does.

‪그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I'm sorry for not being able to do so.

‪[길복의 힘주는 신음]

‪반성합니다

I'm truly sorry.

‪태술이처럼 제가

I'm sorry that

‪잘나지 못해서 내가 미안하다

I'm not as capable as Tae-sul is.

‪너희들 눈

Those eyes…

‪그런 눈으로 사람 쳐다보지 마

Don't look at me like that.

‪(길복) ‪태어나서 미안합니다

I'm sorry for being born in this world.

‪(현승) ‪일이 틀어져 죄송합니다

I'm sorry things didn't go as planned.

‪차후 일정은 차질 없도록 하겠습니다

I'll make sure everything goes without a hitch from now on.

‪(시그마) ‪아니, 괜찮아

It's okay. We were going to lose them soon anyway.

‪어차피 금방 놓칠 거였는데, 뭐

It's okay. We were going to lose them soon anyway.

‪과정이 어떻게 변하든 ‪결말은 항상 내가 이긴다잖아, 응?

I'll always win in the end, regardless of how the process changes.

‪[피식 웃는다]

‪그럼 이제 택배 도착할 때인가?

Wait, is the package supposed to arrive today?

‪아, 나 진짜 그거 해 보고 싶었는데

My gosh, I've always wanted to do it. It'll be fun!

‪아, 재밌겠다, 어?

My gosh, I've always wanted to do it. It'll be fun!

‪[시그마의 웃음]

My gosh, I've always wanted to do it. It'll be fun! What's the date today?

‪오늘 며칠이지?

What's the date today?

‪10월 29일입니다

-It's October 29. -Right.

‪(시그마) ‪응

-It's October 29. -Right.

‪난 말이야

You see,

‪나만 죽으면 다 해결될 줄 알았어 ‪이 뭣 같은 삶이

I thought this misery would end if I died.

‪그래서 죽으려고 검색 좀 해 봤지

So I looked up ways to do it. Hanging yourself is the cheapest.

‪목매는 게 제일 싸더라고

So I looked up ways to do it. Hanging yourself is the cheapest.

‪웃기지?

Funny, right?

‪돈 많은 놈들은 ‪총이든 약이든 사서 곱게 죽을 텐데

Rich folks can buy guns or drugs and die gracefully.

‪없는 놈들은 끝까지 ‪가성비 따지고 앉아 있으니

But poor people have to think about the cost to die.

‪죽으려고 각오는 했는데

Although I had decided to take my own life,

‪아휴

‪그래도 무섭더라고

I was still scared.

‪[문이 덜컹 열린다] ‪[출입문 종이 딸랑거린다]

I was still scared.

‪(시그마) ‪그래서 한 명만

So I was going to

‪[의미심장한 음악]

‪이 세상에 딱 한 명만

just give up if I came across

‪나보고 죽지 말라는 사람 있으면

even just one person

‪관두려고 그랬지 ‪[가게 주인이 계산기를 탁 집는다]

who told me not to die.

‪[계산기 조작음]

‪이제 와서 하는 얘기지만

In hindsight,

‪그때 누군가 날 말려 줬더라면

if anyone tried to talk me out of it back then…

‪17,500원요

Your total is 17,500 won.

‪[가게 주인이 바스락거린다]

‪(시그마) ‪아마 세상은 ‪[동전을 잘그랑거린다]

Then maybe the world wouldn't have fallen to pieces.

‪멸망하지 않았을지도 몰라

Then maybe the world wouldn't have fallen to pieces.

‪[기기 작동음]

‪[마우스 클릭음]

‪어때?

How's it going?

‪이상해요

It's strange.

‪뭐가 이상해? 잘만 돌아가는데

What is? Everything's working fine.

‪(빙빙) ‪분명히 다운로더 열려 있는데 ‪48시간 동안 아무도 안 왔어요

The downloader is open, but no one has come in the past 48 hours.

‪[놀라며] ‪업로더가 닫힌 거 같아요

The uploader must be closed.

‪[시스템 알림음]

‪(박 사장) ‪응, 온다

Oh, I see one coming. What are the coordinates?

‪좌표가 어디야? ‪[키보드 조작음]

Oh, I see one coming. What are the coordinates?

‪여기요

It's here.

‪(빙빙) ‪[놀라며] ‪우리 마트요

-Our store. -What?

‪(박 사장) ‪뭐?

-Our store. -What?

‪[기기 전원음]

‪[경보음이 울린다]

‪(선호) ‪뭐예요?

What's going on?

‪나도 몰라

No idea.

‪[지직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No idea.

‪[긴장되는 음악] ‪[박 사장이 총을 탁 꺼낸다]

‪[기기 작동음]

‪(박 사장) ‪[헛웃음 치며] ‪뭐야?

What?

‪이게 다야?

-This is it? -I guess so.

‪저게 다인 거 같아요

-This is it? -I guess so.

‪[박 사장의 한숨]

‪[박 사장이 연장을 탁 집는다]

‪[선호의 다급한 신음]

-Wait. Let's not open it. -Go away.

‪- 열지 말죠 ‪- (박 사장) 비켜

-Wait. Let's not open it. -Go away.

‪[박 사장의 힘주는 신음]

‪건너온 건 다 내 거야, 이 자식아

Everything from the future is mine, you punk.

‪[박 사장의 웃음]

‪[박 사장의 힘주는 신음] ‪[슈트 케이스가 탁 열린다]

‪[박 사장의 웃음]

‪[의미심장한 효과음]

‪[괴로운 신음]

Gosh!

‪[선재가 코를 훌쩍인다] ‪[선호의 힘겨운 신음]

‪(빙빙) ‪이, 이게 뭐예요?

What is this?

‪(박 사장) ‪아놔

Damn…

‪[길복의 거친 숨소리]

‪그런 눈으로 쳐다보지 마

Don't look at me like that.

‪[무거운 음악]

‪[울컥하는 신음]

‪죄송합니다

I'm sorry.

‪(길복) ‪미안합니다

I really am.

‪정말 미안합니다

I'm truly sorry.

‪[분한 숨소리]

‪[어두운 음악] ‪[길복이 숨을 고른다]

‪[흐느낀다]

‪[분한 신음]

Damn it…

‪[거친 숨을 고른다]

‪[휴대전화 진동음]

‪[당황한 숨소리]

‪[당황한 신음]

‪네, 전화받았습니다

Hello?

‪(큐레이터) ‪톡 확인 안 했어요?

Didn't you get my message?

‪일이 있어 가지고…

I was preoccupied with something.

‪(큐레이터) ‪그림 팔렸어요

Your painting's been just sold.

‪(길복) ‪예? ‪[의미심장한 음악]

What?

‪(길복) ‪무슨 그림…

What painting?

‪(큐레이터) ‪자화상 있죠? 그거요

Remember your self-portrait? That one.

‪아, 그, 전시회 다 끝났다고 ‪하지 않았었나요?

Didn't you say the exhibition was over?

‪(큐레이터) ‪네, 근데 길복 씨 그림 찾아서 ‪사시겠다는 분이 계셔서요

Didn't you say the exhibition was over? Yes, but someone contacted us wanting to purchase it.

‪[길복이 흐느낀다] ‪여보세요?

Hello?

‪여보세요

Hello?

‪여보세요

Hello?

‪길복 씨?

Gil-bok?

‪유명하신 분이에요, 아마 아실 텐데?

This person is famous. I'm sure you know him.

‪(길복) ‪어…

‪[벅찬 신음]

‪누구신데요?

Who is it?

‪(큐레이터) ‪퀀텀앤타임 회장님 아시죠?

You know Quantum & Time CEO, right? Mr. Han Tae-sul.

‪한태술 회장님이요

You know Quantum & Time CEO, right? Mr. Han Tae-sul.

‪여보세요?

Hello? Are you there?

‪여보세요?

Hello? Are you there?

‪[통화 종료음]

‪[당황한 숨소리]

‪[노크 소리가 들린다]

‪[긴장한 숨소리]

‪[긴장되는 효과음]

‪[달칵]

‪[긴장되는 효과음]

‪한태술

Han Tae-sul.

‪[긴박한 음악] ‪[길복의 놀란 숨소리]

Seo Won-ju, hands up and on your knees.

‪(서해) ‪서원주, 손 올리고 무릎 꿇어

Seo Won-ju, hands up and on your knees.

‪(길복) ‪무…

What?

‪[서해가 길복을 탁 잡는다] ‪[길복의 힘겨운 신음]

‪[문이 쾅 닫힌다]

‪[길복의 힘겨운 신음]

‪[아파하는 신음]

‪손 올리고 무릎 꿇어

Hands up and on your knees!

‪(길복) ‪무슨…

What the hell?

‪[총성]

‪태술아, 태술아, 내가 미안하다!

I'm sorry, Tae-sul!

‪저기, 내가 악플 단 거 ‪그거 내가 잠깐 미쳐 가지고…

I was out of my mind when I posted those mean comments.

‪[겁먹은 숨소리]

I was out of my mind when I posted those mean comments.

‪지금 뭐라는 거야?

-What's he talking about? -No idea.

‪모르겠어

-What's he talking about? -No idea.

‪(길복) ‪태술아, 태, 태, 태술아, 태, 태

Hey, Tae-sul. I heard you bought my painting.

‪태술아, 네가 나 그림 사 줬다고…

Hey, Tae-sul. I heard you bought my painting.

‪너 찾으려고 산 거야

I bought it to find you.

‪빨리 끝내자

Let's finish this quickly.

‪[음산한 효과음]

‪어, 자, 잠깐, 잠깐, 잠깐

Wait!

‪지금 너한텐 아무 감정 없어

We have no hard feelings towards you now,

‪근데 앞으로 네가 하는 일 때문에 ‪어쩔 수가 없어

but we must do this because of the things that you'll do in the future.

‪태, 태술아, 너 지, 지금, 지금 ‪장, 장난하는 거지, 지금?

Tae-sul, this is a prank, right?

‪(길복) ‪[울먹이며] ‪어? 나 반성문 썼어, 반성문

Tae-sul, this is a prank, right? You know, I even wrote a letter of apology.

‪내가 다시는 안 그럴게, 진짜 미안하다

I'll never do it again. I'm really sorry.

‪[의미심장한 효과음] ‪[서해가 달칵 장전한다]

‪(태술) ‪서해야, 왜 그래? ‪[긴장되는 음악]

What's wrong?

‪[서해의 떨리는 숨소리]

‪(서해) ‪이상한 게 보였어

-I just saw something weird. -What did you see?

‪뭔데?

-I just saw something weird. -What did you see?

‪뭔가 잘못됐어

Something's wrong.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길복의 겁먹은 숨소리]

‪줘, 내가 할게

Give me that. I'll do it.

‪(길복) ‪[울먹이며] ‪태, 태술아, 태술아

-Tae-sul, please… -Shut it.

‪너 조용히 해

-Tae-sul, please… -Shut it.

‪[차 문이 달칵 열린다]

‪[차 문이 탁 닫힌다]

‪[차 문이 탁 닫힌다]

‪(에디) ‪병원이잖아

This is Jaae Hospital. You wanted to bring me here?

‪오자는 데가 여기였어?

This is Jaae Hospital. You wanted to bring me here?

‪모임이 있어

-There's a gathering. -What gathering?

‪무슨 모임?

-There's a gathering. -What gathering?

‪어, 쉽게 말하면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사람들의 모임?

Simply put, it's like a gathering of people who have control over Korea.

‪뭐, 그런 거야

Something like that.

‪여기서?

-At this hospital? -Yes.

‪어

-At this hospital? -Yes.

‪난 분명히 말했어

I clearly warned you

‪한번 들어가면 되돌릴 수 없다는 거

that there's no going back.

‪따라와

Follow me.

‪[어두운 음악]

‪[한숨]

‪[가스가 쉭 나온다]

‪[긴장한 숨소리]

‪[홍채 인식음]

‪[수감자들의 힘겨운 신음]

‪[혼란스러운 숨소리]

‪뭐 해, 빨리 와

What are you doing? Come on.

‪[리드미컬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사람들의 웃음]

‪(남자3) ‪[술 취한 목소리로] ‪아이, 내 말이

My point exactly!

‪야, 김 총리

Prime Minister Kim! Stop worrying about what others think.

‪너 너무 눈치 보면 안 돼, 티 난다고

Prime Minister Kim! Stop worrying about what others think. It shows.

‪(남자4) ‪아유, 예, 의원님

Yes, sir.

‪그, 적당히 싸우다가

Yes, sir. We'll just argue a little and reconcile at the end.

‪막판에 화해 모드 가는 걸로 ‪얘기 다 끝내 놨습니다, 어? ‪[남자3의 웃음]

We'll just argue a little and reconcile at the end. They already know the plan.

‪참, 하, 나, 씨, 내가 의원 하고

Jeez. I should have become an assemblyman

‪네놈 총리 시켰어야 ‪했는데 말이야, 어?

and made you the Prime Minister instead.

‪[남자4의 웃음] ‪(남자5) ‪에이그, 씨

Goodness. You insisted on taking it up yourself

‪저거, 저, 저, 총리가 제일 높다고 ‪네가 하겠다고 우겼잖아

Goodness. You insisted on taking it up yourself because it's the highest position!

‪(남자4) ‪아무것도 못 하는 자리인 줄 ‪내가 알았나?

I didn't know I'd have no real power to do anything.

‪[사람들의 웃음]

I didn't know I'd have no real power to do anything.

‪[시끌시끌하다] ‪[문이 쾅 닫힌다]

‪(에디) ‪아니, 저, 저 사람 총리 아니야?

Wait, isn't that the Prime Minister?

‪(서진) ‪맞아

Yes.

‪(에디) ‪하, 경제부 장관, 국토부 장관

The Minister of Economy and Finance. The Minister of Land.

‪민주당 김 의원이랑 ‪한국당 홍 의원은 사이가 안 좋…

I thought Assemblyman Kim and Assemblyman Hong were on bad terms.

‪[사람들의 웃음]

‪[시끌시끌하다]

-Let's see it. -Come on!

‪[사람들이 침묵한다]

‪[시그마가 입소리를 쩝 낸다]

‪[긴장되는 효과음]

PACIFIC SAURY

‪(시그마) ‪미사일 떨어지는 순간에

We must make sure no one's looking at the sky

‪아무도 하늘 안 쳐다보게 해야 돼

when the missile hits.

‪[무거운 음악] ‪자기들끼리 머리채 잡고 싸우다가 ‪어떻게 죽는 줄도 모르게

They have to be busy fighting that they won't even know what killed them.

‪불꽃놀이도 그렇잖아

Like fireworks.

‪펑펑 터지는 것만 보이지 ‪어디서 쏘는 건지는 아무도 몰라

You see them going off, but no one knows where they're coming from.

‪펑

Boom.

‪펑펑

Boom.

‪펑

Boom.

‪여기 있는 사람들 ‪내가 일등석에서 다 관람하게 해 줄게

I'll make sure everyone here can watch it in the best seats.

‪지난번엔 다들 ‪감방에 갇혀서 못 봤으니까

You missed it last time because you were all in jail.

‪[사람들의 웃음] ‪이번엔 제대로 봐야지

You missed it last time because you were all in jail. So you have to see it this time.

‪(에디) ‪미사일이라니?

What missile?

‪태술이가 했던 말들 다

Does this mean everything Tae-sul said was true?

‪진짜야?

Does this mean everything Tae-sul said was true?

‪저 사람 누구야?

Who's that guy?

‪시그마

Sigma.

‪[어두운 효과음]

‪(시그마) ‪아, 김 선생, 기다렸어요

Dr. Kim, I was waiting for you.

‪(서진) ‪[살짝 웃으며] ‪늦었습니다

I'm sorry I'm late.

‪우리 다 왔나?

-Is everyone here? -Mr. Park isn't here yet.

‪(남자6) ‪박 사장이 안 왔어요

-Is everyone here? -Mr. Park isn't here yet.

‪걘 제명이야

He's been expelled.

‪(시그마) ‪우리 김 선생 옆의 친구가…

Dr. Kim, I see that you brought a friend.

‪아, 이름이…

-What's his name? -He's Eddy Kim.

‪에디 김이라고 합니다

-What's his name? -He's Eddy Kim.

‪에디 김, 그래, 에디 김

Right, Eddy Kim.

‪업로더 만드는 우리 에디

Eddy, you're the one making the uploader.

‪(시그마) ‪영광입니다

I'm honored to meet you.

‪자, 다 같이 환영의 박수

Welcome him with a big hand.

‪[시그마의 웃음]

‪[라디오에서 밝은 음악이 흘러나온다] ‪(라디오 속 기자) ‪서울 27도로

140 JUNGGYESAN, SEOUL GANG SEO-HAE

‪수도권은 어제보다 ‪2도에서 4도가량 높겠습니다 ‪[박 사장의 한숨]

140 JUNGGYESAN, SEOUL GANG SEO-HAE

‪(빙빙) ‪이거 꼭 갖다줘야 돼요? ‪[라디오 속 기자가 계속 말한다]

Do we have to take this to her?

‪자기가 찾으러 오라 그러면 안 되고요?

Can't we tell her to come pick it up?

‪아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내가 직접 봐야지

Can't we tell her to come pick it up? I need to see what's happening!

‪[박 사장이 혀를 쯧 찬다]

The temperature is lower today.

‪(박 사장) ‪뭘 안다고, 씨

You clueless brat.

‪(라디오 속 앵커) ‪다음 주 미국 순방을 앞두고

You clueless brat. With his visit to the US fast approaching,

‪대통령은 국무 회의에서 ‪국무총리 이하 각 부처 장관에게

the President held a cabinet meeting and asked every minister

‪국정 공백이 없도록…

-to make sure all government affairs… -Jeez, shut up.

‪(박 사장) ‪아유, 시끄러워, 씨

-to make sure all government affairs… -Jeez, shut up.

‪[라디오가 꺼진다] ‪뻔한 얘기

-to make sure all government affairs… -Jeez, shut up. Same thing over and over.

‪[한숨]

Same thing over and over.

‪쩝, 야, 빙빙아

Hey, Bingbing. Want to hear an interesting story?

‪내가 아주 그냥 ‪재밌는 얘기 하나 해 줄까?

Hey, Bingbing. Want to hear an interesting story?

‪세상 사람들이 ‪나랏돈 받아 처먹는 놈들

People say that every public official is a thief.

‪죄다 도둑놈들이라 그러잖아

People say that every public official is a thief.

‪뭐, 국무총리, 부총리 ‪총리, 국회 의원

The Prime Minister, the Deputy Prime Minister, all the ministers, and assemblymen.

‪근데

all the ministers, and assemblymen.

‪[웃음]

all the ministers, and assemblymen.

‪그 말 사실이야

Actually, it's true.

‪[박 사장의 헛웃음]

‪그놈들 다 건너온 놈들이야, 선발대

They're all from the future. The advance team.

‪우리들은 감방에 있어 가지고 ‪건강했거든

We were in jail, so we managed to stay healthy.

‪그놈들 전부 다 유치장에서 있던

Those bastards were all behind bars.

‪아주 그냥, 아주

They're all despicable thieves, I'm telling you.

‪아주 도둑놈의 새끼들이야, 아주 그냥

They're all despicable thieves, I'm telling you.

‪아유

Gosh.

‪왜?

What?

‪아니, 도둑놈들이라고…

It's just that you said they're thieves.

‪그래, 도둑놈들

That's right, those thieves.

‪(시그마) ‪여러분

Everyone.

‪(시그마) ‪보실 게 있습니다

There's something you need to see. Put it on.

‪틀어 봐

There's something you need to see. Put it on.

‪[의미심장한 음악]

‪[영상 속 태술의 긴장한 숨소리]

‪태술이잖아

-That's Tae-sul. -Stay seated.

‪(서진) ‪가만있어

-That's Tae-sul. -Stay seated.

‪말했잖아, 되돌릴 수 없다고

I told you. There's no going back.

‪[에디가 침을 꿀꺽 삼킨다]

‪(시그마) ‪나네?

That's me.

‪[시그마가 피식 웃는다]

‪내가 저 때 진짜 ‪죽는 줄 알았다니까, 어?

I really thought I was going to die at that moment.

‪[시그마와 현승의 웃음]

I really thought I was going to die at that moment.

‪[웃으며] ‪아이고

Oh, boy.

‪[탄성]

‪[흐느끼며] ‪태술아, 왜 그래? 그만해

Tae-sul, why are you doing this to me? Please stop.

‪(태술) ‪너 조용히 해

Be quiet.

‪[흐느낀다]

‪괜찮아?

Are you all right?

‪[긴장한 숨소리]

‪[결연한 숨소리] ‪[휴대전화 진동음]

‪[연신 흐느낀다]

‪(시그마) ‪그만해, 한 회장, 어?

That's enough, Mr. Han. All right?

‪[긴장되는 음악]

That's enough, Mr. Han. All right?

‪[시그마의 웃음]

‪(시그마) ‪아, 잘 지내셨습니까?

Well, how have you been?

‪[웃음]

‪[시그마의 탄성]

‪(시그마) ‪내가 옛날 그때 너무 당황을 했어

That time, I was just too flustered.

‪네가 나 어떻게 찾아왔나 ‪뭐라 주절주절 떠들었던 거 같은데

I think you blabbered on about how you found me,

‪기억이 안 나네?

but I can't remember.

‪(시그마) ‪왜 말이 없어?

Why are you all quiet?

‪아니, 그냥

Just because. It's nice to hear your voice.

‪[가쁜 숨소리] ‪(태술) ‪목소리 들으니까 반가워서

Just because. It's nice to hear your voice.

‪지금 물어봐도 되지? ‪나 어떻게 찾아왔나

Can I ask you how you found me?

‪그림

Your painting.

‪(태술) ‪네가 평생 딱 한 점 판 그림

I'm the one who bought the only painting of yours that sold.

‪그거 내가 산 거거든

I'm the one who bought the only painting of yours that sold.

‪[탄성]

I see!

‪그림 사고 후원 좀 하겠다니까 ‪바로 주소 나오던데, 뭐

They gave me your address as soon as I said I wanted to donate some money.

‪[탄성]

Oh, I see.

‪혹시라도 뭐, 착각할까 봐 하는 말인데

But don't get the wrong idea. I didn't buy it because I liked it. And the reviews were bad.

‪(태술) ‪잘 그려서 산 건 아니야

I didn't buy it because I liked it. And the reviews were bad.

‪평도 별로였고

I didn't buy it because I liked it. And the reviews were bad.

‪[피식 웃는다]

‪아니, 태술아 ‪지금 누구한테 얘기하는 거야?

Tae-sul, who are you talking to?

‪조용히 해

Be quiet.

‪(태술) ‪네 그림을 내가 평론가들한테 ‪한번 쫙 돌려 봤거든?

I showed your painting to various art critics

‪수준이 어느 정도인가

to see how good you are as an artist.

‪얼마나 잘 그렸나

to see how good you are as an artist.

‪(태술) ‪지금 내 핸드폰에 평 받은 거 있는데 ‪한번 읽어 봐 줄까?

I have their feedback on my phone now. Want to hear it?

‪궁금해할 거 같아서

You're probably curious.

‪(태술) ‪하나씩 읽어 줄게

I'll read them out to you one by one.

‪'솔직히 썩 잘 그린 그림은 아니다'

"Frankly, it isn't a well-executed painting.

‪(태술) ‪'캔버스도 고급이고 ‪유화에 물감도 고급이지만'

The quality of the canvas and the oil paint is top-notch,

‪(태술) ‪'터치는 좀 조악한 것 같다'

but the brushstrokes look pretty clumsy.

‪'작가에게 재료도 매우 중요하지만 ‪연습이 필요해 보인다'

Using high-quality supplies is important, but this artist needs more practice."

‪연습 좀 해야겠다

You need more practice.

‪지금 내 얘기 하는 거야?

Are you talking about me?

‪(태술) ‪'색도 단조롭고 ‪무엇보다 빛도 잘 못 쓰는 거 같다'

"The colors are too simple. The painter doesn't know how to use light. He's not a professional artist.

‪'전업 화가의 솜씨는 아니다'

He's not a professional artist.

‪'대학 전공자 수준이다' ‪[피식 웃는다]

He's probably just someone with an art degree."

‪(길복) ‪그만해, 그만

Stop. That's enough.

‪(태술) ‪'콘셉트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Stop. That's enough. "The concept isn't bad.

‪(태술) ‪'상상치고 묘사가 정밀하다'

He depicted his imagination in detail."

‪근데 상상이 아니라 보고 그린 거잖아

But it's not your imagination. You painted what you saw.

‪이건 의미가 없는 것 같고

But it's not your imagination. You painted what you saw. So this one doesn't count.

‪또 있어

There's more. "It's kitschy."

‪(태술) ‪'키치풍인 것 같다'

There's more. "It's kitschy."

‪뭐, 별로란 말이야

Well, that means it's not good.

‪씁, '그리고 비하의 의미는 ‪아니지만 여러모로'

"I'm not trying to belittle the work, but it looks like something

‪'이발소 그림 같다'

you'd see at a barbershop." He's clearly belittling it.

‪아, 비하하는 거네

you'd see at a barbershop." He's clearly belittling it.

‪'열심히는 그린 것 같다'

"I think he worked hard on it."

‪야, 유일한 칭찬이다

It's the only compliment.

‪[떨리는 목소리로] ‪그만하라고

I said, stop.

‪(태술) ‪여기서 지금 내가 ‪널 쏘면 어떻게 되는 거야?

What's going to happen if I shoot you now?

‪거기서 네가 뿅 하고 사라지나?

Will the future you disappear?

‪넌 날 못 쏘지

You can't shoot me. That's why I'm here, alive and well.

‪못 쐈으니까 내가 여기 있지 ‪[어두운 음악]

You can't shoot me. That's why I'm here, alive and well.

‪아, 그래?

Oh, really?

‪그럼 한번 보자고, 어떻게 되는지

Then let's see what happens.

‪(시그마) ‪형 만났다며?

I heard you met your brother.

‪[어두운 효과음]

I heard you met your brother.

‪간단하게 말할게

Let me put it simply.

‪한태산이 과거에 숨어들었으면

If he's hiding somewhere in his past,

‪현재 어딘가에 ‪한태산의 몸이 있겠지, 그렇지?

his body must be somewhere in the present.

‪(시그마) ‪아마 우리 애들이 잘 돌보고 있을 거야

I'm sure my boys are taking good care of him.

‪(시그마) ‪지금 나 살려 주면 ‪그 여자애처럼 네 형

If you spare me now, you can go back to the past and bring him,

‪도로 데려올 수도 있잖아

like you did with that girl.

‪왜 그래?

What's wrong?

‪(시그마) ‪아, 맞는다, 오늘 네가 나 ‪죽이면 안 되는 이유가 하나 더 있어

Right, there's another reason you shouldn't kill me today.

‪[떨리는 숨소리]

Right, there's another reason you shouldn't kill me today.

‪지금 나 쏘면 ‪그 여자애도 뿅 하고 사라질 텐데

If you shoot me now, the girl will disappear as well.

‪[피식 웃는다]

the girl will disappear as well.

‪할 수 있겠어?

Can you really do it?

‪[시그마의 웃음]

‪(시그마) ‪마음의 준비가 돼 있냐고

I mean, are you sure you're ready?

‪[무거운 효과음]

To part with her and never see her again?

‪영원히 헤어질 준비

To part with her and never see her again?

‪그래, 아직 시간 많잖아

You still have lots of time left. You need to say a proper goodbye.

‪작별 인사는 제대로 해야지

You still have lots of time left. You need to say a proper goodbye.

‪뭐, 나야 다음에 또 ‪만나서 죽이면 되는 거고, 응

As for me, you can kill me next time you see me.

‪(서해) ‪한태술

Tae-sul.

‪한태술, 듣지 마

Tae-sul, don't listen to him.

‪지금밖에 기회 없어

This is our only chance.

‪(시그마) ‪지금 쏘면 너한텐 아무것도 안 남아

If you shoot me now, you'll be left with nothing.

‪사랑하는 모든 게 사라진다고

Everything and everyone you love will vanish.

‪[피식 웃으며] ‪그러니까 오늘은

So today…

‪날 좀 지켜 줘, 응?

Just protect me, all right?

‪[통화 종료음]

‪무슨 일이야, 어?

Hey, what's going on?

‪[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

‪[태술의 성난 숨소리]

‪[무거운 음악] ‪[태술의 떨리는 숨소리]

‪서해야

Seo-hae, let's just leave.

‪오늘은 돌아가자

Seo-hae, let's just leave.

‪뭐?

What?

‪그냥 가자, 오늘은 ‪[서해의 당황한 숨소리]

Let's just leave.

‪[문이 달칵 열린다]

‪(박 사장) ‪아이고 ‪[박 사장의 박수]

My gosh!

‪[박 사장의 웃음]

‪[박 사장의 탄성]

‪(태술) ‪뭐야, 어떻게 왔어?

What are you doing here?

‪[박 사장의 탄성]

My, look at that.

‪시그마 저놈은 젊었을 때부터 ‪자식이 아주 음흉하게 생겼네, 어?

That jerk, Sigma, looked so sly even when he was young.

‪어떻게 왔냐고!

What are you doing here?

‪(박 사장) ‪나? 아, 아, 아, 아, 우편배달

Me? Oh, to deliver this package.

‪어, 저, 빙빙아, 줘

Me? Oh, to deliver this package. Bingbing, hand it over.

‪[박 사장의 웃음]

Bingbing, hand it over.

‪(빙빙) ‪한 시간 전에 다운로딩된 거예요

We downloaded it an hour ago.

‪마트로

It came to our store.

‪(박 사장) ‪아, 저기, 그냥, 그 ‪그냥, 저, 무시할까 했는데

Well, I was going to just ignore it.

‪아무래도 좀 이렇게 뭐

But I figured

‪어, 어, 중요한 물건인 거…

it would be important to you, so…

‪[서해의 비명]

it would be important to you, so…

‪[서해의 떨리는 숨소리]

‪(태술) ‪뭐야?

What is it?

‪[어두운 효과음]

‪[떨리는 숨소리]

‪[긴장되는 음악]

‪어떻게 된 거야?

What happened?

‪[시그마의 웃음]

‪[연신 웃는다]

‪[서해의 허탈한 숨소리]

‪[떨리는 숨소리]

‪[태술의 다급한 숨소리] ‪[서해가 달칵 장전한다]

‪(태술) ‪서해야, 안 돼, 안 돼, 서해야

Seo-hae, no.

‪(서해) ‪비켜 ‪[길복의 겁먹은 숨소리]

Move.

‪서해야

-Seo-hae. -I said, move.

‪비키라고

-Seo-hae. -I said, move.

‪- (태술) 진정해 ‪- (서해) 빨리 비켜

-Calm down. -Move, now.

‪진정해, 제발

Calm down, please.

‪너 우리 아빠 어떻게 한 거야?

What did you do to my dad?

‪[무거운 음악]

What did you do to my dad?

‪(길복) ‪예?

-What? -What did you do to my dad?

‪우리 아빠 어떻게 한 거냐고!

-What? -What did you do to my dad?

‪(태술) ‪서, 서해야, 총 내려

Seo-hae, put the gun down. Put it down!

‪총 내려!

Seo-hae, put the gun down. Put it down!

‪(서해) ‪너 그 새끼한테 무슨 얘기 들었어?

What did that bastard say?

‪무슨 얘기 들었길래 이래?

Why are you acting like this?

‪오늘은 그냥 가자, 아직 기회는 있어

Let's just go. There's another chance.

‪아니, 두 번 다시 기회는 없어

No. There isn't another chance.

‪(박 사장) ‪야, 야, 야, 너희들 지금

Hey, you two! You're all playing into Sigma's hands.

‪그놈 시나리오에 ‪그냥 그대로 말리고 있는 거야!

Hey, you two! You're all playing into Sigma's hands.

‪이런, 씨

Damn it.

‪야, 그 총 버려

Hey, drop your gun.

‪[거친 숨소리]

‪뭐 하는 거야?

-What are you doing? -Drop it!

‪버려!

-What are you doing? -Drop it!

‪저 새끼 죽으면

If that prick dies, I'll never see my family again.

‪나도 우리 가족들 못 보거든

If that prick dies, I'll never see my family again.

‪닥쳐

Shut up.

‪그만해!

Stop!

‪너나 그만해!

You stop!

‪이런다고 그 자식이 ‪너희 형 살려 줄 거 같아?

Do you really think he will spare your brother?

‪우리 아빠 죽인 놈이라고

He killed my dad.

‪[서해의 떨리는 숨소리]

He killed my dad.

‪(시그마) ‪저거 봐, 내 말이 맞지

See? What did I tell you?

‪당장 며칠 뒤에 말이야

In just a few days,

‪5천만 명이 전쟁으로 죽게 생겼는데도

a war will break out and kill 50 million people,

‪다들 자기 가족, 친지만 챙기잖아

yet everyone only cares about their own families.

‪이러니까 우리나라는 ‪공정 사회가 못 돼요

This is why there can never be a fair society in this country.

‪안 그래?

-Right? -Yes, totally.

‪옳으신 말씀입니다

-Right? -Yes, totally.

‪(남자7) ‪옳으신 말씀입니다

You're absolutely right, sir.

‪[남자7의 웃음]

‪[의미심장한 효과음]

‪[서해가 흐느낀다]

‪(태술) ‪서해야, 내 말 좀 들어 봐

Seo-hae, listen to me.

‪제발

Please.

‪오늘은 안 돼

Not today.

‪제발

Please,

‪서해야

Seo-hae.

‪[떨리는 숨소리]

‪[긴장되는 음악]

‪제발

Please.

‪[의미심장한 효과음]

‪오늘이었나?

Was it today?

‪(태술) ‪제발, 서해야

Please, Seo-hae.

‪[서해가 탁 밀친다] ‪[태술의 신음]

‪[총성]

‪[감성적인 음악]

‪(태술) ‪서해야, 너 지금 어디야?

Seo-hae, where are you right now?

‪(시그마) ‪난 아무 짓도 안 했어

I didn't do anything.

‪여자애가 자기 발로 떠난 거지

I didn't do anything. She left of her own accord.

‪(태술) ‪기억났어

I remember now.

‪(썬) ‪아, 놓으라고, 좀!

Let go of me, will you?

‪(시그마) ‪서해가 죽어

Let go of me, will you? Seo-hae's going to die because of Han Tae-sul.

‪[어두운 효과음] ‪한태술 때문에

Seo-hae's going to die because of Han Tae-sul.

‪(서해) ‪너 혼자 가면 죽어

You'll die if you go alone.

‪(태술) ‪지금부터 일어나는 일들 ‪내가 계획한 거야, 그래서

You'll die if you go alone. Everything that happens from now on will be as I planned.

‪[달칵거린다]

Everything that happens from now on will be as I planned.

‪열심히 몸부림쳐 봐, 이 새끼야

Why don't you try fighting that? You bastard.

‪(서해) ‪가지 마, 어?

-Don't go. Please. -I'm sorry, Seo-hae.

‪(태술) ‪미안해, 서해야

-Don't go. Please. -I'm sorry, Seo-hae.

 

No comments: